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한그릇도 무료 '배달의민족'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쿠팡이츠' 뒤이어
배달의민족이 올 2분기 주요 민간 배달 플랫폼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이어 쿠팡이츠와 요기요 순으로 나타났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배달 플랫폼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땡겨요 △위메프오 등이다.분석 결과 배달의민족이 총 38만6891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6월 뽐뿌의 한 유저는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
-
[스포츠 이슈] 박현성, “2R에 KO시킨다” vs 타이라 “1R에 후회할 것”…UFC 한일전 메인 이벤트 앞두고 설전
‘피스 오브 마인드’ 박현성(29)이 UFC 플라이급(56.7kg) 랭킹 6위 타이라 타츠로(25∙일본)를 "2, 3라운드에 KO시키겠다"고 공언했다.이에 타이라는 “1라운드에 실수란 걸 깨닫게 될 것”이라고 받아 쳤다. ROAD TO UFC 시즌 1 플라이급 우승자 박현성(10승)은 오는 8월 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펙스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타이라 vs 박현성’ 메인 이벤트에서 타이라 타츠로(16승 1패)와 한일전을 벌인다. UFC 최초로 성사된 한일전 메인 이벤트이자 최초의 ‘아시아인 대 아시아인’ 메인 이벤트다. 경기 5일 전 성사된 랭킹 6위 강자와의 대결이지만 박현성은 자신 있다. 타이라의 원래 상대였던
-
수협과 전남도, 고수온 피해 전 전복 긴급 수매해 특가 판매
수협중앙회(회장 노동진)는 고수온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양식 전복을 선제적으로 수매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이 물량은 GS·이마트 등 오프라인매장과 수협쇼핑을 비롯한 온라인몰에서 최대 60% 할인 판매된다.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31일 전복 긴급 할인 판촉이 열리고 있는 GS더프레시 명일점을 방문해 할인 현장을 살폈다.노 회장은 완도소안·완도금일·해남군수협의 조합장들과 곽용구 GS리테일 수퍼사업부 대표와 함께 매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전복을 무료로 증정하며 소비에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이번 할인은 전복 양식 최대 산지인 전라남도에서 긴급 편성된 예산 9억 원이 투입돼 이뤄졌다.수협중앙회는 이 예산을 통해 1k
-
동원시스템즈, 2분기 매출액 3,663억 기록
동원시스템즈(014820)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한 3,663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1일 밝혔다. 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59억 원으로 전년 대비 14.5% 감소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반기 누적 실적의 경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6% 성장해 7,031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385억 원으로 17.1% 감소했다"라고 말했다. 동원시스템즈는 연포장, 캔 등 주요 포장재의 매출이 고르게 성장했다. 특히 식품캔·레토르트 파우치와 같은 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의 수출이 실적을 이끌었다. 동원시스템즈 소재부문은 지난 해 매출의 약 40%를 수출로 기록했는데, 올해 상반기
-
LG생활건강, 2분기 매출 1조 6,049억 기록
LG생활건강은 2025년 2분기(이하 연결기준) 매출 1조 6,049억원, 영업이익 548억원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북미와 일본 사업의 성장세는 지속됐지만, 전반적으로 경기 회복이 더디어지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8.8%, 65.4% 감소했다"라고 전했다. LG생활건강은 31일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의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Beauty(화장품) 사업부는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원가 부담이 커진 데다 면세, 방판 등 전통 채널을 중심으로 국내 사업 구조를 재정비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HDB(Home care & Daily Beauty·생활용품) 사업부는 프리미엄 브랜드가 해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
애경산업, 2025년 2분기 실적 공시
애경산업은 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 1,713억원, 영업이익 112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3%, 영업이익은 36.1% 각각 감소했으나, 화장품사업의 중국 실적이 1분기를 저점으로 회복세를 보이며 1분기 대비 매출액은 13.4%, 영업이익은 84.6% 개선됐다"라고 전했다. 한편 애경산업의 연결기준 상반기 매출액은 3,224억원, 영업이익은 172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9%, 49.3% 감소했다.화장품사업의 2분기 매출액은 625억원, 영업이익은 68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4%, 45.7% 감소했다. 화장품사업은 지난해 2분기 고성장으로 역기저효과가 나타났으나, 국내외 브랜드 인
