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베이비본죽, 산불 피해지역 가정에 이유식 기부 外
순수본의 프리미엄 영유아식 브랜드 ‘베이비본죽’이 한국보육진흥원과 함께 경북 산불피해 지역 가정에 약 400만 원 상당의 이유식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전달식은 지난 19일 한국보육진흥원에서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원장, 순수본 김진아 본부장, 누비랩 경세현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서 4월 진행된 베이비본죽의 사회공헌 캠페인 진행 결과 총 400만 원 상당의 실온 이유식, 간식류 등으로 구성된 영유아식 패키지가 한국보육진흥원을 통해 경상북도 산불 피해지역 한부모 영유아 20가정에 전달했다.이번 기부는 유동식 전문기업 순수본과 냠냠키즈를 운영하는 누비랩, 한국보육진흥원이 함께 추진한 영유아 식습관 개선
-
[생활경제 이슈] 플라스머, CU 애플하우스 순대쫄면볶음 출시 外
플라스머(대표 이성민)에서 서울 대표 분식 맛집인 애플하우스의 순대쫄면볶음을 CU에 출시했다.이번에 CU에 출시하는 애플하우스 쫄면순대볶음(소비자가 4,900원)은 매장 인기 제품인 떡볶이와 쫄면 등에 쓰이는 애플하우스 특제 양념 소스를 토대로 CU 단독 출시를 위해 기획한 1인용 냉장 제품이다. 애플하우스 특제소스와 누드순대, 쫄깃한 쫄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물만 붓고 전자레인지에 5분만 돌리면 완성된다.1986년 반포의 작은 포장마차로 시작한 애플하우스는 이후 반포주공아파트 1단지 상가로 옮기면서 본격적인 줄서는 맛집으로 유명해졌다. 이후, 재건축이 시작된 2022년 이수역 부근으로 가게를 이전하여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
하이모 강릉지점, 리뉴얼 오픈
하이모가 강릉지점을 이전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하이모 관계자는 "새롭게 오픈한 하이모 강릉지점은 강릉 고속버스터미널 2층으로 이전하며, 교통 접근성이 더욱 강화됐다"라며 "새 매장에는 터미널 이용객들이 보다 쉽게 하이모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일부 가발 디스플레이를 외부에서도 확인 가능한 위치에 배치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이모레이디 전용 디스플레이 공간을 확대하고, 1:1 상담실도 새롭게 정비했다"라며 "여성 고객이 쾌적한 환경에서 하이모 맞춤형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간 구성과 이용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기존 매장에서 고객 만족도가 높았던 전문 스타일리스트의 1:1 케어와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은 그
-
스타벅스-보건복지부, 임산부 지원 업무협약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과 어려움에 처한 임산부 지원을 위해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김현준),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이삼식),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정익중)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스타벅스는 각 기관과 협력해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 활동을 펼치는 한편 ▲임신축하 음료쿠폰 제공 ▲어려움 처한 임산부 대상 기부금 전달 ▲임산부의 날(10월 10일) 행사 지원 등 저출생 추세 반전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4년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한 뒤
-
롯데웰푸드, 미니 스크류바·미니 죠스바 선보여
롯데웰푸드(대표이사 이창엽)는 자사 대표 빙과 브랜드인 스크류바, 죠스바의 미니 버전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만우절 장난으로 시작된 아이디어가 예상을 뛰어넘는 성원에 힘입어 실제 출시까지 이어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인 ‘미니 스크류바’, ‘미니 죠스바’는 지난 4월 만우절 당시 롯데웰푸드 공식 SNS 계정에서 큰 화제를 모은 ‘믿거나 먹거나’ 시리즈에서 비롯됐다"라며 "해당 게시글은 만우절을 기념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자 6개 아이디어로 기획한 단순 흥미성 콘텐츠였으나, 공개 하루 만에 ‘좋아요’와 댓글, 게시글 공유 등이 총 1만 2천 회 이상 발생하며 인기를 얻었다"라고 말했다
-
모두투어, '코타키나발루 팸투어' 진행
모두투어는 영남 지역 출발 노선 상품 판매 활성화와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행한 "코타키나발루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는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진행되었으며, 모두투어 본사 관계자와 영남 지역 BP(베스트 파트너) 대리점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가오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대구 출발 티웨이항공과 부산 출발 에어부산 코나키나발루 노선 상품 판매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라며 "동남아 대표 인기 여행지 코타키나발루의 주요 호텔과 리조트, 관광지, 골프장 등의 인스팩션과 현지 액티비티 체험을 통해 고객 니즈에 맞춘 상품 구성과 판매 전략을 모색
