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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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향신료 주제 인문서 ‘향신료, 인류사를 수놓은 맛과 향의 프리즘’ 출간
오뚜기가 향신료의 역사와 문화적 의미를 담은 도서 ‘향신료, 인류사를 수놓은 맛과 향의 프리즘’을 발간했다. 이번 도서는 오뚜기 식문화원의 김현위 원장이 집필했으며, 인류 식문화 속에서 향신료가 지닌 과학적·인문학적 의미를 조명한다.책은 오뚜기의 ‘오아카이브(O’archive)’ 시리즈 첫 번째 도서로, 향신료의 기원과 기능, 문화적 상징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37종의 단일 향신료와 30종의 혼합 향신료 사례를 수록해 다양한 국가의 음식문화 속에서 향신료가 차지하는 역할을 구체적으로 다룬다.김현위 원장은 “향신료는 단순히 음식의 맛을 내는 재료가 아니라 인류 문명과 교류의 배경이 된 소재”라며 “책을 통해 향신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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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신개념 생리대 ‘화이트 제로필’ 출시
유한킴벌리가 유연성과 흡수력을 동시에 강화한 생리대 ‘화이트 제로필’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생리 중에도 활동을 지속하는 여성들의 수요에 맞춰 개발됐다.유한킴벌리 서초연구소는 19세부터 34세 여성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생리 중 운동을 지속하는 응답자가 86%에 달했다고 밝혔다. 연구진은 이 같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주목해 약 3년에 걸쳐 제품을 설계했다.화이트 제로필에는 메모리폼처럼 형태가 복원되는 ‘에어플렉스 흡수코어’가 적용됐다. 코어 내부의 미세구조 섬유가 움직임에 따라 유연하게 반응하며 착용감을 높였다. 사전 소비자 평가에서 80% 이상이 사용 의향을 보였다.제품 표면에는 육각형 엠보싱 실드 구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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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 성남시 식품업체 육성 위한 팝업스토어 운영
현대그린푸드는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과 협력해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힙스토어 팝업스토어’를 24일부터 일주일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성남 지역 내 식품업체의 판로 확대와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프로그램이다.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시민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다섯 곳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현대그린푸드는 행사 운영 전반을 맡아 매장 관리와 고객 체험 행사를 지원한다.회사 측은 현장 경험이 부족한 중소 식품업체를 위해 식품 안전, 법무, 마케팅 등과 관련한 실무 컨설팅을 병행한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지역의 개성 있는 식품 브랜드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갖췄다”며 “대형 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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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발란스, 2025 F/W ‘플라잉 구스다운’ 화보 공개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엠버서더 윈터와 함께한 2025년 가을·겨울 시즌 화보를 선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슈퍼 내추럴 윈터’ 콘셉트로 제작돼, 경량 구스다운의 기능성과 겨울 감성을 함께 담았다.대표 제품인 ‘W 플라잉 후드형 숏다운’은 광택이 있는 소재와 짧은 실루엣이 특징이다. 유러피안 구스 충전재를 활용해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을 높였다. 또 다른 제품인 ‘UNI 플라잉77 슈퍼라이트 헤비 구스다운’은 7데니어 초경량 원사에 실리콘 코팅 처리를 적용해 다운 손실을 최소화했다.뉴발란스 관계자는 “플라잉 구스다운은 경량성과 보온성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활동성을 고려해 설계했다”며 “이번 컬렉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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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 안성 ‘희망나눔 먹거리축제’에서 지역 식문화 행사 진행
선진이 스타필드 안성에서 열린 ‘2025 별이야 페스티벌-스타필드X안성문화장 희망나눔 먹거리축제’에 참여해 지역 농산물과 연계한 푸드쇼와 체험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안성시와 평택 지역 주민 약 5,000여 명이 참여한 지역 축제로, 식품 기업과 농가가 함께 지역 식문화의 가치를 공유하는 취지로 열렸다.선진은 ‘선진포크한돈과 안성 특산물의 미식 페어링’을 주제로 셰프와 함께 핑거푸드 3종을 선보였다. 현장에서 선보인 메뉴는 대패 삼겹 타파스와 대패 목심 샐러드, 핫도그 등으로, 안성 지역의 포도와 배, 쌀을 조합해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려는 의도가 담겼다.체험부스에서는 소비자들이 직접 조리 과정을 보고 맛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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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원골프재단·서울대 스포츠산업연구센터, ‘한국 골프산업백서 2024’ 발간
