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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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쉬, 폐플라스틱 재활용 ‘오션 플라스틱 방지 인증’ 용기 사용 확대
러쉬가 영국 포장재 제조업체 스펙트라 패키징과 협력해 ‘오션 플라스틱 방지 인증(Prevented Ocean Plastic, POP)’ 용기 사용을 늘리고 있다. 이 플라스틱은 인도네시아 해안 등 오염 취약 지역에서 수거된 폐기물을 재활용한 소재로, 해양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자원 순환 방식으로 생산된다.현재 영국 내 공급망을 통해 약 300만 개의 제품 용기가 POP 용기로 전환됐다. 러쉬는 이를 통해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과 함께 수거 지역 사회의 고용 안정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러쉬 관계자는 “POP 시스템을 도입하며 해양 플라스틱 유입을 실질적으로 줄이고 있다”며 “제품 소비가 곧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방식의 전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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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제리너스, ‘한쌈 고추장 불고기 반미’ 신제품 출시
엔제리너스가 ‘한쌈 고추장 불고기 반미’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메뉴는 한국적 식문화를 반영한 시즌 한정 제품으로, 기존 반미 시리즈의 인기를 이어가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한쌈 고추장 불고기 반미’는 매콤한 고추장 불고기와 아삭한 무채, 깻잎페스토, 신선한 채소를 조합해 한국식 ‘쌈’을 반미 형태로 재해석한 메뉴다. 엔제리너스는 이번 제품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이 익숙한 맛의 조화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엔제리너스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문화의 음식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만큼, 한국의 맛을 현대적으로 변형한 메뉴를 통해 고객의 선택지를 확장하고자 했다”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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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LG유플러스 멤버십 고객 대상 치킨 쿠폰 제공
제너시스BBQ그룹이 LG유플러스와 제휴해 VIP 및 VVIP 멤버십 고객에게 ‘황금올리브치킨 반 마리’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오는 31일까지 LG유플러스 멤버십 앱에서 발급받아 BBQ앱 또는 웹사이트에 등록 후 사용할 수 있다.이번 행사는 통신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 혜택을 확대하기 위한 제휴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BBQ 관계자는 “고객의 일상 속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십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중심으로 서비스 접점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회사 측은 이번 LG유플러스 제휴를 시작으로 다양한 플랫폼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소비자가 보다 쉽게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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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인천공항 제1터미널 동편에 ‘푸드엠파이어’ 개장
아워홈이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동편 4층에 프리미엄 푸드홀 ‘푸드엠파이어’를 새로 열었다. 이번 매장은 지난 7월 서편 오픈에 이어 두 번째 공항 입점으로, 총 192석 규모다.푸드엠파이어는 다양한 국가의 요리를 전문 셰프가 선보이는 아워홈의 대표 컨세션 브랜드다. 이번 매장에는 ‘청진동 순두부’, ‘니맛’, ‘콘타이’ 등 3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청진동 순두부’는 순두부찌개 전문점으로 전통 조리법을 재현했고, ‘니맛’은 할랄 식재료를 활용한 한식 메뉴를, ‘콘타이’는 태국 현지식 기반의 캐주얼 다이닝을 운영한다.매장은 ‘온정문(溫情門)’을 콘셉트로 전통 건축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설계됐다. 목재를 활용한 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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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은단, 카카오톡 쇼핑하기서 24시간 한정 이벤트 진행
고려은단이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을 통해 23일 하루 동안 ‘비타민C 1000 이지+비타민D’를 특가로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오전 8시부터 다음 날 오전 8시까지 24시간 동안 진행된다.이번 제품은 비타민C와 비타민D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정제 크기를 줄여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고려은단은 환절기 면역력 관리가 필요한 시기에 가족 단위 소비자들이 합리적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회사 관계자는 “건강 관리의 필요성이 커지는 계절에 맞춰 실속 있는 구성으로 준비했다”며 “효율적이고 꾸준한 영양 관리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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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그룹, 자체 AI 플랫폼 도입으로 업무 혁신 추진
