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테팔, 윤남노 셰프 모델 발탁 外
테팔은 ‘요리하는 돌아이’ 윤남노 셰프를 테팔 주방 칼 모델로 발탁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으로 테팔은 윤남노 셰프와 브랜드를 대표하는 주방 칼 라인 ‘아이스포스’, ‘프리시젼’을 필두로 ‘누구나 셰프처럼’이라는 주제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윤남노 셰프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JTBC <냉장고를 부탁해 since 2014> 등에 출연해 섬세하고 뛰어난 요리 실력은 물론 독보적인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일상을 보여주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소장하고 있는 다양한 칼을 소개하며 셰프로서의 장비 욕심을 드러내기도 했다.테팔이 공개한 영상 인터뷰에서 윤남노 셰프는 “과거 테팔 집밥
-
이랜드 에블린, ‘실루엣 시리즈’ 가을 맞이 신규 컬러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EBLIN)이 실루엣 시리즈를 공개하고, 가을을 맞이해 신규 컬러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실루엣 시리즈에서는 △모스 브라운 △올리브 그린 △크림 등 자연에서 영감 얻은 컬러 상품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에블린은 최근 계절감과 함께 분위기를 바꾸려는 소비자 수요가 늘고, 심리스 언더웨어 시장에서도 컬러 코디가 다양화되는 것을 파악해 실루엣 시리즈를 준비했다고 밝혔다.실루엣 시리즈는 에블린의 대표적인 심리스 라인이다. 실루엣 3CM, 올데이 1.5CM 등 2가지 타입의 볼륨 패드를 제공해 체형과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
-
이디야커피, 상이군경 대상 음료·급식 봉사 진행
이디야커피는 지난 10일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서울시립상이군경복지관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국가유공자 상이군경과 복지관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날 봉사에는 가맹점주협의회장을 포함한 협의회 소속 점주 8명과 본사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복지관 회원들에게 아메리카노와 아이스티 350잔을 제공하고, 식사 준비와 배식 봉사에도 함께했다.한편, 이디야커피 본사와 가맹점주협의회는 실질적인 협력과 상호 성장을 위해 ‘상생협의체’를 구성했으며, 이를 통해 정기적인 봉사활동부터 다양한 상생
-
갤러리아百, 2025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갤러리아백화점은 9월 17일부터 ‘2025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최고급 한우, 비노갤러리아 독점 샴페인 세트를 비롯해 프리미엄 디저트 모둠 세트까지 다채롭게 선보인다. 온라인 프로모션도 확대해 고객 구매 편의를 높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명절 프리미엄 한우 수요를 겨냥해 정육부터 육포까지 최고급 한우 세트를 강화했다"라며 "대표 상품인 ‘9+ 한우세트’는 최고 1++등급 중에서도 BMS 9등급(마블링스코어 9)의 가장 좋은 부위만 선별한 프리미엄 한우다"라고 말했다. 전국 경매 물량 중에서도 단 2~3%밖에 나오지 않아 희소 가치가 높고 맛이 뛰어나다. 부위와 중량 구성에 따라 50만 원대부
-
홈앤쇼핑, ‘2025 자카르타 국제프리미엄소비재전’ 참가
홈앤쇼핑은 11일(목)부터 14일(일)까지 4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JICC 전시장 A홀에서 개최되는 ‘2025 자카르타 국제프리미엄소비재전’에 참가해 협력사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중이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홈앤쇼핑이 K-뷰티·푸드 등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협력사들의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해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라며 ‘홈앤쇼핑관’을 운영하며 참가 협력사들의 제품을 집중 홍보하고, 인도네시아 현지 바이어와의 1:1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실질적인 수출 성과 창출을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 이번 전시에는 인도네시아에 수출 중이거나 수출을 앞둔 유망 협력사 14개사가 참여하며, △부스 전시 및 홍
-
웅진식품, ‘자연은’ 주스 선물세트 판매
웅진식품이 한가위를 맞아 다양한 형태의 음료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웅진식품의 대표 주스 브랜드 ‘자연은’과 ‘가야농장’을 비롯해 장수 브랜드 ‘초록매실’, ‘아침햇살’ 등 스테디셀러 제품들로 구성됐다"라며 "소용량 병입 음료부터 대용량 제품까지 폭넓게 준비돼 있어 소비자들이 용도와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연은 행복세트’는 알로에∙토마토∙망고 등 ‘자연은’ 인기 제품 3종과 키친타월을 함께 담아 실용성을 높였다"라며 "1.5L 대용량 제품으로 온 가족이 함께 나눠 마시기 좋고, 명절 음식 조리 시 필요한 키친타월까지 포함돼 명절 선
-
세븐일레븐, 제주 말차 디저트 라인업 확대
