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교촌에프앤비, KFCEO 교육생 대상 ‘기업 탐방 프로그램’ 실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23일(금)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함께 제15기 KFCEO(K-Franchise CEO) 과정 교육생들을 위한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KFCEO(K-Franchise CEO) 과정은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혁신과 글로벌화를 목표로 한 ‘K-프랜차이즈’ 리더 양성 프로그램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제15기 KFCEO 교육과정에서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를 선도하는 교촌에프앤비가 탐방 기업으로 선정되었고, 프랜차이즈 본사 및 연관 업계 종사자로 구성된 교육자 40여명이 교촌그룹 판교 본사를 방문했다"라며 "이들은 교촌의 경영 철학이 담
-
bhc, ‘포미위크’ 프로모션 참여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26일부터 6월 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포미위크(For Me Week)’ 프로모션에 참여해 고객에게 최대 8천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bhc 관계자는 "‘포미위크’는 ‘나를 위한 선물’이라는 콘셉트 아래 진행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이벤트로, 스스로에게 주는 선물에 더 큰 만족을 더하고자 기획됐다"라며 "bhc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모바일 교환권으로 자주 찾는 인기 메뉴 3종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프로모션 대상은 ▲’콰삭킹’+치즈볼+콜라 1.25L ▲’뿌링클’+치즈볼+콜라1.25L ▲후라이드반양념반+치즈볼+콜라 1.25L 총 3종으로, 기본 4천 원 할인된 가격에 제
-
동아오츠카-한기범희망나눔, ‘희망농구올스타’ 포카리스웨트 후원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사단법인 한기범희망나눔이 24일 서울특별시교육청 학생체육관(잠실학생체육관)에서 개최한 ‘심장병 어린이 돕기 2025 희망농구올스타’ 자선경기에 포카리스웨트를 후원했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 심장병 환우를 돕기 위해 마련된 자선경기로 프로농구선수들과 농구를 사랑하는 연예인들이 ‘사랑팀’과 ‘희망팀’으로 나뉘어 경기를 펼쳤다"라며 "경기 수익금은 심장병 어린이들의 수술비로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현대그린푸드, 쌀 소재 ‘메디푸드’ 개발 추진
현대그린푸드가 국산 쌀을 활용한 메디푸드 개발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공공기관인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하 농기평)이 주관하는 ‘쌀 소재 기반 메디푸드 제조기술 개발’ 정부과제를 수주해, 향후 3년간 국산 쌀을 활용한 메디푸드 개발에 나선다.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혈당지수가 높은 쌀의 저항전분 함량을 높여 섭취 시 혈당을 천천히 오르게 하는 신(新) 가공기술을 개발해, 쌀 활용이 드물었던 메디푸드 영역에서 국산 쌀의 고부가가치화를 이끌겠다는 구상이다"라며 "메디푸드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에 따라 질환별 영양 요구 특성에 맞춰 영양성분을 조
-
엑스골프, ‘반바지 캠페인’ 시행
쇼골프가 운영하는 엑스골프(XGOLF)가 ‘반바지 캠페인’을 2025년 시즌에도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쇼골프 관계자는 "이 캠페인은 단순한 복장 규정 완화 차원을 넘어, 골프의 대중화와 문화적 진화를 상징하는 프로젝트로 자리 잡아왔다"라며 "엑스골프는 2014년 캠페인을 최초 론칭 했으며, 당시에는 10여 개 골프장만이 참여했지만 해마다 골프업계의 관심과 호응 속에 꾸준히 성장했다"라고 전했따. 특히 2019년에는 160여 개 골프장이 동참했고, 2025년 현재에는 전국 300여 개 골프장이 반바지 캠페인에 참여, 골프장 복장에 대한 인식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반바지 캠페인의 핵심은 여름철 무더위 속에서도 누구나 자유롭고 시
-
BBQ, 20주년 맞아 ‘카카오 쇼핑 라이브 진행