대상그룹이 전사 차원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자체 AI 플랫폼 ‘대상 AI’를 도입했다. 이번 조치는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강화하고, 인공지능 중심의 업무 전환을 본격화하기 위한 전략이다.‘대상 AI’는 웹 검색, 자료 요약, 보고서 작성, 번역 등 대규모 언어모델(LLM)의 기능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임직원은 반복적인 업무를 줄이고 창의적 과제를 수행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시스템은 전용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돼 보안성을 확보했으며, 다양한 언어와 문서 형식을 지원한다.대상그룹은 2022년부터 데이터 통합 플랫폼 ‘DAYS’ 구축, 연구개발 정보 허브 운영, CRM 도입 등으로 디지털 인프라를 고도화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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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 ‘컴온스타일’ 행사 5일 만에 방문자 750만 명 기록
CJ온스타일의 하반기 쇼핑 행사 ‘컴온스타일’이 개막 닷새 만에 누적 방문자 750만 명을 돌파했다. 2030세대 방문자는 전년 대비 259% 증가하며 MZ세대 이용 비중이 급격히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이번 행사는 팝마트와의 협업과 셀럽이 직접 참여한 상품 큐레이션이 주목받았다. 팝마트 인기 캐릭터 10종의 한정 판매 방송이 연일 매진되며 고객 참여를 이끌었고, 모바일 앱 체류 시간도 전년 대비 68% 늘었다. CJ온스타일은 숏폼 콘텐츠 중심의 접근이 체류율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거래액은 기온 하락과 함께 계절 의류 판매가 늘며 패션 부문이 성장세를 보였다. 식품 부문에서도 건강 관련 제품 중심으로 매출이 확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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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메카코리아, 현대바이오랜드와 자생식물 기반 더마 원료 특허 출원
코스메카코리아가 현대바이오랜드와 공동으로 국내 자생식물을 활용한 PDRN(Polydeoxyribonucleotide) 기반 화장품 원료 기술을 개발하고 특허를 출원했다. 이번 연구는 피부 재생과 보습, 피지 조절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고기능성 원료 확보를 목표로 진행됐다.개발된 원료는 ‘별꽃 PDRN’과 ‘애기부들 PDRN’ 두 가지다. ‘별꽃 PDRN’은 염증 인자 억제와 항산화 활성, 세포 재생 효능이 확인됐으며, ‘애기부들 PDRN’은 오토파지 촉진을 통한 피지 조절 및 모공 케어 효과가 입증됐다. 두 원료 모두 현대바이오랜드의 친환경 공정을 적용해 지속 가능성을 확보했다.코스메카코리아 관계자는 “자생식물을 활용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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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단신] 롯데호텔 월드, ‘스폰지밥 윈터 월드’ 프로모션 진행
롯데호텔 월드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스폰지밥(SpongeBob)’과 함께하는 겨울 시즌 한정 프로모션 ‘스폰지밥 윈터 월드(SpongeBob Winter WORLD)’를 2026년 1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2026년 1월 1일 극장 개봉 예정인 영화 <스폰지밥 무비: 네모바지를 찾아서>와의 공식 컬래버레이션으로, 객실 패키지와 디저트 프로모션, 영화 관련 이벤트 등 호텔 곳곳에서 스폰지밥의 밝고 유쾌한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패키지 예약은 롯데호텔 월드의 시그니처 할인 이벤트 ‘월클데이(World Click Day)’를 통해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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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테팔, 대형 ‘인덕션 티타늄 계란말이팬’ 선보여 外
테팔이 김밥 김 한 장이 통째로 들어가는 크기의 ‘인덕션 티타늄 계란말이팬 대형’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가로 24cm, 세로 21cm 크기로 대형 계란말이부터 토스트, 김밥 재료 조리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프라이팬 전체가 인덕션에 반응하는 ‘사각형 풀와이드 인덕션 바닥 기술’을 적용해 열전달 효율을 높였으며, 티타늄 논스틱 코팅으로 조리 후 세척이 간편하다.테팔 관계자는 “대용량 조리와 다양한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으로, 가정 내 조리 효율을 높이고 집밥 문화를 위한 주방 기술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미켈롭 울트라, 제네시스 챔피언십 단독 맥주 후원미켈롭 울트라가 충남 천안 우정힐스 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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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푸라닭, 미슐랭 셰프 협업 메뉴 ‘파브리파불로’ 출시 外
푸라닭 치킨이 이탈리아 출신 미슐랭 셰프 파브리치오 페라리와 손잡고 신메뉴 ‘파브리파불로’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한식 메뉴 ‘파불고기’를 새롭게 재해석해 불향 소스와 파채튀김 토핑으로 풍미를 더했다.이 메뉴는 브랜드 10주년을 기념해 진행 중인 ‘셰프의 치킨’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다. 파브리 셰프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식을 현대적으로 표현했으며, 11월 말까지 전국 매장에서 한정 기간 판매된다.푸라닭 관계자는 “글로벌 셰프의 감성과 로컬 식문화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성 있는 메뉴 개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뉴트리, 에버콜라겐 원료 4중 기능성 인정 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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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라라 화장지’ 한정판 재출시 外
