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11번가, 신규 판매자 확보 강화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셀러 간편가입 프로세스’를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SK스퀘어 관계자는 "사업 초기 매출 증대가 중요한 신규 판매자들을 위해 가격비교사이트에서 상품노출과 가격할인을 지원하기 시작했다"라고 전했다.이어 "새로 선보인 ‘셀러 간편가입 프로세스’는 판매자가 11번가 입점을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가입 문턱을 낮추는데 주력했다"라며 "판매자들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절차를 절반 이상 줄이고, 제출 서류도 최소화해 가입 과정의 번거로움을 덜어냈다"라고 말했다.신규 판매자로 가입할 수 있는 채널도 넓혔다. 기존에는 판매자 전용 서비스인 ‘11번가 셀러오피스’ PC 웹에서만 가입이 가능했지만 모바
-
[생활경제 이슈]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데이톡’ 출시 外
현대약품의 식이섬유 음료 브랜드 ‘미에로화이바’가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는 ‘미에로화이바 데이톡’을 출시하며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로 영역을 확장했다.'미에로화이바 데이톡'은 미에로화이바 브랜드 최초의 건강기능식품으로, 현대약품의 축적된 기술력과 연구개발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다.이번 신제품에는 옥수수에서 추출한 100% 식물성 원료인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원료는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등 3가지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다.여기에 오렌지 농축액, 치커리 뿌리 추출물 등 식이섬유가 풍
-
[생활경제 이슈] ‘낫띵베럴’, 서울 성수동 뚝섬역에서 첫 팝업스토어 오픈 外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낫띵베럴이 오는 7월 30일(수)부터 8월 10일(일)까지 서울 성수동 뚝섬역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낫띵베럴은 일상 속에서도 마시면서 간편하게 이너뷰티를 관리할 수 있는 드링크 제품들을 선보이며, 맞춤형 드링크 루틴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지속 가능한 이너뷰티 라이프사이클을 제안하는 브랜드다.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티, 워터팩, 주스 등 낫띵베럴의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들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특별한 할인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푸룬주스 ‘푸푸룬’, 티백으로 간편히 즐기는 이너뷰티 ‘럽티’ 시리즈, 유기농 제품으로 채운 ‘드링킷’ 시리즈 등 낫띵베럴 대
-
웰크론, 가평군 수해 피해 이재민 위해 냉감침구 100세트 기부
웰크론(사장 신정재)은 최근 집중호우로 큰 수해 피해를 입은 가평군 지역주민들을 돕기 위해 가평군청에 4,000만 원 상당의 냉감침구 100세트를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웰크론 관계자는 "지난 28일 가평군에 전달된 물품은 웰크론의 기능성 침구 브랜드 ‘더화이트갤러리’ 쿨스킨 냉감패드와 ‘퓨어슬립’ 냉감이불세트 등 냉감침구 100세트로, 갑작스러운 수해 피해로 보금자리를 잃고 폭염에 시달리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전달되어 시원한 잠자리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화이트갤러리 쿨스킨 냉감패드’는 웰크론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접촉냉감침구 제품으로, 높은 열전도성을 지닌 냉감원단을 사용해 체열을
-
[생활경제 이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마티에 오시리아, 로봇 바리스타 카페 오픈 外
마티에 오시리아가 바리스타 로봇이 운영하는 무인 카페를 선보였다.미국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마켓츠’에 따르면 전문 서비스 로봇 시장은 2030년 약 189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한다. 마티에 오시리아는 객실 내 태블릿 설치,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시스템 도입, 배송 로봇 운영 등 다양한 디지털 혁신으로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는 G층 서점 옆에 로봇 바리스타 카페를 신규로 마련했다.이 카페는 ‘플레토로보틱스(Folletto Robotics)’의 인공지능(AI) 기반 무인 카페 시스템과 ‘한화로보틱스’ 협동로봇이 적용됐다. 로스팅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원두 밸런스를 최적화하고 바리스타의 손 동작을 딥러닝 기술로 구현했다
-
