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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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인천시교육청과 어린이 구강건강 협력 체결
롯데웰푸드가 인천광역시교육청, 충치예방연구회와 함께 어린이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협력에 나섰다. 세 기관은 ‘자일리톨 스마트해빗(SMART HABIT)’ 캠페인을 통해 유치원과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치아관리 습관을 형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한다.협약식은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열렸으며, 롯데웰푸드와 교육청, 충치예방연구회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인천 지역 내 초등학교 60개교와 유치원 30개원이 참여해 연간 1만 명 이상 학생이 교육을 받는다. 프로그램은 치과위생사 등 전문 인력이 직접 방문해 구강 위생 교육을 진행하고, 식후 자일리톨 껌을 활용한 급식 실습도 병행한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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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P&G, ‘페브리즈 파워탈취 맨’ 업그레이드 출시
한국P&G가 남성 소비자를 겨냥한 섬유탈취제 ‘페브리즈 파워탈취 맨’ 2종을 성분과 향 모두 강화해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기존 대비 탈취 성분 비율을 높여 의류와 생활 공간에 남은 냄새 제거 효과를 강화했다.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악취 입자 중화 기술을 적용해 냄새 원인을 직접 분해하도록 개선됐다. 정장이나 코트처럼 세탁이 어려운 의류뿐 아니라 침구, 운동화, 모자 등 반복 사용 제품에도 적용할 수 있다. 한국P&G 관계자는 “제품 개발 과정에서 남성 고객의 실제 생활 패턴을 반영해 체취나 실내 냄새를 빠르게 잡는 기능을 중점적으로 강화했다”고 말했다.새로운 향 제품도 도입됐다. 상쾌한 허브 계열의 ‘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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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 고령친화우수식품 16종으로 시장 주도
현대그린푸드가 고령자 맞춤 식품 분야에서 생산 역량을 확대하며 정부 지정 고령친화우수식품을 가장 많이 보유한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국내 지정 제품 85종 가운데 현대그린푸드가 생산하는 제품은 16종으로 약 20%를 차지한다.고령친화우수식품은 노년층의 저작과 소화를 돕기 위해 단단함과 점도, 영양 구성을 조절한 식품으로,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가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을 통해 심사·지정한다. 제품은 치아, 잇몸, 혀 사용 여부에 따라 1단계부터 3단계까지 구분되며 모든 단계를 제조하는 기업은 현대그린푸드가 유일하다.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특히 2단계 제품은 제조 기술이 까다로워 생산 가능한 기업이 극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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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햇반 라이스플랜’ 7종 신제품 출시
CJ제일제당은 ‘햇반 라이스플랜’의 제품군을 확대하며 볶음밥, 주먹밥, 죽 등 신제품 7종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최근 저속식단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면서, 라이스플랜 누적 판매량이 1000만 개를 넘어선 점이 이번 확장 배경으로 작용했다.이번 신제품은 냉동 형태의 볶음밥과 주먹밥, 간편식 형태의 죽 제품으로 구성됐다. 볶음밥은 ‘닭가슴살 현미귀리 김치볶음밥’과 ‘닭가슴살 갈릭볶음밥’ 두 가지이며, 주먹밥은 ‘파로곤약 닭갈비 주먹밥’과 ‘청양고추 주먹밥’이 포함됐다. 제품에는 다양한 잡곡과 닭가슴살이 사용돼 단백질과 영양을 함께 고려했다.죽 신제품은 ‘파로녹두닭죽’, ‘귀리소고기죽’, ‘파로통곡물죽’ 세 가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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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뉴발란스, 김연아와 함께한 2025 F/W 액티브 다운 캠페인 공개
이랜드월드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2025 F/W 시즌 ‘액티브 다운’ 캠페인을 공개했다. 브랜드 앰배서더 김연아가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따뜻함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액티브 다운’을 소개하는 데 중점을 뒀다. 화보에서는 김연아가 설원과 차가운 공기 속에서 자연스럽고 우아한 모습을 연출하며, 뉴발란스 특유의 스포티한 감성을 담아냈다. 주요 제품인 ‘UNI 액티브 숏 다운’은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에 ‘2002R’ 슈즈에서 영감을 받은 디테일과 다양한 색상을 적용했다. 스타일은 스탠드넥, 후드형, 롱다운 형태로 다양하다. ‘우먼스 액티브 숏 다운’은 세련된 실루엣과 계절감 있는 색상으로 겨울 패션을 제안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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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그룹, 조직 실행력 강화와 혁신 위해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 단행
