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소용량 화장품 거래액 3배 증가했다"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지속되는 ‘쁘띠 뷰티’ 열풍에 소용량 화장품 거래액이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4월 에이블리 소용량 화장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229%), 주문 수는 약 2.5배(151%) 늘었다. 동기간 1020 쁘띠 뷰티 상품 주문자 수는 2배 이상(121%)의 성장세를 보였다. 다양한 화장품을 보다 자주, 많이 경험하며 트렌드에 앞장서고자 하는 잘파세대가 가격 및 용량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브랜드별 소용량 화장품 판매 성과도 돋보인다. 지난 4월 1일부터 7일까지 ‘데이지크’가 단독 선론칭 행
-
남양유업 백미당, 카카오톡 플친·팝업 매장 열어
남양유업 백미당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과 ‘스타필드 수원 팝업’ 매장을 새롭게 오픈하며 온·오프라인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백미당은 지난 21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공식 오픈하며 온라인 고객 소통을 본격화했다"라며 "해당 채널을 통해 신제품, 이벤트, 시즌 한정 메뉴 등 브랜드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채널 오픈을 기념해 플러스친구를 추가한 모든 고객에게 백미당 아메리카노 50% 할인 쿠폰을 1회 증정하며, 향후 정기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말 브랜드 리뉴얼 이후 처음 선보이는 팝업 매장은 오는 8월까지 스타필드 수원
-
GS25, 일본 돈키호테와 전략적 협업 체결
GS리테일이 일본 대표 버라이어티숍 돈키호테와 손잡고 전략적 협업을 본격화한다고 22일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협업의 첫걸음으로 GS25 PB 및 차별화 상품을 일본 전역 돈키호테 매장에 수출하며, 향후 다양한 형태의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양사 간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9월 돈키호테 운영사인 (주)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PPIH)와 미팅을 진행했으며, 당시 GS25의 PB 및 차별화 상품이 높은 관심을 받았다"라며 "이후 양사는 본격적인 논의를 거쳐 이달 중순부터 약 10여 종의 유어스(YOUUS) 및 컬래버 상품을 수출하기로 합의했다"라고 전했다. 해당 상품들은 일본 전역에 있는
-
[생활경제 이슈] 무신사 트레이딩, 베를린 패션 브랜드 032c '서울 캡슐 컬렉션' 발매 外
무신사 트레이딩이 공식 유통하는 독일 베를린 기반 브랜드 ‘032c’가 한국 진출 1주년을 맞아 서울을 주제로 디자인한 캡슐 컬렉션을 23일 발매한다.032c는 독일의 저널리스트 요그 코흐(Joerg Koch)가 2000년 독일 베를린에서 선보인 동명의 매거진으로 시작해 패션 브랜드로 확장했다. 지난해 4월 무신사 트레이딩과 파트너십을 맺고 서울 성동구에 ‘032c 갤러리 서울(032c Gallery Seoul)’을 오픈하면서 한국에 처음 진출했다. 032c 갤러리 서울은 베를린 플래그십 스토어에 이은 두 번째 032c 오프라인 매장이자 첫 글로벌 매장이다. 시즌 컬렉션 외에도 다양한 아티스트의 작품을 전시하는 복합 공간으로 운영 중이다.무신사 트레이딩은
-
이마트24-행정안전부-산청/하동군 MOU 체결
이마트24와 행정안전부, 지자체(산청군, 하동군)가 지난 21일(수) 오후 1시 경상남도 산청군에 위치한 산청군청 대회의실에서 ‘전략적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이마트24 관계자는 "행정안전부, 지자체는 이번 MOU를 통해 ▲산청군, 하동군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이마트24의 차별화 상품 개발 ▲3자 협력을 통한 지역 특산물 및 지역 홍보 ▲산청군, 하동군 상징물 사용 및 관광 활성화 협업 등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경상남도 산청군과 하동군은 행정안전부가 지정한 인구감소지역으로, 이마트24와 행정안전부는 지역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상생 프로젝트 대상지역으로 선정했다.특히 최근 대형 산불로
-
일동 ‘하이뮨’, K-BPI 조사서 단백질보충제 부문 브랜드파워 1위 차지
일동후디스의 프리미엄 단백질보충제 브랜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가 202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조사에서 단백질보충제 부문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하이뮨’은 지난해 출시 4년 6개월 만에 누적 매출액 5,000억원을 달성하며 단백질 시장의 새로운 신화를 써왔다"라며 "이번 조사에서 하이뮨은 브랜드파워 지수 750.1점을 기록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라고 말했다. 일동후디스만의 노하우가 집약된 하이뮨은 뼈와 근육 건강은 물론 정상적인 면역기능, 에너지 생성과 단백질 대사, 항산화, 장 건강까지 복합기능성으로 설계됐다.
