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에이피알, 뉴욕서 메디큐브 팝업 운영…현지 시장 공략 강화
에이피알이 자사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를 앞세워 미국 뉴욕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현지 소비자 접점을 확대했다. 브로드웨이 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열흘간 운영됐다.현장에는 다양한 인종의 방문객이 몰리며 약 1만 2000명 이상이 다녀갔다. 회사 관계자는 “미국 내 젊은 소비자층의 반응이 활발했다”며 “제품보다 체험 중심의 공간 설계를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고 말했다.팝업스토어는 ‘광채 모드를 켜다’라는 콘셉트 아래 메디큐브의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를 전시했다. 내부 공간은 게임 형식의 체험존으로 구성됐다. 회사는 “기기 기능을 단순히 설명하는 대신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해 제품 이해도를 높
-
풀무원푸드앤컬처, 지속가능식생활 경진대회 열어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서울 송파 본사에서 ‘2025 지속가능식생활 식단 경진대회’를 열었다. 회사는 대회를 통해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지속가능식단을 발굴하고 내년부터 급식과 외식 사업장에 적용할 계획이다.이번 행사는 풀무원의 전사 임직원, 가족, 조리 관련 전공 대학생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채소, 단백질, 통곡물을 일정 비율로 구성한 ‘211 식사법’을 기반으로 식단을 제안했다. 회사 관계자는 “건강과 환경을 함께 고려하는 식사문화를 만드는 것이 목표였다”고 말했다.대회는 내부 전문가, 임직원·가족, 대학생 등 세 부문으로 진행된다. 예선과 본선을 거쳐 총 세 차례에 걸쳐 심사가 이어지며, 우수 식단은 향후 사업장 메뉴
-
세븐일레븐, 겨울 의류·뷰티 상품 확대 나서
세븐일레븐이 겨울철 의류와 생활용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회사는 발열 내의와 보습용 화장품 신제품을 출시하며 생활밀착형 품목으로 상품 범위를 넓히고 있다.이번에 선보인 내의 제품은 ‘올데이온웜’ 시리즈다. 남녀 공용으로 제작돼 온도 유지 기능을 높였으며, 간단한 색상 구성으로 실용성을 강조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편의점 이용객이 일상 속에서 필요한 의류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군을 조정했다”고 말했다.뷰티 부문에서는 핸드크림과 립밤을 출시했다. 각각 천연 성분을 사용해 겨울철 건조한 환경에 대응하도록 설계됐다. 관계자는 “간편한 생활용품 수요가 늘면서 화장품 분야에서도 접근성을 높이려 한다”고
-
롯데, 닌텐도와 연말 협업 행사 열어
롯데가 닌텐도와 협력해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대형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명은 ‘조이풀 홀리데이 인 롯데월드몰’로, 내년 1월 중순까지 이어진다.행사는 ‘슈퍼 마리오’ 시리즈를 주제로 한다. 팝업스토어와 체험존, 전시 공간이 몰 곳곳에 마련된다. 롯데 관계자는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복합 콘텐츠를 마련해 연말 기간 방문객 유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롯데백화점은 닌텐도 공식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글로벌 시장에 먼저 공개된 한정판 상품과 신규 굿즈도 전시된다. 관계자는 “해외 콘텐츠를 국내에 맞게 구현하는 방식으로 공간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몰 내부에는 포토존과 전시 공간이 연계된다. 특히
-
보틀벙커, 연말 앞두고 오프라인 행사 진행
보틀벙커가 하반기 주류 행사 ‘블랙벙커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잠실, 서울역, 광주 상무 등 전국 3개 매장에서 2주간 열린다.행사 기간에는 다양한 주류와 관련 용품이 대폭 할인된다. 회사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 정책과 체험형 콘텐츠를 결합해 연말 소비자 접점을 넓히려 한다”고 말했다.보틀벙커는 올해 행사에서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했다. 서울역점에서는 전문 바텐더가 직접 운영하는 칵테일 시음 행사를 선보이고, 방문객이 참여할 수 있는 팝업 공간도 운영한다. 관계자는 “구매 외에도 주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또한 희귀 위스키와 고급 와인 컬렉션이 함께 공개된다. 예약 판매를 포
-
CJ제일제당, TWS와 단백질 제품 협업 화보 공개
CJ제일제당의 단백질 브랜드 단백하니가 신제품 출시와 함께 그룹 TWS와 협업 화보를 선보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올리브영 유통을 중심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이미지를 확산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이다.화보는 ‘뉴 헬시 아이콘’을 주제로 구성됐다. 회사는 단백질 쉐이크와 프로틴바 신제품을 통해 일상 속 단백질 섭취를 쉽고 자연스럽게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무대에서 활력을 보여주는 TWS의 이미지가 제품이 추구하는 건강한 즐거움과 맞닿아 있다”고 말했다.단백하니는 통곡물과 식물성 단백질을 결합한 신제품 쉐이크 3종을 출시했다. 당 함량을 낮춰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일부 제
