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오뚜기, 수출 품목 11종 ‘KFS’ 인증 획득
오뚜기가 진라면, 오뚜기밥, 참기름 등 수출 주력 제품 11종에 대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KAHAS)으로부터 ‘K-Food & Safety(KFS)’ 인증을 받았다. KFS는 국제 규격에 부합하는 식품안전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되는 수출 식품 안전 품질 인증이다.오뚜기는 이번 인증으로 주요 수출 품목의 품질과 안전성을 국제적으로 공식 인정받게 됐다. 회사는 “이번 인증이 오뚜기 제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오뚜기는 최근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조직과 브랜드 개편을 이어왔다. 2023년 글로벌사업부를 본부급으로 격상했으며, 2024년에는 영문 브랜드명을 ‘OTOKI’로 변경하고 진라면과 오뚜기밥 등
-
롯데칠성음료, 숙취 해소 음료 ‘깨수깡 티’ 2종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차 형태의 숙취 해소 음료 ‘깨수깡 헛개차 구수한 맛 제로’와 ‘깨수깡 아이스블렌딩티 감귤헛개 제로’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숙취 해소 음료 시장에서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개발됐다.두 제품은 특허받은 숙취 해소 원료 ‘아이스플랜트 복합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숙취 개선 효과 관련 임상 시험을 완료했다. 헛개나무 열매, 제주산 녹차, 감귤, 해조류 5종 등 천연 원료를 사용했으며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숙취 해소 음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차 형태로 확장했다”며 “두 가지 맛을 통해 기능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
배스킨라빈스, ‘31데이’ 진행…아이스크림 사이즈 업 혜택 제공
SPC 배스킨라빈스가 10월 31일 ‘31데이’를 열고 아이스크림 사이즈 업그레이드 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매월 31일 진행되는 배스킨라빈스의 정기 이벤트로, 당일 매장에서 패밀리 사이즈 구매 시 하프갤론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이 제공된다. 26일부터 30일까지 해피앱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전 예약도 가능하다.행사 당일 카카오페이로 전액 결제하면 사이즈 업그레이드와 함께 2000원의 추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블록팩 3개 구매 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3+1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이와 함께 배스킨라빈스는 ‘31 VIP 스탬프 이벤트’를 병행한다. ‘31데이’ 행사 참여 시 해피앱 멤
-
쿠팡, 가을 패션 제안 ‘맨투맨·후디 페어’ 진행
쿠팡이 11월 2일까지 가을·겨울 시즌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는 ‘맨투맨&후디 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일교차가 큰 계절에 맞춰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상품을 제안하는 기획전이다.이번 행사에는 게스, 커버낫, 세터, 널디, 말본 등 4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편안한 스트리트 무드’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쿠팡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쉽게 매치할 수 있는 캐주얼 아이템을 중심으로 가을 스타일 연출에 도움이 되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이번 시즌 트렌드인 오버핏 실루엣과 로고 디테일, 퀼팅 질감이 결합된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쿠팡은 이를 반영해 컬러 블록 후디, 빅 로고 맨투맨, 퀼팅 맨투맨 등
-
공영홈쇼핑, 방송 인재 육성 위해 장학금 2천만 원 기부
공영홈쇼핑이 방송 영상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총 2천만 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 이번 장학금은 경상대학교와 전남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에 각각 1천만 원씩 전달된다.공영홈쇼핑은 지난해에도 경북대학교와 제주대학교 미디어 관련 학과에 2천만 원을 후원한 바 있다. 회사는 방송 산업의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지역 대학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지역 국립대학의 방송 전공 학생들은 미래의 방송 산업을 이끌 주역”이라며 “공공기관 TV홈쇼핑으로서 교육 지원을 통한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파파존스, ‘2025 코리아 피자게임’ 진행
