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풀무원샘물, 워터 페어링 확산 속 2억4천만 병 판매
풀무원샘물은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2억4천만 병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회사는 최근 확산 중인 ‘워터 페어링’ 트렌드가 성장세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풀무원샘물 관계자는 “요리의 완성도를 높이는 요소로 물을 인식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미네랄 밸런스가 조화로운 제품 특성이 소비자 만족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올해 풀무원샘물은 ‘요리의 기본 재료로서 물의 가치’를 주제로 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셰프 에드워드 리를 홍보대사로 선정해 쿠킹 클래스를 열고, 물의 풍미가 요리에 미치는 영향을 알렸다. 회사는 이를 통해 일상과 요리 모두에서 ‘좋은 물’의 개념을 확산시키려 했다고 전했다.최근에는
-
풀무원녹즙,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2천만 병 판매
풀무원녹즙은 자사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이 출시 3년 8개월 만에 누적 판매 2천만 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2021년 말 식약처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를 통해 국내 최초로 해당 제품을 선보였다.풀무원녹즙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과 일반식품을 결합한 형태의 융복합 제품이 소비자들의 섭취 편의성을 높이며 시장 반응이 지속됐다”고 말했다. 제품은 병에는 과채주스 형태의 일반식품이, 뚜껑에는 정제형 건강기능식품 1회분이 결합된 구조로 설계됐다.회사에 따르면 첫 제품 ‘간&밀크씨슬과 명일엽’은 누적 760만 병이 판매됐다. 뚜껑에는 밀크씨슬추출물과 비타민 B군 8종을 정제로 담았고, 병에는 명일엽 녹즙과 헛개발효즙을 포
-
롯데면세점, VIP 고객 대상 뷰티 클래스 진행
롯데면세점은 영국 메이크업 브랜드 샬롯틸버리와 함께 VIP 고객 초청 뷰티 클래스를 명동본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내국인 VIP 고객과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세 차례에 걸쳐 열렸다.행사에서는 샬롯틸버리의 2025 홀리데이 컬렉션을 소개하고 제품 시연과 1대1 메이크업 상담이 제공됐다. 참석자들은 개인 피부톤과 스타일에 맞춘 맞춤 컨설팅을 받았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고객들이 직접 브랜드의 전문적인 메이크업 노하우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샬롯틸버리는 이번 시즌 ‘할리우드 인스턴트 룩 인 어 팔레트’를 중심으로 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데일리 메이크업과 홀리데이 룩을 모두 연출할 수 있는 구
-
KT알파 쇼핑, 실내자전거 방송 기획 확대
KT알파 쇼핑은 접이식 실내자전거 ‘스포틀러 원더바이크’를 홈쇼핑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이번 방송에는 이수지가 브랜드 모델로 참여한다.업체 관계자는 “핸들과 등받이를 없애 사용자가 직접 자세를 잡도록 설계했다”며 “코어와 하체 근육 발달, 복근과 등 운동까지 복합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프리미엄 프리휠과 슬림한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도 높였다.KT알파 쇼핑 관계자는 “올해 겨울 홈트레이닝 편성 확대에 따라 실내 운동기구 기획에 집중했다”며 “기상 상황에 영향받지 않는 유산소 운동으로 자기관리를 돕는 제품”이라고 밝혔다.업체는 4.5kg 프리휠, 8단계 강도 조절, 에어리프트 높이 조절, 360도 페달 회전
-
[호텔단신] 롯데호텔 월드, ‘더 라운지 앤 바’ 롯데호텔 김치 활용 특별 메뉴 출시
롯데호텔 월드의 ‘더 라운지앤 바’와 ‘델리카한스'는 롯데호텔 김치로 만든 스페셜 메뉴 5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롯데호텔 김치의 깔끔하고 깊은 맛에 호텔 셰프들의 조리 기술과 트렌디한 감성을 더해 완성됐다. 전통 발효 식재료의 매력을 현대적으로 풀어내며 한식의 새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는 것이 롯데호텔 월드측의 설명이다.‘더 라운지앤 바’에서는 김치를 주제로 한 모던 한식과 이탈리안 퓨전 메뉴 총 4종을 판매한다.밥 메뉴로는 고객의 취향에 따라 베이컨, 소고기, 새우 중 한가지 토핑을 선택할 수 있는 ‘김치 볶음밥’과 고소하고 진한 크림소스와 깍두기가 어우러진 ‘돌솥 크림 깍두기 볶
-
BGF리테일, 3분기 매출 2조4623억 원·영업이익 977억 원
BGF리테일은 올해 3분기 매출 2조4623억 원, 영업이익 977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9%, 7.1% 증가했다.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6조7689억 원, 영업이익 1897억 원으로, 매출은 4.4%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5.2% 감소했다.회사 관계자는 “고물가와 소비 둔화, 온라인 소비 확대 등으로 유통업 환경이 전반적으로 어려웠지만 시장 기대를 웃도는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소비쿠폰 지급 시점에 맞춘 민생지원 행사와 자사 상품 전략이 실적 개선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됐다.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자체 브랜드 상품과 간편식, 유명 지식재산(IP) 협업 제품, 건강기능식품 등 차별화된 구성을 통해 고객 수요를 끌어올렸
