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호텔단신] L7 호텔 바이 롯데, ‘빼빼로 미니 팝업’ 운영
L7 홍대 바이 롯데와 L7 명동 바이 롯데는 ‘빼빼로x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미니 팝업’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롯데웰푸드와 함께 마련한 이번 팝업의 콘셉트는 ‘빼빼로 스테이션’으로, 빼빼로와 스트레이 키즈가 함께 떠나는 서울 여행을 테마로 구성했다.팝업은 L7 홍대 바이 롯데 21층 ‘블루 루프라운지’에서 10월 28일까지, L7 명동 바이 롯데 3층 ‘버블라운지’에서 10월 29일부터 11월 11일까지 진행된다.팝업 공간은 ▲SKZ 온팩 디스플레이존 ▲ 포토존 ▲SNS 인증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으며, 빼빼로 온팩 진열대와 스트레이 키즈 포토존 백월, 빼빼로 패키지 형태의 전시대, 빼빼로 캐릭터 등신대 등 다양한 브랜드 요소를
-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 올해산 햅쌀 2종 선보여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킴스클럽이 올해 수확한 신곡 햅쌀 두 종류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간척지쌀과 향미 품종으로 구성됐다.킴스클럽은 산지 농가와의 직거래를 통해 안정적인 공급 체계를 마련했다. 회사 관계자는 “쌀 수급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품질 좋은 원물을 확보하기 위해 전국 산지를 직접 찾아다녔다”고 설명했다.간척지쌀은 충청도 간척지에서 생산된 벼를 도정해 만든다. 미네랄이 풍부한 토양과 해풍의 영향으로 윤기와 감칠맛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생산에는 홍성 지역의 농가가 참여했으며, 약 100만 평 규모의 협력지에서 재배가 이뤄졌다.프리미엄 향미(십리향)는 전라북도 김제 지역 농가에서 재배한 품종이다. 은은한
-
BYC, 기능성 내의 ‘보디히트’ 신제품 선보여
BYC가 보온과 경량성을 강화한 2025년형 ‘보디히트’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간절기부터 겨울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얇은 소재로 제작됐다.BYC 관계자는 “기온이 급격히 떨어진 초겨울 날씨에 가볍고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기능성웨어를 제안하고자 했다”고 밝혔다.새로운 보디히트 시리즈는 기모 안감을 적용해 외투 안에서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실내외 활동이 많은 소비자를 위해 착용감과 보온효과를 동시에 고려했다.주요 품목으로는 U넥, 터틀넥, 타이즈 제품이 있다. ‘보디히트 U넥 긴팔티’는 기능성 원사를 사용해 체온을 유지하도록 설계됐으며, 피부에 닿는 감촉이 부드럽고 신축성이 높다. 일상복과
-
이랜드 후아유, ‘랜치 팜’ 컬렉션 공개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2025년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랜치 팜(RANCH FARM)’을 선보였다. 이번 라인은 자연과 어우러진 라이프스타일을 주제로 구성됐다.회사는 미국 서부 목장의 복장과 분위기에서 영감을 얻어 일상에서 착용하기 좋은 따뜻한 감성의 제품들을 출시했다. 후아유 관계자는 “자연 속 자유로움과 휴식의 감성을 후아유만의 젊은 시선으로 해석한 컬렉션”이라고 설명했다.대표 제품인 코위찬 가디건은 원주민 코위찬 부족의 전통 방한복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했다. 두께감 있는 소재로 제작돼 아우터로 착용할 수 있고, 포근하면서도 투박하지 않은 실루엣을 보여준다.페어아일 가디건은 기하학적 문양
-
엑스골프, 충청권 중심 골프투어 패키지 선보여
골프 통합 플랫폼 엑스골프가 충청권 지역을 중심으로 한 1박 2일 및 2박 3일 골프투어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수도권 대비 여유로운 자연환경과 지역 골프장 인프라를 기반으로 구성됐다.엑스골프는 골프 예약과 숙박, 식사, 교통을 결합한 형태로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에는 단순 라운드 예약보다 체류형 골프여행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며 “엑스골프 앱에서는 실시간 예약과 일정 조정이 가능하도록 했고, 단체 이용객이 맞춤형 일정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이번 패키지에는 충청권 주요 골프장이 포함됐다. 엑스골프 관계자는 “자연환경을 가까이 느낄 수 있는 코스를 선정해 지역
-
선진포크한돈, BMW 모토라드 행사서 캠핑 특화 제품 선보여
㈜선진의 프리미엄 돈육 브랜드 선진포크한돈이 충북 충주시 목계솔밭캠핑장에서 열린 ‘2025 BMW 모토라드 데이즈’ 행사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는 BMW 모토라드 고객과 라이더, 가족 단위 방문객 등 약 1,000명이 참석했다.선진은 이번 행사에서 캠핑 환경에 적합한 프리미엄 돈육 제품을 소개했다. 현장에서는 생대패삼겹 시식 이벤트를 진행해 참가자들이 직접 맛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온라인몰 연동 서비스를 통해 제품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했다.사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는 현장에서 제품을 바로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서는 ‘더 두툼한’ 시리즈 제품이 중심이 되었으며, 캠핑용 조리에 적합하도
