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코오롱스포츠, 산림청·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와 숲길 협력 협약 체결
코오롱스포츠가 산림청,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와 ‘숲길을 통한 국민 행복 증진 및 ESG 실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10월 23일 경북 봉화군 춘양면 도심리 마을숲에서 열렸다.이번 협약은 한반도를 가로지르는 ‘동서 트레일’을 세계적 수준의 장거리 숲길로 발전시키기 위한 민관 협력의 일환이다. 동서 트레일은 경북 울진에서 충남 태안까지 이어지는 약 849km 구간으로, 현재 17개 구간이 시범 운영 중이며 전체 완공은 2026년으로 예정돼 있다.코오롱스포츠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국민이 더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아웃도어 프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회원 전용 ‘플래시 딜’ 타임세일 프로모션 선보여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오는 27일부터 단 5일간,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 전용 프로모션 ‘플래시 딜(Flash Deals)'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다양한 혜택 확대로 무료 멤버십 ‘롯데호텔 리워즈’의 회원 수는 꾸준히 증가해 최근 300만 명을 돌파했다. 실제로 올해 1~9월 신규 가입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87% 늘어나며 역대 최고 성장률을 기록했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리워즈 회원 전용 프로모션을 확대하는 한편, 일상 속에서도 품격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선보이며 회원 특별가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 8월 출시한 ‘롯데호텔 김치’를 비롯해 김치찌개 HMR, 자사 욕실 어메니티 등을 연이어 출시하며 브랜드 접점을 지
-
NS홈쇼핑, 피플앤코·파인드렉과 해외 판로 협력 MOU
NS홈쇼핑이 피플앤코, 미국 아마존 판매대행사 파인드렉(Findrack)과 함께 미주 지역 수출 확대를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10월 22일 NS홈쇼핑 판교 본사에서 열렸다.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피플앤코의 화장품 브랜드를 미국 아마존 플랫폼에 공식 론칭하기 위한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NS홈쇼핑은 상품 개발과 품질관리, 콘텐츠 지원 등 수출 과정 전반을 조율하며 중개 역할을 맡는다.피플앤코는 상품 기획·생산과 함께 현지 인허가 절차 및 고객 대응을 담당하고, 파인드렉은 아마존 입점 대행과 현지 광고·판매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협력사 제품이 안정적으로 해외 시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실질적
-
아웃백, ‘스테이크 마스터 챔피언십’ 개최…최종 우승 셰프 선정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전국 매장의 스테이크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스테이크 마스터 챔피언십’을 열고 최종 우승자를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약 3개월간 진행됐으며, 총 200여 명의 셰프가 참가했다.참가자들은 이론과 실기 평가를 거친 뒤 지역별 예선을 통과해 본선에 진출했다. 결선에서는 4명의 셰프가 ‘치즈’를 주제로 창작 스테이크를 선보였으며, 맛과 식감, 창의성, 브랜드 이해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가 진행됐다. 아웃백 관계자는 “셰프들의 기술력과 브랜드 감각이 조화를 이룬 수준 높은 경연이었다”고 평가했다.최종 우승은 아웃백 광화문D타워점 장소희 셰프가 차지했다. 그는 고르곤졸라 버터와 레지아노 치즈를 활용해 불
-
소노스테이션, ‘소노아임레디’로 브랜드명 변경…기념 이벤트 진행
소노스테이션이 브랜드 ‘소노아임레디’의 새 출발을 기념해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명 변경을 알리고 고객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다음 달 14일까지 소노스테이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참여 고객 중 브랜드 소식을 가장 많이 공유한 1명에게는 골드바 1돈이, 그다음 순위 3명에게는 실버바 100g이 제공된다. 또, 전체 참여 고객 중 15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이벤트 참여는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를 누른 후 카카오톡 채팅방을 통해 URL을 공유하면 된다. 제한 없이 반복 참여가 가능하며, 공유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소노스테이션 관계자
-
교촌에프앤비, 이주배경 청소년 대상 기업탐방 프로그램 진행