BBQ가 ‘황금올리브 치킨’ 출시 20주년을 맞아 ‘카카오 쇼핑 라이브’(이하 카쇼라)를 통한 할인 제공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BBQ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카카오 쇼핑 라이브 위크’를 통해 진행된다"라며 "할인 세트는 황금올리브 치킨을 포함해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황금올리브 치킨+황금알 치즈볼 5개+콜라 1.25L ▲황양반(황금올리브 치킨+BBQ양념치킨 반반)+황금알치즈볼 5개+콜라 1.25L ▲황금올리브 치킨+떡볶이+콜라 1.25L 교환권 세트 3종이 대상이다.이와 함께 BBQ는 26일 당일 오후 7시 라이브 방송으로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실시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방송 시간 내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안전경영위 ‘라이더 안전캠페인’ 논의 外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오늘(26일) 우아한청년들 본사에서 안전한 배달환경 조성을 위한 전문기구 ‘라이더 안전경영위원회’의 제2차 정기회의를 열어 올해 상반기 라이더 안전 프로그램의 중간성과를 점검하고 산업재해 예방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날 자리에는 산업안전, 직업의학, 노동법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라이더 산재 예방을 위한 실무적 조치부터 중장기적 방향성까지 폭넓은 토론을 진행했다. 특히 우아한청년들 산재 승인 사례를 기반으로 사고유형을 면밀히 분석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대응책을 구체화했다. 회의에서는 동국대학교 산업시스템공학과 서
-
코웨이, ‘코웨이 홈런데이’ 진행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지난 23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 KT 위즈 경기에 고객 및 임직원을 초청해 ‘코웨이 홈런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홈런데이’는 지난 3월 코웨이와 키움 히어로즈가 체결한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마련된 공식 스폰서데이 행사"라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SNS 이벤트를 통해 선발된 코웨이 고객과 임직원 300여 명이 참여해 열띤 응원을 펼쳤다.
-
CU, 마스터 PB 리뉴얼 ‘PBICK(피빅)’ 선보여
CU가 신규 마스터 PB인 'PBICK(피빅)'을 이달 28일 선보인다.CU 관계자는 "PBICK은 CU의 기존 마스터 PB인 HEYROO(헤이루)를 리뉴얼한 브랜드로 편의점에서 상품을 결제할 때 들을 수 있는 바코드 소리를 모티브로 삼았고 ‘매일이 즐거워지는 소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라고 전했다. CU 관계자는 "이렇게 새로운 마스터 PB를 선보이는 이유는 장기적인 불황 속에서 PB 상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날로 높아짐에 따라 핵심 매출 동력으로 더욱 적극적인 육성을 추진함과 동시에 업계 1위로서 초격차 브랜딩을 실행하기 위함이다"라고 설명했다. PB 상품이 소비자들에게 CU를 방문하게 만드는 가장 강력한 차별화 기준이 되고 이를 통해 점포
-
차오차이, ‘시추안 마라탕’ ‘한국풍 마파두부 소스’ 선보여
차오차이가 ‘시추안 마라탕’과 ‘한국풍 마파두부 소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차오차이 관계자는 "신제품 ‘차오차이 시추안 마라탕’은 일시적 유행을 넘어 인기 중화요리로 자리잡은 마라탕을 외식 물가 걱정 없이 집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15시간 동안 우려낸 사골 육수에 마라의 본고장인 중국 쓰촨(사천)의 화조유와 마조유를 더해 얼얼한 풍미를 제대로 살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기에 노릇하게 볶아낸 땅콩으로 만든 소스를 더해 입안 가득 퍼지는 고소함도 느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차오차이 시추안 마라탕’은 레토르트 제품으로 냄비에 붓고 5분간 데우거나 전용 용기에 담아 전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2025 구리 유채꽃 마라톤 대회’ 공식 후원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한 ‘2025 구리 유채꽃 마라톤 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지난 5월 25일(일) 경기도 구리시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린 ‘2025 구리 유채꽃 마라톤 대회’는 (사)경기도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주최하고 (사)대한생활체육연맹이 주관한 행사로 노란 유채꽃이 만개한 자연 속에서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며 서로를 이해하고 응원하는 연대의 장으로 마련됐다.파파존스는 이번 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대회 후원금 3천만 원을 전달했다. 또 행사 당일에는 파파존스의 이동식 피자나눔 차량인 매직카를 대회 현장에 운영하며 참가선수들과 관계자들에게 존스 페이
-
코카-콜라사 ‘토레타!’, 대학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지원한다
