유통·생활경제
-
SSG닷컴, 겨울 제철 신선식품 할인 행사 실시
SSG닷컴이 이마트와 협력해 19일까지 겨울 제철 신선식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귤, 사과, 감자, 계란, 생굴, 캐나다산 삼겹살과 목살 등이 주요 대상이다.가공식품 행사에서는 오뚜기 병천식 얼큰순대국밥과 CJ 햇반 흑미밥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하며, 일상용품으로 피지 캡슐세제를 1+1 구성으로 판매한다.상품 주문은 이마트몰 ‘쓱 새벽배송’, ‘쓱 주간배송’, ‘바로퀵’ 서비스로 가능하다. ‘쓱 새벽배송’은 밤 10시부터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아침 7시 이전에 배송한다. 배송 지역은 수도권, 충청권, 전국 광역시 및 특례시로 확대됐다. ‘쓱 주간배송’은 오후 1시에서 2시 사이 주문 시 당일 수령 가능하며, 3
-
정관장, 2025 블루런 공식 스폰서로 혈당 관리 지원
정관장 혈당 및 체지방 다이어트 브랜드 ‘GLPro’가 ‘2025 블루런’ 마라톤 공식 스폰서로 참여했다. 이 행사는 혈당 관리와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된 국내 유일의 마라톤 대회로 경기 성남시 탄천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진행됐다.마라톤 참가자 전원에게 ‘GLPro 더블컷’을 포함한 기념품 세트가 제공됐다. ‘GLPro’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홍삼을 주원료로 한다.현장에서는 참가자들이 러닝 전후 혈당 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혈당 체크 이벤트도 열렸다. 건강한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체감하도록 기획됐다. 다양한 셀럽과 걸그룹 우아(WooAh)의 축하 공연도 행사 분위기를 높였다.지
-
GS25, 수능 앞두고 수험용품 매출 상승
GS25가 11월 1일부터 7일까지 수능 대비 수험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필기구 매출은 38% 늘었으며, 찹쌀떡은 23% 상승했다.필기구 중 사인펜 매출이 86.6% 증가했으며, 지우개, 볼펜, 형광펜, 샤프 등도 고르게 신장했다. 컴퓨터용 사인펜은 수능 당일 필수품으로 미리 구매하려는 수요가 높았다.찹쌀떡에는 ‘찰떡같이 붙으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에너지음료, 핫팩, 한방음료, 꿀음료 등의 건강관리 관련 제품도 판매가 늘었다.GS25는 EBS와 협업한 ‘빼빼로특강’ 기획상품이 SNS에서 인기를 끌며 500개 이상 판매됐다. 상품에는 응원 스티커, 행운부적, e-book 수강 쿠폰 등이 포함됐다.수능 당일에는 아이스크림, 탄산음료, 맥주 등 회
-
G마켓과 옥션, 빅스마일데이 마지막 이틀 할인 행사 진행
G마켓과 옥션이 11일까지 빅스마일데이 행사를 이어가며 마지막 이틀간 디지털가전 중심의 할인 상품을 선보인다. 고가 제품과 고관여 인기 상품에 할인 혜택을 집중했다.10일에는 LG 트롬 세탁기·건조기 세트, 삼성 비스포크 AI 에어드레서, 레노버 샤오신 패드 프로 등이 대표 상품으로 등장했다. 생활용품과 패션,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도 함께 할인 판매된다.오전 10시에 시작되는 ‘오픈런 딜’에서는 갤럭시탭 S10 울트라를 한정수량으로 특별가에 판매한다. 이 혜택은 빅스마일데이 재구매 고객에게 제공되며 최대 20% 중복 쿠폰도 적용된다. 11일에는 출산 육아용품 등 상품군도 확대될 예정이다.G마켓 자체 라이브커머스 ‘G라이브’
-
무신사, 겨울 슬리퍼 거래액 3.5배 증가
무신사에서 방한화 거래액이 올해 11월 1일부터 7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120% 늘었다. 특히 패딩과 퍼 소재 슬리퍼의 거래액은 3.5배 증가했다.주간 인기 상품 랭킹에는 퍼와 플리스 안감, 패딩 소재가 적용된 겨울 신발이 다수 포함됐다. 양털 소재 슬리퍼는 신고 벗기 편하고 스타일링이 쉬워 겨울 데일리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어그의 ‘시그니처 스웨이드 타스만 슬리퍼’가 대표적이며 남녀 제품 모두 인기다.패딩 슈즈 가운데 스부의 ‘윈터 샌들’은 실내외 겸용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푸마 ‘터프 테라 하이 글로스’는 패딩·퍼 부츠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 발목 조절 스트링과 미끄럼 방지 밑창을 갖췄다.폴딩 부츠 트렌드도 유지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블랙 세일 페스타 행사 진행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연말 여행 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블랙 세일 페스타 행사를 연다. 주요 패키지를 최대 65% 할인해 제공한다. 할인은 더 플라자를 제외한 전국 한화리조트와 호텔에서 적용된다.올인클루시브 패키지는 전체 봄 시즌 매출의 40%를 차지했으며 2인 기준 객실 1박과 조식, 워터파크, 사우나, 서핑 강습 등 테마시설 이용권을 포함한다. 고객은 물놀이, 힐링, 키즈, 액티비티 중 선택할 수 있다.룸온리 2박 패키지는 여유 있는 일정과 합리성으로 자녀 동반 가족에게 인기가 있다. 캐치티니핑 테마룸 등 다양한 객실이 준비돼 있다. 예약은 11월 30일까지며 투숙은 내년 2월 28일까지다.이벤트로는 한화리조트 앱에서 소원을 댓글
