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아워홈 지분 인수 마무리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15일 아워홈 지분 인수를 위한 거래 대금 지급을 완료하고 계약을 최종 마무리했다고 밝혔다.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한화가 확보한 아워홈 지분은 전체의 58.62%로 주식 취득에 투입된 금액은 총 8695억 원이다"라고 전했다.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미래비전총괄 부사장 주도로 인수를 본격 추진한 지난해 10월 이후 현장 실사 등을 거쳐 약 7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이달 거래가 종료되면서 아워홈은 한화의 정식 계열사가 됐다.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올해 2월 특수목적법인(SPC) 우리집애프앤비㈜를 설립했으며, 지난달 국내외 정부기관으로부터 기업결합 승인을 받았다.
-
풀무원, ‘국산콩 반찬조리용 두부’ 선보여
풀무원식품은 ‘국산콩 반찬조리용 두부’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외식 물가 상승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홈쿡족’이 꾸준히 늘고 있다"라며 "이에 다양한 두부 반찬을 더욱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반찬조리용 두부’를 새롭게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로써 풀무원의 ‘국산콩 두부’는 찌개용, 부침용, 반찬조리용까지 총 3가지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가 원하는 메뉴에 최적화한 두부를 선택하여 더욱 맛있는 두부 요리를 즐길 수 있게 됐다.‘국산콩 반찬조리용 두부’는 기존 부침용 두부보다 최대 30% 더 단단하게 설계한 두부 반찬 맞춤형 제품이다. 초벌 부침
-
롯데마트, 싱가포르서 ‘롯데마트 EXPRESS’ 오픈
롯데마트는 5월 15일(목) 싱가포르 최대 유통업체 ‘NTUC FairPrice(National Trades Union Congress FairPrice, 이하 페어프라이스)’의 대형 할인점 ‘페어프라이스 엑스트라 비보시티점’에 K-그로서리 전문매장 ‘롯데마트 EXPRESS(익스프레스) 1호점(45평 규모)’을 오픈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날 롯데마트의 싱가포르 첫 진출을 축하하는 기념식도 함께 진행한다. 기념식에는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비풀 차울라(Vipul Chawla) NTUC 페어프라이스 그룹 대표이사,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등이 참석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롯데마트 EXPRESS 1호점’은 지난해 8월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NTUC 페어프라이스와의
-
아워홈, 온더고 광고 캠페인 공개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미식 냉동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 성장세에 힘입어, 배우 박정민을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광고 캠페인 등 본격적인 브랜드 소통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온더고는 2019년 출시하여 현재까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누적 판매량 1200만개를 돌파한 아워홈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다"라며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온더고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냉동 간편식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간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온더고 광고 캠페인의 모델로 발탁된 배우 박정민은 특유의 진정성과 꾸밈없는 솔직한 매력으로 폭넓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어, 온더고가 추구하는 ‘바쁜 일상 속 간편
-
[생활경제 이슈] 프레시지, 1분기 간편식 판매 1위 공개 外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대표이사 김주형)가 2025년 1분기 간편식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프레시지의 1분기 출고 데이터에 따르면, 1분기 최고 인기 제품은 '최현석 셰프의 한돈한우 함박스테이크'로 50만 개 판매량을 기록했다. 뒤이어 '신신고깃간 한돈한우 직화스테이크'는 46만 개 판매되며 2위를 차지했다. 두 제품 모두 최현석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것으로 셰프 고유의 소스 레시피와 육류 배합 기술 등 전문적인 노하우가 그대로 담겨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3, 4위 또한 '해운대암소갈비집 양념갈비'와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의 '시그니처 양념LA갈비'가 각각 차지했다. 이는 해당 IP브랜드의 확고한 팬
-
