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칠성음료, 환경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지속가능보고서 발간 등 ESG 활동 전개
롯데칠성음료는 오랜 기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료·주류 기업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최근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 환경 이슈 등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고자 ESG 경영에 기초한 ‘지속가능성’ 역량을 기업의 핵심 전략으로 삼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중이라고 밝혔다.지난 6월 25일 롯데칠성음료는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제30회 환경의 날 기념 환경보전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진정성 있는 친환경 활동의 공적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투자자 및 이해관계자들을 위해 2024년의 ESG 경영 성과와 미래 실천 전략을 담은 ‘2024 지속가능성보고서’를 지난 6월에 발간하며 관련활
-
[생활경제 이슈] 빽다방,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여름 시즌 한정 메뉴·굿즈 출시 外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ONE PIECE)’와 협업해 여름 시즌 음료 2종(써니호 오션 스무디, 고무고무 깔라만시 스무디)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원피스’는 해적왕을 꿈꾸는 주인공 ‘루피’의 위대한 모험 이야기를 담은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원피스 세계관 속 주요 캐릭터와 상징적인 요소들을 빽다방 스타일의 음료와 굿즈로 구현해 콜라보의 의미를 더했다.먼저 ‘써니호 오션 스무디’는 주인공 루피와 동료들이 타고 다니는 써니호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메뉴다. 푸른 바다를 연상시키는 청량한 색감과 달콤한 리치 풍미가 어우러진 스무디에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제퍼슨·더 디콘’으로 서울바앤스피릿쇼 진행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제퍼슨(Jefferson’s)’과 스카치 위스키 ‘더 디콘(The Deacon)’이 참여한 ‘2025서울바앤스피릿쇼(Seoul Bar & Spirits Show)’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7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 프리미엄 주류 박람회라는 명성에 걸맞게 사흘 내내 관람객들로 북적였다. 특히 제퍼슨과 더 디콘 부스에는 약 3만 6천여 명이 방문해 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제퍼슨 버번’은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로, 서로 다른 메시빌과 숙성 연도의
-
11번가, 여름시즌 인기 e쿠폰 할인 이벤트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내일(8월 1일)부터 4일까지 8월 ‘E쿠폰 메가 데이’를 열고, ‘구글(Google)’, ‘뚜레쥬르’, ‘버거킹’, ‘빽다방’ 등 인기 브랜드 4곳의 e쿠폰을 최대 45% 할인가에 판매한다.11번가 관계자는 "‘E쿠폰 메가 데이’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 브랜드별 e쿠폰을 엄선해 매월 초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판매하는 정기 프로모션이다"라며 "이번 행사에서는 고객들이 무더운 날씨에 주로 찾는 여름철 인기 상품군들을 중심으로, 하루 한 브랜드씩 순차적으로 특가 e쿠폰을 선보이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먼저 행사 첫날인 1일에는 시원한 마실거리를 즐길 수 있는 ‘음료 e쿠폰’을 할인가에 선보인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할라피뇨 파퍼 몬스터’ 출시 外
버거킹이 지난달 출시한 ‘할라피뇨 파퍼’ 시리즈를 확장, 두 가지 소스와 치킨 패티를 더해 매콤함과 푸짐함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신제품 ‘할라피뇨 파퍼 몬스터’를 31일 출시한다.‘할라피뇨 파퍼 몬스터’는 기존 ‘할라피뇨 파퍼’의 몬스터 버전으로, 두 가지 매운맛에 푸짐함까지 모두 즐기고 싶었던 소비자들의 니즈를 한 번에 해결해줄 수 있는 메뉴다.할라피뇨의 풍미와 양파의 아삭한 식감을 살린 새콤달콤한 ‘할라피뇨 랠리쉬 소스’와 스모키하고 매콤한 멕시칸 스타일의 ‘할라피뇨 치폴레 소스’를 함께 사용해 완벽한 ‘맵단’ 조합을 구현했다. 여기에 버거킹의 시그니처인 직화 순쇠고기 패티와 100% 통닭다리살 치킨 패티
-
신세계푸드, ‘블랑제리' 스타필드 마켓 동탄점 새단장 선보여
신세계푸드가 마켓 내 베이커리 매장 ‘블랑제리 동탄점’을 새롭게 오픈한다.31일 신세계푸드는 ‘스타필드 마켓 동탄’ 리뉴얼 오픈에 맞춰 기존 이마트 내에서 운영하던 베이커리 매장을 새단장한 ‘블랑제리 동탄점’으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이번에 새단장 오픈한 ‘블랑제리 동탄점’은 베이커리 쇼핑이 더욱 쉽도록 상품 특성별 별도 진열 방식을 도입하고, 매장 배치를 일자형으로 구성해 쇼핑 편의를 높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베이커리 상품 특성별로 건강빵∙데일리빵∙패밀리빵 등 6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하고, 카테고리별 존(zone)을 나누어 진열해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쉽게 쇼핑할 수 있도록 적용했다"라고