-
보람그룹, 3년 연속 K-ESG 경영대상 수상
보람그룹이 ‘2025 K-ESG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사회ESG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렸으며, 환경·사회·지배구조 전반의 지속가능 경영 성과를 평가했다.보람그룹은 상부상조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기업 운영의 중심에 두고 있다. 이와 관련해 회사 관계자는 “고객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해왔다는 점에서 이번 수상이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보람그룹은 지역사회 공헌과 사회적 약자 지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생활체육 확산을 위한 프로탁구단 운영,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PC 기증, 취약계층 생활필수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또한
-
[생활경제 이슈] 한국시세이도, 여성 독거 어르신 위한 뷰티 지원 外
한국시세이도는 사회공헌 기념일 ‘Camellia Day’를 맞아 여성 독거 어르신을 위한 뷰티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이 함께한 이번 활동에는 임직원과 전문 아티스트 50여 명이 참여했다.행사에서는 ‘이너뷰티&케어 키트’ 100세트를 제작해 여성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키트에는 화장품과 건강 보조 제품, 사은품, 손편지가 포함됐다.또한 전문 메이크업과 장수사진 촬영을 병행한 ‘뷰티 나눔 봉사’도 진행됐다. 한국시세이도 관계자는 “외면의 아름다움을 넘어 삶의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참여했다”고 말했다.이날 사내에서는 나눔 바자회도 열렸다. 판매 수익금은 전액 취약계층 지
-
글래드호텔앤리조트, 마포구와 상생 파트너십 체결
글래드호텔앤리조트가 서울 마포구와 ‘마포 상생 파트너십’을 맺고 지역 관광 활성화와 상권 연계 협력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호텔과 지역 상점, 관광시설 간 협력 기반을 구축해 마포구의 지역 경제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글래드호텔앤리조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투숙객에게 마포순환열차버스와 용강동상점가 제휴 혜택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지역 기반의 상생 구조를 만들기 위해 숙박과 관광 자원을 연결하는 실질적인 협력 모델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마포순환열차버스는 일정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용강동상점가 내 카페와 음식점 등 20여 개 참여 상점에서도 할인 서비스가 적용된다.글래드호텔 마포
-
하나투어, ‘스타 가이드·인솔자 5기’ 운영 확대
하나투어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스타 가이드·인솔자 5기’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기수에는 총 311명의 가이드와 인솔자가 선발돼 규모가 전년 대비 17% 늘었다.‘스타 가이드·인솔자’는 하나투어 고객 만족도 지표(HCSI) 90점 이상을 받은 우수 인력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회사 관계자는 “가이드의 전문성과 서비스 품질이 여행 만족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만큼 지속적으로 제도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지난 4기 운영 결과, 이들이 동행한 하나팩 2.0 상품의 평균 만족도는 일반 상품보다 3.33점 높게 나타났다.하나투어는 고객 수요 증가에 따라 홍콩, 마카오, 중국 하이난 등 운영 지역을 추가했다. 또한 10월부터 내년 3
-
이랜드복지재단, ‘SOS위고봉사단’ 3기 출범
이랜드복지재단이 서울 강서구 이랜드글로벌R&D센터에서 ‘SOS위고봉사단’ 3기 발대식을 열고 복지 사각지대 지원을 위한 새로운 운영을 시작했다. 발대식에는 전국 각지에서 온 봉사단원 100여 명이 참석해 복지 현장의 역할 강화를 다짐했다.‘SOS위고(SOS WE GO)’는 위기가정을 신속히 지원하는 긴급복지 시스템으로, 신청부터 지원까지 최대 3일 이내에 처리가 이뤄진다. 이 제도는 주거비, 생계비, 치료비 등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며, 생필품은 24시간 내 전달되는 체계를 갖췄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기반 심사 시스템을 도입해 지원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였다.이랜드복지재단 관계자는 “기부금의 100%가 대상자에게 직접 전달되도록 재
-
[생활경제 이슈] 공차코리아, SKT ‘T 멤버십 고객 감사제’ 진행 外