[생활경제 이슈] 네스프레소, 여름 한정 커피 2종 출시 外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올여름 홈카페를 더욱 다채롭게 완성할 여름 한정 커피 2종을 출시하고, 신제품 ‘네스프레소 바닐라향 프라페(이하 프라페)’를 글로벌 최초로 선보이며 한국 소비자를 겨냥한다.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최근 아메리카노나 라테처럼 간단한 커피 레시피뿐만 아니라 MZ세대를 중심으로 카페 전문점에서 볼 법한 다양한 홈카페 레시피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아이스 전용 가향 커피 신제품 2종과 프라페를 신규 출시하고, 빠르게 품절되며 큰 인기를 끌었던 ‘콜드브루 스타일 인텐스’를 소비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재출시한다. 이를 통해 집에서 카페 못지않은 특별한
-
[생활경제 이슈] 스미후루코리아, 가정의 달 맞이 특별 기획 진행 外
스미후루코리아가 최대 69%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5월 피크닉 특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가정의 달을 맞아 스미후루코리아의 신선하고 맛있는 과일과 달콤한 스낵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5월 피크닉 특가’는 오는 25일(일)까지 스미후루코리아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진행되며, ‘바나나’, ‘파인애플’, ‘바나나칩’ 등의 제품을 최대 69%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알림받기 쿠폰, 첫 구매 고객 쿠폰 등 구매 시 바로 사용이 가능한 할인 쿠폰도 별도로 제공된다. 할인 품목은 ▲풍미왕 바나나, ▲스위트마운틴 바나나, ▲알뜰바나나, ▲로즈바나나 등 스미후루코리아의 다
-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간장을 바꿔야 요리가 살아난다’ 광고 캠페인 공개
대상㈜ 청정원의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이 가수 임영웅과 함께 간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이번 광고 캠페인은 ‘간장을 바꿔야 요리가 살아난다’는 핵심 메시지를 앞세워 3년째 브랜드 모델로 활약 중인 '인간햇살’ 임영웅이 ‘햇살담은’만의 강력한 맛 경쟁력을 직관적으로 표현한다"라며 "특히 중독성 있는 CM송을 활용해 요리의 맛을 살리고 싶다면 습관적으로 쓰던 기존 간장이 아닌 ‘햇살담은’ 간장으로 바꿔야 한다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한다"라고 전했다. 캠페인 영상 속에서 임영웅은 아쉬운 요리 맛 때문에 고민하는 주부에게 경쾌한 징글과 함께 ‘간장을
-
[생활경제 이슈] 종근당건강, 고효능 아이크림 ‘셀 아이크림 더블 리페어' 출시 外
종근당건강(대표 정수철)의 고효능 인체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스템벨(STEMBELL)이 신제품 ‘셀 아이크림 더블 리페어'를 출시한다.스템벨의 ‘셀 아이크림 더블 리페어’는 깊은 주름, 검은 기미, 색소침착, 탄력 저하 등 복합적인 눈가 고민을 가진 소비자들을 위해 설계된 고효능 아이크림이다. 이는 지난 해 출시한 고기능성 데일리 선크림 ‘스템벨 셀 유브이 쉴드 리제너레이터’ 이후 1년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이다.관념적으로 아이크림은 ‘주름’이나 ‘탄력고민’을 완화를 목적으로 두지만 실제 소비자들이 호소하는 눈가 고민은 ‘눈두덩의 일렁이는 주름’ ‘눈 밑 검고 짙은 기미’ ‘여러 갈래로 깊게 패인 눈꼬리 주름’처럼 훨씬
-
웹투어, 여름 휴가철 맞아 국내여행 전 상품 할인 행사 진행
무더위가 다가오는 여름, 여행에 대한 갈망은 커지지만 비용 부담에 망설이는 이들을 위한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종합온라인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국내여행 전 분야에 걸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시작한다고 14일 발표했다.푸른 바다가 그리울 때, 울창한 숲속 산책이 떠오를 때, 여행을 망설이게 만드는 비용의 장벽을 낮추기 위해 기획된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 여행의 모든 요소를 아우른다. 숙박부터 여행 상품, 항공권, 기차표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 할인 혜택이 적용되어 여름 휴가객들에게 경제적인 선택지를 제공한다.전국 인기 관광지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에서는 서울, 강원, 경상, 전라, 제주
-
이마트 상반기 와인 행사 '와인장터' 개최
이마트는 오는 16일(금)부터 22일(목)까지 상반기 와인 행사를 개최한다.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높아진 환율에도 지난해와 비슷하거나 오히려 저렴하게 와인을 구매할 수 있는 혜택들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전 협상을 통해 가격을 안정화하고, 재고를 미리 확보해 환율에 따른 영향을 최소화해왔다"라며 "또한 인기상품 대량매입 등 노력으로 이마트의 와인 가격 경쟁력은 다양한 원가 인상 요인에도 불구하고 더욱 강화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덕분에 이마트 와인 매출은 올 들어(1월~4월) 5.9% 늘며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관세청 수출입통계에 따르면 1분기 와인(포도주) 수입금액은 4.4% 줄었는데 이와 상반된 결과다
-
