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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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가을 시즌 맞아 패션·뷰티·리빙 기획전 진행
11번가가 가을 시즌을 맞아 패션, 뷰티, 리빙 상품을 중심으로 한 월간 기획전 ‘찐템페스타’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이달 31일까지 열리며, 총 330만 개의 상품이 할인 대상이다. 11번가 관계자는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앞두고 고객 수요가 높은 의류와 생활용품을 집중 구성했다”고 말했다.패션 부문에서는 아우터와 니트 등 간절기 의류를 중심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F/W 상품이 마련됐다. 관계자는 “소비자 선호 브랜드를 중심으로 트렌드와 실용성을 갖춘 제품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뷰티 부문에서는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카테고리의 주요 브랜드 제품이 특가로 제공됐다. 11번가 단독 기획 세트와 체험형 상품 구성이 포함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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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복, ‘클럽C 85 트리플 블랙’ 재출시
리복이 완판됐던 스니커즈 모델 ‘클럽C 85 트리플 블랙’을 다시 선보인다.리복은 오는 27일 ‘클럽C 85 트리플 블랙’을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재입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미니멀한 패션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단색 스니커즈의 수요가 높아졌다”며 “어떤 스타일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컬러와 디자인이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클럽C 85 트리플 블랙’은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천연 가죽 텍스처, 전체 블랙 톤의 구성으로 출시 이후 지속적인 판매 호조를 보여왔다. 국내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은 1만 5천 켤레를 넘었으며, 올해 8~9월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300% 증가했다.리복은 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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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AI 기반 물가안정 프로젝트 확대 시행
홈플러스가 AI를 활용해 제철 식품을 중심으로 한 물가안정 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23일부터 29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진행되며, AI가 분석한 주요 품목을 중심으로 다양한 식료품을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고물가 시기에 소비자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데이터 기반의 합리적 가격 운영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행사 기간에는 삼겹살, 목심 등 주요 정육류와 제철 과일이 할인 판매된다. 또한 회원 전용 추가 혜택으로 일부 농산물과 수산물 상품을 특가 제공하며, AI 추천 상품 목록이 일일 단위로 업데이트된다.홈플러스는 김장철을 대비해 ‘포기김치 온라인 사전예약’도 함께 운영한다. 예약 고객은 주요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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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웰스토리, 암 생존자 대상 건강식단 쿠킹클래스 진행
삼성웰스토리가 암 생존자와 의료진을 초청해 ‘암 치유 건강식단’ 쿠킹클래스를 열었다.이번 행사는 지난 9월 발간된 ‘암 치유 건강식단’ 출간을 기념해 마련됐다. 삼성웰스토리 전문 조리사가 책에 수록된 메뉴를 시연하고, 참가자들이 직접 조리 과정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계자는 “출간 이후 암 환자와 생존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수업 형태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말했다.쿠킹클래스에서는 암 치료 후 회복기 식단으로 소개된 토마토달걀볶음과 가지피자 조리법을 배웠다. 토마토달걀볶음은 항산화 영양소가 풍부해 회복식으로 추천되는 메뉴이며, 가지피자는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아 소화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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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표, 이천공장 문화공간 ‘샘표 스페이스’ 재개관
샘표가 이천공장 내 문화예술공간 ‘샘표 스페이스’를 새단장하고 재개관했다.이번 리뉴얼은 예술과 일상이 공존하는 공장형 문화공간으로의 변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샘표 관계자는 “직원들이 예술을 통해 창의적 영감을 얻고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시키고자 했다”고 밝혔다.2004년 개관한 샘표 스페이스는 구성원 복지와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사내 갤러리로, 매년 다양한 회화와 조각 작품을 선보여왔다. 새롭게 단장된 공간에는 김동희, 양정욱, 하지훈 등 국내 현대미술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관계자는 “각 작가의 작품이 발효 과정과 장인 정신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며 “예술을 통해 브랜드의 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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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청정원, 저당 소스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자체 저당 브랜드 ‘로우태그(LOWTAG)’를 적용한 케찹과 허니머스타드 신제품을 선보였다.이번 제품은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기획됐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대표 소스를 저당 버전으로 개발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했다”고 밝혔다.‘저당 케찹’은 토마토의 풍미를 그대로 살리면서 알룰로스를 활용해 당류와 칼로리를 줄였다. ‘저당 허니머스타드소스’는 꿀과 겨자의 조화를 유지하면서 스테비아 추출물로 단맛을 조절했다. 두 제품 모두 대상의 효소 기술로 직접 생산한 알룰로스를 사용해 신뢰도와 안정성을 높였다. 관계자는 “기존 제품의 맛을 해치지 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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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트레이딩, 마린 세르 글로벌 첫 단독 매장 한남동 개점
