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노랑풍선, ‘옐로팡딜’ 진행
노랑풍선은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국내 다채로운 여행지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옐로팡딜’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해외 못지않게 풍경, 먹거리, 힐링 요소를 모두 갖춘 국내 여행지는 최근 트렌드인 짧고 굵은 휴가, 근거리 힐링 여행, 자연 중심의 로컬 여행에 딱 맞는 선택으로 평가받고 있다"라며 "특히 이동 시간 부담이 적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떠날 수 있어 가성비/가심비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라고 전했다.이에 노랑풍선에서는 ‘옐로팡딜’을 통해 고객이 다양한 국내 여행지를 둘러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오는 6월 9일까지 단 2주간 진행되는 이
-
젝시믹스, 中 항저우서 10주년 이벤트 진행
젝시믹스(대표 이수연)가 중국 항저우에서 진행한 '젝시믹스 10주년 프로모션(XEXYMIX 10周年 推广)'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이번 초대형 오프라인 이벤트는 지난 25일 저장성 항저우 시호 중심가에 있는 소백화월극장(小百花越剧场)에서 열렸다"라고 전했다. 해당 지역은 연간 2,0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중국 대표 관광지로, 나비 모습을 연상시키는 야외 옥상 공간이 유명한 소백화월극장은 핵심 랜드마크로 손꼽힌다.현장에서는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젝시믹스 제품을 한자리에서 선보이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이와 함께 젝시믹스와 스테디셀러 ‘블랙라벨 시그니처’ 시리즈의 과거를 톺아볼 수 있는
-
애경산업 치유비,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시설에 생리대 기부
‘애경산업의 여성 바이오 브랜드 ‘치유비’(ChiuuB)가 다가오는 5월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시설에 2억 2천만원 상당의 ‘치유비 자연감촉 생리대’를 기부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치유비는 지난 26일 전국가정폭력피해자보호시설협의회와 함께 ‘가정폭력 보호시설 지원을 위한 치유비 전달식’을 진행했다"라며 "이번 전달식은 가정폭력으로 인해 신체적∙정신적으로 상처받은 여성을 위로하고 경제적인 사정으로 생리대가 부족해 위생 문제를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기부된 생리대는 전국 66개소의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시설에 배분될 예정이다.
-
[생활경제 이슈] 빽다방, 대규모 릴레이 할인 진행 外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 강석원)이 다가오는 여름 성수기 시즌을 맞아, 오는 6월 12일(목)까지 통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대규모 릴레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빽다방은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빽다방의 인기 메뉴를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는 이번 릴레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특히 대규모 상생지원책의 일환으로 본사에서 모든 할인 및 홍보 비용을 전액 지원해 가맹점의 실질적인 매출 증진은 물론, 고객 만족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이번 프로모션은 매장을 찾는 고객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먼저
-
[생활경제 이슈] 비비안, 日아츠기와 전략적 제휴 外
비비안이 일본 이너웨어 기업 아츠기(ATSUGI)와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비비안은 양사가 지난해 10월 체결한 업무협약(MOU) 이후 긴밀한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아츠기 '냉·강 스타킹'의 올리브영 입점과 비비안의 일본 시장 진출 준비가 순조롭게 이루어지는 등 동반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하고 있다.비비안과 아츠기는 상호 총판 계약을 바탕으로 비비안이 아츠키 상품의 한국 내 독점 수입·유통을, 아츠기가 비비안 상품의 일본 내 총판을 맡는 구조로 유통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각국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고객 접점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특히 아츠기의 프
-
㈜오뚜기, ‘오늘밥상 마라떡볶이소스’ 선보여
