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개별 비타민 효능 높이는 ‘V-Booster™’ 개발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개별 비타민의 효능 배가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 소재 ‘V-Booster™’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닥터지는 닥터지만의 피부과학 연구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특별한 효능과 가치를 제공하고자 2024년부터 ‘퓨어비타민’ 라인의 주요 성분인 순수 비타민 A, B3, B5, C의 효능을 강화하는 독자 성분을 개발해왔다.이번에 특허 출원한 ‘V-Booster™’는 코엔자임Q10으로 잘 알려진 유비퀴논을 비롯한 항산화 성분을 ‘나노 리포좀’ 구조에 담아 피부에 보다 안정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나노 리포좀’은 인지질로 구성된 미세한 구형의 입자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유효 성분을 보호하고 피부 흡수율을 높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편의점 3000여곳 혹서기 라이더 쉼터 운영 外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31일부터 고용노동부, 이마트24와 함께 수도권 이마트24 편의점을 배달라이더를 위한 혹서기·혹한기 동행쉼터로 운영하고 방문한 라이더에게 이마트24 모바일쿠폰을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4년 우아한청년들이 이마트24, 서울노동권익센터와 함께 시작한 ‘이동노동자 동행쉼터 협력사업’의 연장선이다. 지난해 사업은 ▲접근성과 실효성 높은 편의점 지정 ▲기존 인프라 활용해 즉시 도입 가능 ▲가맹점주와 라이더 간 상생모델 구축 ▲운영기간 중 민원발생 ‘0건’ 달성 등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에 우아한청년들은 지원규모와 참여기관을 확대해
-
아워홈, 온더고 일본식 정통 덮밥 2종 선보여
아워홈은 미식 냉동도시락 브랜드 온더고의 신제품 ‘정통 일식 가츠동’과 ‘정통 일식 규동’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온더고는 ‘보이는 맛 그대로’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내걸고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린 간편 도시락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한식, 양식, 분식 등 30종 이상 메뉴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초 누적 판매량 1200만 개를 돌파하며 아워홈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아워홈은 이번 일식 신제품 2종 출시를 통해 온더고의 메뉴 다양성을 확대하고, 어디서나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이번 신제품은 일식 인기 메뉴인 가츠동과 규동을 가정에서
-
오뚜기 타바스코®X포케올데이, 여름 한정 신메뉴 선보여
㈜오뚜기가 프리미엄 포케 브랜드 ‘포케올데이’와 손잡고, ‘타바스코® 고추장 핫소스’를 활용한 여름 한정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협업 메뉴는 ‘스파이시 육회 참기름 메밀면 샐러드’와 ‘스파이시 골뱅이 참기름 메밀면 샐러드’로, 모두 ‘타바스코 고추장 핫소스’가 함께 제공된다"라며 "포케올데이 대표 메뉴인 ‘들기름 메밀면 샐러드’를 참기름과 제로슈거 메밀면으로 업그레이드해 ‘참기름 메밀면 샐러드’로 새롭게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기에 ‘타바스코 고추장 핫소스’로 무쳐 매운맛을 더한 육회와 골뱅이를 각각 토핑으로 더했으며 기호에 따라 추가로 소스를 더해 더욱 매
-
[생활경제 이슈] 원할머니 보쌈족발, ‘복날 맞이 민생 회복 프로모션’ 진행 外
외식브랜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쿠팡이츠, 배달의민족 등 배달앱을 통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복날 맞이 민생 회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보양식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에 맞춰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여름철 원기 회복 메뉴를 보다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먼저 쿠팡이츠에 입점된 원할머니 보쌈족발 직영점 및 가맹점에서 3만 원 이상 주문 시 최대 1만5천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쿠팡이츠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쿠팡이츠 할인 프로모션은 오는 8월 3일(일)까지 이어진다.이어 8월 4일(월)부터 8월 10일(일)까지 배달의민족
-
크리스피크림 도넛, ‘픽앤딥(Pick&Dip)’ 3종 선보여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출시한 신 메뉴 ‘픽앤딥’ 도넛이 출시 이후 4주간 누적 판매량 40만개 이상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롯데GRS 관계자는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딥 ▲시가몬 슈가 딥 ▲코코아 슈가 딥 3종으로 구성된 픽앤딥 도넛은 소스를 찍어 먹는 도넛으로 기존 도넛 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었던 형태의 제품이라 많은 고객들의 기대감을 자아낸 신제품이다"라며 "크림이 도넛 안에 필링 되어 있는 발상을 전환해 여러가지 디핑 소스에 직접 찍어먹을 수 있도록 도넛을 말발굽 모양으로 제작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은 출시 2주일만에 목표