공차코리아가 SK텔레콤과 함께 T 멤버십 고객 대상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0월 30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되며, T 멤버십 앱 내 매직 바코드를 제시하면 공차 음료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공차코리아 관계자는 “고객이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감사 행사를 마련했다”며 “시즌 한정 신메뉴를 포함해 다양한 음료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번 행사에는 공차의 인기 메뉴와 함께 ‘붕어다냥’ 시리즈가 포함됐다. 붕어 모양 쿠키와 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독특한 구성으로 가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힘난다, 브라더스키퍼와 ‘자립준비청년 창업 지원’ 협약 체
-
제주삼다수, 국가유공자·독거노인 대상 나눔 캠페인 실시
제주삼다수가 광복 80주년과 1리터 제품 출시를 맞아 국가유공자와 독거노인을 위한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제주삼다수는 7월 광복 80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와 협약을 체결하고 한정판 라벨 제품을 선보였다. 동시에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한 ‘삼다수 한 모금, 나라를 위한 모금’ 캠페인을 통해 총 4만 2천 건의 참여를 유도했다. 모금으로 조성된 기금은 제주삼다수 2리터 4만 팩으로 전환돼 국가유공자 가정에 전달됐다.또한 독거노인 지원 활동인 ‘마음배달, 삼다수레단’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시니어 인플루언서 옥동핏과 우양재단이 협력하여 진행됐으며, 제주삼다수 공식 SNS 게시물의 ‘좋아요’ 참여를 통해 기부 수량이 결
-
골프존카운티, 버뮤다그래스 ‘타호마 31’ 도입해 코스 환경 개선
골프존카운티가 순천 코스의 페어웨이 잔디를 새 품종 버뮤다그래스 ‘타호마 31(Tahoma 31)’로 교체했다. 이번 조치는 코스 품질을 높이고 친환경적인 경영 방침을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타호마 31’은 여름철 내열성과 내구성이 우수한 품종으로, 미국 PGA 투어 일부 코스에도 적용된 잔디다. 골프존카운티는 기존 잔디 위에 새 품종을 식재해 토양과 유기물을 재활용하는 공법을 적용했다. 회사 관계자는 “코스의 품질을 높이는 동시에 환경 부담을 줄이는 방식을 도입했다”고 말했다.골프존카운티는 자사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를 통해 각 골프장별 잔디 정보를 세분화해 제공한다. 사용자는 티잉그라운드, 페어웨이, 러프, 그린의 잔
-
버드와이저, 논알코올 음료와 함께하는 ‘모닝 파티’ 개최
버드와이저가 10월 26일 오전 7시부터 11시까지 이태원에서 논알코올 음료 ‘버드와이저 제로’를 중심으로 한 음악 파티 ‘얼리 버드(Early Bud)’를 연다.이번 행사는 이른 아침에 열리는 이색 음악 파티로,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는 ‘모닝 레이브’ 문화를 반영했다. 이 행사는 음주 중심의 밤 문화 대신 아침 시간대를 활용해 음악과 여유를 즐기는 새로운 형태의 문화로 주목받고 있다.버드와이저 관계자는 “버드와이저 제로를 통해 음악 팬들이 건강하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파티 문화를 제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이날 행사에는 인디 밴드 지소쿠리클럽, 심아일랜드, DJ Llama, DJ Hyunhxee 등이 참여
-
설화수, 뉴욕 셰프 대상 한국 문화 교류 프로그램 진행
설화수가 뉴욕의 유명 셰프들을 초청해 한국의 미학과 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한식 산업화 및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 비영리 사단법인 난로학원과의 협업으로 마련됐다.행사에는 뉴욕에서 활동 중인 셰프들이 참여했다. 프렌치와 일본 요리를 결합한 ‘레스토랑 유’의 유 시마노, 멕시코 요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코리마’의 피델 카바예로, 현대 스시 바 ‘나미 노리’의 공동 창립자 지한 리, 필리핀 요리를 선보이는 ‘롤라스’의 수잔 컵스 등이 참석했다.설화수 관계자는 “문화와 미식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한국적 미감을 보다 깊이 있게 전달하고자 했
-
락앤락,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위해 방콕에서 컨퍼런스 개최
락앤락이 태국 방콕에서 ‘글로벌 컨퍼런스 2025’를 열고 해외 파트너사들과 향후 사업 전략을 논의했다. 이번 행사는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됐으며, 전 세계 24개국의 주요 거래선이 참석했다.이영상 대표는 환영사에서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서는 2026년 비전과 신제품,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참석자들은 태국 내 신규 매장과 현지 유통사인 CP그룹의 마크로(Makro) 매장을 방문하며 시장 현황을 직접 살폈다.락앤락 해외사업본부 김영일 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상호 신뢰를 강화하고 향후 성장을 함께 논의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