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파파존스 피자데이 프로모션 선보여 外
파파존스가 올해 ‘비트코인 피자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피자데이를 맞아 관련 업계에서 크고 작은 이벤트가 이어지는 가운데 파파존스가 국내 최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와 손잡고 총 30억 원 규모의 대규모 이벤트를 펼치며 이목을 끌었다.파파존스는 오는 5월 31일까지 온라인 채널(PC, 모바일, 앱)을 통해 ‘업비트 피자데이 세트’를 선보인다.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 구매 시 최대 6천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업비트 신규 회원을 대상 3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 기프트카드를 선착순 제공한다. 또한 해당 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100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 교환권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혜택
-
이디야커피, 생과일 음료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여름 시즌 한정 ‘생과일 음료’ 3종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생과일 음료’ 시리즈는 해마다 여름 시즌에 맞춰 선보이는 여름철 대표 메뉴로, 신선한 과일을 갈아 만든 풍부한 맛과 청량한 식감으로 남녀노소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라며 "특히 지난해에는 출시 2달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잔을 돌파하며 여름철 주력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올해 신제품은 ▲생과일 수박주스 ▲생과일 토마토주스 ▲토마토 바질에이드 총 3종으로 구성됐으며, 국산 제철 과일을 활용해 고유의 신선함과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생과일 수박주스’는 고당도 수박을 통째로
-
11번가, ‘슈팅데이’ 프로모션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빠른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이 최근 주말배송 대상 지역을 기존 수도권에서 전국으로 확장, 본격적인 ‘주7일 배송’을 운영한다. 11번가 관계자는 "수도권 거주 고객들은 지난 2월부터 ‘주말 당일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는데, 이제 그 외 전국 지역에서도 주말을 포함해 휴일에도 익일배송이 가능해졌다. 토요일 자정(00시) 전까지 주문 시 일요일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빠른 주말배송 서비스를 알리고자 매달 정기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는 11번가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5월 ‘슈팅데이’ 프로모션을 열고, 일요일에도 배송 받을 수 있는 ‘슈팅배송’의 인기 브랜
-
대상 미트프로젝트, ‘주말·새벽 배송’ 도입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주말 및 새벽 배송을 전격 도입하고, 배송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대상그룹 관계자는 "최근 유통업계의 배송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빠른 배송’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 역시 높아지고 있다"라며 "특히 신선식품은 배송 시점에 따라 품질이 달라질 수 있는 만큼 빠른 배송이 필수다"라고 전했다. 이에 미트프로젝트는 주말 및 새벽 배송 도입으로 제품의 신선도를 지키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받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다각화해 배송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먼저, 토요일 배송을 포함한 주 6일 배송을 본격 가동했다. 육류
-
홈앤쇼핑, ‘K-푸드·K-뷰티’ 수출 선도한다
홈앤쇼핑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하며 K-푸드와 K-뷰티의 글로벌 진출을 선도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우수 상품을 발굴해 해외시장에 소개하고 있으며, 올해 4월까지 누적 수출액 200만 달러(약 28억 원)를 달성하는 성과를 올렸다"라며 "이는 단순한 방송을 넘어 실질적인 수출로 이어진 결과로, ▲미주 ▲동남아 ▲중화권 등 다양한 글로벌 유통 채널을 통해 국내 기업의 진출을 적극 지원한 결과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수출 성과를 견인한 K-푸드 대표 상품으로는 청해담의 젓갈류와 한울의 코인 육수가 있다"라며 "전통 발효 식품인 젓갈류는 현지 한인 소
-
동원F&B, ‘리챔 오믈레햄’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케첩과 계란이 들어간 신제품 ‘리챔 오믈레햄’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오믈레햄은 오믈렛(Omelet)과 햄(Ham)의 합성어다.동원F&B 관계자는 "‘리챔 오믈레햄’은 오믈렛의 주재료인 케첩, 계란과 햄을 한 캔에 담은 제품으로, 따로 재료를 준비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풍미를 즐길 수 있다"라며 "많은 소비자들이 캔햄을 케첩, 계란과 함께 즐긴다는 점에 착안해 리챔 오믈레햄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챔 오믈레햄 안에 들어있는 케첩이 열을 가했을 때 녹아서 조리도구에 달라붙지 않도록 내열성 케첩 소스를 자체 개발했다"라고 말했다. 리챔 오믈레햄은 별도의 재료 없이 살짝 굽기만 해도 계란옷을
-
하림, ‘태양초 고추장소스 볶음탕용’ 닭고기 선보여
