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웰푸드, ‘가나초콜릿 아트 컬렉션’ 한정판 선보여
롯데웰푸드(대표이사 이창엽)는 ‘가나초콜릿’ 50주년 기념 특별전시회 《아뜰리에 가나: since 1975-행복은 초콜릿으로부터》의 주요 작품을 패키지에 담은 한정판 ‘가나초콜릿 아트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오는 6월 29일까지 잠실 롯데뮤지엄에서 열리는 《아뜰리에 가나》는 가나초콜릿의 50년 발자취를 예술적인 측면에서 살펴볼 수 있는 특별 전시다라며 "▲그라플렉스, ▲김미영, ▲코인 파킹 딜리버리, ▲박선기, ▲김선우 등 국내외 현대미술 작가 5인이 참여해 각자의 개성과 경험으로 재해석한 가나초콜릿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특별전시를 제품으로도 만나볼 수 있는 가나초콜릿 아트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생명나눔단체’ 업무협약 체결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는 지난 21일 서울 한남동 본사에서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원장 이재승)과 ‘생명나눔단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저출생·고령화로 인한 헌혈 인구 감소와 혈액 수급 문제를 해결하고 헌혈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양사는 임직원이 참여하는 정기적인 헌혈 활동을 통해 생명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은 정기적인 헌혈에 동참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헌혈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생명나눔단체’로 지정하고 있다.깨끗한나라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연 2회 이상 정기적인 헌혈 활동을 전개하며, 혈
-
롯데리아, '리아런치' 라인업 확대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오는 22일부터 점심 이용 고객을 위한 할인 프로모션인 ‘리아런치’ 운영 품목을 확대 운영한다.롯데GRS 관계자는 "최근 외식비 상승으로 인한 런치플레이션(Lunch+Inflation) 현상 심화로 점심 지출 부담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롯데리아는 소비자의 점심 가격 부담을 덜고자 ‘리아런치’ 할인 혜택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월 롯데리아는 ‘리아런치’ 운영 품목 확대를 위해 자사 앱 ‘롯데잇츠’ 회원 중 ‘리아런치’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라며 "제품 선호도 조사 결과 ‘리아런치’에 포함되지 않던 ▲모짜렐라 인
-
하이트진로, ‘매화수’ 전면 리뉴얼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매실주 대표 브랜드 ‘매화수’를 전면 새단장한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주류 시장의 저도화 트렌드와 부담 없는 술자리를 선호하는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했다"라며 "이를 위해 알코올 도수를 12도에서 9도로 낮추고 주질을 개선해 풍부한 매실의 풍미와 달콤함을 한층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라고 전했다. 또, 상표 전면의 서체를 변경하고 매화꽃 디자인과 색상을 더욱 산뜻하게 변경해 시각적인 화사함을 더했다.한층 화사하고 부드러워진 매화수는 6월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식당, 술집과 마트, 편의점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하이트진로는 매화수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수도권
-
콜마비앤에이치, ‘센트룸 이뮨부스트’ 선보여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멀티비타민 신제품 ‘센트룸 이뮨부스트(Centrum Immune Boost)’를 중국에 수출하며 시장 확대에 나선다.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센트룸 이뮨부스트’는 체내 흡수율을 높인 리포좀 비타민C, 비타민D, 아연, 셀레늄 등을 함유해 면역 강화에 특화된 온 가족용 멀티비타민으로, 콜마비앤에이치 음성공장에서 생산된다"라며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이 풍부한 엘더베리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으로,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제형과 맛을 혁신한 제품으로, 콜마비앤에이치가 보유한 독자 개발 제형 기술인 ‘쿨멜팅파우더’를
-
빙그레, ‘O MY GUIDE’ 선보여
빙그레가 유튜브 채널 ‘O MY GUIDE(OMG)’를 론칭했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O MY GUIDE’는 한국의 알짜 정보를 담은 글로벌 K-가이드 콘셉트로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의 흥미로운 문화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담는다"라며 "‘먹방, ‘K-쇼핑’ 등 한국을 상징하는 콘텐츠를 통해 영어권 국가 소비자들에게 바나나맛우유, 메로나, 붕어싸만코 등 빙그레의 주요 수출 제품들을 알릴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채널은 한국의 매운 음식에 도전 후 바나나맛우유로 매운맛을 달래며 맵기를 측정하는 콘텐츠 ‘K SPICIEST CUP’과 한국으로 여행 온 관광객의 쇼핑 리스트를 주제로 인터뷰하는 콘텐츠 ‘What’s in your K’ 총 2