-
남양, 권익위 ‘윤리경영 자율준수 프로그램’ 참여
남양유업이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 주관 ‘윤리경영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 지원 기업으로 선정돼, 부패방지 제도 강화를 위한 본격적인 컨설팅 절차에 돌입했다고 31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지난달 전 임직원 대상 윤리경영 인식 설문을 시작으로, 청렴문화 확산과 제도 내재화를 위한 준비에 착수했다"라며 "이번 윤리경영 CP 제도 도입은 과거 경영진의 비위행위 재발 방지 및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의 일환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윤리경영 자율준수 프로그램은 권익위가 공공기관 및 기업의 부패방지 역량 강화를 위해 개발한 프로그램이다"라며 "참여 기업은 자체 진단과 권익위의 전문
-
무신사, 서울중기청과 서울지역 패션 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무신사는 지난 30일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서울 중기청’)과 ‘서울지역 유망 패션브랜드의 해외 진출과 수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무신사 관계자는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지역 유망 패션 브랜드 발굴과 성장 지원,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한 온라인 기획전 개최, 글로벌 고객 대상 프로모션 등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추진한다"라며 "또한 서울 중기청이 서울지역 패션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운영중인 ‘레전드50+ 프로젝트’와 연계해 협업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플랫폼 운영 경험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서울 지역 내 성장잠재력을 지닌 패
-
풀무원푸드앤컬처, 프랑스 베이커리 ‘곤트란 쉐리에’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프랑스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곤트란 쉐리에(Gontran Cherrier)’의 국내 사업권을 보유한 ㈜르미디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휴게소 및 공항 등의 컨세션 사업장을 중심으로 브랜드 도입을 본격화한다고 31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협약식에서는 곤트란 쉐리에 셰프가 2018년 프랑스 바게트 대회에서 우승한 레시피로 만든 정통 바게트와 브랜드의 정체성이 담긴 크루아상 등 대표 제품을 소개하며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업무 제휴는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 중인 공항 등의 컨세션 사업장 및 고속도로 휴게소, 위탁급식 사업장에 ‘곤트
-
GS25,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 판매 1위 차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17일 선보인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이 기존 하이볼 판매 1위를 기록하던 ‘짐빔 하이볼’을 제치고 GS25 하이볼 판매 1위에 올라섰다고 31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은 안성재 셰프가 직접 다양한 하이볼을 시음한 뒤 가장 맛있다고 극찬한 상품이다"라며 "이후 안셰프는 해당 상품의 공식 모델로 참여해 GS25 공식 SNS와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맛 평가 영상과 어울리는 안주 추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구매 고객층을 살펴보면 2030대 비중이 70%로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입소문이 퍼지고 있으며, 40
-
이마트24, ‘썸’ 주제의 설렘 가득한 하이볼과 이벤트 선봬
이마트24가 걸그룹 ‘스테이씨(STAYC)’의 러블리한 이미지와 하이볼의 청량한 느낌을 살려 ‘썸’을 콘셉트로한 하이볼 2종을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8월 1일(금) 출시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일본 MZ세대에서 유행인 자스민티 하이볼과 아시아권에서 인기몰이 중인 딸기맛 하이볼에서 아이디어를 얻었고, 연인을 상징하는 두가지 색상의 패키지로 구성된 새로운 콜라보 상품을 통해 뜨거운 여름을 맞아 사랑을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전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늘색 패키지에 자스민 꽃이 그려진 ‘자스민티 하이볼’은 자스민티 추출액에 천연 자스민 향을 더해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향을 살렸으며, 탄산감과 깔끔한 끝 맛이
-
[생활경제 이슈] 구달,‘청귤 비타C 잡티 케어 세럼 알파’ 누적 판매량 1,000만병 돌파 外