교촌에프앤비가 이주배경 청소년을 대상으로 외식산업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외식업의 운영 구조와 일터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프로그램은 지난 23일 교촌에프앤비 판교 본사에서 열렸으며, 서울시글로벌청소년교육센터와 사단법인 이주민센터 친구가 함께 참여했다. 청소년 20여 명은 브랜드 철학과 매장 운영 과정을 배우고, 구내식당 식사와 ‘교촌 1991 스쿨’ 조리 체험 등을 통해 현장감을 높였다.교촌은 앞서 경희사이버대학교와 이주민센터 친구와의 협약을 통해 이주배경 청소년과 성인학습자의 교육·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 일환으로, 참가
-
하이트진로음료, 동원F&B 상상육포와 캠핑 기획전 진행
하이트진로음료가 캠핑 시즌을 맞아 동원F&B의 육포 브랜드 ‘상상육포’와 협업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무알코올 음료와 육류 안주를 결합해 여가 음용 문화를 새롭게 제안하는 취지로 마련됐다.기획전은 동원몰, 진로토닉몰, 하이트진로음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10월에는 동원몰에서 ‘하이트제로0.00 & 상상육포’ 세트가, 11월부터는 ‘포멜로향’과 ‘0.7%’ 라인의 무알코올 음료를 포함한 한정 패키지가 판매된다. 소비자는 오리지널, 비프앤치즈, 불닭BBQ 맛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무알코올 음료가 단순한 대체품이 아니라 캠핑과 같은 여가 문화 속에서 즐기
-
이랜드 스파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캐릭터 협업 겨울 컬렉션 출시
이랜드월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가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공식 캐릭터 ‘뿔바투’와 협업한 겨울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10월 24일부터 전국 주요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판매된다.스파오는 이번 협업을 통해 캐릭터의 감성을 일상 속 패션 아이템으로 재해석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MZ세대와 글로벌 팬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협업을 준비했다”며 “보온성과 디자인을 모두 고려한 실용적인 겨울 컬렉션”이라고 설명했다.이번 제품은 ‘스파오에 착륙한 다섯 친구들’을 주제로, 뿔바투 캐릭터 다섯 종의 개성을 담아 구성했다. 수면 파자마, 트랙재킷, 담요, 양말 등 다양한 생활 아이템이 포함됐다. 스파오는 “누구나
-
롯데리아, ‘몽세누’와 협업한 지속가능 워크웨어 패션쇼 공개
롯데GRS가 운영하는 패스트푸드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속가능한 디자이너 브랜드 몽세누와 협업해 제작한 워크웨어를 패션코드 2026 S/S 패션쇼에서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10월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이번 협업은 패션을 통해 환경적 가치와 사회적 포용을 표현한 프로젝트로, 몽세누 소속의 장애인 아티스트들이 디자인에 참여했다. 이들은 재생 소재와 천연 원단을 활용해 롯데리아 매장에서 착용 가능한 워크웨어 6종을 제작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패션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성의 의미를 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아티스트들은 롯데리아 로고와 매장 이미지를 기반으로 PK셔츠, 후드, 모자, 그래픽 티셔츠 등을 디자
-
CJ제일제당, ‘기후변화 그랜드리더스어워드’ 기업 부문 수상
CJ제일제당이 (재)기후변화센터가 주관한 ‘제15회 기후변화 그랜드리더스어워드’에서 기업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신품종 개발과 투명한 연구성과 공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다.이 상은 한 해 동안 기후변화 대응과 인식 제고에 기여한 기업·기관·지자체를 선정해 수상하는 행사로, 2011년부터 기후변화센터가 주관해왔다.CJ제일제당은 배추와 벼 등 주요 작물에서 새로운 품종을 개발해 기후변화에 따른 농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특히, 해발 400m 이하 지역에서도 재배가 가능한 신품종 배추 ‘그린로즈’는 폭염과 장마 등 이상기후에도 안정적인 결구가 가능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그린로즈는
-
락앤락, ‘리틀럽 스누피 시리즈’ 출시
락앤락이 프리미엄 영유아 브랜드 ‘리틀럽’의 신제품 5종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장했다. 이번 제품군에는 세계적 캐릭터 브랜드 피너츠와 협업한 ‘스누피 리틀럽’ 시리즈가 포함됐다.락앤락 관계자는 “아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 편의성과 디자인을 함께 강화했다”며 “아이와 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제품을 목표로 기획했다”고 말했다.주요 제품으로는 플래티넘 실리콘 소재의 흡착 식판 세트, PPSU 양손 빨대컵, 스테인리스 푸드자, 실리콘캡 이유식 용기, 스위치캡 텀블러 등이 있다. 소재의 안정성과 기능적 설계로 실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흡착 식판 세트는 식탁에 단단히 고정되는 구조로 식사 중 흔들림을 최소화했
-
맥도날드, ‘더블 빅맥송 듀엣 챌린지’ 진행