-
버거킹, 정승제와 협업한 ‘6318 버거’ 출시
버거킹이 ‘Have it your way’ 캠페인의 두 번째 협업 메뉴로 국민 수학 강사 정승제와 함께 ‘정승제 6318 버거’를 선보인다. 이 메뉴는 11월 10일부터 16일까지 버거킹 앱 킹등급 회원에게 한정 판매된다.‘6318’은 정승제 강사가 치즈, 피클, 베이컨을 각각 6개씩 넣어 총 18개의 재료를 사용한 조합에서 착안한 이름이다. 수학 강사의 위트를 담아 ‘Triple Six, One Bold Bite!’를 슬로건으로 내세웠다.제품은 100% 쇠고기 패티에 뉴욕 스테이크 소스를 바르고, 피클 6개, 베이컨 6개, 슬라이스 치즈 6개를 두 층으로 쌓았다. 치즈의 고소함과 베이컨의 짭조름함, 피클의 상큼함이 조화를 이룬다.버거킹은 지난 6월 정승제와 첫 협업으로
-
[생활경제 이슈] 한스킨, 수분 밀착 베이스 '코드온 디디 하이드로 베이스 프렙' 공개 外
한스킨이 새로운 수분 밀착 베이스 제품 '코드온 디디 하이드로 베이스 프렙'을 출시했다.이 제품은 수분 특허 성분 아쿠아씰과 식물성 스쿠알란, 세라마이드가 포함되어 피부에 깊은 수분감을 제공한다.88%의 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된 세럼 제형으로, 미세 스킨케어링 파우더가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한다.한스킨은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핑크 물밤'을 리뉴얼하여 재입고할 예정이다.◆드롱기, 커피머신 구매 고객 대상 프로모션 실시드롱기가 11월 30일까지 프리미엄 커피머신 구매 고객에게 한정판 굿즈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전자동 머신 구매 시 '홈카페 키트', 반자동 머신 구매 시 '바리스타 키트'를 제공한다.프로모션
-
감탄계숯불치킨, 배달형 소형창업 모델로 운영 효율 강화
숯불치킨 브랜드 감탄계숯불치킨이 조리와 운영 효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리뉴얼을 마치고 배달 전문 모델 확산에 나섰다.감탄계는 350℃ 백탄 직화 조리 방식으로 알려진 브랜드다. 최근 조리 과정과 운영 시스템, 메뉴 구성을 전면 재정비하며 창업 재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본사 관계자는 “복잡한 과정을 단축해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소형 구조를 도입했다”고 말했다.새 모델은 7평대 내외의 공간에 맞춰 홀을 없애고 배달과 포장 중심으로 설계됐다. 관계자는 “임대료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원할머니보쌈의 공급망을 활용해 안정적인 원가 구조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간편조리시스템 도입으로 조리 인력이 없어도 매장이 운영
-
롯데온, ‘트윈웨일’ 통해 글로우 케어 시장 진입
롯데온이 자체 기획 뷰티 브랜드 트윈웨일을 선보이며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섰다.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뷰티 기획전 ‘뷰세라’ 기간에 맞춰 트윈웨일 브랜드를 공개하고 론칭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는 공동기획형 NPB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된 두 번째 사례로, 온라인 뷰티 시장 내 차별화된 제품군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시도”라고 말했다.트윈웨일은 수분감과 광채 기능을 중심으로 한 글로우 케어 라인으로 구성됐다. 롯데온은 기초화장품과 메이크업 중 투명한 피부 표현을 위한 글로우 세럼과 립 보습 수요가 증가하는 점에 착안해 립 잼 제품을 함께 개발했다. 관계자는 “최근 MZ세대 소비자
-
CU, 1인용 회 상품 4종으로 소포장 안주 강화
CU가 1인 가구 증가에 대응해 소용량 회 4종을 12일 출시한다. 회사 측은 이번 제품을 통해 혼자 즐길 수 있는 간편 안주 라인업을 넓히겠다는 계획이다.편의점 내 안주류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CU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안주류 매출은 2023년 14.8%, 2024년 16.7%, 2025년(1~10월 기준) 15.4%를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1인 가구가 밀집한 지역에서 냉장안주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7% 늘었다”며 “소포장 안주류가 주요 성장 품목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설명했다.새로 출시되는 제품은 숙성 연어회, 숙성 광어회, 숙성 홍어회, 쫄깃한 과메기 4종이다. CU는 회류의 보관과 유통 특성을 고려해 당일 생산·출고 방식을 적용하고, MAP
-
풀무원다논, 디저트형 요거트 ‘디요’ 2종 출시