유원골프재단과 서울대 스포츠산업연구센터가 국내 골프시장 현황과 미래 전략을 분석한 ‘한국 골프산업백서 2024’를 발간했다. 이번 백서는 2022년부터 2023년까지의 시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골프 산업의 구조와 성장을 다각도로 조명했다.자료에 따르면 2023년 국내 골프시장 규모는 22조 4,330억 원으로, 전년 대비 8% 성장했다. 같은 기간 골프 인구는 700만 명을 넘어섰다. 본원시장은 8조 1,750억 원으로 전체의 36.4%를 차지했고, 용품·관광 등 파생시장은 14조 2,590억 원으로 전체의 63.6%를 기록했다.세부적으로 보면 필드골프 참여 시장은 7.7% 감소한 4조 8,030억 원, 스크린골프 참여 시장은 7.5% 증가한 2조 3,590억 원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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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레로 로쉐, 수능 응원 캠페인 진행
페레로 로쉐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을 위해 ‘지금 이 순간을, 황금빛으로’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한 행사로, 학교별 참여를 기반으로 구성됐다.참여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원하고 싶은 학교를 선택하고 메시지를 남기면 포인트를 누적할 수 있다. 응원 포인트가 가장 높은 학교는 1위로 선정되며, 모델 허성범이 직접 방문해 전교생에게 초콜릿 선물을 전달한다. 캠페인은 11월 13일까지 진행된다.페레로 로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시험 준비로 지친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준비됐다”며 “수험생들이 스스로의 노력에 자부심을 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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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통닭, 가을 시즌 사이드 메뉴 2종 출시
노랑통닭이 가을철 입맛을 겨냥한 사이드 메뉴 ‘땅콩 크림 꽈배기’와 ‘통통 오징어 스틱’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간식형 메뉴로, 기존 메뉴와의 조화를 고려해 개발됐다.‘땅콩 크림 꽈배기’는 제철 땅콩을 활용해 만든 부드러운 크림 필링을 바삭한 꽈배기에 채운 메뉴다. ‘통통 오징어 스틱’은 오징어 절단육과 분쇄육을 혼합해 식감과 풍미를 높였으며, 떡볶이와 함께 제공될 수 있도록 염도와 질감을 조정했다.이와 함께 오징어 스틱을 포함한 ‘모둠 튀김’과 ‘떡볶이 모둠 튀김 세트’도 함께 출시됐다. 노랑통닭 관계자는 “가을철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신메뉴로 메뉴 다양성을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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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 생성형 AI 스튜디오 도입 1년 만에 방송 적용률 60% 달성
GS샵이 인공지능 기반 스튜디오 시스템의 고도화를 통해 전체 방송의 60%에 AI 스튜디오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AI 스튜디오는 실제 화면 위에 생성형 AI가 구현한 이미지를 결합해 가상의 배경을 연출하는 방식이다.회사는 지난해 7월 해당 기술을 처음 도입했다. 초기 월 160여 회 수준이던 방송 횟수는 올해 9월 기준 370회로 확대됐다. 전체 생방송 중 AI 스튜디오 적용률이 27%에서 62%로 크게 늘었다.GS샵은 제작 효율을 높이기 위해 머신러닝 기술을 접목했다. 이를 통해 영상 제작 시간이 기존 5분에서 30초대로 단축됐다. 관계자는 “방송 콘셉트에 따라 배경과 공간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어 시청자 몰입도가 높아지고 협력사 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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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창립 44주년 기념 행사 진행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개관 44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1981년 개관한 이 호텔은 부산 지역을 대표하는 특급호텔로, 이번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숙박과 식음업장 전반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호텔은 ‘포 유, 포 파라다이스’를 주제로 한 객실 패키지 세 가지를 선보였다. 44시간 동안 머물 수 있는 ‘44아워 스테이’ 패키지를 비롯해, 조식과 디너 세트를 결합한 ‘44아워 고메’ 패키지, 한정판 기프트 세트를 포함한 ‘시그니처 패키지’ 등이 마련됐다.또한 11월 30일까지 홈페이지 예약 고객에게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44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호텔 내 레스토랑 ‘라 스칼라’, ‘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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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중앙연구소, 서진학교에 기부금 전달 및 봉사활동 진행
롯데중앙연구소가 서울 강서구 서진학교를 찾아 나눔마켓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사내 주니어보드가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이다.주니어보드는 MZ세대 직원으로 구성된 내부 혁신 조직으로, 회사 내 소통 채널과 문화 개선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구성원들은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기로 결정했고, 해당 기금은 서진학교 학생들의 교육 지원과 복지 강화를 위해 사용된다.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찾아가는 냠냠연구소’ 체험 교육이 병행됐다. 롯데중앙연구소가 운영하는 어린이식품체험관 ‘스위트파크’의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해, 연구원 체험형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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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품, 디지털 환경 개선 위한 ‘메일지워터 자판기’ 캠페인 전개