무신사 트레이딩이 공식 유통하는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마린 세르가 서울 한남동에 첫 글로벌 단독 매장을 연다.이번 매장은 프랑스 파리 외 지역 최초의 단독 오프라인 스토어로, 총 2개 층 규모로 조성됐다. 무신사 트레이딩 관계자는 “한국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이 주목하는 핵심 시장으로, 한남동은 특히 럭셔리와 디자이너 브랜드가 밀집된 주요 상권”이라며 “국내 고객은 물론 해외 관광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에 적합한 지역”이라고 말했다.한남 하우스는 런던 건축 스튜디오 시바라이트와 협업해 마린 세르의 브랜드 정체성을 건축적 공간으로 표현했다. 매장 내부는 브랜드 시그니처인 초승달 모티프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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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본가네국밥, 통영 굴 활용 겨울 신메뉴 출시 外
국탕류 전문 브랜드 본가네국밥(본설렁탕)이 겨울을 맞아 제철 식재료인 통영 굴을 활용한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이번에 출시된 메뉴는 통영굴국밥과 통영굴떡국으로, 겨울철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굴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두 제품 모두 신선한 국내산 굴에 두부와 계란을 넣어 감칠맛을 강화했다.본아이에프 관계자는 “겨울 제철 재료를 활용해 계절의 맛과 영양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메뉴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제철 식재료를 중심으로 한 시즌 메뉴를 지속 선보여 고객 선택 폭을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본가네국밥은 지난 5월 리브랜딩 이후 시그니처 메뉴 본가네 해장국밥과 해장라면이 누적 3만 그릇 판매를 기록했으며, 앞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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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나이키, ‘나이키 아스트로그래버(Nike Astrograbber)’ 출시 外
나이키가 1970년대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신제품 ‘아스트로그래버(Astrograbber)’를 출시한다. 이번 모델은 스포츠 기능성과 디자인 미학을 결합해 일상에서도 착용 가능한 형태로 설계됐다.이 제품은 나이키 공동 창립자 빌 바우어만의 실험정신에서 영감을 받았다. 바우어만이 와플 기계에서 착안해 개발한 아웃솔 기술은 경기력 향상에 기여했으며, 이번 아스트로그래버는 그 기술적 유산을 현대적 시각으로 계승했다. 나이키 관계자는 “과거의 혁신을 단순히 복원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의 감각으로 발전시켰다”고 설명했다.새로운 모델은 착용감을 높이기 위해 토박스 볼륨을 조정하고 봉제선을 최소화했다. 드롭인 미드솔(D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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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김장철 대비 절임배추 사전예약 행사 진행
이마트가 2025년 김장 시즌을 앞두고 절임배추 사전예약 행사를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지난해보다 물량을 늘리고 품목을 다양화해 고객 선택 폭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 앱 ‘오더픽’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고객은 11월 14일부터 12월 12일까지 일정에 맞춰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이마트 관계자는 “절임배추 수요가 매년 증가함에 따라 산지 계약과 생산 공장 확보를 조기에 마무리해 안정적인 공급 체계를 마련했다”며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김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올해는 알타리 절임배추와 황금배추 등 새로운 품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관계자는 “이색 품종 도입은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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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카바이드 연마헤드∙직소날 등 고성능 전문가용 액세서리 5종 출시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는 효율성과 내구성을 한층 강화한 고성능 전문가용 액세서리 5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신제품 5종은 ‘EXPERT’와 ‘PRO’ 라인 제품으로 ‘EXPERT 카바이드 5인치 X-Lock 연마헤드’, ‘EXPERT O780 포일 샌딩 디스크’, ‘EXPERT Tough Metal 직소날’, ‘PRO 임팩트 소켓(Impact Socket) 세트’, ‘PRO Metal TCT 브로치 커터’ 등이다. EXPERT 라인과 PRO 라인은 일반 액세서리 대비 각각 2배와 1.5배의 높은 효율성과 성능을 발휘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EXPERT 카바이드 5인치 X-Lock 연마헤드’는 보쉬의 5인치 그라인더 전 제품과 호환되는 연마용 액세서리이며 보쉬의 고성능 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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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경량 패딩 수요 급증에 브랜드별 대응 강화