풀무원다논이 요거트의 건강함에 디저트 풍미를 더한 신제품 ‘풀무원요거트 디요(D-yo)’를 내놨다. 회사는 이번 제품을 통해 요거트를 간식이 아닌 기분전환용 디저트로 즐기려는 소비자층을 겨냥했다고 밝혔다.최근 건강한 디저트 수요가 늘면서, 요거트를 단순한 발효유 제품이 아닌 즐거움을 주는 식품으로 소비하는 흐름이 뚜렷해지고 있다. 풀무원다논 관계자는 “요거트가 지닌 기능은 유지하면서도 달콤함과 풍미를 더한 점이 이번 제품의 차별화 요소”라고 말했다.‘디요’는 ‘초코&피스타치오’와 ‘커피’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초코&피스타치오 제품은 코코아 파우더와 피스타치오 페이스트를 사용했으며, 초콜릿의 달콤함 뒤
-
쿠팡, 인기 패션 상품 2만 4000여 종 특가 ‘쿠패세’ 개최
쿠팡이 하반기 결산 대규모 패션 할인전 ‘쿠패세(쿠팡패션세일)’을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의류, 속옷, 신발, 가방, 잡화 등 패션 전 카테고리의 인기 로켓배송 및 판매자로켓 상품 2만 4000여 종을 특가에 선보인다.이번 쿠패세에는 뉴에라, 자주, 로라로라, 블루독 등 5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적으로 △게스 기모 와이드 팬츠 △컬럼비아 옴니히트 롱패딩 △커버낫 아치로고 하프집업 맨투맨 △뉴발란스 237 운동화 △컨버스 척70 하이 스니커즈 △빔보빔바 아동용 어그 부츠 등 올겨울 인기 아이템이 다수 포함됐다.쿠팡은 행사 기간 동안 와우회원에게 ‘골드박스’ 혜택을 제공한다. 매
-
동원그룹, 3분기 누적 영업이익 4066억 원…전년 대비 10.1% 상승
동원산업은 올해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이 4066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10.1% 증가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7조 2644억 원으로 8.0% 늘었다. 연결 기준 3분기 매출액은 2조 5865억 원으로 10.6%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1481억 원으로 15.1% 감소했다.동원그룹 관계자는 “원자재 비용 상승과 통상임금 인상, 고환율 환경이 영향을 미쳤다”며 “수익성 개선을 위한 비용 효율화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식품 계열사 동원F&B는 글로벌 수출이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간편식, 펫푸드, 음료 등 주요 품목이 고르게 성장했다. 국내에서는 조미소스, 유제품, 생수 제품이 안정적인 흐름을 보였으며 온라인 매출도 15% 이상 증가했다
-
한국맥도날드, 배달 앱 이용 고객 대상 한정판 굿즈 교환 이벤트 진행
한국맥도날드는 자사 공식 앱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굿즈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콘텐츠 제작팀 빠더너스와 협업해 제작된 굿즈를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교환은 다음 달 24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행사 기간은 6월 2일부터 11월 16일까지며, 해당 기간 동안 배달 주문 실적이 있는 고객은 앱 내 포인트를 사용해 굿즈를 신청할 수 있다. 굿즈는 빠더너스 측이 디자인한 협업 티셔츠, 스트랩, 카드케이스로 구성됐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창의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 참여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또한 11월 23일까지는 앱을 통한 주문 시 포
-
센트온, 강승윤 콘서트서 향기 연출 협업 진행
향기 마케팅 기업 센트온은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열린 ‘시티라이브’ 게릴라 콘서트에서 가수 강승윤이 직접 고른 향을 활용해 공연 공간을 연출했다고 밝혔다. 센트온 측은 “공연의 감정선과 어우러지는 향 경험을 구현하기 위한 시도였다”고 설명했다.이번 공연에서 사용된 향은 퍼퓸 브랜드 센틀리에의 ‘잉글리쉬 데이지’로, 따뜻하고 부드러운 향취를 중심으로 무대 분위기를 구성했다. 회사 측은 “음악이 주는 감성과 향이 전달하는 체험이 결합돼 공간의 몰입도를 높였다”고 했다.또한 현장에서는 ‘센틀리에 오드퍼퓸’이 팬들에게 기념품으로 제공됐다. 관람객들은 공연 후에도 잔향이 남는 경험이 인상적이었다는 반응을 보
-
아웃백, 시즌4 E-스탬프 이벤트 진행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자사 앱을 통해 ‘프리퀀시 E-스탬프 시즌4’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0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매장 결제 금액이 일정 기준을 넘으면 응모 기회가 주어지며, 응모 시 스탬프가 자동 적립된다.행사 참가자 중 일부는 추첨을 통해 선불형 ‘아웃백 로드 트립 카드’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카드는 호주 대자연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결제 기능과 수집 요소를 함께 갖췄다.또한 선착순 참가자에게는 샐러드 메뉴 교환권이 제공된다. 아웃백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참여율이 높았던 프리퀀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며 “앱을 중심으로 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