(주)클리오(대표 한현옥)의 고기능 클린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구달의 스테디셀러 ‘청귤 비타C 잡티 케어 세럼 알파’가 출시 이래 전체 제품 누적 판매량 1,000만 병을 돌파1)하며, 국내 잡티케어 시장에서의 굳건한 입지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맑고 균일한 피부톤과 잡티 개선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 그리고 제품력에 대한 신뢰가 더해져 이뤄낸 성과다.일명 ‘잡티 이별 세럼’으로 알려진 구달 청귤세럼은 출시 이후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올리브영 어워즈 6년 연속 수상은 물론, 국내외 주요 뷰티 어워즈에서 누적 총 27관왕을 차지했다. (*리뉴얼 이전 제품 포함) 2024년에는 올리브영 에센스/세럼 부문 1위와 글로벌 트
-
롯데마트, 칠레산 ‘파타고니아 생연어’ 1만 9900원 할인 판매
롯데마트는 올 7월부터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칠레 연어 지정 양식장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지정 양식장 선정을 위해 지난 7월 초 칠레 푸에르토몬트 지역에 위치한 연어 양식장 두 곳과 현지 가공장을 방문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정 양식장’을 통해 가격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지정 양식장의 경우 사전 계약 방식으로 진행돼 환율 영향을 덜 받아 고환율 시기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연어를 들여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라며 "이를 위해 롯데마트는 1000여톤의 연어 원물을 사전 계약해 국제 시세 대비 최대 15% 저렴하게 수입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연어 수입량을 사전에 확정해 생산자 수익을 보
-
CU, 게임 캐릭터 ‘피크민(PIKMIN)’ 콜라보 진행
CU가 국내 편의점 업계 최초로 Nintendo(이하 닌텐도)와 IP 제휴를 맺고 인기 게임 캐릭터 ‘피크민(PIKMIN)’ 콜라보를 펼친다.CU 관계자는 "‘피크민’은 미지의 행성을 무대로 신비한 생물인 피크민, 우주견 와치와 모험을 즐길 수 있는 Nintendo Switch 게임 ‘피크민 4’의 캐릭터다"라며 "최근에는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3D 증강현실 게임 ‘Pikmin Bloom(피크민 블룸)’을 통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CU 매장을 방문하는 피크민 블룸 게임 유저는 스페셜 스폿을 발견할 수 있다"라며 "앱을 켜고 전국 CU 매장에 방문한 뒤, 스페셜 스폿을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특별한 디자인의 ‘피크민 4 우주선 데코 피크민’ 모종을
-
BBQ, 7월 한 달간 치킨 1,000마리 기부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역대급 폭염 속에서도 7월 한 달간 착한기부를 통해 1,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하며 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했다고 30일 밝혔다.BBQ 관계자는 "중복을 맞아 수원시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등과 협력해 치킨 기부를 진행했다. 지난 29일에는 수원시 아동복지과와 함께 권선구, 팔달구, 장안구와 군포시 내 그룹홈 아동들에게 150인분의 치킨을 기부했고, 30일에는 경기도 광주시 아동복지센터, 장애인복지센터, 노인복지센터에 총 230인분의 치킨을 전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BBQ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올해로 26년째 이어오고 있는 치킨대학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프랜차이즈 교육 시설인 치킨대
-
[생활경제 이슈] 미닉스, 무선청소기 ‘더 슬림’ 출시 外
앳홈(대표 양정호)의 공간의 가능성을 넓히는 가전 브랜드 ‘미닉스(Minix)’가 초경량•초슬림•초밀착 무선청소기 ‘더 슬림(The Slim)’을7월 30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미닉스의 다섯 번째 신제품인 ‘더 슬림’의 가장 큰 장점은 슬림한 디자인에 걸맞은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공간 활용성이다.미닉스는 손목에 부담을 주는 기존 무선청소기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선보였다. ‘더 슬림’은 1.7kg 초경량 하중심 설계를 적용해 실제 체감 무게를 최대 57%까지 낮춰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최대 폭 6.7cm 초슬림 디자인의 청소기 본체와 바닥에 180도 초밀착이 가능한 구조는 침대나 소파 밑, 자동차 내부 등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개별 비타민 효능 높이는 ‘V-Booster™’ 개발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개별 비타민의 효능 배가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 소재 ‘V-Booster™’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닥터지는 닥터지만의 피부과학 연구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특별한 효능과 가치를 제공하고자 2024년부터 ‘퓨어비타민’ 라인의 주요 성분인 순수 비타민 A, B3, B5, C의 효능을 강화하는 독자 성분을 개발해왔다.이번에 특허 출원한 ‘V-Booster™’는 코엔자임Q10으로 잘 알려진 유비퀴논을 비롯한 항산화 성분을 ‘나노 리포좀’ 구조에 담아 피부에 보다 안정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나노 리포좀’은 인지질로 구성된 미세한 구형의 입자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유효 성분을 보호하고 피부 흡수율을 높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