-
하이트진로, 일본 RTD 기린 ‘효케츠’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일본 RTD(Ready To Drink)제품 ‘효케츠(HYOKETSU)’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효케츠는 2001년 7월 일본 기린그룹에서 출시한 브랜드다"라며 "‘깔끔하고 과하게 달지 않게 과즙의 싱그러움을 담은 술’을 지향하며 제조방법을 차별화, 일본 내 RTD 판매량 1위의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국내에 유통되는 제품은 복숭아 맛의 ‘효케츠 모모(HYOKETSU MOMO)’로 복숭아 과즙의 싱그러움을 머금은 맛이 특징이다"라며 "과일에서 저온 추출해 투명화 한 과즙을 사용하여 잡미가 없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도수는 6.3%이며 330ml용량의 캔 제품 1종이 출시된다"라고
-
롯데웰푸드,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2화 공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아이돌 그룹 크래비티(CRAVITY)의 멤버 정모와 함께 하는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정모의 아이스브레이킹’ 2화를 공개하고, ‘2025 설레임런’ 참가 티켓을 증정하는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정모의 아이스브레이킹’은 프로그램 MC인 정모가 다양한 체육 정모(동아리)에 찾아가 함께 운동하며 아이스크림을 매개로 사람들과 소통하는 콘텐츠다"라며 "지난달 공개한 1화에서는 축구 동아리를 방문해 구구콘을 매개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구구콘으로 가득 채운 냉동 쇼케이스를 선물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31일 롯데웰푸드 공식 유튜브 채널 '맛깔스튜디오
-
도미노피자, ‘핫 썸머 랍슈투 배달데이’ 실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8월 1일(금)부터 14일(목)까지 ‘핫 썸머 랍슈투 배달데이’를 진행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핫 썸머 랍슈투 배달데이’는 도미노피자의 인기 메뉴인 베스트 3종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블랙타이거 슈림프,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 자사앱 배달 주문 시 온라인 회원들에게 랜덤 할인쿠폰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할인금액은 9천원에서 최대 1만5천원까지 제공된다"라며 "특히 이번 ‘핫 썸머 랍슈투 배달 데이’ 프로모션 이용 회원 중 4명을 추첨해 자사 모델인 손흥민 선수의 국가대표 자필 싸인 유니폼을 추첨해 증정한다"라고 말했다. 손흥민 선수의 싸인 유니폼 증정 이벤트 대상은 프로모션 이
-
우아한형제들, ‘배민프렌즈’ 10기 발대식 열어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지난 29일 서울 송파구 소재 배민아카데미 서울센터에서 배민프렌즈 10기 발대식을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배민프렌즈는 외식업주들이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하도록 배민이 운영을 지원하는 외식업 사장님 모임이다"라며 "지난 2020년 10월 1기가 출범한 이후 기수마다 5~6개월가량 활동을 하며 9기까지 총 126명의 업주가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10기로 선발된 20명의 업주들은 앞으로 6개월간 활동을 이어간다.앞서 올해 상반기에 활동한 9기 업주들은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약 5개월간 ‘함께·성장·나눔’을 키워드로 활동했다. ‘사장으로서의 가치
-
모두투어, KATA 선정 '2025 국내 안전 여행 상품'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2025 국내 안전 여행 상품'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한국여행업협회(KATA)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5 국내 안전 여행 상품’ 공모에서 선정된 우수 상품으로 구성됐다"라며 "해당 공모전은 여행의 안전성과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소비자 신뢰와 국내 여행 산업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KATA는 1·2차 서류심사와 발표 평가를 거쳐 총 9개 여행사의 27개 상품을 최종 선정했다"라며 "평가는 △상품의 독창성 및 일정 구성(40점) △안전 예방 및 정보 제공 체계(35점) △조직의 안전 운영 시스템(25점) 등의 항목