-
오아시스마켓, '밥상물가 안정 농산물 할인지원' 기획전 실시
오아시스마켓이 가정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내달 4일까지 2주간 ‘밥상물가 안정 농산물 할인지원’ 기획전을 진행한다.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농림축산식품부 및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함께하는 농축산물 할인지원 사업의 일환이다"라며 "최근 식재료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계의 부담을 덜고, 국산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자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체 할인 혜택에 더해 농산물 할인지원 20% 쿠폰을 추가 제공해 소비자는 행사 품목을 최대 6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해당 기획전은 성주참외, 완숙토마토 등 GAP 인증 제철 과채를 비롯해 국내산 시금치, 대파, 마늘 등 신
-
락앤락 ‘그린메이트’ 재활용 공정 직접 체험
락앤락(대표 이영상)의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메이트’가 자원순환 현장을 방문해 재활용 과정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락앤락 관계자는 "이번 견학은 락앤락의 대표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을 그린메이트가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글로벌 재활용 혁신 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진행되었다"라며 "그린메이트는 테라사이클이 운영하는 물질회수시설 MRF(Material Recovery Facility)를 방문해 실제 재활용 공정이 이루어지는 현장을 견학했다"라고 전했다. 참가자들은 플라스틱 분류 작업을 직접 경험하고, 사출 공정을 통해 업사이클링 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눈으로 확인하며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체감했다
-
[생활경제 이슈] 앳홈 미닉스 음식물처리기, 누적 판매 20만 대 돌파 外
앳홈(대표 양정호)의 공간의 가능성을 넓히는 가전 브랜드 ‘미닉스(Minix)’가 음식물처리기 ‘더 플렌더’ 시리즈로 출시 1년 8개월만에 판매량 20만 대를 돌파했다.현재까지 판매된 미닉스 ‘더 플렌더’(폭 19.5cm)를 일렬로 세우면 그 높이가 약 68,000m에 달해, 지구 최고봉 에베레스트산(해발 8,848m)을 4회 이상 등반한 높이에 해당한다. 이를 시간으로 환산하면 매일 5분에 1대씩 판매된 셈이다.미닉스 ‘더 플렌더’는 19.5cm 한 뼘 사이즈와 세계 디자인 어워드 5관왕의 감각적 디자인으로 주목받으며, 출시 초기부터 빠르게 시장 내 존재감을 키워왔다. 최근에는 20년 음식물처리기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그레이드한 ‘더 플렌더
-
알리익스프레스, ‘유한킴벌리 브랜드데이’ 운영
알리익스프레스는 23일까지 ‘유한킴벌리 브랜드데이’를 운영한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유한킴벌리의 대표 브랜드인 하기스, 그린핑거, 크리넥스, 스카트, 좋은느낌 등이 참여해 정품 인증된 육아 및 생활 필수품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기스 기저귀와 그린핑거의 유아 전용 위생 제품군은 피부 자극과 안전성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신뢰하고 선택하는 대표 품목이다"라며 "정품 여부가 구매 결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육아용품의 특성상, 알리익스프레스는 해당 제품군에 엄격한 정품 보장 기준을 적용하고, 검증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품질 신뢰도를 높여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
-
코오롱FnC 슈콤마보니,‘난나카이’ 협업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가 브라질 핸드메이드 브랜드 ‘난나카이’와 협업한 서머 컬렉션을 선보인다.코오롱FnC 관계자는 "난나카이(Nannacay)는 2014년 브라질에서 시작된 글로벌 소셜 브랜드로, ‘창의적인 손이 삶을 변화시킨다(Creative Hands Changing Lives)’는 철학 아래 남미 여성 장인들의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라며 "브랜드명은 나미 아이마라 부족 언어로 ‘자매애’를 뜻하며 페루, 브라질, 에콰도르 등지의 장인들과 협업해 전통 수공예를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한 핸드메이드 가방, 액세서리를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생동감 있는 색감