한국파파존스가 직원들의 기술력과 열정을 겨루는 ‘2025 코리아 피자게임’을 개최하고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대회는 전국 매장의 피자 품질을 균일하게 유지하고 직원들의 역량 강화 및 팀워크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지난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부산 해운대점에서 본선을 진행했으며, 예선을 거쳐 선발된 5개 팀(2인 1조)이 우승을 놓고 경쟁했다.본선에서는 페퍼로니와 이탈리안 소시지를 활용한 동일 품질의 원토핑 피자 4판을 제작하는 미션이 주어졌다. 도우를 다루는 과정부터 굽기까지 전 단계가 글로벌 본사의 심사 기준에 따라 평가됐으며, 제조 속도와 균등한 품질, 매뉴얼 숙지 정도 등이 심사 항목에 포함됐
-
CJ프레시웨이, 온라인 유통 다변화로 디지털 경쟁력 강화
CJ프레시웨이가 온라인 식자재 유통 채널을 확대하며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한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동시에 외식업자를 위한 전문 유통 플랫폼 구축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CJ프레시웨이는 2023년부터 온라인 유통 사업을 본격화해 오프라인 중심 식자재 공급 체계를 온라인으로 확장했다. 최근 B2B와 B2C 경계가 희미해지는 시장 흐름에 따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20여 개 온라인 채널을 운영하며 유통망을 다변화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커머스 채널을 중심으로 소비자와 업계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B2C 부문은 최근 3년간 연평균 27% 성장하며 견조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
-
BBQ, 카카오쇼핑라이브서 ‘스모크치킨’ 간편식 선보여
제너시스BBQ그룹이 26일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스모크치킨’ 가정간편식(HMR)을 특별가로 판매한다. 이번 방송은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BBQ는 이번 방송을 통해 대표 메뉴인 스모크치킨을 간편식 형태로 선보인다. 국내산 엉치살(넓적다리 부위)만을 사용하고, 물참나무로 12시간 이상 숙성·훈연해 깊은 풍미와 촉촉한 육즙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제품은 해동 후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조리하면 갓 구운 듯한 풍미를 즐길 수 있으며, 1팩(4조각) 구성으로 가족 단위 식사에도 적합하다.BBQ는 카카오쇼핑라이브 첫 론칭을 기념해 한정 기간 동
-
[생활경제 이슈] 맥스클리닉·아꼬제·이미스, 국내외 오프라인 네트워크 확장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 맥스클리닉이 미미라인 명동점에 입점하며 K-뷰티 중심지에서 소비자와의 직접 접점을 강화했다. 이번 입점을 통해 브랜드의 주요 스킨케어 라인을 현장에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입점 제품은 히알루론 비타 오일폼, 로즈비타민 브라이트닝 오일폼, 멜라토닌 스킨케어, BTX 앰플, 글루타치온 앰플 등으로 구성됐다. 맥스클리닉의 대표 제품인 오일폼 라인은 ‘이중세안이 필요 없는 클렌징’ 제품으로, 당김 없이 촉촉한 세안감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명동은 글로벌 소비자 유입이 활발한 지역으로, 이번 입점을 통해 해외 고객에게 기술력과 제품을 직접 경험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아꼬
-
맘스터치, 르세라핌 컴백 기념 한정 세트 출시
맘스터치가 전속모델 르세라핌의 첫 싱글 앨범 발매를 기념해 한정판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세트는 버거, 치킨, 피자, 스파게티 등 브랜드 대표 메뉴를 조합해 구성됐으며, 구매 고객에게는 르세라핌 멤버들의 셀피 사진으로 제작된 포토 세트를 증정한다.르세라핌 ‘Pick 세트’는 와우순살과 에드워드 리 K 비프버거, 아라비아따치즈버거 등 인기 메뉴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고객 취향에 맞춰 싱글, 커플, 비프커플 세트 3종 중 선택할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르세라핌 멤버들이 선호하는 메뉴를 바탕으로 팬들이 특별한 식사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맘스터치의 피자 브랜드 ‘맘스피자’에서도 한정판 ‘르세
-
[생활경제 이슈] ABC마트 게라지 세일·블랙야크 경량패딩 호조·부가부 키즈 요가 클래스 外
ABC마트가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경기도 이천 물류센터에서 ‘제17회 게라지 세일’을 연다. 이번 행사는 2014년부터 이어온 초특가 정기 할인 행사로, 이월 상품과 전시 상품 등을 최소 5천 원대부터 판매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뉴발란스, 반스 등 45개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ABC마트는 QR코드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해 소비자가 효율적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행사”라며 “실속 있는 소비를 원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블랙야크, ‘루클라 다운’ 인기 힘입어 경량패딩 매출 100% 상승블랙야크
-
KT알파 쇼핑, ‘최현우의 초이스’ 론칭 1주년…누적 주문액 280억 원 달성
