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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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리추얼, 올리브영 주요 오프라인 매장 입점
헥토헬스케어의 이너뷰티 브랜드 온리추얼이 올리브영 주요 매장에 입점하며 국내 이너뷰티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온리추얼은 9월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입점한 후 대표 제품 ‘온리추얼 슬리밍컷 다이어트’와 ‘온리추얼 글로우업 콜라겐’이 건강식품 카테고리에서 상위권에 올랐다.11월부터는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 유통망을 확장해 브랜드 접근성을 높이고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10일까지 올리브영 온라인몰 '올영픽 기획전'에서는 3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글로우업 콜라겐 체험키트’를 제공한다. 29일까지는 올리브영 대구 타운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온리추얼 슬리밍컷 다이어트는 식약처 4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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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순하리 레몬진 4년 6개월 만에 전면 리뉴얼
롯데칠성음료가 순하리 레몬진을 동결침출공법과 제로 슈거 적용으로 전면 리뉴얼했다. 동결침출공법은 초저온에서 얼린 통레몬을 그대로 침출해 레몬 풍미가 기존보다 약 2배 강해진다. 제로 슈거 라인은 2023년 출시된 ‘순하리 레몬진 제로나인’부터 시작해 4.5도와 7.0도 제품까지 총 3종 모두 과당을 뺀 무설탕 제품으로 구성된다.패키지에도 통레몬과 제로 슈거 표시를 강조해 친근하고 경쾌한 이미지로 개선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동결침출로 풍미를 높이고 제로 슈거로 단맛 부담을 줄여 소비자 만족을 높였다”고 말했다.순하리 레몬진은 2021년 5월 출시 후 연평균 40% 이상 성장하며 약 6천만 캔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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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도시락, 프리미엄 라이트 도시락 출시 후 한 달 만에 매출 23% 증가
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도시락이 지난 9월 선보인 프리미엄 라이트 도시락 라인업이 한 달 만에 매출 23%, 판매량 21% 증가 효과를 보였다.프리미엄 라이트 도시락은 간편 한끼 라이트와 간편 건강 라이트 두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건강한 식재료와 집밥의 정성이 담긴 김밥, 스프, 덮밥, 샐러드 등 간편하면서도 영양가 있는 메뉴가 특징이다.본도시락은 대표 김밥 3종에 상시 1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배달의민족 1인분 무료 배달 서비스 ‘한그릇’ 카테고리에 입점해 접근성을 높였다. 자사 주문 앱 본오더에서는 포장 주문 고객 대상으로 스프 1+1 행사를 진행 중이다.최근 유튜브 ‘파김치갱: 다이어리’에 소개되며 입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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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익스프레스, 성수동에 ‘11초 장바구니 챌린지’ 팝업스토어 오픈
알리익스프레스가 ‘광군제’(Singles’ Day)를 앞두고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성수동 지하철 3번 출구 인근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온라인에서 진행 중인 ‘11초 장바구니 챌린지’를 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한다.온라인 게임형 이벤트는 참여비 111원으로 11초 동안 최대한 많은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는 방식이다. 담은 상품의 총금액 순으로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알리익스프레스가 상품 대금을 대신 결제한다. 총 11억 원 규모 혜택이 준비돼 18일까지 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팝업스토어에서는 광고 캠페인 콘셉트가 구현된 체험존, 게임 체험존, 브랜드 전시존, 현장 경품 이벤트존 등이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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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스코틀랜드 헤리티지 담은 블렌디드 위스키 2종 국내 첫 선
하이트진로가 17세기 스코틀랜드 하이랜드 지방 전통을 계승한 블렌디드 위스키 ‘보니 앤 클라이드(Bonnie & Clyde)’와 ‘하이랜드 치프(Highland Chief)’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보니 앤 클라이드’는 스코틀랜드 계곡에서 사냥하던 두 마리 사냥개에서 영감을 받았다. 자유와 용기를 상징하며, 은은한 바닐라 향과 상큼한 과일향, 가벼운 드라이함이 어우러져 깔끔한 마무리를 자랑한다. 알코올 도수는 40%, 용량은 500ml다.‘하이랜드 치프’는 고귀한 통치자들의 기개와 품격을 상징한다. 청정 산악지대 물로 엄격히 증류했으며, 피트 향과 바닐라 크림, 신선한 과일 향이 조화를 이루고 달콤한 꿀과 버터의 여운이 길게 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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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 한우 활용 가정간편식 할인 행사 진행
