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샘표,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 제품 후원
샘표는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중심기업협회가 주관한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에 참여해 제품을 기부했다. 농어촌 지역 고령자,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과 생활 법률 상담 등이 이뤄진다.샘표는 2022년부터 행사에 참여해 제품 후원을 계속해왔다. 올해는 따뜻한 한 끼를 위한 ‘샘표 소면’을 전달했다.1946년 창립한 샘표는 구성원 행복, 문화 다양성, 지역사회 기여를 기업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 창업주의 신념인 ‘내 가족이 먹지 않는 것은 만들지도 판지 않는다’를 지키며 2021년과 2023년에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샘표 관계자는 “소비자 중심 경영 가치를 실현하며
-
홈앤쇼핑, ‘홈앤그리너’ 5기 수료식 진행
홈앤쇼핑은 환경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대학생 환경 서포터즈 ‘홈앤그리너’ 5기 수료식을 지난 6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진행했다. 5기 참가자 36명은 약 5개월간 활동하며 환경 관련 디지털 콘텐츠 967편을 제작, 누적 조회수 55만 회를 기록했다.수료식에서는 활동 주요 내용을 공유하고 우수 사례를 시상했다. 단체 부문 최우수팀에게 ESG 연수 기회가 주어졌으며, 성과 우수자 2명에게는 체험형 인턴십 기회가 제공됐다.홈앤쇼핑 관계자는 “홈앤그리너가 ESG 경영 일환으로 청년 세대와 함께 환경 가치를 확산하는 대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환경재단과 협력해 대학생 서포터즈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더본코리아 롤링파스타, 배달의민족 주문 할인 이벤트 진행
더본코리아의 파스타 브랜드 롤링파스타가 일주일간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에게 전 메뉴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배달, 포장, 매장 배달 모두에 적용 가능하며, ID당 하루 1회 발급된다. 다만, 다른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이번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롤링파스타 매장에서 실시된다. 롤링파스타 관계자는 “추운 날씨에 집에서도 따뜻한 파스타를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 멤버십 ‘S클럽’ 회원 대상 혜택
남양유업은 자사몰 ‘남양몰’에서 운영하는 멤버십 ‘S클럽’ 회원에게 할인과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 구매 회수에 따라 최대 18%까지 할인율을 적용한다.프리미엄 멤버십은 지속 구매 고객을 위한 제도로 구매 횟수가 늘어날수록 할인율이 증가하며, 5회 구매 시마다 사은품 교환권도 지급한다. 회원 가입 시 자녀 정보를 입력하면 첫 구매 시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월회비 유료 결제 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 할인쿠폰과 카드 할인과 일부 중복이 제한될 수 있다. 혜택 내용과 할인율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
[생활경제 이슈] 세타필, 성수동에서 시카 스킨케어 팝업스토어 오픈 外
세타필(Cetaphil)이 11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민감 피부를 위한 페이셜 시카 스킨케어 라인 팝업스토어 ‘세타필 Skin LABS’를 진행한다.이번 팝업은 세타필의 피부 과학과 더마 전문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공간으로, ‘민감피부 수사 연구소’라는 콘셉트 아래 시카 케어 페이셜 라인의 효능을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풀어냈다.방문객은 ‘민감 피부 사건’의 ‘수사 요원’이 되어 민감성 피부의 징후를 추적하고 단서를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시카 케어 페이셜 라인으로 피부를 진정·관리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현장에서는 올해 3월 출시된 ‘시카 페이셜 라인’(토너, 세럼, 크림)을 직접 만나 볼 수 있으며, A
-
[생활경제 이슈] 헤어케어 브랜드 프롬랩스, 더보이즈 주연 모델 발탁 外
프롬랩스(FROM LABS)가 보이그룹 더보이즈의 멤버 주연을 모델로 발탁하고, 신규 화보 및 영상을 공개했다.프롬랩스는 더마 헤어케어 브랜드로, 스킨케어 수준의 기술력을 헤어케어에 접목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모델 선정 배경에 대해 프롬랩스는 “더보이즈 주연의 이미지가 독보적인 헤어 기술력으로 ‘진짜 부드러움’을 완성하는 브랜드 방향성과 부합했다”고 설명했다.이번 모델 발탁을 계기로 프롬랩스는 공격적인 브랜드 활동을 전개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공개된 화보 속 주연은 프롬랩스의 대표 제품인 ‘단백질 흡착 트리트먼트’와 함께 다양한 매력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모발 속 단백질 결합력을
