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남양유업, 신입사원 실무∙리더십 교육 진행
남양유업이 24~25일 이틀간 경기도 용인 KB증권연수원에서 신입사원 대상 ‘스킬업(Skill-up) 교육’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는 2024년 하반기 공채 신입사원과 2025년 1분기 입사한 사원~대리급 경력직까지 총 33명이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교육은 실무 역량 강화뿐 아니라 조직문화 내재화와 윤리 의식 함양까지 폭넓은 목표 아래, 총 네 가지 과정으로 구성됐다"라며 "▲조직 이해도와 소속감을 높이는 ‘조직원 자긍심 함양’ ▲남양유업의 핵심 가치를 체화하는 ‘기업문화 체질화 교육’ ▲업무 수행 능력 강화를 위한 ‘실무 필수 교육’ ▲리더십과 개인 강점 탐색을 위한 ‘셀프 리더십
-
정관장, ‘대한민국이 힘날 때까지, 정관장이 응원 합니다’ 프로모션 진행
정관장이 소비쿠폰 지급 시기에 맞춰 오는 28일부터 8월 17일까지 ‘대한민국이 힘날 때까지, 정관장이 응원 합니다’프로모션을 진행한다.정관장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회복과 성장의 마중물인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750여 개의 정관장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라며 "소비쿠폰이 사용 가능한 가맹점은 KGC인삼공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KGC인삼공사가 준비한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금액대별 할인 및 사은품 증정을 통해 다양한 구매 혜택이 제공된다"라고 말했다. 정관장 직영점과 가맹점에서는 최대 7만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2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할인 ▲30만
-
[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100대 프랜차이즈’ 12년 연속 선정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2025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에 1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2011년을 시작으로 올해 15회를 맞은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는 프랜차이즈 산업과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서민 경제의 근간이 되는 프랜차이즈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처음 제정된 후, 예비창업자는 물론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기초 자료로도 활용되고 있다.굽네치킨은 치킨 시장에서 오븐구이 치킨이라는 건강한 메뉴를 제시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구축해왔다. 2005년 론칭 이래 ‘고추바사삭’, ‘볼케이노’, ‘갈비천왕’ 등 오븐 레
-
팀무신사, 브랜드 소통 채널 '파트너 스테이지' 글로벌 통합 진행
무신사가 1만여개 입점 브랜드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필수 콘텐츠를 한데 모은 전용 온라인 채널을 통합하여 새롭게 오픈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현재 운영 중인 △무신사 스토어 △29CM(이십구센티미터)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 입점된 브랜드와의 공식 소통 창구로 ‘무신사 파트너 스테이지(MUSINSA PARTNER STAGE)’를 최근 새롭게 오픈했다"라며 "기존에는 개별 플랫폼 단위로 운영됐던 입점 브랜드와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팀무신사(TEAM MUSINSA)’ 차원에서 하나로 통합하여 일원화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무신사는 파트너 스테이지에서 플랫폼별 운영 정책 공지와 패션 상품 트렌드 분석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
[생활경제 이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워터밤 속초 2025 라인업 공개 外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8월 23일 한화리조트 설악에서 열리는 ‘워터밤 속초 2025(WATERBOMB SOKCHO 2025)’ 라인업을 공개했다.워터밤은 물놀이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름 대표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7월 서울과 부산, 8월 속초 단 3개 도시에서만 진행한다. 인구 10만 명 이하 소도시임에도 3년 연속 개최지로 선정된 것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속초시의 지속적인 협력 덕분이다. 이번에는 ‘여성 웰니스 리딩 보험사’ 한화손해보험이 대표 후원사로 참여했다.워터밤 속초 2025에는 ▲에픽하이 ▲소유 ▲청하가 새롭게 합류한다. ▲‘워터밤 남신’ 백호 ▲그룹 비투비 이민혁(HUTA) ▲빌리(Billlie) ▲레인보우18 등
-