정식품이 불필요한 이메일 정리를 통해 환경 보호에 참여할 수 있는 ‘메일지워터 자판기’ 캠페인을 10월 24일부터 사흘간 서울 강남구 ‘일상비일상의 틈’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생수 브랜드 ‘심천수’가 기획한 친환경 프로젝트로, 일상 속 디지털 폐기물 감소를 주제로 한다.참여자는 이메일 정리 후 인증 화면을 캠페인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전송하면, 현장에서 전용 바코드를 통해 생수를 받을 수 있다. 정식품은 “하나의 이메일도 서버 냉각 과정에서 환경 오염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 작지만 실천 가능한 환경 행동을 제안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캠페인 기획은 HSAD가 맡았으며, LG유플러스는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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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취약계층 겨울 대비 연탄·식품 기부
SPC그룹이 에너지 취약계층의 겨울철 난방 지원을 위해 연탄 2만 2,400장을 기부하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서초구 전원마을을 비롯한 전국 5개 지역의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이뤄졌다.임직원 30여 명은 서울 서초구 전원마을을 방문해 연탄 2,400장을 직접 전달하고, 주민들과 따뜻한 호빵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전원마을은 도시가스 공급이 되지 않아 겨울철 난방을 연탄에 의존하고 있는 지역이다.SPC그룹은 이번 현장 활동과 함께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연탄 2만 장을 추가로 전달했다. 지난 6년간 누적 기부량은 총 12만 장에 달한다.연탄은행 관계자는 “연탄 기부와 봉사활동이 점차 줄어드는 상황에서 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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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인구감소지역 과일 매입 6,600톤…지방 농가와 협력 확대
쿠팡이 전남 함평과 충북 충주, 경북 성주·의성 등 인구감소위기 지역에서 매입한 과일이 올해 6,600톤을 넘어섰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20% 증가한 수치로, 연말까지 7,000톤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쿠팡은 도서산간 및 인구감소지역으로 물류망을 확장하면서 지방 농가의 판로 접근성을 높였다. 회사는 지자체와 협약을 맺고 직매입을 진행해 수확물 유통비용을 줄이고 농가의 정산 안정성을 강화하고 있다.경북 고령의 수박 매입량은 지난해 대비 13배, 전남 영암·함평의 무화과 매입량은 6배 이상 늘었다. 충주와 의성, 영천 지역에서도 사과·복숭아·포도 등의 매입이 꾸준히 증가했다. 함평 무화과 농가 관계자는 “직매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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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사이판 ‘시그니처 올인클루시브’ 프로그램 선보여
이랜드파크의 해외 법인 마이크로네시아 리조트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사이판이 숙박과 식사, 액티비티, 관광 프로그램을 결합한 ‘시그니처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3월 31일까지 운영된다.프로그램에는 호텔 직원이 직접 진행하는 ‘켄싱턴 하이라이트’ 투어가 포함됐다. 투어는 사이판 북부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고객 설문을 바탕으로 여행 일정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오전에는 새섬과 만세절벽, 한국인 위령탑 등을 방문하는 ‘아일랜드 타임’, 저녁에는 별빛을 감상하는 ‘갤럭시 나이트’ 투어를 진행한다.투숙객은 인피니티풀 이용, 공항 픽업 및 샌딩, 식사 선택(1일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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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가을 스포츠 행사 공식 협찬으로 테라 라이트 알린다
하이트진로가 서울 노들섬에서 열리는 ‘시티포레스티벌 2025’와 ‘금천구청장배 건강달리기대회’에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 회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운동 후에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라이트 맥주 콘셉트를 강조할 계획이다.25일 열리는 ‘시티포레스티벌 2025’에서는 ‘라이트 러닝 존 with 테라 라이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러닝 코치가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자세 교정과 스트레칭을 지도하며, 참가자들에게는 러닝 굿즈가 제공된다. 현장에서는 시음 부스와 체험 공간이 운영될 예정이다.26일에는 ‘제21회 금천구청장배 건강달리기대회’에서 완주자 전원에게 테라 라이트 시음주가 제공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5월 해당 행사에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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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느린 우체통’ 전국 10개 매장으로 확대 운영
스타벅스코리아가 우정사업본부와 협력해 ‘느린 우체통’을 전국 10개 매장으로 확대했다. 느린 우체통은 고객이 작성한 엽서를 매장에 보관했다가 1년 후에 발송하는 프로그램으로, 손편지의 정서와 지속 가능한 자원 활용을 결합한 활동이다.새롭게 설치된 매장은 경주보문, 광릉수목원, 광주지산유원지입구, 대구앞산스카이타운, 더북한강R, 서울타워, 양산통도사, 춘천구봉산R 등이다. 매장 주변의 가을 풍경을 즐기며 엽서를 쓰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고객은 매장 내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이나 개인컵을 이용한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면 베어리스타 엽서를 받을 수 있다. 이 엽서는 대전 지역 매장에서 회수한 우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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