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청주시와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협약 체결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지난 22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한 청주시청에서 청주시와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깨끗한나라 최현수 대표, 이동열 대표와 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청주시가 추진하는 ‘2050 탄소중립 및 지속가능한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일환으로 마련됐다. 청주시는 2023년부터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최근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40% 감축, 2050년까지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하는 탄소중립 및 녹색성장 기본계획을 수립했다.청주시는 기업과의 협력 모델을 구축해 중장기 비전을 달성하
-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 공식 협찬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 라이트(TERRA Light)’가 오는 8월 2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에 공식 협찬 브랜드로 참가한다고 23일 전했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은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출발해 광안대교를 달려 벡스코까지 이어지는 약 8km 코스로, 약 2만 명이 참가하는 부산 대표 이색 마라톤 대회다"라고 전했다. 이어 "테라 라이트는 대회 당일, 마라톤 시작부터 도착 지점까지 브랜드 접점을 다각도로 마련해 참가자들과 소통에 나선다"라며 "출발 지점인 광안리 해변에는 ‘테라 라이트 프로모션 부스’를 운영하고, ▲스텝퍼 경품 이벤트 ▲인형탈 응원단 퍼포먼스
-
롯데웰푸드 ‘아이콘매치’ 직관 월드콘 구매 인증 이벤트 진행
롯데웰푸드는 대표 메가 브랜드 아이스크림 ‘월드콘’을 통해 넥슨이 주최하는 전세계 레전드 선수들의 특별 축구경기 ‘2025 아이콘매치: 창의 귀환, 반격의 시작(이하 ‘2025 아이콘매치’)’를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는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월드콘 먹고 2025 아이콘매치 직관하자!’ 구매 인증 이벤트는 ‘월드콘으로 월드클래스를 만나라!’는 슬로건 아래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대한민국 대표 아이스크림 월드콘을 통해 전설적인 월드클래스 선수들의 경기를 눈앞에서 직접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라고 전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오는
-
오뚜기, 수해 피해지역에 긴급 구호물품 지원
㈜오뚜기가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폭우로 침수 피해가 발생한 경남 산청군, 경기 가평군, 광주광역시, 충남 당진시 등 4개 지역에 컵라면과 컵밥 등 취식이 간편한 제품 총 4만여 개를 긴급 지원했다"라며 "전달된 제품은 갑작스러운 재해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이재민과 구조작업과 현장 복구에 투입된 구조대원, 자원봉사자들의 식사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코오롱FnC, 하반기 2개 수입 브랜드 선보인다
코오롱FnC가 하반기, 글로벌 패션 감도를 담은 두 개의 신규 브랜드를 국내에 소개한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프렌치 하이엔드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드롤 드 무슈(Drôle de Monsieur)’와 이탈리아 하이엔드 디자이너 브랜드 ‘디아티코(THE ATTICO)’를 공식 론칭한다"라며 "코오롱FnC는 유니섹스 스트리트웨어와 런웨이 감성의 여성 컬렉션을 신규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며, 고객 스펙트럼과 스타일 다양성의 외연을 한층 넓힐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드롤 드 무슈’는 2014년 프랑스 디종 출신의 디자이너 듀오 대니 도스 산토스(Dany Dos Santos)와 막심 슈와브(Maxime Schwab)가 설립한 브랜드다"라며 "‘드롤 드 무슈’는 프랑스어
-
[생활경제 이슈] 배스킨라빈스, ‘레슬리 에디션 저당 스틱바’ 선보여 外
배스킨라빈스가 제철 과일을 활용한 ‘레슬리 에디션 저당 스틱바’ 2종을 출시했다.‘레슬리 에디션’은 ‘적음(Less)’과 ‘에디션(Edition)’을 결합한 이름으로, 맛있으면서도 가볍게 디저트를 즐기려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한 제품들이다.‘레슬리 에디션 저당 스틱바’는 당 부담은 줄이고 제철 과일의 상큼한 맛은 그대로 살린 제품이다. 스틱바 형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무더운 여름철 가볍고 시원한 간식으로 제격이다.출시 제품 ▲저당 망고코코넛 스틱바는 달콤한 소르베 속 미니 젤리로 재미있는 식감을 완성했다. ▲저당 피치요거트 스틱바는 피치요거트 샤베트에 복숭아 다이스를 넣어 과일 본연의 풍미를 살렸다.배스
