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이마트24, 주먹밥 ‘눌러밥’ 선보여
이마트24가 기존 삼각김밥 일색의 주먹밥에서 눌러 짜먹는 새로운 형태의 차별화 용기를 활용한 주먹밥 ‘눌러밥’을 23일(수)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마트24 관계자는 "‘눌러밥’은 기존 편의점 주먹밥들이 주로 삼각김밥 형태로 만들어진 것과 다르게 튜브컵 형태의 용기에 담겨있어 말 그대로 눌러 짜먹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며, 손에 묻히지 않고 먹을 수 있어 취식의 편리성까지 개선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눌러밥’은 2종. ‘눌러밥 트러플크림리조또’는 구운 버섯과 베이컨, 양파 등을 볶은 밥에 최현석 셰프의 킥 포인트인 트러플크림소스를 부어 리조또 형태로 만들었다"라며 "‘눌러밥 불짬뽕볶음밥’도 오징어귀
-
무신사 "오프라인 매장서 中 관광객 거래액 3.5배 증가했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패션 매장에서 중국인 관광객 거래액이 최근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 관계자는 "특히 구매자의 절반 이상이 10~20대일 만큼 젊은 중국 관광객들 사이에서 K-패션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무신사에서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하고 있는 오프라인 패션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의 올해 2분기(4~6월) 중국인 거래액을 합산한 결과 지난 1분기(1~3월)보다 25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라며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는 2024년 9월에 오픈한 외국인·여성 고객 타깃 매장으로 매월 10만 명 이상이 방문할 만큼 성수동을 대표하는 편집숍으로 자리
-
오리온 ‘꼬북칩 양념치킨맛’ 선보여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꼬북칩(영문명: TURTLE CHIPS) 양념치킨맛’을 한국과 미국에 동시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오리온 관계자는 "신제품을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꼬북칩 양념치킨맛’은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글로벌 스낵 ‘꼬북칩’에 한국인의 소울푸드 양념치킨의 맛을 담은 제품이다"라며 "한류와 K-푸드 열풍 속에 양념치킨이 외국인들도 즐겨먹는 음식으로 자리잡은 데에 착안해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또 "꼬북칩은 독특한 맛과 형태, 차별화된 네 겹 식감 등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미국 코스트코, 파이브빌로우, 미니소 등 2,000여 개
-
롯데홈쇼핑, 일본, 프랑스 현지 라방 론칭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를 통해 이탈리아, 미국, 뉴질랜드에 이어 일본과 프랑스로 글로벌 현지 생방송을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지난 17일(목) 일본 오사카 현지에서 ‘이세이미야케’, ‘꼼데가르송’ 등 일본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브랜드 30여 종을 선보이는 현장 생방송이 진행됐다"라며 "일본 여행 수요 증가로 항공권, 숙박비 부담이 커지자 현지 인기상품을 국내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본 오사카에서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하는 ‘이찌방깡’과 협업해 현지 백화점, 브랜드 매장에 입점된 인기 패션잡화를 발굴해 국내 소비자에게 선
-
CU, 유튜버 ‘폭스클럽’ 콜라보 MBTI 견과 플래터 선보여
CU가 유튜브 채널 ‘폭스클럽’과 손잡고 이달 23일 MBTI 컨셉을 내세운 ‘폭스 콤보 MBTI 견과 플래터’ 2종을 출시한다.CU 관계자는 "‘폭스클럽’은 현재 구독자 약 50만 명을 보유한 인기 채널로, 코미디언 김지유, 허미진, 한지원 3인이 스케치 코미디, 패러디 콩트 등의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특히 노포 탐방, 술자리 합석 등을 다룬 컨텐츠들이 20~30대 젊은 여성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말했다. CU가 이달 폭스클럽과 함께 내놓는 견과 플래터는 각종 견과류와 스낵을 담은 안주 플래터를 맥주나 탄산음료 등에 끼워 함께 먹는 제품이다. 음료나 주류 캔을 개봉한 뒤, 트레이를 결합하면 한 손으로 간편
-
CJ웰케어,‘이너비 슬리밍 스타터’ 출시
CJ웰케어는 ‘이너비 슬리밍 스타터’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CJ웰케어 관계자는 "이 제품은 식후 혈당 상승을 막기 위해 식전에 야채를 섭취하는 등 최근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젊은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개발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너비 슬리밍 스타터’는 휴대가 간편한 액상 앰플 한 병에 20가지 과일과 야채 부원료를 담은 제품으로, 5000mg의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 식이섬유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은 탄수화물의 소화와 흡수를 지연시켜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장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라고 말했다. 이 제품의 또 다른 성분인 ‘가르