코카-콜라사 이온보충음료 ‘토레타!’가 올여름 농촌봉사활동에 나서는 전국 25개 대학생 단체에 총 1만 2천 개의 제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코카-콜라 관계자는 "올해 이례적으로 초여름부터 폭염 특보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대학생들이 주도하는 농촌봉사활동은 장시간 햇볕 아래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수분 섭취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며 "이에 토레타!는 대학생 농촌봉사활동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무더위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학생들의 농촌봉사활동은 단순한 봉사를 넘어 지역 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청년 세대가 공동체적 가치를 실현하는 뜻깊은 활동으
-
아워홈 '온더고 이정현의 대파크림 파스타’ 선보여
아워홈은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의 ‘면 요리’ 편 우승 메뉴를 간편식으로 구현한 ‘온더고 이정현의 대파크림 파스타’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23일 방송된 편스토랑 ‘면 요리’ 편에서는 3명의 연예인이 스타 셰프와 연예인 평가단, 전문 마케터로 구성된 아워홈 평가단 앞에서 각자 개성을 담은 메뉴를 선보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라며 "메뉴 구성, 비주얼, 식감, 풍미 등을 종합 평가한 결과, 이정현의 대파크림 파스타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우승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더고 메뉴로 구현해 선보인다"라며 "‘온더고 이정현의 대파크림 파
-
동원F&B, ‘어!단백 피쉬 프로틴바’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어!단백 피쉬 프로틴바’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어!단백 피쉬 프로틴바’는 동원F&B의 30년 노하우가 담긴 어묵에 두부, 닭가슴살을 더해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한 개에 단백질이 8g 이상 들어있어, 간식은 물론 운동 전·후 등 다양한 상황에서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어!단백 피쉬 프로틴바는 어묵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밀가루 대신 감자전분을 사용했다"라며 "또한 탈유 공정을 통해 기름기를 줄여 더욱 담백하며, 한 개씩 진공 살균 포장돼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어!단백 피쉬 프로틴바 2종은 ‘닭가슴살&피
-
굽네 듀먼, ‘듀먼 명태&채소 오리지널’ 선보여
자연화식 브랜드 ‘듀먼(D’human)’이 자연화식 오리지널 라인업에 신제품 ‘듀먼 명태&채소 오리지널’을 26일 선보인다.굽네 듀먼 관계자는 "‘듀먼 명태&채소 오리지널’은 가시를 제거한 뒤 탈염 처리한 명태살에 고구마, 양배추, 단호박, 당근, 브로콜리 등 5가지 신선한 채소를 더해 센 불에 볶아낸 자연화식이다"라며 "담백한 풍미와 영양 밸런스를 살려, 반려견의 피모 건강과 기력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된 든든한 영양 식사다"라고 전했다. 듀먼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5월 26일부터 6월 1일까지 일주일간 듀먼몰 홈페이지 단독으로 론칭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듀먼 명태&채소 오리지널’ 50g 제품은 팩
-
남양유업, 간편 영유아식 소스 ‘맘스쿠킹 소스’ 선보여
남양유업은 자사 영유아식 브랜드 ‘아이꼬야’를 통해 ‘맘스쿠킹 바로먹는 소스’ 2종(소고기 라구, 소고기 짜장)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국내 소스류 중 유일하게 ‘영유아식품’ 표시된 제품으로, 까다로운 영유아용 식품 기준을 충족했다"라고 전했다. 국내 간편 영유아식 시장이 저출산 기조에도 불구하고 ‘골드키즈’ 트렌드와 맞벌이 가구 증가의 영향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자료에 따르면 해당 시장 규모가 2015년 680억 원에서 2020년 1,671억 원으로 두 배 이상 확대됐다고 밝혔다. 올해는 약 3,300억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신제품은 국내산 소고기와
-
GS25, ‘선양오크소주’ 200만병 판매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2월 27일 선보인 ‘선양오크소주’가 출시 3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병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선양오크소주’는 오크통 숙성 쌀 증류식 소주 원액(11%)이 함유된 국내 유일의 오크 원액 블렌딩 희석식 소주이며, 640ml 페트 상품으로 출시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선양오크소주’는 ‘처음처럼’, ‘새로’ 등의 판매 추이까지 앞지르며 소주 매출 Top 2위 지위를 굳혀가고 있다"라며 "지역 기반의 희석식 소주가 메가 브랜드 소주 매출을 크게 넘어선 것은 ‘선양오크소주’가 최초 사례다"라고 말했다. GS25 관계자는 "‘선양오크소주’ 공급량을 확대하면서 판매 추이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