[생활경제 이슈] 29CM, ‘이구홈 성수’ 방문객 10만 명 돌파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이구홈 성수’의 방문객이 누적 10만 명을 돌파하며 성수동을 찾는 2030세대의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 잡았다.지난달 첫선을 보인 이구홈 성수는 ‘취향 만물상점’을 테마로 △키친 △리빙 △홈데코 △스테이셔너리 △패션·잡화 △뷰티 등 고감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제안하는 29CM의 오프라인 공간이다. 지난달 20일 오픈 이후 이달 27일까지 약 한 달간 집계된 방문객 수는 누적 10만 명 이상으로 하루 최대 4,000명에 달한다. 이구홈 성수의 인기는 취향 소비를 중시하는 2030 세대를 공략한 라이프스타일 중심의 브랜드 셀렉션이 맞아떨어진 결과다. 29CM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APP그룹과 맞손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인도네시아 시나르마스 그룹 산하의 글로벌 제지 기업 아시아 펄프 앤 페이퍼 그룹(Asia Pulp & Paper, 이하 APP그룹)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글로벌 친환경 패키징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선다.이번 협약은 지난 28일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됐으며, 깨끗한나라 최현수 대표와 APP그룹 글로벌 사업부(Global Business Unit) 왕(Wang) 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지난 2013년부터 이어진 양사 간 상품 수입∙판매 관계를 넘어, 지속가능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본격적인 전략 파트너십 체제로 전환된 것이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APP그룹은 깨끗한나라 신규
-
남양유업, ‘전국민 간식 이벤트’ 진행
남양유업이 ‘초코에몽’과 ‘아몬드데이’를 증정하는 ‘전국민 간식 이벤트’를 8월 6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전국민 간식 이벤트’는 남양유업이 매월 운영하는 소비자 참여형 SNS 캠페인으로, 시즌과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번 7월은 여름방학을 맞아 남양유업 대표 제품으로 가족이 함께 만드는 간식 레시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콘텐츠 중심으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남양유업 제품으로 만들고 싶은 간식’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초코에몽 190ml(24개입)
-
정관장 ‘아이패스’, 이병훈 소장 새학기 특별강연 진행
정관장이 수능 100일 전을 맞이하여 ‘아이패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공부 컨설턴트 이병훈 소장의 새학기 공부법 특별강연을 진행한다.정관장 관계자는 "8월 17일까지 정관장 ‘아이패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이병훈 소장의 특별강연 응모권(자녀 1인 동반)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강연에 초대할 예정이다"라며 "이병훈 소장의 특별강연은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공부법을 주제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병훈 소장의 강연은 9월 6일(토) 오후 2시에 흰물결아트센터(서울시 서초구)에서 열린다.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청소년 건강 전문 브랜드 ‘아이패스’를 통해 학습 에너지를 충전하고, 이병훈 소장의 특별강연에 참여하여
-
GS25, 보이 그룹 NCT DREAM과 아이돌 샌드위치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보이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과 손잡고 컬래버 상품 ‘아이돌컴백샌드위치’를 오는 30일(수) 출시하며 1020세대 팬심 잡기에 나섰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돌컴백샌드위치는 ‘아이돌 샌드위치’&’프리미엄 돈까스 샌드위치’ 반반 조합으로 구성됐다"라며 "NCT DREAM 로고로 디자인한 패키징과 함께 38종의 NCT DREAM 한정판 스티커가 랜덤으로 동봉됐으며 가격은 3,900원이다"라고 전했다. GS25 샌드위치 MD(상품기획자)가 ‘시간 여행’ 서사를 담고 있는 NCT DREAM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 발매 시기와 콘셉트에 맞춰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지난 2018년 출시돼 GS2
-
롯데百, ‘취미 가전’ 강화한다
롯데백화점이 ‘혼라이프’ 트렌드에 발맞춰 취미 가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혼자만의 시간을 의미 있게 보내는 ‘혼라이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드론·3D프린터·액션캠 등 취미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개인화된 선택’에 초점을 맞춘 이 제품들은 기존 생필품 중심 가전과 차별되며, 1인 가구 1천만 시대에 맞춰 소비도 꾸준히 증가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롯데백화점에서는 최근 3년간 DJI, 고프로 등 관련 브랜드의 매출이 매년 20% 이상씩 성장했으며, 누적 매출은 약 두 배 수준으로 확대됐다"라며 "이와 함께 올해 평촌점과 부산본점에서 진행된 키보드 팝
-
롯데마트 ‘그랑그로서리 구리점’, 누적 방문객 30만 명 돌파