세븐일레븐은 말차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말차바’와 막걸리 ‘더기와말차막’ 그리고 샌드위치 ‘숲속의 말차초코샌드’를 신규 출시해 지난달 27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전세계적인 말차의 인기에 세븐일레븐에서 지난달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말차맛 아이스크림, 막걸리, 샌드위치는 힙(Hip)한 감성과 건강한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욱 확산되는 말차 열풍에 청정 제주의 특산품인 말차를 활용한 차별화된 디저트 ‘제주에서 온 말차크림롤’과 ‘제주에서 온 말차크림도넛’을 오는 17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여 말차 디저트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다"라며 "이는
-
풀무원, 실온 짜장 소스 8종 출시
풀무원식품은 실온 짜장 소스 8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짜장을 간편하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해 출시됐다"라며 "한국인이 좋아하는 짜장 소스에 주력해 친숙한 정통 짜장부터 토마토, 땅콩·참깨를 넣은 특색 있는 메뉴까지 다채로운 짜장 라인업으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품은 ▲직화짜장 ▲비프유니짜장 ▲고추짜장 ▲오징어맛불짜장 ▲어니언갈릭짜장 ▲라구짜장 ▲지마장짜장 ▲우리아이 소고기짜장 8종이다"라고 말했다. 한우, 청양고추, 대파·마늘 등의 원재료에서 직접 뽑아낸 비법 기름으로 볶아내 깊고 진한 맛을 구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재료
-
[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양천구 관내 복지기관에 치킨과 피자 기부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양천사랑복지재단과 협력을 통해 약 5년 간 2.3억 원 상당의 치킨과 피자를 관내 복지기관에 정기적으로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굽네치킨은 오븐요리를 통해 맛있고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는 동시에 더불어 사는 사회를 실현하고 있다. 양천사랑복지재단과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사회적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더 커지던 2020년 7월부터 기부를 위한 협력을 시작했다.굽네치킨은 양천사랑복지재단과 함께 양천구 관내 아동·청소년 돌봄기관, 어르신 복지 시설, 장애인 기관, 여성노숙인 시설 등 30여 개 복지기관 및 양천구자원봉사센터에 정기적으로 굽네치킨과 굽네피자를 기부하고 있다. 지난 2020년 7월부터
-
남양유업, ‘제로 투 맥스’ 제품 전략 강화
남양유업이 건강 음료 시장에서 ‘제로 투 맥스(Zero to Max)’ 전략을 본격화했다고 11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설탕을 아예 빼는 ‘제로’ 제품과 단백질을 극대화한 ‘테이크핏 몬스터’ 같은 초고단백 음료를 동시에 선보이며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아우르는 풀 스펙트럼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4일 출시된 ‘초코에몽 Mini 무가당’은 남양유업 가공유 제품군에서 처음으로 설탕 첨가 제로 콘셉트를 적용한 제품이다"라며 "원유 유래 당 외에는 설탕을 넣지 않아 당 함량을 5g, 칼로리를 65kcal로 낮췄으며, 120mL 미니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였다"라고 말했다. 초코에몽 본연의 진한 초코 맛은 살리면서도 아이부터 성인까
-
GS25, ‘얼박사’ 음료 매출 1위 달성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얼박사’가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개를 돌파하고, 음료 매출 전체 1위에 등극했다고 11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리테일과 동아제약이 공동 개발한 ‘얼박사’는 자양강장제와 사이다를 얼음컵에 함께 섞어 즐기는 ‘편의점 꿀조합 음료’를 상품화한 것으로 지난 6월 25일 출시됐다. 자양강장제의 에너지에 사이다의 청량함을 더해 상큼하게 ‘부스트업’ 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25년 9월 기준, ‘얼박사’는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 개를 돌파하며 음료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올랐다"라며 "음료 시장은 ‘포카리스웨트’, ‘
-
무신사, 중소 유통사 성장 컨설팅 지원한다
무신사는 9월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2025년 중소유통 점포컨설팅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생활밀착형 점포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젊은 소비자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패션, 가방, 생활잡화 등 다양한 품목 공급을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사업에 참여하는 소규모 점포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프라나테이블 △프라이데이무브먼트를 비롯해 △노마니즘 △베러얼스 제로웨이스트샵 1유로프로젝트점 △스왈로베이커리카페 △제로웨이스트샵 은영상점 △카인드오브썸머 등 편집숍과 카페 7곳이다"라고 전했다. 무신사는 이들 지역밀착형 소상공인을 위한 제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4910, 남성 의류 빠른 배송 서비스 도입 外