삼양그룹이 정기 임원인사와 조직개편을 통해 경영 환경 변화에 선제 대응과 실행력 강화를 추진했다. 예년보다 한 달 앞당긴 이번 조치는 11월 1일부터 시행됐다.내부 임원 3명이 계열사 대표이사로 내정되며 안정적 사업 운영에 무게를 두었다. 삼양사 화학1그룹장을 겸하는 이운익 내정자는 1992년 입사 후 베트남EP 법인장, 삼남석유화학 대표 등을 역임한 화학 분야 전문가로, 내년 3월 주주총회를 통해 정식 선임될 예정이다. 삼양패키징 대표이사 내정자인 윤석환은 삼양홀딩스에서 전략기획 경험을 쌓았으며, 페트 용기와 아셉틱 사업 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삼양KCI 대표 내정자인 안태환은 1999년 입사 후 전략마케팅과 영업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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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글로벌 전환 위한 사장단 인사 단행
SPC그룹이 경영 책임 강화를 위해 대표이사·고위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조정은 글로벌 사업 확대와 미래 전략 추진을 위한 리더십 재편에 초점이 맞춰졌다.회사는 허진수 사장을 부회장으로, 허희수 부사장을 사장으로 각각 승진 발령했다. 그룹 측은 이번 인사를 통해 안전 경영과 신뢰 회복에 대한 실행력을 높이고, 변화 속도에 대응하는 기민한 경영 체계를 확립할 방침이라고 밝혔다.허진수 부회장은 그동안 ㈜파리크라상 최고전략책임자이자 글로벌사업본부장으로서 해외 시장 확장을 담당했다. 그는 올해 출범한 ‘SPC 변화와 혁신 추진단’ 의장으로 그룹의 안전·준법 경영 및 조직 문화 개선을 주도해왔다. 그룹 관계자는 “허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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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 시티골프로 중국 디지털 스포츠 시장 확대
골프존이 하이브리드 골프장 형태의 ‘시티골프(CITYGOLF)’로 중국 정부의 디지털 스포츠 육성 정책에 부합하는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스크린골프와 필드 골프를 결합한 실내 골프 플랫폼인 시티골프는 첨단 IT 기반 시설로 설계됐으며, 중국의 스포츠 산업 디지털화 기조 속에 혁신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골프존 관계자는 “시티골프는 도심 유휴 공간을 스포츠 문화공간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사업 모델로 중국의 정책 방향과 맞닿아 있다”고 말했다.골프존은 2024년 티엔진 1호점에 이어 2025년 옌지에 2호점을 개설하며 중국 진출을 본격화했다. 두 매장은 중국 주요 언론과 SNS를 통해 확산되며 ‘스마트 스포츠 대표 사례’에도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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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신라면 김치볶음면’으로 해외 시장 공략
농심이 연말을 앞두고 ‘신라면 김치볶음면’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국내에는 오는 24일 이마트에서 한정판 형태로 먼저 선보인다.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김치볶음면은 2026년 글로벌 주력 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K푸드 브랜드로서 시장 확장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이 제품은 지난 10월 독일에서 열린 ‘아누가 2025’에서 처음 공개됐다. 단맛과 매운맛을 결합한 ‘스와이시(Swicy)’ 콘셉트를 적용해 외국 소비자에게 친숙한 풍미를 구현했다. 농심 측은 “글로벌 식품 트렌드가 복합적인 맛의 조화를 추구하고 있다”며 “이를 반영한 제품 개발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스와이시’는 단맛과 매운맛을 결합한 신조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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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증류식 소주 전용 ‘일품진로쌀’ 개발 완료
하이트진로가 증류식 소주 제조에 특화된 전용 쌀 ‘일품진로쌀’의 시험재배를 마쳤다. 회사는 발효와 향미 구현에 최적화된 품종을 확보해 원료 경쟁력 강화를 추진 중이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좋은 원료가 좋은 술을 만든다는 원칙 아래 원료 단계부터 품질을 과학적으로 분석했다”며 “국산 원료 중심의 증류식 소주 정체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시험재배는 국립식량과학원이 개발한 신품종 ‘주향미’를 기반으로 진행됐다. 해당 품종은 류신과 페닐알라닌 함량이 높아 향의 깊이를 더하고, 과실향을 내는 아이소아밀아세테이트 수치가 기존 쌀보다 약 82% 높게 나타났다.하이트진로는 이를 ‘일품진로쌀’로 상표 출원하고, 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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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3분기 매출 1693억 원…전년 대비 2.4% 증가
