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한국식 매운맛 담은 신제품 출시 外
버거킹이 불닭과 양념치킨 소스를 적용한 ‘크리스퍼’ 시리즈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한국인의 매운맛을 글로벌 감각으로 재해석한 메뉴로, 출시 직후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신제품 ‘크리스퍼 불닭 치킨’과 ‘크리스퍼 양념 치킨’은 출시 첫 주 판매 실적이 목표 대비 113%를 넘겼다. 버거킹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한국의 매운맛을 버거킹 특유의 바삭한 패티와 조합해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시했다”고 말했다.버거킹 코리아는 지난 4월 아시아 최초로 ‘크리스퍼’ 시리즈를 국내에서 출시했다. 치킨 소비가 활발한 한국 시장에서의 반응을 토대로 향후 다양한 향과 조합을 실험한 신메뉴를 추가할 계획이다
-
신세계푸드, 중앙해장 협업 간편식 ‘한우양해장국’ 이마트 트레이더스 입점
신세계푸드는 외식 브랜드 중앙해장과 협업해 개발한 간편식 ‘한우양해장국’을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온라인에서 먼저 출시된 이후 누적 2만 봉 이상 판매되며 오프라인 유통으로 확대됐다.제품은 한우 사골 육수를 바탕으로 양, 시래기, 콩나물, 대파를 넣어 만든 해장국으로, 된장과 고추기름을 더해 고소하고 칼칼한 맛을 구현했다. 신세계푸드는 “가정에서도 매장 수준의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원물 식감을 유지하는 냉동 공법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회사는 간편 조리 제품을 선호하는 가정 소비층 증가에 대응해 해당 제품을 3입 구성으로 선보인다. 관계자는 “외식 브랜드의 메뉴를 가정에서도
-
롯데백화점, 잠실서 46일간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개최
롯데백화점은 오는 11월 20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46일간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광장에서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40만 명이 방문한 행사로, 올해는 공간 구성과 체험 요소를 확대했다.회사는 “잠실 롯데타운 일대를 연말 시즌 대표 명소로 만들기 위한 기획”이라며 “유럽형 마켓 분위기를 살리면서 국내 여건에 맞춘 새로운 콘텐츠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사전 입장권 판매는 11월 10일 오후 2시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시작된다. 대기 없이 입장 가능한 패스트 패스권은 지난해보다 20% 늘린 약 3만 장을 준비했다.입장권은 세 가지 형태로 운영된다. 패스트 패스권은 대기 없이 입장이 가능하
-
SSG닷컴, 즉시배송 서비스 ‘바로퀵’ 전국 36곳으로 확대
SSG닷컴은 즉시배송 서비스 ‘바로퀵’ 운영 거점을 전국 36곳으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9개점에서 시작해 연내 60개까지 늘릴 계획이다.이 서비스는 이마트 점포를 거점으로 반경 3km 내에서 1시간 내외로 상품을 배송하는 형태다. 회사는 “소비자가 보다 빠르게 일상용품을 받을 수 있도록 이마트 기반의 즉시배송 체계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현재 서울, 경기, 충청, 대구, 부산 등에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오는 연말까지 주요 광역시와 중대형 점포를 중심으로 확대될 예정이다.바로퀵 상품 구성도 확대됐다. 운영 상품 수는 지난 9월보다 42% 증가한 약 8500개로, 연말까지 1만 개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다. 신선식품과 즉
-
롯데온, 연말 맞아 ‘뷰세라’ 뷰티 기획전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11월 3일부터 16일까지 ‘뷰세라(뷰티 세일 라인업)’ 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올해 마지막으로 열리는 뷰티 기획전으로, 주요 글로벌 브랜드와 트렌드 뷰티 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첫 주에는 프라다 뷰티, 입생로랑, 스킨수티컬즈, 조 말론 런던, SK-II 등이 참여한다. 매일 자정에 공개되는 ‘오늘의 특가’에서는 브랜드별 단독 구성 제품이 판매된다.또한, 특정 브랜드 제품 구매 시 정품 용량의 증정품을 제공하는 기획도 함께 마련됐다. 회사는 “소비자들이 주요 뷰티 브랜드의 시즌 한정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행사 기간 동안 오전 10시 선착순 쿠폰도 발급
-
연세유업, 과채 영양 강화한 ‘연세 고농축 주스’ 출시
연세유업은 새로운 음료 제품 ‘연세 고농축 주스’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품은 토마토와 블루베리를 주원료로 각각 한 팩에 토마토 3개, 블루베리 30알에 해당하는 성분을 고농축했다.회사는 “하루 평균 과채 섭취가 권장량에 미치지 못하는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하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질병관리청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하루 과채 섭취량은 348.8g으로 권장 기준보다 약 150g 부족하다.‘연세 고농축 주스 3개의 토마토’는 칠레산 고라이코펜 토마토를 사용해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E를 함께 담았다. ‘연세 고농축 주스 30알의 블루베리’는 블루베리, 배, 백포도 과즙으로 단맛을 내고, 비타민C와 안토시아닌을
