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KGC인삼공사, 글로벌 원료 공급 사업 확대
KGC인삼공사가 표준화된 원료 브랜드 ‘G1899’를 선보이며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원료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G1899’는 1899년 정관장 설립 이래 축적된 홍삼 연구와 제조 역량을 표준화한 원료 브랜드로, 홍삼을 비롯한 다양한 천연물 소재를 글로벌 기준에 맞춰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세계 시장에서 신뢰받는 건강기능식품 원료 기업으로 자리 잡기 위한 첫 단계”라고 설명했다.KGC인삼공사는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식품원료 박람회 ‘SSG 2025’에 참가해 ‘G1899’ 브랜드를 공개했다. 현장에서 홍삼의 기능성과 품질 관리 체계, 다양한 제형 연구 과정을 소개하고, 과학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홍삼의
-
무신사, 겨울 앞두고 스포츠 아우터 기획전 진행
무신사가 입동 시기를 앞두고 국내외 스포츠 브랜드와 함께 ‘스포츠 아우터 페스티벌’을 연다. 이번 행사는 3일부터 13일까지 무신사 스토어에서 진행된다.기획전에는 나이키, 뉴발란스, 코오롱스포츠, 무신사 스탠다드 스포츠 등 4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무신사는 “시즌 초입에 고객들이 한발 먼저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라고 설명했다.참여 브랜드는 아노락, 플리스, 패딩 등 다양한 유형의 아우터를 선보인다. 무신사 관계자는 “11월 초 기온이 급격히 낮아지면서 보온성과 기능성을 갖춘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무신사는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오늘의 브랜드’
-
G마켓, 하루 한정 특가 기획전 진행
G마켓과 옥션이 ‘빅스마일데이’ 행사를 맞아 매일 오전 10시 한정 수량으로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기획은 11일까지 이어진다.특가 상품은 기존 행사 할인율에서 추가로 최대 20% 할인이 적용되며, 하루 30종 내외의 상품이 공개된다. G마켓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한정 프로모션”이라고 말했다.첫날 공개된 품목은 출산·육아, 패션, 가전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됐다. 일정에 따라 행사 기간 내 매일 새로운 상품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행사 기간 동안 G마켓과 옥션은 카드 결제, 브랜드 중복 할인 등 다양한 부가 혜택도 제공한다. 두 플랫폼은 이번 행사를 통해 브랜드
-
남양유업, 친환경 포장 확대와 환경 교육 강화
남양유업이 제품 포장 단계에서 친환경 설계를 강화하고,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환경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회사는 발효유와 커피 등 주요 제품 42종의 포장재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지속가능성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인증을 받은 제품은 재활용 용이성을 고려해 설계된 포장재를 사용하고 있다. 불가리스는 분리 가능한 단일재질 용기를 적용했으며, 어린이 음료 ‘이오’는 분리배출 편의성을 강화했다.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친환경 포장 설계 노력이 공식적으로 확인된 결과”라며 “소비자가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패키징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무라벨로 출시된 생수 ‘천연수’와 커피 제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블랙야크와 트레킹 패키지 출시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와 함께 ‘트레킹 앤 스테이 챌린지’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상품은 숙박과 산행 체험을 결합한 형태로, 설악산과 한라산 인근 리조트에서 운영된다.설악산 지역은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이용할 수 있다. 참여객은 지정된 관광지 다섯 곳을 방문해 블랙야크 애플리케이션에서 인증을 완료하면 기념 패치와 등산 양말을 받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자연을 즐기면서 리조트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제주 지역은 한화리조트 제주에서 진행된다. 한라산 백록담과 둘레길 구간을 포함한 트레킹 코스를 운영하며, 오전 일찍 출발하는 등산 셔틀버스를 이용할
-
11번가, 멤버십 전용 ‘패밀리딜’ 기획전 운영
11번가가 쇼핑 행사 ‘그랜드십일절’ 기간 동안 무료 멤버십 ‘11번가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한정 기획전 ‘패밀리딜’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11일까지 운영되며, 회원 전용 상품 100여 종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11번가플러스는 최대 5명까지 가족 단위로 결합해 공유할 수 있는 무료 멤버십이다. 회사 관계자는 “가입자 간 결합을 통해 혜택을 넓히는 구조로, 구독료 없이 실질적 할인 효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패밀리딜은 2인 이상 결합한 회원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한정된 수량으로 판매된다. 계절 가전, 뷰티, 생활용품 등 다수의 카테고리 상품이 포함됐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회원