㈜오뚜기가 ‘오늘밥상 마라떡볶이소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오늘밥상 마라떡볶이소스’는 산초와 두반장으로 맛을 낸 마라에 진한 사골육수를 더해 매콤한 풍미와 감칠맛을 구현했다"라며 "별도의 추가 양념이 필요 없기에 조리 과정이 간편하면서도 마라 특유의 향과 감칠맛을 살려,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마라떡볶이를 완성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호에 따라 당면, 청경채, 소세지 등 다양한 재료를 추가해 개인 취향에 맞춰 색다르고 맛있게 마라떡볶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마라떡볶이소스 출시로 오늘밥상 떡볶이소스는 기존의 매콤달콤한 ‘진한 멸치육수로 맛을 낸 떡볶이소스
-
NS홈쇼핑, 유튜브 콘텐츠 뉴파머스 구독 좋아요 이벤트 진행
NS 홈쇼핑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콘텐츠 ‘뉴파머스’ 구독 좋아요 이벤트가 26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고 27일 밝혔다. NS 홈쇼핑 관계자는 "이벤트 참여방법은 뉴파머스 콘텐츠를 시청하고 좋아요를 누른 이미지나 NS푸드페스타 구독중 이미지를 캡쳐해 유튜브 게시판의 이벤트 링크로 응모하면 된다"라며 "응모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31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6월 5일 유튜브 채널 게시판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뉴파머스’는 NS홈쇼핑의 ‘뉴파머스 프로젝트’의 주요 콘텐츠로 우리식탁을 책임지는 새로운 시대의 농부들의 이야기를 영상에 담았으며 NS홈쇼핑의 유튜
-
GS25, ‘손앤박 하티’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색조 전문 브랜드 ‘손앤박’과 협업하여 ‘손앤박 하티(HATTY)’ 색조 화장품을 29일 단독 출시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손앤박 하티(HATTY)’는 ‘HANDY(유용한, 편리한)’와 ‘BEAUTY(아름다움)’의 합성어로,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을 갖춘 GS25만의 전용 색조 라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되는 상품은 립앤치크 5종과 아이브로우 2종으로 가격은 모두 3천 원이다"라고 전했다. ‘손앤박 하티 립앤치크’는 ▲소르베코랄 ▲소프트피치 ▲시럽로즈 ▲멜로구아바 ▲슈가핑크 총 5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속부터 은은하게 물드는 듯한 수채화 발색과 탱글한 텍스처에
-
남양유업, ’KB굿잡’ 체험형 채용 부스 운영
남양유업이 지난 26일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참가했다고 27일 밝혔다.민간 취업박람회인 KB굿잡은 2011년 시작 이후 누적 방문자 122만 명, 5,800여 개 기업이 참가했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날 박람회에는 약 2만 명의 구직자가 참여했다"라며 "남양유업은 직무별 1:1 상담, 우수 인재 Pool 등록, AI 컬쳐핏 진단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실질적인 채용 정보와 조직문화 적합도 분석 기회를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AI를 활용한 조직문화 적합도 진단은 높은 참여율과 만족도를 보이며 현장 호응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
[생활경제 이슈] 설빙, 수박, 멜론 활용한 신메뉴 출시 外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여름을 맞아 제철 과일을 활용한 신메뉴 6종을 출시한다.설빙이 오는 28일부터 선보이는 이번 신메뉴는 여름 제철 과일인 수박을 활용한 화채형 빙수 2종과 멜론을 활용한 빙수 2종, 제철 음료 2종으로 시원 달콤한 여름의 맛을 전한다.수박을 활용한 화채설빙 2종은 여름철 대표 디저트 ‘수박 화채‘를 재해석한 '부어먹는 설빙' 콘셉트로 화채처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메뉴다. '수박듬뿍화채설빙'은 우유 얼음 위에 가득 올린 수박과 쫀득한 코코넛젤리 조합에 톡톡 터지는 설빙소다를 원하는 만큼 부어 먹을 수 있어 취향에 따라 맛보는 재미를 더했다.'과일흠뻑화채설빙'은 수박, 멜론, 망고에 상큼한
-
이마트24, 뮤지컬 ‘팬텀’ IP콜라보 상품 8종 선봬
이마트24는 뮤지컬 ‘팬텀’과 협업한 상품 8종을 이달 27일(화) 부터 선보인다.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피크닉샌드위치(3,900원) ▲블랙비프치즈버거(4,900원) ▲나폴리탄치즈돈까스삼각김밥(1,400원) ▲반숙오므라이스정식(5,500원) ▲다크초코프레첼(2,000원) ▲마카롱 3종(2,300원) 등 이다.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 협업 상품은 뮤지컬 ‘팬텀’의 스토리와 배경을 상품에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라며 "뮤지컬 내용에 있는 피크닉 장면에서 착안해 ‘피크닉샌드위치’를 개발하고, 팬텀의 어두운 분위기를 살린 ‘블랙비프치즈버거’와 ‘다크초코프레첼’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고객들은 6월 한달간, 해당상품을 구입하면서 모바일 앱
-
일동후디스 하이뮨, 서울YWCA 시민걷기축제에 후원 진행
