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CJ나눔재단, ‘20주년’ 맞아
CJ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재단인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설립 20주년을 맞았다. CJ나눔재단은 이를 기념해 CJ인재원에서 CJ나눔재단 설립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20 YEARS TOGETHER’라는 슬로건 아래 20년간 달려온 지난 시간을 돌아보고, 기부자와 봉사자, 지역아동센터 선생님 등 나눔 활동에 동참한 사람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갚진 시간이었다.이날 행사에서는 재단 활동에 20년 가까이 동참해온 배우 김나운과 윤경호를 비롯해 CJ임직원 우수 기부자, 봉사자 등 총 10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한 CJ나눔재단과 함께 성장한 이들이 한자리에 모여 나눔이 가져온 변화를 공유하고, 나눔의 가치에 공감하는 시간도
-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스시사이토 쥬욘’ 선보여
롯데관광개발은 21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 일식당 ‘유메야마’에서 8월 3일, 4일 단 이틀간 ‘스시사이토 쥬욘’의 제주 스페셜 오마카세를 독점적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이번 오마카세는 오직 40인 한정으로 선보인다. 이틀에 걸쳐 총 4회(1회차 17:30, 2회차 20:00) 진행해 회당 오직 10인만이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금액은 1인 38만원이며, 오늘 오후 3시 캐치테이블을 통해 사전 예약이 시작된다.
-
플라이트스코프, ‘써머 쿨 세일’ 실시
플라이트스코프(FlightScope)가 공식 판매처인 쇼골프(SHOWGOLF)를 통해 여름 한정 프로모션 ‘써머 쿨 세일(Summer Cool Sale)’을 진행한다.플라이트스코프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골퍼들의 실력 향상을 위한 대표 제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수량 한정으로 조기 품절이 예상된다"라며 "이번 세일은 플라이트스코프의 베스트셀러 라인업인 FS Mevo 시리즈(MEVO, MEVO Range) 제품이 포함되며, 골프 연습 및 라운드 전후의 데이터 기반 피드백을 원하는 아마추어 골퍼부터 투어급 선수까지 전방위 고객층을 겨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FS Mevo 시리즈는 스윙 스피드, 캐리 거리, 볼 스핀, 클럽 속도 등
-
[생활경제 이슈] 배스킨라빈스, 성수동 팝업 ‘망빙고 가챠샵’ 진행 外
배스킨라빈스가 서울 성수동에 운영한 체험형 팝업스토어 ‘망빙고 가챠샵’을 마무리했다.‘망빙고 가챠샵’은 7월 이달의 맛 ‘애망빙’을 소비자에게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하고 배스킨라빈스만의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팝업스토어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운영됐으며, 누적 방문자 약 5,000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팝업스토어는 ‘푸드코어(Foodcore, 음식을 개성과 취향으로 표현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MZ세대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배라앱에서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사전 예약이 약 반나절 만에 마감되며 오픈 전부터 주목 받았고, 정식 오픈 이후 현장에서는 MZ세대 인기 브랜드 협업
-
일동후디스, ‘하이뮨 케어메이트 고단백 당뇨식’ 선보여
일동후디스가 하이뮨 케어메이트의 신규 라인업으로 홈쇼핑 전용 상품 ‘하이뮨 케어메이트 고단백 당뇨식’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신제품인 하이뮨 케어메이트 고단백 당뇨식은 당뇨 환자나 당 식이조절이 필요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일동후디스와 업무 협약을 맺은 한국식품영양학회와의 자문 협업을 통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이뮨 케어메이트 고단백 당뇨식은 철저한 혈당 관리를 위해 일동후디스만의 당뇨 맞춤 균형영양설계인 GPBS(Goat milk, Palatinose, Botanical extract, Sugar free)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프리미엄 산양유단백을 1,200mg 함유했으며, 천천히 소화 흡수되
-
쿠팡, '구독자 280만' 인기 크리에이터 ‘침착맨’ 굿즈 선보여
쿠팡이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와 구독자 280만명 이상을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 ‘침착맨’이 협업해 만든 제품들을 로켓배송(로켓그로스)을 통해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에 판매되는 제품은 스마트폰 케이스와 맥세이프 카드지갑, 스마트톡 등 매일 사용하는 액세서리부터 에어팟·버즈 등 웨어러블 기기 케이스, 아이패드와 맥북 케이스까지 총 19종의 다채로운 디지털 액세서리로 구성돼 있다"라고 전했다. 침착맨의 얼굴과 대표적인 밈(meme), 유행어들을 활용한 직관적이면서도 개성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침착맨 특유의 유머와 상징적인 세계관이 어프어프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
