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오아시스마켓, 1분기 매출액 1,349억 기록
오아시스마켓이 2025년 1분기 매출 1,349억 원, 순이익 69억 원을 기록하며 1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고 14일 밝혔다.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전년 동기 대비 올해 1분기 매출액은 4.7%, 순이익은 15% 증가하며 수익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증명했다"라며 "오아시스마켓은 전년 연간 기준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도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실적은 200만 회원 돌파 기념 이벤트 등 1분기에 진행된 각종 프로모션과 온라인 부문 실적 호조에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라며 "특히 광고비 집행 및 배송지역 확대 등 2월 하순부터 실행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이 효과를 거두며, 3월 매출액은 지난해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2025 몽드 셀렉션’ 4년 연속 금상 수상 外
파리바게뜨는 유럽 벨기에의 국제 품질 평가 대회 ‘2025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4개 제품이 금상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몽드 셀렉션’은 1961년 시작된 국제 품질 평가 대회로 미슐랭 스타 셰프, 식품 과학 및 생명공학 전문가, 영양 컨설턴트 등 80여 명의 전문 심사위원들이 참여한다. 평가 절차는 제품의 맛·향·식감 등 관능 기준뿐만 아니라 제품 성분∙포장 등 25가지 이상의 기준으로 평가한다. 공인된 연구기관에서 5개월간 독립적이고 체계적인 품질 테스트를 거친다. 파리바게뜨는 2022년 국내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몽드 셀렉션을 첫 수상한 이래 매년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파리바게뜨는 이번 대회에 글로벌 경
-
LF, "올 여름 ‘어글리 시크’ 트렌드 주요 키워드로 부상했다"
LF는 올여름 ‘어글리 시크(Ugly Chic)’ 트렌드가 주요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LF 관계자는 "‘어글리 시크’ 트렌드는 치밀하게 계산된 단정한 아름다움 대신, 자연스럽고 본연에 가까운 스타일을 추구하는 흐름이다"라며 "구겨진 듯한 셔츠와 파자마 스타일 셋업 등 전통적인 미적 기준에서 벗어난 스타일이 오히려 ‘날것의 매력(Raw Glamour)’으로 해석되며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어글리 시크’는 단순한 스타일의 파격이 아니다. 정형화된 아름다움에서 벗어나 자기만의 개성과 솔직한 감각을 중시하는 시대적 분위기가 반영된 결과다. 과장된 실루엣, 낯선 컬러의 조합, 불균형적인 디자인 등은 모두 ‘예쁘지 않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올영PICK' 기획전 참여 外
고려은단은 5월 한 달 간 올리브영에서 진행되는 '5월 건강식품 대전, 올영PICK' 기획전에 참여해 신제품 '메가도스 이뮨샷' 등 주요 건강기능식품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고려은단은 일교차가 크고 면역력 관리가 중요한 5월을 맞아 브랜드를 대표하는 비타민 제품들을 중심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메가도스 이뮨샷'을 비롯해 MZ세대에게 선풍적 인기를 얻고 있는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와 협업한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이지 + 비타민D 마루는 강쥐 에디션', 2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균형 있게 설계한 '멀티비타민 올인원' 등 브랜드 대표 건강기능식품을 특별 가격에
-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제로슈거 말차파우더’ 선보여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신제품 ‘제로슈거 말차파우더’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대상다이브스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 속 당과 칼로리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저당·제로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라며 "이에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저당 음료 수요가 증가할 것에 대비해 ‘제로슈거 말차파우더’를 출시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제로슈거 말차파우더’는 설탕의 단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는 대체당을 사용해 당 섭취나 칼로리에 대한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신제품은 복음자리 브랜드 스토어를 비롯해 커피 전문 쇼핑몰 씨엔티마트, 쿠팡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
[생활경제 이슈] 당근, 행정안전부와 ‘봄철 온기나눔 이벤트’ 실시 外
