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로얄 밀크티 라떼’ 출시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로얄 밀크티 라떼’를 출시했다.‘로얄 밀크티 라떼’는 향긋한 밀크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넣어 즐기는 홍콩식 밀크티 커피 ‘동윤영(冬鴛鴦)’에서 착안해 던킨만의 스타일로 완성한 커피 음료다. 지난해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 도넛’에 이어 해외 유명 디저트를 찾는 소비 트렌드에 맞춘 제품이다.‘로얄 밀크티 라떼’는 달콤하고 은은한 밀크티의 차향과 고소한 던킨 에스프레소 샷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풍부한 맛과 향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한 입 마시는 순간 달콤하면서 쌉쌀한 맛이 부드럽게 퍼지며 익숙하지만 이국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신제품은 아이스 음료로
-
하이트진로, ‘소방 가족 힐링 캠핑페스티벌’ 후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소방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가족 간 소통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5 하이트진로 소방 가족 힐링 캠핑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산림청 산하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소속 국립춘천숲체원과 함께 소방관들이 가족과 함께 심신 회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구성했다"라며 "5, 6월에 2박 3일씩 총 4차수에 걸쳐 5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초청된 56가족(약 220명)이 참여 트레킹, 암벽체험, 킹카누 등을 포함한 다양한 자연 체험프로그램을 즐기게 된다"라고 전했다. 또한 참가 가족들에게는 하이트진로 굿즈가 포함된 가족 기념품이 제공된다.
-
래코드, ‘RE; COLLECTIVE: MATERIALS’ 선보인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산업 폐소재의 순환 가능성과 재해석을 주제로 한 전시 ‘리콜렉티브: 머터리얼스(RE; COLLECTIVE: MATERIALS)’를 선보인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이번 전시 ‘RE; COLLECTIVE: MATERIALS’에서는 전쟁, 충돌, 감염 등 위기 상황에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개발됐던 산업소재들이 기능을 다한 뒤에도 새로운 쓰임과 의미를 가질 수 있을지 이야기한다"라며 "군용 텐트, 낙하산, 에어백, 의료복, 고강도 섬유 헤라크론 등 고기능 폐 소재들이 래코드의 해석을 거쳐 새로운 형태의 조형물, 오브제, 의류 등으로 재탄생했다"라고 전했다. 전시는 총 네 가지 산
-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와 오트음료·베이커리 출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의 ‘어메이징 오트’와 프리미엄 건강식 레스토랑 ‘닥터로빈(Dr.Robbin)’이 ‘노슈가(No sugar), 예스비건(Yes vegan)’을 주제로 함께 선보인 특별메뉴와 팝업스토어를 공개했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두 브랜드가 공유하는 ‘식물성, 건강한 미식’이라는 공통 철학을 기반으로 기획되었다"라며 "오는 6월 8일까지 닥터로빈의 전 매장에서 콜라보레이션 메뉴를 운영하며, 구매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또한 행사 기간동안 닥터로빈 한남LAB점에서는 이번 두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을 테마로 꾸민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이번에 두 브랜드가 함께 출시한 메뉴는 총 6종
-
쿠팡, ‘갤럭시 S25 엣지’ 사전판매
쿠팡이 삼성전자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5 엣지’ 사전판매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사전구매한 고객들은 ‘로켓배송’을 통해 제품을 빠르고 편하게 받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와우회원들은 와우 카드로 결제 시 최대 4%를 쿠팡캐시로 돌려받을 수 있는 등 파격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13일 공개된 삼성전자의 신제품 갤럭시 S25 엣지는 역대 갤럭시S 시리즈 중 가장 슬림한 5.8㎜ 두께의 디자인과 163g의 가벼운 무게를 지녔다. 뿐만 아니라 강력한 내구성과 인공지능(AI)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쿠팡에서 사전구매 가능한 모델은 256GB 자급제 제품으로 색상은
-
