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유통이슈]식음료업계, ‘수박’에 꽂히다.. 여름 맞아 신제품 출시 이어져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식음료업계가 여름철 대표 과일 ‘수박’을 앞세운 신제품 출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수박은 특유의 달콤하고 시원한 맛으로 갈증 해소는 물론 여름 분위기까지 살려주는 대표적인 제철 과일이다. 특히 예년보다 더운 날씨로 인해 수박을 찾는 수요가 늘면서, 수박을 활용한 신제품으로 여름철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다. ■ “톡 쏘는 탄산에 수박의 달콤함을 더하다” 일화, ‘부르르 제로콜라 수박’ 여름 한정 출시 일화는 여름 시즌 한정으로 ‘부르르 제로콜라 수박’을 선보였다. 수박의 시원한 단맛에 톡 쏘는 탄산을 더해 무더운 여름에 어울리는 이색 조합을 완성했다. 부르르 제로콜라 수박은 계절적 선호
-
[유통단신]신송식품과 JB주식회사, 두번째 SNS 이벤트 진행
신송식품(대표이사 신유식)은 JB주식회사(대표이사 김영석·우재화)와 함께 충남·세종 지역 도시가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두번째 SNS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봄, 첫 이벤트 실시 후 많은 성원과 응원에 힘입어 한번 더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이번 이벤트는, 올해로 47주년을 맞이한 신송식품이 참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총 47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을 선물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송식품과 JB주식회사의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한 후,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총 47명에게 신송식품의 즉석 된장국 5입 구성 3종과 튜브형 장류 3종을 증정
-
스타벅스, 삼성카드와 카드 제휴 업무협약 체결
스타벅스는 7월 21일 삼성카드 본사(서울 중구 소재)에서 삼성카드와 제휴카드를 출시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제휴카드를 통해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제공하고, 삼성카드와 함께 카드 운영과 공동 마케팅 등을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은 매년 신규 회원수가 증가해 현재 1,500만 명에 육박하고 있다. 회원이 되면 리워드 프로그램의 특별한 혜택들을 이용할 수 있다.
-
[패션 단신]한국패션모델예술협회, 제1회 '더 베스트 모델 온 더 런웨이' 개최
한국패션모델예술 협회는 오는 25일, 오후 5시 삼성동 섬유센터 3층에 제 1회 2025 더 베스트 모델 온 더 런웨이 (THE BEST MODEL ON THE RUNWAY 1st )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K-패션의 미래를 함께할 K-글로벌 모델을 선발하며 패션과 아트, 문화적 결합을 통해 패션산업의 미래 성장에 기여하는 패션문화예술인으로의 전문성을 가진 인재를 발굴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또한 패션모델의 다각적 활동과 패션산업 및 문화를 활성화시키며, 기존의 틀을 깨고 세계적인 활동을 통한 창의적인 모델산업 트렌드를 이끌어갈 K콘텐츠로 주목을 받고 있다는 것이 주최측의 설명. 더 베스트 모델 온 더 런웨이의 수상자는 서울패션
-
공영라방, 스마트팜 농산물 판로지원 위한 김제 현장라이브 실시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이 전라북도 김제 현지에서 ‘현장라이브’를 선보인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23일 오후 1시에 진행하는 이번 방송에서는 스마트팜에서 재배한 ‘샐러드채소’를 소개한다"라며 "동김제농협과 손잡고 스마트팜 농산물 판로지원을 위해 특가로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버터헤드, 프릴아이스 등 이색 채소로 구성된 1kg 상품을 배송비 포함 7920원에 판매한다.동김제농협의 ‘샐러드채소’는 공영라방에서 지난해 첫 선을 보여 1년 동안 약 2백만 원 가량 판매됐다. 올해에는 지난 5월 진행한 ‘현장라이브’ 방송과 함께 상반기에만 약 11배 오른 2천만원의 주문액을 기록 중이다.이번에도 김제 현장
-
‘슬리포노믹스’ 시대에 침실 인테리어도 진화… 한샘 ‘호텔침대’ 주목
잘 자는 것이 곧 경쟁력인 시대다. 스마트폰 사용, 카페인 섭취, 스트레스 등으로 수면 장애를 겪는 사람이 늘면서 숙면을 위한 소비 문화를 뜻하는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라는 신조어도 등장했다. ‘수면(Sleep)’과 ‘경제(Economics)’의 합성어인 슬리포노믹스는 수면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키워드다. 홈 인테리어 기업 한샘은 국내 최초로 호텔침대라는 개념을 선보이며 시장을 개척해왔다. 현재 한샘의 전체 침대 프레임 매출 중 호텔침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9년 1분기 10% 대에서 2025년 1분기 50% 이상으로 확대됐고, 매출액 역시 3배 가량 증가했다. 올해 1분기 호텔침대