-
셀트리온스킨큐어, 병·의원 전용 더마 브랜드 ‘지피덤 EX’ 공개
셀트리온스킨큐어는 서울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코리아더마 2025’에서 병·의원 전용 프리미엄 더마 브랜드 ‘지피덤 EX’를 공식 출시했다.코리아더마는 대한피부과의사회가 주관하는 국제 학술대회로, 올해 60여 개국에서 5000명 이상이 참석했다. 회사는 이번 학술대회 참가를 통해 새 제품을 공개하고 피부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확대했다고 밝혔다.회사 측에 따르면 ‘지피덤 EX’는 셀트리온의 바이오 기술력과 피부과 전문의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자가 조립 다공성 하이드로겔 기술을 적용한 바이오 매트릭스 제형으로, 유효 성분 손실을 줄여 지속적으로 피부에 전달하도록 설계됐다. 관계자는 “피부 장벽 강화와 재생을
-
[유통단신] 토니모리, '주토피아2 에디션’ 한정판 색조 신제품 16종 올리브영ㆍ온라인몰 출시
토니모리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주토피아2 에디션’ 색조 신제품 16종을 올리브영 매장 및 온라인몰을 통해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내달 1일에는 올리브영 홍대 타운에서 해당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이번에 론칭한 ‘주토피아2 에디션’은 △겟잇 틴트 워터풀 시럽 △겟잇 틴트 워터풀 버터 △퍼펙트 립스 쇼킹 립 △치크톤 립 앤 치크 듀오 밤 △아이톤 도넛 아이섀도우 팔레트 △스킨톤 픽싱 커버 쿠션 △스킨톤 픽싱 커버 쿠션 퍼프 △메이크업 버스 세트 등 8개 품목이다.토니모리의 인기 색조 제품군에 ‘주디’와 ‘닉’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하고, 도넛과 ‘팝시클’(Pawpcicle) 등 <주토피아
-
쿠팡파트너스연합회(CPA), 쿠팡CLS·한국노총과 ‘노사 상생 협약’ 체결
쿠팡파트너스연합회(Coupang Partners Association, 이하 CPA)는 30일 한국노총 6층 대회의실에서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이하 쿠팡CLS), 한국노총 전국연대노조 택배산업본부와 함께 ‘지속가능한 택배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택배업계 최초로 원청·하청·노동조합이 한자리에 모여 상생의 원칙에 합의한 역사적 협약으로, 구조적 문제로 지적돼 온 복잡한 물류 산업 생태계 속에서 노동자 건강권과 안전권 보장이라는 사회적 의제에 실질적 해법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협약의 핵심은 택배기사의 건강권과 휴식권 보장이다. CPA, 쿠팡CLS, 한국노총 택배산업본부는 향후 실무 정례
-
동원F&B, K-컬처 담은 '보성홍차 아이스티 한라봉' 출시..."세계 시장 공략 박차"
동원F&B가 한국의 전통 문화 콘텐츠를 담은 ‘보성홍차 아이스티 한라봉’을 선보이고 세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31일 동원F&B에 따르면 ‘보성홍차 아이스티 한라봉’은 동원F&B가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아이스티 제품이다. 동원F&B는 지난 10월 8일부터 9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경복궁에서 개최된 제 11회 가을 궁중문화축전 ‘한복연향’ 행사에서 신제품 ‘동원 보성홍차 아이스티 한라봉’을 최초로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적으로 높아진 K-컬처에 대한 관심에 발맞춰, 한국의 대표 차음료인 ‘동원 보성홍차 아이스티’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동원 보성홍차 아이스티는 조선시대 진상품으로 올렸던 보성 찻잎을
-
웹투어, 가을·겨울 국내 여행 수요 잡는다...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 진행
종합온라인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가 국내선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주요 항공사와 협력해 김포, 제주, 부산 등 주요 노선에서 합리적인 가격의 항공권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이번 프로모션은 항공사별로 상이한 기간 동안 진행된다. 이스타항공은 10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제주항공은 10월 27일부터 11월 9일까지 특가를 진행한다. 이후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이 11월 10일~16일, 진에어가 11월 17일~23일, 티웨이가 11월 24일~30일에 각각 판매를 진행한다. 항공사별로 운항 노선과 할인폭이 다르게 적용된다.웹투어는 추가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우리은행의 '우리SAFE정산' 서비스를 도입해 해당 결제 방식 이용 고객에게
-
농협, UAE로 할랄한우 첫 수출...공동선적식 마쳐
농협경제지주가 30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아랍에미리트(UAE)로 할랄한우의 본격적인 첫 수출을 알리는 공동선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적식에는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홍문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용욱 한우수출조합협의회장(합천축협 조합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합천축협, 상주축산농협, 강원한우, 토바우의 성공적인 UAE로의 첫 수출을 기념하고, 지속적인 상호협력으로 향후 수출 확대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또한 같은 날, 합천축협(합천황토한우)과 강원한우는 각각 중동 현지 바이어인 TU Holdings Group, Indoguna Dubai 사(
