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하이트진로, 서울 마곡에 대규모 ‘테라 맥주 페스티벌’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서울 강서구 마곡나루역 일대에서 열리는 ‘2025 마곡 MCT 페스티벌(Magok Culture & Tech Festival)’에 참여해 ‘테라 로드 비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행사는 ‘2025 마곡 MCT 페스티벌’ 2일차인 13일 토요일 저녁에 열린다. 특히, 서울 마곡나루역 앞 7차선 도로 약 220m를 전면 통제하고 설치하는 메인 무대에서 펼쳐지는 ‘테라 로드 비어 페스티벌’은 시민들에게 색다른 가을밤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테라 로드 비어 페스티벌’은 오후 2시부터 참여 가능하다. 시민과 관광객들은 곳곳에 마련된 맥주 부스에서 시원한
-
맥도날드,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 해피밀 토이 선보여
맥도날드는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TinyTAN)’ 해피밀 토이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맥도날드 관계자는 "타이니탄은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들이 귀여운 모습으로 탄생한 캐릭터로, 다양한 콘텐츠와 상품을 통해 글로벌 팬덤의 사랑을 받아왔다"라며 "맥도날드가 해피밀 토이로 선보이는 이번 미니 피규어는 총 14종으로 제작됐다"라고 전했다. 또 2021년 맥도날드와 함께한 ‘The BTS 세트’ 광고 영상 속 착장을 재현한 ‘플레이백 에디션’과 맥도날드 로고 의상을 입은 ‘앵콜 에디션’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피규어는 해피밀 구매 시 제공되며, 원하는 1종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1차 ‘플레이백 에디션’은
-
[생활경제 이슈] 농심켈로그, 주요 시리얼 당류 5g 이하로 리뉴얼 外
농심켈로그가 주요 제품들의 리뉴얼을 단행하며 한 그릇(30g) 기준 당 함량을 5g 이하로 낮추고, 통곡물의 영양을 대폭 강화했다. 동시에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들이 주요 영양성분을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하여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최근 ‘헬시플레저’와 ‘로우슈거·저당’ 선호가 확산되면서, 식품 구매 시 영양성분을 꼼꼼히 확인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농심켈로그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소비자가 안심하고 건강하게 시리얼을 즐길 수 있도록 제품과 패키지 리뉴얼을 추진했다.이번 리뉴얼로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 △고소한 현미 그래놀라 등 대표 그래놀라 3종과 △오곡 푸레이크의 당 함량이 한 그릇(30g) 당 5
-
생활공작소, 반영구적 사용 가능한 ‘롤클리너' 선보여
생활공작소가 리필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롤클리너’ 제품을 신규 출시했다.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신제품 롤클리너는 브러시와 스퀴지가 번갈아 움직이는 3중 구조로 털과 먼지를 반복 제거한다"라며 "상단의 촘촘한 미세모 브러시가 깊숙한 털까지 뽑아내고 하단의 미세모 브러시는 한 번 더 털을 깨끗하게 제거해준다"라고 전했다. 실리콘 스퀴지는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모아주는 역할을 한다.이번 롤클리너 제품은 소파, 러그와 같은 패브릭 제품과 후리스 등 의류 제품에 묻은 털과 먼지 제거에 특히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 사용법도 매우 간편하다. 앞뒤로 밀어 털과 먼지를 먼저 제거한 후, 원터치 버튼을 눌러 먼지통을
-
와인나라, 메종 넘버 나인 1천 원 핫딜 진행
아영FBC의 리테일 브랜드 와인나라는 오늘부터 10월 31일까지 와인나라 홈페이지에서 와인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세계적인 힙합 아티스트 포스트 말론(Post Malone)이 런칭한 로제 와인 ‘메종 넘버 나인(Maison No. 9, 750ml)’을 단 1천원에 제공하는 온라인 전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영FBC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소비자들에게 글로벌 셀럽이 만든 프리미엄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라며 "또한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와인나라의 스테디셀러 와인을 할인가에 만나 볼 수 있어 많은 폭넓은 소비자들의 관심과 호응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카카오톡 와인나라 플러스친구 추가를 통
-
농심, ‘츄파춥스 사워 젤리’ 국내 누적판매 800만 봉 돌파
