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아모레퍼시픽, AI 활용 모발 강화 연구 성과 발표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5일 제21차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에서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모발 강화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제21차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에서 아모레퍼시픽은 'Advances in Hair Damage & Repair(모발 손상 및 복구의 발전)'를 주제로 한 세션을 개최했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 라찬수 연구원은 해당 세션에서 'Advanced Sequence-Based Biomaterial Design for Hair Strengthening: From Molecular Docking to Experimental Validation(모발 강화를 위한 서열 기반 생체재료 설계: 분자 도킹에서 실험적 검증까지)'를 주제로 발표했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관련 연구는 인공지능과 분자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해 모발
-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힘내라 딸들아’ 생리대 기부 캠페인 10년 맞아
유한킴벌리는 좋은느낌의 ‘힘내라 딸들아’ 생리대 기부 캠페인이 올해로 10년을 맞았다고 밝혔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좋은느낌은 모든 여성이 건강하게 월경할 수 있는 보편적 월경권 확보와 월경빈곤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2016년 ‘힘내라 딸들아’ 생리대 기부 캠페인을 시작했다"라며 "매년 5월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기점으로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 계층에게 100만 패드가 넘는 생리대를 기부하며, 처음 약속을 변함없이 실천해 왔다"라고 전했다. 10년간 누적 수혜자는 76만 명이 넘고, 기부 수량은 약 1,170만 패드에 달한다.좋은느낌의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은 생리대 기부에 그치지 않는다. 보편적 월경권
-
롯데GRS, 임직원 참여형 캠페인 진행
롯데GRS는 임직원과 함께하는 핵심 가치 캠페인을 전개하며, 지난 22일 아동 양육 시설에 거주하는 아동 400명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롯데GRS의 핵심 가치 중 ‘도전과 변화’를 실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여 임직원들의 참여로 전개됐다"라며 "캠페인 슬로건인 ‘ChallengeㆍChange Together’을 앞세워 ▲임직원 청바지 기부, ▲자사 물품 기부, ▲재능 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함께 도전하고 변화하는 경험을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먼저 5월 9일부터 시작된 임직원 참여 활동을 통해 기부된 청바지는 업사이클링을 통해 400개의 텀블러백으로 제작됐다. 각 지역별 롯데리아
-
롯데웰푸드-청수당, 말차맛 컬래버 제품 출시
롯데웰푸드(대표이사 이창엽)는 카페 ’청수당’과 컬래버레이션한 말차맛 시즌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롯데웰푸드X청수당’ 컬래버 제품은 ‘빈츠’, ‘아몬드볼’, ‘빼빼로’ 등 3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말차는 최근 Z세대 사이에서 글로벌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라며 "건강과 자기 관리에 신경쓰는 Z세대는 말차가 지닌 웰니스 속성과 더불어 말차 특유의 선명하고 건강한 초록빛 이미지에 열광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청수당은 서울 익선동에서 첫 매장을 선보인 후 현재 국내와 미국 등 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카페 브랜드다. 특히, 청수당의 말차 음료와 수플레 팬케이크 등
-
코오롱FnC 커스텀멜로우, ‘DMZ 뮤직 페스티벌’ 참여한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가 강원도 철원에서 개최하는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 2025’에 공식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코오롱FnC 관계자는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은 ‘음악을 통한 자유와 평화의 회복’을 주제로 한 국내 유일의 평화 콘셉트 뮤직 페스티벌로 분단의 상징인 DMZ 인근에서 열린다"라며 "매년 1만 명 이상의 관객이 찾으며, 2030 비중이 80% 이상에 달하는 감도 높은 문화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라고 말했다. 커스텀멜로우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국내 재즈·펑크 밴드 ‘까데호’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와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선보인다. 자유롭고
-
농심, 부산 녹산 수출전용공장 착공 돌입