맥도날드가 ‘더블 빅맥’ 재출시를 기념해 고객 참여형 음악 캠페인 ‘더블 빅맥송 듀엣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아티스트 김범수와 우즈(WOODZ)가 함께 참여하며, 10월 24일부터 11월 13일까지 진행된다.챌린지는 참가자가 두 아티스트 중 한 명과 한 소절씩 노래를 주고받으며 듀엣 무대를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범수의 R&B 버전과 우즈의 락(Rock) 버전 중 선택해, 인스타그램과 틱톡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응모 기간 동안 매주 참여자 중 우수작을 선정해 경품을 지급한다. 1등 수상자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이, 2등 30명에게는 김범수 사인 CD와 우즈 포토카드, 금액권 등이 제공된다. 3등 100명에게는 1만 원권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청주시 자연보전 표창·공차 신메뉴·교보아트스페이스 전시 外
깨끗한나라 최현수 대표가 ‘청주시 자연보전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역사회와 환경 보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깨끗한나라는 청주공장을 중심으로 자원 효율을 높이는 제조 혁신과 탄소 배출 저감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하천 정화 활동, 취약계층 지원, 청주시와의 공동 캠페인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힘쓰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임직원 전체가 한마음으로 추진한 활동이 인정받아 의미가 크다”며 “청주시와 협력해 친환경 경영 실천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공차코리아, ‘트러플 베이글칩’·‘밀크티 롤 크레이프’ 출시공차코리아가 29일부터 티(Tea)와 조화를 이루는 신제품 푸드 2종을 출시
-
SPC 커피앳웍스, ‘독도 블렌드’ 한정 출시
SPC그룹의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한정판 커피 ‘독도 블렌드’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독도의 자연과 상징성을 일상 속에서 알리기 위한 취지로 제작됐다.‘독도 블렌드’는 콜롬비아 오렌지 버번 원두를 베이스로 에티오피아와 인도네시아 원두를 조합해 완성했다. 동해의 짙푸른 바다를 연상시키는 묵직한 바디감과 오크우드의 질감, 자스민·오렌지 향, 울릉도 조청을 떠올리게 하는 달콤한 여운이 특징이다. 제품은 브루잉 커피와 드립백, 원두 형태로 판매되며, 패키지에는 독도 실루엣과 동해 모티브 디자인이 적용됐다.커피앳웍스는 독도 테마 편집숍 ‘독도문방구’와 협업해 머그컵 세트
-
하이트진로, 크로넨버그 1664 블랑 글로벌 앰배서더에 배우 로버트 패틴슨 선정
하이트진로가 국내 유통 중인 프리미엄 프렌치 맥주 ‘크로넨버그 1664 블랑’의 글로벌 앰배서더로 영국 배우 로버트 패틴슨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탁은 칼스버그 그룹을 통해 진행됐다.로버트 패틴슨은 세련된 감각과 독창적인 개성을 지닌 배우로, 1664 블랑이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 ‘굿 테이스트(Good Taste)’를 상징하는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회사는 그를 통해 브랜드의 현대적 세련미와 프렌치 감성을 전 세계 시장에 알릴 계획이다.1664 블랑은 패틴슨과 영화감독 브래디 코벳의 협업으로 브랜드 캠페인을 영상 형식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2026년부터 본격적인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하며 다양한 문화·크리에이티브 활동으로 브
-
콜마비앤에이치, 계룡산서 생물다양성 보전활동 실시
콜마비앤에이치가 계룡산 국립공원에서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현장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역 생태계 회복과 환경 보전을 목표로 시행됐다.지난 22일 콜마비앤에이치 임직원 25명과 계룡산 국립공원 직원 25명이 참여해 동학사지구 일대에서 외래식물 제거와 자생식물 식재 작업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생태계교란 식물의 확산 방지 교육을 받은 뒤 돼지풀, 미국쑥부쟁이 등 외래종을 제거하고, 산딸나무와 상수리나무 등 자생식물 1,000주를 새로 심었다. 회사는 약 4,000㎡ 규모의 생육 기반지를 조성함으로써 연간 20t 수준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콜마비앤에이치는 자생식물의 활착 및 생육
-
던킨, 제주 한정 ‘우도 땅콩 도넛’ 2종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제주 지역 특산물 우도 땅콩을 활용한 한정판 도넛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지역 경제와 문화를 반영하는 ‘로코노미(로컬+이코노미)’ 트렌드에 맞춰 기획됐다.제주 14개 매장에서 한정 판매되는 신제품은 ‘우도땅콩 카스텔라 생도넛’과 ‘우도땅콩 후리터’다.우도땅콩 카스텔라 생도넛은 부드러운 생도넛 속에 땅콩 크림을 채우고 카스텔라 고물을 토핑해 고소한 향을 더했다. 우도땅콩 후리터는 던킨의 시그니처 도넛에 땅콩 글레이즈와 분태를 올려 오도독 씹히는 식감이 특징이다.비알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제주 우도 땅콩의 풍미를 던킨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메뉴”라며 “앞으로도 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