하림이 ‘소스인팩’ 신제품 ‘태양초 고추장소스가 들어있는 볶음탕용’ 닭고기를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판매한다.하림 관계자는 "‘궁중찜닭용 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매콤마늘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등 신선한 국내산 닭고기와 맛내기 걱정을 확 덜어주는 특제 양념 소스를 함께 구성한 ‘소스인팩’ 제품이 꾸준히 인기를 끌자 신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장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제품 ‘태양초 고추장소스가 들어있는 볶음탕용’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키운 건강한 닭고기와, 달큰하면서도 깊고 풍부한 매운맛이 특징인 특제 ‘태양초고추장양념소스’로 구성되어 있다"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소용량 화장품 거래액 3배 증가했다"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지속되는 ‘쁘띠 뷰티’ 열풍에 소용량 화장품 거래액이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4월 에이블리 소용량 화장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229%), 주문 수는 약 2.5배(151%) 늘었다. 동기간 1020 쁘띠 뷰티 상품 주문자 수는 2배 이상(121%)의 성장세를 보였다. 다양한 화장품을 보다 자주, 많이 경험하며 트렌드에 앞장서고자 하는 잘파세대가 가격 및 용량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브랜드별 소용량 화장품 판매 성과도 돋보인다. 지난 4월 1일부터 7일까지 ‘데이지크’가 단독 선론칭 행
-
남양유업 백미당, 카카오톡 플친·팝업 매장 열어
남양유업 백미당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과 ‘스타필드 수원 팝업’ 매장을 새롭게 오픈하며 온·오프라인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백미당은 지난 21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공식 오픈하며 온라인 고객 소통을 본격화했다"라며 "해당 채널을 통해 신제품, 이벤트, 시즌 한정 메뉴 등 브랜드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채널 오픈을 기념해 플러스친구를 추가한 모든 고객에게 백미당 아메리카노 50% 할인 쿠폰을 1회 증정하며, 향후 정기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말 브랜드 리뉴얼 이후 처음 선보이는 팝업 매장은 오는 8월까지 스타필드 수원
-
GS25, 일본 돈키호테와 전략적 협업 체결
GS리테일이 일본 대표 버라이어티숍 돈키호테와 손잡고 전략적 협업을 본격화한다고 22일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협업의 첫걸음으로 GS25 PB 및 차별화 상품을 일본 전역 돈키호테 매장에 수출하며, 향후 다양한 형태의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양사 간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9월 돈키호테 운영사인 (주)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PPIH)와 미팅을 진행했으며, 당시 GS25의 PB 및 차별화 상품이 높은 관심을 받았다"라며 "이후 양사는 본격적인 논의를 거쳐 이달 중순부터 약 10여 종의 유어스(YOUUS) 및 컬래버 상품을 수출하기로 합의했다"라고 전했다. 해당 상품들은 일본 전역에 있는
-
[생활경제 이슈] 무신사 트레이딩, 베를린 패션 브랜드 032c '서울 캡슐 컬렉션' 발매 外
무신사 트레이딩이 공식 유통하는 독일 베를린 기반 브랜드 ‘032c’가 한국 진출 1주년을 맞아 서울을 주제로 디자인한 캡슐 컬렉션을 23일 발매한다.032c는 독일의 저널리스트 요그 코흐(Joerg Koch)가 2000년 독일 베를린에서 선보인 동명의 매거진으로 시작해 패션 브랜드로 확장했다. 지난해 4월 무신사 트레이딩과 파트너십을 맺고 서울 성동구에 ‘032c 갤러리 서울(032c Gallery Seoul)’을 오픈하면서 한국에 처음 진출했다. 032c 갤러리 서울은 베를린 플래그십 스토어에 이은 두 번째 032c 오프라인 매장이자 첫 글로벌 매장이다. 시즌 컬렉션 외에도 다양한 아티스트의 작품을 전시하는 복합 공간으로 운영 중이다.무신사 트레이딩은
-
이마트24-행정안전부-산청/하동군 MOU 체결
이마트24와 행정안전부, 지자체(산청군, 하동군)가 지난 21일(수) 오후 1시 경상남도 산청군에 위치한 산청군청 대회의실에서 ‘전략적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이마트24 관계자는 "행정안전부, 지자체는 이번 MOU를 통해 ▲산청군, 하동군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이마트24의 차별화 상품 개발 ▲3자 협력을 통한 지역 특산물 및 지역 홍보 ▲산청군, 하동군 상징물 사용 및 관광 활성화 협업 등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경상남도 산청군과 하동군은 행정안전부가 지정한 인구감소지역으로, 이마트24와 행정안전부는 지역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상생 프로젝트 대상지역으로 선정했다.특히 최근 대형 산불로
-
일동 ‘하이뮨’, K-BPI 조사서 단백질보충제 부문 브랜드파워 1위 차지
일동후디스의 프리미엄 단백질보충제 브랜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가 202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조사에서 단백질보충제 부문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하이뮨’은 지난해 출시 4년 6개월 만에 누적 매출액 5,000억원을 달성하며 단백질 시장의 새로운 신화를 써왔다"라며 "이번 조사에서 하이뮨은 브랜드파워 지수 750.1점을 기록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라고 말했다. 일동후디스만의 노하우가 집약된 하이뮨은 뼈와 근육 건강은 물론 정상적인 면역기능, 에너지 생성과 단백질 대사, 항산화, 장 건강까지 복합기능성으로 설계됐다.
