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NS홈쇼핑, ‘NS컬처에이전트’ 발대식 진행
NS홈쇼핑이 조직문화 구축에 구성원이 참여하는 ‘NS컬처에이전트(NS Culture Agent)’를 운영하기로 하고 지난 13일 발대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사원에서 과장 직급으로 구성된 14명의 NS컬처에이전트가 참석한 발대식에서는 조항목 대표이사가 NS컬처에이전트를 상징하는 임명패를 구성원에게 직접 전달했으며, NS컬처에이전트의 운영 계획 공유와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라고 전했다. NS컬처에이전트는 회사의 비전과 가치를 바탕으로 동료들과 함께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소통과 협력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실현하는 조직문화의 선도자 그룹이다.NS홈쇼핑 측은 조직문화 구축에 참여하는 구성원
-
다이닝브랜즈그룹 창고43, ‘재방문 고객’ 감사 프로모션 진행
다이닝브랜즈그룹의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6월 연휴 등을 맞아 ‘재방문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5월 한 달간 창고43을 방문한 고객이 6월 주말 또는 공휴일에 매장을 다시 찾으면, 특별한 혜택과 함께 또 한 번의 미식 경험을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가족 외식 수요가 늘어나는 6월 연휴 기간을 맞아, 고객들의 재방문을 유도하고 창고43의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라며 "창고43에서의 미식 경험과 좋았던 기억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대상은 20
-
BBQ, 황금올리브 치킨 20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오는 16일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치킨 메뉴 주문 시 황금올리브 치킨 반 마리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황금올리브 치킨 출시일인 이달 16일 단 하루만 진행된다"라며 "당일 BBQ앱 및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황금올리브 치킨 반 마리 증정 쿠폰이 자동 발행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치킨 1마리 이상 주문 시 적용 가능하며, 기타 할인 쿠폰 및 기프티콘과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BBQ는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셀프 스튜디오 '포토이즘'과 협업해 황금올리브 치킨 출시 20주년을 기념하는 생일 축하 프레임 발행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
-
쿠팡, 피싱 범죄 예방 캠페인 실시
쿠팡은 경찰청과 함께 사칭 미끼문자와 같은 일상 속 피싱 범죄를 예방하는 영상을 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영상은 경찰청 유튜브 채널과 쿠팡 뉴스룸 등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캠페인 영상에선 사칭 미끼문자 및 악성 앱 설치 사례를 통해 주요 피싱 수법과 피해 방지법을 알기 쉽게 전달했다"라며 "대표적으로 피싱 범죄 조직이 공공기관을 사칭한 과태료 부과 안내, 택배 배송업체를 사칭한 배송주소 수정 요청, 지인을 사칭한 부고장 등을 악용하는 식의 사례들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런 내용으로 특정 링크 클릭을 유도하는 문자는 피싱 범죄에 악용된다"라고 덧붙였다. 영상은 출처가 불명확한 링
-
오리온,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8018억 기록
오리온은 2025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8018억 원, 영업이익 1314억 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7.1%, 영업이익은 5% 성장했다"라며 "글로벌 경기침체와 소비심리 위축이 계속되는 가운데 중국, 베트남의 최대 성수기인 ‘춘절’과 ‘뗏’ 효과가 축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글로벌 법인들이 견고한 성장을 이어갔다"라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한국 법인의 수출 물량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해외 매출 비중이 68%로 확대됐다.법인별로 살펴보면, 한국 법인은 매출액이 4% 성장한 2824억 원, 영업이익은 5.6% 증가한 463억 원을 기록했다. 내수소비 부진 및 슈퍼 등 소매 거래
-
삼양식품 1분기 영업이익 1340억 기록