신세계그룹, 집중호우 피해복구에 성금 5억 지원
신세계그룹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빠른 복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성금 5억원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이번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하며, 수해 지역 복구 및 이재민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성금 기탁과 함께 구호 물품 지원에도 나선다"라며 "호우 피해가 극심했던 경남 산청군·합천군에는 인근 점포에서 긴급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마트 진주점은 산청군과 합천군에 물, 컵라면, 초코파이류 등 먹거리와 생필품을 전달할 계획이다.앞서 이마트는 19일 충남 지역 수해 지역민들에게 긴급 구호세트 500가구분을 전달했다. 긴급 구호세트는 수
-
[생활경제 이슈] 그레이스, ‘코스모프로프 노스아메리카 2025’ 참가 外
그레이스(대표 조아브라함선)가 지난 2025년 7월 15일부터 17일까지(현지 시각 기준) 미국 라스베가스 맨달레이 베이 컨벤션 센터(Mandalay Bay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세계적인 뷰티 박람회 ‘코스모프로프 노스아메리카 2025(Cosmoprof North America 2025, 이하 CPNA 2025)’에 참가한다.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한 CPNA는 미국 최대 규모의 B2B 뷰티 박람회로, 전 세계 1,100개 이상의 브랜드와 26,000여 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플랫폼이다.㈜그레이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전시장 중앙 메인 부스에 참가해 House of Dohwa, ClearDea, Keyth, 23yearsold, MIP 등 다양한 K-뷰티 브랜드를 선보이며, 글로벌 바이어와
-
정식품 중앙연구소, KOLAS 우수시험기관 선정
정식품(대표 정연호)의 중앙연구소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주관 ‘2025 세계 인정의 날’ 기념식에서 한국인정기구(KOLAS) 우수시험기관으로 선정됐다. 정식품 관계자는 "한국인정기구(KOLAS)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의 인정기구로 관련 법령 및 국제표준화기구(ISO/IEC)의 기준에 따라 시험기관의 조직, 자원, 프로세스, 품질시스템 등을 평가하고 공신력을 부여하는 역할을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정식품 중앙연구소는 지난 2003년 한국인정기구로부터 식품 및 미생물 시험에 대해 인정을 받은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국내 식품업계 품질 분석을 선도하고 있다"라며 "올해는 신뢰성 높은 시험 분석 역량을 통해 식품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호텔스닷컴 통해 better 웰컴 키트 증정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의 프리미엄 웰니스 브랜드 ‘깨끗한나라 better(베러)’가 글로벌 숙박 예약 플랫폼 호텔스닷컴과 손잡고 여행 중에도 건강하고 깨끗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된 ‘웰니스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여행의 설렘과 일상 속 편리함을 동시에 제공하는 특별한 경험을 고객에게 선사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깨끗한나라 better 브랜드 제품을 국내 주요 호텔에서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해, 고객의 여행 만족도를 높이고 일상 속 사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이번 이벤트는 내달 31일까지 호텔스닷컴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깨끗한나라 better 증정룸’
-
아워홈, 초복맞아 전국 복지관서 보양식 나눔
아워홈은 초복을 맞아 전국 주요 복지관 등 기관을 방문해 보양식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1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과 장애인, 산모 등 사회적 배려계층의 기력을 북돋기 위한 것으로, 아워홈 소속 셰프들이 직접 현장에 참여해 고품질의 보양식을 정성껏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활동은 ▲과천시장애인복지관 ▲만수종합사회복지관 ▲성동노인복지관 ▲시립남부장애인복지관 ▲아름채노인복지관 ▲올리비움산후조리원 등에서 진행됐다. 총 식수 인원은 약 2500명에 달한다"라고 말했다. 메뉴는 기관의 특성과 대상자에 맞춰 다양하게 구성됐다. 장어덮밥, 찹쌀삼계탕, 전복반계탕 등 고
-
CJ제일제당, 日 ‘돈키호테’에 ‘비비고 전용 매대’ 입점