일동후디스 하이뮨이 지난 24일 남산공원에서 개최한 2025 서울YWCA 시민걷기축제에 후원을 진행했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서울YWCA는 창립 103년 역사를 바탕으로 여성, 청소년, 환경, 평화 운동을 지속 펼쳐왔다"라며 "2000년부터 매해 5월마다 시민과 회원의 건강한 신체활동 참여 및 돌봄 문화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시민걷기축제를 개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모두를 잇는 한 걸음’이라는 축제 의미에 걸맞게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고 공감하는 문화 형성에 동참하고자 제품을 후원했다"라며 "축제 참가자 전원에게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를 제공해 단백질 섭취와 균형 영양을 지원했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후원한 ‘하이
-
세븐일레븐, ‘컵스’ 시리즈 2탄 ‘초코츄러스’ 선보여
세븐일레븐은 스포츠 경기 관람 성수기 시즌인 5월을 맞아 자체 제작한 ‘컵스’ 시리즈 2탄으로 각종 음료를 끼워 먹을 수 있는 트레이를 갖춘 ‘초코츄러스’를 오는 28일부터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지난해 프로 스포츠 사상 첫 1000만 관중 시대를 열었던 프로야구의 인기가 올해는 더욱 뜨겁다"라며 "올해는 시즌 총 1200만 관중 돌파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는 만큼 뜨거운 열기에 힘입어 유통업계에서도 앞다투어 야구 관련 상품 및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은 이처럼 야구 관련 상품이 큰 수요를 보임에 따라 지난 3월 캔 음료 상품에 결합해 즐길 수 있는 즉석식품 시리즈 ‘컵스’를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2차 사업설명회 진행
신세계푸드는 지난 23일 서울에서 노브랜드 버거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데 이어, 오는 30일 부산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사업 설명회 참석은 노브랜드 버거 SNS를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23일 서울∙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1차 사업설명회를 열고, 참석한 80여명 예비창업주에게 노브랜드 버거의 사업 경쟁력을 공감하는 자리를 가졌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신규 가맹 모델인 ‘컴팩트 매장(15평형)’을 포함한 ‘스탠더드 모델(25~30평형)’ 등 유형별 매장 설명과 창업 투자 비용 및 운영 비용, 창업 절차, 사업 현황 등에 대한 상세 안내를 예비 창업주에게 제공했다"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 ‘헬로 썸머 페스티벌’ 진행
롯데마트는 오는 29일(목)부터 4일(수)까지 여름 시즌 상품을 한데 모은 ‘헬로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급격히 더워진 초여름 날씨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철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이어 "지난주에 이어 수박 특가 행사를 다시 한 번 마련했다"라며 "‘수박(5~6kg 미만/통/국산)’은 농림축산식품부 할인 지원과 행사 카드(롯데/신한/NH농협/삼성카드) 혜택을 더해, 1인 1통 한정으로 9990원의 파격가에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블랙위너 수박’, ‘WM12 수박’, ‘AI로 선별한 수박’ 등 수박 전 품목(상품별 중량 상이/국산)을 30% 저렴하게 내놓는다. 이외 인기 여름 과일 혜
-
CU, CU Hawaii LLC와 MFC 체결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이 ‘BGF리테일 하와이 법인’을 설립하고 하와이 현지 기업 ‘WKF Inc.(이하 WKF)’’의 편의점 전문 신설 법인인 ‘CU Hawaii LLC’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이하 MFC)을 체결했다.CU 관계자는 "이번 하와이 진출을 통해 국내 편의점 업계에서 가장 먼저 미국 시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위상을 더욱 높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와이 파트너사인 WKF를 포함한 파트너 소유 회사들은 현지에서 부동산 개발 및 투자 사업을 비롯해 출판과 미디어, 유통 산업까지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라며 "파트너 기업은 해당 사업들의 안정적 수익과 여러 자선 활동에 기반해 현지에서 높은 명성을 얻고
-
[생활경제 이슈] 광주요 북촌점, 한식 디저트 브랜드 ‘아라리’ 동시 오픈 外
광주요그룹이 오는 6월 2일, 서울 북촌에 위치한 전통 한옥 공간 ‘수경재’에서 명품 도자 브랜드 ‘광주요 북촌점’과 가온소사이어티의 한식 디저트 브랜드 ‘아라리(ARARI)’를 동시 오픈한다. 광주요 이천센터점, 한남점에 이어 3번째 직영점인 ‘광주요 북촌점’은 광주요의 리브랜딩 요소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공간으로 의미가 깊다. 이번 리브랜딩은 단순한 시각적 변화를 넘어 광주요의 정체성을 재정의함으로써 시대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리브랜딩 스토리의 출발점은 창립자 조소수 선생의 1966년 작품 ‘백자 진사 포도문 호’에서 비롯된다. 익숙한 형태의 포도가 아닌, 자유롭게 흐르는 넝쿨과 별모양의 포도송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