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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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미국 시장에 ‘붕어빵 4종’ 출시
오뚜기가 오는 12월 미국 현지에서 ‘붕어빵(BUNG O PPANG)’ 4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한국 길거리 간식을 미국 소비자에게 본격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출시되는 제품은 팥, 슈크림, 고구마, 말차 등 네 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오리지널 붕어빵의 풍미를 유지하면서도 미국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새로운 맛을 더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에 진한 필링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특히 말차맛 붕어빵은 최근 미국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는 ‘건강 디저트’ 콘셉트를 반영했다. 관계자는 “음료 중심으로 소비되던 말차를 빵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차별화된 맛으로 트렌드에 민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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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 겨울 앞두고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실시
모두투어가 서울 서초구 우면동에서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가족 등 40여 명이 참여해 3,334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했다.봉사활동은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자와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연탄을 나르며 이웃이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함을 전하자는 마음으로 참여했다”며 “모두가 함께하는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모두투어는 2013년부터 12년째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누적 전달된 연탄은 4만여 장에 달한다. 회사는 이번 활동을 포함해 ESG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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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펄스랩’ 브랜드 홈쇼핑 첫 판매
삼양식품이 식물성 스낵 브랜드 ‘펄스랩(PULSE LAB)’ 제품을 홈쇼핑 채널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번 방송은 27일 오후 5시 35분부터 GS샵에서 진행된다.‘펄스랩’은 ‘pulse(콩류)’와 ‘laboratory(실험실)’의 합성어로, 식물성 단백질과 병아리콩 등을 활용해 다양한 간편식 스낵을 개발하는 브랜드다. 현재 ‘한입 쏙! 후무스’ 2종(캐슈넛, 핫스파이시)과 ‘한입 쏙! 식물성 너겟’ 2종(스위트갈릭, 크러쉬드페퍼)을 주요 제품으로 운영하고 있다.후무스 제품은 별도의 해동 없이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1인 가구와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층에서 좋은 반응이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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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기요, T1 선수단 사인 유니폼 증정 이벤트 진행
요기요가 e스포츠팀 T1의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국제대회 8강 진출을 기념해 ‘T1 사인 유니폼 증정 프로모션’을 연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월 2일까지 진행된다.참여자는 요기요 앱 내 ‘응모하기’ 버튼을 누른 후 배달 또는 포장 주문을 하면 자동으로 추첨 대상이 된다. 경품은 1등 5명에게 T1 선수단 친필 사인 유니폼, 2등 5명에게 동일 유니폼 재킷, 3등 10명에게는 T1 키캡 세트가 제공된다.요기요는 이벤트와 함께 T1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수들의 일상을 다룬 영상 콘텐츠도 선보인다. 해당 영상에는 페이커(이상혁), 도란(최현준), 오너(문현준) 선수와 인플루언서 운타라(박의진)가 출연해 훈련 후 함께 야식을 즐기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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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브자리, 발열 기능성 겨울 침구 2종 출시
이브자리가 겨울철 체온 유지를 위한 발열 기능성 침구 ‘바디랩’과 ‘아뜨 패드&블랑켓’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자체 발열 기능을 갖춘 충전재와 원단을 사용해 한겨울에도 따뜻한 수면 환경을 유지하도록 설계됐다.‘바디랩’은 열 전도성이 높은 그래핀 원단을 겉감에 적용해 체내 열을 빠르게 흡수하고 유지하며, 외부 냉기를 차단한다. 충전재로는 친환경 발열 소재인 에코핫 파이버(Eco-Hot Fiber)를 사용해 보온성과 지속가능성을 함께 확보했다. 복원력과 내구성이 뛰어나 세탁이 편리한 점도 특징이다.‘아뜨 패드&블랑켓’은 상하단 이중 구조로 제작됐다. 상단의 흡습발열 파이버는 수면 중 발생하는 습기를 흡수해 열로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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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C&B, 부드러움 강화한 신제품 ‘코디 코튼 소프트’ 선보여
