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bhc, 카카오쇼핑라이브 복날 특가 방송 진행
bhc가 복날을 맞아 오는 7월 18일 오후 7시부터 8시 20분까지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를 통해 대표 메뉴 6종을 최대 7천 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bhc 관계자는 "이번 카쇼라는 여름철 보양 시즌인 초복(7월 20일) 직전에 맞춰 ‘복날 특가’ 콘셉트로 기획됐다. 소비자에게 시원하고 든든한 식사를 제안하는 동시에, 실시간 방송을 통한 참여형 프로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경험을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방송은 총 80분간 진행되며, 김주승, 김은영 등 셀럽 쇼호스트가 참여해 bhc 대표 메뉴인 ▲뿌링클 ▲콰삭킹 ▲후라이드반양념반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여름철 추천 조합을 소개한다"라며 "특히 bhc의 인기 세트 메
-
SPC그룹, 충남·전남 수해지역에 빵∙생수 등 구호물품 긴급 지원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18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충청남도 당진 등 중부지역과 전라남도 광주 등 호남 지역에 빵 5000개와 생수 5000개 등 구호물품 1만 개를 긴급 지원했다.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물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됐으며,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과 구호 인력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라며 "SPC그룹은 대한적십자사와 협의해 피해를 입은 다른 지역에도 구호물품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SPC그룹은 재난∙재해 발생 시 긴급 구호물품과 성금을 지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앞서 올해 3월에는 경북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3억 원을 기부했으며, 2024년 경기·전라·충청 수해 등
-
롯데백화점-한국콘텐츠진흥원, MOU 체결
롯데백화점이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손을 맞잡고 ‘제2회 월드 웹툰 페스티벌’ 개최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월드 웹툰 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웹툰 종주국으로서의 위상 강화와 웹툰의 글로벌 인지도 제고를 위해 지난해 처음 연 행사다"라며 "서울 성수에서 4일 동안 굿즈, 체험 등 웹툰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요소로 축제의 장을 선보이며, 국내 최대 웹툰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로 2회를 맞는 월드 웹툰 페스티벌은 MZ의 성지, ‘롯데타운 잠실’에서 연다. 롯데타운 잠실은 롯데월드몰, 롯데백화점, 롯데월드, 롯데월드타워, 석촌호수 등이 한 곳에 밀집돼, 연간
-
배민, 식약처와 여름철 식당 위생 관리 교육 진행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와 함께 식당 업주를 대상으로 여름철 식당 위생 관리 교육 영상을 제작했다고 18일 밝혔다.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총 4개 강의로 ▲식중독 예방관리 및 식품위생 관리체계 ▲개인 위생과 관리 항목 ▲조리 및 보관 과정 안전관리 ▲주요 위반 사례로 살펴보는 관리 방법 등 각각 5~10분 내외의 분량으로 제작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영상은 식약처 주무관이 직접 출연해 식당 사장님이 바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제작됐다"라며 "햄버거 패티에 비닐이 들어가거나 피자 도우안에 플라스틱 조각이 들어가는 등의 이물질 혼입 사
-
쿠팡 로켓프레시, 협력사 교육 1주년 맞아
쿠팡이 로켓프레시 신규 협력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매뉴얼 교육이 1주년을 맞았다. 쿠팡 관계자는 "분기별 교육과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협력사들의 품질 관리 역량을 높이고 상생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교육은 발주 및 입고 절차, 상품 검수 기준, 고객 만족도 향상 방안 등을 포함하며, 협력사들이 쿠팡의 높은 품질 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운영 지침을 제공한다"라며 "또한 교육 과정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포함되어 있어, 협력사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즉각적인 피드백과 맞춤형 해결책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7월 첫 교육을 시작으로 분기마다 진행된 신규 협력사 교
-
