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대상웰라이프, ‘소셜아이어워드 2025’ 2관왕 차지
대상웰라이프가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식품브랜드분야 블로그 대상과 인스타그램 최우수상을 수상했다.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브랜드 전문성과 생활 밀착형 콘텐츠 기획력을 인정받아 식품브랜드분야 블로그 대상을 받았다"라며 "대상웰라이프 공식 블로그는 커뮤니케이션 컨셉 ‘온 가족의 건강을 채우다’로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각종 증상에 대한 원인과 관리법을 제안하는 ▲Health, 건강에 중요한 식단 및 음식 정보를 소개하는 ▲Food, 건강한 운동 방법을 제시하는 ▲Fitness,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까지 챙겨주는 ▲Mindfulness 총 4개 콘텐츠 카테고리로 소비자의 건강 관리에 필요
-
모두투어,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참가
모두투어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2025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인천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전파진흥협회와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공동 주관했다"라며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팬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는 축제의 장으로, 70명의 크리에이터와 약 1만6000명의 관람객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성황을 이뤘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형 단독 부스를 운영하여, 여름 시즌 인기 해외여행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였다"라며 "△360도 카메라 체험존 △SNS 인증 미션 △현장 라이브 방송 등을 통
-
BBQ, 치킨 프랜차이즈 평판 순위 1위 차지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인 BBQ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조사한 7월 브랜드평판지수에서 308만2,900포인트를 기록하며 24년도 이후 2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국내 2,300여개 패밀리와 상생을 추구하는 동행위원회 운영과 57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사업성과가 인정받았다는 평가다"라며 "여기에 창사 30주년 기념 FC바르셀로나 서울경기 후원을 통해 국민과 소비자에게 보답하는 등 사회적 공헌에 나선 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1위를 기록한 BBQ는 참여지수 47만6,990포인트, 소통지수 142만8,044포인트, 커뮤니티지수 117만7,866포
-
‘CJ도너스캠프 아카데미’ 하반기 교육생 모집
CJ도너스캠프가 취업을 통해 경제적으로 자립하고자 하는 만 18~34세 청년들에게 전문적인 직업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8월 22일까지 ‘CJ도너스캠프 아카데미’ 2025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CJ도너스캠프 관계자는 "CJ도너스캠프 아카데미는 청년들에게 CJ계열사 및 동종업계의 취업 기회를 연계해 경제적 자립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2017년부터 매년 상∙하반기에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라며 "이번 하반기 교육생 모집 기간은 8월 22일까지로 △요리 과정 △베이커리 제빵 △베이커리 홀서비스 3가지 과정에 신청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만 18세~34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이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
홈플러스, 빈야드 와인 단독 판매 시작
홈플러스는 초가성비 와인 시리즈 ‘빈야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인기 품목 5종을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2014년 첫 출시가인 6990원보다 무려 2000원 낮은 가격인 4990원으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빈야드’는 홈플러스가 세계 각국의 유명 와인사와 협업해 선보이는 초가성비 데일리 와인 시리즈다"라며 "프리미엄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기획해 고객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또 "외식을 자제하고 가성비 상품을 선호하는 고물가 시대 소비 트렌드에 따라, 부담 없는 쇼핑을 위한 가격 투자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홈플러스는 2014년 10월부터 호주, 칠레, 이탈리아, 독일산
-
GS리테일, 백지연 전 앵커 CX 고문 위촉