-
메가박스, 칸영화제 ‘라 시네프’ 1등상 ‘첫여름’ 단독 개봉
웰메이드 단편영화 발굴에 나선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올해 칸영화제 ‘라 시네프(La Cinef)’ 부문에서 한국영화 최초로 1등상을 수상한 허가영 감독의 단편영화 ‘첫여름’의 8월 6일 단독 개봉을 확정하며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메가박스 관계자는 "‘첫여름’은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41기 허가영 감독이 연출한 단편영화로, 손녀의 결혼식 대신 남자친구 학수의 사십구재(四十九齋)에 가고 싶은 영순의 이야기를 그린다"라며 "영순의 개인적 내면과 사회적 기대 사이의 갈등 속에서 자신을 찾는 여정을 섬세하게 풀어낸 서사와 영순 역을 맡은 배우 허진의 깊이 있는 연기가 큰 주목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한편, ‘라 시네프
-
BBQ-하이랜드, 유럽 최초 수출 선적 기념식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하이랜드푸드그룹과 손잡고, 유럽 지역을 대상으로 국내산 닭의 가슴살과 안심살로 만든 간편식 제품의 첫 수출을 개시하며, 이를 기념해 하이랜드이노베이션 창원 소재 복합제조물류센터에서 검역 봉인식 및 선적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한국 농림축산식품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EU와의 닭고기 간편식 제품 수출을 위한 위생·검역 협상을 타결했고, 지난해 하반기 수출길이 공식 개방되었다"라며 "이에 BBQ는 유럽 현지 수요를 면밀히 검토한 후, 품질 경쟁력을 갖춘 하이랜드푸드그룹 측과의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제품 생산을 진행하고, 수출의 첫발을 내디뎠다"라고
-
오늘의집, ‘개러지세일(GARAGE SALE)’ 3화 선보여
오늘의집은 자사 유튜브 채널 ‘KNOW ME : 취향세대’를 통해 ‘개러지세일(GARAGE SALE)’ 3화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오늘의집 관계자는 "개러지세일은 ‘집안의 묵은 물건들이 오늘의집을 통해 선한 베풂으로 배출된다’는 콘셉트로 진행된다"라며 "MC 유병재가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이 뚜렷한 트렌드세터의 공간을 찾아가 아이템을 수거하고, 해당 중고 상품들은 래플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주인을 만나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개러지세일에 나온 모든 물품의 판매 수익 전액은 키움증권과 함께 자립청년의 공간 지원 금액으로 기부된다"라고 말했다. 18일 공개된 3화에서는 댄서 겸 안무가 시미즈가 게스트로 출연해 남다른 감각으로
-
아영FBC 본테라, 국내 블라인드 품평회서 1위 차지
아영FBC는 미국 유기농 와인 브랜드 ‘본테라(Bonterra)’가 국내 주요 블라인드 테이스팅에서 연이어 1위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아영FBC 관계자는 "본테라는 2024년 롯데백화점이 주관한 <더 블라인드(THE V:LIND)>에서 ‘에스테이트 콜렉션 카베르네 소비뇽(Estate Collection Cabernet Sauvignon)’으로 레드 와인 부문 1위를 수상한 데 이어, 2025년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는 ‘카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이 최고 영예인 ‘Best of 2025’에 선정되며 국내 블라인드 품평회에서 연속 1위를 기록했다"라며 "국내 와인 품평회에서 동일 와이너리의 1위 연속 수상은 드문 사례로 본질적인 와인 경쟁력이 객관적으로 인정받
-
젝시믹스 "스윔웨어 전년대비 판매량 6배 증가했다"
젝시믹스(대표 이수연)가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스윔웨어 제품군의 판매가 전년 대비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지난 4월 출시된 25SS 스윔웨어 컬렉션은 감적인 디자인과 자외선 차단 기능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품 발매 수(SKU) 기준 전년 대비 142% 확대된 총 700종 이상이 출시돼 상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며 "이번 시즌 제품은 휴양지룩 및 페스티벌룩을 겨냥한 실외 수영복뿐만 아니라 실내 수영에 최적화된 라인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고객층 확장에 기여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썸머브리즈 배색 스윔수트’, ‘베이직 레이서백 스윔수트’ 등 스윔수트 시리즈는 우수한 밀착력과 편안한
-
웹투어, 광복절 황금연휴 제주도 자유여행 패키지 출시
