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넥슨 '메이플스토리' 전국 GS25에 ‘용사라면’ 출시
넥슨은 29일부터 GS리테일과 손잡고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해 개발한 ‘용사라면’을 전국 GS25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용사라면’은 최대 스코빌 지수 2만3,000의 강렬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컵라면 상품으로, 기본 소고기 육수와 더불어 맵기를 조절할 수 있는 별첨스프를 제공한다. 별첨스프의 첨가량에 따라 게임 속 아이템 등급을 응용한 레어, 에픽, 유니크, 레전드리 네 단계의 맵기를 원하는대로 조절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용사라면’은 서울 강남역 인근 상설 PC방 ‘메이플 아지트’에서 다양한 토핑과 함께 맛볼 수 있다. 계란, 치즈 등 자신이 원하는 토핑을 추가해 즐길 수 있는 ‘내 맘대로 토핑 용
-
테팔, 하반기 ‘원픽위크-레드딜’ 기획전 실시
테팔이 올해 하반기 기획전 ‘원픽위크-레드딜’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1월 30일까지 주요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주방용품과 생활가전이 온라인을 중심으로 판매된다. 테팔 관계자는 “원픽위크-레드딜은 계절성과 연말을 고려해 주방 및 생활 가전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고 밝혔다.제품 구매 고객을 위한 인증 이벤트도 준비되었다. 행사 기간 내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온라인 채널에서 영수증 제출 방식의 인증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테팔 마케팅 담당자는 “경품은 추첨을 통해 제공되며,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경품 구성을 기획했
-
보람상조, 예식장 인수해 직영 장례식장 운영...전국 확대
최근 상조업계 전반에서 기업의 재무 건전성과 선수금 운용 방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전국 13개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중인 보람상조가 이를 전국으로 확대중이라고 밝혔다. 보람상조는 수도권부터 영남·호남권까지 주요 거점에 직영 장례식장을 구축중이다. 가장 최근 오픈한 울산 ‘보람세민에스장례식장’을 비롯해 천안, 의정부, 인천, 부산, 여수 등지에 직영 장례식장이 위치해 있다. 특히 천안국빈장례식장은 과거 예식장이던 공간을 장례식장으로 탈바꿈했다. ‘동래봉생병원SKY보람장례식장’은 고층에 빈소를 배치한 독창적인 구조로 하늘과 맞닿은 추모 공간을 구현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보람상조 관계자
-
아영FBC, 국내 첫 대규모 스피릿 시음회 개최
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11월 22일 서울 한강 인근 무드서울에서 ‘올댓드링크 서울 2025’를 연다. 이번 행사는 30여 개 브랜드의 스피릿 150종을 선보이는 국내 최초의 단일 기업 주최 무제한 시음회다.이번 시음회는 ‘30년의 시간을 경험하다’를 주제로 숙성 연도가 다른 프리미엄 스피릿을 비교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회사 관계자는 “숙성의 깊이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행사로, 스피릿을 문화적으로 경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참가자들은 별도 시음권을 통해 25년에서 40년 사이 숙성된 스피릿 3종을 선택해 맛볼 수 있다. 고든앤맥패일, 벤로막, 올드퍼스, 코펜하겐 등 다양한 브랜드의 숙성 주류가 제공된다.