농심은 새로운 수출전용 생산기지 ‘부산 녹산 수출전용공장’(이하 녹산 수출공장)이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녹산 수출공장은 기존 건면 생산시설인 녹산공장 여유부지에 건설된다"라며 "약 1만1280㎡(약 3400평)의 부지에 연면적 약 4만8100㎡(약 1만4500평) 규모로 건설되며, 2026년 하반기 완공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농심은 녹산 수출공장 완공 후 3개 라인을 우선 가동, 연간 5억개의 라면을 생산할 계획이다. 그동안 수출물량을 전담해 왔던 부산공장 생산량(6억개)과 구미공장 수출 생산량(1억개)을 합치면 농심의 연간 수출용 라면 총 생산량은 12억개 수준으로, 현재보다 약 2배 증가하게 된다. 농심은
-
로레알 3CE, MUUT와 콜라보 한정판 선보여
메이크업 브랜드 3CE(‘쓰리씨이’)가 떠오르는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 MUUT와 여름을 맞이하여 ‘틴티드 썸머 에디션’을 출시했다. 3C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틴티드 썸머 에디션’은 3CE의 베스트셀러인 블러 워터 틴트를 비롯한 인기 제품들과 함께 선글라스 렌즈 색조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의 새로운 블러쉬 바운시 블러 밤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름 햇빛에 그을린 듯한 연출이 가능한 ‘바운시 블러 밤’은 틴티드 썸머 에디션에서 처음 선보이는 블러쉬로, 요철을 커버하는 블러링 텍스처가 눈에 띈다"라며 "또한, 바운시 젤리 제형이 양조절을 도와주어 뭉치지 않는 쉬운 블렌딩이 가능하며
-
배달의민족, ‘배민사장님특가’ 실시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배민의 식자재 플랫폼 배민상회를 통해 할인 기획전 ‘배민사장님특가’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하는 '배민사장님특가' 기획전은 24년 5월 시작된 '시크릿특가' 기획전을 리브랜딩 한 것으로, 최근 식자재 비용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민 입점 업주를 위해 기획됐다"라며 "배민 입점 업주라면 해당 기획전을 통해 온라인 최저가 수준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배민 신규 입점 및 배민상회 신규 가입 업주는 인증 절차 후(최대 2일 소요) 이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배민사장님특가에는 배민상회 거래액 상위 카테고리의 핵심 판매사 37 곳이
-
하이트진로, 필리핀 마닐라에서 기자 간담회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필리핀 마닐라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글로벌 비전인 ‘진로(JINRO)의 대중화’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에서는 필리핀 시장에서의 현지화 성공 사례를 토대로, 향후 동남아 시장 전체로 전략을 확장하겠다는 계획을 공유했다"라고 전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소주 시장 진출 초기 한인 소비층에 의존하던 한계를 극복하고, 현지 유통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필리핀 전역으로 유통망을 본격 확대했다"라며 "그 결과, 진로(JINRO)는 현재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유통 환경을 갖추며, 높은 시장 접근성을 확보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현지 최대 유통사인 PWS(Prem
-
헥토헬스케어 "‘드시모네’ 정기구독 건수 150% 증가했다"
헥토헬스케어는 자사의 대표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드시모네’의 정기구독 건수가 최근 1년 사이 150% 증가했다고 밝혔다.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드시모네 정기구독 고객은 첫 회차에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2회차부터는 40% 할인에 더해 드시모네몰 앱 쿠폰 교환을 통한 10% 추가 할인까지 적용되어,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고객 반응에 힘입어 헥토헬스케어는 ‘고객 중심’의 멤버십 운영 강화를 위해 고객 등급제를 전면 개편했다"라며 "이번 개편은 단순한 혜택 재구성을 넘어, 충성 고객에게는 실질적인 리워드를 제공하고 신규 고객에게는 건강관리 루틴
-
쿠팡-환경부 ‘녹색제품 확산’ 위한 업무협약
쿠팡이 27일 환경부 및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녹색제품의 온라인 보급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녹색제품의 온라인 채널 확산과 소비 촉진을 위한 공동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정부의 녹색제품 인증 제도와 쿠팡의 디지털 유통 인프라를 연계해 지속가능한 소비문화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부 산하의 녹색제품 인증(환경표지, 저탄소, 우수재활용 등)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녹색소비주간’(6월 27일~7월 3일)을 맞아 다양한 홍보·판매활성화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다"라며 "녹색제품은 에너지 및 자원 사용을 줄이고 온실가스와 오염
-
웹투어, 에어파크와 협업으로 김포공항 주차대행 서비스 출시