현대그린푸드는 11월 6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그리팅몰에서 ‘한우 요리의 모든 것’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우의 다양한 부위를 활용한 가정간편식 32종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대표 제품으로는 압구정 한우 숙성구이 맛집 ‘우미학’과 협업한 수제굴림 한우떡갈비, 느리게 우려낸 한우 우거지탕, 무항생제 화식한우 목심 샤브샤브, 키즈 한우 토마토 스파게티, 한우 잡채볶음밥 등이 포함된다. 행사 기간 국내산 저온압착 참기름, 유기농 홀그레인 머스타드, 친환경 양파와 버섯 등 한우 구이에 어울리는 곁들임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한우의 날을 맞아 소비자가 집에서도 다양한 한우 요리를 손쉽게 즐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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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한나라 순수한면, CU 한정 몰티즈 앤 리트리버 콜라보 세트 출시
깨끗한나라의 생리대 브랜드 순수한면이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 몰티즈 앤 리트리버와 협업한 한정판 세트를 CU 편의점에서 선보인다.기획 세트는 파우치 키링과 100% 자연순면 커버를 적용한 제로 생리대로 구성됐다. 파우치는 키링 형태로 휴대와 소지품 보관이 가능하며 패션 아이템 역할도 한다.제로 생리대는 볼록핏 입체 설계와 3D 코어 구조로 샘 걱정을 줄였고, 부드러운 자연순면 커버와 뛰어난 흡수력으로 피부 자극 없이 쾌적함을 유지한다. 제품은 되묻어남 현상이 30% 이상 개선됐고, 내추럴 코튼 인증, 한국비건인증, 독일 더마테스트 최고 등급을 받았다.지난 10월 올리브영 관악타운점에서 ‘순수한면 X 몰티즈’ 팝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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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신라면 툼바 일본 닛케이 트렌디 ‘2025년 히트상품 베스트 30’ 선정
농심은 신라면 툼바가 일본 경제 전문지 닛케이 트렌디(Nikkei Trendy)가 발표한 ‘2025년 히트상품 베스트 3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 라면이 해당 리스트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닛케이 트렌디는 일본 내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는 월간지로, 히트상품 리스트는 지난 1년간 출시된 상품의 판매 실적과 혁신성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신라면 툼바는 매콤한 크림 맛과 쫄깃한 식감,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용기면이라는 점에서 젊은 층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다고 평가됐다.농심은 올해 4월 일본 편의점 1위 업체인 세븐일레븐을 통해 신라면 툼바 용기면을 출시했다. 출시 2주 만에 100만 개 물량이 모두 판매됐다. 9월부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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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1사 1하천 사랑’ 환경정화 캠페인 진행
LG생활건강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청주 무심천 일대에서 ‘1사 1하천 사랑’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운동은 청주시가 주관하며 기업이나 단체가 특정 하천을 맡아 정화 및 관리를 하는 프로그램이다.청주공장 임직원들은 무심천 체육공원 인근에서 50리터 종량제 봉투 10개 분량의 쓰레기를 약 2시간 동안 수거했다. 주로 돗자리, 스티로폼, 페트병, 1회용품 등이었으며, 인적이 적은 갈대밭과 수풀에는 쓰레기가 많이 쌓여 있었다.LG생활건강은 내년부터 캠페인 참여 횟수를 연 3~4회로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환경 의식이 높아지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지속해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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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닉스, 지능형 음식물처리기 ‘더 플렌더 MAX’ 출시
앳홈의 가전 브랜드 미닉스가 ‘더 플렌더 MAX’를 선보였다. 기존 ‘더 플렌더’ 시리즈 크기인 19.5cm 슬림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처리 용량을 3리터로 확장해 최대 7~8인분 음식물을 처리할 수 있다.이 제품은 절삭력을 강화한 3세대 블레이드를 탑재해 치킨 뼈, 전복 껍데기, 동물 뼈, 단단한 과일 씨 등 단단한 음식물도 세밀하게 분쇄한다. 130도 초고온 건조 기술을 적용해 500g 기준 약 2시간 만에 빠르게 건조한다.‘차세대 지능형 케어 시스템’이 음식물 무게, 습도, 온도를 감지해 처리 시간을 자동 계산하고, 중간에 음식물 추가시 시간 재조정도 가능하다. 냄새 밀폐력을 높인 ‘3중 활성탄 하드락 필터’가 악취를 99.5% 제거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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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의 성장에 맞춰 젊은 인재 영입과 리더 육성 강화
애슐리퀸즈는 최근 몇 년간 확장과 리뉴얼을 통해 가맹점 수를 두 배로 늘렸으며, 2024년에는 매출이 4,706억 원에 달하고 영업이익은 80%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국내를 대표하는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로서, 다양한 사업 확장과 상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이 브랜드는 3단계 성장 트랙을 운영하며, 신입부터 점장까지 체계적인 온보딩과 직무 교육을 제공한다. 채용은 주로 조리전문학교 출신과 젊은 인재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일부 연 매출 50억 원 규모인 가맹점의 20대 점장들이 책임지고 있다.이씨드 관계자는 “경력과 상관없이 능력을 평가하고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우수 인재의 유입과 성과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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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노스퀘어, 롯데하이마트 협업 ‘소노시즌 경기 광주점’ 오픈
