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글로벌 앰버서더로 ‘세븐틴’ 선정
CJ제일제당 비비고가 K-팝 그룹 ‘세븐틴(SEVENTEEN)’을 첫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하고, 글로벌 소비자들을 겨냥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Taste What’s Beyond’라는 슬로건 아래, ▲캠페인 영상 ▲콜라보 제품 출시 ▲부스∙팝업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진행된다"라며 "이를 통해 K-푸드에 대한 비비고의 진정성 있는 메시지와 새로운 시도, 세븐틴의 다양한 매력을 전달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먼저, CJ제일제당은 5월 20일 비비고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틱톡∙엑스(X) 채널에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 세븐틴 멤버들이 김밥, 핫도그, 떡볶이 등 다양한 비비고 제품을
-
콜마홀딩스∙한국콜마, ‘자율준수의 날’ 진행
콜마홀딩스와 한국콜마가 창립 35주년을 맞아 ‘자율준수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콜마홀딩스와 한국콜마는 창립기념일인 5월 15일을 ‘자율준수의 날’로 지정하고 2023년부터 매년 기념식을 열고 있다.한국콜마 관계자는 "이 행사는 콜마그룹이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 문화 정착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해 기획됐다"라며 "임직원 스스로 준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윤리의식을 되새기기 위한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제3회 자율준수의 날’ 행사에서는 콜마홀딩스 김종철 지속가능경영사무국 상무와 한국콜마 이승철 지속가능경영그룹 상무가 우보천리룸과 대강당에서 각각 윤리 규범과 사내
-
하이트진로, 취약계층 이동 편의성 보장위한 차량 지원 사업 지속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거동이 불편한 이웃들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이동차량 지원사업’을 올해도 지속한다고 1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전국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5월 19일부터 모집 공모를 시작하며 경차 10대와 승합차 1대, 총 11대를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동차량 지원사업은 하이트진로가 진행하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사업 중 하나로 2015년부터 11년째 이어온 사업이다"라며 "올해 지원할 차량 11대를 포함하면 11년동안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총 91대의 차량을 지원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올해 지원 대상은 서울, 경기, 부산, 경남, 충북, 충남, 강원, 울산 지역내 사회복지기관으로, 지역내
-
롯데웰푸드, ‘졸음번쩍껌 킹’ 한정판 선보여
롯데웰푸드(대표이사 이창엽)는 기존 제품의 3배 크기의 빅사이즈 ‘졸음번쩍껌 킹’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졸음번쩍껌은 수험생, 운전자, 야간근무자 등 졸음을 쫓아야 하는 소비자를 위한 껌이다"라며 "휘산작용으로 입안에 시원한 느낌을 주는 멘톨 성분과 천연카페인 성분 과라나추출물이 함유돼 졸음을 이겨내는데 도움을 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인 한정판 ‘졸음번쩍껌 킹’은 재미와 경험을 추구하고 이색적인 제품을 선호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기획됐다"라며 "졸음번쩍껌의 탁월한 졸음 퇴치 효과를 더욱 강렬하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존 대비 크기를 3배로 키워 더욱 강력한 시원함
-
유한킴벌리, 화이트 모델로 에스파 윈터 선정
유한킴벌리는 여성용품 브랜드 화이트 모델로 KPOP 그룹 에스파 멤버 ‘윈터’를 발탁했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화이트의 시원하고 깨끗한 브랜드 이미지에 청량하면서도 통통 튀는 윈터가 가장 잘 부합해 모델로 발탁했다"라며 "겨울을 뜻하는 윈터라는 이름처럼 여름철에도 화이트 브랜드와 함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도록 시너지를 확산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윈터와 함께할 광고 캠페인도 준비되고 있다. 신제품 ‘화이트 스테이쿨’ 출시를 맞아, ‘여름을 만난 윈터의 쿨한 선택’을 컨셉으로 쿨링시트를 적용해 여름철 생리 중에도 시원한 기분을 전달해주는 화이트 스테이쿨 만의 느낌을 전할 예정이다.
