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애경산업, '2025년 보건의료 R&D 우수성과 30선' 선정
애경산업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2025년 보건의료 R&D 우수성과 30선’에 ‘피부과학 응용소재·선도기술 개발’ 분야에서 단독으로 선정됐다.애경산업 관계자는 "바이오에프디엔씨, 분당 차병원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돌외/돌외 캘러스 추출물’을 개발하고, 이를 적용한 화장품 사업화에 성공했다"라며 "해당 소재는 국내 희귀 자생식물인 울릉도 돌외를 훼손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방법으로 추출한 천연 추출물 소재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돌외/돌외 캘러스 추출물은 보습·진정·피부장벽 강화 등의 피부 효능을 가진 화장품 원료로 활용이 기대된다"라며 "실제로 애경산업은 ‘에이솔루션 어성초 트
-
홈앤쇼핑,‘여행방송 본방사수 이벤트’ 진행
홈앤쇼핑은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고객 참여형 이벤트인 ‘여행방송 본방사수 이벤트’를 오는 26일(토)부터 8월 31일(일)까지 진행한고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여름철 여행 수요가 급증하는 시기에 홈앤쇼핑 여행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더하고,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라고 전했다. 홈앤쇼핑 모바일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접속한 뒤, 여행 생방송 화면 인증 사진과 방송 후기를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행사기간 동안 매주 20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증정하며, 이와 별도로 여행 생방송 중에 상담예약 고객 대상
-
컬리, 여름 제철 과일·채소 기획전 진행
컬리는 ‘제철코어’ 트렌드를 맞아 여름 제철 과일·채소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이달 28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미국산 솜사탕 적포도, 후무사 자두 등 여름에 즐기기 가장 좋은 다양한 제철 과채를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솜사탕처럼 달콤한 맛이 특징인 솜사탕 적포도는 씨가 없어 편리하게 즐기기 좋다"라며 "차갑게 보관해 샐러드나 요거트 토핑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국내 농가에서 재배한 후무사 자두는 자두 중에 가장 큰 크기를 자랑하는 품종으로, 새콤달콤한 맛과 향을 자랑한다.우리나라 첫 양파 시배지인 창녕 햇양파도 기획전 인기 상품이다. 바름팜 창녕 양
-
무신사, 도트 아이템 관련 검색량 11배 이상 급증
무신사는 올여름 '폴카 도트(Polka Dot)' 디자인 제품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폴카 도트란 일정 간격으로 반복되는 동그란 점무늬를 의미한다.무신사 관계자는 "한때 복고풍의 전형으로 여겨졌던 도트 무늬는 Y2K 트렌드와 맞물려 여름철 활용도 높은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라며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오버핏의 반소매 티셔츠는 물론 여름철 외투와 바캉스 수영복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도트 무늬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무신사가 최근 한 달간(6월 25일~7월 24일) 스토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도트 블라우스(2700%) △도트 스커트(2544%) △도트 반소매(1641%) 등 관련 상품의 검색
-
BBQ, FC바르셀로나 서울경기서 ‘치킨연금’이벤트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오는 7월 31일 오후 8시 서울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5 아시아투어 ‘FC바르셀로나-FC서울’ 친선 경기 하프타임에 ‘치킨연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FC바르셀로나는 오늘(25일) 스페인 현지시간 오후 3시 전세기를 타고 일본 고배로 출발할 예정"이라며 "27일 일본 경기에 이어 29일 한국으로 이동해 31일 FC서울과 경기를 치른 후 대구경기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치킨연금은 지난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당시 선수단장이던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회장이 편파판정 등 어려움 속에서도 메달을 획득한 선수들에게 평생 치
-
