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한국콜마, K뷰티 동반성장 입주 기업 모집
한국콜마와 CJ올리브영이 뷰티 스타트업을 위한 동반성장 인프라를 마련했다. 양 사는 오는 5월 23일까지 ‘2025 뷰티혁신허브센터’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K뷰티 산업을 대표하는 제조(ODM)와 유통의 강자가 손잡고,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뷰티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입주 공간은 한국콜마 자회사 HK이노엔이 운영하는 ‘HK이노엔 스퀘어’(경기도 성남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 내)에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HK이노엔 스퀘어는 2025년 2월 오픈한 최첨단 R&D 허브 공간이다.입주 기업에는 파격적인 혜택이 주어진다. 보증금은 전액 면제되며, 임대료 역시 입주 첫 달 이후
-
매드포갈릭, ’매드 와인 나잇’ 운영 시작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매드 와인 나잇’을 시작한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레드와인부터 화이트, 로제, 샴페인까지 약 80여 종의 폭넓은 와인 리스트를 갖추고 있으며, 세계적인 와인 산지에서 생산된 최고 품질의 와인을 독점 수입한 PB와인도 선보이고 있다"라며 "‘매드 와인 나잇’은 와인 애호가들은 물론 보다 많은 고객이 매드포갈릭의 다양한 메뉴와 함께하는 와인 페어링을 경험하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매드 와인 나잇’은 오후 5시 이후부터 운영되며 매드포갈릭이 엄선한 ‘매드와인’을 무제한으로 제공하거나 매장별 보유 와인을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프
-
코웨이,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클래스’ 실시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지난 14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클래스’를 진행했다.코웨이 관계자는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클래스’는 코웨이의 친환경 캠페인 일환으로 자원 순환에 대한 임직원들의 공감대 형성과 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코웨이 본사 임직원 25명이 참여했다"라며 "해당 직원들은 직접 모은 병뚜껑과 집에서 가져온 폐플라스틱을 활용해 타르트와 카눌레 모형의 오브제를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클래스’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병뚜껑이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자원 순환의 가치를 몸
-
맘스터치, ‘창업 리본 프로젝트’ 선보여
맘스터치는 예비 가맹점주의 시설·인테리어·장비 등 초기 비용을 지원해 외식 창업 문턱을 낮춘 ‘창업 리본(re-born) 프로젝트’에 참여할 20개 팀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창업 리본 프로젝트’는 가맹점 출점 시 창업 초기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예비 외식 창업자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고객 수요에 부합하는 ‘QSR(Quick Service Restaurant) 플랫폼형 매장’ 출점 지원을 통해 가맹점 매출 성장 및 고객 중심 경영 등 상생 창업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략적 점포 개발 시스템을 통해 서울과 수도권, 6대 광역시의 핵심 상권 내 미개척 상권을 중심
-
에이피알 포맨트 ‘헬로키티 에디션’ 선보여
에이피알은 포맨트 신제품 ‘시그니처 퍼퓸 헬로키티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에디션은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팬을 보유한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와 포맨트의 대표 향수 라인업인 ‘시그니처 퍼퓸’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한정판 제품이다"라며 "포맨트 향수의 뚜껑을 헬로키티 특유의 귀여운 얼굴 모양 디자인으로 제작하고, 캐릭터가 그려진 특별 패키지를 더해 사랑스러운 매력을 한층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에디션은 시그니처 퍼퓸의 다양한 향기 라인 중 포근한 섬유 향을 연상케 하는 ‘코튼 허그’와 달달한 생자몽과 복숭아 향이 조화를 이루는 ‘코튼 메모리’
-
GS25, 서울우유 스핀오프 디저트 5종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서울우유’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디저트 신상품 5종을 유통사 단독으로 오는 16일(금)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GS리테일 관계자는 "88년 역사의 서울우유는 국내 유업계 점유율 1위 브랜드다"라며 "GS25는 앞서 농심, 오리온 등 여러 식품사와 손잡고 장수 브랜드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협업을 성사시켰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농심 바나나킥 디저트 시리즈가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수량 50만 개를 돌파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양사는 서울우유만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도 맛, 식감, 패키지 등을 획기적으로 바꾸는 스