농심이 국내 유통을 맡고 있는 글로벌 캔디 브랜드 츄파춥스의 ‘사워 젤리’ 시리즈가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누적 판매량 800만 개를 돌파했다. 농심 관계자는 "젤리를 찾는 소비자층의 확대와 새로운 맛에 대한 수요가 맞물린 결과로 분석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츄파춥스 사워 젤리는 강한 산미와 조화로운 단맛의 밸런스를 기반으로, 새로운 젤리 경험을 추구하는 1020세대 사이에서 SNS 인증 콘텐츠와 먹방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사워 젤리 시리즈 대표 제품인 ‘츄파춥스 사워 게코 젤리’는 2021년부터 약 4년 만에 매출이 330% 이상 증가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도마뱀 모양의 독특한 형태와
-
아모레퍼시픽, 인도·인도네시아 대상 임팩트 펀드 가동
아모레퍼시픽이 인도와 인도네시아에서 사회·환경 임팩트 펀드를 본격적으로 운영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CSR 활동을 강화한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2022년부터 2024년까지 국내 환경 분야 소셜벤처 육성과 임팩트 펀드 운영을 통해 ESG 혁신 생태계 조성에 힘써왔다"라며 "이번에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대표 프로그램인 ‘IBS[1]-ESG 이니셔티브’를 통해 해외로 그 경험을 확장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이니셔티브는 정부와 민간이 공동 투자하여 개발도상국의 사회·환경 과제를 해결하는 글로벌 협력 모델이다"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8월 KOICA와 약정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사
-
코오롱FnC 골든베어, 배트맨과 협업 컬렉션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트리트 골프 브랜드 골든베어가 미국 DC 코믹스의 배트맨과 협업한 한정판 컬렉션을 선보인다.코오롱FnC 관계자는 "골든베어는 영골퍼를 겨냥해 미국 감성과 스트리트 무드를 결합한 골프웨어를 지속적으로 전개해왔다"라며 "특히 벨리곰, 위글위글 등 캐릭터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자산을 지속적으로 넓혀왔으며, 이번 배트맨과의 협업도 그 연장선에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설적 골퍼 잭 니클라우스의 별명에서 유래한 골든베어는 미국 골프웨어의 DNA와, 미국 대중문화를 상징하는 히어로 캐릭터 배트맨의 상징성을 결합해 도심 속 필드룩을 완성했다"라고 말했다. 골든베
-
‘국순당 쌀막걸리’, 2025 쌀가공품 품평회 장관상 수상
국순당은 ‘국순당 쌀막걸리’가 ‘2025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우수쌀플러스 제품으로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쌀가공품 품평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한다. 쌀가공품의 품질향상 및 경쟁력을 촉진하고, 대표브랜드를 선정·육성하여 쌀가공식품산업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시행된다"라며 "전문가와 소비자 평가, 위생현장 평가 등을 거쳐 선정한다"라고 전했다. 관련 시상식은 10일에 용산 피스앤파크 컨벤션에서 개최됐다.‘국순당 쌀막걸리’는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하며, 대중성과 혁신성 및 제품 맛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월평균 판매량 100
-
골프존카운티, 이글몬트와 이벤트 진행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가 골프 성수기 가을시즌을 맞아 골프존카운티 방문 고객에게 보다 즐겁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글몬트와 안성W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골프존카운티 관계자는 "이글몬트는 방문 고객을 위해 라운드일 기준 12월 31일까지 2가지 도전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먼저 ‘아이언 마스터스’ 이벤트는 이글몬트의 히든코스 4번 홀에서 진행되며, 지름 반경 1.5m로 구성된 이벤트존에 골프공이 안착할 경우 ‘주중 그린피 1인 면제 쿠폰’이 지급되는 이벤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동시에 진행되는 ‘싸이클 버디 챌린지’ 또한 히든코스에서 진행되며, 1구간(1~3홀), 2구간(4~6홀), 3구간(7~9홀)
-
엘지유니참 라이프리, 성인용 기저귀 ‘슬림언더웨어’ 선보여
엘지유니참㈜(대표 김성원)의 성인용 기저귀 브랜드 ‘라이프리’가 속옷 같은 편안함과 자연스러운 착용감을 강조한 ‘슬림언더웨어’를 새롭게 출시했다.엘지유니참 관계자는 "라이프리 슬림언더웨어는 엘지유니참의 생리대 브랜드 ‘쏘피’의 기술 노하우를 담아 탄생한 요실금 언더웨어 제품으로, 속옷처럼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착용감이 특징이다"라며 "특히 언더웨어형 기저귀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착용감’, ‘신축성’, ‘속옷 같은 편안함’ 등을 적극 반영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저귀 착용 면에 소프트 신축 소재를 적용해 사용자의 체형에 따라 부드럽게 몸에 밀착되면서 편안한 속옷 같은 착용감을
-
[생활경제 이슈] 테팔, 윤남노 셰프 모델 발탁 外