-
에이피알, 효력시험 인프라 확장
에이피알은 최근 기업 내 자체 효능 평가 기관의 연구개발(R&D) 인력과 인프라를 대폭 확충하면서, 비임상 평가를 직접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31일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연구 인력 및 인프라 확충은 자사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의 효능과 안전성을 보다 높은 수준에서 검증하기 위한 독자적 연구 기반 강화 전략의 일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등 자사 제품의 효능은 물론, 두 제품을 병용했을 때의 복합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하고자 꾸준히 노력해 왔다"라며 "지난 2020년 11월에는 기업부설연구소인 ‘글로벌피부과학연구원’을 설립해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등 인체 적용 제품의 개발 단
-
아모레퍼시픽, ‘밋 유어 뷰티 창작 워크숍’ 실시
아모레퍼시픽이 사회공헌 캠페인 ‘밋 유어 뷰티(Meet Your Beauty)’가 올해는 다문화·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창의적 예술 교육 프로그램 ‘밋 유어 뷰티 창작 워크숍’을 새롭게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과 다음세대재단,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전개하는 밋 유어 뷰티 캠페인은 획일적인 미의 기준을 벗어나, 청소년 개개인이 각자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캠페인은 ▲10대 청소년이 나만의 빛을 발견하고, 아름다움의 시선을 확장하는 미의식 교육 프로그램 ▲청소년의 미의식에 관심 있는 양육자, 교육자, 일반 시민 등을 대상으로 한 강연회 ▲교육 참여 청소년의
-
아모레퍼시픽미술관, 마크 브래드포드 ‘Keep Walking’ 진행
아모레퍼시픽미술관(관장 전승창)이 하반기 현대미술 기획전으로 ‘Mark Bradford: Keep Walking’을 개최한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 관계자는 "마크 브래드포드의 국내 첫 개인전이자 아시아 최대 규모로 선보이는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의 20여 년 작업 세계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미국 로스앤젤레스 출신 작가 마크 브래드포드(1961~)는 어머니의 미용실에서 유년 시절을 보내며 다양한 삶의 모습들을 접했다"라며 "30대에 뒤늦게 캘리포니아 예술대학교에서 석사 과정을 마친 그는 2017년 베니스 비엔날레 미국관 대표 작가, 2021년 타임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 2024년 아트리뷰 ‘Power
-
빙그레, ‘비엔나 야채타임’ 선보여
빙그레가 ‘소시지 야채볶음’과 빙그레 대표 스낵 ‘야채타임’을 접목한 ‘비엔나 야채타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비엔나 야채타임’은 ‘소시지 야채볶음’을 접목한 스낵과 야채타임 고유의 케첩 딥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신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맛있는 요리를 간편하게 스낵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고민했고, 그 결과 ‘야채타임’의 상징인 야채 및 케첩과 궁합이 좋으면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많은 국민반찬 ‘소시지 야채볶음’에서 신제품 아이디어를 착안했다"라고 말했다"라고 말했다. ‘소시지 야채볶음’ 콘셉트의 스낵 ‘비엔나 야채타임’은 편의
-
골프존문화재단, 경주시 취약계층 350세대에 식료품 키트 후원
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은 30일 경주시 감포읍 취약계층 350세대에 1500만원 상당의 식료품 키트를 전달하는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을 진행했다. 골프존문화재단 관계자는 "혹서기 폭염에 취약한 이웃들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식료품 키트를 전달하며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섰다"라고 전했다. 골프존문화재단은 골프존카운티 감포가 위치한 경상북도 경주시를 찾아 지역사회 나눔 확산에 동참했다. 후원식에는 박영준 골프존문화재단 팀장, 이채우 감포읍장, 오상도 경주시의회 의원, 이승준 골프존카운티 사업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후원물품은 감포읍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각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 이탈리아 스파클링 와인 ‘1900 카살리’ 선보여