-
[생활경제 이슈] 맥, 2025 홀리데이 시즌 맞이 다양한 신제품 출시 外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맥이 연말 시즌을 맞이하여 2025 맥 홀리데이 ‘대즐 기프트 컬렉션’ 키트를 출시했다.이번 컬렉션은 맥의 베스트셀러 제품과 새로운 텍스처 조합으로 구성된 리미티드 제품을 포함하고 있다. 홀리데이 무드를 담은 패키징과 오너먼트 키트가 더해져 소장 가치와 선물 만족도를 높였다.특히, 대표 제품인 ‘토털리 테디 립 키트’는 베이지 모카 계열의 ‘테디’ 컬러를 네 가지 텍스처로 구성하여 다양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온라인 단독 구성으로는 카카오 단독으로 공개된 ‘미니 러스트 글래스 립 트리오’와 ‘코스믹 키스 미니 립 듀오’가 있으며, 크리스마스 트리에 장식 가능한 오너먼트 패키지로 제공된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수원화서점, 수원아주대점 인수… ‘상생 신뢰’ 통한 지역 거점 확장 外
바른치킨이 11월 6일 수원 아주대점에서 ‘새단장 Re:오픈식’을 개최하고, 본사와 가맹점 간 상생 신뢰를 바탕으로 한 지역 거점 확장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바른치킨 수원화서점이 인근 수원아주대점을 인수하며 새롭게 출발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바른치킨 이근갑 대표이사와 본사 임직원, 가맹점주 등이 참석하여 감사패 전달, 대표이사 축사, 가맹점주 기념사, 고객 선언문 낭독, 기념 테이프 커팅식 등을 진행하며 ‘상생과 신뢰’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수원 화서점은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과 상생 간담회를 통해 운영 안정화의 계기를 마련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수원 아주대점을 인수하여 복수 매장을 운영하게 되
-
[생활경제 이슈] 쿠첸, ‘쿠첸X실리팟 미(米)토피아 실리콘 밀폐용기’ 세트 출시 外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실리팟(Silipot)'과 협력하여 '미(米)토피아 실리콘 밀폐용기' 세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다양한 요리와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실리콘 소재로 위생적이고 간편한 보관을 가능하게 한다.이번 실리콘 밀폐용기는 소형, 중형, 대형 3가지 사이즈로 제공되며, 영하 40℃부터 250℃까지 온도에 대응할 수 있다. '원터치 이지락' 구조로 공기 유입을 최소화하여 내용물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백금촉매 실리콘을 사용해 유해물질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쿠첸 관계자는 "실리팟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 실리콘 밀폐용기를 출
-
깨끗한나라 포포몽, 다이소 전용 신제품 6종 출시
깨끗한나라의 반려동물 케어 브랜드 포포몽이 다이소 전용 신제품 6종을 새로 내놨다. 이번 출시로 다이소 전용 제품군은 총 15종으로 확대됐다.신제품은 흡수력과 탈취 기능이 뛰어난 논슬립 배변패드 4종과 청소 티슈 2종으로 구성됐다. 배변패드는 빠른 흡수와 밀림 방지 기능을 강화했으며, 고양이와 강아지 청소용 티슈는 안전성과 세정력을 높였다.다이소 주요 매장에는 포포몽 전 라인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특별 매대가 마련돼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온라인 다이소몰에서는 내년 3월 31일까지 신제품을 포함한 포포몽 전 제품을 선보이는 기획전이 운영된다.포포몽 관계자는 “고객 접근성이 높은 곳에서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
[생활경제 이슈] 오일후, 겨울 미식 트렌드와 뷰티 신제품 출시 外
오일후가 신제품 ‘로즈마이드 오일 세럼 클렌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유기농 비정제 오일과 아로마테라피 에너지를 통해 피부 본연의 균형을 회복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오일후는 ‘밸런스드 뷰티’와 ‘슬로우 에이징’을 핵심 키워드로 삼아 매일의 스킨케어를 단순한 루틴이 아닌, 하루의 피로를 씻어내고 피부와 마음을 동시에 회복시키는 리추얼로 제안하는 웰니스 뷰티 브랜드이다.이번 신제품은 약산성 클렌저로, 세안 단계에서도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지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알로에 수분 베이스와 비정제 올리브오일, 로즈힙오일을 균형 있게 배합하여 세정 후에도 피부 당김 없이 촉촉한 마무리감을 제공한다.이로써 오일
-
휘슬러코리아, 창립 180주년 기념 한정판 컬렉션 출시