SPC그룹, 충남·전남 수해지역에 빵∙생수 등 구호물품 지원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18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충청남도 당진 등 중부지역과 전라남도 광주 등 호남 지역에 빵 5000개와 생수 5000개 등 구호물품 1만 개를 긴급 지원했다.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물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됐으며,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과 구호 인력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라며 "SPC그룹은 대한적십자사와 협의해 피해를 입은 다른 지역에도 구호물품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
[스포츠 이슈] ‘아버지’ 유수영, 8월 샤오롱과 중국 원정 경기…UFC 2연승 도전
아버지가 된 ‘유짓수’ 유수영(29)이 중국 원정에서 UFC 2연승을 노린다. ROAD TO UFC 시즌 2 밴텀급(61.2kg) 우승자 유수영은 오는 8월 23일(이하 한국 시간) 중국 상하이시 상하이 체육관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워커 vs 장밍양’ 대회에서 ROAD TO UFC 시즌 2 밴텀급 준우승자 샤오롱(27∙중국)과 맞붙는다. 지난 2월 AJ 커닝햄전 승리에 이은 UFC 정식 계약 후 두 번째 경기다. 아버지로서 처음 옥타곤에 오른다. 유수영(15승 3패 2무효)은 이제 갓 100일이 넘은 아들이 태어난 이후 육아와 훈련을 병행하고 있다. 책임감도 더 강해졌다. 이제 자신뿐만이 아니라 아내와 아들을 위해 싸운다. 그는 “이제 힘든 순간이 와도 가
-
BGF리테일, 폭우 피해 입은 충남 지역에 긴급 구호물품 지원
BGF리테일 집중 호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충남 지역에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BGF리테일 관계자는 "16일부터 쏟아진 폭우로 충남 지역에서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라며 "시간당 100mm가 넘는 엄청난 폭우가 쏟아지며 인명피해와 많은 이재민이 발생했고 주택과 시설물들의 피해가 속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도 풍수해 위기경보 최상위인 ‘심각’단계를 발령했다"라고 말했다. BGF리테일은 이재민 발생 소식을 듣고 행정안전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구축하고 있는 국가 재난 긴급 구호활동인 ‘BGF브릿지’를 가동해 BGF로지스 아산 물류센터에서 폭우를 뚫고 아산시, 당진시, 예산군으로 구호물품을
-
GS리테일, 광주·전남 지역에 긴급 구호물품 전달
GS리테일이 폭우로 피해를 입은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곡성군, 나주시 지역 이재민을 위해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지원은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고 대피 중인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구호물품은 생수와 간식류 등 4천여 개 규모로 △광주 용봉초등학교, △광주 지산초등학교 △곡성 옥과고등학교 △곡성레저문화센터 △나주시 다시면 소재 마을회관 등 총 5곳의 대피소로 전달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물류센터 등 전국 단위의 사업 인프라를 기반으로 국가적 재난 발생 시 이재민 지원 활동과 피해 복구에 가장 빠르게 나서는 등 지
-
홈플러스, 메리츠증권 대출금 일부 조기상환
홈플러스는 회생절차 개시 전 진행 중에 있던 신내점 매각이 지난 7월 15일 완료됨에 따라 매각 잔금으로 메리츠 대출 조기상환금 중 515억 원을 추가로 상환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메리츠 대출 조기상환금에 대해서는 사전에 법원으로부터 회생채권 조기변제 허가를 받아 진행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메리츠 대출 조기상환 건은 회생절차에 따른 상거래채권이 아닌 금융채권 상환의 첫 번째 사례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지난 3월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김광일 홈플러스 부회장은 “기업회생을 신청하게 된 계기가 조기상환특약에 따른 메리츠 대출금 조기 상환 부담인가”를 묻는 기자단의 질의에 “
-
AGE20’S,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 어워드’서 메이크업&네일 부문 1위 차지
‘AGE20’S’(에이지투웨니스)는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 어워드’에서 브랜드의 혁신성과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메이크업&네일 부문 1위(WINNER)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AGE20’S 관계자는 "코스모프로프 어워드는 혁신성, 지속 가능성, 안전성, 성분, 디자인, 창의성 등 엄격한 기준에 따라 전문 심사위원단이 평가하는 세계적 권위의 뷰티 어워드로, 메이크업&네일, 스킨&바디케어, 헤어, 그린&오가닉 등 각 부문에서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제품을 선정해 시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그니처 에센스 팩트 인텐스 커버’는 올해 행사에서 메이크업&네일 부문 파이널리스트 4개 브