종합여행사 웹투어는 오는 광복절(8월 15일, 금요일)부터 시작되는 3일간의 황금연휴를 맞아 항공권, 호텔, 렌터카가 포함된 제주도 2박 3일 자유여행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여름휴가 성수기와 겹치는 황금연휴에 인기 항공사 주요 시간대 좌석을 확보해 여행객의 편의를 극대화한 것이 강점이다.여행 일정은 8월 15일(금) 김포출발 오전 항공편, 8월 17일(일) 제주출발 오후 항공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등 주요 항공사 마감된 시간대 좌석을 선점하여 편리한 이동을 보장한다.호텔은 고객의 취향과 예산에 따라 △서귀포 SJ호텔 △다인리조트 △제주 롯데호텔 △서귀포 KAL호텔
-
남양유업 백미당, 당산에 ‘베이커리 특화’ 로드숍 열어
백미당이 서울 영등포구 당산역 인근에 베이커리 특화 로드숍 ‘당산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백미당 관계자는 "당산점은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이어 두 번째 베이커리 특화 매장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복합 상권 내 접근성 높은 로드숍 형태로 운영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장은 당산역 인근 디모어타워 1층에 위치해 교통 편의성과 상권 인프라를 고루 갖췄다"라며 "디모어타워는 한강 조망 수영장과 고층 숲 정원 등 특화된 공간 구성으로, 백미당이 추구하는 프리미엄 감성과도 어우러진다. 특히 오피스와 주거가 밀집된 복합 상권에 자리한 만큼 직장인∙학생 등 다양한 고객층의 방문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메뉴 구성도 한
-
이디야커피, 여름 한정 ‘초코쉘 케이크’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22일, 여름철 입맛을 돋워줄 시즌 한정 디저트 ‘초코쉘 케이크’ 3종을 출시했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초코쉘 케이크’는 한 손에 들기 좋은 컵 형태에 다양한 맛과 식감을 층층이 담아낸 디저트"라며 "요거트 롤케이크와 초콜릿 쉘 베이스에 치즈케이크 큐브, 과일, 시리얼 등을 조화롭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단에 토핑된 신선한 과일과 바삭한 시리얼, 그래놀라는 시각적인 즐거움은 물론, 한입마다 다양한 풍미와 식감을 더해준다"라고 말했다. 신제품은 ▲망고 초코쉘 케이크 ▲베리 초코쉘 케이크 ▲피치 초코쉘 케이크 등 총 3종이다. ‘망고 초코쉘 케이크’는 상큼한 망고와 치즈케이크 큐브,
-
홈앤쇼핑, 유튜브 채널 ‘낄낄상회’와 콜라보 진행
홈앤쇼핑은 구독자 약 213만 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낄낄상회>와 협업해 쿠쿠 정수기 및 렌탈 가전을 특별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홈쇼핑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콘텐츠 커머스’방식으로, 제품의 기능 설명에 집중하기보다 유쾌한 이야기와 일상 속 에피소드를 통해 자연스럽게 제품을 소개하고 구매로 이어지도록 기획됐다"라며 "해당 영상은 오는 23일 수요일 낮 12시 <낄낄상회> 채널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소개되는 쿠쿠 정수기는 ▲18개월 렌탈료 50% 할인 ▲4개월 렌탈료 면제 ▲33만 원 상당의 상품권까지 더해져 최대 20개월의 파격 혜택을 제공한
-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사케·백주 매출 3.5배 증가
GS리테일이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의 올해 상반기(1~6월) 사케 및 백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0.1%(3.5배) 신장했다고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와인25플러스가 사케·백주 카테고리를 본격 확대한지 2년 만에 거둔 성과인데, 올해 상반기 매출만으로도 지난 2024년 기록한 연간 사케 및 백주 성과를 넘어서는 실적을 거뒀다"라며 "주종별 매출 비중에서도 사케·백주가 전체의 15%를 차지하며 처음으로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케의 경우 ▲‘닷사이’ 등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보노보노 준마이’ 등 캐릭터가 디자인된 사케 ▲’록카센 스키아노 수박 사케’ 등 시즌 한정 사케까지 운영 품목수는
-
G마켓, 신상 브랜드 쇼케이스 ‘신인의 한 수’ 기획전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오는 24일까지 신규 입점 브랜드 주력 상품을 소개하는 월간 프로모션 ‘신인의 한 수’를 진행한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신인의 한 수’는 G마켓 카테고리매니저(CM)가 상품성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신규 판매자를 선별해, 이들의 대표 상품을 특가로 선보이는 기획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7월 신인의 한 수에서는 ▲셀올로지 ▲언파 ▲바디프로젝트 ▲안국건강을 포함, 총 6개 신규 및 재입점 패션·뷰티 및 건강기능식품 브랜드가 참여한다"라며 "1,2회차가 모두 좋은 반응을 얻은 만큼 패션 잡화 및 뷰티 카테고리 외에도 건강기능식품까지 참여 대상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먼저, ‘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