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삼양그룹 수당재단, 제34회 수당상 시상식 진행
삼양그룹의 장학재단인 수당재단(이사장: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은 2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제34회 수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삼양그룹 관계자는 "수당상은 삼양그룹 창업자 수당 김연수 선생의 산업보국과 인재육성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제정됐다"라며 "국가와 사회발전에 훌륭한 업적을 이룬 연구자들을 매년 2명씩 선정해 각각 상금 2억원과 상패를 수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수당재단은 올해 수당상 수상자로 이효철 한국과학기술원(KAIST) 화학과 교수와 이중희 전북대학교 나노융합공학과 석좌교수를 선정했다.기초과학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이효철 교수는 지난 20년간 분자구조동역학 연구에 매진하며 화학 반응 중 일어나
-
[생활경제 이슈] 한국허벌라이프, ‘국가 ESG 품질혁신상’ 수상 外
한국허벌라이프가 지난 2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9회 국가지속가능 ESG 컨퍼런스’에서 ‘국가 ESG 품질혁신상’을 10년 연속으로 수상했다고 밝혔다.올해로 19회째를 맞은 ‘국가지속가능 ESG 컨퍼런스’는 환경•경제•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우수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하여, 지속가능경영의 필요성을 알리고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한국언론인협회와 고려대학교 ESG 연구원이 주관하고 기획재정부, 외교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 동반성장위원회 등 정부 주요 부처 및 유관 단체가 후원했다.한국허벌라이프는 건
-
빙그레, ‘따옴 Light’ 2종 선보여
빙그레가 ‘따옴’의 브랜드 확장 제품인 과일음료 ‘따옴 Light’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따옴 Light’는 과일 본연의 상큼함은 높이고 칼로리와 당 함량은 낮춘 과일음료 신제품이다"라며 "‘복숭아맛’과 ‘청사과맛’ 2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깔끔하면서 물처럼 가벼운 목넘김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따옴 Light’는 100ml 당 20kcal 이하의 제품으로 자주 마시기에 부담이 없고 실온 보관이 가능해 휴대가 용이하다"라며 "또한 진한 과일 맛은 유지하면서 당은 100ml 당 2.5g 미만으로 당 걱정 없이 ‘따옴’의 청량한 맛을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빙그레는 이번 ‘따옴 Light’ 출시를 통해 ‘따옴’의
-
쿠팡, ‘푸드페어’ 진행
쿠팡이 ‘푸드페어’ 기획전을 내달 1일까지 진행한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푸드페어’는 고객의 다양한 소비 패턴을 반영해 6000여개 먹거리를 테마관 형태로 선보인다"라며 "테마관은 △50% 할인 △1만원 이하 △별점 4점 이상 △최근 구매 많은 상품 △신상품 등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브랜드관에서는 CJ제일제당·오뚜기·팔도·삼양·코카콜라·청정원·동원·하리보·알티스트·투데이넛 등 50여개 인기 식품 브랜드가 참여해, 각 브랜드 전문관에서 다양한 할인 식품을 선보인다.대표상품으로는 △비비고 떡볶이 360g(2개) △삼양 불닭소스 2kg(6개) △팔도 꼬꼬면 왕컵 105g(8개) △대상웰라이트 석류콜라겐 15포(4개) △청정원순
-
[생활경제 이슈] 푸라닭 ‘나폴리 투움바’ 품절 기록 外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흑백요리사 우승 셰프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협업해 출시한 치킨 신메뉴 '나폴리 투움바'가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9일부터 전국 모든 푸라닭 치킨 가맹점에서 일제히 선보인 ‘나폴리 투움바’는 출시 첫날부터 판매가 몰리며 초기부터 예상 목표치의 200% 이상 초과 판매되었고, 일부 가맹점에서는 예상치를 뛰어넘는 판매량 급증으로 인해 준비된 원재료가 빠르게 소진되며 원활한 재료 공급에 어려움을 겪는 등 해당 메뉴에 대한 연일 품절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나폴리 투움바’는 흑백요리사 우승으로 스타 셰프 반열에 오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푸라
-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 진행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5월에도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말했다.러브백 캠페인은 올해로 13년째를 맞은 아웃백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나보다 우리’라는 가치 아래 2013년부터 시작됐다. 식사 제공, 물품 후원 등 외식 브랜드의 특성을 살린 기부 활동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ESG 경영 실천에 기여하고 있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광주광역시의 아웃백 광천점은 지난 4월 28일,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와 함께 지역 내 소외계층 아동을 위해 ‘립레츠&치즈필라프’ 60세트를 제공했다"라며 "이 나눔은 지난해부터 시작