-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150달러 이상 구매한 외국인 관광객 대상 증정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리유저블백을 선보이며, ESG 경영 실천과 함께 외국인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롯데면세점 관계자는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부산점, 제주점에서는 150달러 이상 구매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리유저블백인 ‘베러백’을 증정한다. 제품 소진 시까지 1인 1회 제공되며, 별도로 판매되지는 않는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4월 마케팅 캠페인을 새롭게 선보이며 내외국인 슬로건을 발표했다"라며 "이번 롯데면세점 리유저블백은 외국인 대상 슬로건인 ‘Tax-Free is Good, Duty-Free is Better’을 내세워 ‘베러백(Better Bag)’ 컨셉으로 제작되었다"라고 말했다. 롯데면세점 ‘베러백’은 기존 롯
-
한국P&G, 2025 인턴십 참가자 대상 해외 지사 탐방 진행
한국P&G가 ‘2025 상반기 채용전환형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싱가포르 지사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한국P&G 관계자는 "약 2개월간 운영되는 인턴십 과정의 핵심 커리큘럼인 이번 탐방은 최근 3박 4일간 싱가포르에 위치한 P&G 아시아태평양본부에서 진행됐다"라며 "영업마케팅, 재무전략, 물류(SCM), 인사, IT 등 총 5개 부문에서 선발된 인턴 15명이 참가해 글로벌 소비재 시장에서의 전략 수립과 실무 과정을 직접 경험했다"라고 전했다. 한국P&G는 Z세대 인재들과의 소통 강화와 실질적 성장 기회 제공을 위해 이번 탐방을 단순 견학이 아닌 몰입형 커리어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참가자들은 현지 지사에 근무 중인 글로벌
-
[생활경제 이슈] 배스킨라빈스, ‘블루 바나나 브륄레’ 이달의 맛 공개 外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머프(Smurfs)’와 협업한 8월 이달의 맛 ‘블루 바나나 브륄레’를 공개했다.이번 언텁쇼(Untub Show, 신제품 아이스크림 ‘텁’ 최초 개봉 행사)는 ‘스머프 빌리지(Smurfs’ Village)’를 테마로,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서 25일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8월 6일 개봉을 앞둔 영화 ‘스머프(The Smurfs Movie)’의 티저 영상이 상영됐다.이 날 공개된 8월 이달의 맛 ‘블루 바나나 브륄레’는 영화 ‘스머프(The Smurfs Movie)’ 개봉시기에 맞춰 출시된 플레이버다. 시선을 잡는 파란색의 바나나 아이스크림과 커스터드 아이스크림을 조합했다.배스킨라빈스는 초
-
대상 청정원, 여름 한정 고추장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여름철 대표 식재료인 매실과 호박을 활용한 시즌 한정 ‘순창 고추장’ 2종을 출시한다.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특정 계절의 식재료로 미식을 즐기는 ‘제철코어’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시즌 한정 제품에 대한 수요도 함께 늘고 있다"라며 "이에 대상 청정원은 여름을 대표하는 식재료로 만든 고추장 2종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며, 전통 장류에 계절 식재료를 접목한 기획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순창 우리쌀 매실고추장’과 ‘순창 태양초 호박고추장’ 등 총 2종으로, 주재료인 청매실과 호박은 100% 국산 재료로 만들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
CJ CGV, 국내 엔터 업계 최초 오픈소스 국제 표준 인증 획득
CJ CGV는 국내 엔터테인먼트 업계 최초로 오픈소스 국제 표준 인증인 ‘ISO/IEC 5230:2020’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CJ CGV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CJ CGV가 체계적인 오픈소스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공인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픈체인(OpenChain) 프로젝트’는 미국의 비영리 단체인 리눅스 재단(Linux Foundation)의 주도로 시작된 국제 협력 프로젝트다"라며 "기업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정책 및 프로세스, 담당 조직과 인력의 전문성, 구성원 교육 등 컴플라이언스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제 표준 인증(ISO/IEC 5230:2020)을 부여한다"라고 말했다. 이 표준
-
CLS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축구 경기 무료 초청권 지급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상반기 휴가 사용 비율 최상위 위탁배송업체 및 격주 5일 비율 최상위 위탁배송업체 등에게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축구 경기 무료 초청권을 지급했다고 30일 밝혔다.CLS 관계자는 "무료 초청권은 격주 5일 확산과 위탁배송업체 소속 배송기사들의 여름 휴가 독려를 위해 참여도 높은 위탁배송업체에 지급됐으며, 위탁배송업체들은 소속 배송기사들에게 무료 초청권을 배포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퀵플렉서 업무 4년째인 이승준씨는 동료들과 함께 7월 30일(수)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5 쿠팡 플레이 시리즈’ 팀 K리그와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1경기를 관람한다"라고 전했다. CLS는 업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