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쿠팡, 여름방학 대비 먹거리 8000여개 할인 이벤트 진행
쿠팡이 여름방학을 대비해 8000여개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이는 식품 기획전을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쿠팡 관계자는 "고물가 속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여름방학 대비 식품’ 기획전에서 간편식·생수·커피·음료·스낵·견과류·건강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식품 8000여개를 할인 특가에 선보인다"라며 "통계청 6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가공식품 물가는 지난해 동월 보다 4.6% 상승했다"라고전했다. 이는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 2.2%의 두 배 이상으로, 19개월 만에 최고치 수준이다.다양한 먹거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여름방학 핫 세일 △최근 구매 많은 상품 △별점 4점 이상 △1만원 이하 코너도 운
-
현대리바트, '2025 코리아빌드위크' 참가
현대리바트는 내달 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5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한다고 31일 밝혔다. 코리아빌드위크는 국내 최대의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박람회다.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인테리어 제품에 대한 상담부터 공간 컨설팅, 구매, 시공, A/S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리바트 집테리어'를 소개하는 전문 상담 공간을 구성해 선보인다"라며 "또한 지난 5월 론칭한 신개념 인테리어 패키지 ‘더 룸(THE ROOM) 솔루션'의 자녀 방 패키지 전시 공간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
대상,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성금 1억 지원
대상이 집중호우 피해 지역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성금 1억원과 구호물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고 31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성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들의 생계 지원과 주거 환경 복구에 쓰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와 함께 대상의 종가 김치와 청정원 멸치컵쌀국수, 순쌀컵누룽지, 고구마츄 등 1만 5,000개와 대상웰라이프의 뉴케어 5,000여 개 등의 구호물품을 산청군, 합천군, 예산군 등 집중호우 피해지역의 이재민들과 소방관, 자원봉사자 등 피해 복구 종사자에게 전달했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대상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필요한 곳에 추가로 지원할
-
[생활경제 이슈] 도화가인, 2025 마리끌레르 US 스킨&헤어 어워드 수상 外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도화가인(House of Dohwa)’이 미국을 대표하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마리끌레르(Marie Claire) US’가 주관하는 2025 스킨&헤어 어워드에서 ‘Best Toner/Essence for Mature Skin’ 부문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을 입증했다.이번 수상은 K-뷰티의 정체성과 전통 발효 기술의 조화를 담은 도화가인의 막걸리 라인이 전 세계 뷰티 전문가들에게 탁월한 제품력과 차별화된 철학으로 인정받은 데 따른 결과다.수상 제품인 ‘도화가인 막걸리 토너’는 지난 2024년 도화가인이 새롭게 선보인 발효 스킨케어 라인의 주력 아이템으로, 한국 전통의 발효주인 막걸리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되었다. 이천산 프리
-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스카이뷰 조식 패키지’ 선보여
롯데관광개발은 31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에서 ‘스카이뷰 포차’ 조식이 포함된 객실상품인 ‘스카이뷰 조식 패키지’를 새롭게 출시하며 내달 1일부터 한 달간 예약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이 패키지는 제주 최고층인 38층에 위치한 ‘스카이뷰 포차’에서 정갈한 한식 조식을 즐기면서 동시에 바다와 도심, 비행기 이착륙 장면 등 제주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복죽, 전복 게우밥, 돔베고기 국수, 성게 미역국 등 제주 로컬 메뉴뿐 아니라 각종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얼큰한 해물라면, 황태 해장국 등 한국식 해장메뉴도 준비되어 있다"라고 말했다. 조
-
롯데마트·슈퍼, 햇 건고추 사전 예약 판매