온라인 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가 프리미엄 주차대행 전문업체 에어파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김포공항 주차대행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번 서비스는 웹투어의 국내선 항공권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부가 서비스로, 여행업계의 고객 편의성 증대 노력의 일환으로 평가된다. 웹투어 고객은 김포공항 공식 주차장 대비 약 50% 저렴한 요금에 추가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경제적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2박 3일 제주 여행 기준으로 기존 8만원 이상의 주차비를 3만원대로 절반 이상 절약 가능하다. 웹투어 관계자는 "항공권 예약부터 주차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향상과 동시
-
소노인터내셔널, 삼악산 케이블카 특별 프로모션 선봬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와 국민에 헌신하는 국가유공자 및 군,경,소방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소노인터내셔널 관계자는 "해당 프로모션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 및 국가 안보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힘쓰는 군인, 경찰, 소방관에게 본인 포함 4인까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할인은 현장 매표소에서 구매 시에만 적용되며, 대상자는 구매 당일 신분증을 지참해야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는 1회차(09:00~10:00) 이용 고객에 한해 대, 소인 구분 없이 일반 캐빈은 11,000원,
-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서머 바비큐’ 기획전 진행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다가오는 여름 시즌에 맞춰 전국 주요 지점에서 ‘서머 바비큐(Summer BBQ)’ 기획전을 8월 31일(일)까지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서머 바비큐 기획전은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자연 속 바비큐 명소’ 콘셉트 아래, 각 지점의 산·바다·숲 등 지역별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함께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혜택 중심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기획전은 켄싱턴호텔 2곳(설악·평창)과 켄싱턴리조트 9곳 (설악밸리·설악비치·가평·경주·지리산하동 ·지리산남원·충주·서귀포·제주한림)에서 이용할 수 있다"라며 "지점별 패키지 구성과 투숙 기간은
-
노랑풍선, ‘옐로팡딜’ 진행
노랑풍선은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국내 다채로운 여행지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옐로팡딜’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해외 못지않게 풍경, 먹거리, 힐링 요소를 모두 갖춘 국내 여행지는 최근 트렌드인 짧고 굵은 휴가, 근거리 힐링 여행, 자연 중심의 로컬 여행에 딱 맞는 선택으로 평가받고 있다"라며 "특히 이동 시간 부담이 적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떠날 수 있어 가성비/가심비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라고 전했다.이에 노랑풍선에서는 ‘옐로팡딜’을 통해 고객이 다양한 국내 여행지를 둘러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오는 6월 9일까지 단 2주간 진행되는 이
-
젝시믹스, 中 항저우서 10주년 이벤트 진행
젝시믹스(대표 이수연)가 중국 항저우에서 진행한 '젝시믹스 10주년 프로모션(XEXYMIX 10周年 推广)'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이번 초대형 오프라인 이벤트는 지난 25일 저장성 항저우 시호 중심가에 있는 소백화월극장(小百花越剧场)에서 열렸다"라고 전했다. 해당 지역은 연간 2,0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중국 대표 관광지로, 나비 모습을 연상시키는 야외 옥상 공간이 유명한 소백화월극장은 핵심 랜드마크로 손꼽힌다.현장에서는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젝시믹스 제품을 한자리에서 선보이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이와 함께 젝시믹스와 스테디셀러 ‘블랙라벨 시그니처’ 시리즈의 과거를 톺아볼 수 있는
-
애경산업 치유비,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시설에 생리대 기부
‘애경산업의 여성 바이오 브랜드 ‘치유비’(ChiuuB)가 다가오는 5월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시설에 2억 2천만원 상당의 ‘치유비 자연감촉 생리대’를 기부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치유비는 지난 26일 전국가정폭력피해자보호시설협의회와 함께 ‘가정폭력 보호시설 지원을 위한 치유비 전달식’을 진행했다"라며 "이번 전달식은 가정폭력으로 인해 신체적∙정신적으로 상처받은 여성을 위로하고 경제적인 사정으로 생리대가 부족해 위생 문제를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기부된 생리대는 전국 66개소의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시설에 배분될 예정이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