모두투어, "2025 NEW TRAVEL PACK"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2025 NEW TRAVEL PACK"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다시 떠나는 이유, 새로운 여정이 있으니까"라는 슬로건 아래, 기존의 유명 여행지를 넘어 희소성 있는 여행지와 최신 트렌드 현지 체험 요소를 강화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별 숨겨진 로컬 명소를 발굴해 차별화된 상품을 구성했으며, MZ세대를 위한 트렌드한 여행부터 액티브시니어를 위한 프리미엄 여행까지 다양한 고객층의 취향을 고려해 폭넓게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동남아 지역에서는 베트남 대표 인기 여행지인 △다낭, △나트랑, △하노이 지역이 아닌 △사파, △깟바섬, △퐁냐케방 등의 숨은 명소
-
롯데웰푸드, ‘백년가게·소공인’ 모집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지원 하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와 진행하는 ‘2025 백년가게·백년소공인X롯데웰푸드 상생 프로젝트’ 참여 업체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2025 백년가게·백년소공인X롯데웰푸드 상생 프로젝트’는 백년가게·소공인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에 롯데웰푸드의 식품 제조 기술력을 접목시켜, 공동 브랜드 및 상품 개발을 진행하는 프로젝트다"라며 "롯데웰푸드는 올해 처음으로 시작되는 프로젝트인 만큼 백년소상공인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지속가능한 성장 지원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
-
현대이지웰, "지난해 복지몰 내 중소 협력사 상품 거래액 급증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복지솔루션 전문기업 현대이지웰은 지난해 현대이지웰 복지몰 내 중소 협력사 상품 거래액 규모가 지난 2020년과 비교해 98% 신장했다고 14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복지몰을 통해 중소 협력업체에게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는 동시에, 복지몰 이용 고객에게는 다양한 고품질 상품을 선보일 수 있어 윈윈(win-win) 효과를 내고 있다는 평가다"라고 전했다. 이어 “복지몰 전체 거래액에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협력사가 차지하는 비중이 80%에 달한다”며 “전통시장의 반찬가게부터 지방 소상공인들까지 수천여 곳의 협력사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복지몰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이지웰은
-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카본 트러스트 탄소발자국 인증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이 국제 기후 컨설팅 업체인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로부터 ‘탄소발자국(Carbon Footprint)’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탄소발자국 인증은 기업이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증받는 제도다"라며 "탈 탄소화 미래로의 가속화를 사명으로 삼고 있는 국제 기후 컨설팅사인 카본 트러스트는, 제품의 생산, 유통,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방출되는 온실가스 발생량을 측정하였고 탄소 감축 목표를 달성 또는 감축 목표를 설정한 제품에 인증을 부여해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인증 획득에 따라 삼양식품은 국내와 해외에서 판매하는 불닭볶음면에 카본 트러스트
-
농심 신라면 툼바, 일본 초도물량 100만 개 완판 기록
농심이 일본 현지에 선보인 ‘신라면 툼바’ 초도물량 약 100만 개가 출시 2주 만에 모두 판매됐다. 농심 관계자는 "지난 4월 일본 CVS 1위 유통업체 ‘세븐일레븐’에 신라면 툼바 용기면을 출시했다. 출시 당시 한국 히트 제품으로 주목받으며 전점에 입점됐던 신라면 툼바는, 출시 직후 일부 매장에서 결품이 발생하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소비자 반응으로 빠르게 완판됐다. 농심은 추가 공급과 물량 확대를 위해 일본 세븐일레븐과 협의 중이다. 농심은 용기면 인기에 힘입어 신라면 툼바 봉지면도 일본 유통업체에 순차 출시한다. 올해 3분기부터 수입식품 전문 매장(이온 카페란테, 칼디 등)에서 먼저 선보이고, 4분기엔 전국 유통매장에
-
[생활경제 이슈] 한국허벌라이프, ‘면역튼튼 프로모션’ 진행 外
허벌라이프가 완연한 봄이자 여름을 목전에 앞둔 5월을 맞이하여 면역력 집중 케어를 위한 ‘면역튼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5월은 완연한 봄 날씨로 야외활동이 늘어나게 되는데, 이와 함께 꽃가루나 미세먼지는 물론, 다가오는 여름 무더위로 인한 갑작스러운 체력과 면역력 저하에 유의해야 하는 시기다. 이에 맞춰 한국허벌라이프의 ‘면역튼튼 프로모션’은 원활한 장 건강 및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통해 전반적인 면역력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표 제품으로 마련됐다.해당 프로모션은 ‘허벌 알로에 겔’ 6병을 담은 ‘면역튼튼 알로에겔 세트’ 1개, ‘포뮬라1(Formula 1) 건강한 식사’ 바닐라맛 1개, ‘액티브 화이버 컴
-
락앤락, ‘풀히트 푸드워머’ 선보여