에이블리(대표 강석훈)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빠른 배송 서비스 ‘오늘출발’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4910 오늘출발은 주문 당일 배송 출발을 보장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다. 여성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의 빠른 배송 모델을 남성 패션까지 확장한 것으로, 패션 입문자부터 고관여 고객까지 쉽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4910 오늘출발은 쇼핑몰, 브랜드 등 입점 마켓이 직접 배송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각 마켓이 설정한 마감 시간 전까지 주문하면, 주문 당일 배송을 시작하는 방식이다.신규 도입한 빠른 배송 서비스는 패션, 뷰티, 디지털 등 전 카테고리에 적용되며, 상품 섬네일과 상세
-
[생활경제 이슈] 연세생활건강, 식이섬유 파우더 ‘연세 알파CD’ 출시 外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은 일상에서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식이섬유 파우더 ‘연세 알파시클로덱스트린(이하 연세 알파CD)’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연세 알파CD’는 연세생활건강의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연세사이언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신제품은 삼겹살, 치킨, 피자 등 기름진 음식을 즐기는 현대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식사 후 가볍게 섭취하며 일상 속 균형 잡힌 습관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주원료인 알파시클로덱스트린은 옥수수와 감자 등 식물성 전분에서 유래한 식이섬유의 일종이다. 지방을 녹이는 친유성과 물에 잘 녹는 친수성 성질을
-
오리온, ‘한글날 한정판 고래밥·초코송이’ 출시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제579돌 한글날을 맞아 국립한글박물관과 협업한 ‘한글날 한정판 고래밥과 초코송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전 세계적으로 일고 있는 한국 문화 열풍 속 오리온의 대표 인기 제품 고래밥과 초코송이를 통해 옛한글 서체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글날 한정판 2종은 국립한글박물관이 소장 중인 조선 왕실 기록물 속 옛한글 서체를 제품명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고래밥에는 1459년 간행된 세종대왕의 훈민정음 언해본이 실려있는 ‘월인석보’ 속 네모반듯한 판본체를 적용해 창제 초기 한글의 멋스러움을 표현했다. 초코송이에는 조선 23대
-
KGC인삼공사, "‘홍삼’의 콜레스테롤 개선 기전 최초 확인됐다"
홍삼이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하는 기전이 과학적으로 확인됐다.KGC인삼공사는 홍삼이 고지혈증을 유발하는 핵심 단백질인 PCSK9 발현을 억제해 혈중 지질 수치를 낮춘다는 기전을 최초로 규명했다고 11일 밝혔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기존에 홍삼이 지질 수치를 낮추고 고지혈증 및 심혈관질환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가 있었으나, 그 분자적 기전은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다"라며 "KGC인삼공사 R&D 제품화연구소 연구팀의 이번 연구결과는 자연과학 분야의 세계적 학술지 ‘네이처(Nature)’의 자매 저널인 사이언티픽 리포츠(Scientific Reports)에 게재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지혈증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C 상승, 좋은 콜레스테
-
정관장, ‘GLPro 혈당밸런스’ 선보여
정관장이 기능성 신제품 ‘GLPro 혈당밸런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정관장 관계자는 "새로 출시된 ‘GLPro 혈당밸런스’는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 받은 독점소재인 홍삼(KGC05pg)과 필수영양성분을 활용한 혈당 조절 및 피로 케어 전문 제품"이라며 "과학적 복합 설계를 통해 개발된 제품이다. 현대인의 필수 영양성분인 비타민B군 6종, 비타민C, 비타민D, 크롬, 아연이 포함되어 혈당∙피로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9월 13일 방송되는 CJ홈쇼핑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 혈당 조절∙피로 케어 신제품 ‘GLPro 혈당밸런스’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관장은 최근 높아지는 소비자들의 혈당과 피로 관리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