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몽블랑과의 만남… 서강준, 감각적인 커버 화보 선보여
몽블랑이 배우 서강준과 함께한 패션 매거진 'GQ 코리아' 디지털 커버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서강준이 몽블랑(MONTBLANC)의 아시아 앰버서더로 발탁된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커버 화보로, 지난 6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글로벌 캠페인 론칭 이벤트 기간 중 촬영되어 더욱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여정(Journey)’이라는 테마 아래 진행된 이번 화보에서 서강준은 도시적인 무드와 내면의 깊이를 담은 시선으로, 창의성과 자기표현의 가치를 조명한 몽블랑의 “Let’s Write (함께 글을 써 봅시다)” 캠페인 메시지를 자신만의 감성으로 표현했다.몽블랑의 2025 가을/겨울 신제품 레더 컬렉션, 타임피스, 필기구 등이 자연스럽게 녹아
-
홈앤쇼핑, 영동전통시장과 상생 모델 구축 행사 진행
홈앤쇼핑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중인 전국 5대 권역 지원 프로젝트의 세 번째 행사로 충청권, 충북 영동군의 영동전통시장을 찾았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1964년 개설, 5일장과 현대화 시장이 특색인 영동전통시장을 중심으로, 지역 전통시장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지원과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세미나는 23일(수) 오전, 영동전통시장 문화회관 회의실 1층에서 진행됐다"라며 "이번 행사에는 정영철 충북 영동군수, 최병윤 중기중앙회 충북지역회장,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관계자 및 지역 상인회 소속 50여 명의 상인 대표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
이랜드이츠 피자몰, '피자몰 NC강서점' 열어
이랜드이츠의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몰이 신규 뷔페 매장 ‘피자몰 NC강서점’을 24일 오픈한다.이랜드이츠 관계자는 "피자몰 NC강서점은 피자몰이 지난 2022년 오픈한 피자몰 NC대전유성점 이후 3년 만에 오픈하는 뷔페 매장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피자몰 NC강서점은 수도권 전철 5호선 발산역 앞 NC강서점 내부 9층에 오픈했다"라며 "매장은 132석 규모로 다수의 고객을 수용할 수 있어, 서울 강서구 지역 주민들과 쇼핑몰 방문객들이 더 가까운 곳에서 피자몰 뷔페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NC강서점 지하 1층에는 피자몰이 지난 1월 오픈한 피자몰 단품 전문점 매장도 있어, 뷔페를 원하는 고객과 단품 피자를 원하는 고객이
-
이디야멤버스, 첫 주문 고객 대상 할인 이벤트 진행
이디야커피가 오는 25일부터 자사 멤버십 앱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첫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이디야멤버스' 앱에 신규 가입했거나 아직 배달 또는 픽업 주문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라며 "대상 고객 중 선착순 3만 명에게는 신메뉴 ‘요거트 아이스크림’ 추천 세트 3종(달콤 초코, 든든 베리 망고, 상큼 자몽) 중 1종에 사용할 수 있는 4,1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쿠폰은 이디야멤버스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주문 화면에서 해당 쿠폰을 적용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배달의민족 ‘배민1’에서도 할인 프로모
-
쿠팡, ‘컨버스’ 로켓배송 입점
쿠팡이 글로벌 신발 브랜드 ‘컨버스(Converse)’의 로켓배송 입점을 기념해 27일까지 ‘컨버스 브랜드위크’를 개최한다. 쿠팡 관계자는 "1908년 미국 매사추세츠주에서 시작된 컨버스는 마르키스 컨버스(Marquis Mills Converse)가 설립한 글로벌 브랜드다"라며 "농구선수 척 테일러의 제안으로 탄생한 ‘척 테일러 올스타(Chuck Taylor All-Star)’와 함께 시대를 초월하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독창적인 디자인과 유니크한 실루엣으로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온 컨버스를 이제 쿠팡 로켓배송으로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행사 기간 동안 ‘척 테일러 올스타 데인티 OX’를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
-
[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인스타그램 공식계정 ‘굽스터’ 팔로워 30만 명 돌파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 ‘굽스터(Goobster)’의 팔로워가 30만 명을 돌파하며 치킨업계 SNS 압도적 1위의 자리를 굳혔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25만 팔로워를 기록한 데 이어 약 1년 만에 5만 명이 추가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굽스터’는 2021년 11월 개설된 굽네치킨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브랜드 고유의 오븐구이 정체성과 트렌디한 문화를 결합한 이름이다. 굽네치킨은 팔로워를 ‘굽스타’로 명명하고 실시간 소통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Z세대 중심의 팬덤을 형성해왔다. 지난해 4월에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색다른 콘텐츠를 선보이고 여름철 성수기에는 AI 음원을 활용해 만든 광