당근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행정안전부와 손잡고, 가족 또는 이웃과 함께한 봉사, 나눔, 배려의 순간을 공유하는 ‘봄철 온기나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당근과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11월 체결한 ‘온기나눔 캠페인’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행정안전부에서 운영 중인 봄철 ‘온기나눔’ 집중기간(~5.31)에 맞춰 지역사회 내 봉사·나눔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이벤트 기간은 오는 25일까지로,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농촌 여행 중 일손 돕기, 산불 피해 복구 같은 자원봉사부터 작아진 아이 옷 나눔, 주인 잃은 휴대폰 찾아주기 등 일상 속 작은 배려까지, 가족이나 이웃과 함께한 따뜻한 경험을 당근 ‘
-
CJ도너스캠프, 지역아동센터 교사 1만 4천 명에 스승의 날 선물 전달
CJ도너스캠프가 ‘스승의 날’을 맞아 전국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자 선물세트를 전달하고 문화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CJ도너스캠프 관계자는 "열악한 환경에서 소외된 아동∙청소년을 사랑으로 돌보고 학습 지원과 정서 관리를 위해 힘쓰는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의 헌신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2010년부터 감사 메시지와 선물을 꾸준히 전달하고 있다"라며 "지난 15년 동안 15만여 명의 선생님에게 선물을 지원했으며,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스승의 날 선물을 지원하는 것은 CJ도너스캠프가 유일하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보다 많은 선생님들에게 격려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
-
애경산업, 루나 글로우 레이어 블러 치크 선보여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에서 깊이 있는 생기와 은은한 속광을 연출해 주는 ‘글로우 레이어 블러 치크’(GLOW LAYER BLUR CHEEK)를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루나 글로우 레이어 블러 치크는 하나의 팔레트에 보송한 블러 파우더와 촉촉한 글로우 밤을 담은 듀얼 치크로 텍스처에 따라 다양한 메이크업을 연출해 준다"라며 "특히 파우더와 밤에 각기 다른 명도와 채도를 적용해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표현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루나 글로우 레이어 블러 치크는 고운 입자의 블러 파우더를 적용해 모공을 커버해 준다. 또한 맑은 광택을 더하는 멜팅 밤이 피부에 얇게 밀착돼 덧발라도 텁텁한 느낌 없는 레이어링 메이크업이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서울특별시 소방학교 등과 점장 & 임직원 위탁 교육 外
버거킹이 매장 운영 전반을 책임지는 점장들을 포함하여 임직원 대상으로, 서울특별시 소방학교 등과 함께 매장 안전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소방 위탁 교육을 실시했다. 버거킹 점장 58명 및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4월 23일부터 5월 13일까지 순차 실시한 이번 교육은 매장을 비롯해 실제 비상 상황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CPR) ▲하임리히법 ▲화재 대응 요령 ▲완강기 사용법 등 기술 습득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특히, 이론교육보다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이 직접 소화기를 사용하고, 완강기로 하강하며, 심폐소생술을 실습하는 등 현장감 있는 교육이 이뤄졌다.버거킹은 현장 관리자
-
샘표, ‘시골식 쌈토장’ ‘매콤한 쌈토장’ 튜브형 선보여
샘표가 프리미엄 쌈장 ‘쌈토장’ 2종(△시골식 쌈토장 △매콤한 쌈토장)을 간편 튜브 타입으로 출시했다.샘표 관계자는 "쌈토장 2종은 옛 양반가의 비법 된장인 토장을 베이스로 만들어 깊고 구수한 장맛이 일품인 프리미엄 쌈장이다. 토장은 된장을 더 맛있게 먹기 위한 선조들의 지혜가 담겨있는 비법 별미장으로 간장을 빼지 않고 통째로 발효 숙성해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라며 "100% 콩으로만 메주를 띄워 천천히 제대로 발효·숙성한 샘표 토장은 달지 않고도 제대로 된 장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토장을 베이스로 한 샘표 ‘시골식 쌈토장’은 시골에서 먹던 깊고 구수한 장맛을 살렸다. ‘매콤한 쌈토장’은 구수
-
롯데-KOTRA, 파리서 6,396만 달러 수출상담 기록
롯데와 KOTRA(사장 강경성)는 지난달 30일(수)부터 13일(화)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유럽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유럽’을 개최하고, 6,396만 달러(한화 약 908억 원) 규모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롯데 관계자는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2016년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돕는 롯데홈쇼핑의 상생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2022년부터 롯데그룹의 대표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확대됐다"라며 "롯데와 KOTRA,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이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유럽 바이어들이 밀집한 비즈니스 허브인 프랑스 파리에서 처음 개최되었으며, 유럽 전체로는 2022년 독일 상담회 이후 두
-
