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하나투어와 H.I.S., 글로벌 관광 공동체 목표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하나투어는 일본을 대표하는 여행사 H.I.S.와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과 일본을 넘어, 각사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호텔·항공 운영 인프라, 디지털 역량을 결합한 차세대 관광 공동체 구축을 목표로 한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관광 시장을 선도하는 파트너십 모델을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 "새로운 패러다임과 혁신적인 모델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관광 콘텐츠 공동 개발, 서비스 품질 향상, 글로벌 마케팅 및 전략적 투자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강화할 예정이다.양사는 각자의 관광 콘텐츠를 결합해 고객 수요에 맞춘 신규
-
일동후디스, 이영표와 함께 FC서울 유소년 대상 아미노산 세미나 개최
일동후디스는 전 축구 국가대표 이영표와 함께 FC서울 유소년 선수들을 대상으로 아미노산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6일 서울 오산고등학교 소월당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유소년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영양 관리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이날 행사에는 FC서울 U-12, U-15, U-18 선수와 학부모, 오산고 사격부 및 볼링부 선수 등 총 140여 명이 참석했다. 일동후디스 식품연구소 팀장은 "성장기 선수들의 체력과 근육 발달을 위한 아미노산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단백질 자가 진단법부터 단계별 섭취 전략까지 실용적인 정보를 전달했다.이어진 강연에서 이영표는 자신의 선수 시절 경험을 바탕으로 멘탈 관리법
-
매일홀딩스 주최 '셀렉스배 한국시니어오픈골프선수권대회', 종료
매일홀딩스와 자회사 매일유업,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골프협회(KGA)가 공동 주최한 '셀렉스배 한국시니어오픈골프선수권대회'가 최근 4일간 고창컨트리클럽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30회째를 맞아 종료되었다.매일유업과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이 대회는 대한민국 시니어 골프 발전을 대표하는 행사로, 매년 건강한 시니어 라이프를 응원하기 위해 참여하고 있다"며 "메디웰, 셀렉스, 오스트라라이프 등 자사 브랜드를 중장년층에 알리는 기회로 삼고 있다"고 전했다.대회에는 만 50세 이상의 국내외 프로 및 아마추어 골퍼 114명이 참가해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경기를 치렀다. 황인춘 선수가 최종 합계 13언더파 203타로 우승을 차
-
생활공작소, 아기 피부도 안전한 '시그니처 물티슈' 출시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아기 입 주변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시그니처 물티슈'를 출시한다.이번 제품은 쌀과 시어버터 추출물을 함유한 순한 보습 포뮬러와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으로 구성되어 민감성 피부에도 적합하다. 생활공작소 관계자는 "피부 보습과 진정 효과가 뛰어난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해 건조함 없이 촉촉하게 유지해준다"며,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아기부터 성인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제품에는 UV 살균과 7단계 정제 공정을 거친 99.9% 고순도 정제수가 사용되었으며, 60gsm의 도톰한 양면 엠보싱 원단으로 한 장만으로도 충분한 흡수력을 제공한다. 한 팩당 100매 구성으
-
하이생,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최대 77% 할인
효소식품 브랜드 하이생이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오는 11월 20일까지 자사 공식 온라인몰에서 최대 77% 할인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대규모 프로모션 ‘하이생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하이생 관계자는 “연말 건강관리와 체형관리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이 하이생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며 “올해 마지막 대규모 프로모션인 ‘하이생 블랙프라이데이’를 통해 많은 분들이 건강한 연말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에는 홍삼 하이생, 하이생 파로, 혈당밸런스, 야채효소, 녹차로 빼 등 인기 제품 10종이 최대 77%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제품은 한정 수량으로 판매
-