생활문화기업 LF는 가을철 일교차 심화와 소비 패턴 변화에 맞춰 전 브랜드의 경량 패딩 라인업을 확대했다. 회사는 기능성과 디자인을 갖춘 신제품을 선보이며 아우터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예측하기 어려운 기후 속에서 가볍고 보관이 간편한 경량 패딩의 수요가 늘고 있다. 얇은 소재로 제작돼 여러 겹을 입기 용이하고, 다양한 착장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LF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은 무게감보다 상황 대응력을 중시한다”며 “브랜드별로 경량성과 보온성을 조화한 제품 기획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LF몰에 따르면 9월 1일부터 10월 20일까지 ‘경량’ 키워드 검색량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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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너시스BBQ, 청소년 진로 박람회서 치킨 나눔 진행
제너시스BBQ그룹은 최근 이천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 ‘2025 이천시 청소년진로체험박람회’에서 청소년과 관계자 약 2,500명에게 치킨을 제공했다.BBQ는 자체 운영 중인 푸드트럭 ‘BB-Car’를 현장에 투입해 조리한 치킨과 간식을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현장에서 준비된 메뉴를 함께 나누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이번 참여는 지역 청소년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에 동참한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미래세대가 성장의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지원하는 것이 기업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2022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제너시스BBQ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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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코리아, 수능 앞두고 응원 상품 출시
스타벅스코리아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을 격려하기 위한 응원 상품을 선보였다. 회사는 전국 매장과 온라인 채널에서 네잎클로버를 상징으로 한 관련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상품은 디저트류와 보온 용품으로 구성됐다. 수험생의 합격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찰떡같이 합격파이’와 네잎클로버 모양의 ‘클로버 샌드 쿠키’가 대표 제품이다. 각 제품은 간식용뿐 아니라 선물용으로도 기획됐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수험생에게 의미 있는 격려를 전할 수 있도록 제품 콘셉트를 구성했다”고 말했다.초콜릿 제품도 함께 공개됐다. 바닐라 필링을 넣은 ‘돌체 핑거 초콜릿’, 건조 딸기 필링을 더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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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드포갈릭, 신메뉴 출시 맞춰 고객 참여 이벤트 진행
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브랜드 매드포갈릭이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고객 참여형 체험단 ‘갈릭이 미식단’을 모집한다.이번 행사는 신메뉴를 직접 맛보고 의견을 나누는 고객 참여 프로그램으로, 매드포갈릭은 이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손님들의 목소리를 가까이에서 듣고 더 나은 메뉴 개발로 이어가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매드포갈릭은 무화과, 버섯, 누룽지 등 가을 식재료와 트러플, 잠봉, 크랩 등 재료를 활용한 신메뉴 5종을 선보였다. 관계자는 “계절에 어울리는 식재료와 풍미를 담아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렸다”고 설명했다.체험단 모집은 10월 21일부터 26일까지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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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재활용 원료 100% 적용한 칠성사이다 페트병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탄산음료 제품 중 처음으로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 100%를 적용한 칠성사이다 500mL 페트병을 선보였다.새 용기는 기계적 재활용 방식(MR-PET·Mechanical Recycled PET)을 통해 만들어졌다. 이 방식은 폐플라스틱에 열을 가해 재성형하는 기술로, 자원 순환 효과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롯데칠성음료는 내년부터 시행되는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맞춰 이번 제품을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개정안은 연간 5,000톤 이상의 페트병을 사용하는 제조업체에 재생 원료 10% 이상 사용을 의무화한다.회사 측은 재생 원료 100% 사용으로 연간 약 2,200톤의 플라스틱과 2,900톤의 탄소 배출을 감축할 수 있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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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식품산업 ESG 공동실천 선언식 참여
오뚜기가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2025 식품산업 ESG 공동실천 선언식’에 참여했다.이번 행사는 국내 식품업계가 공급망 전반의 ESG 경영 강화를 위해 공동 의지를 밝히는 자리로,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주최했다. 황성만 오뚜기 대표이사는 9개 식품사를 대표해 선언문을 낭독하며 업계의 공동 목표와 향후 추진 방향을 공식 발표했다.선언문에는 네 가지 실천 과제가 포함됐다. 환경 보호를 핵심 가치로 삼고 자원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에 나선다. 인권 존중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며, 윤리경영을 통해 공급망의 투명성과 신뢰를 강화한다. 아울러 지속가능한 동반성장 구조를 마련해 진정성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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