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홈앤쇼핑, ‘대만 프리미엄 미식 여행’방송 선보여
홈앤쇼핑은 오는 17일 토요일 저녁 6시 40분부터 ‘참좋은여행’의 ‘프리미엄 미식 대만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3박 4일 상품으로 항공기는 대한항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행 중간 중간 다양한 특식을 제공하는 미식 여행이 주제다"라며 "무늬만 미식여행이 아닌 글로벌 체인 맛집부터 현지 검증 맛집까지 3대 특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이어 "여행에서는 자연의 신비로움을 간직한‘예류 지질공원’, 영화‘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티브가 된 낭만적인 옛 거리의‘지우펀’, 기찻길에서 풍등을 날려 보내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하는‘스펀’, 2009년까지 세계에서 제일 높은 빌딩으로 유명했던‘
-
유한킴벌리, 무신사에 ‘포레스트 귤타민 비타토닝’ 선보여
유한킴벌리가 ‘포레스트 귤타민 비타토닝’ 3종을 출시한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포레스트’는 유한킴벌리의 고효능 클린뷰티 브랜드로 숲에서 찾은 클린 성분으로 피부에 진정한 휴식을 선사한다는 For Your Rest의 의미를 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규 라인업은 ‘넥스트 뷰티’로 주목받는 무신사에 단독 런칭되었고 동시에 일본 뷰티 시장에도 진출했다"라며 "포레스트는 차별화된 클린 뷰티 컨셉과 브랜드 엠버서더인 세븐틴(SEVENTEEN) 승관의 건강한 에너지를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성공적으로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올리브영 N 성수 및 클린 뷰티존 확장 입점, 일본 시장 진출 등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이 10
-
[생활경제 이슈] 현대약품, 에너린 250mL 캔 출시 外
현대약품이 NO SPIKE 에너지음료 에너린 250mL 캔 제품을 선보이며 몸에 부담스럽지 않은 NO SPIKE 에너지 음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현대약품은 지난해 6월 에너린 음료 150mL 병 제품을 출시한 바 있는데 이번에 캔 제품을 추가로 출시함에 따라 에너지 음료 라인업을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됐다.현대약품 에너린은 에너지음료를 섭취하면서도 고칼로리, 고카페인이 부담스럽거나, 각성 효과로 인해 숙면에 들기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하여 연구 개발한 에너지음료다.이번에 출시한 에너린 캔 제품은 설탕 대신 벌꿀이나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천연당 성분 '팔라티노스'를 함유했다. ‘팔라티노스’는 당 지수가 낮고 설탕보다
-
[생활경제 이슈] 쌍용C&B, 이화여대 대동제에 오닉 유기농 생리대 협찬 外
쌍용C&B(쌍용씨앤비)가 이화여자대학교 2025 봄학기 축제 대동제에 ‘오닉’ 유기농 생리대 등을 협찬하며 잘파 세대(Z세대+알파세대)들을 직접 만난다.유기농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오닉’ 생리대가 젊은 층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대학생 소비자들에게 제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신규 고객층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쌍용C&B는 16일까지 이화여자대학교 교내 이벤트 부스에서 미션에 참여하는 여대생에게 ‘오닉’ 유기농 생리대와 ‘코디 휴대용 물티슈 마블에디션’을 각각 600팩씩 증정한다. 행사는 3일간 진행되며, 현장에서 인스타그램 스토리 빙고 이벤트 참여 시 경품으로 수령 가능하다.이번 행사에서 제공되는 ‘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고려은단 건강기획전’ 진행 外
고려은단이 오는 19일(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쇼핑라이브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여름을 앞두고 활력과 혈행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시점을 고려해 프리미엄 비타민부터 식물성 오메가3까지 고려은단의 시그니처 제품들로 라인업이 구성됐다.19일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멀티비타민과 아미노산, 아르기닌까지 간편하게 활력을 채울 수 있는 메가도스 이뮨샷을 비롯 △멀티비타민 구미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 기억력+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등 대표 제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라이브 방송 시청자들을 위한 특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네이버 쇼핑라이브 ‘고려은단 건강기획전’ 진행 外