-
폰타나, 제로 드레싱 발사믹 선보여
폰타나가 이탈리아 모데나 지역의 정통 발사믹으로 만든 ‘제로 발사믹 드레싱’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폰타나 관계자는 "100g 기준 지방은 0g, 당 함량은 4g, 칼로리는 24kcal로 식단 관리 중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드레싱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신제품 출시와 함께 ‘폰타나 제로 드레싱’ 전 제품을 ‘저당’으로 업그레이드했다"라며 "차별화된 원재료와 현지 레시피로 유럽 정통의 풍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지방과 당, 칼로리 부담은 확 낮췄다"라고 말했다. 또 "신제품 ‘폰타나 제로 발사믹 드레싱’은 이탈리아 모데나 정통 발사믹 식초를 사용해 깊고 진한 풍미를 완성한 제품이다"라며 "모데나산 발사믹은 포도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뮤지컬 ‘프리다’ 초청 문화 이벤트 진행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뮤지컬 ‘프리다’ 초청 문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파파존스는 오는 7월 27일(일)까지 ‘프리미엄 직화 불고기’ 또는 ‘위스콘신 치즈 포테이토’ 피자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5명(1인 2매)에게 뮤지컬 ‘프리다’의 관람 티켓을 증정한다고 밝혔다.이번 뮤지컬 ‘프리다’ 초청 문화 이벤트는 오는 7월 27일(일)까지 진행되며, 파파존스의 인기 피자 메뉴인 ‘프리미엄 직화 불고기’ 또는 ‘위스콘신 치즈 포테이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5명(1인 2매)에게 관람 티켓을 증정한다.‘프리미엄 직화 불고기’는 불향 가득한 정통 직화 불고기와 신선한 채소가 조화를 이루는
-
하림, ‘더미식 요리양념’ 10종 선보여
하림이 ‘더미식(The미식) 요리양념’ 10종을 출시하고 양념장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하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요리 완성에 필요한 모든 양념을 한 팩에 담은 만능 양념 제품으로 직접 요리를 만들어 먹고 싶지만 바쁜 일상으로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해 개발했다"라며 "양념장 하나를 만들기 위해 마트에서 재료부터 잔뜩 사와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어주기 때문에 요리 초보자는 자신있게, 숙련자는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미식 요리양념은 한국인이 즐겨먹는 대표 국물요리인 ‘된장찌개’, ‘바지락순두부찌개’, ‘차돌순두부찌개’, ‘부대찌개’, ‘매운탕’, ‘청국장’부
-
[생활경제 이슈] 본도시락, 프리미엄 홈메이드 ‘스프 도시락’ 테스트 출시 外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본도시락’이 간편기능식 ‘스프 도시락’을 선보이며 메뉴 라인업을 확장한다. 신제품은 본도시락의 전국 테스트 매장 22곳을 대상으로 우선 출시됐다.이번에 출시된 ‘스프 도시락’은 기존의 밥·국·찬이 구성된 정찬형 프리미엄 도시락에서 나아가, 보다 간편하면서도 속 편한 한 끼를 원하는 수요에 대응한 제품이다. 본도시락은 가볍게 식사를 해결하거나 소화에 부담스럽지 않은 메뉴 수요가 증가하는 등 변화하는 식습관에 주목해, 영양 밸런스를 고려한 식사 대용의 스프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스프 도시락은 본도시락이 추구해 온 ‘집밥’ 컨셉과 ‘정성’의 가치를 그대로 담은 메뉴다. 다양한
-
[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민생회복 소비쿠폰 전국 모든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21일부터 지급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굽네치킨 전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22일 밝혔다.정부의 민생경제 회복 정책의 일환으로 지급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7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 1차로 전 국민에게, 2차로 소득 선별 절차를 거쳐 9월 22일부터 국민 90%에게 지급되어 소비 진작과 소득 지원 두 가지 정책효과를 도모한다.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받을 수 있으며 사용 지역은 등록주소지 관할 지방자치단체로 제한된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전국에 있는 1,219개의 굽네치킨 전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어 주소지와 가까운 굽네치킨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
-