삼양식품은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5290억원, 영업이익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전년 대비 매출액은 37%, 영업이익은 67%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1분기 해외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7% 상승한 424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2분기 3천억원을 돌파한 지 불과 세 분기만에 사상 처음으로 4천억원을 돌파하며 실적을 견인했다"라며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은 80%까지 확대됐다"라고 전했다. 미국, 중국, 유럽 등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전 지역에서 고른 성장세가 지속되며 해외매출이 크게 늘었다.미국 전역에 입점을 완료한 월마트에서 불닭브랜드가 닛신, 마루찬 등과 함께 라면 카테고리 매출
-
남양유업, 3분기 연속 흑자 기록
남양유업이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7,769만 원, 순이익 12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같은 기간 매출은 2,156억 원으로 전년 대비 7.9% 감소했으나, 사업 개편과 운영 효율화 전략이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실적은 소비 위축 등 업계 전반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 거둔 의미 있는 성과다"라며 "남양유업은 지난해 1월 한앤컴퍼니로 최대주주가 변경된 이후, 투명한 거버넌스 구축, 핵심 사업 집중 등 경영 정상화를 본격화했으며, 지난해 3분기부터 3개 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남양유업은 제품 경쟁력 강화에도 지속적으로 투
-
대상웰라이프, 아르포텐 포커스·코어핏 선보여
대상웰라이프의 아르포텐(ArPOTEN)이 아르기닌 에너지 드링크 ‘아르포텐 포커스’와 ‘아르포텐 코어핏’을 출시한다고 15일 말했다. 이어 넥슨의 인기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와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아르포텐 포커스·코어핏은 기존 제품보다 아르기닌 함량을 2배 높여(1캔당 2,000mg) 집중력 향상과 퍼포먼스 부스팅이 필요한 순간에 더욱 강력한 활력을 전달한다"라며 "특히 대상그룹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DS 블렌드’를 적용하여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다"라고 전했다. 신제품에는 120mg의 고함량 카페인과 심신 안정을 돕는 테아닌이 1:2 비율로 혼합되어 있어 각성 효
-
'한글페스타 2025' 개최
재단법인 한글누리(이하 한글누리)가 세계인이 함께 쓰는 한글 영상 공모전 '한글페스타 2025'를 개최한다. 한글페스타 관계자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한글페스타'는 전 세계 다양한 언어의 노래와 이야기를 한글로 표기한 영상을 만드는 공모전으로,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작년과 재작년 두 번에 걸쳐 진행된 페스타와는 달리, 올해 개최되는 '한글페스타 2025'에는 한글누리가 제안하는 '누리한글 표기안'을 적용하는 신규 분야가 도입됐다"라며 "'누리한글 표기안'은 훈민정음의 창제 원리를 기반으로 세계 여러 언어를 소리나는 대로 적을 수 있도록 한글누리에서 제안하는 표기법이다"라고 전했다. 이
-
CJ온스타일, '큰쏜언니 BIG세리' 첫 방 진행
CJ온스타일이 골프 여제 박세리와 손잡고 론칭한 <큰쏜언니 BIG세리: 안사고 뭐하게> 첫 방송이 29만 페이지뷰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큰쏜언니 BIG세리>는 박세리의 웰니스 노하우를 토크쇼 형식으로 풀어내는 프로그램으로, 14일(수) 저녁 8시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서 론칭했다"라고 전했다. 첫 방송은 식사 대용식으로 떠오른 '단백질 쉐이크'를 주제로 진행됐다. 박세리는 골프선수 시절 본인의 경험담을 적극 살려 '건강한 한끼'에 대해 라방 시청자와 적극 소통했다. 이날 소개한 제품은 식단관리 브랜드 '플라이밀'의 단백질 쉐이크로 방송 한시간 매출이 자체 목표 대비 173%를 초과하는 실적을
-
[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전략 매장 ‘청담점’ 열고 “I.C.E.T” 비전 발표 外
SPC 배스킨라빈스가 국내 진출 40주년을 맞아 15일 새로운 브랜드 비전인 ‘I.C.E.T’를 발표했다. SPC 관계자는 "I.C.E.T는 ▲Innovation(혁신) ▲Collaboration(협업) ▲Environment(환경) ▲Technology(기술)의 첫 글자를 조합한 것으로 배스킨라빈스의 4가지 미래 전략을 의미한다"라며 "오랫동안 고객과 함께해온 브랜드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제품∙고객 경험∙지속 가능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진화해 나가겠다는 목표가 담겼다"라고 전했다.먼저, 아이스크림 문화를 선도하는 상품기획 전문가와 연구개발 전문가를 중심으로 혁신(Innovation)적인 제품 개발에 나선다. 40년간 축적
-
CJ제일제당 ‘습김치‘ 1,000만뷰 조회수 기록