-
[스포츠 단신] 고석현과 이창호, 동반 UFC 2승 노린다…내달 2일 라스베이거스 출격
‘KO’ 고석현(32)과 ‘K-머신’ 이창호(31)가 동반 UFC 2승에 도전한다. 두 선수는 오는 2일, (이하 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펙스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가르시아 vs 오나마’ 언더카드에 출격한다.고석현은 ‘프레시 프린스’ 필 로(35·미국)와 웰터급(77.1kg)에서, 이창호는 ‘트와일라이트’ 티미 쿠암바(26·미국)와 밴텀급(61.2kg)에서 격돌한다. 센세이셔널했던 데뷔전 승리를 이어간다. 고석현은 지난 6월 UFC 3연승을 달리던 기대주 오반 엘리엇을 그라운드에서 압도하며 승리를 따냈다. 경기 전 도박사들은 패배 확률을 80% 정도로 봤지만 고석현은 보기 좋게 세간의 기대를 깨부쉈다. ROAD TO UFC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기업체 대상 ‘모바일 통합 숙박권’ 출시
롯데호텔앤리조트가 디지털 선물 문화 트렌드에 발맞춰 기업체 고객을 위한 ‘모바일 통합 숙박권’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기존 지류 숙박권을 모바일 형태로 확대해, 더욱 간편하고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과 지류 숙박권 모두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 롯데호텔 서울, 월드, 제주, 울산, 부산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통합 숙박권은 호텔과 객실 타입에 따라 200만원, 150만원, 100만원, 80만원, 60만원 권으로 구성돼 있으며, 금액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호텔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또한, 모바일 숙박권은 문자 메시지나 이메일을 통해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으며, 수신자는 별도의 실물 교환
-
[유통단신] 셰플러코리아, 와이퍼 블레이드 신제품 출시
셰플러코리아(대표 이병찬)의 자동차 라이프타임 솔루션 사업 부문이 승용차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 사용할 수 있는 ‘셰플러 트루파워(Schaeffler TruPower) 와이퍼 블레이드’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금속 프레임이 없는 곡선형 디자인의 이번 신제품은 혹독한 기상 조건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맞춤 설계되었다. 특히 고품질 고무 소재로 제작되어 차량 유리창의 빗물과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안전한 주행을 위한 선명한 시야를 확보한다.이번 와이퍼 블레이드 신제품은 전량 국내에서 생산하고 있다.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설계와 그라파이트(Graphite, 흑연) 코팅이 적용되었으며, 플랫 블레이드(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고객 감사 이벤트 ‘롯데호텔 월드 테니스장 특별 할인’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자사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롯데호텔 리워즈’의 누적 회원 수 300만 명을 기념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롯데호텔 월드 실내 테니스장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리워즈 신규가입 더블 포인트 프로모션 및 타임세일 등 다양한 이벤트를 비롯해 롯데호텔 김치, 자사 욕실 어메니티 등 PB상품 특별가 혜택 제공 등으로 국내 호텔 브랜드 최초로 멤버십 회원 수 300만 명을 달성했다.국제 규격을 갖춘 국내 유일의 특급호텔 실내 테니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호텔의 부대시설을 단순한 편의 공간을 넘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풍요롭게 하는 경험의 공간으로 확장시키고
-
[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산업ᆞ작업 현장에서 유용한 전문가용 충전 블루투스 스피커 ‘GPB 18V-1 C’ 출시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작업 현장에서 뛰어난 사운드를 제공하는 전문가용 충전 블루투스 스피커 ‘GPB 18V-1 C’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신제품은 하나의 스피커와 2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결합된 구조로 뛰어난 음질을 제공하며, 블루투스 5.4 기술을 채택해 지연 시간이 매우 짧고 연결이 용이하다. ‘멀티 스피커 사운드’ 기능을 활용, 여러 대의 스피커와 연동하여 음악을 동시에 재생할 수 있다.방수·방진 IP54 등급을 지원하고, 배터리 커버로 작업장의 비산먼지와 수분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는 등 내구성을 갖췄다. 또한 컴팩트한 디자인과 휴대용 스트랩으로 스피커 운반 및 보관이 용이하다. USB-C 충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