CJ제일제당은 일본 대형 유통기업 ‘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PPIH)’가 운영하는 대표 디스카운트 스토어 ‘돈키호테’에 비비고 브랜드 전용 매대가 입점했다고 21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돈키호테 비비고 전용 매대에서는 비비고 김스낵∙컵우동∙국물요리∙불고기소스와 1분링 등 일본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17종의 제품을 판매한다"라며 "일본의 젊은 층이 주로 이용하는 돈키호테에서 새 품목의 현지 시장 성공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서다"라고 전했다. 매대 디자인에는 ‘맛있다’, ‘냠냠’ 등 한글 문구와 ‘N서울타워’, ‘남대문’ 등 서울의 관광 명소 이미지를 넣어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도록 했다.비비고 매대는 현
-
배민,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지원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21일부터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되는 소비쿠폰을 배민 앱에서 보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나서 결제’ 카테고리를 메인 화면에 배치한다고 이날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만나서 결제’ 기능은 배민 앱에서 ‘가게배달’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결제 방법이다"라며 "가게 자체 단말기로 결제하는 ‘만나서 결제’ 기능을 선택하면 주소지 관할 지방자치단체 내 소상공인 가게에서 소비쿠폰을 쓸 수 있다"라고 전했다. 배민은 고객이 메인화면이나 음식배달 탭에서 ‘만나서 결제’ 사용을 위한 화면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도록 일정 기간 앱 화면을 개편하기로 했다. 여기에 더해 ‘만
-
BBQ, FC바르셀로나 이벤트 'TOP 200'에서 5배 늘려 'TOP 1000'으로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200명에게 1등석 티켓 두 장 지급하는 'TOP 200' 프로모션을 5배로 대폭 확대해 'TOP 1000'으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BBQ 관계자는 "지난달부터 일주일 동안 가장 치킨을 많이 구매한 고객 20명에게 티켓을 제공하는 'TOP 20'을 진행해왔다"라며 "또 BBQ 자사앱 운영 이후 누적 구매량이 많은 100명에게 티켓을 제공하는 'TOP 100'을 비롯해 치킨 구매 시나, 앱 설치 시 행운권을 제공해 티켓 받을 기회를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당초에는 치킨을 많이 구매하고도 티켓 당첨 기회를 놓친 고객 200명에게 티켓을 제공할 계획이었다.창사 30주년을 기념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 중인 BBQ는 더 많은 고객에게 감사
-
삼양식품 잭앤펄스, '펄스랩(Pulse Lab)'으로 선보여
삼양식품은 잭앤펄스 브랜드를 ‘펄스랩(Pulse Lab)'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새로운 브랜드명인 '펄스랩'은 pulse(콩류)와 laboratory(실험실)의 합성어다"라며 "건강한 식재료로 꼽히는 ‘콩’을 기반으로 다양한 실험을 통해 차별화된 스낵 간편식을 선보이겠다는 뜻을 담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펄스랩을 통해 건강 간식, 식사 대용 스낵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대응하며, 글로벌 트렌드로 떠오른 '스낵의 식사화(snackification)'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라며 "맛뿐만 아니라 콩 등의 식물성 원료로 영양 성분을 강화해 ‘죄책감 없이 즐길 수 있는 스낵(guilt-free snack)'을 콘셉트로, 스낵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
-
하이트진로, ‘온기창고’ 정기 후원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17일 서울역·돈의동·창신동·남대문·영등포 등 서울 5대 쪽방촌 ‘온기창고’ 및 쪽방상담소에 복숭아, 자두, 오이, 애호박, 파프리카 등 신선한 과일과 채소 700인분을 지원하는 정기 후원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2013년 서울시와 ‘주거취약계층 한파·폭염 대응 및 보호 활동’에 대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한 하이트진로는 지난 12년간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이어왔다"라며 "올해부터는 주민들의 영양 균형과 건강을 위해 서울시가 운영하는 ‘쪽방촌 특화형 푸드마켓’인 온기창고를 활용, 매월 정기적으로 제철 신선식품을 공급하는 ‘온기창고 비타민 프로젝트’를 운영한다"라
-
R.LUX, ‘케라스타즈’ 신규 입점
R.LUX(알럭스)가 글로벌 헤어 브랜드 ‘케라스타즈(KERASTASE)를 새롭게 선보인다. R.LUX 관계자는 "이를 기념해 오늘(21일)부터 27일까지 ‘케라스타즈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케라스타즈는 1964년 프랑스 파리에서 탄생한 브랜드로, 맞춤형 두피·모발 케어 솔루션을 바탕으로 전 세계 럭셔리 살롱에서 사용되고 있다"라며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는 퍼스널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최근에는 아이돌 가수 장원영이 모델로 활동하며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알럭스는 여름철 손상되기 쉬운 모발과 두피 관리를 위한 제품을 중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