-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앰배서더로 권유리 선정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가 대표 슬리밍 라인 ‘메타그린’의 앰배서더로 권유리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권유리는 일상 속에서 꾸준한 자기 관리와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며,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 스타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바이탈뷰티는 메타그린이 추구하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다이어트의 방향이 권유리의 이미지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앰배서더로 선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개된 화보 속 권유리는 특유의 밝고 자연스러운 미소와 함께 탄탄한 바디 라인을 뽐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라고 말했다. 지난 4월 리뉴얼한 ‘메타그린 부스터샷 7일’은 기존의 체지방 2중 커팅 기능은 유지한
-
골프존, '2025 신한투자증권 GTOUR' 5차 결선 진행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7월 26일(토)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시즌 하반기 첫 번째 대회인 ‘2025 신한투자증권 GTOUR’ 5차 대회 결선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2025 신한투자증권 GTOUR’ 5차 대회는 골프존이 주최, 신한투자증권이 메인 후원에 나섰으며 챌린저 골프웨어, 제주항공, 던롭스포츠코리아, 비엔나커피하우스가 서브 후원사로 참여했다"라며 "경기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하루 동안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1라운드에는 13명의 시드권자와 예선통과자, 신인 및 초청 선수 등 총 88명의 선수가 출전하며 컷오프를 통해 60명의 선수가
-
락앤락, 메트로 퍼펙트씰 텀블러 선보여
락앤락이 ‘메트로 퍼펙트씰 텀블러’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락앤락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메트로 퍼펙트씰 머그 텀블러, ▲메트로 퍼펙트씰 토트 텀블러, ▲메트로 퍼펙트씰 킹 텀블러로 구성되어 사이즈, 용도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3종 모두 스크류 캡 디자인을 적용해 완전 밀폐가 가능하고, 이동할 때 샐 걱정이 없어 휴대가 간편하다"라며 "316L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과 내식성이 매우 뛰어나고 이중 단열 진공 구조로 보온보냉 기능 또한 우수하다"라고 전했다. 1100ml 기준 보온은 최대 11시간, 보냉은 최대 47시간까지 지속되며,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
-
애경산업,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2개 제품 선정
애경산업이 자사의 화장품과 세탁세제 등 2개 제품이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선정 제품은 ‘닷솔루션 피솔루션 민트 바쿠치올 모공 올리지 세럼’과 ‘리큐 제트 악취케어 실내건조 캡슐세제’로 환경성과 상품성을 동시에 인정받으며 ‘올해의 녹색상품’에 이름을 올렸다"라며 "이와 함께 애경산업은 ‘올해의 녹색상품 10회 수상 기업’으로도 선정돼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도 함께 인정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닷솔루션 피솔루션 민트 바쿠치올 모공 올리지 세럼은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인증 화장품으
-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2025 컬러풀 페스타' 진행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비발디파크 오션월드에서 여름성수기를 맞아 ‘2025 컬러풀 페스타’를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에 위치한 오션월드는 축구장 넓이의 약 14배, 총 12만 6,645㎡ 규모로 아쿠아존, 익스트림존, 다이나믹존, 메가슬라이드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실내존과 야외존의 어트랙션을 상시 운영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션월드는 매년 여름 성수기 시즌 컬러풀 페스타를 열고 시원한 물놀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라며 "K팝 아티스트 공연에서부터 라이프가드가 선보이는 다이빙 쇼, 각
-