-
스텔라장, 크리스마스 콘서트 ‘Winterstella 2025 : snowy’ 이화여대서 개최
스텔라장이 겨울 시즌 단독 콘서트를 내놓는다. 콘서트 ‘Winterstella 2025 : snowy’는 12월 20, 21, 24, 25일 4일간 이화여자대학교 ECC 영산극장에서 열린다. 올해 행사는 크리스마스 테마와 캐롤 중심의 무대로 꾸려질 전망이다.NHN링크가 제작을 맡았고, 티켓 예매는 14일 오후 8시 단독 오픈 예정이다. 콘서트에서는 신곡 ‘snowy’를 포함해 다양한 크리스마스 음악이 선보일 예정이다. 제작 측은 “스텔라장 특유의 감성과 캐롤 무대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이번 무대는 기존 캐롤 앨범에 실린 곡과 새 싱글을 중심으로 구성한다. 팬을 대상으로 현장 소통도 강화할 방침이다. 관계자는 “올해 콘서
-
NS홈쇼핑, 중소 협력사 대상 AI 활용 교육 실시
NS홈쇼핑이 중소 협력사 임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AI 활용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경기도 판교 경기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홈쇼핑 산업 현장에 적용 가능한 AI 기반 콘텐츠 기획, 데이터 분석, 마케팅 자동화 중심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AI 도구를 직접 사용하며 실무에 적용하는 과정을 경험했다.회사 관계자는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협력사들이 변화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NS홈쇼핑은 AI 성우 도입과 챗봇 운영 등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한편, 중소 협력사와의 상생 모델도 지속해서 확대해왔다.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과 ‘NS상생캠퍼스’ 등이 대표적
-
홈앤쇼핑·쿠팡, 손잡고 ‘공동 물류’ 시동…중소기업 제품 배송 효율 99% 돌파
홈앤쇼핑과 쿠팡이 공동 물류 서비스를 통해 중소기업 제품의 신속하고 정확한 배송을 지원하며 판매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두 회사는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2일까지 5차례에 걸쳐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 제품을 대상으로 쿠팡의 로켓배송 인프라를 활용한 시범 사업을 진행했다. 그 결과 익일 배송 완료율은 99.4%, 휴일 배송 완료율은 98%로 나타났으며, 고객 만족도는 이전보다 4.3%포인트 상승했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중소기업의 물류 부담을 줄이고 판로를 확장하는 상생 모델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상품군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더 많은 기업이 혜택을 보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쿠팡 관계자 역시 “자사의 물
-
삼성웰스토리, 구내식당에 AI 도입
삼성웰스토리가 본사 구내식당에 인공지능 기반 ‘AI 피플카운팅’과 ‘AI 스캐너’ 두 가지 솔루션을 도입했다. ‘AI 피플카운팅’은 카메라와 AI 장비로 이용자 수를 실시간 집계하고 체류시간을 분석해 구내식당 구역별 혼잡도와 대기시간을 알려준다. 기존에 직원의 경험에 의존하던 안내를 AI 데이터 분석으로 대체해 정확도를 높인 것이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이 솔루션이 고객의 식당 이용 경험을 개선하고 대기 줄 분산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AI 스캐너’는 간편식을 카메라를 통해 360도 스캔해 1~2초 내에 분석하고 결제까지 연동하는 무인 결제 시스템이다. 특히 수제 간편식처럼 바코드가 없는 상품도 AI가
-
사자보이즈, 음실련 가입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등장하는 보이그룹 ‘사자보이즈’ 실제 보컬 아티스트 5명이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음실련)에 가입했다. 멤버들은 대니 정, 사무일 리, 앤드류 최, 넥웨이브, 케빈 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자 프로듀서, 보컬리스트, 작사가 등으로 활동 중이다. 이들은 해외에서 주로 활동하지만 자발적으로 국내 저작인접권 보호 체계에 참여하며 권리를 보장받고 있다.음실련은 문화체육관광부 인정 단체로 실연자의 권익과 저작인접권 관리를 맡는다. 해외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들이 국내 제도에 신뢰를 보이고 참여했다는 점이 주목된다. 음실련 관계자는 “K-POP 콘텐츠가 글로벌화하는 가운데 국내외
-
GS25 ‘메롱바’ 출시 두 달 만에 500만 개 판매 돌파