이랜드리테일(대표 황성윤)이 운영하는 대형마트 킴스클럽이 자사 대표 와인 컬렉션 ‘모두의 와인 플러스’를 통해 이탈리아 북부 와인 명가 ‘카살리 비티쿨토리’의 ‘1900 카살리’ 스파클링 와인 3종을 31일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신제품 ‘1900 카살리 람부르스코’와 함께, 작년 11월 출시 한 달 만에 완판된 인기 상품 ‘1900 카살리 말보 젠틸’과 ‘1900 카살리 말바지아 돌체’다"라고 말했다. 신제품 ‘1900 카살리 람부르스코’는 보랏빛 루비 컬러에 딸기·라즈베리 같은 베리 계열의 풍부한 향과 은은한 단맛이 특징인 약발포성(프리잔테) 레드 와인이다. 미국에서는 ‘이탈리아의 콜
-
[생활경제 이슈] 제주삼다수, 영유아 가정 대상 친환경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外
제주개발공사(사장 백경훈)는 제주삼다수가 보건복지부 산하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함께 가족 친화형 환경 교육 프로그램 ‘우리집 자원순환 교실’을 운영, 참여 가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우리집 자원순환 교실’은 유아기 자녀를 둔 가정이 놀이를 통해 자원순환과 분리배출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참여형 환경 콘텐츠다. 일상 속 환경 인식을 높이고 가족 간 유대감을 키우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참여 신청은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운영하는 ‘100인의 아빠단’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 가능하며, 모집 기간은 7월 21일부터 8월 8일까지다.선정된 1,000가정에는 제주삼다수의 브랜드 캐릭터 ‘쏭이’가 그려진 자원순환 컬러
-
상하농원, 골프패키지 상품 출시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대표 권태훈)이 자연 속 힐링과 골프 라운딩을 결합한 골프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골프패키지는 상하농원 인근에 있는 골프장과 상하농원의 숙박, 조식, 스파, 지역 가이드 프로그램 등을 함께 이용할 수 있게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하농원 골프패키지는 상하농원 인근에 위치한 4곳의 골프장을 1박 2일 18홀부터 최대 2박 3일 54홀까지 이용이 가능하다"라며 "입문자에게 적합한 바다 전망의 고창CC, 햇빛을 등지고 편안한 라운딩이 가능한 선운산CC, 백수해안도로의 절경을 볼 수 있는 웨스트오션CC, 완만한
-
홈앤쇼핑, 8월 프로모션 진행
홈앤쇼핑은 8월 프로모션을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31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주말 적립 첼린지’는 주말 동안 홈앤쇼핑에서 구매를 한 고객들에게 달성한 등급별로 적립금을 차등 지급한다"라며 "주말 동안 상품을 구매한 후 주말 적립 첼린지를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두 번째로‘TV는 적립을 싣고 시즌3’가 진행된다"라며 "TV 방송 상품을 2달 연속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적립금이 지급되는데 최대 누적 달수는 4달이다"라고 말했다. 세 번째로‘홈&패스’도 진행되는데, 본인 인증 및 마케팅 수신 동의를 완료한 고객에게 홈앤쇼핑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권을 2천원에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8월 1일부터
-
bhc,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세계적인 디자인상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bhc 관계자는 "이는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수상으로, bhc가 선도적으로 추진해온 친환경 패키지 혁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쾌거다"라고 전했다. 이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3개 부문에서 매년 70여 개국 1만8천 건 이상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혁신성과 디자인 완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
NS홈쇼핑, ‘방송콘텐츠 사회적 가치 구현’ 사업 진행 위해 업무협약
NS홈쇼핑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이상훈, 이하 ‘KCA’)과 지난30일 KCA 서울본부(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방송콘텐츠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방송콘텐츠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이번 업무협약은 NS홈쇼핑과 KCA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기반 마련과 지역 방송사의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AI 등 방송 영상 기술의 혁신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은 다양한 지원 방안을 약속했다"라며 "이번 협약은 2000년 첫 협약 이후 25년 만에 체결되는 두 번째 업무협약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NS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