-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올리브영 페스타 참가
유한킴벌리는 자사 여성용품 브랜드 좋은느낌이 ‘2025 올리브영 페스타’에 참가한다고 밝혔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2025 올리브영 페스타’는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서울 노들섬서 약 3,500평의 대규모 행사로 개최된다"라며 "국내 최대 체험형 뷰티&헬스 축제로 손꼽히며,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는 총 108개의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티켓을 사전예매한 소비자 3만여 명이 방문 예정이다.좋은느낌은 ‘여름에도 좋은느낌’이라는 테마로 소비자와 만난다. 다가오는 여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시원한 컨셉의 부스와 함께, 여성 Y존 건강 케어 전문 브랜드로서 여름철 여성 건강을 지킬 수 있
-
현대L&C, ‘보닥 프라임’ 선보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인테리어 필름 브랜드 ‘보닥(Bodaq)’의 특수 방염 기능성 신제품 ‘보닥 프라임(Bodaq Prime)’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보닥 프라임은 뒷면에 특수점착증이 있어 전문 도구 없이 벽·몰딩·방문·가구 등에 간편하게 부착해 실내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표면 마감재로, 화재 확산을 지연하는 방염 기능이 적용돼 있는 게 특징이다"라며 "국내 방염 제품의 성능 시험을 주관하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로부터 ‘방염 인증’을 획득한 것은 물론, 자체 개발한 특수 방염층을 적용해 안전성을 한 단계 높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보닥 프라임은 총 6중 구조로 설계
-
매드포갈릭, ‘기프트 트리오’ 프로모션 실시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멤버십 고객을 위한 신규 혜택 프로모션 ‘기프트 트리오(Gift Trio)’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최근 선보인 신메뉴와 함께 매드포갈릭의 다양한 미식 경험을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라며 "외식 목적에 따라 선택 적용할 수 있는 3종의 쿠폰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오는 6월 30일(월)까지 운영되는 ‘기프트 트리오’는 매드포갈릭 멤버십 M CLUB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12만 원 이상 결제 후 멤버십 적립을 완료하면 당일 기준으로 쿠폰 3종이 자동 발급된다. 쿠폰 3종은 ▲키즈 메뉴 50% 할인
-
메종 글래드 제주, ‘럭셔리 스위트 스테이 패키지’ 선보여
메종 글래드 제주가 ‘럭셔리 스위트 스테이 패키지’를 2025년 9월 30일(화)까지 선보인다.글래드 관계자는 "패키지 혜택으로 최상층에 위치한 스위트 객실 1박과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 조식 4인 △미니바 무료 서비스 △로맨틱 룸서비스 ‘치즈 플래터&와인 1병(투숙기간 중 1회)’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객실의 경우 호텔 최상층에 위치한 ‘글래드 스위트(한라)’와 ‘글래드 스위트(아라)’,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 중 취향에 따라 다양한 타입의 스위트 객실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프레지덴셜 스위트는 넓은 리빙 룸과 2개의 침실이 연결되어 있으며, 자연 친화가 돋보이는 아름다운 루프탑 가든도 마련되어 있는 것이
-
[생활경제 이슈] 베이비본죽, 산불 피해지역 가정에 이유식 기부 外
순수본의 프리미엄 영유아식 브랜드 ‘베이비본죽’이 한국보육진흥원과 함께 경북 산불피해 지역 가정에 약 400만 원 상당의 이유식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전달식은 지난 19일 한국보육진흥원에서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원장, 순수본 김진아 본부장, 누비랩 경세현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서 4월 진행된 베이비본죽의 사회공헌 캠페인 진행 결과 총 400만 원 상당의 실온 이유식, 간식류 등으로 구성된 영유아식 패키지가 한국보육진흥원을 통해 경상북도 산불 피해지역 한부모 영유아 20가정에 전달했다.이번 기부는 유동식 전문기업 순수본과 냠냠키즈를 운영하는 누비랩, 한국보육진흥원이 함께 추진한 영유아 식습관 개선
-
[생활경제 이슈] 플라스머, CU 애플하우스 순대쫄면볶음 출시 外