-
[생활경제 이슈] 배민커넥트, 6주년 라이더 감사행사 ‘해피커넥트스루’ 진행 外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23일 서울 잠실 올림픽공원에서 배민커넥트 서비스 출시 6주년을 맞아 배민 라이더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오프라인 이벤트 ‘해피커넥트스루’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해피커넥트스루’는 배달의민족과 성장해온 상생파트너 배민 라이더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안전한 배달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된 오프라인 이벤트다. 이는 단순 기념행사를 넘어 라이더와 플랫폼이 함께 건강한 배달 생태계를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이번 행사는 라이더들에게 가장 익숙하고 편리한 ‘드라이브스루’ 형식을 접목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현장
-
[생활경제 이슈] 본죽&비빔밥·본도시락,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 外
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죽&비빔밥’과 ‘본도시락’이 매일경제신문사가 주최하는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에 각각 15년, 10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올해 ‘2025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시상은 지난 23일 서울 중구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됐다. 인증서 수여식에는 본아이에프 본죽본부 김태헌 본부장과 본도시락본부 김찬석 본부장이 참석해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전국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대상으로 경쟁력, 대표성, 산업 발전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00개의 우수 브랜드를 엄선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본죽&비빔밥은 2011년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
-
홈플러스 PB라면 신제품 ‘이진국’ 라면 출시
홈플러스가 PB라면 신제품 ‘이진국’ 라면을 출시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진국’이라는 상품명은 ‘이것이 리얼 진한 소고기 국물 라면’의 약자다"라며 "상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 이진국 라면은 한국인에게 친숙한 국물인 소고기장국의 맛을 모티브로 개발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소고기라면에서 주로 사용하는 소고기맛 분말, 조미 분말 외에 소고기장국 분말과 엑기스 분말을 추가해 이진국만의 진하고 부드러운 국물을 구현해냈다"라며 "또 면발에 감자 전분을 넣어 보다 탱글하고 쫄깃하다"라고 전했다. 가격은 1팩에 2000원(4개입)으로, 1봉에 500원이라는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
[생활경제 이슈] 두끼,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 外
두끼가 매일경제신문이 주최하는 ‘100대 프랜차이즈’에 4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매경 100대 프랜차이즈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업종 대표성과 가맹본부 역량, 국민경제 기여도 등 종합 평가해 매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는 시상식이다.두끼는 250여 개의 국내 매장과 해외 10개국 내 18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인 글로벌 프랜차이즈다. ‘나만의 레시피로 만는 떡볶이’ 콘셉트로 1020세대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2015년 시작된 가맹 사업과 함께 10년 동안 운영된 매장이 14개 달하며, 안정적인 브랜드 운영 능력을 증명하고 있다.최근에는 30평 규모 매장에서도 무한리필 셀프바가 운영이 가능하도록 시스
-
LF몰, 생성형 AI 기술 활용 범위 확대
생활문화기업 LF가 운영하는 LF몰은 고객의 효율적인 구매 결정을 돕고자 생성형 AI 기술의 활용 범위를 적극 확대한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제품 정보 자동 생성’, ‘코디 추천 시스템’ 도입 등 기술 고도화를 통해 고객 맞춤형 쇼핑 환경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LF몰은 최근 넘치는 정보 속에서 고객이 정교하고 직관적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상품 상세 페이지의 UI를 전면 개편했다"라며 "상품 설명 영역에 AI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콘텐츠 품질과 쇼핑 경험을 모두 높였다"라고 설명했다. 또 "MD가 상품 등록 시 제품 이미지와 필수 정보만 업로드하면, AI가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 설명 문구를 자동으로 생
-