-
신세계그룹, 스타필드서 캐릭터 퍼레이드 개최
신세계그룹은 ‘2025 쓱데이’를 맞아 스타필드에서 캐릭터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주요 스타필드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열리며, 가족 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체험형 행사로 구성됐다.핑크퐁, 신비아파트, 브레드이발소 등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들이 퍼레이드에 참여한다. 농심과 해태, 제스프리 등 식음 브랜드 캐릭터와 교육용 마법천자문 캐릭터도 등장해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회사 관계자는 “다양한 브랜드와 콘텐츠 기업이 협업해 온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지난 주말 열린 스타필드 고양과 하남 행사에는 많은 관람객이 몰렸다. 관계자는 “가족 중심의 방
-
소노스퀘어, 피톤치드 탈취제 전국 올리브영 매장 입점
소노스퀘어가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이 전국 올리브영 주요 매장에 입점했다. 회사는 피톤치드 성분을 적용한 룸앤패브릭 탈취제 피톤치드 3.0 리츄얼 스프레이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제품은 전남 장흥에서 자란 편백나무 잎의 에센셜 오일을 증류해 만든 피톤치드 오일을 함유했다. 인공 향료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 추출 원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소노스퀘어 관계자는 “피톤치드 본연의 향과 탈취 효과를 극대화한 제품”이라며 “자연의 향을 일상 속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해당 제품은 지난 8월 말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입점한 이후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회사에 따르면 “온라인몰에서
-
NS홈쇼핑, 임직원 수험생 자녀에 응원 선물 전달
NS홈쇼핑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임직원 자녀들에게 응원 선물을 전달했다. 회사는 “직원 가족의 노력을 함께 격려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올해로 10년째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응원 세트에는 간식류와 함께 조항목 대표이사의 메시지 카드가 포함됐다. 회사 관계자는 “수험생뿐 아니라 그동안 자녀를 곁에서 응원해온 부모들의 노고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말했다.조항목 대표이사는 “오랜 시간 준비한 결과가 좋은 결실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가족 모두가 함께 지나온 과정이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NS홈쇼핑은 임직원의 일·가정 균형을 위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입학과 출
-
엑스골프, 수도권 단독 예약 서비스 확대
쇼골프가 운영하는 엑스골프가 수도권 주요 골프장을 대상으로 회원 전용 단독 예약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회사 측은 “프리미엄 코스와 접근성을 갖춘 골프장에서 특정 시간대 예약 혜택을 제공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용인 써닝포인트CC는 18홀 규모의 코스로, 초보자와 숙련자 모두 활용 가능한 밸런스형 코스로 평가받는다. 전 홀에 LED 조명이 설치돼 야간 라운드가 가능하며, 고속도로 접근성이 좋은 점이 특징이다. 엑스골프는 11월 한정으로 주중 특정 시간대 예약 기회를 제공 중이다.경기도 파주 J-PUBLIC은 포스코가 운영하는 6홀 규모의 퍼블릭 코스다. 실전 감각을 익히거나 짧은 라운드를 선호하는 이용자에게
-
로킷헬스케어, 3분기 매출 173% 증가·영업이익 흑자 지속
로킷헬스케어는 2025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69억 5000만 원, 영업이익 7000만 원을 기록하며 상장 후 2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냈다.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73% 증가했다. 누적 매출은 166억 원에 달한다.회사는 인공지능(AI) 기반 초개인화 장기재생 플랫폼 기술을 적용해 의료용 3D 바이오 프린터와 바이오잉크 제작키트 등을 개발했다. 중남미 시장을 중심으로 매출을 확대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실적은 상장 당시 제시한 성장성과 수익성 목표를 순조롭게 달성한 결과”라며 “국내 바이오 산업 발전과 더불어 바이오 상장사 성공 모델로 자리잡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로킷헬스케어는 고령화 추세와 선진 보
-
에이피알, 3분기 매출 3859억·영업이익 961억 원 기록