고려은단이 오는 19일(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쇼핑라이브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여름을 앞두고 활력과 혈행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시점을 고려해 프리미엄 비타민부터 식물성 오메가3까지 고려은단의 시그니처 제품들로 라인업이 구성됐다.19일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멀티비타민과 아미노산, 아르기닌까지 간편하게 활력을 채울 수 있는 메가도스 이뮨샷을 비롯 △멀티비타민 구미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 기억력+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등 대표 제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라이브 방송 시청자들을 위한 특
-
오뚜기, ‘육즙 가득 돈까스’ 2종 선보여
㈜오뚜기가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된 ‘육즙 가득 돈까스’ 2종을 출시했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육즙 가득 통등심 돈까스와 ▲육즙 가득 미니 돈까스로, 두 제품 모두 100% 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하여 풍부한 육즙과 깊은 맛이 일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육즙 가득 통등심 돈까스’는 국내산 돼지고기에 빵가루를 입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에어프라이어에 바로 조리할 수 있어 간편하게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육즙 가득 미니 돈까스’는 한입 크기의 도톰한 사이즈에 생빵가루를 사용해 더욱 바삭하게 튀겨낸 제품이다. ‘특등심 돈까스’와 마찬가지로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여
-
오늘의집, ‘취향수집가 시즌3’ 진행
오늘의집은 자사 유튜브 채널 ‘오늘의집’과 ‘KNOW ME : 취향세대’를 통해 ‘취향수집가 시즌3’를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취향수집가’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세터의 공간을 찾아가 그들의 취향이 담긴 물건과 공간에 대한 에피소드를 공개하는 유튜브 콘텐츠다"라며 "기존에 봐왔던 홈투어 유튜브 콘텐츠 포맷에서 벗어나 수집과 탐구의 과정을 흥미롭게 보여주면서도, 공간과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집을 통해 효과적으로 풀어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24년 5월 처음 시작한 ‘취향수집가’는 두 시즌에 걸쳐 총 스무 명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세터들의 집과 물건을 소개해왔다"라며 "떠그민(thugmin), 멜로(melovem
-
[생활경제 이슈] 라이온코리아 ‘아이미루’ 3월 판매량 3년 연속 증가 外
‘라이온코리아’가 예년보다 일찍 시작된 꽃가루 시즌의 영향으로 아이미루 점안액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라이온코리아가 자사 비타민A 함유 점안액 브랜드 ‘아이미루’의 3월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최근 3년 연속 증가하며 올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도 20%에 이르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이는 ‘봄 불청객’이라 불리는 꽃가루와 미세먼지, 황사로 인해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점안액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올해 봄철 수목류 꽃가루 비산 시기가 예년보다 앞당겨졌고, 이로 인한 알레르기 증상도 빨리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
동원F&B, ‘양반 100밥’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오직 쌀과 물로만 지은 즉석밥 ‘양반 100밥’ 7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양반 100밥’은 100% 쌀과 물로 만들어, 집에서 지은 밥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라며 "또한 120℃ 이상의 고온과 압력을 통해 쌀을 익히는 ‘정통 가마솥 공법’을 사용해 잡곡 특유의 거친 식감을 줄여 섭취하기 좋다"라고 말했다. 이어 "130g의 소용량으로 탄수화물 과다 섭취에 대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양반 100밥 7종은 ‘블렌디드 4종(현미밥, 흑미밥, 오미밥, 찰진밥)’과 ‘100% 3종’(현미밥, 발아현미밥, 통곡물밥)으로 구성됐다. 블렌디드 4종은 잡곡과 멥쌀(흰쌀)이 적
-
대상㈜ 청정원, ‘순살바삭치킨’ 신제품 선보여
대상㈜ 청정원이 냉동 치킨 신제품 ‘순살바삭치킨’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고물가에 가성비가 높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 치킨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라며 "이에 대상㈜은 지난해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은 청정원 ‘순살바삭치킨 2종(허니간장치킨, 버터갈릭치킨)’에 이어 신제품 2종을 추가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은 ‘청정원 순살바삭치킨 리얼레드’와 ‘청정원 순살바삭치킨 자메이카 style’ 2종으로,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했다"라며 "먼저, ‘청정원 순살바삭치킨 리얼레드’는 홍고추와 딸기잼을 활용한 특제 레드소스를 발라, 첫 맛은 달
-
제주신라호텔, ‘키즈 칵테일’ 선보여