소노스퀘어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이 롯데하이마트 경기광주점 내 샵인샵 형태 협업 매장을 냈다. 이번 매장은 리뉴얼 후 재오픈한 공간에 자리 잡았다. 인근 지역 고객 방문이 기대된다.소노시즌은 독일산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프레임, 침구 등 숙면에 필요한 제품을 판매하며, 1대1 구매 상담도 제공한다.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라돈 검출 테스트에서 국내 권고 기준 이하로 생산되어 안전성이 확인됐다.오픈 기념 프로모션으로 일부 매트리스를 최대 60% 할인하고, 매트리스와 프레임 동시 구매 시 침구류 추가 할인을 진행한다. 최신 매트리스 구매자에게는 호텔 이불 속통을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 제휴 행사도 함께 운영한다.소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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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에프앤비, ‘교촌 라이더 힐링 쉼터’ 전국 52개 매장 운영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배달 파트너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교촌 라이더 힐링 쉼터’를 서울 양재 1호점 포함 전국 52개 가맹점에서 운영 중이다. 이 공간은 배달 대기 시간에 쉴 수 있도록 생수, 캔디, Wi-Fi, 냉난방 시설 등을 제공한다.계절별로 온수와 핫팩, 냉수와 쿨토시 등도 지원해 배달 업무 부담을 줄이고 현장 운영 효율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관계자는 “쉼터 운영은 배달 파트너에 대한 존중과 신뢰를 실천하는 기반이며 앞으로도 상생 문화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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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관광개발, 미림학원과 제39회 K.W.W.O 정기연주회 개최
롯데관광개발은 학교법인 미림학원과 공동으로 제39회 K.W.W.O 정기연주회를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한다. 단원은 모두 미림여고 졸업생으로 구성돼 있으며, 국내 유일의 여성 관악단이다. 이번 연주회는 미림여고 출신 지휘자 장세근과 유현정이 맡는다.공연에서는 테너 구태환, 소프라노 김형순과 함께 뮤지컬 곡 ‘지금, 이 순간’, ‘천국이 바로 여기야’, ‘My way’, ‘New York, New York’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이 선보인다. 모든 좌석은 초대석으로 운영된다.롯데관광개발 김기병 회장은 여성 인재 양성과 자립을 위해 미림여고와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를 설립하는 등 오랜 기간 여성 인재 육성에 힘써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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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카스 라이트 러너 대상 체험형 캠페인 진행
오비맥주는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서울 광화문 한국프레스센터 앞에서 ‘러닝 후 부담 없이 카스 라이트’ 캠페인을 실시한다. 전문 러닝 코치가 1대1 자세 코칭을 제공하며, 트레드밀에서 33초간 달린 모습을 영상으로 분석한다. 참여자는 촬영 영상을 QR코드로 받아 SNS에 공유할 수 있고, 스포츠 테이프와 핫팩 등 굿즈를 받을 수 있다.부스 운영 시간은 7일 11시부터 21시, 8일 10시부터 20시까지다. 네이버 예약이나 현장 대기로 참여 가능하며, 성인만 참여할 수 있다.한강 근처 편의점 CU 반포점과 이촌점에는 마라톤 결승 지점 콘셉트 공간이 설치됐다. 매장 내부 바닥엔 러닝 트랙 디자인이 적용됐다. 매장 곳곳에는 카스 라이트의 저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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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나 세레니끄, 외국인 고객 맞춤 글로벌 서비스 강화
세레니끄는 K-뷰티 수요에 대응해 국내산 제품만 사용한다. 37년 노하우의 코리아나 제품으로, 480여 건 특허를 보유한 코리아나 송파 연구원에서 개발되었고, CGMP 인증을 받은 천안 공장에서 생산된다.기존 피부 측정 기기를 활용해 외국인 고객 피부 타입을 세밀하게 진단하고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6개 항목을 정량 분석해 피부 상태와 관리 전후 변화를 확인한다.세레니끄 남영점은 다국어 상담과 외국인 고객 전용 SNS 계정을 운영하며 언어 장벽 없는 예약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시간 SNS 문의에도 대응한다.세레니끄 이용 외국인 고객은 전문 상담 덕분에 안심하고 관리받는다고 전했다. 코리아나화장품 관계자는 “외국인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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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KBO 코리안시리즈 기간 매출 18.4% 증가
bhc는 2025 KBO 포스트시즌과 코리안시리즈 공식 스폰서로 참여했다. 코리안시리즈가 열린 10월 26일부터 31일까지 전국 매장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4% 급증했다. 특히 5차전 당일 매출은 82.3%까지 오르며 가을야구 특수가 나타났다.포스트시즌 시작 전부터 ‘직관 티켓 이벤트’ 등 고객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를 잇달아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 개인 프로모션 대비 약 9.9배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야구장 현장에서는 ‘뿌링클 순살’, ‘콜팝’, ‘치즈볼’, ‘맛초타코야키’ 등이 인기 메뉴로 매출을 견인했다. 전광판 광고와 현장 매장 운영도 브랜드 경험 강화에 기여했다.bhc 관계자는 “KBO 포스트시즌과 코리안시리즈에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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