-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말차 클렌징’ 라인 선보여
동국제약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를 통해 ‘마데카 말차 클렌징’ 라인 2종을 출시했다.신제품은 ‘마데카 말차 포어 클렌징 오일’과 ‘마데카 말차 토닝 필링 젤’이다. 두 제품 모두 제주산 말차를 전통 발효 기법으로 두 차례 발효한 원료에 동국제약의 대표 성분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를 결합했다. 회사 관계자는 “자연 유래 성분과 핵심 기술을 조합해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설명했다.‘마데카 말차 포어 클렌징 오일’은 두 가지 층 구조로 된 제품이다. 사용 전 흔들어 섞으면 시럽 형태로 변하며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을 제거한다. 물에 닿으면 빠르게 유화되어 오일 잔여감이 남지
-
코스메카코리아,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중앙연구원 신축… 연구·영업 통합 운영체계 구축
글로벌 화장품 제조기업 코스메카코리아(대표 조임래·박은희)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중앙연구원을 완공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중앙연구원은 ‘속도, 혁신, 인재’를 핵심 전략으로 삼아 연구개발과 영업, 마케팅, 경영기획 등 주요 기능을 한곳에 집약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관계자는 “제품 개발부터 고객 대응까지의 전 과정을 한 공간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체계를 정비했다”며 “기술 경쟁력과 업무 효율을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면적 2만1,000여㎡ 규모로 조성된 연구원은 지하 5층, 지상 11층 구조로 실험실과 시제품 제작 공간, 법규 검토실 등이 통합된 형태다. 이를 통해 제품
-
엑스골프, 포천 라운드 예약 24% 증가
골프 통합 플랫폼 쇼골프가 운영하는 엑스골프가 수도권 이용자 증가세 속에 포천 지역 골프장 이용률이 상승했다고 밝혔다.수도권 근교에서 이동 시간이 짧고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는 골프장 선호가 커지면서 포천 지역 예약이 늘고 있다. 엑스골프 측은 “도심에서 1시간 내외 거리지만 해발고도가 높아 코스 설계가 다양하며 숲과 호수를 따라 이어지는 페어웨이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엑스골프에 따르면 포천 지역 예약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 성수기에도 예약률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며 재방문율 역시 상승했다. 관계자는 “거리 부담이 적으면서도 예약이 수월한 환경을 찾는 이용자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웹투어, 다낭·나트랑 선택 가능한 베트남 프리미엄 패키지 선보여
온라인 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해외 인기 여행지인 베트남 다낭과 나트랑을 대상으로 한 5성급 프리미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상품은 가이드팁과 선택옵션 비용을 모두 포함한 ‘노팁·노옵션’ 구성으로, 40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CJ온스타일을 통해 판매된다.이번 프리미엄 패키지는 항공부터 호텔, 현지 투어까지 포함된 올인원 구성으로, 고객은 다낭과 나트랑 중 한 곳을 선택해 예약할 수 있다. 모든 상품에는 △왕복항공권 △전 일정 5성급 호텔 숙박 △전 일정 식사 △입장료 △여행자보험 △가이드 및 차량 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객실 업그레이드와 마사지 업그레이드 등의 특전도 제공된다.△ 다낭
-
프리메라, 비타티놀 인텐스 바운시 리프트 마스크 크림 선보여
프리메라는 신제품 ‘비타티놀 인텐스 바운시 리프트 마스크 크림’을 출시했다.이 제품의 핵심 성분인 비타티놀은 레티놀과 비타민 C를 결합한 성분으로, 레티놀 단독 사용 대비 약 2.2배 높은 탄력 개선 효과를 보인다. 브랜드 관계자는 “비타티놀 세럼 대비 유효성분을 두 배 이상 함유해 고강도의 탄력 관리가 가능하다”며 “제품 사용을 중단한 후에도 100시간 동안 효과가 유지된다”고 말했다.아모레퍼시픽의 독자 기술인 ‘마스크 인 크림’ 방식이 적용되었다. 워터, 오일, 캡슐, 필름의 4중 구조 제형이 피부를 감싸며 유효성분의 흡수를 돕는다. 관계자는 “마스크팩을 한 듯한 리프팅 효과를 하나의 크림으로 구현했다”며 “피부
-
롯데칠성음료, 100% 재생 MR-PET 적용 광고 공개
롯데칠성음료가 100% 재생 소재인 MR-PET(Mechanical Recycled PET)을 적용한 ‘칠성사이다’ 광고를 선보였다. 광고는 ‘최초가 모두를 바꾼다’는 슬로건 아래 ‘철새편’과 ‘펭귄편’ 두 가지 에피소드로 제작됐다.광고는 리드 버드를 따라 무리 지어 날아가는 철새와 선두의 펭귄을 따라 물속으로 뛰어드는 장면을 통해 선도적인 변화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를 통해 ‘칠성사이다’가 일상에서 환경 보호 실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초로 100% 재생 MR-PET을 적용한 패키지를 통해 음료 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고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자
-
하이모레이디, 코스트코 세종점서 오프라인 로드쇼 진행
맞춤가발 전문기업 하이모의 여성라인 하이모레이디가 코스트코 세종점에서 로드쇼를 연다. 이번 행사는 10월 27일부터 11월 8일까지 진행된다.하이모레이디는 앞서 코스트코 광명점, 양재점, 부산점에서 로드쇼를 개최한 바 있으며, 이전 행사에서 고객 반응이 높아 추가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이번 세종점 로드쇼에는 부분가발, 남성가발, 전체가발 등 17종 제품이 선보인다. 정수리와 초기 탈모 부위를 자연스럽게 커버하는 부분가발과 넓은 탈모 부위용 제품을 비롯해 여러 라인업이 마련됐다.업체 관계자는 “가을철은 모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로 실제 착용을 원하는 방문객이 늘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현장에서 직접 제품을