풀무원기술원, 국산 콩 산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풀무원기술원(원장 김태석)은 24일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풀무원기술원에서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과 ‘국산 콩 소비 확대를 위한 품종개발 및 산업화를 위한 품질 가공적성 평가 협력 연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풀무원기술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국산 콩의 안정적인 생산 기반을 마련하고, 고품질 가공제품 개발을 위한 산업화 연구를 강화함으로써 국산 콩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풀무원기술원과 국립식량과학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콩 산업화 확대를 위한 품종(우량계통) 품질‧가공적성 평가 협력 ▲국산 콩 안정생산기반 확보 및 가공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
-
샘표, 홍게간장 선보여
샘표가 ‘샘표 홍게간장’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샘표 관계자는 "신제품 ‘샘표 홍게간장’에는 ‘홍게 발효장’이 무려 77%나 함유되어 있다. 100% 국내산 홍게와 대한민국 1등 간장인 샘표 양조간장을 함께 숙성해 홍게의 깊은 풍미를 그대로 살렸다"라며 "여기에 신선한 굴과 다시마, 멸치 등 바다의 풍미를 더해주는 재료와 샘표 79년 발효 기술이 담긴 자연콩발효액을 함께 숙성해 풍부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라고 전했다. 단맛과 짠맛, 감칠맛, 깊은맛, 해산물의 풍미까지 균형 있게 갖춘 ‘샘표 홍게간장’ 하나면 누구나 간편하게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짜지 않고 깔끔한 맛에 은은한 단맛까지 더해져, 굴소스나 조미
-
[호텔단신] ‘풀리오(PULIO)’와 함께 프리미엄 웰니스 경험 선사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프리미엄 마사지기 브랜드 ‘풀리오(PULIO)’와 함께 차별화된 웰니스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제주, 롯데리조트 제주 아트빌라스, 롯데시티호텔 대전, 롯데시티호텔 마포, 롯데시티호텔 김포공항 총 5곳에서 7월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롯데호텔 제주와 롯데리조트 제주 아트빌라스에서는 모든 투숙 고객을 대상으로, 60만원 상당의 마사지기에 대한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텔 투숙 기간 내 객실 전화로 요청 시, 프리미엄 마사지 매트와 종아리 마사지기 V3, 목어깨 마사지기 V2 총 3종의 제품을 객실로 제공받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롯데시티호텔
-
시그니처 제품 호평 LF '헤지스' 2분기 패션브랜드 호감도 1위…한섬 '타미' 2위
올 2분기 패션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소비자 호감도가 가장 높은 곳은 LF '헤지스'로 나타났다.한섬 '타미'와 폴로 '랄프로렌'이 뒤를 이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알아보기위해 올 2분기 패션 브랜드들의 호감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호감도 순으로 △헤지스 △타미 △랄프로렌 △리코스테 △빈폴 등 대형 브랜드들이다.분석 결과, 1위 LF '헤지스'는 1만8786건의 총 포스팅 가운데 긍정률 1만4904건 79.3%, 부정률
-
빙그레,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V.19’ 참가
빙그레의 기업 브랜드 캠페인 ‘빙그레 비밀학기’ 시즌2가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V.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는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로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강남 코엑스에서 진행된다"라며 "이번 박람회 참가는 지난 2일부터 시작한 ‘빙그레 비밀학기’ 시즌2의 연장선으로 오프라인 부스를 운영함으로써 캠페인 체험 공간을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확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빙그레 비밀학기’ 시즌2는 현재 성황리에 운영 중인 가운데 AI 기술을 활용한 수강신청 콘셉트와 AI 프로필 사진으로 1020세대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오프라인 부스에서는 빙
-
삼양그룹, 수해 피해지역 복구 위해 기부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2억원을 기탁했다고 24일 밝혔다.삼양그룹 관계자는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충남, 전남, 경남 등 피해가 집중된 지역의 피해 복구와 이재민 구호물품 지원, 일상 회복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폭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께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피해 지역이 조속히 복구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한편, 삼양그룹은 산불, 수해 등 국가적 재해가 발생할 때마다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을 기부하고 있다.
