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지원 外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전국 20여 개 브랜드 가맹점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매출 확대 등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전 국민에게 지급되는 정부 지원금이다. 7월 21일부터 1차 지급이 시작되며, 사용 기한은 11월 30일까지다. 대형 마트·백화점·유흥업소를 제외한, 연 매출 30억 원 이하의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더본코리아는 빽다방, 새마을식당, 역전우동, 홍콩반점, 롤링파스타 등 자사 20여 개 브랜드 가맹점에 쿠폰 사용 가능 매장임을 알리는 홍보물을 부착했으며, 8월 4일부터 31일까지 배달플랫폼 ‘땡겨요’를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와퍼 3900원’ 프로모션 진행 外
버거킹이 시그니처 메뉴 ‘와퍼’를 20년 전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와퍼 3900’ 프로모션을 다시 한 번 진행한다.버거킹은 7월 21일부터 25일까지 단 5일만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버거킹의 시그니처 제품들을 최대 46%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기존 7,200원에 판매하는 와퍼와 불고기와퍼는 각각 3,900원에, 기존 7,800원에 판매하는 치즈와퍼는 4,500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세트업 구매 시 4,300원이 추가된다.‘와퍼 3900’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앱,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미국육류수출협회, ‘2025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
-
[생활경제 이슈] 한화호텔 더 플라자, 한화생명e스포츠와 협업 패키지 선보여 外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는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팬을 위한 ‘그레이트 챌린저스 위드 HLE(Great Challengers with HLE)’ 패키지를 출시했다.더 플라자는 한화생명e스포츠(이하 HLE)와 협업해 롤 경기 관람권이 포함된 객실 패키지를 2년 연속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3월 출시한 패키지 이용객의 93%는 외국인으로 특히 ▲중국 ▲대만 ▲홍콩 ▲베트남 등 아시아 국가에서 많은 관심을 보였다. 더 플라자는 ‘2025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3라운드 개막에 맞춰 경기 관람권이 포함된 객실 패키지를 추가로 오픈했다.패키지는 디럭스 객실과 LCK 경기 관람권 2매로 구성된다. LCK가 개최되는 롤 파
-
[유통단신]보쉬 전동공구, 분진 줄여주는 전문가용 ‘EXPERT SDS Clean plus-8X’ 해머 드릴 비트 출시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는 작업 중 분진을 최소화하는 로터리 해머 전용 액세서리 ‘EXPERT SDS Clean plus-8X’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신제품 EXPERT SDS Clean plus-8X의 전 제품에는 분진이 공기 중에 확산되기 전에 바로 집진기로 흡입하는 보쉬 분진 제어 기술(Particle Control)이 적용돼, 분진 발생을 최대 25분의 1로 감소시켜 준다. SDS Clean plus 커넥터를 드릴에 손쉽게 탈 부착할 수 있어 분진 추출기와 연결이 간편하며, 파이프를 통해 분진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번거로운 청소 과정을 줄여준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특히 콘크리트 타공 시 분진이 많이 발생하는 건설, 토목, 설비 등 구조물 기초 작업 현장
-
옥션, CJ제일제당과 여름 쟁여두기용 식품 할인 판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옥션이 21일 단 하루 동안 CJ제일제당과 함께 ‘극한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냉면 등 여름철 인기 메뉴를 특가에 판매하고, 보관이 용이한 HMR, 냉동제품 위주의 실속형 세트상품을 대거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름철 수요가 높은 시즌 인기 식품을 최대 45% 할인가격에 판매한다. △동치미 냉면육수 △동치미 물냉면 △더건강한 닭가슴살 △얼티브 프로틴 음료 △햇반죽 보양죽 등을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1+1, 균일가 판매 등 ‘실속형 세트’도 마련했다. 1+1 상품으로 △백설 참기름 △스팸 클래식 △해물 다시다 등을 선보인다. 1만9,900원 균일가 상품으로는 냉동고에 쟁여두면
-
정관장 ‘대편’, ‘중편’ 선보여
정관장은 ‘본삼’ 대편, 중편 2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정관장 관계자는 "홍삼은 대한민국의 하늘과 땅, 시간과 정성을 담은 세상 모든 뿌리들의 뿌리가 되는 제품이다"라며 "정관장의 홍삼은 씨앗을 뿌리기 전 2년 동안 땅을 가꾸는 준비를 하고, 6년 동안 키우며 사람의 지극정성을 더해 꼬박 8년의 시간을 고르고 또 골라 선택한 귀한 뿌리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정관장 본삼’은 뿌리삼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스터 블렌디드(Master Blended)’ 콘셉트로 정관장 제조장인이 엄선한 뿌리삼으로 구성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뿌리삼 원물을 그대로 담은 ‘정관장 본삼’은 ‘대편’과 ‘중편’ 2종으로 출시되었다. ‘본삼 대편’