쌍용C&B가 천연 소재와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화장지 ‘코디 코튼 소프트’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부드러운 질감과 내구성, 그리고 경제성을 함께 고려해 제작됐다.‘코디 코튼 소프트’는 천연펄프 100% 무형광 원단을 사용했으며, 스페인산 천연 코튼(1,000ppm)을 함유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부드러운 촉감을 구현했다. 관계자는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인 만큼 안전성과 부드러움을 모두 우선한 설계”라고 설명했다.제품 폭은 기존보다 약 9mm 넓어진 107mm로 제작돼 사용감이 확대됐으며, 롤 길이는 기존 30m 대비 약 20% 늘어난 36m로 소비 효율을 높였다. 쌍용C&B는 제품 개선을 통해 일상 속 사용 편의성과 경제성을 함께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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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출시 30주년 기념행사 개최
대상웰라이프가 케어푸드 브랜드 ‘뉴케어(NUCARE)’ 출시 3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케어푸드 산업의 발전 과정을 돌아보고 향후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를 비롯해 이재용 식품안전정보원 원장, 하월규 전 대상 중앙연구소 건강연구실 실장 등 산업계와 학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뉴케어의 30년 성과와 국내 케어푸드 산업의 미래 방향성을 논의했다.행사는 뉴케어 30년의 역사를 조명하는 영상 상영으로 시작됐다. 이어 대상 중앙연구소의 ‘뉴케어 연구성과 및 미래 비전’ 발표와 함께 ‘케어푸드 정책 동향’ 및 ‘맞춤형 영양식의 가능성’을 주제로 한 학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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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연중 최대 규모 가전·디지털 행사 ‘쿠가세’ 진행
쿠팡이 오는 11월 9일까지 가전·디지털 할인 행사 ‘쿠팡 가전디지털 세일(쿠가세)’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연중 최대 규모로, 주요 브랜드 제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에는 애플, 삼성전자, LG전자, 다이슨 등 100여 개 브랜드와 약 3만여 개 상품이 참여한다. 다이슨은 로켓배송 입점 이후 처음으로 쿠가세에 참여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행사의 주요 코너인 ‘선착순 특가’에서는 매일 오후 2시에 100원 또는 9900원 특가로 구성된 한정 상품이 판매된다. 또 ‘쿠팡라이브 존’에서는 22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며,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사은품과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쿠팡은 이번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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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솥도시락, ‘돼지고기 단백질 메뉴’로 시장 공략 강화
한솥도시락이 단백질 수요 증가에 맞춰 돼지고기를 활용한 신메뉴를 잇달아 선보이며 건강식 시장 공략에 나섰다.국내 단백질 식품 시장은 2018년 800억 원대에서 2023년 4,000억 원 규모로 확대됐다. 이에 따라 주요 단백질 공급원도 다양해지는 추세다. 과거 닭가슴살·계란 중심에서 이제는 돼지고기가 대체 공급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돼지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필수 아미노산의 체내 흡수율이 뛰어나 영양 보충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한솥도시락은 이러한 변화에 맞춰 올해 ‘제육 많이 덮밥’과 ‘돼지불백 시리즈’를 출시했다. 제육 많이 덮밥은 기존 제육볶음 도시락보다 돼지고기 양을 최대 92% 늘린 메뉴로, 고단백 식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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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카페쇼, ‘2026 코리아 커피 챔피언십’ 11월 19일 개최
서울카페쇼에서 국내 최정상 바리스타를 선발하는 ‘2026 코리아 커피 챔피언십’이 열린다. 이번 대회는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 전관에서 나흘간 진행된다.서울카페쇼 주최사 엑스포럼과 스페셜티 커피협회 한국챕터(SCA Korea)가 공동 주관하며, 퍼플랜드와 코만단테 코리아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이번 대회를 통해 우승한 챔피언은 2026년 월드 커피 챔피언십 출전 자격을 얻게 된다.대회는 코리아 내셔널 바리스타 챔피언십(KNBC)과 코리아 브루어스컵(KBrC)으로 구성된다. 전국 예선을 거쳐 선발된 약 120명의 바리스타들이 출전해 기술과 창의성을 겨루며, 예선은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결선은 21일부터 22일까지 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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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블글라·말글라’ 누적 700만 잔 돌파
스타벅스코리아가 가을 한정 음료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의 판매 기간을 연장한다. 두 음료의 전국 누적 판매량이 700만 잔을 넘어서며 단일 시즌 최다 판매 기록을 세운 데 따른 결정이다.스타벅스에 따르면 지난달 19일 출시된 두 제품은 이달 26일까지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510만 잔,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 190만 잔이 판매됐다. 매장당 일평균 60잔 이상 팔리며 카페 라떼를 제치고 아메리카노 다음으로 많이 판매된 음료로 집계됐다.특히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는 20대 소비자 비중이 전체의 35%로 가장 높았으며, 30대가 32%를 차지했다. 같은 기간 아메리카노의 20대 구매 비중이 17%에 그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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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시티버스, 할로윈데이 맞아 특별 이벤트 진행