-
오차드뮤지컬컴퍼니, 뮤지컬 ‘시지프스’ 재연 무대 확정
오차드뮤지컬컴퍼니가 뮤지컬 ‘시지프스’ 재연을 확정하고 주요 캐스팅을 공개했다. 공연은 오는 12월 16일 서울 예스24스테이지 2관에서 개막해 2026년 3월 8일까지 이어진다.이번 재연에는 초연 무대에 올랐던 주요 배우들이 다시 참여하고 새로운 출연진이 합류한다. 제작사 관계자는 “초연 당시 완성도 있는 무대에 대한 관객 반응이 커 재연을 준비하게 됐다”며 “이번 시즌은 새로운 해석과 연출로 작품의 메시지를 더욱 깊이 있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시지프스’는 알베르 카뮈의 L'Étranger<svg xmlns="http://www.w3.org/2000/svg" width="10" height="10" viewBox="0 0 24 24" color="currentColor" class="tabler
-
한돈자조금, 김장 나눔 캠페인 신청 접수 시작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김장철을 맞아 ‘2025 김장, 한계 없는 능력 한돈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한다. 신청은 10월 27일부터 시작돼 11월 14일까지 접수받는다.올해 4회째를 맞은 이 캠페인은 김장 문화를 보존하고 지역 사회 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사회복지시설과 비영리단체에 수육용 한돈을 후원해 김장 행사를 돕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신청 대상은 장애인 및 아동 등 복지대상자가 10인 이상 상시 거주하는 사회복지시설과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는 비영리단체다. 신청은 온라인 접수 방식으로 진행된다.선정된 기관에는 행사 목적과 인원 규모에 따라 수육용 한돈이 11월 17일부터 12월 5일까지 순차적으로 전
-
SPC파스쿠찌, 크리스마스 캠페인 ‘카리나 초대장’ 공개
SPC그룹이 운영하는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가 모델 카리나와 함께한 크리스마스 캠페인을 시작했다. 파스쿠찌는 이번 캠페인의 시작으로 ‘카리나 초대장’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이번 영상은 ‘파스쿠찌가 보내는 크리스마스 파티로의 초대(PASCUCCI Wonderland with KARINA)’를 주제로 제작됐다. 영상에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가상의 공간 ‘파스쿠찌 원더랜드’에서 파티를 준비하는 카리나의 모습이 담겼다.영상에 등장한 케이크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원더랜드 트리’, 딸기를 활용한 ‘메리 초코 베리’와 ‘홀리데이 스트로베리’로 구성됐다. 제품은 11월부터 전국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된다.파스쿠찌는 티저 공개를 시작
-
SPC배스킨라빈스, ‘배라 감사제’ 할인 행사 진행
SPC배스킨라빈스가 ‘배라 감사제’ 프로모션을 열고 선착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고객 감사의 의미로 기획됐다.행사 기간은 29일까지 3일간이며,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할인 쿠폰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발급된다.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30일까지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며 “간편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샘표, 뉴욕 셰프들에 K-푸드 연구 현장 공개
샘표가 방한한 뉴욕의 유명 셰프들에게 콩 발효 기술과 연구 현장을 소개했다. 이번 방문은 한국의 발효 문화를 체험하려는 셰프들의 요청에 따라 이뤄졌다.24일 서울 중구 샘표 본사에 방문한 셰프들은 코리마의 피델 카바예로, 레스토랑 유의 유 시마노, 나미 노리의 지한 리, 롤라스의 수잔 컵스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샘표의 연구개발 부문을 둘러보며 발효의 원리와 장의 활용 가능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샘표 관계자는 “콩 발효는 재료 고유의 맛을 유지하면서 음식의 깊이를 더해주는 기술로, 한식의 핵심 가치 중 하나”라며 “해외 셰프들이 우리 연구에 직접 관심을 보인 것은 그 영향력이 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샘
-
유한킴벌리, Y존 전용 더마 생리대 ‘좋은느낌 센서티브스킨’ 출시
유한킴벌리가 Y존 전용 더마 생리대 ‘좋은느낌 센서티브스킨’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여성 소비자들이 Y존 피부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흐름을 반영해 개발됐다.유한킴벌리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7%가 Y존 피부를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부위로 꼽았으며, 이는 얼굴보다 높게 나타났다. 회사 관계자는 “Y존 건강이 여성의 일상과 직결된다고 보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며 “생리 기간 동안 민감해지는 피부를 위한 제품 연구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좋은느낌 센서티브스킨’은 피부 마찰을 줄이기 위한 실크 터치 탑시트를 적용했다. 유한킴벌리 내부 평가에서 기존 제품 대비 마찰률을 38% 낮춘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흡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