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서울우유, 신제품 ‘서울우유 초당옥수수’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가공유 신제품 ‘서울우유 초당옥수수’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새로운 맛 경험을 찾는 소비 트렌드가 대세로 급부상하면서, 우유 역시 이색적으로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라며 "이에 서울우유는 극강의 달콤함을 내세워 여름철 대표 간식으로 자리매김한 ‘초당옥수수’를 활용해 색다른 맛의 우유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 ‘서울우유 초당옥수수’는 고품질 원유에 초당옥수수 특유의 높은 당도와 진한 옥수수 향이 더해져,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다"라며 "초당옥수수 농축액이 함유되어 맑고 노란 빛깔을 띠고 있으
-
풀무원건강생활, ‘파워 스펙트럼’ 리뉴얼
풀무원건강생활의 헬씨 에이징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로하스가 건강기능식품 ‘파워 스펙트럼’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풀무원건강생활 관계자는 "최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발표한 ‘2024 건강기능식품 시장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에서 가장 염려되는 건강 문제로 ‘눈 건강’이 응답자의 38.8%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다"라며 "특히 세대별 건강 고민에서는 4060 세대가 모두 눈 건강을 1위로 꼽을 정도로, 눈 건강이 주요 건강 고민으로 떠오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점에 주목해 풀무원건강생활은 인지기능 개선을 원하는 중장년층을 위해 2023년에 출시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파워브레인’의 성분과 포뮬러를 한층
-
컬리, 여름철 쿨링 진정 기획전 진행
컬리는 여름철 달아오른 피부를 잠재울 ‘쿨링 진정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내달 4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에스트라, 라로제, 바이오더마 등 12개 브랜드의 1,700여 개 스킨, 헤어, 바디케어 제품 등을 최대 83%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할인과 쿠폰, 증정 등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라며 "에스트라 상품은 최대 25% 할인 판매하며, 9만 원 이상 구매 시 에이시카 365 팩패드 20매 3개 세트를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최대 15%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라로제는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루이즈미샤 스크런치를 받을 수 있다.최대 45% 할인율을 제공하는 바이오더마는 센시비오
-
공영홈쇼핑, 수해 피해 지역 지원 나서
29일 공영홈쇼핑은 수해지역 협력사의 판로지원을 위해 온라인 몰에 ‘수해지역 특별관’을 개설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특별재난 지역으로 선포된 6개 지자체에 위치한 협력사와 제조사를 돕기 위해서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별관을 통해 피해 지역 협력사의 상품 50여 개를 판매한다"라며 "소비 촉진을 위해 5일까지 일주일 동안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10% 적립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7일 이종원 공영홈쇼핑 대표이사 공동대행은 충청남도 서산에 위치한 협력사 ‘김정규자연건강영농조합법인’을 방문하고 피해 상황을 점검했다. TV홈쇼핑 판매 수수료 인하 등 실질적인 지원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
홈앤쇼핑,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 MOU 체결
홈앤쇼핑은 지난 28일 서울 강서구 마곡 본사에서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와 소상공인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우수 소상공인 제품 발굴과 판로 확대, 홈쇼핑 채널을 통한 홍보·판매 지원을 주요 골자로 한다"라며 "해당 협약을 통해 전국 각지에 있는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이들의 제품을 효과적으로 소개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울러, 공동 마케팅과 방송 지원을 통한 이미지 제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백년가게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며, 30년 이상 운영성과와 지속가능성
-
제주삼다수, 네이버 해피빈과 온라인 기부 캠페인 진행
‘제주삼다수’가 광복 80 주년을 맞아 의미 있는 소비와 진정성 있는 나눔을 결합한 특별 캠페인을 전개한다. 제주삼다수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국민적 기념일의 가치를 함께 되새기고, 국내를 넘어 세계 무대에서도 ‘대한민국의 물’로서의 정체성과 철학을 전달하고자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23일 광복 80주년 추진단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역사적 의미를 담은 한정판 라벨을 선보인 바 있다"라고 전했다.이에 더해 사회적 나눔으로 의미를 확장한 참여형 기부 캠페인도 마련했다.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하는 ‘한모금, 나라를 위한 응원’ 온라인 기부 캠페인은 7월 24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참