GS리테일은 7월 초 백지연 씨와 고객경험(CX) 고문 위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백지연 씨는 GS리테일 전사 고문으로서 ▲고객 신뢰 기반의 기업 가치 강화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브랜드 이미지 제안 ▲TV·모바일·뉴미디어(SNS)를 아우르는 콘텐츠 기획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자문 등 CX 전반에 대한 고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백지연 씨는 지상파 메인 뉴스 최초, 최연소, 최장수 여성 앵커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운 대표적인 언론인이다"라며 "기자, 앵커로 일한 것 뿐만 아니라 CJ tvN 고문으로 재임 당시, ‘백지연의 끝장토론’,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등 시사/ 인터뷰 프로
-
샘표, 저당 장류 출시 기념 네이버 쇼핑 라이브 실시
샘표가 17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맛있게 즐기는 저당 식단’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샘표 관계자는 "저당 장류 4종 출시를 기념해 마련된 이번 라이브에서는, 저당 식단을 구성할 수 있는 제품 할인은 물론, 당 걱정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리 아이디어도 함께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식품업계엔 ‘저당’이 거의 모든 제품의 필수 스펙으로 자리잡았지만, ‘당이 줄어들면 맛도 줄어든다’는 소비자 인식이 팽배하다"라며 "이에 샘표는 당 함량은 대폭 낮추면서도 장맛은 제대로 살린 저당 장류 4종(△태양초 고추장 △쌈장 △초고추장 △비빔장)을 선보여 “샘표가 만들면 역시 다르다”는 호응을 얻고
-
애경산업,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 참가
애경산업이 15일부터 17일(현지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 2025'에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코스모프로프는 글로벌 뷰티 산업의 트렌드와 혁신을 조망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B2B 전문 뷰티 박람회로 제조사, 브랜드사, 원료사 등 다양한 기업이 참가해 최신 제품과 기술 등을 선보인다"라며 "특히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코스모프로프는 이탈리아 볼로냐, 홍콩과 함께 ‘세계 3대 뷰티 산업 박람회’로 꼽히며,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한 핵심 글로벌 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미국을 포함한 북미 지역의 B2B 유통망 확대를 위해 현지 유력 유통사 및
-
프랑스 관광청, 국내 1위 호텔로 서울신라호텔 선정
서울신라호텔은 최근 프랑스 관광청이 주관하는 '라 리스트 톱 1000 호텔 2025(La Liste Top 1000 Hotels 2025)'에서 대한민국 1위 호텔이자 ‘월드 톱 200 호텔(World Top 200 Hotels)’로 이름을 올렸다고 15일 밝혔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라 리스트 톱 1000 호텔'은 전 세계 호텔 서비스에 대한 평가로, 전 세계 가이드북 점수와 전문 언론 및 저널, 온라인 후기 등을 점수화해 매년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이어 "고객 한 분 한 분 맞춤형 서비스와 우수한 레스토랑으로 국내 1위 호텔로 선정됐다"라고 말했다.특히 체크인부터 체크아웃하는 순간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릴레이 고객 서비스와 진정성있고 세심한 배려가 담
-
11번가, ‘심야마트’ 오픈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매일 오후 9시부터 자정(00시)까지, 단 3시간 동안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마트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에 선보이는 쇼핑 코너 ‘심야마트’를 오픈, 오는 9월 초까지 판매를 진행한다.SK스퀘어 관계자는 "장바구니 물가 상승으로 장보기에 부담을 느끼는 주부, 퇴근 후 저녁 장을 보는 직장인 고객, 역대급 폭염으로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고객 등을 겨냥한 쇼핑 코너다"라며 "제철 농수축산물과 가정간편식(HMR) 등 신선∙가공식품을 중심으로 상품성 및 최저가가 검증된 제품을 하루 3개씩 한정수량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주문한 상품은 바로 다음날 발송된다.11번가 고광일 영업그룹장은 “지난 5월 ‘그랜드십
-
GS25 치킨25, ‘윙윙봉봉다리다리’ 콤보 치킨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의 즉석 치킨 전문 브랜드 ‘치킨25’가 이달 18일부터, 인기 부위만을 모은 첫 콤보형 치킨 상품 ‘치킨25)윙윙봉봉다리다리(10,900원)’를 출시한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치킨 한 마리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부위를 조합한 구성으로, 닭날개, 닭봉, 닭다리를 각 2개씩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실속형 콤보 상품이다"라며 "튀김 반죽에 빵가루를 더해 바삭한 식감을 살리고, 감미료는 최소화하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 담백한 맛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콜라보는 배달 플랫폼을 통한 치킨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라며 "올해 상반기(1월~6월) 치
-
