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후탄’ 배쓰 밤 선보여 外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국제 생물다양성의 날(5월 22일)을 맞아 멸종위기 핵심종 보호 메시지를 담은 ‘후탄(Hutan)’ 배쓰 밤을 선보였다.‘후탄’ 배쓰 밤은 러쉬의 새로운 후원 활동인 ‘러쉬 기빙’의 첫번째 ‘키스톤(Keystone)’ 제품이다. ‘키스톤’은 생태계 생물다양성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핵심종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첫 주자인 ‘후탄’은 인도네시아 시메울루에 섬의 긴꼬리원숭이 보호와 열대우림 복원 프로젝트를 후원한다. 앞으로 출시될 ‘키스톤’ 제품들은 보전이 시급한 서식지와 핵심종을 위해 설계될 예정이다.이번 제품은 올리바넘과 베르가못 오일을 함유해 달콤하고 싱그러운 과일 향을 전하며, 러쉬의
-
컬리, 테크 전 직무 경력직 채용 실시
컬리는 서비스 오픈 10주년을 맞아 테크 분야 전 직무 대규모 경력직 채용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모집 분야는 소프트웨어 개발·엔지니어(백엔드, 프론트엔드, AI, 앱 개발), 프로덕트 매니저, 프로덕트 디자이너, 데이터 직무 등이다"라며 "예상 채용 인력은 두 자릿수다"라고 전했다. 이어 "생성형 AI를 활용해 서비스를 혁신하고, 데이터에 기반한 문제 해결력으로 새로운 제품 가치를 구현하고자 하는 8년 이상 유관 경력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라며 "자세한 내용 확인과 지원 접수는 컬리 채용 홈페이지에서 다음 달 8일까지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대규모 테크 채용을 통해 컬리는 독보적인 사용자 경험을
-
홈플러스, ‘밥상 물가 안정’ 위한 할인 행사 진행
홈플러스가 오는 28일까지 장바구니 부담이 커진 고객들을 위해 밥상 물가 안정을 책임지는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까지 식탁 필수 먹거리를 총망라해 파격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하는 ‘밥상 물가 안정 농산물’ 행사에서는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각종 국산 과일, 채소, 건식 상품을 20% 할인가(최대 2만원 한도 이내)에 제공한다"라며 "‘블루베리*(250g)’는 8552원, ‘12Brix 맛난이 성주참외(1.5kg)’는 7432원, ‘12Brix 맛난이 사과(봉/1.5kg)’는 9992원에 판매하고, ‘햇 양파*(1.7kg)’는 2992원, ‘양배추
-
LF 닥스골프, ‘에어리 시리즈’ 선보여
LF의 대표 골프웨어 브랜드 ‘닥스골프(DAKS GOLF)’가 여름철 스마트한 라운딩을 위한 최적의 아우터 ‘에어리 시리즈(AIRY SERIES)’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LF 관계자는 "‘에어리 시리즈’는 초경량 설계와 기능성 소재를 통해 탁월한 통기성과 뛰어난 활동성을 모두 갖춘 여름 전용 골프웨어 아우터로, 예측하기 어려운 날씨 변화와 강한 자외선에도 쾌적한 플레이를 가능케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라며 "통기성이 우수한 원단을 사용하고, 미세한 펀칭 디테일인 ‘에어홀’을 더해 땀과 열기를 빠르게 배출해 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 손에 들어올 정도의 초소형 패킹이 가능한 패커블 디자인으로 골퍼의 플레이 리듬을 흐트러
-
라이온코리아 휴족시간, ‘2025 올리브영 페스타’ 참가
라이온코리아의 ‘휴족시간’이 오는 25일까지 열리는 체험형 뷰티&헬스 야외 페스티벌 ‘2025 올리브영 페스타’에 참가한다고 밝혔다.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페스타에서 휴족시간은 ‘다리를 위한 시원한 휴식시간’이라는 컨셉 아래 아이스크림 트럭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부스를 운영한다"라며 "무겁고 피곤한 다리를 마사지받은 듯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의 쿨링 효과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라고 전했다. 행사 관람객을 위한 체험형 콘텐츠 및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휴족시간 부스에서 피로 상태를 자가진단하고 지압길을 걸으면 스크래치 복권을 증정, 당첨 순위에 따라 휴족시간 대표 제품으로 구성된 ‘회복 키트’를 제공한
-
젝시믹스, 썸머 슈즈 5종 선보여
젝시믹스(대표 이수연)가 썸머 슈즈 5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게자는 "2025년 봄·여름(SS) 시즌을 겨냥해 선보이는 신규 라인은 ▲레디폼 버클 우먼즈 슬라이드 ▲레디폼 버클 맨즈 슬라이드 ▲레이스업 비치 샌들 ▲레디폼 클라우드 샌들 ▲맥시 듀얼 샌들 등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레디폼 버클 우먼즈 슬라이드’와 ‘레디폼 버클 맨즈 슬라이드’는 지난 SS시즌 선보인 ‘레디폼 플러스 버클 슬라이드’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라고 말했다. 또 "인체공학적 아치형 서포트 설계에 젝시믹스의 독자적인 기술로 제조된 레디폼 플러스(Ready Foam+)를 적용해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라며 "맨즈 라인도 새롭게 추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파파존스 피자데이 프로모션 선보여 外
