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유통단신]한샘, 오피스 인테리어·가구 시장 진출 “신성장 동력 확보와 사업구조 다각화”
한샘(대표 김유진)이 오피스 인테리어, 가구 시장 진출을 선언하고 신성장 동력 확보와 사업구조 다각화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55년간 B2C 분야에서 축적된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설계, 시공, 물류, 영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B2B 오피스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판단이다. 오피스 시장은 코로나 팬데믹이 끝나고 재택 근무가 축소되거나 종료되고 있고, 기업들도 업무 효율성과 직원 복지 차원에서 사무 공간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어 시장 전망성이 밝게 분석된다. 한샘 오피스 시장 최대 경쟁력은 업무와 회의, 수납, 휴식 등 전 사무 영역의 공간 제안이 가능하다는 점이 우선 손꼽힌다. 한샘은 서재
-
[생활경제 이슈] 도미노피자, 서울대어린이병원에 기부 진행 外
도미노피자는 자사의 희망 나눔 캠페인을 통해 모인 적립금과 임직원들의 기부로 조성된 희망 나눔 기금을 합친 1억 원을 서울대어린이병원에 19일 전달했다. 이번 서울대어린이병원에 전달된 기부금은 통합케어센터 꿈틀꽃씨를 이용하는 환아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으로 도미노피자의 오광현 회장과 서울대학교병원 김영태 병원장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도미노피자의 ‘서울대어린이병원’에 대한 기부금 전달은 지난 2005년 시작해 올해까지 21년동안 지속해 왔으며, 지금까지 총 17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저소득층 환아 276명과 통합케어센터 꿈틀꽃씨 이용 환아 418명의 치료를 위해 사용되었다.서울대어린이병원의 꿈틀
-
삼양식품, ‘맵(MEP)’ 말레이시아 선보여
삼양식품은 말레이시아 시장에 글로벌 브랜드 ‘맵(MEP)’을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이를 기념하기 위해 쿠알라룸푸르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삼양식품 관계자는 "‘맵’은 K-푸드의 정수인 ‘매콤함’, ‘맵다’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매운 맛이 주는 짜릿한 즐거움과 해방감에 주목한 브랜드다"라며 "한국적인 맛과 이국적인 맛을 ‘맵’만의 기준으로 재해석해 ‘그릴드 갈릭 쉬림프 라면’, ‘블랙페퍼 치킨 라면’ 등 다채롭게 변주되는 매운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해 12월 태국, 올해 2월 일본에 이어 이달 말레이시아에 ‘맵’을 공식 론칭하며, 본격적으로 현지 국물라면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
배민, 배민클럽-티빙 결합상품 선보여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다음달 2일 배민클럽-티빙 결합상품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배민클럽은 지난해 9월 출시한 배민의 구독 상품으로 알뜰배달 배달비 무제한 무료, 한집배달 배달비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배달비 할인 외에도 브랜드 할인 쿠폰, 배민 ‘장보기·쇼핑’ 할인 쿠폰, 제휴사 할인 등 다양한 추가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배민클럽 구독료는 프로모션 가격 기준 월 1,990원(정가 3,990원)이다.티빙은 차별화된 K콘텐츠를 비롯해 프로야구, 프로농구 라이브 스포츠 중계와 티빙 오리지널, 인기방송 VOD, 국내외 영화 및 해외시리즈, 실시간 뉴
-
헥토헬스케어 ’뉴질랜드 컬리케일 100’ 2차 방송 확정
헥토헬스케어가 선보인 녹황색 채소 제품 ‘뉴질랜드 컬리케일 100’이 오는 5월 20일 GS홈쇼핑과 SK스토아를 통해 2차 방송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뉴질랜드 컬리케일 100’은 지난 홈쇼핑 론칭 방송에서 준비된 수량이 전량 매진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고, 이번 방송을 위해 2차 물량을 서둘러 확보할 정도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제품은 뉴질랜드 남알프스 청정 지역에서 자란 프리미엄 고대 품종 컬리케일을 100%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일반 케일과 달리 곱슬한 잎을 가진 고유 품종으로, 화학비료나 합성 농약 없이 재배되어 자연 본연의 영양과 순수성을 고스란히 담았다"라
-
[생활경제 이슈] KFC, '쥭여주는 닭껍질튀김' 프로모션 外
KFC가 인기 사이드 메뉴 '닭껍질튀김'을 특별가로 즐길 수 있는 '쥭여주는 닭껍질튀김 1,900원’ 프로모션을 약 한 달간 진행한다.KFC 관계자는 "'쥭여주는 닭껍질튀김 1,900원’ 프로모션은 닭껍질튀김을 정가 대비 약 4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행사"라며 "1,000원을 추가하면 음료가 함께 제공되어 닭껍질튀김을 더욱 맛있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KFC 닭껍질튀김은 신선한 닭 가슴살 부위의 껍질만 모아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튀겨낸 이색 메뉴로,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식감과 짭짤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함께 제공되는 매콤새콤한 살사 소스는 느끼함을 잡아주며 전체적인 맛의 균형을 완성한다.어느 메뉴와도 잘 어울리는