노랑풍선, '일본 요나고' 패키지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은 신세계홈쇼핑 방송을 통해 '일본 요나고'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오는 15일 저녁 7시 40분, 17일 밤 10시 40분 신세계홈쇼핑을 통해 1시간 동안 소개되는 이번 '일본 요나고' 패키지 상품은 7월 23일부터 12월 26일까지 에어서울을 통해 주 5회 출발하며, 고객 취향에 따라 핵심 관광지만 쏙쏙 방문하는 '2박 3일(월, 수, 금요일)' 상품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3박 4일(일, 월, 목, 금)' 상품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이어 "아울러 전일정 온천 호텔에서 투숙해 편안한 휴식을 보장하며 야키니쿠 뷔페, 호텔 석식 뷔페, 카니토로동 등이 포함된 3대 특식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특
-
G마켓, 중소셀러 온라인 박람회 ‘상생페스티벌’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10월 31일까지 ‘상생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해당 행사는 국가기관의 인증을 받은 우수 농식품부터 가성비 좋은 중소상공인 제품, 온라인 판로 개척에 나선 인기 지역 특산물까지 다양한 컨셉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이어 "‘상생페스티벌’은 중소상공인과 지역 생산자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 및 판매 활성화를 돕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선보인 업계 최초, 국내 유일 중소셀러 동반성장 온라인 박람회다"라며 "G마켓이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환경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총 12곳의 정부 및 공공기관이 동참한다"라
-
오리온, 제철 한정판 ‘포카칩 햇감자 3MIX’ 선보여
오리온은 ‘포카칩 햇감자 3MIX 버터감자맛’과 ‘포카칩 햇감자 3MIX 매콤치즈감자맛’ 2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포카칩 햇감자 3MIX는 국내 생감자칩 최초로 3가지 모양의 감자칩을 한 데 담은 것이 특징이다"라며 "가벼우면서 바삭한 식감의 일자컷, 굴곡 사이 진한 양념 맛을 느낄 수 있는 사선컷, 그리고 묵직하면서 풍성한 식감을 선사하는 직각컷 등 햇감자를 3가지 모양으로 썰고 튀겨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 봉지에 3가지 제형을 담은 생감자칩은 이전에 볼 수 없었던 것으로, 모양과 두께에 따라 각각 다른 맛과 식감을 한번에 경험해볼 수 있는 특별함을 더했다"라고 말했다. 오리온은 1988년 포카칩 출시부
-
[생활경제 이슈] 하림, 삼계탕면에 말아먹기 좋은 ‘찹쌀밥’ 출시 外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초복을 앞두고 보양식 라면인 ‘삼계탕면’과 함께 즐기기 좋은 ‘찹쌀밥’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찹쌀밥은 진한 삼계탕 국물에 밥을 말아먹는 ‘삼계죽’ 형태로 즐기기 좋은 제품으로, 간편하지만 든든한 한 끼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기획됐다. 삼계탕 또는 삼계탕면의 뜨끈한 국물에 찹쌀밥을 말아먹으면 보양식 느낌을 살린 삼계죽 혹은 라죽(라면죽) 스타일의 식사가 완성된다. 찹쌀밥은 국내산 찹쌀 80%, 백미 20%의 황금 비율로 지어 찹쌀의 쫀득한 식감과 백미의 부드러움을 고루 살렸다. 밥알이 퍼지지 않고 국물에 잘 어우러져, 삼계탕 한 그릇만으로는 아쉬웠던 소비자들에게 든든한 곁들임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특화 심뇌혈관질환 검진 진행 外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의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라이더만을 위한 맞춤형 ‘심뇌혈관질환 스크리닝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우아한청년들의 업계 최초로 라이더 안전지원정책을 체계적으로 수립·시행하는 전문가 거버넌스 ‘라이더 안전경영위원회’의 회의내용을 기반으로 기획됐다. 안전경영위원회는 지난 5월 정기회의에서 심뇌혈관질환 고위험군 라이더 대상으로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시행할 것을 권고했고, 이에 따라 가천대길병원 국민검진센터와 협업해 추진됐다.이번 캠페인은 여름철 폭염 등 기상변화에 장시간 노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브라운브레스 협업 굿즈 풀 패키지 증정 이벤트 진행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당당(대표 장시헌)이 운영하는 대표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브라운브레스와 함께 협업 컬렉션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파파존스는 최근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진행하며 MZ세대를 비롯한 젊은 소비층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고객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보다 다채롭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이번 협업을 통해 파파존스는 브라운브레스와 함께 파파존스 로고와 시그니처 컬러, 고유의 감성을 담아낸 티셔츠와 우븐 상하의 세트, 한정판 볼캡, 에코백, 시그니처 양말 등을 선보였다. 출시된 제품들은 브라운브레스 자사몰과 오프라인 전 매장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