11번가, ‘패션∙뷰티 전문관’ 선보여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500여개 인기 패션∙뷰티 브랜드들을 한 자리에 모은 ‘패션∙뷰티 전문관’을 론칭,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한다.11번가 관계자는 "브랜드에 민감하고 선호하는 브랜드 상품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패션∙뷰티 고객들의 특성을 반영, 전문관 안에 각 브랜드의 스토리와 상품들을 감도 높은 영상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하는 ‘브랜드관’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통상적인 오픈마켓의 상품 전시 방식에서 벗어난 형태다"라고 전했다. 1차로 50여개 패션∙뷰티 브랜드의 ‘브랜드관’을 선보이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150여개 브랜드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11번가의 ‘패션∙뷰티 전문관’에서는 ▲여성∙남성패
-
[호텔단신] L7 청량리 바이 롯데, ‘세븐틴’ 10주년 기념 컬래버레이션 진행
L7 청량리 바이 롯데가 그룹 ‘세븐틴(SEVENTEEN)’의 데뷔 10주년을 맞아 L7 호텔 바이 롯데 브랜드 고유의 감성과 아티스트의 아이덴티티를 결합해 호텔 전체를 세븐틴의 색채와 콘셉트로 꾸미는 이색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세븐틴을 사랑하는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5월 23일부터 한 달간 진행되며, 예약은 6월 22일까지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내 전용 페이지에서 가능하다.2015년 데뷔 이후 작사, 작곡을 비롯한 앨범 제작 전반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자신들만의 독보적인 스타일을 구축해온 세븐틴은 K-POP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특히, 레트로 감성
-
갤러리아百, 김선영 조각가 ‘VESSEL’ 등 작품 전시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현대미술 화랑 ‘갤러리위’와 함께 김선영 조각가의 작품을 18일까지 전시 판매한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김선영 조각가는 가방, 반지, 손지갑처럼 익숙한 사물을 조각으로 표현해왔다"라며 "익숙한 사물에 담긴 기억과 감정을 통해 인간과 사물 사이의 관계를 탐구하며, 일상의 물건에 새로운 시선을 더해 예술로 확장하는 특유의 작업 방식으로 주목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번 전시의 대표작 중 하나인 ‘VESSEL’은 명품 가방 형태를 모티브로 한 대형 조각 작품으로,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어 중후한 질감과 현대적인 감성을 동시에 담고 있다. ‘VESSEL’은 그릇, 선박, 혈관 등을 뜻하며, ‘삶에
-
남양유업-한국뇌전증협회, MOU 체결
남양유업이 지난 13일 서울 강북삼성병원에서 (사)한국뇌전증협회와 ‘취약계층 난치성 뇌전증 환아를 위한 케토니아 후원’ 대상을 2배 확대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케토니아를 통해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소수 환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라고 전했다. 남양유업은 2010년부터 취약계층 환아를 대상으로 케토니아를 무상 후원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후원 대상을 10명에서 22명으로 2배 이상 확대하며, 올해 접수된 무상 후원 신청자 전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또한 남양유업이 올 초 시작한 ‘의료기관 케토니아 긴급 지원’ 활동을 공식화하며, 병∙의원
-
[스포츠 이슈] ROAD TO UFC 시즌 4, 대진 순서 공개…'韓 서동현 vs 中 리카이원' 22일 메인 이벤트
한국 파이터 5인이 출전하는 UFC의 아시아-태평양 등용문 ROAD TO UFC 시즌 4의 대진 순서가 공개됐다.UFC는 오는 5월 22일과 23일(이하 한국시간) 양일에 걸쳐 중국 UFC 퍼포먼스 인스티튜트 상하이에서 ROAD TO UFC 시즌 4 오프닝 라운드를 개최한다. 32명의 MMA 선수들이 플라이급(56.7kg), 밴텀급(61.2kg), 페더급(65.8kg), 라이트급(70.3kg) 4개 체급에서 경쟁한다. 첫날 플라이급과 페더급, 이튿날 밴텀급과 라이트급 토너먼트가 진행된다. 각 체급 우승자는 UFC와 계약한다. 한국에서는 페더급에 ‘영보스’ 박어진(23), ‘피너클’ 서동현(34), ‘빅하트’ 윤창민(30), 라이트급에 ‘프로그맨’ 김상욱(31), ‘천재 1호’ 박재현(23) 다섯
-
[생활경제 이슈] 한화 더 플라자, 여름 맞이 전통 팥빙수 출시 外
더 플라자 카페&라운지 ‘더라운지(The Lounge)’는 전통 간식에서 영감을 얻은 팥빙수를 선보인다.서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꾸준히 늘면서 지난해 더 플라자의 외국인 투숙객은 전년 대비 3%p 증가했다. 이 같은 분위기를 반영해 더라운지는 K-디저트 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전통 팥빙수를 출시했다. 더라운지의 우도 땅콩 팥빙수는 출시와 동시에 과일 빙수의 두 배가 넘는 매출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우도 땅콩 팥빙수는 팥양갱, 인절미, 감말랭이 등 다양한 전통 간식이 어우러진 메뉴다. 고운 우유 얼음 위에 올려진 아이스크림은 셰프가 우도산 땅콩을 직접 갈아 만들어 한층 더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수제 팥양갱과 곁들이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