CJ제일제당은 실비김치 ‘습김치’가 매울 때 내는 소리인 ‘습~’ 키워드가 확산하며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서 출시 40일만에 합계 1,000만뷰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5일 밝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2,000만뷰 유튜버인 제프프가 인플루언서 랄랄의 이명화 캐릭터를 통해 ‘습김치’의 강렬한 매운 맛을 표현한 ‘습-하’송을 리믹스해 큰 주목을 받았고, 비트박스 크리에이터인 빅맨은 ‘습’ 소리를 경쾌한 비트박스에 얹어 소개하기도 했다"라며 "또 헬스 유튜브 김강민 채널, 스리랑카 출신의 외노자쇼마 유튜브 채널, AI 콘텐츠 인스타그램인 진도 도그라이프(jindo.doglife), 그리고 구독자
-
커먼그라운드, ‘어르니마켓’ 실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운영하는 컨테이너 복합쇼핑몰 ‘커먼그라운드’가 5월 10일과 11일, 17일과 18일, 주말 4일간 ‘2025 어르니마켓 더 투 위켄즈(The Two Weekends)’를 개최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어르니마켓’은 굿즈 소비 문화에 익숙한 MZ세대는 물론 장난감·피규어·굿즈 등 유년 시절의 감성을 즐기는 ‘키덜트(Kidult, Kid+Adult)’세대까지 폭넓게 아우르는 야외 마켓이다"라며 "어르니마켓은 캐릭터, 취향, 수집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셀러와 소비자가 소통하며 교류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라고 전했다.이번 행사에서는 캐릭터 브랜드부터 개인 셀러까지 총 66팀이
-
롯데웰푸드,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모집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간 경북 의성에서 열리는 ‘제14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에 참가할 가족을 오는 5월 25일까지 모집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산불의 여파로 관광객의 발길이 끊긴 것은 물론 지역축제까지 취소되며 큰 타격을 받고 있는 경북 지역 방문 활성화 차원에서 롯데웰푸드와 의성군이 올해도 뜻을 모은 것이다"라고 말했다.이어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는 2009년부터 롯데웰푸드와 의성군이 함께 개최하고 있는 가족 캠핑 행사로 체험 프로그램이 알찬 것으로 유명하다"라며 "우리나라 대표 마늘 브랜드인 ‘의성마늘’의 우수성과 의성 지역 명소를 널리 알리는 지역 상생 행사로 잘 알려져 있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브랜드 2025 몽드셀렉션 대상금〮상 수상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2025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에 출품한 일품진로 브랜드 모든 제품이 대상(Grand Gold) 및 금상(Gold)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일품진로의 품질 우수성을 다시 한번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으며, 출품한 전 제품이 모두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며 국내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도 ‘일품진로 고연산' 제품인 ‘일품진로 24년산’이 8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했다"라며 "몽드셀렉션 8년 연속 대상 수상은 국내 주류 업계에서 이례적인 기록이며, 이는 독보적인 제품의 품질을 입증한다"라고 말했다. ‘일품진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수상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는 ‘2025 고객사랑브랜드대상’ 화장지 부문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고객사랑브랜드대상’은 전문가 심사와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깨끗한나라는 뛰어난 기술력과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화장지 부문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해 최장기간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깨끗한나라는 지난 1997년 처음 화장지 브랜드 ‘깨끗한나라’를 출시한 이후, 소비자에게 더욱 부드럽고 깨끗한 화장지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제품 개발에 힘써
-
하림, ‘맥시칸’ 냉동치킨 브랜드 선보여
하림은 맥시칸의 양념치킨 레시피 개발 노하우를 토대로 치킨 전문점의 맛과 식감을 구현한 냉동치킨 간편식을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하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100% 국내산 닭고기만을 엄선해 만든 ‘크리스피 순살’, ‘크리스피 봉’, ‘핫 크리스피 순살’, ‘핫 크리스피 봉’, ‘허니버터 순살’, ‘허니버터 봉’, ‘갈릭양념 순살’, ‘갈릭양념 봉’등 냉동치킨 8종부터 ‘1985 양념치킨소스’, ‘오리지널 양념치킨소스’, ‘매콤 양념치킨소스’등 소스 3종, 양념치킨의 풍미를 그대로 담은 ‘양념치킨 볶음면’ 1종까지 총 12종으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집에서도 치킨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