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빙그레, 신제품 ‘쥬시쿨 제로 곤약젤리’ 선보여
빙그레는 ‘쥬시쿨 제로 곤약젤리’를 출시했다.빙그레 관계자는 "‘쥬시쿨 제로 곤약젤리’는 곤약 성분 함유에 칼로리는 9kcal로 낮아 가벼운 간식을 찾는 소비자들은 물론,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제품으로 무더운 여름철 가볍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은 대표 인기 맛인 자두와 파인애플 2종으로 구성, 제로 슈거(Zero Sugar) 제품답게 당류를 줄였으며, 탱글탱글한 식감과 과일 본연의 풍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곤약젤리 시장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휴대성과 편의성을 더한 스파우트 파우치 타입의 ‘쥬시쿨 제로 곤약젤리’는
-
이랜드 후아유, 셔츠 큐레이팅 기획전 실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운영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셔츠 큐레이팅 기획전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스티브 루즈 핏 셔츠 △시어서커 옴브레 체크 셔츠 △스티브 데님 숏 슬리브 셔츠 △스티브 옥스포드 셔츠 △스티브 린넨 셔츠 등 캐주얼부터 클래식을 아우르며, 한여름에도 쾌적하게 입기 좋은 셔츠를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획전 상품 중 시어서커 소재를 활용한 긴팔 셔츠는 여름철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라며 "특히, '시어서커 옴브레 체크 셔츠'는 빈티지한 컬러감으로 버뮤다 카고 데님 팬츠와 함께 캐주얼하게 연출하기 좋다"라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 라이브커머스 판매 1000억 돌파
아모레퍼시픽이 뷰티 브랜드사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누적 방송 5000회를 기록하고 판매 1000억 원을 돌파했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2020년 4월 헤라(HERA) 라이브 방송을 시작으로 본사 내 라이브 전담 조직과 전용 스튜디오를 신설하며 라이브커머스 역량 확보에 힘써왔다"라며 "전문 인력을 포함한 장비와 기술을 내재화하면서 라이브 전 과정을 외부 의존 없이 자체 소화 가능한 구조로 구축했다"라고 전했다. 2023년에는 국내 뷰티 브랜드사 최초로 자사몰인 아모레몰에 라이브 쇼핑 전용 공간 '라이브 탭'을 신설하고 실시간 방송과 지난 방송 보기, 방송 편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했다. 대폭 확대된 편의성을 발판 삼아 라이브 탭
-
몽고식품, ‘몽고 간편 소스 6종’ 출시
몽고식품㈜(대표이사 김현승, 황을경)이 깊은 맛의 몽고간장 제조 노하우를 담아 만든 ‘몽고 간편 소스 6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몽고식품 관계자는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 요리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많은 재료나 복잡한 조리 없이 쉽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소스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깊고 풍부한 맛의 몽고간장을 베이스로 누구나 손쉽게 요리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간편 소스를 선보였다"라며 "출시 제품은 ▲몽고 소갈비양념, ▲몽고 소불고기양념, ▲몽고 돼지불백양념, ▲몽고 매콤돼지불백양념, ▲몽고 고깃집 양파절임소스, ▲몽고 만능 비빔장 등 총 6종이다"라고 전했다. ‘몽고
-
롯데관광개발, 2025 유럽 GRAND 페스타 실시
롯데관광개발은 창립 54주년을 맞아 오는 8월 31일까지 ‘2025 롯데관광 유럽 GRAND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다가오는 겨울 출발 예정인 비즈니스 클래스 상품부터 유럽 지역별 베스트 셀러, 연중 최저가 상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라며 "판매가 할인은 물론 얼리버드 예약 혜택 등 최대 100만 원의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명예의 전당’ 카테고리에서는 판매 비중이 높았던 유럽 인기 상품을, ‘비즈니스 클래스’ 카테고리에서는 좌석이 확보된 겨울 시즌 비즈니스 클래스 상품을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지역별 베스트’에서는 지중해, 동유럽 등 유럽 주요
-
SPC, ‘변화와 혁신 추진단’ 출범
SPC그룹 ‘변화와 혁신 추진단’이 21일 출범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 조직은 그룹이 당면한 과제 해결에 방향성을 제시하고, 각 사 대표 협의체인 ‘SPC커미티’에 개선 방안을 권고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라며 "추진단은 21일 서울 양재동 SPC1945 사옥에서 출범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갖고, 안전을 강화한 신규 공장 건립 권고안을 채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추진단 의장은 허진수 파리크라상 사장이 맡는다"라며 "사내 위원은 SPC그룹 도세호 대표이사를 비롯해 파리크라상·SPC삼립·비알코리아·SPC GFS·섹타나인·SPL 등 계열사 대표이사와 임원 등 총 10명으로 구성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노동조합의 남녀 대표가 위원으로 참여해