롯데마트·슈퍼는 31일(목)부터 8월 20일(수)까지, 2025년산 '햇 건고추'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예약 판매에서는 영양·순창·안동 등 전국 인기 산지에서 갓 수확한 건고추를 다양하게 선보인다"라며 "대상 상품은 '영양 세척 절단 건고추(1.8kg)', '고창·정읍 햇 태양초(1.8kg)'등 총 4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건고추는 원물 그대로도 구매할 수 있으며, 손질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제분 형태로도 선택 가능하다"라며 "수요가 많은 영양산 건고추는 제분 상품을 1.8kg·3kg 두 가지 용량으로 운영한다"라고 말했다. 6일(수)까지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 카드(롯데/신한/삼성카드)로 결제 시, '영양 세
-
이마트 동탄점, 18년만에 리뉴얼 단행
수도권 남부 지역 대표 신도시 동탄에 위치한 이마트 동탄점이 18년만에 리뉴얼을 단행하고 오는 31일(목) ‘스타필드 마켓’ 3호점으로 새롭게 변신해 오픈한다.이마트 관계자는 "동탄점은 동탄 1신도시 입주가 시작된 2007년 12월 오픈한 이후 현재까지 지역을 대표하는 대형마트로 사랑받아 온 바 있다"라며 "‘스타필드 마켓’은 이마트가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공간 혁신’ 모델로, 매장의 핵심 공간을 휴식이 있는 커뮤니티 라운지로 꾸며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동탄점은 스타필드 마켓 세번째 매장으로, 동탄 상권과 기존 이마트 동탄점 고객 특성을 분석해 리뉴얼 전략을 구상했다.새로워진 동탄점은
-
[생활경제 이슈] 배스킨라빈스, ‘그래이맛 콘테스트’ 고객 테이스팅 심사 실시 外
배스킨라빈스가 ‘2025 그래이맛 콘테스트’의 최종 순위 결정을 위한 고객 테이스팅 심사 이벤트를 진행했다.‘그래이맛 콘테스트’는 소비자가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실제 제품으로 출시하는 배스킨라빈스의 대표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이다. 올해는 브랜드 경험 확대를 위해 정식 출시 전 레시피를 직접 맛보고 평가하는 ‘테이스팅 심사’를 신설하고 소비자들을 초청했다.테이스팅 심사는 30일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서 진행됐다.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사전 모집된 소비자 및 현장 방문객 30명과 신한 SOL트래블·배달의민족 등 후원사 관계자 10명이 심사 위원으로 참여했다. 심사위원들은 온라인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평택1·2센터에서 중복맞이 삼계탕 배식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가 중복인 7월 30일, 쿠팡 평택1·2센터에서 임직원들을 위해 삼계탕을 배식했다고 31일 밝혔다.CFS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삼복더위 속에서도 물류 현장을 지키고 있는 직원들의 건강을 챙기고, 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CFS는 복날 평택1·2센터뿐만 아니라 전국 풀필먼트센터 구내식당에서 삼계탕, 삼계죽, 보쌈, 돼지갈비찜 등 다양한 보양식과 여름 디저트가 제공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CFS는 6월부터 9월까지를 혹서기 특별 관리기간으로 지정하고, 직원들이 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펼치고 있다.
-
콜마그룹, 집중호우 피해 복구 성금 1억원 기부
콜마그룹이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과 지역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성금 1억원을 기부했다.콜마그룹 관계자는 "이번 성금은 콜마홀딩스를 비롯해 한국콜마, HK이노엔, 연우 등 콜마그룹 4개사가 마련했으며, 31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됐다"라고 전했다. 기부금은 수재민을 위한 긴급 구호물품과 생필품 지원, 복구 작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포포몽, 판매량 27배 급증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포포몽(PAW-PAW MONG)이 출시 2년 만에 전년 대비 누적 판매량이 약 27배 증가하며, 반려동물 위생용품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31일 밝혔다.이번 성과는 출시 초기 1년간(2023년 7월~2024년 6월) 누적 판매량 대비 2024년 7월 이후 1년간 판매량이 급증한 결과로, 공격적인 유통 채널 확대와 채널별 제품 특화 전략이 주요인으로 작용했다.깨끗한나라 포포몽은 지난 2023년 7월 론칭한 브랜드로, 초반에는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쌓고 고객 반응을 직접 살피기 위해 자사몰 중심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이후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전국적 유통망을 갖춘 오프라
-
[생활경제 이슈] 르크루제, ‘시그니처 타원형 컬렉션’ 재출시 外
르크루제가 조리부터 플레이팅까지 활용도를 높인 ‘시그니처 타원형 컬렉션’을 다시 선보인다.‘시그니처 타원형 컬렉션’은 브랜드 대표 라인인 무쇠 주물의 깊이감에 곡선의 우아함을 더한 디자인으로, 오븐 속에서도, 테이블 위에서도 완벽하게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컬렉션은 다양한 사이즈와 컬러로 리론칭되며, ▲시그니처 타원형냄비와 ▲시그니처 타원형베이커 두 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먼저 ‘시그니처 타원형냄비’는 로스트 치킨, 해물 스튜 등 긴 재료도 여유롭게 조리할 수 있는 타원형 구조가 가장 큰 특징이다. 르크루제의 대표 제품인 ‘시그니처 원형냄비’의 무쇠 소재 및 에나멜 코팅 기술은 그대로 유지하