-
컬리, 10주년 생일파티 벌쓰 위크 진행
컬리는 서비스 론칭 10주년을 맞아 다음 달 1일까지 ‘벌쓰 위크(Birth Week)’ 기획전을 열고 4,000여종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고 19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가격 혜택은 최대한으로 제공함과 동시에 10주년의 의미를 고객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생일파티로 설계했다"라며 "행사는 컬리가 엄선한 좋은 것을 역대급 할인가로 만날 수 있는 ‘세일존’과 참여 고객에게 아낌없이 선물을 드리는 ‘이벤트존’으로 나뉘어 운영된다"라고 전했다. dldj "세일존 대표 큐레이션인 ‘명예의 전당’에서는 컬리를 빛낸 100개의 상품을 모아 소개한다"fkau "‘이연복의 목란’ 짬뽕, ‘컬리스’ 유린기, ‘쌜모네키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드래곤 길들이기’ 콜라보 프로모션 진행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최초의 실사 영화로 주목받고 있는 ‘드래곤 길들이기’ 개봉을 앞두고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협업을 통해 파파존스는 미각의 즐거움을 넘어 오감을 만족시키는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과의 친밀도를 높이고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드래곤 길들이기가 오는 6월 6일 전 세계 최초 한국 개봉을 확정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그보다 앞서 시작되는 이번 콜라보에도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1차 프로모션은 5월 19일(월)부터 6월 29일(일)까지 진행된다. 피자 사이즈에 따라 라지 사이즈 3,000원, 패밀리 사이즈 4,000원, 파티 사이즈 6,000원의 할인
-
[생활경제 이슈] 돌코리아, ‘제15회 장애이해퀴즈쇼’ 후원 外
돌(Dole)코리아가 지난 17일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한 ‘제15회 장애이해퀴즈쇼: 골든벨을 울려라’ 행사를 후원하며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뜻깊은 자리에 함께했다.‘장애이해퀴즈쇼: 골든벨을 울려라’는 장애와 비장애 아동 및 가족이 함께 어울려 놀이와 체험을 통해 장애에 대한 이해를 자연스럽게 넓힐 수 있도록 기획된 자기주도학습형 행사다. 올해 행사에는 75명의 초등학생과 가족, 보호자 등 총 300여 명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며 서로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깊이 있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돌코리아는 지난 2007년부터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에 후원을 이어 오고 있으며, ‘장애이해퀴즈쇼: 골든벨을 울려라’
-
[생활경제 이슈] 쌍용C&B, 가정의 달 맞아 동시 프로모션 진행 外
쌍용C&B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행사에서는 쌍용C&B의 대표 브랜드 ‘코디’, ‘오닉’, ‘베피스’의 다양한 제품을 1+1 및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 행사는 오는 29일까지,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오는 6월 1일까지 진행된다.이마트에서는 코디와 오닉의 인기 제품을 1+1 혜택으로 선보인다. ▲코디 클린&화이트 두루마리 화장지 ▲오닉 소프트 프레시 생리대(중형·대형) ▲오닉 유기농 순면커버(팬티라이너, 입는 오버나이트 중형·대형, 데이팬티 중형) 등이 해당된다. 또한 그 외에도 ▲코디 두루마리 화장지 ▲코디 키친타월 ▲코디 미용티슈 ▲코디·베
-
동원그룹, 새 브랜드 슬로건 ‘필요에 답하다’ 선포
동원그룹이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필요에 답하다’를 선포했다고 19일 밝혔다.동원그룹 관계자는 "‘필요에 답하다(영문: The Responsible Answer)’는 신뢰와 신용을 바탕으로 성장한 동원그룹이 새로운 시대의 필요에 맞춰 지속가능한 변화와 도전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초부터 본격적으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수립에 착수했다"라며 "소비자 조사부터 포커스그룹 인터뷰 등 브랜드 핵심가치 분석에만 1년이 소요됐고, 이를 통해 최종적으로 도출한 슬로건이 바로 ‘필요에 답하다’이다"라고 전했다. 1969년 원양업 스타트업으로 출범한 동원그룹은 지난 56년 여 동안 세계 최대 규모의 해양수산기업(
-
AGE20’S, 중국 브랜드 홍보대사로 배우 ‘옌안’ 발탁
