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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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컨셉, 신규 여성 가방 브랜드 ‘메종 누아’ 단독 출시
W컨셉은 패션기업 ㈜앤템포와 협력해 신규 여성 가방 브랜드 ‘메종 누아(maison nua)’를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상품 경쟁력 강화와 파트너사 성장 지원을 목표로 추진됐다.메종 누아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클래식’을 콘셉트로 했다. 토트백과 숄더백 등 4종을 선보이며, 소재와 디자인에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W컨셉 관계자는 “시장 반응에 따라 상품 구성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출시를 기념해 브랜드 전용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신규 구매 고객에게 쿠폰 혜택이 제공된다.W컨셉은 브랜드 기획 단계부터 상품 구성과 콘셉트 개발, 운영 전략까지 ㈜앤템포와 공동으로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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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김천김밥축제 우승작 ‘호두마요 제육김밥’ 전국 출시
CU는 경북 김천시에서 열린 김천김밥축제 경연 대회 우승작 ‘호두마요 제육김밥’을 전국 점포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를 통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 개발과 지역 상생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이 상품은 지난 8월 BGF리테일과 김천시가 공동 주최한 김밥쿡킹대회에서 59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우승한 레시피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김천 호두를 원재료로 한 호두마요 소스와 국내산 한돈 제육볶음을 조합해 고소함과 매운맛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상품 포장에는 김천김밥축제 캐릭터 ‘꼬달이’가 사용됐다.CU 관계자는 “지역 축제의 우승작을 제품으로 선보이게 된 것은 지역 농가와의 협력을 지속 확대하는 과정의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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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 ‘온쇼페 애프터파티’로 고객 감사 행사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온세상 쇼핑 페스타(온쇼페)’ 종료 후 23일부터 28일까지 ‘온쇼페 애프터파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마련됐다.롯데온은 지난 13일부터 진행한 온쇼페 기간 동안 매일 한 브랜드를 집중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주요 입점 브랜드는 행사 기간 중 높은 매출을 기록했으며, 특히 주얼리 상품군에서는 금 구매 수요 증가로 매출이 상승했다.또한 뷰티와 패션 분야도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롯데온 관계자는 “계절 변화에 따라 아우터와 보습, 안티에이징 제품의 판매가 늘었다”며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일 방문객 수도 지난해보다 25% 이상 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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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겨울 맞아 캔 사케 ‘간바레오또상’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겨울 시즌을 앞두고 따뜻하게 데워 마실 수 있는 캔 사케 ‘간바레오또상 180ml’를 선보였다. 회사는 최근 증가하는 일본 주류 수요와 함께 사케 시장 확대 흐름에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간바레오또상’은 일본어로 “아빠 힘내세요”를 뜻하며, 국내에서 대중적으로 알려진 사케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온장고 진열을 통해 따뜻하게 데워 마시는 ‘아츠캉’ 음용 방식이 가능하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차가운 계절에 따뜻한 한 잔이 주는 감성을 담아냈다”고 말했다.최근 사케를 찾는 소비층이 MZ세대로 확대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10월 21일까지 일본 전통주 매출은 전년 대비 60% 증가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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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롯데슈퍼, 그로서리 축제 ‘땡큐절’ 개최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 2주간 ‘땡큐절’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쇼핑 내 그로서리 사업부문이 공동으로 마련한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다.‘땡큐절’은 롯데마트, 롯데슈퍼, 맥스, 롯데마트 제타 등 온·오프라인 채널이 함께 참여한다. 회사는 생활필수품과 식품을 중심으로 폭넓은 할인 품목을 구성해 소비자 체감 혜택을 강화했다. 행사 초기에는 사전 이벤트로 ‘얼리버드 쿠폰팩’을 제공한다.롯데마트는 행사 첫 주인 10월 30일부터 11월 5일까지 한우 전 품목을 절반 가격에 판매한다.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품질 높은 축산물과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것”이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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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타임빌라스 수원’ 1주년 기념 행사 진행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컨버전스형 쇼핑몰 ‘타임빌라스 수원’이 1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행사를 연다. 행사는 10월 23일부터 11월 9일까지 진행된다.타임빌라스 수원은 백화점과 쇼핑몰의 기능을 결합한 복합형 유통공간으로, 지난해 리뉴얼 오픈 이후 수원 지역 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여왔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리뉴얼 이후 매출과 신규 고객 모두 증가하며 지역 대표 복합몰로 자리잡았다”고 설명했다.매출 증가와 함께 MZ세대 고객 비중도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젊은 소비층 유입이 확대됐다. 주요 브랜드 매출 역시 상승세를 보였다. 골든구스와 호카는 전국 매장 중 상위권에 진입했으며, 뉴발란스는 지역 내 대표 플래그십 매장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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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조만호 대표, 글로벌 패션 인물 ‘BoF 500 2025’에 선정