플라스머(대표 이성민)에서 서울 대표 분식 맛집인 애플하우스의 순대쫄면볶음을 CU에 출시했다.이번에 CU에 출시하는 애플하우스 쫄면순대볶음(소비자가 4,900원)은 매장 인기 제품인 떡볶이와 쫄면 등에 쓰이는 애플하우스 특제 양념 소스를 토대로 CU 단독 출시를 위해 기획한 1인용 냉장 제품이다. 애플하우스 특제소스와 누드순대, 쫄깃한 쫄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물만 붓고 전자레인지에 5분만 돌리면 완성된다.1986년 반포의 작은 포장마차로 시작한 애플하우스는 이후 반포주공아파트 1단지 상가로 옮기면서 본격적인 줄서는 맛집으로 유명해졌다. 이후, 재건축이 시작된 2022년 이수역 부근으로 가게를 이전하여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
하이모 강릉지점, 리뉴얼 오픈
하이모가 강릉지점을 이전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하이모 관계자는 "새롭게 오픈한 하이모 강릉지점은 강릉 고속버스터미널 2층으로 이전하며, 교통 접근성이 더욱 강화됐다"라며 "새 매장에는 터미널 이용객들이 보다 쉽게 하이모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일부 가발 디스플레이를 외부에서도 확인 가능한 위치에 배치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이모레이디 전용 디스플레이 공간을 확대하고, 1:1 상담실도 새롭게 정비했다"라며 "여성 고객이 쾌적한 환경에서 하이모 맞춤형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간 구성과 이용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기존 매장에서 고객 만족도가 높았던 전문 스타일리스트의 1:1 케어와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은 그
-
스타벅스-보건복지부, 임산부 지원 업무협약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과 어려움에 처한 임산부 지원을 위해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김현준),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이삼식),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정익중)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스타벅스는 각 기관과 협력해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 활동을 펼치는 한편 ▲임신축하 음료쿠폰 제공 ▲어려움 처한 임산부 대상 기부금 전달 ▲임산부의 날(10월 10일) 행사 지원 등 저출생 추세 반전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4년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한 뒤
-
롯데웰푸드, 미니 스크류바·미니 죠스바 선보여
롯데웰푸드(대표이사 이창엽)는 자사 대표 빙과 브랜드인 스크류바, 죠스바의 미니 버전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만우절 장난으로 시작된 아이디어가 예상을 뛰어넘는 성원에 힘입어 실제 출시까지 이어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인 ‘미니 스크류바’, ‘미니 죠스바’는 지난 4월 만우절 당시 롯데웰푸드 공식 SNS 계정에서 큰 화제를 모은 ‘믿거나 먹거나’ 시리즈에서 비롯됐다"라며 "해당 게시글은 만우절을 기념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자 6개 아이디어로 기획한 단순 흥미성 콘텐츠였으나, 공개 하루 만에 ‘좋아요’와 댓글, 게시글 공유 등이 총 1만 2천 회 이상 발생하며 인기를 얻었다"라고 말했다
-
모두투어, '코타키나발루 팸투어' 진행
모두투어는 영남 지역 출발 노선 상품 판매 활성화와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행한 "코타키나발루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는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진행되었으며, 모두투어 본사 관계자와 영남 지역 BP(베스트 파트너) 대리점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가오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대구 출발 티웨이항공과 부산 출발 에어부산 코나키나발루 노선 상품 판매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라며 "동남아 대표 인기 여행지 코타키나발루의 주요 호텔과 리조트, 관광지, 골프장 등의 인스팩션과 현지 액티비티 체험을 통해 고객 니즈에 맞춘 상품 구성과 판매 전략을 모색
-
리복, 브라이슨 디샘보 ‘LIV 골프 코리아’ 우승 기념 한정판 선보여
LF가 전개하는 리복(Reebok)이 미국 프로 골퍼 ‘브라이슨 디샘보(Bryson DeChambeau)’의 ‘리브 골프(LIV GOLF) 코리아’ 우승을 기념한 한정판 제품을 출시한다.LF 관계자는 "‘리브 골프(LIV GOLF) 코리아’는 글로벌 남성 골프 투어인 리브 골프의 한국 첫 공식 대회로, 지난 5월 2일부터 4일까지 인천 송도 잭 니클라우스 골프 클럽에서 개최됐다"라며 "2020년과 2024년 US 오픈 챔피언 브라이슨 디샘보는 이번 대회에서 개인전과 단체전 모두를 석권하며 강력한 존재감을 입증했다"라고 전했다. 리복은 우승자 브라이슨 디샘보 및 그의 소속팀 크러셔스 GC(Crushers GC)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5SS 시즌부터 골프 컬렉션을 본격 전개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