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프로티원 단백질 쉐이크, ‘최화정쇼’ 론칭 방송서 매진 기록 外
앳홈(대표 양정호)의 단백질 식품 브랜드 프로티원(Proteeone)은 지난 21일 CJ온스타일 ‘최화정쇼’를 통해 진행한 첫 홈쇼핑 방송에서 준비한 단백질 쉐이크가 방송 시작 30분 만에 완판됐으며, 이어 23일 진행된 앵콜 라이브 방송에서도 전량 매진을 기록해 총 5800세트, 5억 2천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28일 밝혔다.방송인 최화정은 자신의 이름을 내건 홈쇼핑 프로그램을 9년째 진행하며, 직접 사용해보고 엄선한 제품만을 소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프로티원과의 협업에서 소비자의 관점에서 진정성 있게 전달한 제품 설명과 생생한 맛 평가가 구매력을 높이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2021년 론칭한 프로티원은 단백질 섭취
-
롯데복지재단, 전국 독거노인 플레저박스 전달 행사 진행
롯데복지재단(이사장 조한봉)은 지난 27일(화) 구립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에서 <신격호 롯데 플레저박스 전달식>을 진행했다. 롯데복지재단 관계자는 "중앙노인돌봄지원기관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협업해 전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에게 3,000여개의 롯데 플레저박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신격호 롯데 ‘플레저박스’는 ‘기쁨을 담은 상자’ 라는 뜻으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필요한 물품들을 상자에 담아 전달하는 롯데재단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다.롯데복지재단에서 올해 독거노인에게 제공하는 플레저박스는 즉석조리식품과 반찬, 간식을 비롯하여 생활필수품과 건강보조식품 등 박스당 약 15만원 상당의 물품들로 다채롭
-
이랜드 스파오, ‘파워위크' 진행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5월 28일부터 6월 8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스파오닷컴에서 ‘파워위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파워위크는 스파오의 다양한 여름 상품을 보다 합리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라며 "대표적으로 스파오의 자체 개발 냉감 소재인 ‘쿨테크(COOLTECH)’ 라인을 포함한 이너웨어와 티셔츠 · 반팔 니트 · 데님 · 파자마 등 더운 날씨에 착용하기 좋은 시원한 의류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파오 쿨테크는 시원한 촉감과 흡습속건, 이지케어 기능까지 갖춘 여름철 필수 아이템으로, 매년 업그레이드해온 스파오의 대표 여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이근갑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外
바른치킨을 운영하는 ㈜이루에프씨 이근갑 대표이사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8일 발표했다.이 캠페인은 2024년 10월부터 시작된 범국민 참여 프로젝트로, 저출생과 고령화 등 심각한 인구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출산과 양육이 개인의 부담이 아닌 행복한 선택이 될 수 있도록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릴레이 방식으로 추진되고 있다.바른치킨 이근갑 대표이사는 인천 희망브릿지 박숙희 님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정현식 회장과 (사)한국피해자지원협회 박효순 회장을 지명했다.캠페인은 참여기
-
[생활경제 이슈] 이브자리, 탄소중립영화제 실현 위해 MOU 外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재단법인 환경재단과 국내 최초 탄소중립영화제를 실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28일 서울 중구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열린 이브자리와 환경재단의 업무협약식에는 이브자리 윤종웅 대표이사와 환경재단 최열 이사장, 이미경 대표를 비롯한 양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양측은 향후 2년간 ‘서울국제환경영화제’ 개최를 위해 발생한 탄소 상쇄를 목적으로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환경재단이 2004년부터 주최하는 서울국제환경영화제는 세계 3대 환경영화제 중 하나이며 아시아 최대의 환경영화제이다. 올해는 국내 영화제 최초로 상영관, 운영 방식, 시민 참여 프로그램 등 전 과정에
-
동아오츠카, 데미소다 레시피 공모전 콘테스트 진행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과즙 탄산음료 브랜드인 데미소다 레시피 공모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데미소다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 업로드된 레시피 콘텐츠를 소비자들이 직접 따라 하거나 새로운 조합을 제안하는 등 높은 반응을 보인 데에서 착안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공모전은 6월 23일까지 진행되며, 데미소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한 뒤 자신만의 레시피를 게시글이나 릴스 형식으로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단, 스토리를 통한 참여는 인정되지 않는다.심사는 창의성, 상품성, 비주얼, 전달력 등을 기준으로 이뤄진다.1등에게는 24K 순금으로 제작된 황금사과(약 4돈 상당