무신사 조만호 대표가 영국 패션 전문 매체 더 비즈니스 오브 패션(The Business of Fashion·BoF)이 발표한 ‘The BoF 500 2025’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The BoF 500’은 전 세계 패션 산업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을 선정하는 리스트로, 리더십과 창의성, 사회적 영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발표된다. 글로벌 패션계에서는 영향력과 성과를 가늠하는 주요 지표로 꼽힌다.BoF는 조만호 대표를 “한국의 문화적 역량을 토대로 K-패션의 세계적 확산을 이끄는 혁신적 리더”로 소개했다. 패션 플랫폼 경영인으로는 K-팝 아티스트를 제외하면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무신사는 2001년 스니커즈 커뮤니티로 출발해 국내 패션 브랜드와 협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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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NS Go!’ 첫 활동 진행
NS홈쇼핑은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NS Go!’의 첫 프로젝트로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인천 강화군 화도면 농가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NS홈쇼핑 임직원과 농협경제지주, 시민단체,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고추 수확 후 정리작업을 돕고, 인근 지역아동센터에서 교육 환경 개선과 체험활동 지원을 함께 진행했다.NS홈쇼핑 관계자는 “농촌의 일손 부족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시작된 활동으로, 도시와 농촌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이번 봉사는 ‘NS Go!’ 프로그램의 출범을 알린 첫 활동이었다. ‘보태Go!’는 ‘조금씩 보태서 함께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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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연세빵빵캠페인 시즌2’ 실시 外
연세유업은 ‘연세우유 생크림빵’을 주제로 한 소비자 참여 캠페인 ‘연세빵빵캠페인 시즌2’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로, 소비자들의 일상 속 추억과 경험을 주제로 사연을 모집한다.참여 기간은 11월 2일까지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는 연세유업 공식 채널을 통해 생크림빵과 관련된 사연이나 에피소드를 제출하면 된다. 우수 사연으로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연세빵빵박스’가 증정된다.연세유업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연세우유 생크림빵을 통해 경험한 일상의 순간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브랜드와 고객이 더 가까워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한편, 연세유업은 생크림빵 시리즈를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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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반 고흐 3D 프린팅 작품 전시 外
서울드래곤시티는 연말까지 ‘빈센트 반 고흐 베스트 컬렉션’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호텔 이비스 스타일 로비에서 열리며, 반 고흐의 대표작 8점을 3D 프린팅 기술로 구현했다.전시에는 ‘별이 빛나는 밤에’, ‘해바라기’, ‘까마귀가 있는 밀밭’이 포함됐다. 작품은 아트테크 기업 시뮬라크의 3D UV 입체 프린팅 기술로 복원돼 관람객이 붓터치 질감까지 느낄 수 있다.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호텔이 예술과 일상이 만나는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도록 기획했다”며 “고객이 숙박을 넘어 예술적 영감을 얻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전시는 투숙객뿐 아니라 일반 고객에게도 무료로 개방되며, 매주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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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헨켈, 변기세정제 ‘듀오큐브 맥스’ 시리즈 출시 外
헨켈컨슈머브랜드코리아는 변기세정제 브랜드 브레프의 신제품 ‘듀오큐브 맥스 하이진’과 ‘듀오큐브 맥스 오션’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기존 듀오큐브 라인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미생물 기반 세정 기술을 새롭게 적용했다.신제품은 포자(Spore)형 바이오 컨트롤 성분이 변기 표면에 부착돼 지속적으로 오염을 분해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물리적인 세정 과정 없이도 청결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헨켈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세정력과 지속력을 함께 강화해 소비자들이 보다 위생적인 욕실 환경을 손쉽게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템퍼, ‘한화 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 크라운’ 공식 후원템퍼는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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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전국 가맹점 도입
