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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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스터치, 엑스와이지와 미래형 무인 매장 구축 협약 체결
맘스터치가 인공지능(AI)과 로봇 기술을 결합한 미래형 퀵서비스레스토랑(QSR) 모델 구축에 나선다.맘스터치앤컴퍼니는 지난 24일 서울 중구 R&D센터에서 AI 기반 로봇 전문기업 엑스와이지(XYZ)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주문, 조리, 제공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한 무인 매장 모델 개발에 협력할 계획이다.이번 협력은 단순 조리 과정의 자동화를 넘어, 드라이브스루와 일반 매장 모두에 적용 가능한 전면 자동화 솔루션 구축을 목표로 한다. 맘스터치는 전국적인 매장 운영 경험을, 엑스와이지는 로봇·AI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매장 효율성과 고객 경험을 고도화하기 위한 공동 연구를 추진한다.또한 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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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테일, 미국행 역직구 급증에 맞춰 관세 납부 절차 개선
커넥트웨이브의 해외법인 몰테일이 미국행 물류 증가에 대응해 관세 납부 절차를 간소화하고 판매자와 구매자의 편의를 강화한다.최근 케이팝 등 한류 콘텐츠 확산으로 미국 내 K-상품 수요가 늘면서, 몰테일의 미국행 역직구 물량은 9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 같은 기간 메이크글로벌의 해외 거래액도 44% 상승하는 등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하지만 미국 정부가 올해 수입소액면세제도를 폐지하면서, 기존에 800달러 미만 상품에 적용되던 관세 면제가 사라졌다. 이에 따라 통관 절차가 복잡해지고 수수료가 증가하는 등 판매자 부담이 커진 상황이다.몰테일은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관세와 세금, 통관 수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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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알, ‘메디큐브 X 짱구는 못말려’ 한정판 스킨케어 공개
에이피알이 자사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를 통해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협업한 한정판 스킨케어 라인을 출시했다. 글로벌 인기 캐릭터 ‘짱구’와 ‘흰둥이’를 디자인에 적용해 브랜드 감도를 높이고, 글로벌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이번 한정판은 메디큐브의 대표 스킨케어 라인 ‘제로모공패드’, ‘딥 비타C 패드’, ‘레드 석시닉 애씨드 필링 패드’ 등 토너패드 3종과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 프로’, ‘부스터 프로 미니 플러스’로 구성됐다. 토너패드 제품은 각기 다른 캐릭터 일러스트가 적용된 새로운 패키지로 선보인다.또한 제품 구매자에게는 짱구 스티커와 랜덤 피규어가 제공되며, ‘부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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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레알코리아,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뷰티 리터러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로레알코리아가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협력해 추진한 뷰티 리터러시 교육 지원 프로그램이 마무리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생활 속 과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화장품을 이해하고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로레알코리아는 지난해 3월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화장품으로 배우는 생활과학 문해교과서’를 공동 기획·제작했다. 해당 교재는 셀프 염색, 모발·두피 관리, 자외선 차단제 사용법, 피부 타입별 스킨케어 등 일상에서 활용 가능한 내용을 담았다. 현재까지 전국 94개 기관 약 2,500명에게 5,000권이 보급됐으며, 연내 추가 2,400권 배포가 예정돼 있다.또한 교과서 내용을 기반으로 국가평생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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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 ‘컴플라이언스 어워즈’ 기업 부문 대상 수상
CJ온스타일이 준법경영 체계의 운영성과를 인정받아 ‘2025 하반기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에서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이번 시상은 한국컴플라이언스협회가 개최한 행사로, 컴플라이언스 문화 확산과 내부 통제 시스템 발전에 기여한 기관과 기업을 선정해 수여된다.CJ온스타일은 커머스 콘텐츠 제작과 방송 등 다양한 사업 구조와 조직 문화를 반영한 전사적 컴플라이언스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체계적인 모니터링과 성과 연계형 보상 시스템을 운영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회사는 2020년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을 신설한 이후 관련 제도의 고도화를 이어왔다. 지난해에는 국제 표준인 ‘ISO 37301(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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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리노쉬, 짜먹는 땅콩버터 다이소 온라인몰 입점