-
현대그린푸드, 충주시와 농특산물 판로 협력 MOU 체결
현대그린푸드가 충주시와 협력해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를 확대한다. 이번 협약은 충주시청에서 체결됐으며, 양측은 지역 농산물의 유통망을 강화하는 데 뜻을 모았다.협약에 따라 현대그린푸드는 충주의 대표 쌀 브랜드인 ‘중원진미’를 비롯한 지역 특산물을 발굴하고, 상품화 사업을 추진한다. 회사 관계자는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 농가의 안정적인 판매망을 구축하고, 기업의 식자재 공급망도 다양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또한 현대그린푸드는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과 식자재 유통 채널을 활용해 충주산 농산물의 활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충주 농가들은 전국 유통망을 확보하고, 당사는 품질이 검증된 국산 식
-
이마트24, 게임 ‘트릭컬 리바이브’와 협업 상품 출시
이마트24가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모바일 게임 ‘트릭컬 리바이브’와 협업한 한정판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협업은 게임 팬층과 젊은 소비자를 겨냥한 기획으로, 굿즈 수집과 스낵 구매를 결합한 형태다.기획 상품은 한정판 세트 5종과 단품 2종으로 구성됐다. 세트에는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아크릴 스탠드, 키링, 카드 세트 등이 포함돼 있다. 회사 관계자는 “게임의 세계관과 팬덤을 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해 새로운 소비 경험을 제안하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이마트24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실시한다. 앱을 통해 응모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굿즈를 증정하며, 구매량에 따라 추가 경품이 지급된다. 행사 기간 중 지정
-
서울우유, 알루미늄 없는 멸균팩 도입으로 ESG 강화
서울우유협동조합이 국내 유업계 최초로 알루미늄을 제거한 멸균팩을 도입하며 친환경 경영을 확대한다. 새로 적용된 포장재는 재활용성이 높아 기존 제품보다 회수 효율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서울우유는 이번 혁신 포장재를 유기농 멸균우유 제품부터 적용하고, 단계적으로 다른 제품군에도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가 환경과 품질을 동시에 고려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 업계 전반의 친환경 전환을 촉진하려 한다”고 설명했다.이 협동조합은 2021년 조합장 직속 ESG위원회를 설립한 이후 포장재 개선과 자원순환을 중심으로 ESG 정책을 추진해 왔다. 이에 따라 무라벨 제품, 재생 플라스틱 용기, 종이 빨대 등 환
-
CU, 글로벌 캐릭터 협업 빼빼로데이 상품 공개
CU가 올해 빼빼로데이를 맞아 글로벌 캐릭터와 협업한 한정판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기획은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가치 소비 트렌드에 맞춰 준비됐다.이번 행사에는 포켓몬스터의 캐릭터인 메타몽을 비롯해 한국 전통 콘셉트 브랜드 따리몽땅, 영국 원단 브랜드 해리스 트위드, 웹툰 캐릭터 쫀냐미 등이 참여했다. 회사 관계자는 “다양한 문화적 취향을 반영한 상품 구성을 통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확대했다”고 말했다.CU는 메타몽을 주제로 한 콘셉트 스토어를 운영하며 굿즈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현장에서는 한정판 상품 전시와 포토존 운영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관계자는 “온라인 중심이던 캐릭터 소비를
-
페르노리카 앱솔루트, 키스 해링 아트 담은 한정판 보틀 선보여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미국 팝 아티스트 키스 해링의 작품을 재해석한 ‘앱솔루트 해링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1986년 첫 협업 이후 약 40년 만의 재회로, 해링의 예술 철학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결합한 한정 제품이다.키스 해링은 거리와 대중 공간을 무대로 삼아 예술의 접근성을 높인 작가로, 패션과 디자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업을 이어왔다. 회사 관계자는 “앱솔루트 해링 에디션은 해링의 ‘예술은 모두의 것’이라는 신념을 브랜드 가치와 연결한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이번 제품은 해링의 대표적 라인 아트와 대비되는 색채감을 병 전체에 정교하게 구현했다. 그래픽은 입체적 양각 기법으로 표현돼 시각적 완성도를
-
알리익스프레스, ‘11초 장바구니 챌린지’로 쇼핑 페스티벌 개막