롯데마트가 지난 6월 26일(목) 오픈한 ‘그랑그로서리 구리점’이 오픈 한 달간(6/26~7/25) 누적 방문객 30만 명을 돌파하고, 당초 설정한 매출 목표를 70% 이상 초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데이터와 진정성에 기반한 ‘하이퍼로컬(Hyper-local)’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해 지역 인구 구성과 소비 패턴을 면밀히 반영하고, 식료품 전문성과 가족 단위 체류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미래형 점포 모델을 완성했다"라며 "▲차별화된 상품력 ▲지역과의 상생을 통한 신뢰 확보 ▲고객 체류를 유도하는 몰링형 콘텐츠 전략이 맞물리며 시너지를 발휘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는
-
롯데온, 중복 맞이 수산대전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은 오는 8월 17일까지 수산대전을 진행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해양수산부와 함께 수산물 소비촉진 및 물가 안정을 위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중복(오는 30일)을 맞아 더욱 특별한 라인업으로 마련했다"라며 "몸보신에 좋은 전복, 민물장어 등을 포함해 고등어, 오징어 등 인기 수산물을 최대 42% 할인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 기간 동안은 해양수산부의 지원을 받아 매일 20%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라며 "1인당 최대 할인받을 수 있는 한도는 주마다 1만 원이다"라고 말했다. 명태, 고등어, 오징어, 조기(굴비), 마른 멸치, 갈치, 김을 비롯해 매주 자율품목이 할인 대상이다. 1주 차
-
풀무원녹즙, 녹즙 '프레시업' 신제품 4종 선보여
풀무원녹즙은 ‘프레시업’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풀무원녹즙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들은 신선초, 돌미나리, 케일 등 녹즙에 주로 들어가는 신선한 국내산 유기농 채소로 녹즙 특유의 정체성을 살리면서, 다채로운 과일을 더해 맛까지 잡은 온라인 전용 제품이다"라며 "신제품은 ▲자몽&신선초 ▲레몬&미나리 ▲비트&당근 ▲케일 키즈 4종으로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프레시업 자몽&신선초’는 국산 유기농 신선초에 자몽, 배, 오렌지를 더해 상큼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라며 "‘프레시업 레몬&미나리’는 국산 유기농 돌미나리에 레몬, 파인애플, 솔잎을 넣어 채소 섭취는 물론 음용 시 청량감까지 느낄 수 있다
-
CU, 초저가 닭백숙 선보여
CU가 고물가 시대에 간편하고 저렴하게 보양식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도록 초저가 득템 닭백숙을 1,900원에 출시한다.CU 관계자는 "득템 닭백숙은 중복과 말복을 앞두고 계속되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큰 부담을 느끼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가성비 보양식으로 기획된 제품이다"라며 "여름철 삼계탕집 앞에 긴 줄을 설 필요 없이 간편하고 저렴하게 보양식을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강조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초저가 보양식은 1,900원짜리 득템 닭백숙 닭가슴살과 3,500원짜리 득템 닭백숙 통닭다리 2종이다"라며 "무더운 여름에 손쉽고 알뜰하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두 제품 모두 1인분 소용량으로 만들었다"라고 말했
-
SSG닷컴-서울대학교, MOU 체결
SSG닷컴은 서울대학교 건강문화사업단과 ‘건강 문화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양측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알리는 캠페인을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라며 "서울대학교 건강문화사업단은 연구, 기획 역량을 바탕으로 캠페인을 고도화하고, SSG닷컴은 플랫폼 내 안내 배너와 프로모션 등을 활용해 확산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먹거리 개발에도 협력한다"라며 "쓱닷컴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미식관' 단독 상품을 기획하는 단계부터 서울대학교 건강문화추진단의 영양·건강 전문가 자문을 받아 상품 완성도를 한층 높일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첫 협업 캠페인은 오는 8월 8일부터 채
-
CJ문화재단, 2025년 CJ음악장학사업 장학생 선정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2025년 버클리 음대 및 해외 음악대학원 부문 통합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CJ문화재단 관계자는 "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버클리 음대 및 해외 음악대학원 유학생을 지원하는 ‘CJ음악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라며 "대중음악 인재 양성을 위해 2011년에 시작된 CJ음악장학사업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대중음악 전공 유학생 대상 장학사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라고 전했다. CJ문화재단은 지난 25일 CJ제일제당센터에서 2025년 CJ음악장학사업 버클리 음대 및 해외 음악대학원 부문 통합 장학금 수여식을 열었다. 수여식에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