파파존스가 올해 ‘비트코인 피자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피자데이를 맞아 관련 업계에서 크고 작은 이벤트가 이어지는 가운데 파파존스가 국내 최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와 손잡고 총 30억 원 규모의 대규모 이벤트를 펼치며 이목을 끌었다.파파존스는 오는 5월 31일까지 온라인 채널(PC, 모바일, 앱)을 통해 ‘업비트 피자데이 세트’를 선보인다.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 구매 시 최대 6천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업비트 신규 회원을 대상 3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 기프트카드를 선착순 제공한다. 또한 해당 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100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 교환권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혜택
-
이디야커피, 생과일 음료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여름 시즌 한정 ‘생과일 음료’ 3종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생과일 음료’ 시리즈는 해마다 여름 시즌에 맞춰 선보이는 여름철 대표 메뉴로, 신선한 과일을 갈아 만든 풍부한 맛과 청량한 식감으로 남녀노소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라며 "특히 지난해에는 출시 2달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잔을 돌파하며 여름철 주력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올해 신제품은 ▲생과일 수박주스 ▲생과일 토마토주스 ▲토마토 바질에이드 총 3종으로 구성됐으며, 국산 제철 과일을 활용해 고유의 신선함과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생과일 수박주스’는 고당도 수박을 통째로
-
11번가, ‘슈팅데이’ 프로모션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빠른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이 최근 주말배송 대상 지역을 기존 수도권에서 전국으로 확장, 본격적인 ‘주7일 배송’을 운영한다. 11번가 관계자는 "수도권 거주 고객들은 지난 2월부터 ‘주말 당일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는데, 이제 그 외 전국 지역에서도 주말을 포함해 휴일에도 익일배송이 가능해졌다. 토요일 자정(00시) 전까지 주문 시 일요일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빠른 주말배송 서비스를 알리고자 매달 정기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는 11번가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5월 ‘슈팅데이’ 프로모션을 열고, 일요일에도 배송 받을 수 있는 ‘슈팅배송’의 인기 브랜
-
대상 미트프로젝트, ‘주말·새벽 배송’ 도입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주말 및 새벽 배송을 전격 도입하고, 배송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대상그룹 관계자는 "최근 유통업계의 배송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빠른 배송’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 역시 높아지고 있다"라며 "특히 신선식품은 배송 시점에 따라 품질이 달라질 수 있는 만큼 빠른 배송이 필수다"라고 전했다. 이에 미트프로젝트는 주말 및 새벽 배송 도입으로 제품의 신선도를 지키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받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다각화해 배송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먼저, 토요일 배송을 포함한 주 6일 배송을 본격 가동했다. 육류
-
홈앤쇼핑, ‘K-푸드·K-뷰티’ 수출 선도한다
홈앤쇼핑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하며 K-푸드와 K-뷰티의 글로벌 진출을 선도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우수 상품을 발굴해 해외시장에 소개하고 있으며, 올해 4월까지 누적 수출액 200만 달러(약 28억 원)를 달성하는 성과를 올렸다"라며 "이는 단순한 방송을 넘어 실질적인 수출로 이어진 결과로, ▲미주 ▲동남아 ▲중화권 등 다양한 글로벌 유통 채널을 통해 국내 기업의 진출을 적극 지원한 결과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수출 성과를 견인한 K-푸드 대표 상품으로는 청해담의 젓갈류와 한울의 코인 육수가 있다"라며 "전통 발효 식품인 젓갈류는 현지 한인 소
-