노랑풍선시티버스가 할로윈데이를 맞아 10월 31일 단 하루 동안 고객 참여형 특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 도심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이날 버스를 이용하는 모든 승객에게는 버스 모양 키링과 함께 할로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테마 머리띠, 야광 팔찌 등이 제공된다. 또한 야간투어 탑승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인기 캐릭터 인형을 증정할 예정이다.같은 날 정오부터는 DDP 매표소 현장에서 분장 메이크업, 캐리커처 그리기, 코스튬 배우들과의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특히 밤에는 유령 분장을 한 배우들이 직접 버스에 탑승해 주요 명소를 안내하며 퍼포먼스를 선보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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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홈쇼핑, 지역 상생협력관 사업 첫 성과 발표
공영홈쇼핑이 올해 처음 추진한 지역 상생협력관 지원 사업에서 첫 성과를 거뒀다. 전북 지역 상생협력관이 발굴한 ㈜대왕의 ‘자연쓰임 라벤더 4겹 화장지’가 지난 21일 TV 생방송을 통해 성공적으로 론칭됐다.이번 방송은 오후 4시 50분부터 50분간 진행됐으며, 주문액은 9천만 원을 기록했다. 제품은 전북 군산의 화장지 전문기업 대왕이 38년간 축적한 기술력으로 제조됐다. 천연펄프 100% 사용, 무형광·무색소 공정, 라벤더향 원단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지역 상생협력관 지원 사업은 공영홈쇼핑이 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협력해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진행한 사업이다. 상품 전문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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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순당, ‘2025 햅쌀로 빚은 첫술’ 2만4천 병 한정 출시
국순당이 올해 수확한 햅쌀로 빚은 프리미엄 생막걸리 ‘2025 햅쌀로 빚은 첫술’을 2만4천 병 한정으로 내놨다. 올해로 17년째 매년 가을 햅쌀로 막걸리를 빚어 출시해온 국순당의 대표적인 계절 한정 주류다.이 제품은 강원도 횡성 지역에서 재배된 ‘어사진미’ 햅쌀을 사용해 빚었다. 어사진미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5 팔도 농협쌀 대표브랜드’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한 품종으로 알려져 있다. 남한강 상류인 섬강의 맑은 물과 비옥한 토양에서 재배돼 밥맛이 뛰어나며, 주조 원료로도 적합하다. 이번 생산분에는 4톤가량의 햅쌀이 사용됐다.국순당은 햅쌀의 향과 신선함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유리병 포장을 적용했다. 알코올 도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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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이찬원 ‘왕돈까스’ 간편식으로 선보여
아워홈이 KBS 2TV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고기 요리’편 우승 메뉴인 ‘찬또배기 대단한 왕돈까스’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돼지고기와 쌈장 소스를 결합한 한식형 돈까스다.‘찬또배기 대단한 왕돈까스’는 아워홈과 편스토랑이 함께한 여덟 번째 협업 메뉴로, 방송에서 이찬원의 조리법이 최종 우승작으로 선정되며 상품화됐다. 제품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육즙이 풍부하고, 습식 빵가루로 튀겨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에어프라이어에 가득 찰 만큼 크기가 커 혼자 식사로도 충분한 양이다.소스는 일반 돈까스 소스 대신 쌈장, 마요네즈, 참깨를 섞어 만든 ‘쌈마요 깨고소 소스’를 적용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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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노스테이션, 사전장례컨설팅 고객에 제단 비용 지원
소노스테이션의 라이프케어 브랜드 소노아임레디가 연말까지 사전장례컨설팅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단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고객이 사전에 장례 계획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소노아임레디의 사전장례컨설팅은 장례 진행 전 절차, 비용, 장지 선택 등 장례 전반을 사전에 상담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상담 내용을 미리 등록해두면 장례 발생 시 신속하게 인계되어 절차를 보다 간소하게 진행할 수 있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사전컨설팅을 완료한 고객이 내년 1월 말까지 소노아임레디의 상조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약 20만 원 상당의 제단 비용을 추가 지원하는 내용이다.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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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브랜드 색상 담은 ‘컬러 오브 맥심’ 한정 패키지 출시
동서식품이 맥심 커피믹스의 대표 색상을 활용한 한정판 ‘컬러 오브 맥심’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기획은 브랜드의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일상 속에서 친숙하게 즐길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맥심은 1980년 출시 이후 커피믹스를 비롯해 원두, RTD(Ready To Drink)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장해왔다. 또한 ‘맥심골목’, ‘맥심가옥’ 등 팝업 스토어를 통해 ‘좋은 커피로 전하는 일상의 행복’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있다.‘컬러 오브 맥심’ 패키지는 특정 브랜드나 캐릭터와의 협업 없이, 맥심 고유의 브랜드 컬러를 중심으로 디자인됐다. ‘맥심 모카골드’의 노랑, ‘맥심 화이트골드’의 아이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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