교촌에프앤비, 1분기 매출 1246억 기록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1분기 매출액(연결기준)이 전년 동기 대비 10% 신장한 1246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교촌치킨 관계자는 "통상 1분기가 치킨업계의 비수기로 꼽히는 시기임에도 윙시리즈와 교촌양념치킨 등 신메뉴 효과에 힘입어 소비자 수요가 회복 기조를 보이며 치킨 판매량이 증가한 것이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4년 기준 매장당 평균 연매출이 동종업계 최고수준인 7억3000만원을 기록했고, 올해 1분기 폐점률 역시 업계 최저수준인 0.2%를 기록하며 ‘교촌치킨’이 가맹점과의 상생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가맹점 친화형 브랜드임을 재확인했다"라고 말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
뚜레쥬르, 여름 맞이 빙수 신제품 2종 선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여름을 맞아 빙수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시즌에는 시원하고 상큼한 맛과 풍성한 비주얼로 눈길을 사로잡는 과일 빙수부터 기본에 충실한 팥빙수를 ‘혼빙’으로 즐길 수 있는 컵빙수까지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와르르 베리베리 빙수’는 상큼한 베리 토핑이 와르르 쏟아질 것 같은 풍성하고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과 네 가지 베리의 다채로운 맛이 어우러진 과일 빙수다"라며 "과일을 디저트로 즐기는 '과일릭(과일+홀릭)' 트렌드를 반영하여 다양한 베리를 아낌없이 넣었다. 달콤한 연유 베이스를 더한 우유 얼음 위에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상콤 달
-
굽네몰, 가정의 달 맞아 ‘집밥 기획전’ 실시
굽네몰이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집밥 기획전’을 오는 5월 25일까지 자사몰에서 단독으로 진행한다.굽네몰 관계자는 "획전에서는 치밥&볶음밥, 닭가슴살 만두, 간식류(핫도그, 순살 치킨) 등 굽네몰의 인기 간편식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밥 기획전’을 통해 굽네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치밥&볶음밥 시리즈를 58%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라며 "▲단짠단짠 ‘갈비천왕 치밥’ ▲매콤한 ‘볼케이노 치밥’ ▲아삭아삭한 ‘깍두기 치밥’ ▲ 한국인 입맛 저격 ‘닭가슴살 김치볶음밥’ ▲쫄깃한 당면이 더해진 ‘닭가슴살 잡채볶음밥’ ▲깔끔 담백한 ‘닭가슴살 야채볶음밥’ ▲탱글쫄깃 소시지가 들어간
-
[생활경제 이슈] 배민, 외식업주·라이더와 함께 도시락 봉사활동 外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13일 경기도 수원 소재의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에서 김범석 대표 등 배민 구성원과 배민프렌즈, 안전하게 배달하는 라이더 모임(이하 배라모), 수원시자원봉사센터 등 50여 명이 마련한 200인 분의 도시락을 지역 아동센터에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배민프렌즈는 배민아카데미에서 만나 함께 성장하고 나누는 배민 사장님 모임으로 현재 9기가 운영되고 있다. 배라모는 배민커넥트에 대한 라이더 의견을 듣고 현장 경험과 피드백을 교류하는 모임이다.이번 나눔 활동은 배민의 핵심 파트너인 외식업주와 라이더가 함께했다. 외식업주와 라이더가 2인 1조를 구성해 아이들에게 전달할 도시락을 함
-
코카-콜라사 닥터페퍼, 브랜드 앰배서더로 잔나비 최정훈 선정
14일, 코카-콜라사의 탄산음료 ‘닥터페퍼(Dr Pepper)’가 그룹사운드 잔나비의 최정훈을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했다.코카-콜라 관계자는 "닥터페퍼는 독특한 맛과 향 덕분에 오랜 기간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해왔다"라며 "체리, 바닐라 등 23가지 재료의 조합으로 만들어낸 독창적인 풍미가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닥터페퍼는 특유의 서정적이고 레트로한 감성으로 사랑받고 있는 그룹 잔나비의 보컬이자, 실제 닥터페퍼 마니아로 알려진 최정훈과 함께 브랜드의 감각적인 매력을 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닥터페퍼의 오랜 팬으로 알려진 최정훈은 평소 공연이나 일상에서 닥터페퍼를 즐기는 모습이 자주 포착된 바 있다. 2021년 발
-
한국맥도날드,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 실시
한국맥도날드는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올해로 9회차를 맞이한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은 전국 매장의 매니저, 점장, 본사 임직원은 물론 협력업체까지 함께 참여해 식품안전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그간의 성과를 확인, 향후 계획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022년부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올해의 주제는 ‘Food Safety! Always On!’으로, 식품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버거의 맛과 조리 기준, 위생까지 아우르는 맥도날드의 품질 관리 계획을 공유할 예정이다. 맥도날드 제주외도DT점이 위치해 있는 제주 지역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