-
소노인터내셔널, 소노캄·쏠비치서 감성 해양 프로그램 운영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아름다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소노캄 거제, 쏠비치 양양에서 감성 해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먼저 소노캄 거제에서는 투숙객에게 요트투어 경험을 제공하는 ‘체크인 세일아웃(Check in, Sail out)’ 프로모션을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라며 "이번 프로모션은 거제 해안 산책로를 따라 남해 쪽빛 바다를 유람하며 예술 작품처럼 펼쳐지는 자연 풍경을 감상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체크인 시 객실 1실 당 마리나베이 요트투어 이용권 1매가 제공되며, 이용방법은 해당 이용권을 소지하고 소노캄 거제 마리나베이에 방문하면 주중 오전 9시 30분부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세종사이버대, 역량 강화 위한 학위 과정 지원 外
바른치킨이 지난 14일 서울 송파구 이루에프씨 본사에서 세종사이버대학교와 산학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외식 산업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임직원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고, 특히 디지털 마케팅과 AI 기술에 능숙한 인재 양성을 통해 푸드테크 기반의 스마트 외식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마련됐다.협약을 통해 바른치킨 임직원은 세종사이버대학교 학비의 50%를 감면받고, 나머지 50%는 회사에서 지원받아 실질적으로 학비 부담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본사 임직원 가족과 가맹점주 및 가족, 매장 종업원도 학비 50% 감면 혜택을 받아 세종사이버대학교의 학사 또는
-
CJ문화재단 ‘스테이지업’ 창작뮤지컬 공모 수상자 공개
CJ그룹(회장 이재현)의 사회공헌재단인 CJ문화재단이 재능 있는 뮤지컬 창작자를 발굴하고 작품 개발을 돕는 창작뮤지컬 지원사업 ‘스테이지업’의 2025년 수상자를 발표했다고15일 밝혔다.CJ문화재단은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10년부터 △인디 뮤지션 지원사업 ‘튠업(TUNE UP)’ △신인 단편영화감독 지원사업 ‘스토리업(STORY UP)’ △뮤지컬 창작자 지원사업 ‘스테이지업(STAGE UP)’을 통해 대중문화 소외영역의 젊은 창작자들의 성장과 시장 진출을 돕는 창작자 맞춤형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앞서 CJ문화재단은 ‘스테이지업’ 창작뮤지컬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작
-
서울신라호텔,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 멤버십 선보여
서울신라호텔의 럭셔리 위스키 부티크&라운지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The Distillers Library)’가 오픈 1주년을 맞아 프라이빗 멤버십 프로그램을 선보인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는 서울신라호텔 1층에 위치한 프리미엄 위스키 특화 공간으로, 세계적으로 희귀한 위스키를 소개하며 위스키 테이스팅과 다이닝, 한정판 위스키 구매까지 모두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곳에서 구매한 위스키에 한해 콜키지 프리로 즐길 수 있는 혜택이 위스키 마니아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었고, 이에 서울신라호텔과 윌리엄그랜트앤선즈는 고객들이 더욱 풍성한 혜택을 누릴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여름 시즌음료 ‘수박주스’ 선보여 外
파리바게뜨가 여름을 앞두고 ‘수박주스’를 출시했다.파리바게뜨 ‘수박주스’는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인 수박과 얼음을 블렌딩해 만든 슬러시 타입의 음료로 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즐기기 좋다. 수박 고유의 달콤한 맛과 청량감을 가득 느낄 수 있다.여름 제철 과일인 황매실을 활용한 ‘황매실소다’도 함께 선보였다. 초록매실이 익은 단계인 황매실은 향이 더욱 풍부하고 상큼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황매실소다는 향긋한 황매실청에 탄산수를 더한 음료로 달콤한 풍미와 탄산의 청량함을 함께 즐길 수 있다.◆디아지오코리아,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싱글톤’ 캠페인 및 프로모션 전개디아지오코리아의 대표 싱글몰트 위스키 싱글톤(Sin
-
LF 리복, ‘엔진A’ 신규 컬러 추가
