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아영FBC-GS리테일 ‘윷놀이 명절선물세트' 선보여
아영FBC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전통문화와 와인을 결합한 ‘윷놀이 명절선물세트’를 GS리테일에서 단독 출시한다고 9일 알렸다.아영FBC 관계자는 "이번 윷놀이 선물세트는 패키지 자체가 야외에서도 테이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돼 윷놀이와 주루마블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소비 성향에 맞춰 전통놀이와 와인을 함께 즐기는 새로운 경험을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윷놀이 선물세트 패키지에는 바롱 필립 드 로칠드 가문이 만든 에스쿠도로호 골드 컬렉션(Escudo Rojo Gold Collection, 750ml)과 미국 레드 블렌드 와인의 대표주자 14핸즈 핫투트롯(14 Hands
-
신라스테이, 대학생 대상 요리 경연대회 진행
신라스테이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신라스테이 관계자는 "올해 처음 열리는 이 대회는 MZ세대의 ‘건강(Healthy)’과 ‘기쁨(Pleasure)’을 동시에 추구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를 주제로 열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대회를 통해 고객에게는 MZ세대의 아이디어가 담긴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요리 분야에 재능과 열정을 가진 대학생들에게는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수상자에게는 상금뿐만 아니라 △모교 장학금 지원, △신라스테이 조식 뷔페에서 메뉴 런칭, △신라스테이 정규직 채용 연계 등 실질적인 경력 개발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대회
-
홈앤쇼핑 ‘엘로엘 멜라스틱 4X’ 특별구성 선보여
홈앤쇼핑은 10일(수) 오전 10시 25분 가을 시즌을 맞아 ‘엘로엘 블랑 커버 멜라스틱 4X’ 를 특별 패키지로 선보인다고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엘로엘 멜라스틱 4X’는 스틱형 메이크업 제품으로, 잡티·기미 커버는 물론 피부 케어 기능까지 갖춘 점이 특징이다"라며 "영국산 비타민 C, 글루타치온, 트리넥사믹애씨드 등 고기능성 성분이 함유되어 멜라닌 개선과 피부 톤 보정에 도움을 준다"라고 말했다. 이어 "워터프루프, 스웨트프루프 기능과 함께 최대 60시간 지속력을 자랑하며, 이번 시즌 새롭게 추가된 열 차단 효과로 가을철 건조하고 강한 햇볕에도 안정적인 피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홈앤쇼핑에서는
-
롯데GRS, 자사 앱 ‘롯데잇츠’ 리뉴얼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23년 3월 자사 앱 ‘롯데잇츠(Lotte Eatz)’ 개편 이후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6개월 기간을 마치고 9일 재 오픈했다.롯데GRS 관계자는 "23년 리뉴얼 당시 온라인 주문 중심의 온•오프라인 기능 통합 및 리워드 서비스 확대 등 사용 편의성 중심 개편 이후 자사 앱 활성화를 위한 모니터링 및 사용자 반응 조사 등을 토대로 사용 불편을 줄이기 위해 24년 사용자의 사용 행동과 태도에 기반한 U&A 조사를 통해 앱 사용의 개선점을 도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조사 결과 주요 개선점으로 △메인 화면 인터페이스 개선 △할인 혜택 탐색 편리성 확대를 주요 개선 사안으로 선정하였으며, 이어 쿠폰 사용 및 결제 간편
-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랩 아이스 아메리카노 1L’ RTD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이디야커피랩 아이스 아메리카노 PET 1L’(이하 아이스 아메리카노 1L)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세계적인 커피 대회 WCIGS(World Coffee In Good Spirits) 챔피언 바리스타와 함께 개발한 황금 비율 레시피를 적용해 깊고 균형 잡힌 풍미를 구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품에 사용한 원두는 이디야커피의 자체 커피 연구소인 '이디야커피랩'에서 엄선한 프리미엄 생두다"라며 "생두 선별부터 로스팅까지 전 과정은 100% 자체 기술력으로 완성됐으며, 자사 생산 시설인 드림팩토리에서 로스팅해 원두 고유의 풍미를 극대화했다"라고 말했다. 추출 방식은 드립과 에스프레소를 결합한 듀얼 추출 공법을 적용
-
동원F&B, ‘양반 비빔드밥 냉동볶음밥’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190℃로 볶아 불맛을 살린 ‘양반 비빔드밥 냉동볶음밥’ 4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양반 비빔드밥 냉동볶음밥’은 100% 국내산 쌀을 360도로 돌아가는 웍에서 볶아 고슬고슬한 밥알의 식감을 자랑하며, 190℃ 고온에서 조리해 불향을 강조했다"라며 "별도의 해동 과정 없이 전자레인지에 3분 조리하거나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볶기만 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반 비빔드밥 냉동볶음밥’ 4종은 ‘통새우 삼선 볶음밥’, ‘동원참치 김치 볶음밥’, ‘매콤 불낙지 볶음밥’, ‘마파두부 계란볶음밥’으로 구성됐다. ‘통새우 삼선 볶음밥’에는 새우와 오징어가
-