-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시작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5월 22일부터 7월 20일까지 시원한 음료와 다채로운 푸드를 선보이는 ‘서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여름철 수요가 높은 프라푸치노, 블렌디드, 콜드 브루 등 아이스 음료를 중심으로 프로모션 음료를 출시하는 한편, 함께 즐기기 좋은 페어링 푸드도 다수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름철 인기 메뉴로 자리잡은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가 올해 재출시된다. 해당 음료는 코코넛 베이스에 자몽, 망고가 함유된 카페인 프리 제품으로, 지난해 여름 ‘자망코’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출시 열흘 만에 60만 잔 이상 판매될 정도로 인
-
이랜드 뉴발란스, 에스파 윈터와 함께한 여름 캠페인 화보 공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브랜드 앰버서더 에스파 윈터와 함께한 2025 여름 시즌 캠페인 화보를 22일 공개했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뉴발란스는 '컬리지 클럽(College Club)', '뉴발란스 썸머 리추얼(New Balance Summer Ritual)' 등 윈터의 매력을 담은 두 가지 컨셉의 화보를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포티와 클래식 캐주얼을 아우르는 패션을 담은 '컬리지 클럽(College Club)' 캠페인은 22일부터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컬리지 클럽(College Club)' 화보 속 윈터가 착용한 메인 아이템 ‘UNI 컬리지 클럽 반팔티’와 ‘UNI 트랙 클럽
-
[생활경제 이슈] 코로나,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맥주 브랜드’ 1위 차지 外
코로나(Corona)가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 칸타(Kantar)가 발표한 ‘2025년 브랜드Z 가장 가치 있는 글로벌 브랜드(BrandZ 2025 Most Valuable Global Brands)’에서 2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맥주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 이는 AB 인베브(AB InBev)가 구축한 장기적인 브랜드 전략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반영한 결과다. 칸타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를 포함한 상위 10개 맥주 브랜드 중 8개가 AB 인베브 소속이다. 2024년, AB 인베브는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고, 주당순이익(EPS) 기준 15%의 성장률을 달성했다. 같은 해 코로나는 자국인 멕시코 외 시장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으며, 무알코올 맥주 브랜드인 코로나
-
한섬, 타임 신규 라인 '타임 파리' 2025 S/S 신제품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자사 프리미엄 여성복 브랜드 '타임'의 신규 라인 '타임 파리(TIME PARIS)'의 2025 S/S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타임 파리는 한섬이 글로벌 패션 시장을 공략해 최근 새롭게 선보인 컬렉션으로, 2025 S/S 신제품은 실크, 튤(실크·나일론 등으로 망사처럼 짠 천) 등 가벼운 소재에 파스텔톤의 시원한 색감을 적극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제품으로는 '새틴 러플 언밸런스 헴 드레스', '히든 버튼 울 블레이저', '실크 블렌드 자카드 프린지 쇼츠' 등이 있다"라며 "제품은 더현대 서울 2층 타임 파리 매장 및 공식 온라인
-
XGOLF, 1박 2일 올인클루시브 골프 패키지 선보여
‘쇼골프(SHOWGOLF)’가 운영하는 엑스골프(이하 XGOLF)가 1박 2일 올인클루시브 골프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쇼골프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그린피 ▲숙박 ▲석식 ▲조식까지 모두 포함한 구성으로, 짧은 일정 속에서도 여유로운 저녁 식사를 즐기며 라운드의 여운을 이어갈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다"라며 "특히 별도의 이동 없이 골프장에서 고급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 보다 프라이빗하고 효율적인 ‘골캉스’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킨다"라고 전했다. 강원 횡성에 위치한 웰리힐리CC는 ‘좋다’라는 의미의 ‘WELL’과 자연을 상징하는 ‘HILL’, 치유를 뜻하는 ‘HEALING’을 합친 의미로 42평형 프라이빗 별장형
-
[생활경제 이슈] 쥬스투클렌즈 ‘톤업 선크림’ 출시 外
내추럴 클린뷰티 브랜드 쥬스투클렌즈(Juice to Cleanse)가 장미 식물 세포에서 얻은 비건 PDRN 성분을 함유해 자외선에는 강하고 약한 피부엔 순하면서 내 피부처럼 화사한 피부 연출을 해주는 ‘톤업 선크림 SPF50+ P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쥬스투클렌즈 ‘톤업 선크림 SPF50+ PA++++’은 유기자차에 비해 자극감이 없고 눈시림도 없는 100% ZnO(징크옥사이드) 무기자차로 UVA / UVB 모두 완벽하게 차단하는 동시에 자외선 차단지수인 SPF50+ PA++++ 임상을 완료하였고, 칙칙한 피부를 화사하게 해주는 로즈 필터를 적용하였다. 피부의 과잉 피지 조절과 번들거림 케어에 도움을 주는 아프리카 자생식물인 에난티아 클로란타 껍질의 추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