알리익스프레스가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리는 참여형 이벤트 ‘11초 장바구니 챌린지’를 4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이용자가 11초 동안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는 방식으로, 일정 순위에 오른 참여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본행사에 앞서 예열 기간 동안 친구 초대 이벤트를 운영해 참가 시간 연장 혜택을 마련했다. 초대한 인원에 따라 챌린지 제한 시간이 최대 3초까지 추가된다. 회사 관계자는 “쇼핑의 긴장감과 몰입감을 결합한 이벤트로, 소비자 참여 경험을 높이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참가자는 제한된 시간 내 담은 상품 금액에 따라 순위가 매겨지며, 상위 참가자에게는 해당 상품이 실제 제공된다. 당
-
삼양식품, 우지로 만든 프리미엄 라면 ‘삼양1963’ 공개
삼양식품이 ‘우지’를 사용한 신제품 ‘삼양1963’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60년 전 삼양라면의 원조 레시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라면으로, 브랜드의 출발지인 남대문시장 인근에서 발표회를 열었다.삼양식품이 이 제품을 출시한 날짜는 1989년 ‘우지 사건’ 발생일로부터 36년이 되는 날이다. 회사는 이를 통해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며 기술 혁신의 방향성을 제시했다.‘삼양1963’은 라면 제조의 핵심 원료였던 우지를 현대적 공법으로 재구성해 사용했다. 동물성 우지와 식물성 팜유를 혼합한 ‘골든블렌드 오일’로 면을 튀겨 고소한 풍미와 감칠맛을 강화했다. 회사 관계자는 “면과 육수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맛의 균
-
[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개관 8주년 맞아 감사 행사 진행 外
서울드래곤시티가 개관 8주년을 맞아 오는 10일부터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숫자 8이 무한대를 의미하는 기호와 닮았다는 점에서 착안해 ‘무한한 여정’을 주제로 구성됐다.서울드래곤시티는 SNS 이벤트, 멤버십 파티, 객실 패키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관계자는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케 한 고객에게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함께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이벤트 참여자는 서울드래곤시티 공식 채널에서 ‘8글자 메시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숙박권 및 식사권이 제공된다. 또한, 22일부터 일주일간 멤버십 고객은 전 식음업장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기간 블랙 멤버
-
쇼골프, 일본 아카미즈골프리조트 인수로 규슈 네트워크 확대
쇼골프가 일본 구마모토현의 아카미즈골프리조트를 인수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인수는 지난해 가고시마의 사츠마골프앤온천리조트에 이어 두 번째 일본 리조트 매입으로, 규슈 지역을 중심으로 한 골프 네트워크 구축의 일환이다.아카미즈골프리조트는 아소 국립공원 인근에 위치한 27홀 규모의 코스로, 천연 온천과 숙박시설을 함께 갖춘 복합형 리조트다. 아소 칼데라 평원 위에 조성된 이 코스는 독특한 지형으로 잘 알려져 있다. 회사 관계자는 “한국 골퍼들이 익숙한 시스템과 서비스로 현지에서도 쾌적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운영 방식을 개선했다”고 말했다.이 리조트는 1976년부터 1990년대 초까지 브리지스톤이 주
-
웹투어, 숙박세일페스타 겨울편 통해 국내 여행 활성화 동참
온라인 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11월 3일부터 12월 7일까지 진행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숙박세일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전국 단위 할인 캠페인으로,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웹투어를 통해 7만원 이상 숙박상품을 예약하면 3만원 할인쿠폰, 7만원 미만 예약 시 2만원 쿠폰을 1인 1회 한정으로 제공한다.숙박세일페스타 겨울편의 대상지역은 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으로 해당지역의 숙박시설 예약 시 할인쿠폰 사용이 가능하다. 할인쿠폰은 웹투어 홈페이지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발급되며,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쿠팡 ‘메가뷰티쇼’ 메인 브랜드로 참여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쿠팡의 대형 행사 ‘메가뷰티쇼’에 메인 브랜드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이달 23일까지 열리며, 닥터지는 주요 제품군을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회사는 대표 제품인 ‘블랙 스네일 크림’을 비롯해 주요 라인의 전 품목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관계자는 “시즌 변화에 따른 피부 관리 니즈가 늘어나면서 고객이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행사에서는 주차별 증정 이벤트와 균일가 프로모션도 함께 운영된다. 회사는 “연말 소비 시즌에 맞춰 다양한 혜택을 확대하고,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지도 강화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벤슨, 7번째 오프라인 매장 마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