-
리복, 브라이슨 디샘보 ‘LIV 골프 코리아’ 우승 기념 한정판 선보여
LF가 전개하는 리복(Reebok)이 미국 프로 골퍼 ‘브라이슨 디샘보(Bryson DeChambeau)’의 ‘리브 골프(LIV GOLF) 코리아’ 우승을 기념한 한정판 제품을 출시한다.LF 관계자는 "‘리브 골프(LIV GOLF) 코리아’는 글로벌 남성 골프 투어인 리브 골프의 한국 첫 공식 대회로, 지난 5월 2일부터 4일까지 인천 송도 잭 니클라우스 골프 클럽에서 개최됐다"라며 "2020년과 2024년 US 오픈 챔피언 브라이슨 디샘보는 이번 대회에서 개인전과 단체전 모두를 석권하며 강력한 존재감을 입증했다"라고 전했다. 리복은 우승자 브라이슨 디샘보 및 그의 소속팀 크러셔스 GC(Crushers GC)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5SS 시즌부터 골프 컬렉션을 본격 전개한다
-
[생활경제 이슈] 도미노피자, ‘하이프로틴 도우’ 런칭 外
도미노피자가 한국진출 35주년을 맞아 혁신을 시작한다. 도미노피자는 혁신의 의미를 담은 Mission H 캠페인을 시작하며, L 도우 기준 두 조각으로 달걀 2개분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하이프로틴 도우’를 오는 23일 출시한다.도미노피자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하이프로틴 도우’는 한국 진출 35주년을 맞아 최근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과, 저속노화 및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겨냥해 출시되었다.하이프로틴 도우는 L 도우 기준 2조각으로 계란 2개분의 단백질(약 13g)을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고식이섬유 도우로 7가지 영양 곡물의 풍미까지 더해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을 수 있도록 했다. 도미노피자는 23일부터 Mission
-
㈜오뚜기, '3분 단백질 다크초코맛' 선보여
오뚜기가 3분 브랜드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단백질 음료 ‘3분 단백질 다크초코맛’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국내 대표 스포츠 브랜드 에이치덱스(HDEX)와 협업하여 개발한 기능성 단백질 드링크이다. 특히, 바로 마실 수 있는 병 음료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들고 다니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3분 단백질 다크초코맛’은 단백질 23g과 BCAA 4,500mg, 타우린 1,000mg을 함유하고 있어 운동 전후는 물론, 일상에서도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부담 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다크초코맛으로, 단백질 하루 섭취 권장량의 40% 이상을 이 한병으로 충족할 수
-
CJ제일제당, 美 2025 NRA서 ‘비비고 고추장핫소스’, 다양한 요리 선보여
CJ제일제당은 지난 17일부터 4일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2025 NRA(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 Show’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올해 106회째를 맞는 NRA쇼는 세계 최대 외식 및 푸드 서비스 산업(B2B) 박람회로, 영향력 있는 푸드 서비스 혁신, 인사이트, 최신 트렌드, 솔루션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국제 교류의 장이다"라며 "올해 900개 카테고리에 2,225개 업체가 참여하고 약 5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라고 전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박람회에서 ‘비비고 브랜드’와 셰프를 위한 한국적 풍미의 프리미엄 K-소스 스타터(starter)인 ‘서울풀리(Seoulfully!)’ 2개 부스를 운영, CJ 대표 K-푸드 제품을 소개
-
홈플러스, 배송 브랜드 ‘매직배송’으로 통합한다
홈플러스는 온라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배송 브랜드를 ‘매직배송’으로 통합한다고 21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매직배송’은 ‘매장에서 직접배송’의 줄임말이다"라며 "이번 배송 브랜드 통합은 숙련된 전문 피커들이 좋은 상품을 엄선해 배송하는 홈플러스 온라인의 강점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전국 홈플러스 매장의 신선한 상품을 마법처럼 빠르게 배송한다는 의미도 담겨 있다.현재 홈플러스 온라인은 다양한 형태의 배송∙픽업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홈플러스는 세분화된 여러 서비스의 명칭을 ‘매직’이라는 하나의 강력한 브랜드로 통합하고 배송∙픽업에 대한 인지도를 극대화하겠다는 목표다
-