이디야커피는 외국인 관광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위챗페이, 알리페이플러스, 유니온페이, 라인페이 등 4종의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전국 매장에 도입했다.이번 서비스는 23일부터 순차 적용되며, 외국인 관광객은 자국의 모바일 결제 앱을 이용해 매장에서 바로 결제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최근 늘어나는 아시아권 방문객의 결제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글로벌 결제 시스템을 확대 도입하고 있다.회사는 지난해 대만 ‘타이완페이’를 프랜차이즈 업계 처음으로 도입한 데 이어, 이번 서비스 확장을 통해 외국인 고객 맞춤형 결제 인프라를 더욱 강화했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새로운 간편결제 시스템 구축으로 외국인 방문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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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실시간 방송 ‘옐로LIVE’서 브루나이 여행 상품 공개
노랑풍선은 23일 오후 2시 자사 웹사이트와 앱,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옐로LIVE’에서 브루나이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브루나이는 청정한 자연과 안정된 치안으로 알려진 여행지다. 이슬람 문화와 현대적인 도시 환경이 조화를 이루며, 국립공원과 황금 사원 등 관광 자원이 풍부하다. 노랑풍선은 이번 방송을 통해 항공권부터 패키지 여행까지 다양한 형태의 상품을 공개한다.상품은 항공권, 세미 패키지, 올인원 패키지의 3가지로 구성됐다. 세미 패키지는 현지 호텔 숙박과 조식, 자유 일정이 포함된 구성으로 여유로운 일정이 가능하다. 올인원 패키지는 탐방지 투어, 로컬 맛집 식사, 선셋 라운지 디너 등을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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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서울경제진흥원과 손잡고 중소 뷰티 브랜드 판로 지원
무신사는 서울경제진흥원과 협력해 서울 소재 중소 뷰티 브랜드의 오프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팝업 행사를 개최한다.행사는 24일부터 사흘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 ‘B the B(비더비)’에서 진행된다. 참여 기업은 그라펜, 노더럽, 메이크프렘 등 22개 브랜드로, 현장에서 각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방문객은 현장 이벤트 참여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이번 행사는 양 기관이 7월 체결한 ‘서울 뷰티기업 발굴 및 지원사업 업무협약’의 연장선상에서 기획됐다. 무신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서울 지역의 유망 뷰티 브랜드를 발굴하고, 무신사 스토어 내 ‘무신사 뷰티 in 서울’ 기획전 등을 통해 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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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페, ‘멀티 비타민 10% 얼티밋 토닝 겔 마스크’ 출시
아이오페가 멀티 비타민 성분을 적용한 ‘멀티 비타민 10% 얼티밋 토닝 겔 마스크’를 선보였다. 제품은 비타민 10종을 10% 함량으로 담아 피부 톤 개선과 항산화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아이오페 관계자는 “모공 대비 1/160 크기의 캡슐 리포좀 구조로 설계돼 유효 성분이 피부 깊숙이 전달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이번 제품이 칙칙함과 피부 흔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개발됐다고 밝혔다.소비자 조사 결과에서도 밝은 피부톤 개선에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고 알려졌다. 아이오페는 28년간 비타민C 안정화 기술을 바탕으로 브라이트닝 제품군을 확대해왔으며, 이번 신제품으로 간편한 토닝 케어 라인업을 강화했다.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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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단신]롯데호텔 서울, ‘2025 서울미식주간 100선’ 선정 기념 프로모션 실시
롯데호텔 서울의 프렌치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은 서울시가 주관하는 ‘2025년 서울미식주간 100선(Taste of Seoul 100)’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은 미쉐린3스타 셰프이자 ‘요리계의 피카소’라고 불리는 피에르 가니에르(Pierre Gagnaire)가 총괄하는 국내 유일의 레스토랑으로, 예술적 감성과 정제된 미식의 정수를 선보이고 있다.‘서울미식주간’은 서울 고유의 미식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서울시의 프로젝트로, 미식 큐레이터 및 전문가들이 서울을 대표하는 레스토랑과 바 100곳을 엄선해 매년 발표한다.롯데호텔 서울은 이번 선정과 함께 서울시가 주최하는 ‘레스토랑 위크(Restaurant W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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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단신] 일화, 게임 '판타스틱베이스볼'과 협업해 한정판 맥콜 출시
일화(대표 권형중)는 자사의 대표 보리탄산음료 ‘맥콜’과 인기 모바일 야구게임 ‘판타스틱베이스볼’이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판타스틱베이스볼은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라운드원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야구게임이다. 극사실적인 그래픽으로 구현돼 현실에 가까운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글로벌 야구 팬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맥콜과 맥콜제로 250ml 캔으로 출시되며, 패키지에는 판타스틱베이스볼 디자인을 적용해 특별한 매력을 완성했다. 해당 제품은 전국 편의점 및 대형마트, 일화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일화는 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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