-
교촌치킨, 브랜드 서포터즈 ‘K‑스피커스’ 9기 모집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브랜드 서포터즈 ‘K-스피커스’ 9기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모집을 시작한 ‘K-스피커스’는 '교촌(Kyochon)'의 'K'와 세대의 목소리를 뜻하는 '스피커(Speaker)'를 결합한 명칭으로, 젊은 세대가 교촌 브랜드를 자신만의 언어로 해석하고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춘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라며 "2023년 처음 운영을 시작한 이후, ‘우리를 표현하라, Speak Us, Speakers’라는 슬로건 아래, 매 기수 감각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며 2030 세대의 공감과 지지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9기는 7월 22일부터 8월 3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하며, MZ세대 및 대학(원)생 총 60명을 선발할
-
다이닝브랜즈그룹, ‘영케어러’ 지원 성과 공개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가족 돌봄 청소년(영케어러)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시작한 지 1년을 맞아 그간의 주요 활동과 성과를 공개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기업의 정체성과 맞닿은 후원 방식으로, 후원 아동의 일상 회복을 돕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왔다는 평가다"라고 전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2024년 7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협약을 맺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영케어러’ 52명을 대상으로 정기 후원과 체험 활동을 결합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회복을 지원해왔다. ‘영케어러’는 질병이나 장애 등으로 인해 가족을 돌보는 책임을 지는 18세 이하 아동·청소년을 의미한다.지난 1년간 교육·식생
-
[생활경제 이슈] 토리든 신제품 ‘밸런스풀 포맨’ 3종 선보여 外
컨셔스 뷰티 브랜드 토리든은 무더운 여름 남자들의 피부를 진정시켜줄 ‘밸런스풀 포맨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토리든은 지난해 첫 맨즈 스킨케어 ‘다이브인 포맨’을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맨즈 뷰티 시장에 본격 진입했다. 피부 속부터 채워주는 탄탄한 수분 케어로 호평을 받으며 남성 소비자들에게도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신제품 ‘밸런스풀 포맨’은 토리든의 두 번째 맨즈 스킨케어 라인업으로, 토리든만의 ‘5D 복합 시카 콤플렉스’ 성분을 담아 민감해진 피부를 산뜻하게 진정시켜주는 제품이다. 밸런스풀 포맨 시카 프레쉬 올인원, 밸런스풀 포맨 시카 클리어링 스킨, 밸런스풀 포맨 시카 오일프리 로션 총 3종으로 구
-
쿠팡이츠서비스, 혹서기 여름철 안전용품을 지급
쿠팡이츠서비스(CES)가 혹서기를 맞아 배달파트너의 안전한 배달환경 조성을 위해 아이스커피, 생수·이온음료, 여름철 안전용품을 지급하는 등 다각도의 방안을 마련해 지원에 나선다.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우선 22일 전국의 배달파트너들이 혹서기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컴포즈 아이스커피 교환 쿠폰 13만여 개를 지원한다"라며 "아이스커피 쿠폰은 배달 활동 기준을 충족한 배달파트너를 대상으로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전국 지자체와 협력해 생수·이온음료·포도당 캔디·쿨마스크·넥쿨러 등 무더위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안전물품을 28개 쉼터에 지원한다. 쉼터 지원은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뿐만 아니라 창원·김해
-
[생활경제 이슈] KFC, ‘KFC 더 매치: 버거의 역습’ 이벤트 진행 外
KFC가 고객 투표를 통해 버거 대표 메뉴를 선정하고, 1차 더 매치 우승 메뉴와 맞붙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 ‘KFC 더 매치: 버거의 역습’을 자사 앱에서 단독 진행한다.‘KFC 더 매치: 버거의 역습’은 지난 5월 진행된 ‘KFC 더 매치: 치킨 대 버거’의 후속 이벤트다. 1차 더 매치 당시 치킨 그룹이 압승을 거두었으며, 총 39만 건에 달하는 투표 참여가 이루어져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KFC는 아쉽게 탈락한 버거 그룹의 ‘복수전’을 콘셉트로 한 2차 더 매치 이벤트를 기획, 소비자에게 더욱 흥미롭고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이번 이벤트는 버거 메뉴 간 토너먼트를 통해 버거 대표 메뉴를 선발한 후, 1차
-