-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고객 감사 대규모 할인 행사 진행
LG생활건강의 더마 두피 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브랜드 론칭 8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캠페인을 진행한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닥터그루트는 2017년 3월 첫 제품 출시 이후 7년 연속 전국 식품 소매점 내 ‘탈모증상케어 샴푸 및 린스 부문’ 1위를 석권한 브랜드다"라며 "LG생활건강의 50년 넘는 두피 연구 노하우와 임상 기반의 혁신적인 마이크로바이옴 기술, 자연 성분을 접목한 클리니컬 솔루션으로 두피 환경을 근본적으로 건강하게 만드는 제품으로 정평이 나있다"라고 전했다. 닥터그루트는 29일부터 이마트 등 전국 대형마트와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출시 8주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두피 건강에 대한 연구 성과를
-
이랜드 후아유, 바이커 컬렉션 실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운영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바이커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바이커 컬렉션은 바이커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간절기 컬렉션이다"라며 "모노톤 컬러 기반의 시원한 여백을 느낄 수 있으며, 여름철에도 입기 좋은 얇고 가벼운 소재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컬렉션에서는 △반팔 티셔츠 △링거 티셔츠 △래글런 티셔츠 △헨리넥 긴팔 티셔츠 △후드 티셔츠 △트랙 셋업 △버뮤다 팬츠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대표 상품 반팔 티셔츠는 빈티지 다잉 기법으로 자연스럽게 염색된 것이 특징이며, 크롭한 기장감으로 트
-
일동후디스, ‘후디스 산양유아식’ 누적 판매 2300만캔 돌파
일동후디스가 ‘후디스 산양유아식 시그니처(이하 후디스 산양유아식)’의 누적 판매량이 2,300만캔(800g 기준)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높이가 18cm인 제품 캔을 한 줄로 쌓아 올리면, 에베레스트 높이의 약 500배에 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로 출시 22주년을 맞은 후디스 산양유아식은 뉴질랜드 청정지역에서 자연방목으로 기른 산양의 신선한 원유로 직접 만든 프리미엄 유아식이다"라며 "출시 첫 해 약 20만캔의 판매고를 올린 후, 부모들의 입소문을 타며 22년간 국내 산양분유 시장에서 부동의 1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일동후디스는 후디스 산양유아식의 성공 요인으로 ‘우수한 제품력’과 ‘브랜
-
롯데관광개발, DP 월드 투어 챔피언십 참관 패키지 선보여
롯데관광개발은 유럽 최정예 골퍼들의 시즌 피날레 무대인 ‘DP 월드 투어 챔피언십’을 직관하고, 챔피언십 장소인 주메이라 골프클럽에서 라운딩까지 즐길 수 있는 두바이 골프 투어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이번 참관 패키지는 오는 11월 15일에 출발하는 6박 8일 일정으로, 인천에서 두바이 직항의 대한항공 왕복 프레스티지석을 이용한다"라며 "총 16명 소수 정예로 운영되며 가격은 1인 1,190만 원(각종 세금 포함)이다"라고 전했다. 두바이 주메이라 골프클럽에서 개최되는 DP 월드투어 챔피언십은 DP 월드투어(구 유러피언 투어)의 시즌 마지막 대회로 시즌 전체를 통틀어 최고의 활약을 펼친 유럽 상위
-
bhc, "‘민생회복 소비쿠폰’ 활용 고객 증가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효과에 힘입어 전국 가맹점의 주말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25% 정도 상승했다.bhc에 따르면, 소비쿠폰이 본격 사용되기 시작한 7월 22일 이후 가맹점 방문 고객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배달앱을 통한 ‘만나서 결제하기’ 건수와 포장 주문 건수가 눈에 띄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bhc 관계자는 "자사앱과 공공배달앱 ‘땡겨요’ 등 다양한 채널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가능해 효과가 더 커진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상승세는 대부분의 매장에서 소비쿠폰 사용 가능하다는 점과 더불어, 자사앱을 통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최근 출시된 신
-
BBQ, 제대군인 대상 창업설명회 및 치킨캠프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최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군간부 제대 예정 군인 및 가족 30여 명을 초청해 창업설명회 및 실습형 치킨캠프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2014년 제대군인지원센터와 체결한 ‘제대군인 취업 및 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의 연장선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 잠시 중단됐던 '제대군인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본격적인 재개를 알리는 자리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BBQ의 창업 전문 교육기관인 치킨대학에서 ▲브랜드 철학 ▲프랜차이즈 산업 구조 ▲매장 운영 프로세스 등에 대한 이론 교육을 수강하고, ▲역사관 ▲브랜드관