-
[생활경제 이슈] 29CM, 이구갤러리서 50여 개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 팝업 진행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오는 8월 21일까지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와 함께하는 여름 팝업 전시 ‘가이드 투 베러 썸머(Guide To Better Summer)’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 대구, 판교에 위치한 29CM 오프라인 큐레이션 공간 ‘이구갤러리(29CM GALLERY)’에서 동시에 열린다. 팝업 기획전에서는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29CM에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여성 브랜드 50여 개를 엄선해 선보인다. 전체 참여 브랜드 중 약 70%는 오프라인 매장 없이 온라인을 기반으로 팬덤을 형성해온 브랜드들로 구성했다. 또한 이구갤러리 각 지점별 고객 특성에 맞춰 컨템포러리, 페미닌, 캐주얼 등 브랜드 셀렉션을 차별화한 점이 눈에 띈다. 이구갤러리 서울
-
CU,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콜라보 캠페인 진행
CU가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와 협업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팬덤 공략에 나섰다.CU 관계자는 "오는 21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정규 4집 ‘별의 장: TOGETHER’ 발매를 기념해 팬덤 모아(MOA)를 위한 특별 콜라보 캠페인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모로우바이투게더를 형상화한 별 모티프와 신규 앨범의 서사를 반영한 ‘TXT 별모아 스낵 4종’을 이달 30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또 "줄이 미니별, 화이트 초코별, DIY 쿠키별, 젤리별로 구성된 TXT 별모아 스낵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공식 캐릭터 ‘뿔바투’와 별 모양을 형상화한 패키지, 띠부씰, DIY 요소 등 차별화된
-
SSG닷컴, 미식관 출시 유명 셰프 협업 간편식 할인 행사 진행
SSG닷컴은 유명 맛집 셰프 협업 간편식 30여종을 대상으로 '다다익선'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오는 24일까지 셰프 협업 상품 2개 구매 시 10%, 3개 이상 구매 시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셰프 협업 상품은 ▲을지로보석 조서형 셰프 ▲카덴 정호영 셰프 ▲잭앤더 이은정 셰프 ▲효뜨 남준영 셰프 ▲고사리익스프레스 김제은 셰프 ▲면서울 김도윤 셰프 ▲리북방 최지형 셰프 ▲알렌 서현민 셰프 브랜드의 간편식 총 34종이다"라고 말했다. 쓱닷컴 셰프 협업 상품은 국내에서 활약 중인 정상급 셰프들의 손을 거쳐 간편식으로 출시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조서형 셰프의 ‘통영식
-
롯데홈쇼핑 영등포구와 벨리곰 IP 활용 지역 문화 홍보 위한 업무협약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8일(금) 영등포구청(구청장 최호권)과 벨리곰 IP를 활용한 지역문화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롯데홈쇼핑 본사가 위치한 영등포구와의 상생 협력을 바탕으로, 170만 팬덤을 보유한 벨리곰을 지역 콘텐츠에 접목해 축제, 관광, 소상공인 홍보 등에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협약에 따라 양측은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동 추진 ▲문화관광 콘텐츠 공동 기획 및 제작 ▲지역 소상공인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벨리곰은 본격적인 지역 활동의 시작으로 내달 8일(금) 영등포공원에서 열리는 여름축제 ‘대(大)피서’에 깜짝 등장
-
GS25, ‘정성가득비빔밥’ 도시락 사전예약 주문 건수 56.6% 증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 상반기 우리동네GS 앱 분석 결과, 도시락 사전예약 주문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56.6%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 ‘계획형 알뜰 소비’ 트렌드가 떠오르며, 도시락을 미리 주문하고 원하는 시간에 픽업하는 GS25의 사전예약 서비스가 계획형 고객의 소비습관을 적중한 것으로 분석된다"라고 말했다. GS25에 따르면 25년 상반기 기준 FF(Fresh Food, 도시락∙김밥∙주먹밥∙샌드위치∙햄버거 등) 카테고리 사전예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7% 늘었다. 특히 FF 카테고리 중 ‘도시락’ 매출 비중이 61%를 넘어서며 사전예약 대표 효자 상품으로 자리잡았다.이 가운데 사전예
-
남양 백미당, ‘유기농 우유 인증샷’ 이벤트 진행