-
스프라이트, 카리나와 함께 새로운 써머 캠페인 광고 공개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에스파(aespa) 카리나와 함께 올여름 써머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히고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코카-콜라 관계자는 "스프라이트는 매년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캠페인으로 소비자에게 강렬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왔다"라며 "올해는 특히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필두로 무더위를 날려줄 강렬한 상쾌함과 입안에서 시원하게 퍼지는 특별한 쿨링감을 알릴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롭게 공개된 광고는 뜨거운 여름 태양 아래 더위에 지친 카리나의 모습으로 시작된다"라며 "열기를 식히기 위해 카리나가 ‘스프라이트 제로 Chill’ 캔을 여는 순간, 화면에 강렬한 탄산감이 차오르며 경쾌
-
세븐일레븐과 세븐틴이 함께하는 오프라인 팝업 열어
세븐일레븐은 이달 26일부터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세븐틴의 정규 5집 ‘HAPPY BURSTDAY’ 판매와 더불어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지난 29일부터 모바일앱을 통해 세븐틴 정규 5집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이용자들이 몰리며 앱 내 검색량이 돋보였다"라며 "어린이날을 기점으로 세븐일레븐 앱 내 ‘세븐틴’ 검색량이 전주 대비 폭증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세븐틴의 컴백일인 26일에 맞춰 서울 동대문던던점(동대문 소재), 잠실챌린지스토어점(잠실 소재), 종로재동점(종로 소재)에서 팝업 이벤트를 진행하며, 바로 다음 날엔 지방 거점 지역 3곳(롯데백화점 부
-
오리온그룹, 제주에 상생 기금 및 제품 지원
오리온그룹은 제주지역 상생과 발전을 위해 제주도 내 기관 및 단체에 5억 원 상당의 기금과 제품을 전달한다고 22일 밝혔다.오리온그룹 관계자는 "지난 21일 상생 기금 1억 3,500만 원과 ‘닥터유 제주용암수’, ‘초코파이情’, ‘카스타드’ 등 5,000만 원 상당의 오리온 제품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라며 "기탁금은 구좌읍, 한림읍, 애월읍 지역의 아동, 노인, 이주여성 등 주민 복지를 위해 사용할 계획이며, 제품은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를 통해 도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된다"라고 전했다.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제주대학교, 제주한라대학교, 제주관광대학교의 산학협력 연계 교육과정인 ‘캡스톤 디자인’
-
CU, 테이스티 월드 간편식 선보여
CU가 간편식 브랜드 ‘테이스티 월드’를 신규 론칭하고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풍의 상품 6종을 이달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있다.CU 관계자는 "테이스티 월드는 글로벌 미식 트렌드에 맞춰 세계 여러 나라의 인기 메뉴를 편의점 간편식으로 구현한 브랜드다"라며 "원재료를 구하기 어렵고 레시피도 복잡한 글로벌 음식들을 가까운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인기 메뉴들을 상품화 했다"라고 전했다. CU는 태국의 로컬 요리인 팟카오 무쌉을 활용해 ‘팟카오 무쌉 덮밥’, ‘팟카오 무쌉 삼각김밥’, ‘팟카오 무쌉 김밥’을 선보였다. CU 관계자는 "해당 상품들은 매콤한 감칠맛이 나는 부드러운 돼지고기 토핑을 느낄 수 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