GS25가 지난 9월 초 출시한 아이스크림 ‘메롱바’가 출시 후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 개를 넘겼다. 이는 GS25 아이스크림 역사상 최단기 판매 기록이다.메롱바는 바 타입 아이스크림으로, ‘메롱’하는 표정을 형상화한 콘셉트다. 시간이 지나도 녹지 않고 젤리 형태로 변하는 특징이 있다. 이 제품은 젊은 세대, 특히 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출시 이후 GS25의 바 타입 아이스크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40% 이상 증가하는 데 기여했다.‘딸기메롱바’는 10월 말 출시돼 일주일 만에 아이스크림 전체 매출 2위를 기록했다. GS25는 ‘메롱바’ 외에도 ‘프로즌 소르베’, ‘젼언니 과일모양프룻팝스’ 등 차별화된 아이스크림으로
-
롯데마트·슈퍼, 임원 대상 기본인명구조술 교육 실시
롯데마트와 슈퍼는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임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기본인명구조술(BLS)’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기도 폐쇄 시 이물 제거법 등의 실습 중심으로 진행됐다. 성인부터 아동, 영아에 이르는 연령대별 응급처치법도 다뤄 활용도를 높였다.롯데마트·슈퍼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분기별 최소 1회 이상 인명구조술 교육을 정례화하고 있어 직원들의 응급처치 역량 강화를 지속하고 있다. 안전관리부문 이철민 부문장은 “응급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안전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
벤슨, 용산역 3층 대합실에 장기 팝업 매장 오픈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이 서울 용산역 3층 대합실에 장기 팝업 매장을 개설했다. 이 매장은 전국 철도역 상업시설을 운영하는 코레일유통과 협력해 마련됐다. 용산역은 유통과 문화, F&B가 결합된 복합 문화 공간으로, 최근 젊은 층 유입이 크게 늘어나는 상권이다.벤슨은 이번 팝업을 통해 젊은 세대에게 접근성을 높이고, 같은 층 내 인기 F&B 브랜드와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오픈 기념으로 일정 기간 아이스크림을 구매하면 싱글컵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온라인 채널도 확대 중이며, 쿠팡 입점으로 3가지 주요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21일까지 와우회원 대상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벤슨 관계자는 “철도 이용 고객을 포함한 광범위
-
소노캄 제주, ‘감귤 체험농장 패키지’ 선보여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소노캄 제주가 감귤 수확 체험과 객실 1박이 포함된 ‘감귤 체험농장 패키지’를 12월 20일까지 운영한다. 패키지는 객실 1박과 감귤 체험 2인권으로 구성됐다. 감귤 농장은 소노캄 제주 내에 위치해 투숙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체험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며, 선착순으로 운영된다. 체험객은 감귤 한 바구니를 직접 수확하고 과즙이 풍부한 감귤을 시식한다.패키지 구매와 투숙은 소노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와 앱에서 가능하며, 당일 예약은 오후 8시까지다. 관계자는 “제주의 겨울과 자연을 직접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역 연계형 체험을 계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뱅앤올룹슨, 100주년 맞아 홀리데이 캠페인 ‘기프팅 2025’ 전개
세계적인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이 브랜드 100주년 및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11월 13일부터 ‘기프팅 2025(Gifting 2025)’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뱅앤올룹슨의 디자인과 장인정신, 그리고 풍부한 사운드를 집약한 100주년 기념 신제품 베오 그레이스(Beo Grace)와 센테니얼 컬렉션(The Centennial Collection)을 포함한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기프팅 2025 캠페인은 연말의 따뜻한 순간을 음악과 함께 나누자는 의미를 담았다. 가족과 친구, 소중한 사람들에게 잊지 못할 사운드 경험을 선사한다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휴대가 간편한 포터블 스피커부터 하이엔드 홈 오디오까지 폭넓게
-
이마트, 지역 제철 먹거리 최대 50% 할인 행사 진행
이마트가 경주 천년한우부터 겨울 제철 수산물까지 전국 각지의 신선한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지역 특산품과 제철 식재료를 집중 조명한다.먼저 경주축협의 프리미엄 한우 브랜드인 '천년한우' 전 품목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최상급 등급인 '1++등심'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며, '1+등심'과 '1+안심'도 40% 할인율이 적용된다. 생산량의 20% 이상을 이마트가 매입하는 만큼 대량 물량을 확보해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지역 특색을 담은 먹거리도 함께 마련됐다. 전남 고흥산 유자를 사용한 '호랑이 유자 생막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