건강식품 브랜드 딜리노쉬가 짜먹는 형태의 ‘딜리노쉬 땅콩버터(5포)’를 다이소 온라인몰에 입점시켰다. 제품 접근성을 높여 웰니스 간식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딜리노쉬는 종합 웰니스 기업 더퓨처의 자회사로,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식문화를 제안하는 브랜드다. 이번 제품은 설탕과 인공 첨가물을 배제하고 100% 미국산 하이올레익 땅콩을 사용했으며,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고유의 로스팅·그라인딩 기술을 적용해 땅콩의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고, 1회분씩 개별 포장된 짜먹는 형태로 위생성과 휴대성을 강화했다.딜리노쉬는 최근 ‘땅콩버터 다이어트’나 ‘사과와 함께 먹는 땅콩버터’ 등 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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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장학재단, 경찰의 날 80주년 맞아 대통령 표창 수상
롯데장학재단이 경찰의 날 80주년을 맞아 경찰 가족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한 경찰공무원과 그 가족들을 꾸준히 지원해 온 점이 평가받았다.롯데장학재단은 2019년 경찰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를 위한 ‘신격호 롯데 나라사랑 장학금’을 비롯해 경찰 가족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이어왔다. 지금까지 장학사업을 통해 경찰관 자녀 965명에게 약 22억 원을 전달했다.또한 2019년 제주경찰청과 사회공헌기금 협약을 체결해 ‘신격호 롯데 범죄피해 가정지원 사업’을 운영하며, 범죄피해 가정의 청소년 101명에게 약 4억 원을 지원했다.지난해 신설된 ‘신격호 롯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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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트레이딩, 디키즈 첫 숍인숍 매장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개점
무신사트레이딩이 운영하는 글로벌 워크웨어 브랜드 디키즈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새로운 매장을 열었다. 이번 매장은 디키즈 브랜드로서는 국내 첫 숍인숍(Shop-in-Shop) 형태의 오프라인 매장이다.무신사트레이딩은 지난해부터 디키즈 국내 유통을 본격화해 브랜드 헤리티지 강화와 현지화된 상품 기획에 주력해왔다. 올해 상반기 디키즈의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75% 증가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영등포 타임스퀘어점은 지난해 3월 문을 연 ‘디키즈 성수’에 이어 두 번째 오프라인 거점으로, 대표 상품과 더불어 2025년 가을·겨울 시즌 신제품을 선보인다. 최근 공개된 디키즈와 스트리트 브랜드 트레셔(Thrasher)의 협업 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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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블랙프라이데이 맞아 ‘BLACK 홈플런’ 대규모 할인전 개최
홈플러스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10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 대규모 할인 행사 ‘BLACK 홈플런’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마트, 온라인몰, 익스프레스, 몰 등 전 채널이 참여하는 가을 시즌 최대 규모의 세일이다.홈플러스는 한우, 삼겹살, 사과, 귤, 생굴 등 신선식품부터 수능, 빼빼로데이 관련 상품, 주방·생활용품 등 생필품까지 폭넓은 품목을 준비했다. 최대 8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홈플런딜’과 신선식품 반값 할인, 품목별 1+1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운영한다.홈플러스몰에서는 10월 30일부터 11월 9일까지 전국 49개 매장에서 ‘몰빵데이 시즌3’ 행사를 연다. 패션, 리빙, 식음 분야 약 70개 브랜드가 참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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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나, 일본 인플루언서 ‘사라’ 협업 제품 큐텐 행사 1위 기록
메이크업 브랜드 루나가 일본 뷰티 인플루언서 사라와 협업해 출시한 ‘컨실 블렌더 팔레트’가 지난 10월 초 열린 큐텐(Qoo10) 메가포 행사에서 인기 제품 종합 1위를 차지했다.루나는 팔로워 146만 명을 보유한 일본 유튜버 사라와 협업해 현지 소비자의 피부 톤과 취향을 반영한 새로운 색상 ‘05 톤 리셋 커버’를 개발했다.‘컨실 블렌더 팔레트 05 톤 리셋 커버’는 명도와 채도를 기반으로 한 색상 구성으로, 개인의 피부 톤에 맞춰 조합이 가능한 팔레트다. 레드오렌지, 소프트레몬, 올리브그린, 뉴트럴베이지, 퓨어베이지 등 5가지 색상을 활용해 잡티나 다크서클을 커버하고 밝은 피부 표현이 가능하도록 했다. 일본 내 소비자들의 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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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빌리엔젤, 겨울 시즌 ‘베리베리 요거트 초코 케이크’ 선보여 外
빌리엔젤이 겨울 시즌을 맞아 신제품 ‘베리베리 요거트 초코 케이크’를 카카오 선물하기 단독으로 출시했다.신제품은 블루베리, 블랙베리, 라즈베리의 트리플베리 토핑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을 강조했다. 여기에 딸기 요거트 크림과 다크 초콜릿 시트, 딥 초콜릿 생크림이 조화를 이루며 겨울 특유의 풍성한 디저트 감성을 전달한다.빌리엔젤은 이번 제품을 ‘떠먹는 케이크’ 시리즈의 연장선으로 기획해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420g 용량으로 구성되어 소규모 모임이나 가족 단위 소비에 적합하며, 연말 선물 수요를 고려한 상품 구성이라는 설명이다.빌리엔젤 운영사 그레닉스 관계자는 “초콜릿과 베리의 조합은 겨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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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수능 앞두고 ‘2026 수능 선물세트’ 출시 外