서울우유, 경기도 수해 이재민 위한 긴급 구호물품 지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최근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경기도 지역의 빠른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긴급 구호물품으로 ‘서울우유 멸균우유(200ml)’ 제품 총 6,048개를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이번 집중호우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고 지역의 복구 작업이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가평군에 3,024개, 포천군에 3,024개 등 서울우유 멸균우유(200ml) 제품 총 6,048개를 전달했다"라며 "해당 긴급 구호물품은 임시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들과 복구 인력을 대상으로 지급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국가적 재난 피해 발생 시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X할인광’ 프로모션 진행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유튜브 웹 예능 ‘할인광’과 손잡고 닥터지의 베스트 제품들을 최대 75% 할인하는 ‘닥터지X할인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할인광’은 방송인 황광희가 진행하는 웹 예능 콘텐츠로, 직원들이 직접 할인 프로모션 프레젠테이션을 발표하고 시청자들에게 최고의 프로모션을 갖다 바치는 컨셉의 커머스 웹예능이다.이번 닥터지 편에서는 블랙팀(블랙스네일 라인), 레드팀(레드 블레미쉬 라인), 그린팀(그린 딥 포어 라인)으로 구성된 닥터지 직원들이 프레젠테이션 경합을 벌였다. 각 팀들이 닥터지의 우수한 제품들을 소개함과 동시에 파격적인 프로모션 혜택을 제시하는 모습들이 흥미진진하게 그려졌다.방송과 함
-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잼다운 잼 애플시나몬’ 선보여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과일의 달콤함은 살리고, 당 함량과 칼로리 부담은 낮춘 신제품 ‘잼다운 잼 애플시나몬’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대상다이브스 관계자는 "복음자리는 건강 관리를 위해 당 함량을 꼼꼼히 체크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지난 2022년, 설탕 대신 대체당을 활용한 과일잼 ‘잼다운 잼’을 선보였다"라며 "잼의 달콤한 풍미는 그대로 살리고, 당 함량과 칼로리 부담은 낮아져 소비자들의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힘입어 복음자리는 ‘잼다운 잼 애플시나몬’을 새롭게 출시하며 저칼로리 과일잼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대상다이브스 관계자는 "신제품 ‘잼다운 잼 애플시나몬’은 알룰로스를 활용해 단맛
-
GS25, 건강기능식품 5천 점포 입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삼진제약, 종근당, 동화약품, 종근당건강, RU21, 익스트림, 동국제약, 동아제약 등 신뢰도 높은 제약사 및 건강식품 전문기업과 협업해, 비타민·유산균·오메가3·간 건강 등 30여 종의 건강기능식품을 8월 초 전국 5,000여 점포에 입점한다고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출시 상품은 인지도 높은 브랜드의 주력 상품을 1주~1개월 단위의 소용량 패키지로 구성해, 고객이 5천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포장 단위를 줄이고 기능별 라인업을 다양화함으로써, 일상적이고, 반복적인 소비를 겨냥한 편의점형 건강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
[생활경제 이슈] 29CM, 키즈 브랜드 선물하기 거래액 5배 증가 外
29CM가 최근 약 3개월간(4/1~7/17) ‘29선물하기’ 서비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키즈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간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 이같은 성장세는 29CM의 주요 고객인 2539세대 여성의 라이프스타일과 맞닿아있다. 부모 고객은 물론 조카나 지인의 자녀에게 취향있는 키즈 의류용품을 선물의 수요가 늘어난 것이다. 이에 개성있는 디자인의 키즈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여름 시즌을 맞아 수영복과 모자가 키즈 카테고리에서 인기 선물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영유아 의류 브랜드 ‘콘크리트브레드’의 소스레시피 수영복과 스윔보넷은 원색 계열의 컬러와 귀여운 그래픽 디자인으로 주목받으며 키즈 선물 카테고
-
교촌치킨 ‘허니갈릭’ 선보여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신제품 ‘허니갈릭’을 출시하고, 인기 메뉴 ‘반반한마리’ 라인업도 5종으로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허니갈릭’은 꿀의 달콤함과 마늘의 깊고 알싸한 풍미가 어우러진 교촌만의 황금 레시피로 완성된 제품이다"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으로 구현됐으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살린 윙 메뉴와 한 마리 구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메뉴는 ▲허니갈릭싱글윙 ▲허니갈릭윙박스 ▲허니갈릭한마리 총 3종으로 구성됐다.또한 교촌은 ‘한 마리로 즐기는 두 배의 만족’이라는 콘셉트 하에, 인기 메뉴 ‘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