-
알바몬, ‘관공서 알바 채용관’ 열어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관공서 알바 채용관'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알바몬 관계자는 "관공서 알바는 공공기관의 행정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일자리로, 매년 대학생 및 2030 청년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알바로 꼽힌다"라고 전했다. 알바몬 관공서 알바 채용관은 하계 시즌 단기 아르바이트를 찾는 구직자를 위해 전국의 관공서 알바 공고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공고는 ▲지역 ▲접수기간 ▲발표일 등의 조건을 설정해 검색 가능하며, 모집 시점 및 마감 여부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구직자들은 공고별 세부 조건과 지원 경로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어 빠르고 정확한 알바 구직이 가능하다.관공서 알바 채용관은 알바몬
-
노랑풍선, '대한민국 여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 프로모션 실시
노랑풍선은 '2025 대한민국 여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숙박세일 페스타’는 여름철 국내 여행 수요를 촉진하고 내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전국 단위의 숙박 할인 캠페인이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해당 행사는 통해 7월 17일까지 7주간 ▲13개 광역 지자체와 함께하는 '지역편'과 ▲비수도권 지역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본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숙박 상품 예약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만원 할인권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6월 2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기간에도 △7만원 이상 상품 예약 시 3만원 할인 △
-
모두투어, 홋카이도 명품 골프 여행 기획전 진행
모두투어는 '홋카이도 명품 골프 여행'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홋카이도의 여름 7~8월 평균 기온은 17~27도에 불과할 만큼 상쾌한 날씨를 자랑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도마코마이 골프 리조트 에미나72 골프클럽’은 일본 홋카이도의 대표적인 골프장으로 웅대한 자연경관과 전략적인 코스 설계가 특징이다"라며 "신치토세 공항에서 차량으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다"고 말했다.모두투어는 항공, 호텔, 골프장 티타임까지 사전 확보해 예약과 동시에 확정되며, △공항·호텔·골프장 간 한국인 직원 송영 서비스 제공, △2인 플레이 가능 등 국내 골퍼의 니즈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한
-
세븐일레븐, ‘도쿠시마 라면’ 선보여
세븐일레븐은 ‘도쿠시마 라면’으로 출시했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도쿠시마 라멘은 도쿠시마 현지 주민들의 소울푸드로 불리며 간장과 돼지 뼈를 베이스로 진한 국물과 날계란을 올린 것이 특징으로 일본 대표 라멘 종류 중 하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천-도쿠시마’를 단독으로 운항하는 이스타항공, 종합식품기업 하림과 손잡고 일본 현지의 도쿠시마 라멘을 한국식 컵라면으로 재해석하여 상품화했다"라며 "이를 위해 약 1년간의 기획, 상품 발굴, 제조, 마케팅 등 3사의 긴밀한 협업이 진행되었다"라고 말했다. 도쿠시마 라면은 도쿠시마 스타일 라멘을 모티브로 개발되어 간장 베이스의 소유 라멘과 돈육 베이스의 돈코츠 라멘의 특징
-
대상㈜, 식품 박람회 ‘타이펙스-아누가’ 참가
대상㈜이 지난 2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식품 무역 박람회 ‘타이펙스-아누가 2025(THAIFEX-Anuga Asia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타이펙스-아누가’는 매년 태국 상무부 국제무역진흥부(DITP), 태국 상공회의소(TCC) 및 쾰른메세가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 전문 무역 박람회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박람회에서 No.1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 인도네시아 식품 브랜드 '마마수카(MamaSuka)'를 앞세워 김치, 김, 소스, 간편식(HMR) 등 4대 글로벌 전략 제품의 우수성을 알린다"라며 "특히 현지화 전략에 성공한
-