파리바게뜨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 응원 메시지를 담은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한 입에 붙세! 너의 빛이 펼쳐질 시간’을 슬로건으로, 수험생들의 합격과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대표 제품 ‘한 입에 붙세’는 프랑스 전통 디저트 ‘붓세(Bouchee)’ 6개로 구성돼 있으며, 제품명은 프랑스어 ‘붓세’를 ‘붙세’로 재치 있게 바꿔 합격을 상징했다. 플레인, 딸기, 치즈 세 가지 맛으로 구성됐다.이 밖에도 ‘떡하니 합격’, ‘찰떡같이 합격해엿’, ‘달콤하게 합격예감’, ‘한입에 합격 초코 찰떡 세트’, ‘클로버 롤리팝’ 등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가 마련됐다. 전통 디저트 감성을 담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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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본푸드서비스, 자립준비청년에 학식 3천식 지원 外
본푸드서비스의 단체급식 브랜드 본우리집밥이 ‘비움데이 나눔 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기부금으로 자립준비청년과 보호연장 대학생 55명에게 학식 3,000식을 제공했다.이번 지원은 지난 6월 전국 20개 사업장에서 진행된 고객 참여형 캠페인의 연장선이다. 고객이 잔반 없이 식판을 비울 때마다 회당 7천 원이 매칭 기부되는 방식으로 총 2천만 원의 기부금이 마련됐다. 이 기부금은 카페 브랜드 일마지오의 ‘그린 히어로 캠페인’으로 조성된 금액까지 더해 완성됐다.본우리집밥은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 경상남도자립지원전담기관과 협력해 해당 기부금을 활용, 식권을 전달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지원은 생계를 스스로 책임져야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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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인스타그램 100만 팔로워 돌파
GS25가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만 명을 돌파하며 유튜브에 이어 SNS 주요 채널에서 두 번째 100만 팬덤을 기록했다. 2019년 4월 인스타그램 개설 이후 약 5년 6개월 만의 성과다. GS25 관계자는 “정보 전달 중심에서 벗어나 숏폼 중심의 소통형 콘텐츠를 강화하면서 1020세대와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GS25 인스타그램은 2021년 통합 마케팅 조직 신설과 함께 ‘재미상점’이라는 타이틀로 개편된 이후 빠르게 성장했다. 2022년 74만 9천 명, 2023년 80만 3천 명, 2024년 84만 9천 명으로 꾸준히 증가했으며, 올해 100만 명을 넘어섰다. 누적 게시물 수는 약 1만 건에 달한다. GS25 관계자는 “일상 속 GS25를 담은 콘텐츠가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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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녹즙, 통귀리 담은 식물성유산균 발효유 ‘오트’ 출시
풀무원녹즙이 국내산 쌀즙을 바탕으로 한 식물성 발효유 ‘식물성유산균 오트’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쌀즙에 통귀리와 나타데코코를 넣어 귀리의 고소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풀무원녹즙 관계자는 “귀리는 저포드맵(FODMAP) 원료로, 장이 민감한 소비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제품 한 병에는 덴마크 크리스찬 한센이 제조한 식물성 유산균이 150억 CFU(보장균수) 들어 있다. 또한 아연 5.1mg을 함유해 하루 권장 섭취량의 60%를 충족하며, 식이섬유 8g과 락타아제 효소를 함께 담았다. 회사 관계자는 “유당분해효소가 들어 있어 아침 공복에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제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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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컨셉, 스컬프터 입점으로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대
패션 플랫폼 W컨셉이 K-패션 브랜드 스컬프터(SCULPTOR)를 새롭게 입점시켰다.스컬프터는 2011년 이유태 대표가 설립한 스트리트 브랜드로, 조각가의 정성으로 옷을 만든다는 철학에서 출발했다. 독자적인 디자인 감각으로 일본을 포함한 해외 시장에서 고정 고객층을 확보했다.W컨셉 관계자는 “스컬프터는 일본 시장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연 매출 400억 원 규모로 자리 잡았다”며 “W컨셉은 이번 입점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고 말했다.스컬프터는 2025년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은 ‘업보(Good Karma)’와 ‘기(Chi, 氣)’를 주제로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스퀘어 네크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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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모녀 대상 지속가능 식생활 체험 프로그램 진행
풀무원이 모녀 고객을 대상으로 한 지속가능 가치 체험 프로그램 ‘스테이풀무원’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충북 괴산의 풀무원아카데미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열렸다.참가자는 5천여 팀이 신청해 266대 1의 경쟁률을 뚫은 20팀이 선정됐다. 이들은 가을 정취 속에서 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가능한 식생활의 의미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풀무원 관계자는 “자연 속에서 휴식과 경험을 함께 제공해 모녀 간의 교감과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올해 프로그램은 전년보다 체험 영역을 확대하고 체류형 참여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참가자들은 식물성 식단 체험과 ‘211 식사 원칙(채소:단백질:통곡식 비율 2:1:1)’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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