에이피알은 2025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3859억 원, 영업이익 961억 원을 기록하며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22%, 253%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24.9%를 유지해 견조한 수익성을 보였다.3분기 누적 매출은 9797억 원으로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으며, 누적 영업이익은 2352억 원으로 회사 설립 이후 최초로 2000억 원을 넘겼다. 회사는 연내 매출 1조 원 돌파가 확실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화장품 부문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3분기 화장품 및 뷰티 부문 매출은 2723억 원으로 두 분기 연속 전년 대비 3배 성장을 기록했다.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잡은 메디큐브의 베스트셀러 제로모공
-
KFC, 프렌치프라이 ‘테이스트 개런티’ 캠페인 실시
KFC는 전국 직영 매장에서 프렌치프라이 맛과 품질을 보장하는 ‘테이스트 개런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캠페인은 고객이 매장에서 제공받은 프렌치프라이의 품질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즉시 새 제품으로 교환해주는 제도다. 단, 포장 및 배달 주문은 제외된다.회사 관계자는 “프렌치프라이가 브랜드 맛을 평가하는 대표 메뉴라는 점에 주목해 품질 기준과 조리 방법을 재점검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든 직영 매장에서 일관된 맛과 품질이 유지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고객은 제품과 영수증을 제시하면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KFC의 약속이라고 전했다. KFC는 앞으로도 품질에 대한
-
오아시스마켓, ‘11월 가을 미식회’ 기획전 진행
오아시스마켓은 오는 16일까지 ‘11월 가을 미식회’ 기획전을 열고, 제철 식재료와 보양식 등 가을 먹거리를 최대 68% 할인한다. 이번 행사는 풍성한 제철 밥상, 냉장고 필수템, 가을 바다의 맛, 환절기 보양 면역강화 등 네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회사 측은 “깊어가는 가을에 맞춘 기획전으로 고객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식사를 돕는 데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제철 채소와 과일, 지역 특산물뿐 아니라 간편식과 프리미엄 수산물, 면역력 강화 보양식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오아시스마켓은 공식 앱과 웹사이트에서 기획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파라다이스, 2025 독서경영 우수직장 대상 수상
파라다이스는 ‘2025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받았다. 회사는 지난 50여 년간 독서경영을 통해 임직원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해왔다.‘파라북클럽’ 등 독서 소모임 20여 개가 운영되며, 월 5권 이상 읽는 직원도 다수다. 임직원은 자율적으로 독서 활동을 이어가고 그룹 내 지식과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사내 도서관도 호텔, 리조트, 경영, 예술·문학 분야 서적으로 구성돼 있다.독서 리더를 양성하는 ‘북퍼실리테이터’ 프로그램과 연말 독서 경진대회 ‘파라독서대전’으로 독서 경험을 업무 성과로 연결하도록 지원한다.파라다이스 관계자는 “독서는 임직원 힐링과 경영 인사이트로 이어지며, 독서의 사회적
-
락앤락, ‘그린메이트 25기’ 여의도공원 플로깅 활동 마무리
락앤락이 운영하는 친환경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25기’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25기 회원들은 산책로 일대를 4개 조로 나누어 걷고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 보호 인식 확산을 위한 SNS 미션을 수행했다.그린메이트는 2013년 시작된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로, 400여 명 이상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이번 활동은 단순 정화뿐 아니라 서포터즈가 직접 친환경 콘텐츠를 기획해 다양한 환경 보호 실천과 인식 개선 활동을 동시에 진행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참여 학생은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 환경 문제를 체감하는 기회가 됐다”며 지속적 실천 의지를 밝혔다.락앤락은 2050년 탄소중립 목표를 설정하고 친환경 소
-
모나리자, ‘소프트 베이직·소프트 클린’ 미용티슈 2종 출시
모나리자는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도록 100% 순수 천연펄프를 원료로 한 ‘소프트 베이직’과 ‘소프트 클린’ 미용티슈를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무색, 무향, 무형광 원단으로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소프트 베이직’은 부드러움과 청결함에 중점을 둔 제품으로, 차분한 무드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다양한 공간에 어울린다. 먼지를 흡착하는 지분 포집 시스템과 마지막 장까지 쉽게 꺼낼 수 있는 PUSH-UP 기능을 갖췄다. 이 제품은 홈플러스에서 판매 중이다.‘소프트 클린’ 역시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Excellent 등급을 획득했으며, 실용적인 디자인과 편리한 사용성을 갖췄다. 쿠팡 전용으로 온라인 정기배송과 간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