테팔은 ‘요리하는 돌아이’ 윤남노 셰프를 테팔 주방 칼 모델로 발탁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으로 테팔은 윤남노 셰프와 브랜드를 대표하는 주방 칼 라인 ‘아이스포스’, ‘프리시젼’을 필두로 ‘누구나 셰프처럼’이라는 주제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윤남노 셰프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JTBC <냉장고를 부탁해 since 2014> 등에 출연해 섬세하고 뛰어난 요리 실력은 물론 독보적인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일상을 보여주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소장하고 있는 다양한 칼을 소개하며 셰프로서의 장비 욕심을 드러내기도 했다.테팔이 공개한 영상 인터뷰에서 윤남노 셰프는 “과거 테팔 집밥
-
이랜드 에블린, ‘실루엣 시리즈’ 가을 맞이 신규 컬러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EBLIN)이 실루엣 시리즈를 공개하고, 가을을 맞이해 신규 컬러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실루엣 시리즈에서는 △모스 브라운 △올리브 그린 △크림 등 자연에서 영감 얻은 컬러 상품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에블린은 최근 계절감과 함께 분위기를 바꾸려는 소비자 수요가 늘고, 심리스 언더웨어 시장에서도 컬러 코디가 다양화되는 것을 파악해 실루엣 시리즈를 준비했다고 밝혔다.실루엣 시리즈는 에블린의 대표적인 심리스 라인이다. 실루엣 3CM, 올데이 1.5CM 등 2가지 타입의 볼륨 패드를 제공해 체형과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
-
이디야커피, 상이군경 대상 음료·급식 봉사 진행
이디야커피는 지난 10일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서울시립상이군경복지관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국가유공자 상이군경과 복지관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날 봉사에는 가맹점주협의회장을 포함한 협의회 소속 점주 8명과 본사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복지관 회원들에게 아메리카노와 아이스티 350잔을 제공하고, 식사 준비와 배식 봉사에도 함께했다.한편, 이디야커피 본사와 가맹점주협의회는 실질적인 협력과 상호 성장을 위해 ‘상생협의체’를 구성했으며, 이를 통해 정기적인 봉사활동부터 다양한 상생
-
갤러리아百, 2025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갤러리아백화점은 9월 17일부터 ‘2025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최고급 한우, 비노갤러리아 독점 샴페인 세트를 비롯해 프리미엄 디저트 모둠 세트까지 다채롭게 선보인다. 온라인 프로모션도 확대해 고객 구매 편의를 높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명절 프리미엄 한우 수요를 겨냥해 정육부터 육포까지 최고급 한우 세트를 강화했다"라며 "대표 상품인 ‘9+ 한우세트’는 최고 1++등급 중에서도 BMS 9등급(마블링스코어 9)의 가장 좋은 부위만 선별한 프리미엄 한우다"라고 말했다. 전국 경매 물량 중에서도 단 2~3%밖에 나오지 않아 희소 가치가 높고 맛이 뛰어나다. 부위와 중량 구성에 따라 50만 원대부
-
홈앤쇼핑, ‘2025 자카르타 국제프리미엄소비재전’ 참가
홈앤쇼핑은 11일(목)부터 14일(일)까지 4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JICC 전시장 A홀에서 개최되는 ‘2025 자카르타 국제프리미엄소비재전’에 참가해 협력사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중이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홈앤쇼핑이 K-뷰티·푸드 등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협력사들의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해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라며 ‘홈앤쇼핑관’을 운영하며 참가 협력사들의 제품을 집중 홍보하고, 인도네시아 현지 바이어와의 1:1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실질적인 수출 성과 창출을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 이번 전시에는 인도네시아에 수출 중이거나 수출을 앞둔 유망 협력사 14개사가 참여하며, △부스 전시 및 홍
-
웅진식품, ‘자연은’ 주스 선물세트 판매
웅진식품이 한가위를 맞아 다양한 형태의 음료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웅진식품의 대표 주스 브랜드 ‘자연은’과 ‘가야농장’을 비롯해 장수 브랜드 ‘초록매실’, ‘아침햇살’ 등 스테디셀러 제품들로 구성됐다"라며 "소용량 병입 음료부터 대용량 제품까지 폭넓게 준비돼 있어 소비자들이 용도와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연은 행복세트’는 알로에∙토마토∙망고 등 ‘자연은’ 인기 제품 3종과 키친타월을 함께 담아 실용성을 높였다"라며 "1.5L 대용량 제품으로 온 가족이 함께 나눠 마시기 좋고, 명절 음식 조리 시 필요한 키친타월까지 포함돼 명절 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