KT알파 쇼핑의 여성 패션 프로그램 ‘최현우의 초이스’가 론칭 1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10월 첫 방송 이후 누적 주문액 280억 원, 주문 수량 30만 건을 기록하며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최현우의 초이스’는 홈쇼핑 1세대 쇼호스트 최현우가 진행하는 패션·뷰티 전문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요일 오전 8시 30분 방송되며, 프리미엄 아이템을 선별해 소개하는 편집숍 콘셉트로 운영된다. 안정적인 기획력과 신뢰감 있는 콘텐츠로 150회 이상 방송을 이어오고 있다.1주년을 맞아 최현우가 기획한 여성 패션 브랜드 ‘초우즌’의 2025 F/W 신상품을 공개했다. 패턴 가디건·스커트 세트, 색상 매치가 돋보이는 니트 가디건·팬츠 세트 등은
-
CJ온스타일, 팝마트 15주년 에디션 국내 단독 라이브 진행
CJ온스타일이 글로벌 아트토이·IP 브랜드 팝마트의 15주년 에디션을 국내 단독 모바일 라이브 방송으로 선보인다. 이번 라이브는 24일 저녁 7시 CJ온스타일 앱에서 방송되며, 국내 플랫폼 중 실시간으로 해당 에디션을 소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번 방송 진행은 예능 ‘환승연애’ 출연자로 알려진 이나연이 맡는다. 이나연은 15주년 에디션과 주요 캐릭터 제품을 직접 공개하며, 상품은 오전 11시부터 앱을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다.CJ온스타일은 25일과 26일에도 팝마트 언박싱 후속 방송을 편성해 팬들의 관심을 이어간다. 아울러 브랜드와 협업해 제작한 ‘팝마트 서울 투어’ 영상 등 다양한 프로모션 콘텐츠가 23일 기준 누적 120
-
서울우유, ‘A2+우유’ 누적 판매 8,250만 개 돌파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지난해 4월 출시한 ‘A2+우유’가 누적 판매량 8,250만 개를 돌파했다. 업계에서는 고품질 원유 중심의 전략이 시장에서 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A2+우유’는 A2 단백질 유전형질을 가진 젖소에서 분리·집유한 원유로 만든 프리미엄 흰 우유다.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등급 원유만을 사용하며, 목장부터 제품 생산까지 4단계 A2 검사를 거친다. 또한 미생물을 한 번 더 제거하는 EFL(Extended Fresh Life) 공법을 적용해 신선도를 높였다.A2 단백질 유우에 대한 긍정적 임상 결과가 국제학술지에 실리며 제품에 대한 신뢰도도 높아졌다. 서울우유에 따르면 A2+우유는 출시 5개월 만에 2,200만 개를 판매했고, 현재는 8,2
-
우아한청년들, 제주서 ‘전국투어 커피트럭’ 운영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청년들이 제주지역 배달 라이더를 위한 상생 프로그램 ‘전국투어 커피트럭–제주편’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제주 간담회에서 수렴한 현장 의견을 기반으로 기획되었다.커피트럭은 제주시민복지타운광장에서 10월 20일, 23일과 11월 7일, 12일 총 4회 운영된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라이더들에게 무료 음료를 제공해 휴식 시간을 제공한다. 우아한청년들은 제주도의 변덕스러운 날씨를 고려해 발수코팅제와 김서림방지제 등 안전물품도 함께 지원한다.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기상 변화가 잦은 제주지역 특성상 배달 중 날씨로 인한 어려움을 호소하는 라이더가 많았다”며 “이
-
[생활경제 이슈] 순수본·크림·프로스펙스, 브랜드 경쟁력 강화 나서
순수본이 추석 연휴를 앞둔 9월 한 달간 갈비찜류 간편식 판매량이 전월 대비 약 2.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명절 시즌을 앞두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한식 메뉴 수요가 늘며 명절 특수를 누렸다.순수본의 ‘본 뼈없는 갈비찜’과 ‘본 뼈없는 매운 갈비찜’은 조리 편의성과 풍성한 구성으로 인기를 얻었다. 특히 매운 갈비찜은 판매량이 전월 대비 4.7배 증가했다. 명절 선물세트 구성도 매출 증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김진아 식품영업본부 본부장은 “명절에 간편하게 한식의 정서를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심 먹거리로서의 신뢰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순수본은 10월 27일부터 네이버 ‘넾다세일’ 기간 동안 갈
-
애경산업 포인트앤, 비건 클렌저 ‘비타 로즈 라인’ 출시
<h2 class="mb-2 mt-4 font-display font-semimedium text-base first:mt-0" style="box-sizing: border-box; border-width: 0px; border-style: solid; border-color: oklch(0.3039 0.04 213.68 / 0.16); scrollbar-color: initial; scrollbar-width: initial; --tw-border-spacing-x: 0; --tw-border-spacing-y: 0; --tw-translate-x: 0; --tw-translate-y: 0; --tw-rotate: 0; --tw-skew-x: 0; --tw-skew-y: 0; --tw-scale-x: 1; --tw-scale-y: 1; --tw-pan-x: ; --tw-pan-y: ; --tw-pinch-zoom: ; --tw-scroll-snap-strictness: proximity; --tw-gradient-from-position: ; --tw-gradient-via-position: ; --tw-gradient-to-position: ;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