-
매일헬스뉴트리션 ‘고단백 기능성 원료 개발’ 3자 공동연구 체결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세계적인 유청 단백질 전문 기업 △알라푸드인그리디언츠(Arla Foods Ingredients: AFI) 및 대사플럭스 분석플랫폼 기업 △마이오케어(myocare)와 함께 근육 기능 강화를 위한 ‘베타-락토글로불린(β-lactoglobulin: 이하 BLG)’ 기반 기능성 원료 개발에 대한 3자 공동연구 계약을 24일 체결했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공동연구는 BLG 소재의 근육 기능 강화 효능 규명 및 관련 기능 고도화를 목표로 하며, 세 회사는 각자의 전문 기술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글로벌 수준의 프리미엄 단백질 소재 연구에 협력할 예정이다"라며 "BLG는 우유 단백질의 주요 성분 중 하나로, BCAA(분지쇄
-
세븐일레븐 ‘제 32회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진행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주최한 ‘제32회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가 종료됐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지난 5월 ‘지구 얼음아, 녹지마!’ 주제로 전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총 2천작의 그림이 접수됐다"라며 "올해 대회는 UN이 지정한 ‘2025 국제 빙하 보존의 해’를 기념하고, 1927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의 한 얼음공장에서 태동한 세계 최초∙최대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의 브랜드 유산인 ‘얼음’의 상징성과 연계해 진행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달부터 약 한 달간 전문가 심사, 경영주 및 임직원들의 투표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고, 29일 오전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본사에서 시
-
[스포츠 이슈]박현성, UFC 랭킹 6위 타이라 타츠로와 메인 이벤트로 격돌 "큰 기회 왔다"
UFC 최초로 한일전이 메인 이벤트를 장식한다.‘피스 오브 마인드’ 박현성(29)이 UFC 플라이급(56.7kg) 랭킹 6위 타이라 타츠로(25∙일본)와 격돌, 큰 기회를 잡았다. ROAD TO UFC 시즌 1 플라이급 우승자 박현성(10승)은 오는 8월 3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펙스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타이라 vs 박현성’에서 타이라 타츠로(16승 1패)와 맞붙는다. 아시아 선수끼리 메인 이벤트에서 맞붙는 건 30년이 넘는 UFC 역사상 최초다. 경기를 5일 남겨두고 경기가 공식 성사됐다. 타이라의 원래 상대 아미르 알바지가 부상을 입으면서 박현성이 타이라의 새 상대로 경기 제안을 받았다. 마침 시차적응을 위해
-
[호텔단신]롯데호텔앤리조트, 스포츠와 휴식 결합한 스포츠케이션 상품 출시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스포츠와 휴식을 결합한 스포츠케이션(Sports+Vacation)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각 호텔의 지역적 특성과 스포츠 인프라를 활용해 골프, 축구, 야구를 테마로 한 세 가지 상품을 준비했다.먼저, 롯데시티호텔 제주는 골프와 숙박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패키지 ‘골프 인 더 시티(Golf in the City)’를 판매한다. 디럭스 마운틴룸 1박과 롯데스카이힐CC 제주에서의 18홀 라운딩(2인 기준 박당 1회)으로 구성되었으며, 수영장 2인 입장권도 포함된다.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탁 트인 자연 속에서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며 진정한 스포츠케이션을 경험할 수 있다. 예약 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 투숙 기간은 오는
-
[생활경제 이슈] 글로오리진, 고용량 비타민B3 출시外
토털 라이프 서포트 기업 오퍼니티 주식회사는 지난 28일, 신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글로오리진(GlowOrigin)의 고용량 비타민B3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글로오리진 비타민B3는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의 GMP 글로벌 뉴트리션(GMP Global Nutrition)사의 고품질 비타민B3(니코틴산아미드)를 단일 원료로 사용했으며, 1캡슐당 비타민B3 일일 권장 섭취량의 3,333%에 해당하는 500mg을 섭취할 수 있다.비타민B3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하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으로, 탄수화물과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세포의 신호전달과 DNA복구, 세포재생 과정에 관여하며, 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