[생활경제 이슈] 설빙, 간편 디저트 누적 판매량 14만 개 돌파 外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리테일 제품군을 확대하며 디저트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한다.설빙은 매장의 대표 메뉴를 기반으로 간편식 디저트를 개발하여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설빙 고유의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일상 속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해당 제품들은 공식 브랜드 스토어와 쿠팡, 11번가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특히 매장 MD상품으로만 판매되던 '설빙 맛있는 옛날 미숫가루'는 2023년, '설빙 맛있는 검은콩 미숫가루'는 2024년에 이커머스를 통해 처음 출시된 이후 올해 7월 둘째 주 기준 누적 판매량 14만 개를
-
[생활경제 이슈] 한화호텔 거제 벨버디어, ‘키즈 버블 쇼 데이’ 개최 外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가 어린이 수영장 파티 ‘키즈 버블 쇼 데이(Kids Bubble Show Day)’를 7월 19일부터 8월 30일까지 선보인다.삼정KPMG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키즈 산업이 2025년 약 60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경남권 최대 규모 키즈 테마 시설을 보유한 거제 벨버디어가 자녀 동반 가족 고객을 위해 첫 키즈 풀파티를 선보인다.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고객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키즈 버블 쇼는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연령에 따라 구역을 분리했다. ▲13개월부터 4세 미만은 유아 구역 ▲5세 이상은 어린이 구역으로 운영한다. 행사는 하루 두 번 진행된다. 오후
-
[생활경제 이슈] 모나리자, 3겹 화장지 ‘쓱싹 라벤더 두루마리 화장지’ 출시 外
모나리자가 깔끔하게 닦이는 3겹 화장지 ‘쓱싹 라벤더 두루마리 화장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도톰한 3겹 데코 엠보싱 공법을 적용해 일반 화장지 대비 흡수력을 대폭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특히 세련된 3겹의 데코 엠보싱으로 도톰하고 흡수력이 탁월해 비데 겸용으로 사용하기에 좋다. 화장실 사용 후 산뜻한 마무리감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또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향긋한 라벤더 바닐라 향을 적용해 기분 좋은 사용감을 선사하는 점도 강점이다. 이외에 디자인도 놓치지 않았다. 세련된 데코 무늬를 제품에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한편, 모나리자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그룹 산하의 기업으로 각종
-
[생활경제 이슈] 츠바키 헤어 케어 3종, 2025 상반기 '쿠팡 어워즈' 선정 外
헤어 케어 브랜드 츠바키(TSUBAKI)의 리뉴얼 제품 3종이 ‘2025 상반기 쿠팡 어워즈’ 신상품 베스트 부문에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리뉴얼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실제 구매로 이어진 결과로, 츠바키는 우수한 제품력과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츠바키가 2025 상반기 쿠팡 어워즈에서 ‘신상품 베스트’ 부문 3관왕을 달성한 수상 제품은 ▲츠바키 프리미엄 EX 리페어 마스크 180g ▲츠바키 프리미엄 트리트먼트 워터 210mL ▲츠바키 프리미엄 볼륨 & 리페어 컨디셔너 450mL이다. 각 제품은 리뉴얼을 통해 한층 강화된 성분과 효능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쿠팡 어워즈는 고객 구
-
롯데百,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팝업스토어 열어
롯데백화점이 7월 23일(수)부터 8월 3일(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FC바르셀로나의 아시아투어 첫 경기인 FC서울과의 친선경기를 기념해 기획한 행사다"라며 "유니폼과 굿즈는 물론, 선수단의 기록을 담은 아카이브 전시와 포토존, 현장 이벤트까지 준비해 두 구단 축구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한데 모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FC바르셀로나의 내한이 15년 만에 이뤄진 만큼 국내 축구팬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두 구단의 선공개 굿즈를 포함해 총 600여 종에 달하는
-
롯데GRS, 청년농부가 경작한 고추 활용해 롯데리아 신메뉴 선보여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청년농부의 안정적 귀농 지원과 로컬 원물 공급망의 선순환 구조 강화를 위한 ‘청년농부 상생 선순환 프로젝트 시즌2’를 전개하며 ESG 경영을 확장한다.롯데GRS 관계자는 "지난 2월 ‘2025 선순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청년 귀농인 6명에게 감자 재배용 씨감자를 전달하고 이를 통해 수확된 감자를 원재료로 활용해 ‘못난이 치즈 감자’ 디저트를 선보인 바 있다"라며 "이 과정을 통해 청년 농부는 안정적인 정착과 판로 확보, 협력사는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마련하는 선순환 구조가 성공적으로 구현됐다"라고 전했다. 이에 힘입어 이번 프로젝트는 ‘고추’로 진행한다. 롯데GRS는 청년농부 4인을 선정해 재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