롯데홈쇼핑, 낭독봉사단 ‘드림보이스 시즌8’ 서포터즈 발대식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25일(금) 서울 성북구 성북점자도서관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 사업 ‘드림보이스’에 참여할 대학생 서포터즈 10명을 위촉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대학생으로 구성된 ‘드림보이스 서포터즈’는 시각장애 아동의 독서권을 보장하고, 청년층의 재능 기부와 공익 콘텐츠 제작 참여를 확대하고자 기획됐다"라며 "지난 5월부터 공모와 심사를 거쳐 선발된10명의 서포터즈는 낭독 교육과 오리엔테이션을 수료한 뒤 올해 12월 31일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들은 초등학교 전학년 교과서에서 다루는 고전·현대문학 참고도서 27권을 낭독하는 활동에
-
풀무원푸드앤컬처, 인천국제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 5개점 리뉴얼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인천국제공항 내 ‘스카이허브라운지’ 5개 매장의 리뉴얼을 마치고 내달 1일 정식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풀무원푸드앤컬처는 2023년 12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동편 매장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리뉴얼을 진행해 인천공항 제1터미널 2개소, 제2터미널 2개소, 탑승동 1개소 등 총 5개 라운지 리뉴얼을 완료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로워진 스카이허브라운지는 ‘건강’, ‘지속가능성’, ‘전통과 미식의 조화’를 테마로, 각 터미널별로 특화된 콘셉트를 적용해 공항 이용객에게 입체적인 식문화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제1터미널은 ‘지혜를 담
-
CU, 건강기능식품 판매 돌입
CU가 전국 6천여 점포의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판매 인허가 취득을 완료하고 이달 28일부터 건기식의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CU 관계자는 "올 초 상품 컨벤션을 통해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건기식 운영에 대한 사전 홍보를 진행했으며 지난 달엔 최초 계획보다 6개월 가량 앞당겨 건기식 특화점 모집에 나섰다"라며 "그 결과, 이달 전체 점포 중 32%에 해당하는 약 6천 점이 건기식 인허가를 취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국적으로 건기식 판매 점포를 확보하는 동시에 여러 제약사들과 함께 편의점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 개발을 추진해왔다"라고 말했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건기식은 제약사 종근당, 동화약품과 협업해 만든 제품
-
W컨셉, 신생아, 영유아 등 위한 키즈 상품 매출 급증
패션 플랫폼 W컨셉은 2차 에코붐세대가 키즈 상품 소비의 주축으로 떠오르면서 유아동복 매출이 급증했다고 28일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2차 에코붐세대(Echo Boom) : 결혼적령기에 들어선 1991~1995년생을 지칭하며, 팬데믹으로 미뤄진 결혼 수요가 몰리며 메아리(에코)처럼 출생붐이 다시 일어나고 있어 출생률 반등의 골든타임 세대로 불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 상반기(1~6월)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키즈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보다 10배 증가했다"라며 "출생 직후의 신생아부터 24개월 미만의 영아를 위한 상품을 선보이는 ‘베이비’ 카테고리는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최근 출생아 수 반등으로 신생아용 상품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치킨치즈마요버거' 출시 外
버거킹이 ‘치킨치즈마요버거(치치마) 세트’를 하루 종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세트 메뉴를 제공하는 ‘올데이킹’ 메뉴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신메뉴 출시를 통해 ‘올데이킹’ 라인업도 함께 재정비한다.버거킹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새롭게 선보이는 ‘치킨치즈마요버거 세트’는 바삭하게 튀겨낸 두툼한 치킨 패티에 고소한 치즈와 부드러운 마요네즈 소스의 양을 늘려 보다 조화로운 맛을 완성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입안 가득 퍼지며, 담백하면서도 진한 풍미가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5,5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세트 구성까지 제공해 ‘올데이킹’의 가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세브란스 A2요거트 레몬’ 출시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떠먹는 A2요거트의 세 번째 라인업 ‘세브란스 A2요거트 레몬’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연세유업은 무더위로 입맛이 떨어지기 쉬운 여름철, 상큼한 맛으로 기분 전환과 함께 가벼운 간식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레몬맛은 지난해 론칭한 ‘세브란스 A2요거트’의 세 번째 맛으로, 국산 A2원유를 80% 함유해 진하고 담백한 원유 본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은은한 레몬향이 어우러져 산뜻한 여운을 남긴다.또한, 패키지는 간편하게 분리 배출이 가능한 무라벨 용기를 사용해 실용성과 친환경 요소를 더했다. 한 팩당 용량은 320g으로, 80g 4개입으로 구성됐다