아성다이소, 조리저장용품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조리저장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조리 및 식재료 보관에 유용한 말랑핏 용기, 알알이쏙 용기, 냉장고 시스템 용기 등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말랑핏 용기는 유연한 소재로 제작되어 냉동된 음식물도 쉽게 분리할 수 있으며, 600ml 용기가 1.3L 용기 위에 2개까지 적층 가능하다. 전자레인지와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해 보관부터 조리, 세척까지 편리하다. 알알이쏙 용기는 칸막이 구조로 내용물을 구분해 보관할 수 있으며, 바닥면을 눌러 냉동된 식재료를 손쉽게 꺼낼 수 있다. 냉장고 시스템 용기는 용기 간 적층이 가능해 공간 활용도가 높고, 전용 바구니와 함께 사용하면
-
시몬스,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인증 획득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인증 획득몬스(대표 안정호)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고객 불만 처리와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국제 표준으로,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경영 전반에 반영해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에 부여된다.시몬스는 인증 획득을 위해 고객 응대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부서 간 협업 체계를 강화했다. 내부 교육과 시스템 개선을 지속적으로 시행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대표는 "시몬스는 단순한 불만 처리를 넘어 고객 요구를 경영 활동에 반영해 선진적인 시
-
에뛰드, 신제품 '컬 픽스 스키니 마스카라' 출시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가 신제품 '컬 픽스 스키니 마스카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기존 베스트셀러 '컬 픽스 마스카라'의 24시간 컬링 지속력을 유지하면서, 짧은 속눈썹까지 섬세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컬 픽스 스키니 마스카라는 0.2cm 초미세 커브형 브러쉬를 적용해 속눈썹 뿌리부터 끝까지 빈틈없이 컬링이 가능하며, 언더래쉬까지 정교하게 터치할 수 있다. 워터프루프·스머지프루프 기능을 갖춰 시간이 지나도 번짐 없이 깔끔한 메이크업이 유지된다.에뛰드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디테일한 속눈썹 연출에 특화되어 있다"며 "기존 제품의 장점을 계승하면서도 더욱 세밀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도
-
골프존, 2025 신한투자증권 GTOUR 7차 결선 개최
골프존이 대전 골프존조이마루 경기장에서 '2025 신한투자증권 GTOUR' 7차 대회 결선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남자 프로 선수 88명이 참여하며, 신한투자증권이 메인 후원사로 참여했다.골프존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하루 동안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1라운드에는 시드권자, 예선통과자, 신인 및 초청 선수 등 총 88명의 선수가 참여하며, 컷오프를 통해 60명이 최종라운드에 진출한다.대회 코스는 골프다이제스트 TOP 100에 선정된 베스페이지-블랙 코스로, 과거 US 오픈 챔피언십이 개최된 장소로도 유명하다. 현재 G멤버십 회원에게 선공개된 이 코스는, 선수들이 어떤 전략으
-
러쉬코리아, 친환경 마라톤 'Save Race 2025' 캠페인 참여
러쉬코리아는 카카오뱅크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Save Race 2025' 친환경 마라톤에 파트너사로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약 5,000명의 시민이 10km를 함께 달리며 참가비를 기후변화 피해 아동 지원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러쉬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기후위기 대응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목적이 있다"며 "러쉬의 브랜드 철학인 '세상을 더 러쉬스럽게(Lusher Than We Found It)'와 맞닿아 있어 참여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행사에서 러쉬코리아 임직원 22명은 기후위기와 자원순환 관련 데이터를 담은 등번호를 착용하고 캠페인 메신저로 활동했다. 등번호에는 ▲검은 코뿔소 개체 수(6,000마리), ▲
-
빙그레, '요플레 오리지널 대추' 신제품 출시
빙그레가 과일요거트 신제품 **'요플레 오리지널 대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해외에서 인기를 얻은 '대추 요거트'를 국내 소비자에게 맞게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요플레 오리지널 대추'는 국내산 대추 농축액을 사용해 은은한 단맛을 구현했으며, 80g 컵당 450억 유산균과 아연을 함유해 영양적 이점도 갖췄다. 빙그레 관계자는 **"오랜 기간 과일요거트 시장을 선도해온 요플레가 새로운 맛과 영양을 함께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추운 날씨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신제품은 오는 11일 롯데마트 입점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