-
[생활경제 이슈] 농심켈로그, 첵스초코 리포트 발표 外
농심켈로그가 첵스초코 출시 30주년을 맞아 브랜드의 발자취를 상징적인 숫자로 정리한 ‘첵스초코 30주년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번 리포트는 1995년 첫 출시 이후 지금까지의 히스토리를 주요 수치 중심의 인포그래픽으로 구성해, 첵스초코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1995년 처음 출시된 첵스초코는 밀, 귀리, 옥수수, 보리, 쌀 등 건강한 오곡에 코코아 분말과 초콜릿 코팅을 더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진한 초콜릿 맛을 구현했다. 특유의 벌집 모양으로 보는 재미와 바삭한 식감까지 더하며, 국내 초코 시리얼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첵스초코는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약 22억 그릇(포장 기준 약 1억 2천만 팩)
-
농심, ‘타운홀 미팅’ 진행
농심이 지난 16일 본사 3층 아트리움에서 이병학 대표이사와 임직원이 함께 회사 미래 비전과 현안을 공유하는 ‘타운홀 미팅’을 진행했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농심 타운홀 미팅은 경영진이 주요 경영현황과 계획을 공유하고, 임직원들의 사전 질문 및 현장 질문에 대해 직접 답변하는 순서로 진행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타운홀 미팅 시작 전 본사 ‘농심 캠퍼스’ 공간을 활용해 푸드트럭을 운영하고, 농심의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 운영 및 OX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농심은 올해 비전2030과 경영지침 'Global Change & Challenge'를 수립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
-
로레알코리아, ‘미래를 위한 로코가든’ 조성해
로레알코리아가 서울시설공단 및 비영리 재단법인 서울그린트러스트(이사장 지영선)와 업무협약을 맺고,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미래를 위한 로코가든’(이하 로코가든)을 조성했다고 밝혔다.로레알코리아 관계자는 "로코가든은 지난 4월 29일 로레알코리아와 서울시설공단, 서울그린트러스트가 생물다양성 보전∙증진 등 지속가능한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맺은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조성되었다"라며 "로코가든은 모래이끼, 양지이끼, 야생이끼, 나무수국, 산수국, 관중, 털머위, 옥잠화, 돌단풍, 청나래고사리, 무늬맥문동, 무늬비비추 등 총 2,960본의 이끼류, 관목, 양치류, 초화류로 조성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조성
-
[생활경제 이슈] 푸라닭-나폴리 맛피아, ‘나폴리 투움바’ 출시 外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흑백요리사 우승 셰프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치킨 신메뉴 '나폴리 투움바'를 출시했다.푸라닭 치킨이 선보이는 셰프의 치킨, ‘나폴리 투움바’는 매콤 고소한 특제 나폴리 투움바 소스와 쫀득한 뇨끼, 풍미 가득한 파마산 치즈 토핑으로 맛을 더한 치킨 메뉴이다. 특히 뇨끼 토핑의 말랑하고 쫄깃한 식감은 특제 소스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그동안 치킨에서 느낄 수 없었던 요리와 같은 맛과 식감, 비주얼을 선사한다. '나폴리 투움바'는 5월 19일부터 전국 모든 푸라닭 치킨 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푸라닭 치킨은 신메뉴 출시 시점에 맞춰 '나폴리 맛피아'와 함께
-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보건협회 보건학종합학술대회 참가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5, 16일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대한보건협회 제50회 보건학종합학술대회에 참가했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보건학종합학술대회는 ‘AI와 공중보건의 새로운 혁신’을 주제로 회원학회와 전국공공보건의료지원단 등 총 2,000여 명이 참여했다"라며 "지난해부터 노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대한보건협회와 함께 낙상예방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현장에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제품 소개 및 샘플링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인구 고령화에 따른 성인의 건강 및 식단관리가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단백질 제품과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 등 전문적
-
[생활경제 이슈] 오그래,'딥초코라떼 쉐이크' 선보여 外
간편식 전문 브랜드 '오그래'가 체중조절용 고단백 초콜릿 쉐이크 '딥초코라떼'를 새롭게 선보인다. 오그래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다이어트를 하면서 달콤한 초콜릿 맛을 포기할 수 없는 이들을 겨냥해 개발됐다. 특히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판매를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딥초코라떼는 하루 한 팩으로 단백질 22g을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고단백 식사대용 제품이다. 우유 150ml와 함께 섭취할 경우 총 26.6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데 이는 일일 영양섭취기준량의 약 48%에 해당한다. 또한 프랑스와 네덜란드산, 싱가포르산 코코아 분말을 사용하여 깊고 진한 초콜릿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기존 제품 대비 쿠키 토핑 함량