동원F&B, ‘리챔 오믈레햄’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케첩과 계란이 들어간 신제품 ‘리챔 오믈레햄’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오믈레햄은 오믈렛(Omelet)과 햄(Ham)의 합성어다.동원F&B 관계자는 "‘리챔 오믈레햄’은 오믈렛의 주재료인 케첩, 계란과 햄을 한 캔에 담은 제품으로, 따로 재료를 준비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풍미를 즐길 수 있다"라며 "많은 소비자들이 캔햄을 케첩, 계란과 함께 즐긴다는 점에 착안해 리챔 오믈레햄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챔 오믈레햄 안에 들어있는 케첩이 열을 가했을 때 녹아서 조리도구에 달라붙지 않도록 내열성 케첩 소스를 자체 개발했다"라고 말했다. 리챔 오믈레햄은 별도의 재료 없이 살짝 굽기만 해도 계란옷을
-
하림, ‘태양초 고추장소스 볶음탕용’ 닭고기 선보여
하림이 ‘소스인팩’ 신제품 ‘태양초 고추장소스가 들어있는 볶음탕용’ 닭고기를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판매한다.하림 관계자는 "‘궁중찜닭용 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매콤마늘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등 신선한 국내산 닭고기와 맛내기 걱정을 확 덜어주는 특제 양념 소스를 함께 구성한 ‘소스인팩’ 제품이 꾸준히 인기를 끌자 신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장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제품 ‘태양초 고추장소스가 들어있는 볶음탕용’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키운 건강한 닭고기와, 달큰하면서도 깊고 풍부한 매운맛이 특징인 특제 ‘태양초고추장양념소스’로 구성되어 있다"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소용량 화장품 거래액 3배 증가했다"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지속되는 ‘쁘띠 뷰티’ 열풍에 소용량 화장품 거래액이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4월 에이블리 소용량 화장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229%), 주문 수는 약 2.5배(151%) 늘었다. 동기간 1020 쁘띠 뷰티 상품 주문자 수는 2배 이상(121%)의 성장세를 보였다. 다양한 화장품을 보다 자주, 많이 경험하며 트렌드에 앞장서고자 하는 잘파세대가 가격 및 용량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브랜드별 소용량 화장품 판매 성과도 돋보인다. 지난 4월 1일부터 7일까지 ‘데이지크’가 단독 선론칭 행
-
남양유업 백미당, 카카오톡 플친·팝업 매장 열어
남양유업 백미당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과 ‘스타필드 수원 팝업’ 매장을 새롭게 오픈하며 온·오프라인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백미당은 지난 21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공식 오픈하며 온라인 고객 소통을 본격화했다"라며 "해당 채널을 통해 신제품, 이벤트, 시즌 한정 메뉴 등 브랜드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채널 오픈을 기념해 플러스친구를 추가한 모든 고객에게 백미당 아메리카노 50% 할인 쿠폰을 1회 증정하며, 향후 정기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말 브랜드 리뉴얼 이후 처음 선보이는 팝업 매장은 오는 8월까지 스타필드 수원
-
GS25, 일본 돈키호테와 전략적 협업 체결
GS리테일이 일본 대표 버라이어티숍 돈키호테와 손잡고 전략적 협업을 본격화한다고 22일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협업의 첫걸음으로 GS25 PB 및 차별화 상품을 일본 전역 돈키호테 매장에 수출하며, 향후 다양한 형태의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양사 간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9월 돈키호테 운영사인 (주)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PPIH)와 미팅을 진행했으며, 당시 GS25의 PB 및 차별화 상품이 높은 관심을 받았다"라며 "이후 양사는 본격적인 논의를 거쳐 이달 중순부터 약 10여 종의 유어스(YOUUS) 및 컬래버 상품을 수출하기로 합의했다"라고 전했다. 해당 상품들은 일본 전역에 있는
-
[생활경제 이슈] 무신사 트레이딩, 베를린 패션 브랜드 032c '서울 캡슐 컬렉션' 발매 外
무신사 트레이딩이 공식 유통하는 독일 베를린 기반 브랜드 ‘032c’가 한국 진출 1주년을 맞아 서울을 주제로 디자인한 캡슐 컬렉션을 23일 발매한다.032c는 독일의 저널리스트 요그 코흐(Joerg Koch)가 2000년 독일 베를린에서 선보인 동명의 매거진으로 시작해 패션 브랜드로 확장했다. 지난해 4월 무신사 트레이딩과 파트너십을 맺고 서울 성동구에 ‘032c 갤러리 서울(032c Gallery Seoul)’을 오픈하면서 한국에 처음 진출했다. 032c 갤러리 서울은 베를린 플래그십 스토어에 이은 두 번째 032c 오프라인 매장이자 첫 글로벌 매장이다. 시즌 컬렉션 외에도 다양한 아티스트의 작품을 전시하는 복합 공간으로 운영 중이다.무신사 트레이딩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