휘슬러코리아는 브랜드 창립 180주년을 맞아 한정판 신제품 ‘오리지널 프로피 컬렉션 쉐도우라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휘슬러의 대표 라인인 ‘오리지널 프로피 컬렉션’을 기반으로 제작돼 브랜드의 전통과 기술을 계승했다.신제품은 진공 상태에서 금속 입자를 증착하는 정밀 피니싱 기술을 적용해 표면의 강도를 높였으며, 빛의 각도에 따라 달라지는 짙은 컬러를 구현했다. 회사 관계자는 “기술적 완성도와 세공 정밀도를 통해 사용성과 미적 만족도를 함께 높였다”고 말했다.한정판 세트는 다양한 크기의 냄비와 팬으로 구성되며, 전 세계 1800세트 중 국내에는 200세트만 선보인다. 각 세트에는 고유 시리얼 넘버와 180주
-
신세계면세점, ‘2025 대한민국 쓱데이’서 첫 외국인 대상 프로모션 성과
신세계면세점은 10월 30일부터 11월 9일까지 명동점, 인천공항점, 온라인몰 등 전 채널에서 역대급 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외국인 고객 대상 혜택을 처음 도입했다. 온·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2천원 면세포인트와 구매금액별 최대 17만원 상당 혜택을 제공한다.행사 시행 첫 주간(10월 30일~11월 5일) 외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고, 외국인 허브 페이지 방문자 수는 3배 이상 늘었다. 명동점은 구매 금액별 쇼핑지원금과 카테고리별 면세포인트 추가 증정을 운영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참여형 이벤트로 최대 15만원 상당 쇼핑지원금과 5만원 면세포인트가 제공되었다.온라인몰은 ‘행운의 룰렛 이벤트’와 ‘릴레이 나이트
-
무신사 뷰티 브랜드 ‘위찌’, 일본 돈키호테 공식 입점
무신사는 1721세대를 주요 고객으로 하는 뷰티 브랜드 ‘위찌’가 일본 오프라인 유통사 돈키호테와 계약을 맺고 공식 입점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계약 이후 도쿄 시부야에 위치한 메가 돈키호테 매장에서 16종 제품을 먼저 선보였다. 무신사는 내년 초까지 입점 점포를 30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위찌의 주요 판매 품목은 글로우 업 틴트, 프리 앤 이지 아이라이너, 슬릭 무브 립앤치크 등으로, 현지 10~20대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무신사 관계자는 “메가 돈키호테 시부야점은 높은 유동 인구와 트렌드 민감 소비자가 집중된 핵심 매장”이라며 “내년 초까지 점포 수를 늘리고 현지 맞춤 프로모션과 기획전을
-
정관장,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키커 점프’ 출시
정관장은 어린이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주성분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아이키커 점프’를 선보였다. 이 원료는 국내산 통영 굴을 유산균으로 발효해 만든 특허 성분이며, 정관장의 126년 연구 노하우가 적용된 ‘FGO 키커포뮬러’를 포함한다.제품에는 아연, 셀레늄, 망간 등 성장기 어린이에 필요한 미네랄도 배합됐다.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 뼈 형성에 필요한 성분들로 균형을 맞추었다. 또한 정관장의 ‘3무 원칙’(정제당, 착색료, 감미료 무첨가)을 준수해 안전성을 높였고, 딸기맛 젤리스틱 형태로 섭취 편의성도 고려했다.출시 기념 프로모션은 11월 7일부터 약 한 달간 전국 정관장 로드샵과 주요 백화
-
W컨셉, 겨울 준비 가속화…패션 방한용품 매출 50% 증가
W컨셉은 최근 한 달간 패션 방한용품 매출이 50% 늘었다고 밝혔다. 무스탕, 하프코트, 덕다운 패딩 등 아우터 판매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보온성이 뛰어난 울과 캐시미어 블렌디드 소재, 그리고 덕다운과 구스다운 충전재를 활용한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일교차가 커지면서 머플러와 장갑 수요도 증가했다.같은 기간 난방 가전 매출은 전년 대비 350% 급증했다. 온열매트, 히터, 충전식 손난로 등이 주요 품목이었다. 경동나비엔, 이메텍, 보국 등 브랜드 입점으로 상품 구색이 강화됐다. 특히 9월 입점한 경동나비엔은 카본 매트와 온수매트 판매가 급증해 입점 초 대비 10월 매출이 3배로 늘었다.W컨셉은 이 같은 수요에 대응해 24일까지 ‘윈
-
SSG닷컴, 주말 장보기 프로모션 3일간 진행
SSG닷컴은 대표 장보기 코너 오반장 중심으로 주말 행사 상품을 확대하고 별도 기획전을 마련했다. 주말 장보기 수요에 맞춰 9일까지 가공식품과 생활용품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일정 수량 이상 구매하면 최대 50% 할인 혹은 덤 증정 혜택이 제공된다.풀무원 냉장 우동, 허쉬·밀카 초콜릿,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토마토 케찹 등 일부 품목은 1+1 구성으로 운영된다. 오뚜기 냉동 피자와 차오차이 직화 간짜장은 2개 이상 구매 시 절반 가격에 제공한다. 스타벅스 커피 캡슐, 끼리 크림치즈, 깨끗한나라 휴지, 테크·액츠 세제 등도 행사에 포함됐다.SSG닷컴 관계자는 “주말 장보기 행사 품목과 혜택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라며 “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