-
스프라이트, 카리나와 함께 새로운 써머 캠페인 광고 공개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에스파(aespa) 카리나와 함께 올여름 써머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히고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코카-콜라 관계자는 "스프라이트는 매년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캠페인으로 소비자에게 강렬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왔다"라며 "올해는 특히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필두로 무더위를 날려줄 강렬한 상쾌함과 입안에서 시원하게 퍼지는 특별한 쿨링감을 알릴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롭게 공개된 광고는 뜨거운 여름 태양 아래 더위에 지친 카리나의 모습으로 시작된다"라며 "열기를 식히기 위해 카리나가 ‘스프라이트 제로 Chill’ 캔을 여는 순간, 화면에 강렬한 탄산감이 차오르며 경쾌
-
세븐일레븐과 세븐틴이 함께하는 오프라인 팝업 열어
세븐일레븐은 이달 26일부터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세븐틴의 정규 5집 ‘HAPPY BURSTDAY’ 판매와 더불어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지난 29일부터 모바일앱을 통해 세븐틴 정규 5집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이용자들이 몰리며 앱 내 검색량이 돋보였다"라며 "어린이날을 기점으로 세븐일레븐 앱 내 ‘세븐틴’ 검색량이 전주 대비 폭증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세븐틴의 컴백일인 26일에 맞춰 서울 동대문던던점(동대문 소재), 잠실챌린지스토어점(잠실 소재), 종로재동점(종로 소재)에서 팝업 이벤트를 진행하며, 바로 다음 날엔 지방 거점 지역 3곳(롯데백화점 부
-
오리온그룹, 제주에 상생 기금 및 제품 지원
오리온그룹은 제주지역 상생과 발전을 위해 제주도 내 기관 및 단체에 5억 원 상당의 기금과 제품을 전달한다고 22일 밝혔다.오리온그룹 관계자는 "지난 21일 상생 기금 1억 3,500만 원과 ‘닥터유 제주용암수’, ‘초코파이情’, ‘카스타드’ 등 5,000만 원 상당의 오리온 제품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라며 "기탁금은 구좌읍, 한림읍, 애월읍 지역의 아동, 노인, 이주여성 등 주민 복지를 위해 사용할 계획이며, 제품은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를 통해 도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된다"라고 전했다.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제주대학교, 제주한라대학교, 제주관광대학교의 산학협력 연계 교육과정인 ‘캡스톤 디자인’
-
CU, 테이스티 월드 간편식 선보여
CU가 간편식 브랜드 ‘테이스티 월드’를 신규 론칭하고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풍의 상품 6종을 이달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있다.CU 관계자는 "테이스티 월드는 글로벌 미식 트렌드에 맞춰 세계 여러 나라의 인기 메뉴를 편의점 간편식으로 구현한 브랜드다"라며 "원재료를 구하기 어렵고 레시피도 복잡한 글로벌 음식들을 가까운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인기 메뉴들을 상품화 했다"라고 전했다. CU는 태국의 로컬 요리인 팟카오 무쌉을 활용해 ‘팟카오 무쌉 덮밥’, ‘팟카오 무쌉 삼각김밥’, ‘팟카오 무쌉 김밥’을 선보였다. CU 관계자는 "해당 상품들은 매콤한 감칠맛이 나는 부드러운 돼지고기 토핑을 느낄 수 있
-
휘닉스 파크, 개장 30주년 기념 ‘황금 보물찾기’ 이벤트 진행
휘닉스 파크는 개장 30주년을 맞아, 스키장 통합 플랫폼 ‘스노우라이브(SNOWLIVE)’와 함께 ‘황금 보물찾기’ 이벤트를 개최한다.휘닉스 파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오는 6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휘닉스 파크에서 진행되며, 총 6천만 원 상당의 경품이 곳곳에 숨겨져 있어 고객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는 ‘황금 숲의 전설: 황금 열매를 찾아서’를 콘셉트로 한다. 1995년 개장 당시 숲 지기가 땅에 묻은 황금 씨앗이 시간이 흘러 울창한 휘닉스 포레스트 파크로 자라났고, 30년 만에 그 씨앗이 열매를 맺기 시작했다는 전설을 바탕으로 한다"라며 "황금 열매를 모은 자만이 진짜 황금을 손에 넣을 수 있다는 이
-
롯데百, ‘더 블라인드(The V:lind) 서울의 심판 2025 진행
롯데백화점은 와인 콘테스트 ‘더 블라인드(The V:lind)’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더 블라인드’는 1976년 파리의 심판에서 영감을 받아 롯데백화점이 처음 선보인 와인 블라인드 테이스팅 프로젝트다"라며 "오직 맛으로 우수한 와인을 선정해 대중 및 업계 관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라고 전했다. 올해 진행되는 ‘더 블라인드 서울의 심판 2025’에는 약 200여종의 와인이 출품됐으며, 고객 참여형 방식인 ‘메가 테이스팅’과 전문가 심사 중심의 ‘블라인드 콘테스트’로 이원화해 콘텐츠의 화제성과 대중성, 그리고 완성도를 한층 강화했다. 먼저 고객 참여 프로그램인 ‘메가 테이스팅’은 5월 23일(금)
-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부문 2025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선정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자사의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스팀쿡’이 ‘2025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에어프라이어 부문에 선정되었다고 22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2025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는 소비자 패널과 전문가의 종합 평가를 기반으로 가치소비, 브랜드 선호도, 혁신성, 가심비 등을 종합 반영해 부문별로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이다"라며 "풀무원의 ‘스팀쿡’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소비자 맞춤형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주방가전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해온 점을 인정받아 에어프라이어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라고 전했다.