-
하이트진로,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 완판 기록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이 MZ 소비자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전량 완판됐다고 3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은 하이트진로가 술자리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6월 넷플릭스 드라마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와 함께 선보인 협업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내 유흥, 가정 채널에 합산 5천만 병 한정 출시된 테라, 참이슬 에디션 제품은 출시 5주 만에 완판되며 ‘테슬라(테라+참이슬)’ 브랜드의 인기를 증명했다"라며 "이는 일일 평균 140만 병 이상 출고된 성과이다"라고 말했다. <오징어 게임> 시즌3와의 협업은 참이슬과
-
[생활경제 이슈] 던킨, ‘에쉬레’ 버터와 신제품 옥수수 도넛 3종 선보여 外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프랑스 버터 브랜드 ‘에쉬레’와 협업해 8월 이달의 도넛 2종을 포함한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던킨 관계자는 "이번 도넛의 콘셉트는 버터에 구운 옥수수를 테마로 한 ‘골든 콘 버터(GOLDEN CORN BUTTER)’다. EU(유럽 연합)의 식품 품질 인증 제도 ‘AOP 인증’을 받은 130년 역사의 에쉬레 버터를 사용했다"라며 "여름 시즌과 어울리는 제철 옥수수를 더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강조했다"라고 전했다. 8월 이달의 도넛 2종은 한 조각씩 떼어 먹는 바이츠 도넛으로 겉면에 콘버터 딥을 입힌 ‘콘버터바이츠 with 에쉬레 버터’, 버터에 구운 달콤하고 짭짤한 황금빛 옥수수 필링을 가득 채워 부드러운 식감을 즐
-
스타벅스,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 위한 장학금 1억 지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를 위한 장학금 1억 원을 소방청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스타벅스가 지난해 12월 소방청과 맺은 ‘히어로(Hero) 프로그램’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스타벅스는 ▲소방청 선정 소방서 방문 커피와 푸드 제공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 대상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운영(3년간 매년 1억 원씩 총 3억 원)을 약속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7월 30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서울 마포구)에서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는 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과 소방청 박현 119종합상황실담당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조남권 사무총장 등 주요 내빈
-
현대드림투어, B2B 호텔 홀세일 예약 서비스 선보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여행전문기업 현대드림투어는 여행사 대상 글로벌 호텔 홀세일(B2B) 예약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31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현대드림투어가 이번에 선보이는 ‘글로벌 호텔 예약 서비스’는 기존 ‘현대드림투어 TRT(The Rail n Tel)’ 시스템을 통해 통합 제공된다"라며 "현대드림투어 TRT 서비스는 지난 2022년 현대드림투어가 론칭한 B2B 유럽철도 실시간 예약 서비스로, 현재 400여 개 이상의 여행사가 이용 중인 국내 1위 유럽철도 예약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호텔 홀세일 예약 서비스 도입으로 현대드림투어는 고객사들에게 유럽철도 실시간 예약과 함께 전세계 유명 호텔 등 숙박업체의 객실 재
-
롯데칠성,오랑지나 에디션 2종 선보여
롯데칠성음료가 프랑스 인기 과즙 탄산음료 ‘오랑지나’의 스페셜 에디션 2종을 한정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오랑지나의 특징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에디션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Feel the Sparkle of France’라는 콘셉트로 오랑지나가 프랑스 인기 과즙 탄산 음료인 만큼 프랑스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에펠탑과 개선문을 요리, 예술과 결합해 패키지 디자인으로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첫 번째 패키지는 에펠탑을 연상시키는 쉐프가 오랑지나를 추천하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