-
오아시스마켓, 여름맞이 '뷰티특가' 이벤트 실시
오아시스마켓이 '오아시스 뷰티특가 1탄' 이벤트를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이번 ‘뷰티특가’ 이벤트는 오아시스마켓이 선보이는 첫 번째 뷰티 기획전이다"라며 "여름철 피부 보호 및 피부 관리에 관심이 증가하는 본격 휴가 시즌에 맞춰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아시스 뷰티특가 1탄’ 이벤트를 통해 토니모리·머지·물다·부쉬맨·라씨엘르 등 다양한 뷰티 브랜드 제품을 최대 83%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라며 "할인 외에도 행사 기간 중 4만 원 이상 구매 시 부쉬맨 선크림 20ml, 7만 원 이상 구매 시 라씨엘르 스타터 키트, 10만 원 이상 구매 시 리더스 PDN 0.5% 에센스 패드가 각각 제공된다"라고
-
bhc, 필리핀 SM 슈퍼몰스ᆞ수옌 코퍼레이션과 계약 체결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필리핀 쇼핑몰 운영사인 SM 슈퍼몰스(SM Supermalls)와 입점 계약을 체결하고, 필리핀 대표 리테일 기업 수옌 코퍼레이션(Suyen Corporation)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하면서 본격적으로 필리핀 시장 공략에 나선다.bhc 관계자는 "필리핀 전역에 90개 이상의 쇼핑몰을 운영 중인 SM 슈퍼몰스와 2년 내 최소 10개 매장을 입점하기로 하며, 필리핀 내 시장 확장에 대한 적극적인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라며 "SM 슈퍼몰스는 동남아 최대 복합 쇼핑몰 운영사 중 하나로, 글로벌 외식 브랜드들이 필리핀 시장에 진출할 때 거쳐야 하는 핵심 유통 채널로 알려져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입점 브랜드
-
인터파크씨어터, ‘NOL씨어터’로 사명 변경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가 운영하는 인터파크씨어터가 ‘NOL씨어터’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24일 밝혔다. NOL씨어터는 ▲공연장 및 문화시설 전문 운영 ▲공연 공동기획 및 제작 ▲문화시설 관련 종합 컨설팅 등을 진행하는 전문 법인이다. 2011년 서울시 기부채납 시설로 개관한 블루스퀘어 외에도 전국에 총 10곳의 문화시설을 운영하며 일상 속 문화 경험의 저변을 확대해왔다. NOL씨어터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사명뿐 아니라 놀유니버스 여가 생태계와 연계해 운영 철학과 관객 경험 전반에 대한 방향성을 새롭게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연 환경 혁신의 일환으로 블루스퀘어 개관 14년 만에 공연
-
LG생활건강-KCC실리콘, ‘고효율’ 선케어용 실리콘 소재 공동 개발
LG생활건강과 KCC실리콘은 자외선 차단 제품에 최적화된 실리콘 고분자 소재를 공동 연구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를 통해 개발한 실리콘 고분자 소재와 제형을 향후 출시하는 선(Sun) 케어 신제품에 적용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LG생활건강과 KCC실리콘은 지난 23일 서울 서초동 KCC본사에서 LG생활건강 강내규 CTO(최고기술책임자), KCC실리콘 송영근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효율 선케어용 실리콘 고분자 소재 개발을 위한 연구 협력 MOU’를 맺었다"라고 설명했다. KCC실리콘은 글로벌 실리콘 제조업체인 미국의 '모멘티브(Momentive)'를 인수한 ㈜KCC에서 물적 분할된 실리콘 전문회
-
'나는 오늘도 비트코인을 산다' 발간
디지털 자산(가상자산) 적립식 투자 솔루션 '비트세이빙'을 운영하는 업루트컴퍼니의 공동창업자 겸 강승구 부대표가 블록미디어 전략본부장이자 디지털 자산 전문 기자인 최동녘 씨과 함께 비트코인 투자 입문서 '나는 오늘도 비트코인을 산다'를 발간했다. 이 책은 "2015년 비트코인에 1000만 원을 투자했다면 2025년 원금은 무려 67억6000만 원이 된다. 2020년에 늦게라도 시작했다면 2025년에 2억5000만 원을 벌 수 있었다. 이것이 바로 '디지털 금’이라 불리는 비트코인의 놀라운 수익률"이라고 적으며 비트코인의 장밋빛 전망을 상기시켜 준다. 책은 비트코인 투자의 핵심을 간단명료하게 설명한다. 하루라도 빨리 비트코인을 사고, 꾸준히
-
[생활경제 이슈] 리본카, 상반기 결산 데이터 공개 外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2025년 상반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하며 중고차 시장에서도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더욱 뚜렷해진 것으로 나타났다.2025년 상반기 리본카 검색 데이터에서는 SUV의 인기가 두드러졌다. 검색 상위 모델 10개 모델 중 절반 이상이 SUV였으며, 특히 쏘렌토·스포티지·싼타페 등 패밀리카 중심 모델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반면 실제 구매에서는 현대 그랜저, 기아 K5 등 중형 및 준중형 세단을 중심으로 거래가 활발했으며, 더 뉴 레이, 아반떼, K3 등 합리적인 가격대 모델도 꾸준히 거래되며 가성비를 중시한 소비 흐름이 뚜렷하게 드러났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