백미당이 오는 31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유기농 우유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백미당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백미당 유기농 우유’ 제품 패키지를 포함해 원재료, 메뉴 구성, 매장 공간 등 유기농 콘셉트를 담은 사진을 촬영해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방식이다"라며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백미당 유기농 우유 200ml(12입)’를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백미당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백미당의 ‘유기농 우유’는 1A등급 유기농 원유를 사용해 무항생제∙무농약∙무화학비료 ‘3무(無) 설계
-
웹투어, 소노호텔×티웨이항공 '한 가족' 기념 제주 특가 행사 진행
종합 온라인 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7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소노 호텔 앤리조트 X 티웨이항공 한 가족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ㅎㅎㅎ 한 가족 제주 특가’ 행사는 대명 소노 그룹이 티웨이항공을 인수하면서 소노호텔앤리조트와 티웨이항공이 한 가족이 된 것을 기념해 마련된 특별 기획전이다. 양사의 첫 공동 프로모션에 맞춰 웹투어는 다양한 고객 맞춤 혜택을 더한 한정 이벤트를 선보인다.우선, 웹투어는 행사 기간 동안 김포, 대구, 청주, 광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출발하는 제주행 티웨이항공 국내선 항공권에 대해 항공 운임 최대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은 웹투어 홈페이지나 모바일
-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부스트샷3' 100만 병 판매 돌파
풀무원다논은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의 '액티비아 부스트샷3'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만 병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풀무원다논 관계자는 "지난 4월 선보인 '액티비아 부스트샷3'는 브랜드 핵심 유산균인 '비피더스 액티레귤라리스'를 액티비아 병 플레인 제품 대비 3배 [30억 CFU 이상/병(보장균수)] 담아낸 100ml 샷 타입의 마시는 요거트다"라고 말했따. 36.5℃ 조건에서 배양된 '체온 활동 유산균'은 체온과 같은 온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특징을 갖고 있어, 장 끝까지[3] 살아가 원활한 배변활동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제품은 ‘설탕무첨가 플레인’(병당 50kcal, 당류 2g)과 ‘아침에
-
세븐일레븐 ‘청년그린 편의점 2호점’ 열어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9월 세븐일레븐 청년그린 편의점 1호점 ‘안양석수점’을 연 데 이어 21일 오후 청년그린 편의점 2호점 ‘세븐일레븐 라페스타점(경기북부1호점,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소재)’을 오픈한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청년그린 편의점은 자립준비청년이 겪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븐일레븐과 자립준비청년 일자리 창출 사회적기업 ‘브라더스키퍼’가 공동 기획 및 운영하는 ‘사회공헌형’ 특화매장이다"라며 "해당 프로젝트는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진행한 ‘2024 사회환경 문제해결 지원사업’을 계기로 시작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점포 운영으로 발생되는 수익은 자립준비청년 급여 및 재단 운영기금으로 사용
-
롯데온, 24일부터 31일까지 ‘7월 앱쁠 페스타’ 개최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오는 7월 24일부터 31일까지 ‘앱쁠페스타’를 운영한다. ‘앱쁠페스타’는 앱에서만 누릴 수 있는 전용 특가와 단독 혜택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앱) 전용 프로모션이다.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온국민 생활비 세이브’를 주제로 고물가 시대에 실질적인 소비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물가안정 특집으로 기획됐다"라며 "지난 6월 처음 선보인 앱쁠페스타는 앱 전용 딜 거래액이 전월 대비 두 자릿수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며 고객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라고 전했다. 이에 롯데온은 해당 행사를 매월 셋째 주에 정기 운영하는 상시 프로모션으로 편성했다.롯데온 관계자는 " 혜택
-
노브랜드 버거, 민생회복 위한 ‘와페모 데이’ 행사 진행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취지를 공감하고자 가맹본부가 행사 비용 전액을 부담하는 ‘와페모 데이(Why pay more Day)’ 행사를 연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취지가 지역 경제 활성화인 만큼 지역 자영업자인 가맹점주들에게 행사 비용 부담을 없애 주고, 매출 확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첫날인 오는 21일(월)부터 27일(일)까지 일주일간 NBB앱을 통해 행사 버거 세트를 구입하면 버거 단품을 추가 증정하는 ‘와페모 데이(Why pay more Day)’ 행사를 열고 소비 활성화에 나선다"라고 말했다. 행사 기간동안 NBB 앱을 통해 △시그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