비노에이치, ‘958 산테로’ 단독으로 선보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와인 수입·유통 전문사 비노에이치는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 유명 스푸만테(이탈리아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 ‘958 산테로’를 국내에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958 산테로는 복숭아·오렌지·딸기 등 천연 과즙을 블렌드해 상큼한 과실의 향과 맛을 살린 게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선보이는 958 산테로 와인은 '엑스트라 드라이 밀레시마토', '벨리니', '미모사', '로시니' 등 4종이며,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더현대 서울에 위치한 프리미엄 이탈리안 그로서란트 '이탈리(EATALY)'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25년산’ 크림서 100병 추첨 판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17일에 출시한 ‘일품진로 25년산’을 한정판 거래 플랫폼인 크림(KREAM)에서 100병 추첨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8천병 한정 판매하는 일품진로 25년산은 각 제품마다 리미티드 넘버를 부여해 최상급 프리미엄 오크 소주에 걸맞은 한정된 레스토랑과 업소, 호텔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라며 "그리고 제품을 소장하고자 하는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구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추첨 판매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온라인 추첨 판매는 23일 오전 11시부터 25일 오전 11시까지 48시간 동안 크림(KREAM) 추첨 판매 전용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제품 구매를 위한 응모가 진행된다. 당
-
이랜드리테일 NC베이직, ‘고잔점’ 정규 2호점 556% 매출 성장률 기록
이랜드리테일(대표 황성윤)의 '유통형 SPA(제조·유통 일괄)' 패션 브랜드 NC베이직이 지난 6월 21일 NC고잔점에 정규 2호점 오픈 한 달 만에 전년 동기 대비 556%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어 "특히 9,900원 이너웨어 품절 대란이 일어날 정도로 신도시 직장인과 가족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맞춘 점이 주효했다"라고 말했다. NC고잔점에서 팝업 매장 형태로 운영돼 온 NC베이직은, 이번에 A관 1층에 257㎡(78평) 규모의 정규 SPA매장으로 확장 오픈하면서 매장 규모와 상품 종류를 대폭 늘렸다. 오픈 직후 이곳은 안산 지역의 가성비 쇼핑 명소로 빠르게 자리매김했다.NC베이직은 '어반 베이직 웨어(Urban Basic Wear)'를 지향
-
CJ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출 외국인 비중 25% 돌파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K뷰티 쇼핑 성지’로 자리잡으며 올해 상반기 오프라인 매장의 외국인 매출 비중*이 26.4%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엔데믹이 시작된 2023년 상반기까지만 해도 한 자릿수였던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의 외국인 매출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며 올해 2분기 들어서는 사상 처음으로 30%까지 확대된 결과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10명 중 8명은 올리브영을 찾고 있다"라며 "한국관광데이터랩 집계에 따르면 올해 1~5월 약 720만6700명이 한국을 방문했는데, 같은 기간 올리브영에서 구매한 외국인 고객 수는 596만2700여명으로 80%를 넘었다"라고 말했다. 올리브영이
-
롯데칠성음료 ‘레몬진 X 세러데이 레저 클럽’ 굿즈 선보여
롯데칠성음료가 과실탄산주 ‘레몬진’을 앞세워 RTD 주류의 음용 특성에 어울리는 아웃도어 콘셉트의 패션 브랜드 ‘세러데이 레저 클럽(Saturday Leisure Club)’과 협업한 굿즈 3종을 선보인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난 2021년 5월에 선보인 레몬진은 통레몬 그대로 침출한 과실탄산주로 지난해까지 연평균 매출 40% 이상 꾸준히 성장했으며, 2025년 상반기까지 누적 판매량은 약 6천만 캔에(355ml캔 환산 기준) 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레몬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제품의 로고를 다양한 소품 디자인으로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특히 여름철 휴양지, 피크닉 등 야외활동 접점에서 증가하는 레몬진의 수요
-
[호텔단신] 롯데호텔 월드, ‘라세느’ 리뉴얼 오픈 2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롯데호텔 월드가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La Seine)’ 리뉴얼 오픈 2주년을 맞아 8월 한 달간 감사의 마음을 담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라세느는 지난 2023년 8월 총 270여 개의 좌석과 5개의 별실을 갖춘 프리미엄 다이닝 공간으로 전면 재단장했다. 리뉴얼의 핵심은 맞춤형 공간 제공과 서비스 강화였다. 특히, 새롭게 마련된 키즈 스테이션과 영상 및 사진 연출이 가능한 미디어 파사드 룸은 가족단위 고객과 특별한 기념일을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이 호텔측의 설명이다.또한, 참나무 장작 그릴과 오븐 등 최신식 조리 설비를 도입해 라세느의 시그니처 메뉴인 양갈비와 랍스터를 비롯한 메인 요리의 풍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