[생활경제 이슈] 29CM, ‘이구홈’ 프리미엄 가구·인테리어 50% 상승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취향에 맞는 국내외 프리미엄 가구·인테리어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대표 인테리어 쇼핑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3개월간(6/1~8/31) 29CM의 가구·인테리어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가량 증가했다. 독창적인 정체성을 가진 국내 브랜드와 글로벌 브랜드를 동시에 비교·탐색할 수 있는 신뢰도 높은 쇼핑 채널로 ‘이구홈’의 인지도가 높아진 점이 주효했다. 취향이 뚜렷한 29CM 고객의 실제 사용 후기와 스토리텔링 기반 콘텐츠도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이끌며 성과를 견인했다. 특히 오리지널리티를 갖춘 국내 디자인 가구 브랜드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지난해 12월 29CM에 단독 입점한 프리미
-
[생활경제 이슈]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호텔업계 최초 김치 미국 수출 外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총괄 현몽주, 이하 워커힐)가 한국무역협회(KITA) 기준 호텔업계 최초로 김치를 미국에 수출한다고 9일 밝혔다. 워커힐은 8일 워커힐호텔 김치 약 7톤을 수출용 컨테이너에 적재하고, 미국 서부로 향하는 여정을 시작했다.최근 한류 확산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김치 또한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치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인식이 확대되면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워커힐 김치를 찾는 해외 고객들의 문의도 지속돼 왔다. 워커힐은 이에 부응해 약 2년여의 준비 끝에 수출을 본격 추진하게 됐다.워커힐은 프리미엄 라인 ‘수펙스(SUPEX) 김치’와 세컨드 브랜드 ‘워
-
하림 푸디버디, ‘어린이 크림스프’ 3종 선보여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간편하고 맛있게 한 끼를 챙길 수 있는 ‘어린이 크림스프’ 3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하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감자 크림스프’, ‘단호박 크림스프’, ‘옥수수 크림스프’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라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감자, 단호박, 옥수수 등의 원물 재료에 국산 1급A 우유와 유크림 등을 더해 고소한 풍미를 살린 액상형 크림스프다"라고 전했다. ‘감자 크림스프’는 촉촉하게 찐 국내산 감자에 양파를 더해 뭉근하게 끓여낸 감칠맛과 은은한 단맛이 특징이다. ‘단호박 크림스프’는 국내산 단호박과 고구마를 함께 끓여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완성했으며, ‘옥수수 크림스프’는
-
롯데마트·슈퍼, 칠레산 ‘테이스티 심플’ 2종 선보여
롯데마트와 슈퍼가 4900원 초가성비 칠레산 와인 ‘테이스티(TASTY) 심플 2종(카베르네 소비뇽/소비뇽 블랑)’을 출시했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대중적으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 레드와 화이트 품종을 기반으로 했다"라며 "레드와인 ‘테이스티 심플 카베르네 소비뇽’은 풍부한 타닌감과 적당한 산미, 묵직한 바디감으로 육류 요리에 잘 어울리며, 화이트와인 ‘테이스티 심플 소비뇽 블랑’은 풋사과와 라임 계열의 산미가 어우러진 청량한 맛으로 해산물 요리나 샐러드와 곁들이기 적합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테이스티 심플’은 경기 침체와 고물가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의 와인을 찾는 소비자를 겨냥한 초저가 기획 상품
-
GS25,’ 초가성비 동절기 간식 라인업 확대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한층 꺾인 기온 속 군고구마, 즉석어묵, 알감자버터구이 등 초가성비 동절기 간식을 연이어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GS25 관계자는 "고물가에 길거리 겨울간식 가격이 상승하자 가성비 라인업을 선보여 고객 만족도 제고에 나섰다"라며 "먼저 이달부터 판매가 700원 초가성비 신제품 ‘한입 군고구마(80G)’를 운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획단계부터 물가 안정을 염두에 두고 개발된 만큼 가격 경쟁력 갖춘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한입 군고구마’는 헬시플레저 트렌드 확산과 함께 군고구마가 사계절 간식으로 자리 잡은 소비 흐름을 반영해 기획됐다. 건강 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군
-
CU, 과일 2개 넣은 ‘생더블 하이볼’ 선보여
CU가 ‘묻고 더블로 가!’라는 대사로 유명한 배우 김응수를 모델로 내세워 과일 2개를 넣은 칵테일 스타일의 ‘생더블 하이볼’ 2종을 이달 10일 출시한다.CU 관계자는 "지난해 4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생과일 하이볼 시리즈는 기존 RTD(Ready To Drink) 하이볼과 달리 과일 원물을 캔 안에 직접 넣은 이색 상품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라며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량만 2,500만 캔을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이어 "해당 시리즈의 인기는 편의점 주류 시장의 판도까지 바꾸어 놓았다"라며 "CU의 하이볼 매출은 지난해 전년 대비 315.2%로 급증했고, 올해(1~8월) 역시 166.0%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전체 주