제주신라호텔이 여름 방학을 앞두고 ‘키즈 칵테일’을 선보인다.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키즈 칵테일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화사한 색감의 과일주스에 데코레이션을 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빨강, 노랑, 파랑 빛깔의 재료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레인보우’, △그린애플 시럽의 초록빛에 자몽주스의 핑크빛이 더해져 화사한 꽃을 연상케하는 ‘핑크 플라워’, △제주의 하늘을 모티브로 달콤한 파인애플 주스에 부드러운 코코넛 크림을 올린 ‘블루 스카이’ 등 3종으로, 패밀리 풀에 위치한 풀사이드 바에서 주문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신라호텔은 야외 수영장, 루프탑 등 제주신라호텔의 핫 스팟 중
-
11번가, "14개월 연속 오픈마켓 사업 흑자 달성했다"
11번가는 올해 1분기 영업손실을 전년 대비 절반으로 축소하는 동시에, 8개 분기 연속 전년 대비 손실을 개선하며 견조한 실적 증가세를 구축했다.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는 지난해 3월부터 올해 4월까지 14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 실적을 이어갔다.지난 15일 공시된 SK스퀘어의 분기보고서와 IR 자료에 따르면, 11번가는 올해 1분기 영업손실 97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195억 원) 대비 50% 넘게 개선했다. 11번가 관계자는 "당기순손실은 50% 가까이 개선한 107억 원, 매출은 리테일(직매입) 사업의 효율화 과정으로 인해 약 30% 수준 감소한 1,139억 원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1분기 11번가는 고물가로 저렴한 상품을
-
GS리테일, ‘패밀리 데이’ 진행
GS리테일이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 가족을 초청하는 ‘패밀리 데이(Family Day)’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5월 15일(목) 오전 10시부터 서울시 역삼동 소재 GS타워에서 임직원 자녀와 가족을 대상으로 ‘GS리테일 2025 패밀리 데이’를 진행했다"라며 "이번 행사는 임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회사 업무 환경 경험을 통해 유대감과 소속감을 높이는 동시에, 일과 가정의 조화를 통해 조직 문화를 개선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삐에로 공연,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캘리그래피, 손 마사지, 그립톡 만들기, 포토존 촬영, 마술쇼,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
세븐일레븐, 오이도 해변서 해변정화 플로깅 활동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창립37주년 기념일(5월21일)을 앞두고 ESG 활동의 일환으로 반려해변 정화활동 ‘세븐어스(Seven Earth)’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전국 반려해변 운영사무국인 ‘사단법인 이타서울’과 협력관계를 맺고 지난 15일 반려해변인 ‘오이도 해변(경기도 시흥)’을 방문해 해변 정화 활동을 펼쳤다"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세븐일레븐 임직원을 중심으로 이타서울 관계자, 그리고 매년 세븐일레븐과 함께 친환경 동전모금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환경재단도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에도 지난 한해 전국 점포에서 모금한 친환경 동전 모금액 약 4천6백만원을 ‘환경재단’에
-
오리온그룹, 감자농가 지원프로그램 ‘오!감자합니다’ 실시
오리온그룹(이하 ‘오리온’)은 지난 14일 국내 감자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농기계 등을 지원하는 ‘오!감자합니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오리온그룹 관계자는 "이날 전라남도 보성시 회천농협과 충청남도 당진시 해나루조합공동법인, 예산군 조합공동법인을 통해 각 지역의 감자 재배 농가에 총 1억 원 상당의 감자 수확기, 관리기 등의 농기계를 기증했다"라고 전했다. 지난 2022년부터 오리온이 펼쳐오고 있는 농기계 지원 사업은 국내 감자농가의 생산성을 향상시켜 소득 증대를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4년간 총 3억 5천만 원 규모의 농기계 등을 지원했으며, 햇감자로 만든 포카칩, 스윙칩 등이 담긴 감자스낵 선물세
-
웰크론, ‘에어리쿨’ 냉감침구 출시
웰크론(사장 신정재)의 기능성 침구 브랜드 세사가 냉감성능이 40% 향상된 ‘에어리쿨’ 냉감침구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웰크론 관계자는 "‘에어리쿨’은 웰크론이 독자개발한 접촉냉감침구 ‘아이스침구’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이형단면 구조의 냉감원사를 사용하고 ‘에어터널’ 특허기술을 적용해, 자사의 일반 아이스침구 대비 40% 냉감 회복속도를 높인 신소재 접촉냉감침구다"라고 전했다. 이어 "‘에어리쿨’에 사용된 이형단면사는 원사 단면이 Y자형인 냉감원사로, 일반적인 원형단면사보다 땀과 수분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시키는 흡한속건 기능이 뛰어나다"라며 "여기에 기존 냉감원단에 공기가 지날 수 있는 ‘에어터널’ 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