-
오뚜기, 1인가구 응원 캠페인 ‘와이로운 독립생활’ 실시
㈜오뚜기가 KT와 함께 Y세대(2034세대) 1인 가구를 위한 응원 캠페인 ‘와이로운 독립생활’을 진행한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5월 19일부터 9월 30일까지 운영되며, 통신, 식생활, 생활편의 등 1인 가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혜택 중심으로 기획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규 인터넷 가입 만 34세 이하 Y고객 중 매월 1,000명을 추첨하여 ‘Yx오뚜기 콜라보 밥상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해당 패키지는 파우치형 카레·짜장, 가뿐한끼 현미밥, 오뚜기 라이트앤조이 저당 케챂, 아임스틱 가볍당 딸기쨈 등 건강한 간편식으로 구성돼 있으며, 고춧가루·소금·후추가 한 통에 담긴 간편 양념 ‘고소후’도 포함되
-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다이어트케어’ 선보여
일동후디스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의 신규 라인업으로 ’하이뮨 다이어트케어’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다이어트 기간 동안 칼로리 걱정 없이 고함량 단백질을 섭취하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이뮨 다이어트케어는 1회 섭취 시 20g의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으며, 칼로리는 99Kcal로 부담없이 설계됐다"라며 "또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9가지 다이어트 지표 감소가 확인된 ‘녹차추출물’과, 혈당케어 기능성 원료인 ‘바나나잎추출물’을 배합해 체지방 감소와 식후 혈당 케어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여기에 배변 건강을 위한 수용성
-
하나투어, 대만 까르푸 모바일 상품권 판매 돌입
하나투어(대표 송미선)가 대만 대형 유통 업체 까르푸 모바일 상품권을 판매한다고 밝혔다.하나투어 관계자는 "단체 여행객은 물론 자유여행객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일환으로, 자사 홈페이지인 하나투어 닷컴에서 대만 전 지점에서 사용 가능한 까르푸 모바일 상품권 200TWD, 300TWD를 각각 10% 할인가로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지난달 24일에 국내 여행사 최초로 대만 까르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나투어 홍콩/대만법인 손형태 법인장, 까르푸 구이린점 알렌 구(Allen Gu) 지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까르푸 구이린점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까르푸 구이린점에 하나투어
-
교촌치킨, 전용유 출고가 9.7% 인하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최근 내수침체와 각종 수수료 등으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고있는 가맹점주들의 매장운영 지원을 위해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전용유 출고가를 약 10% 인하한다고 19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이에 따라 지난 15일 배송분부터 올해 12월31일까지 한시적으로 전국 가맹점에 공급하는 교촌 전용유 출고가를 9.7% 인하했다"라고 말했다. 이는 교촌에프앤비가 가맹점주들의 매장 운영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지원안을 고민한 끝에 마련한 상생 정책으로 가맹점 소통위원회와 협의를 통해 결정했다.본사에서 비용을 투자해 진행하는 이번 상생 정책은 무엇보다 가맹점 수익 개선과 운영
-
홈앤쇼핑, ‘청수 메밀 순면 14인분세트’ 단독 판매
홈앤쇼핑은 오는 21일 수요일 오후 3시 10분부터 전통 면 전문기업 청수식품의 ‘청수 메밀 순면 14인분세트’를 단독 구성으로 판매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청수 메밀 순면은 홈앤쇼핑의 대표적인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인 ‘일사천리’ 사업을 통해 발굴된 상품이다"라며 "홈앤쇼핑의 일사천리 프로그램은 소상공인 및 지역 상품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청수 메밀 순면은 청수식품만의 특허 받은 숙면 기술로 냉동 상태 그대로 끓는 물에 90초만 삶으면 완성되며, 100% 메밀로 만들어져 밀가루, 소금, 합성첨가물 없이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구성은 순면 14팩, 동치미육수 10팩, 비빔장 4
-
탐앤탐스, 갤러리탐 60기 전시 진행
탐앤탐스가 5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갤러리탐 60기 전시를 진행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이번 60기 전시는 최은경 작가와 신제이 작가의 앵콜전으로 진행된다.이어 "컬처 카페 프로젝트 ‘갤러리탐’은 탐앤탐스의 문화 예술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로 12년째 이어져오고 있다"라며 "실력과 재능을 갖춘 신진 작가들과 청년 예술가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며, 탐앤탐스 매장을 그들의 작품과 역량을 펼칠 수 있는 무대로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고객들이 커피를 마시는 카페 공간에 전시를 진행해 방문하는 이들에게까지도 일상 속 색다른 문화 경험을 선사한다.최은경 작가의 전시 ‘Happiness begins today’는 탐앤탐스 블랙그레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