리복, ‘나노 X5’ 신규 컬러 선보여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크로스핏과 피트니스에 특화된 기능성 트레이닝화 ‘나노 X5’ 신규 컬러 2종을 출시했다.LF 관계자는 "남성용 ‘블랙 레드’와 여성용 ‘블랙 퍼플’ 컬러는 리복 특유의 강렬한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담아냈으며, 이를 통해 트레이닝 시장 공략에 한층 더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복 ‘나노’ 시리즈는 2011년 첫 출시 이후 해마다 신제품을 내며 북미 시장에서 전문 트레이닝화로 자리매김한 리복의 시그니처 라인이다"라며 "올해 출시된 15번째 모델 ‘나노 X5’는 피트니스 운동 전반에 최적화된 기능을 대거 탑재하며 퍼포먼스 트레이닝 시장의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bhc-두산베어스, 첫 콜라보 ‘한정판 콜팝컵’ 증정 이벤트 진행
bhc가 KBO 구단 첫 콜라보 굿즈를 선보인다. bhc 관계자는 "서울 연고의 명문구단 두산베어스와 협업하여 ‘bhc X 두산베어스 한정판 콜팝컵’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이벤트는 7월 22일부터 두산베어스 홈구장인 잠실종합운동장 내 bhc 매장에서 시작된다"라며 "bhc는 야구 관람의 즐거움에 브랜드 굿즈의 소장 가치를 더하고, 현장 관람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차원에서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또 "콜라보 굿즈인 ‘bhc X 두산베어스 콜팝컵’은 두산베어스의 상징 색상(네이비)과 구단 마스코트를 활용한 일러스트를 적용해 구단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디자인이 특징이다"라며 "‘콜팝컵’은 치킨과 음료
-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레더백 ‘마롱 소프트백’ 선보여
LF의 컨템포러리 액세서리 브랜드 ‘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가 ‘마롱 소프트백(Maron Soft Bag)’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LF 관계자는 "매 시즌 독창적인 디자인과 소재의 활용으로 탄탄한 팬덤을 형성한 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가 이번 시즌,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강점으로 하는 마롱 소프트백을 선보였다"라며 "토트백 기준 239g, 숄더백 기준 398g으로, 천연 소가죽을 사용했음에도 패브릭 가방보다도 가벼운 무게감을 자랑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평균적으로 동일한 크기의 일반 가죽 가방과 비교했을 때, 최소 1.5배에서 최대 3배까지 가볍고, 기존에 출시된 패브릭 가방보다도 약 2배 이상 경량화된 것이 특징이
-
홈앤쇼핑, 2025년 명사초청 포럼 진행
홈앤쇼핑은 23일(수) 서울 강서구 홈앤쇼핑 본사에서 2025년 제 1차 '홈앤쇼핑 명사초청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명사초청포럼은 문화·유통환경의 주요 이슈와 트렌드 공유를 통해 방송전반에 걸친 AI 성공사례 및 다양한 인사이트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날 강연에는 홈앤쇼핑 임직원 약 150명이 참석하였고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1,500여명의 협력사가 동시에 시청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에는 현재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수석고문, 서강대학교 초빙교수, 하버드대학교 케네디스쿨 선임연구원으로 활동하고,‘제2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을 역임한 박영선 전 장관이‘우주의
-
㈜오뚜기, ‘입자가 살아있는 생와사비’ 선보여
㈜오뚜기가 냉장 ‘생와사비’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입자가 살아있는 생와사비’와 ‘입자가 살아있는 생와사비 36.5%’로, 와사비 분말이나 추출물을 사용하지 않고, 생와사비 원물인 서양고추냉이와 고추냉이를 직접 갈아 와사비 특유의 알싸한 풍미와 입자감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공 착색료인 타르색소와 감미료인 소비톨액을 사용하지 않아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으며, 냉장 제품으로 생와사비의 신선함을 더욱 오래 유지할 수 있다"라며 "또한, 스탠딩 파우치 형태로 출시해 보관과 사용이 편리하다"라고 말했다. ‘입자가 살아있는 생와사비’는
-
[호텔단신] 롯데호텔 괌, 늦캉스를 위한 렌터카 및 패밀리 스위트 룸 패키지 선보여
롯데호텔 괌이 8월 중순 이후 늦캉스를 계획하는 여행객들을 위한 맞춤형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먼저, 괌 여행의 필수 준비사항인 렌터카 1일 이용권이 포함된 패키지를 출시했다. 호텔 내에 위치한 렌터카 업체를 통해 차량 픽업과 반납이 가능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렌터카 패키지는 여행 마지막 날 비행 일정에 따라 ‘주간편’과 ‘야간편’ 중 선택 가능하며 예약 기간은 8월 31일까지, 투숙 기간은 8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다.‘주간편’은 3박 이상 투숙 시, 렌터카 준중형급 1일 이용권과 공항 픽업 및 샌딩(괌 공항세 별도) 서비스 등의 혜택으로 구성됐다. ‘야간편’은 3박 요금으로 3.5박을 즐길 수 있는 레이트 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