BBQ, 카카오톡 선물하기 ‘포미위크’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오는 6월 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포미위크(For me Week)’를 통해 인기 메뉴 교환권 세트 3종을 최대 8,000원 할인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카카오 선물하기’의 ‘포미위크’ 프로모션을 통해 진행된다. 세트 메뉴 3종은 각각 ▲황양반(황금올리브 치킨+BBQ양념치킨 반반)+떡볶이+콜라 1.25L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황금알 치즈볼 5개+콜라 1.25L ▲자메이카 통다리+떡볶이+콜라 1.25L 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포미위크’ 프로모션은 소중한 분들께 선물을 전할 기념일이 많았던 5월을 마무리하며, 고객들이 스스로에게 선물할 수 있는 시간을 통해 더 큰 만
-
에이피알, 메디큐브 가품 소비자 피해 예방 안내 게재
에이피알은 메디큐브 공식몰을 통해 ‘위조제품 관련 소비자 피해 예방 안내’와 관련된 공지사항을 게재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공지는 최근 메디큐브의 인기가 높아지자, 국내외 오픈마켓에서 중국산 위조제품이 유통되면서 관련 소비자 피해 사례가 늘고 있는 것에 따른 조치다"라고 전했다. 이어 "위조제품 판매자들은 오픈마켓에 스토어를 개설하고 메디큐브의 공식 자사몰 혹은 판매처 내 상세 페이지의 사진을 복사해 정품을 판매하는 스토어인 것처럼 위장한 뒤, 소비자가 구매를 실행하면 위조제품을 배송하는 수법을 사용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라고 말했다. 현재 파악된 위조제품은 ▲PDRN 핑크 펩타이드 앰플
-
소노시즌, 여름맞이 ‘썸머 그랜드 세일’ 프로모션 진행
소노시즌(SONOSEASON)이 오는 7월 27일까지 ‘썸머 그랜드 세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소노시즌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무더운 여름철 쾌적한 잠자리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으로 마련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특히 국내 최초, 국내 유일, 완제품 매트리스 전 품목 TUV 라인란드 인증을 획득한 소노시즌의 100% 독일산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프레임을 비롯해 뛰어난 쿨링 기능성과 안전성을 갖춘 냉감 침구, 소노호텔앤리조트 전용 호텔 베딩 등 소노시즌의 우수한 제품을 역대급 특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행사는 전국 소노시즌 직영점과 백화점 매장, 브랜드 스토어 등 소노시즌의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진행된
-
BYC, ‘브라’ 신제품 6종 선보여
BYC(대표 김대환)는 ‘브라’ 신제품 6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BYC 관계자는 "‘브라’ 신제품 6종은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20~30대 여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두께 및 디자인을 개선했다"라며 "신축성을 강화해 착용감을 향상 시켰다"라고 전했다. 이어 "나일론 스판 소재로 부드러우면서 가볍고 건조가 빨라 쾌적하게 착용이 가능하고 내구성이 우수해 착용 시 형태를 잘 유지해 준다"라고 말했다. 먼저 ‘에어코지 퓨징브라’는 몰드 부착형으로 패드가 움직이지 않아 안정적이고, 노와이어로 장시간 입어도 움직임이 자유롭다. 추가 패드 삽입이 가능한 포켓도 제공한다.‘라이트핏업 퓨징브라’는 좌우 일체형 몰드로 와이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배민커넥트비즈 ‘사장님의 비법노트’ 공개 外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3PL(삼자물류) 서비스인 배민커넥트비즈의 협력사 운영노하우를 담은 인터뷰 콘텐츠 ‘사장님의 비법노트’를 배민커넥트 공식블로그에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사장님의 비법노트’는 배민커넥트비즈 협력사 운영스토리 공모전을 진행해 최우수상에 선정된 협력사 대표를 인터뷰한 콘텐츠다. 이는 배민커넥트비즈 협력사 사장들이 라이더들과 함께 쌓아온 운영노하우와 성장스토리를 공유함으로써 배달업계에 상생문화와 지속가능한 배달환경을 확산하기 위한 취지다.인터뷰를 통해 협력사 사장이 꼽은 상생문화 요소로는 ‘라이더 맞춤형 복지’가 있다. 경기 평택
-
동원F&B, 식품 박람회 ‘타이펙스 2025’ 참가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27일부터 3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국제 식품 박람회 ‘타이펙스(THAIFEX) 2025’에 참가했다고 28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타이펙스는 식음료, 케이터링, 프랜차이즈 등 식품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아시아 최대 식품 전시회다"라며 "전 세계 3,100여 개 업체가 참가하며 8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참관해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식 가정간편식(HMR) 전문 브랜드 ‘양반’을 앞세워 떡볶이, 김, 죽, 밥, 붕어빵 등 다양한 K-푸드 제품을 선보였다"라며 "양반은 ‘한식 맛의 오리지널’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한식의 본질적인 가치는 물론 맛과 편의성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