-
홈플러스, ‘제로슈가 양념육’ 선보여
홈플러스가 18일, ‘제로슈가 양념육’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으로 당류에 대한 경각심이 증가하며 ‘저당·무당(無糖)’ 제품을 찾는 소비자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라며 "건강을 중시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소비 경향은 음료·간식류를 넘어, 양념육류까지 확산되는 추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흐름에 맞춰 ‘제로슈가’ 콘셉트를 도입한 양념육 신상품을 론칭, 고객의 건강한 식생활을 적극 지원한다"라며 "‘당은 ZERO, 맛은 그대로’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과 맛, 간편함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1인 가구 트렌드에 맞춰 200g~250g 용량 3팩 구성의 소포장 패키지를 적용해 편의성과
-
동원홈푸드, ‘다운타우너’와 식자재 공급 MOU
동원홈푸드(대표이사 정문목)가 수제버거 프랜차이즈 ‘다운타우너’와 식자재 공급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지난 17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동원그룹 본사에서 다운타우너와 식자재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국 다운타우너 매장에 연간 약 50억 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산지구매, 정가·수의매매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농가로부터 고품질의 농축수산물을 구매하고 있으며, 직접 제조한 소스와 드레싱은 물론 가공식품과 비식품에 이르는 3만여 종의 식자재를 취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
신라면세점, 아이웨어 ‘린드버그’ 단독 입점
신라면세점이 덴마크 럭셔리 아이웨어 브랜드 ‘린드버그(Lindberg)’를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린드버그’는 덴마크 장인 작업실에서 시작된 아이웨어 브랜드로, 초경량 소재와 나사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정교한 제작 공정으로 탁월한 착용감이 특징이다"라며 "건축가 출신 헨릭 린드버그(Henrik Lindberg)와 그의 아버지인 검안사 폴-욘 린드버그(Poul-Jørn Lindberg)가 1986년 설립했으며, 모든 제품을 덴마크에서 디자인 및 제작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린드버그’는 지난 해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에 성공적으로 국내 면세점 단독 매장을 오픈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세계 최초 온라인몰을
-
[생활경제 이슈] 배스킨라빈스, ‘망빙고 가챠샵’ 열어 外
배스킨라빈스가 서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망빙고 가챠샵’을 오픈했다.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이달의 맛 ‘애망빙’ 출시를 기념해 초대형 냉장고 콘셉트로 기획됐다. 음식을 개성과 취향으로 소비하는 ‘푸드코어(Foodcore)’ 트렌드를 반영해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브랜드 스토리, 경험 요소를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했다. 팝업스토어는 아이스크림 냉장고를 형상화한 구조물과 열대지방 분위기를 반영한 ‘트로피컬 윈터(Tropical Winter)’ 콘셉트로, 시각과 미각을 자극하는 이색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공간 디자인은 이탈리아 가전 브랜드 ‘SMEG(스메그)’와 협업했다. 외관은 냉장고 문을 형상화한 파사드와 드라이아이스 냉기로 한
-
CJ제일제당 비비고, ‘로제떡볶이’ 선보여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로제떡볶이’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로제떡볶이’는 비비고만의 비법 소스와 깊은 풍미의 크림을 최적으로 배합해 MZ세대가 선호하는 로제 소스를 구현한 떡볶이다"라며 "실온 보관이 가능한 상온 제품으로, 파우치와 컵 형태 두가지로 출시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파우치 제품은 별도의 추가 재료 없이 팬 조리만으로 완성이 가능하며, 컵 제품은 전자레인지로 약 3분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전문점 수준의 로제떡볶이를 맛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 "이번 신제품은 CJ제일제당만의 단계별 저온 숙성 공정을 거친 쌀떡으로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했다"라며 "단계별 저
-
GS샵, ‘언더웨어 메가 위크’ 특집 진행
GS샵은 여름철 속옷 수요를 잡기 위해 7월 22일(화)까지 TV홈쇼핑에서 ‘언더웨어 메가 위크’ 특집을 진행한다. ‘코데즈컴바인 아이스 캐미 BB브라팬티’, ‘플레이텍스 아이디얼 포스쳐’ 등 대표 속옷 상품을 총 9회 편성하고, 전체 구매 고객 중 11명을 추첨해 550만 원 상당의 대한항공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