BBQ-마리끌레르, BBQ 패션위크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17일, 자사 플래그십 매장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마리끌레르’와 협업해 BBQ 친플루언서 (Chicken+Influencer) 패션쇼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마리끌레르’는 로맨틱 프렌치 감성을 담은 여성복 브랜드로, 감각적인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이번 협업은 ‘마리끌레르’가 F&B 브랜드와 진행한 첫 협업으로, 그 주인공이 다름 아닌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BBQ라는 점에서 관심을 끌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업은 최근 인스타그램에 이어 MZ세대의 소통의 장으로 등장한 소셜 플랫폼 ‘스레드’에서 출발했다"라며 "BBQ는
-
대상㈜, 첨단 분석 시스템 구축
대상㈜이 '대상이노파크(DAESANG InnoPark)'에 체계화된 R&D 통합 분석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대상이노파크(DAESANG InnoPark)는 지난 2022년 9월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설립된 이후 대상㈜이 글로벌 식품 및 소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핵심 연구 특화 기지로서의 역할을 확대해왔다"라며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2년에 걸쳐 R&D 통합 분석 인프라 구축에 약 150억여 원을 투입해 연구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여 신제품 개발을 가속화하고 과학적 접근을 기반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대상㈜은 대상이노파크에 280평 규모의 전문 분석 연구실을 새로 조성했다. ▲유·무기 및 미
-
뚜레쥬르, '제로 아이스티'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칼로리 부담이 없는 ‘제로 아이스티 2종’을 선보인다.CJ푸드빌 관계자는 "깔끔하고 은은한 차(茶) 베이스에 풍부한 과일 맛을 더했으며, 제로 칼로리로 무더운 여름철 더욱 가볍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납작복숭아 아이스티(제로)’는 쌉싸름한 홍차에 달콤한 납작복숭아 맛을 더한 아이스티다"라며 "당도가 높고 과육이 부드러운 납작복숭아를 활용해 더욱 달콤하고 산뜻한 풍미로 무더운 날씨에 마지막 한 모금까지 달콤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 "‘유자그린티 아이스티(제로)’는 상큼한 유자와 깔끔한 그린티를 조합한 아이스티다"라며 "향긋한 유자 맛이 입 안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고양경찰서와 실종 예방 ‘지문사전등록 캠페인’ MOU 外
바른치킨이 지난 20일 경기북부경찰청 고양경찰서와 실종 가족 방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치킨은 바르게, 실종가족 찾기는 빠르게’라는 슬로건으로 ‘지문사전등록 캠페인’ 협업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지문 사전등록제는 18세 미만의 아동, 치매환자, 지적·자폐·정신 장애인 등이 실종되었을 때를 대비하여 미리 경찰청 프로파일링 정보시스템에 지문과 사진, 인적 사항, 보호자 연락처 등 각종 정보를 등록해 실종자를 신속하게 발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도다.바른치킨은 ‘바르게, 더 맛있게’라는 윤리적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보호가 필요한 시민들의 안전망 구축에 적극 앞장서고자 치킨 포장 패키지에 지문사전등록
-
LF 헤지스, 글로벌 공식 브랜드 사이트 열어
LF의 ‘헤지스(HAZZYS)’가 글로벌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새롭게 오픈한다.LF 관계자는 "헤지스는 국내 공식 온라인몰 ‘헤지스닷컴’에 이어 최근 글로벌 사이트를 오픈했다"라며 "해당 사이트는 영문과 중문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해외 고객들과의 온라인 접점을 본격적으로 넓혀 간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글로벌 사이트는 기존 헤지스닷컴의 심플하고 직관적인 UI/UX를 기반으로, 글로벌 고객을 위한 맞춤 기능을 더했다"라며 "전 세계 헤지스 매장의 위치 검색, 플래그십 스토어 주요 소식, 글로벌 캠페인 아카이브 등 브랜드 콘텐츠를 다양한 언어로 확인할 수 있는 신규 코너도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또한
-
갤러리아百, ‘청신’ 아트 프로젝트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아트 플랫폼 프린트베이커리(PBG)의 전속 작가 ‘청신’과 함께 7월까지 아트 프로젝트 <CHUNGSHIN – On the Radiance of Our Lives>를 개최한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명품관, 타임월드, 광교 등 주요 점포에서 진행되며, 작품 전시 및 판매를 비롯해 작가 사인회, 아트 굿즈 증정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이어 "서양화를 전공한 청신 작가는 2021년 화랑미술제와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에서 전 작품이 완판되며 주목받았다"라며 "2022년 가나포럼스페이스에서 열린 개인전에서도 미술품 컬렉터들의 ‘밤샘 텐트 오픈런’ 현상을 일으키는 등 미술 애호가들 사이에서 뜨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