LF가 국내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15일 퍼포먼스 농구화 ‘엔진A’의 신규 컬러 2종을 글로벌 동시 발매한다.LF 관계자는 "올해 2월 처음 출시된 ‘엔진A’는 리복의 최신 미드솔 테크놀로지인 에너지리턴시스템(ERS™)을 적용해 충격 흡수와 뛰어난 반발력을 자랑하는 고성능 농구화로, 농구 퍼포먼스에 필요한 핵심 기능이 담긴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복은 기존에 출시한 엔진A의 ‘실버’와 ‘솔라 라임’ 색상 주요 사이즈가 품절되는 등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에너지 레드’와 ‘블랙’ 컬러 신제품을 출시한다"라며 "‘에너지 레드’ 신제품은 레드와 핫핑크가 어우러지며 강렬한 에너지
-
동원F&B, ‘윤곽 NINE’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윤곽 NINE’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 NINE’은 호박, 팥, 옥수수수염, 율무, 검은콩, 현미, 보리, 우엉, 메밀 등 칼륨이 풍부한 9가지 차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우려내 고소한 풍미와 깔끔한 맛을 극대화한 제품이다"라며 "칼로리,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아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라고 전했다. ‘윤곽 NINE’은 동원F&B가 30여 년 동안 축적한 차(茶) 가공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다. 동원F&B는 1997년 출시돼 녹차음료 브랜드의 대명사로 사랑받아온 ‘보성녹차’와 제로 칼로리 음료 열풍을 일으키며 액상차 시장(소매점 매출 기준) 점유율 1위를 기록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
웅진식품 티즐, ‘mbTEAi 테스트’ 이벤트 실시
웅진식품이 보이그룹 ‘보이넥스트도어’와 함께 티즐 ‘mbTEAi 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티즐 ‘mbTEAi 테스트’는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답변을 고르면 잘 어울리는 티즐 플레이버를 결과로 알려주는 ‘심리테스트’ 방식의 프로모션으로, 티즐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재미 삼아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특히, 결과 페이지에서는 티즐 모델 보이넥스트도어 멤버들이 각자 맡은 티즐 플레이버와 감성을 소개해줘 어떤 멤버가 나올지 기대하는 즐거움도 더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티즐 보이넥스트도어 에디션 패키지 하단 QR코드에 접속 시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총 7개의 문항으로 준비됐으며, 지인과
-
[생활경제 이슈] 쿠캣, 일반배송 서비스 ‘주 7일’ 확대 운영 外
푸드테크 기업 쿠캣(대표 이문주)은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일반배송 서비스’를 주 7일로 확대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쿠캣의 일반배송 서비스는 고객이 결제 다음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매일 오후 6시 이전에 결제한 상품을 당일 출고하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토요일을 제외한 매주 일~금요일(주 6일)에만 서비스가 제공됐으나, 이번 조치로 서비스 제공 요일이 공휴일을 포함한 매주 모든 요일로 확대됐다.일반배송 대상 품목은 간편식, 디저트, 식단관리 제품 등을 포함한 총 300여 개 상품이다. ▲여러 재료를 한 팩에 담은 올인원 간편식 ‘원팩쿠캣’ ▲전자레인지 전용 간편식 ‘렌지쿠캣’, ▲쿠캣메이드 딸기쏙우유찹쌀떡 등 쿠
-
세븐일레븐 ‘푸하하프렌즈 생크림떡’ 라인업 선보인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푸하하프렌즈 생크림떡’ 라인업을 21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일상에서의 디저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디저트 카테고리는 편의점의 대표 데일리 푸드 콘텐츠로 성장했다"라며 "실제 세븐일레븐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은 매년 두 자리 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빠른 트렌드 변화에 색다른 재미와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면서 새로운 디저트 시장을 형성, 이를 통한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 구축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이에 세븐일레븐은 푸하하크림빵 대표 임훈 셰프와 다시 한번 손잡고 푸하하크림빵을 모티브로 한
-
동원글로벌터미널부산, 윤상건 대표 선임
동원그룹은 국내 최초 완전 자동화 항만을 운영하는 계열사 DGT에 윤상건 대표이사를 5월 15일부로 선임한다고 15일 밝혔다.동원그룹 관계자는 "윤 신임대표는 약 40년 동안 전세계에 있는 주요 물류 거점에서 활약한 글로벌 해운 물류 전문가다"라며 "1987년 한진해운에 입사한 윤 신임대표는 중국 본부 물류팀장, 미주 서비스 센터장 등을 역임하며 글로벌 비즈니스 경험을 쌓았다"라고 전했다. 이후 2017년부터 다국적 물류기업인 DHL에서 3자 물류 담당 임원을, 국적선사 HMM에선 글로벌 물류 운영 담당 임원을 역임하며 신규 화주를 유치하고 싱가포르에 전용 터미널을 설립하는 등의 성과를 냈다. 또한 2022년부터 3년간 HMM/PSA 신항만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