깨끗한나라가 1986년 첫 등장한 ‘라라 화장지’를 한정판으로 재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깨끗함의 본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X세대와 MZ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레트로 콘셉트로 제작됐다.라라 화장지는 3겹 더블쿠션 엠보싱 구조로 부드럽고 도톰한 사용감을 제공하며, 100% 천연펄프를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브랜드 관계자는 “라라 화장지는 단순한 복고 재현이 아니라 오랜 시간 이어온 깨끗함의 철학을 오늘날의 감성으로 표현한 상징적 제품”이라며 “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부쉐론, ‘임퍼머넌스’ 하이 주얼리 컬렉션 선보여프랑스 하이 주얼리 브랜드 부쉐론이 신컬렉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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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KN541, 프리미엄 구강케어 제품 ‘덴티칸541치약세트’ 출시 外
KN541이 친환경 원료를 기반으로 한 구강케어 제품 ‘덴티칸541치약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구취 제거와 충치 예방 기능을 강화하고, 민감한 구강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KN541은 소비와 생산이 순환하는 구조를 기반으로 한 플랫폼이다. 회사는 이번 제품을 통해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을 결합한 새로운 소비 방식을 제시했다. 소비자의 구매가 곧 환경 보호와 공유 가치 실현으로 이어지는 구조를 구축했다는 설명이다.회사 관계자는 “소비자 참여형 플랫폼으로, 제품 구매가 곧 환경 보호와 사회 기여로 연결되는 선순환 모델을 실현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제품군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덴티칸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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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화이트 제로필', 뭉침·끼임 걱정 없는 편안한 착용감 실현
여성용품 대표 기업 유한킴벌리는 획기적인 유연함과 흡수력을 갖춘 신개념 생리대 ‘화이트 제로필’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신제품은 처음부터 명확한 목적을 갖고 연구, 개발됐다. 유한킴벌리 서초연구소는 생리 중에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여성들이 증가하는 트렌드에 주목했다. 실제로, 유한킴벌리가 19~34세 미혼여성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체 조사에 따르면, 생리 중에도 운동을 하는 여성은 전체의 86%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소비자의 기대도 명확했다. 동 조사에서 80%는 "활발한 신체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생리대가 있다면 적극 사용하겠다”는 의향을 밝히기도 했다.활동성에 집중한 제품인 만큼, 화이트 제로필은 몸의 움직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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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헤지스, 계절 변화 대응력 강화로 글로벌 성장 가속
LF의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가 올가을·겨울 시즌 기후 변화와 트렌드 변화에 대응해 상품 기획과 세대 확장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헤지스는 이번 시즌부터 아우터의 경량화와 하이브리드 제품 확대를 중심으로 남녀 라인업을 개편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기후 변화로 계절 경계가 흐려지는 가운데, 경량 아우터 중심의 탄력적 기획이 시장 적응력 확보의 핵심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남성 라인은 주요 제품 중 다운점퍼와 맥코트의 중량을 절반 수준으로 낮추며 활동성을 높였다. 올해는 가죽 아우터 비중을 큰 폭으로 늘리고, 셔츠 형태 재킷처럼 실용성과 품질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상품으로 제품 구성을 넓혔다.여성 라인은 ‘가벼운 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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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美 FDA OTC 인증 선케어 3종 이달 중 아마존 공식 론칭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일반의약품(OTC) 인증 절차를 통과한 선케어 제품 3종을 이달 내 아마존에서 선보인다. 미국은 자외선 차단제를 피부암 예방 등 공중보건 차원에서 엄격히 관리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관련 제품은 화장품이 아닌 의약외품으로 분류된다.닥터지는 이번 인증을 통해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받으며 미국 시장 진입의 발판을 마련했다. 회사 관계자는 “한국에서 축적한 피부과학 기반 전문성을 미국 시장에서도 검증받게 됐다”고 말했다.출시 예정 제품은 ‘그린 마일드 업 디펜스 미네랄 선’, ‘브라이트 토닝 업 틴티드 선’,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모이스처 선’ 3종이다.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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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다문화 학교 안성초에 18번째 ‘숨;편한 포레스트’ 완공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경기 안성초등학교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 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18호를 조성했다. 이번 조성은 다문화 학생이 많은 학교 환경을 고려해 추진됐다.안성초는 산업단지와 구도심 인근에 위치해 대기 환경이 열악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체 학생의 약 25%가 다문화 가정 학생으로, 다양한 배경의 학생들이 함께 어울리는 공간 조성이 필요했다. 이에 따라 학교 부지 400㎡에 2,300여 그루의 수목을 식재해 휴식과 학습 공간을 마련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학생들이 자연 속에서 정서적 안정을 느끼고, 서로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롯데홈쇼핑은 2021년부터 도심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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