-
오리온 ‘찍먹’, 누적 매출액이 100억 돌파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오!감자, 나쵸, 예감 등을 동봉된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제품 누적 매출액이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찍먹의 대명사인 ‘찍먹 오!감자 양념바베큐소스맛’은 오!감자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며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라며 "‘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은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봉을 넘어섰고, ‘찍먹 예감 치폴레마요소스맛’과 ‘갈릭청양마요소스맛’도 출시 3개월 만에 300만 개가 팔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04년 ‘오!감자 딥(Dip)’을 출시하며 국내 제과 시장에 처음으로 소스에 찍어 먹는 과자라는 새로운 장을 열었다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올 추석 맞아 ‘프리미엄 두유 선물세트’ 2종 출시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추석을 맞아 소중한 이들에게 감사한 마음으로 건강을 선물할 수 있는 프리미엄 두유 선물세트 2종을 선보인다.연세유업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번 명절 한정 선물세트는 높아진 소비자의 건강 관심 트렌드를 반영해 두유 혼합 구성으로 이루어진 2종으로, 구매 시 선물용 쇼핑백 1매가 함께 제공된다.프리미엄 두유 1호 세트(16개입)는 저당 두유와 고단백 두유로 구성돼, 낮은 당 함량과 단백질 섭취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구성은 ▲저당 두유 검은콩&고칼슘(190mL), ▲저당 아몬드&잣(190mL), ▲고단백 검은콩&고칼슘(190mL), ▲고단백 아몬드&잣(190mL) 각 4개씩으로 이루어져 있다.프리미엄 두유 특호
-
세븐일레븐,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 추가로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푸드 상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고객 심층 분석 결과를 토대로 ‘맛 초과, 양 초과, 만족 초과’를 실현하는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를 추가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는 지난 7월 ‘기사식당바싹불고기도시락’을 첫 선 보인 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하며 세븐일레븐 초가성비 간편식의 대표주자로 자리 잡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한도초과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의 유동적인 라이프스타일 속 식생활 니즈를 해결해주는 ‘현대 편도족의 동반자’로 나아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0일 ‘도시락의 필수 반찬은 무엇인가’에 대한 소비자
-
SSG닷컴, 스타벅스ᆞ로우로우 협업상품 선공개
SSG닷컴이 9일 오전 11시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스타벅스와 트립웨어 브랜드 로우로우(RAWROW)의 협업상품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이번에 선출시되는 스타벅스와 로우로우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기내용 캐리어, 백팩, 패커블백, 리유저블백 등 총 4종이다"라며 "상품 곳곳에 스타벅스의 로고ᆞ엠블럼ᆞ시그니처 색상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감성을 강조했고, 가방 내부에 노트북 및 텀블러 수납 공간을 추가하는 등 로우로우 특유의 실용적 디자인을 접목했다"라고 전했다. 가격은 ▷20인치 기내용 캐리어 39만9000원 ▷스트링 백팩 10만9000원 ▷캐리어와 결합 가능한 패커블백 4만9000원 ▷휴대성
-
노랑풍선, '금산 인삼벨트 미식투어'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은 농림축산식품부와 충남관광재단, 금산군, 한식진흥원과 함께 ‘금산 인삼벨트 미식투어’ 상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미식과 여행을 연계해 금산 인삼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초가성비 상품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며 노랑풍선 홈페이지 내 ‘금산 미식벨트 기획전’ 페이지 또는 유선 예약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이어 "금산 인삼벨트 미식투어 상품은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인삼 캐기' ▲인삼 정과(디저트) 만들기 ▲인삼주 3종 시음 ▲인삼 꽃주 만들기 ▲치유 웰니스 프로그램 등 총 5가지 체험으로 구성돼 있다"라며 "여기에 더해 가마솥에서 직접 끓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