-
[생활경제 이슈] 화요x국가보훈부, 광복 80주년 맞아 ‘화요1945’ 한정 선보여 外
화요가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특별 한정판 ‘화요1945’를 오는 8월 6일(수) 출시한다.‘화요1945’는 광복의 해인 1945년을 상징하는 도수 45도를 제품명에 반영했으며, 국가보훈부와의 협업을 통해 독립운동의 가치와 광복의 기쁨을 되새기고자 기획된 한정판이다.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한 이들의 정신을 기억하고, 국민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역사와 연결될 수 있도록 의미를 더했다.화요는 이번 특별 한정판을 통해 전통과 역사를 중시하는 화요의 브랜드 철학을 담아 우리 술의 정통성과 국산 쌀의 가치를 알릴 계획이다. 100% 국내산 쌀과 전통 옹기 숙성 기법을 적용해 높은 도수(45도)임에도 부드럽고 목 넘김과 은은한 곡물
-
대상㈜ 청정원 호밍스, ‘초간편 국물요리’ 선보여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초간편 국물요리’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초간편 국물요리’는 된장국, 김치찌개 등 일상적으로 즐겨 먹는 국물요리를 간편식 형태로 구현한 제품이다"라며 "기존 블록형 상온 간편식은 건더기가 부족해 완성도나 만족감 면에서 아쉬움이 있었고, 냉동 제품은 조리 전 해동이 필요하고 국물까지 통째로 얼리다 보니 부피가 커 보관이 불편하다는 한계가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 제품군의 단점을 보완한 새로운 제조 방식과 구성으로 차별화된 국물 간편식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신제품은 밀프렙(Meal Prep)* 방식에서 착
-
신세계인터내셔날 ‘로라메르시에’ 메이크업 픽서 출시 3주 만에 완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로라메르시에(Laura Mercier)는 이달 초 선보인 ‘트랜스루센트 하이드레이팅 픽서’가 출시 3주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일명 ‘워터 페스티벌 픽서’로 불리고 있다. 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페스티벌 무대를 앞둔 유명 가수에게 해당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이 SNS를 통해 확산됐다. 연일 이어지는 폭염과 휴가 시즌에 워터파크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했다고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설명했다. 그 결과 출시 3주 만에 브랜드 최단기간 판매 1위에 올랐다. 현재는 준비된 물량이 모두 품절돼 예약 판매에 돌입한 상
-
이마트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하세요"
이마트는 전국 156개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 점포에 입점한 2,600여 개 임대매장 중 약 37% 가량인 960여 개 매장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이마트 관계자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주요 사용처는 이마트에 입점한 임대매장 중 미용실, 안경점, 약국, 세차장, 키즈카페, 사진관 등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점포이다"라고 전했다. 예를 들어, 고객들은 이마트 월계점에 입점한 ▲음식점 ▲카페 ▲미용실 ▲안경점 ▲약국 ▲키즈카페 ▲구두·열쇠점 ▲세차장 ▲치과 ▲소아과 ▲한의원 등 총 20개 임대매장에서,이마트 서수원점에서는 ▲미용실 ▲안경점 ▲자동차수리점 ▲키즈카페 ▲사진관 ▲의원 ▲치과 ▲약국 등 15곳에서
-
LG생활건강, 전국 홍수 이재민에 생필품 지원
LG생활건강은 25일 ‘사랑의열매’을 통해 경남 산청군, 함양군, 충남 예산군, 아산시, 경기 가평군 등 수해 지역 이재민들에게 20억원 상당의 생활용품과 스킨케어 화장품, 먹는샘물 등을 제공했다. 앞서 LG생활건강은 18일부터 1차적으로 일부 수재 지역에 생활용품을 지원한 바 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주요 지원 물품으로는 죽염 히말라야 핑크솔트 치약, 테크 세탁세제, 피지오겔 크림, 휘오 순수 등 재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 위주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수해 지원을 비롯해 올해 상반기 영남 산불 사태, 중부지방 집중호우 복구 지원(2022년), 코로나19 재난취약계층 지원(2020년) 등 국가적 재난이 발생 때
-
노랑풍선, ‘진짜 장거리 여행’ 테마별 기획전 공개
노랑풍선은 장거리 여행에 대한 고객의 부담은 줄이고 기대감은 높인 ‘진짜 장거리 여행 소개’ 기획전을 25일 오픈했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고객의 다양한 취향과 여행 니즈를 반영해, 총 4가지 테마별 카테고리로 구성된 맞춤형 장거리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라며 "▲100만원대로 떠나는 ‘가성비 여행’ ▲직항편과 최적 동선으로 구성한 ‘핵심 일정 여행’ ▲현지 인기 맛집과 명소를 즐기는 ‘로컬 체험 여행’ ▲색다른 즐거움을 더한 ‘숨겨진 명소 포함 여행’ 등 카테고리별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먼저, ‘가성비 여행’ 카테고리에서는 유럽 전문 인솔 가이드가 전 일정 동행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