㈜락앤락이 ‘풀히트 푸드워머’를 출시했다.락앤락 관계자는 "‘풀히트 푸드워머’는 바닥 전체에 열선이 내장되어 있어 10초 내 예열이 되어 언제 어디서나 따뜻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리콘 소재를 적용한 롤러블 디자인으로 말아서 보관할 수 있고, 벨크로 벨트와 더스트백이 함께 구성되어 휴대가 간편하다"라며 "20mm 두께의 실리콘을 적용해 내구성이 뛰어나고, 테이블 변형이나 미끄러짐 없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사용 편의성이 높은 것도 장점이다. 온도를 60℃와 100℃ 두 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유리·도자기·스테인리스 등 다양한 소재의 테이블웨어와 호환할 수 있어 사
-
골프존, ‘에코골프어패럴 프로vs아마’ 진행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5월 19일(월) 오후 6시 30분 KLPGA 서어진, 조혜지2 프로와 동반 라운드를 통한 스크린골프 대결을 할 수 있는 ‘에코골프어패럴 프로vs아마’ 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에코골프어패럴 프로vs아마’는 골프존과 골프웨어 브랜드 에코골프어패럴이 본격적인 시즌 오픈을 맞아 필드와 스크린을 넘나드는 골프 팬들에게 특별한 라운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이벤트 대회다"라며 "특히 프로와 아마추어의 스크린골프 대결을 펼치는 골프존의 대표 콘텐츠 ‘프로vx아마’ 프로그램 컨셉을 적용해 더욱 많은 참여가 예상되며, 팬들과 함께 소통하며 진행하는 스크린골프
-
[생활경제 이슈] KFC, ‘KFC 더 매치: 치킨 대 버거’ 진행 外
KFC가 고객이 직접 투표로 승부를 결정하고, 승리 메뉴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색 이벤트 ‘KFC 더 매치: 치킨 대 버거’를 자사앱에서 진행한다.KFC 관계자는 "‘KFC 더 매치: 치킨 대 버거’는 브랜드의 인기 치킨 4종과 버거 메뉴 4종, 총 8개의 메뉴가 8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맞붙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라며 "소비자는 일자별 토너먼트 매치에서 선호하는 메뉴에 투표할 수 있으며, 투표 결과에 따라 승리 메뉴의 할인 쿠폰을 받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이벤트는 토너먼트가 진행될수록 할인 폭이 커지는 구조로, 소비자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8강 진행 기간에는 매치 메뉴 2종에 대한 10% 할인 쿠폰이 자사앱 회
-
하나투어, ‘다시 배낭’ 출시
(주)하나투어(대표 송미선)가 5060세대가 배낭여행에 대한 향수를 다시 경험할 수 있는 단체 배낭여행 ‘다시 배낭’을 선보였다.하나투어 관계자는 "‘다시 배낭’의 가장 큰 장점은 배낭여행이 추구하는 자유로운 일정과 여유를 즐기는 동시에 전문 인솔자의 세심한 케어, 여행사가 제공하는 편안하고 안전한 이동, 숙박, 관광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은 세부 일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개인의 취향과 속도에 맞춘 여행이 가능하다"라며 "전 일정 동행하는 전문 인솔자는 ▲지역 및 동선 정보, 추천 코스 제안 ▲관광지 간 이동 ▲돌발 상황 대처 등 고객들이 여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전했다.유
-
bhc ‘콰삭킹’ 두 달 만에 100만 개 판매 돌파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지난 2월 말 선보인 ‘콰삭킹’이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 bhc 관계자는 "이는 출시 이후 하루 평균 1만 6천 개 이상 판매된 수치로 역대급 성장세를 기록하며 단기간 내 브랜드 주력 메뉴로 자리잡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독보적인 튀김 기술과 특제 튀김옷을 적용해 극강의 바삭한 식감을 구현한 신개념 후라이드 치킨 ‘콰삭킹’은 지난 2월 27일 자사앱 선출시에 이어, 2월 28일 전국 매장에서 정식 출시됐다"라며 "쌀·감자·옥수수로 만든 세 가지 크럼블을 얇게 슈레드 형태로 가공해 입힌 바삭한 튀김옷과 매콤하고 달콤한 스윗 하바네로 소스를 함께 구성해, 식감·풍
-
홈플러스 ‘MEGA FOOD 페스타’ 진행
홈플러스가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3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식품 할인전 ‘MEGA FOOD 페스타’를 개최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지금까지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에 보내준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신선 먹거리부터 델리, 가공식품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 먹거리를 파격가에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22년 국내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선보인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은 독보적인 식품 경쟁력을 앞세워 지난 3년간 누적 고객 수 1억2000만 명을 돌파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라며 "주요 점포 매출은 3년간 최대 84%, 식품 매출은 최대 31% 늘었으며, 신규 고객 수 역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