‘AGE20’S’(에이지투웨니스)가 중국 브랜드 홍보대사로 배우이자 전 펜타곤 멤버인 ‘옌안’(闫桉)을 발탁했다고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AGE20’S는 다재다능한 표현력은 물론 세련된 이미지를 지닌 옌안이 AGE20’S가 추구하는 ‘감성과 감각을 만족시키는 뷰티’라는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홍보대사로 선정했다"라며 "옌안은 중국 유명 감독 궈징밍(郭敬明)의 드라마 ‘대몽귀리(大梦归离)’에 출연하는 등 최근 중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AGE20’S는 라이징 스타 옌안과 함께 AGE20’S 브랜드와 제품의 매력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특히 현지 주요 쇼핑 축제 중 하나인 618행사에서 디지털 캠페
-
11번가 '우아럭스', ‘OOAh럭셔리 #리뷰챌린지’ 이벤트 실시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버티컬 ‘우아럭스(OOAh luxe)’가 최대 139만원대 ‘명품’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OOAh럭셔리 #리뷰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11번가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고물가 속 ‘우아럭스’ 고객에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오는 6월 15일까지 11번가 ‘우아럭스’ 상품을 구매한 후, 구매 리뷰(7월 15일까지)를 등록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라고 전했다. 11번가는 이벤트 참여 고객 중 ‘베스트 리뷰어’(15명)를 선정해, ‘우아럭스’ 판매가 139만원 상당의 ‘르메르 미니 포춘 크루아상 백 나파레더’(1등, 1명)을 비롯, ‘고야드 생쉴피스 카드 지갑 홀더’, ‘메종키츠네 칠렉스 폭
-
켄싱턴호텔앤리조트, ‘효도 여행’ 테마 패키지 선보여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제주 지역의 켄싱턴리조트 3곳(제주중문·서귀포·제주한림)이 가정의 달을 맞아 ‘효도 여행’ 테마 패키지를 31일(토)까지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특히 이번 패키지는 부모님이 선호하는 제주의 자연 관광 명소 중심으로 혜택이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점별 주요 상품 구성은 ▲객실 1박, ▲조식 뷔페 2인, ▲인근 관광지 입장권 2인, ▲렌터카 50% 혜택가 등으로 구성됐다"라며 "지점별 패키지 구성과 투숙 기간은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중문관광단지 인근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제주중문은 ‘제주
-
웅진식품, 제로탄산음료 ‘더 빅토리아 쥬시’ 첫 선 보여
웅진식품의 탄산수 브랜드 ‘더 빅토리아’가 리얼 과즙을 담은 탄산음료 ‘더 빅토리아 쥬시’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인다.웅진식품 관계자는 "‘더 빅토리아 쥬시’는 화려하고 강한 자극은 덜어내고 과일 본연의 순수한 풍미를 담은 더 빅토리아의 새로운 탄산음료 라인업이다"라며 "농축액이 아닌 NFC 리얼 과즙을 넣어 자연스러운 과일이 여운에 더 빅토리아의 청량감을 더해 ‘가장 순수한’ 컨셉의 탄산음료이다"라고 전했다. ‘더 빅토리아 쥬시’의 첫 신제품은 탄산수의 가장 기본 플레이버인 레몬과 자몽 2종으로 선정됐다. 웅진식품은 신제품 출시에 더불어 오는 25일까지 웅진식품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신상위크’ 프로모션을
-
[생활경제 이슈] 29CM, 여성 스니커즈 카테고리 거래액 90% 급증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스니커즈를 즐겨 신는 2539 여성 고객을 위해 인기 브랜드와 함께 대규모 기획전 ‘29 풋웨어 클럽(29 Footwear Club)’을 진행한다. 최근 여성 패션에서는 스니커즈가 편한 착화감과 실용성을 넘어 페미닌·클래식·캐주얼 등 다양한 스타일을 아우르는 핵심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슬림한 실루엣과 발등을 낮게 덮는 구조가 특징인 ‘로우-프로파일(Low-Profile)’ 스타일이 유행하면서 여성 스니커즈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여성 고객 비중이 높은 29CM에서도 확인된다. 29CM의 여성 스니커즈 카테고리 거래액은 1월 1일부터 5월 14일 기준으로 전년 대비 90%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
-
G마켓, ‘신의 한 수’ 기획전 선보여
G마켓이 신규 셀러를 발굴해 주력 상품에 할인 혜택을 집중하는 ‘신(新)의 한 수’ 정기 기획전을 새롭게 선보인다.G마켓 관계자는 "‘신의 한 수’는 상품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를 보유한 신규 셀러의 상품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기획전이다"라며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선보일 예정으로, 핵심 카테고리의 우수한 상품을 발굴해 오픈마켓으로서의 본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중소 셀러 입장에서는 자사 상품을 집중 노출함으로써, 매출 증대와 함께 스타 셀러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다"라며 "구매고객의 경우 참신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라고 전했다. 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