에이블씨엔씨, 다이소 전용 ‘더퓨어 후시디움’ 출시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어퓨가 피부 트러블을 집중 관리하는 ‘더퓨어 후시디움’ 라인 3종을 다이소 전용 제품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에이블씨엔씨 관계자는 “다이소와 협업해 ‘더퓨어 티트리’, ‘더퓨어 캔디’ 등 15종의 기초 제품과 9종의 색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고 있다”며 “신제품은 기존 티트리 라인에서 한 단계 확장된 개념으로, 악화 단계의 트러블을 빠르게 진정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더퓨어 후시디움은 ▲레드 스팟 세럼 ▲레드 진정 토너 ▲레드 진정 크림 3종으로 구성된다. 핵심 성분인 **‘후시디움 콤플렉스’**는 곰팡이 유래 균주 발효물인 **‘푸시디움 코키네움 발효여과물’**을
-
YG플러스 버프즈, 무신사·올리브영과 협업 ‘PLAVE 테라 정복’ 성수 스탬프 투어 진행
YG플러스가 운영하는 K팝 덕질 전문 플랫폼 버프즈가 무신사, 올리브영과 함께 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 성수 일대에서 ‘PLAVE 테라 정복 at 성수 – STAMP TOUR’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보이그룹 플레이브의 두 번째 싱글 앨범 ‘PLBBUU’ 발매를 기념해 기획되었다.이벤트는 버프즈 팝업,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올리브영N 성수 총 3개 지점에서 진행된다. 각 지점에서 해당 앨범을 구매하면 스탬프가 적립되며, 모든 지점의 스탬프를 모은 참가자에게는 한정판 특전이 제공된다.버프즈 팝업스토어에는 팬들이 교류하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포토존, 대형 광고판, 신곡 테마 공간 등이 설치되며, 팬 커뮤니티
-
남양유업, 말차 제품 다각화로 시장 확대
남양유업이 말차 제품의 특징을 축소하며 가공유부터 카페 메뉴까지 말차 시장을 강화하고 있다.빅 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에 따르면 온라인상 '말차' 키워드는 동일한 기간 동안 약 4배 증가했다. 관련 검색어에는 '라떼', '아이스크림', '디저트'가 상위권에 올라 말차가 음료를 넘어 간식류 등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음을 보여준다.해외 조사 기관은 말차 시장의 성장세를 예측하고 있으며, 2030년 이후 시장 규모가 7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항산화 기능과 클린라벨, 대체 변화가 트렌드가 되고 말차가 소비되고 있다”고 설명했다.남양유업은 '초코에몽'의 확장 제품으로 '말차에몽'을 출시했다.
-
[생활경제 이슈] MLB키즈, 여아 전용 '걸스 프리즘다운' 출시 外
MLB키즈가 2025년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여아들을 위한 '걸스 프리즘다운' 화보를 공개했다.이번 화보는 반짝이는 오로라빛 하늘과 눈 덮인 이글루가 놓인 설원을 배경으로 겨울 감성을 담아낸 판타지 무드를 강조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즘다운' 점퍼는 글로시한 광택 소재와 다양한 길이감에 따른 실루엣이 특징이다.'프리즘 걸스 글로시 미드 덕다운 뉴욕양키스'는 유러피안 충전재를 사용하여 보온성을 극대화했으며, 허리 스트링으로 실루엣 조절이 가능하다. '프리즘 걸스 하트키링 글로시 숏 덕다운 뉴욕양키스'는 저학년 여아를 타겟으로 하여 부드러운 인조 밍크퍼 원단으로 보온성을 높였다.MLB키즈 관계자는 "반짝임 가득한
-
W컨셉, 르세라핌 모델 발탁해 ‘더블유위크’ 진행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신규 브랜드 모델로 르세라핌을 선정했다. 회사는 이들과 다양한 온·오프라인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10일부터 24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 행사인 ‘더블유위크’를 연다.회사는 르세라핌의 트렌디하면서도 도전적이고 자신감 있는 이미지가 브랜드 방향성과 부합한다고 평가했다. 브랜드 캠페인 슬로건은 ‘숏핑을 플레이하다’로 숏폼 콘텐츠와 쇼핑을 결합한 새로운 경험에 초점을 맞췄다. 관계자는 “르세라핌 멤버들의 개성 있는 패션 스타일을 통해 다양한 디자이너 브랜드 스타일링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더블유위크에는 패션, 뷰티, 라이프, 키즈 카테고리에서 7천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24시간 브랜드
-
롯데마트, 국산 품종 ‘호풍미 고구마’로 겨울 간식 공략
롯데마트가 국산 품종 ‘호풍미 고구마’ 판매를 본격화하며 겨울철 먹거리 시장을 선점한다. 겨울철 대표 간식인 고구마는 쌀쌀해진 날씨에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최근 롯데마트 고구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신장했다.‘호풍미’는 기존 외래 품종 ‘베니하루카’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된 국산 품종이다. 폭염과 가뭄 등 이상기후에 강하며 병해충 저항성과 저장성이 뛰어나 재배 효율도 높다. 농촌진흥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고구마 재배면적의 8.5%를 차지하는 ‘호풍미’는 재배 면적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이 품종은 밤고구마와 호박고구마의 특성을 모두 갖췄다. 자주색 껍질은 밤고구마를 닮았고, 속은 진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