-
[생활경제 이슈] 가마솥순대국밥, 연극놀이터 ‘쉼’에 기부 진행 外
국밥 전문 프랜차이즈 ‘가마솥순대국밥’이 지역 문화예술 지원의 일환으로 부산 공연예술단체 ‘연극놀이터 쉼’에 기부를 진행하며 상생 행보에 나섰다. 가마솥순대국밥이 기부를 진행한 연극놀이터, 쉼은 부산을 거점으로 2008년부터 국내외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펼쳐온 단체로, 배우와 관객이 함께 만들어나가는 하이퍼리얼리즘 형식의 창작 즉흥극을 통해 새로운 공연예술의 지평을 넓히고 있다. 가마솥순대국밥은 “지역 예술 생태계를 지키고 창의적인 예술이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파크 하얏트 부산, ‘모바일 선불 멤버십 이용권’ 출
-
제5회 크라운해태 한음회 개최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가 5월 21일(수) 대구수성아트피아 대극장에서 개최한 ‘제5회 크라운해태 한음회’가 마무리됐다.크라운해태 관계자는 "한음회는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임직원들이 스스로 배우고 익힌 전통음악을 선보이는 공연이다"라며 "지난해 4월 대전을 시작으로 광주, 대구 등 각 지역을 돌며 전석 고객 초청 공연으로 열리며 각 지역 한음 영재들도 무대를 함께 꾸민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공연은 지난해 이어 대구에서 두 번째로 선보인 한음회로 대극장 1200석을 가득 채우며 임직원과 관객들이 하나 된 국악 한마당이었다. 여기에 역대 한음회 중 가장 많은 영재팀이 참여해 한층 흥겨운 전통음악을 지역 고객들에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스페셜 도시락 5종’ 선보여 外
한솥도시락은 신메뉴 ‘스페셜 도시락 5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스페셜 도시락 5종’은 세미나, 기업 워크샵, 야외 행사 등 단체주문 및 고급메뉴 수요를 고려해 기획된 메뉴로, 격식 있는 구성과 실속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한솥도시락은 그동안 축적해온 단체 도시락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자 정찬형 도시락 시리즈를 새롭게 강화했다.이번에 선보인 스페셜 도시락은 여러 메인 요리와 다채로운 밑반찬을 풍성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의 취향과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스페셜 한우 함박스테이크 도시락 △스페셜 고등어부대찌개 도시락 △스페셜 송정식 떡갈비 도시락 △스페셜
-
농심, 캠퍼스 팝업스토어 오픈
농심이 오는 30일까지, 전국 10개 대학교를 대상으로 '캠퍼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농심 특별 상점’을 콘셉트로, 다양한 농심 제품과 브랜드 체험 콘텐츠를 전시,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캠퍼스 팝업스토어는 농심의 기업 슬로건인 ‘인생을 맛있게’를 주제로, 대학생들에게 농심 대표 브랜드를 색다른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꾸민 것이 특징이다"라며 "‘신라면존’에서는 ‘인생을 울리는 종 울리기’, ‘새우깡존’에서는 ‘자꾸만 손이 가는 새우깡 터치하기’ 등의 게임을 진행하며, 성공 시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획득한 코인은 다양한 농심 제품 키트로 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