애경산업이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693억 원, 영업이익 73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2.4%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3.6% 줄었다.회사 관계자는 “중국 내수 부진이 이어지고 있으나 비중국 지역의 글로벌 시장 확대와 디지털 채널 강화를 통해 브랜드 기반을 넓히고 있다”고 밝혔다.3분기 누적 기준 매출은 4916억 원, 영업이익은 245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3.2%, 43.7% 감소했다.화장품 부문 매출은 515억 원, 영업이익은 21억 원으로 전년보다 각각 9.7%, 45.8% 줄었다. 중국 시장에서는 소비 둔화로 부진했지만, AGE20’S의 신제품 출시와 틱톡 중심 마케팅 강화로 회복을 시도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신규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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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김장 준비용 주방용품 행사’ 진행
쿠팡이 김장철을 앞두고 주방용품 기획전을 열었다. 회사는 이달 30일까지 ‘김장하는 날 주방용품 세일’을 진행해 김치통, 칼, 김장매트 등 필수용품을 할인 판매한다.쿠팡 관계자는 “본격적인 김장 시즌에 맞춰 실용적인 주방용품을 한 번에 구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고객이 보다 손쉽게 필요한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세분화했다”고 말했다.행사에는 락앤락, 테팔, 바겐슈타이거 등 주요 브랜드가 참여한다. 테마별 분류를 통해 소비자는 한정수량 특가 상품과 김장 필수품, 카테고리별 세일 코너를 선택할 수 있다. ‘김장 필수 준비물’ 코너에서는 매트, 장갑, 대야, 앞치마, 칼, 도마 등 기본 품목이 포함됐다.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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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식이섬유 10’ 출시
대상웰라이프가 식이섬유 보충용 음료 ‘뉴케어 식이섬유 10’을 선보였다. 회사는 현대인의 불균형한 식습관 속에서 간편한 섭취가 가능한 영양 음료로 개발했다고 밝혔다.보건복지부 통계에 따르면 국민 10명 중 7명이 식이섬유를 권장량 이하로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채소와 곡물 섭취가 줄며 식이섬유 결핍이 생활화되고 있다”며 “이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제품 수요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신제품 한 병에는 식이섬유 10g이 포함돼 있으며,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과 프락토올리고당 등 다섯 가지 식이섬유를 배합했다.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을 함께 담아 영양 균형을 갖췄다. 단맛은 줄이고 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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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드람, 홍성바비큐페스티벌서 한돈 체험행사 진행
도드람이 ‘2025 홍성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에 참여해 소비자 대상 한돈 할인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충남 홍성군 홍주읍성 일대에서 진행됐다.도드람 관계자는 “지역 축제를 통해 한돈의 품질과 풍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였다”며 “소비자와 현장에서 소통하며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축제는 국내외 바비큐 문화와 요리를 주제로 열렸으며, 한우·한돈 판매존과 구이 체험존, 지역 음식존 등으로 구성됐다. 도드람은 현장에서 삼겹살, 목심 등 주요 부위를 할인 판매해 방문객이 직접 품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도드람은 이번 참여를 지역 상생과 한돈 소비 촉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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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대한민국 안전대상 수상
롯데백화점이 ‘제24회 대한민국 안전대상’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과 소방청장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대한민국 안전대상’은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로, 올해로 24회를 맞았다. 이번 수상에서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행정안전부장관상,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소방청장상을 각각 수상했다.롯데몰 김포공항점은 최근 4년간 무재해·무사고를 유지하며 재난 대응 협의회를 구성해 화재 대응 체계를 강화한 점이 평가받았다. 유통 기업 중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받은 것은 김포공항점이 유일하다.롯데백화점 동탄점은 직원 대상 소방 교육과 비상 대피 훈련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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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 소비자 서포터즈 ‘포크리에 21기’ 출범
축산식품기업 선진이 소비자 서포터즈 ‘포크리에 21기’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발대식은 지난 10월 30일 열렸으며, 소비자와의 직접 소통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포크리에’는 돼지고기(Pork)와 소믈리에(Sommelier)의 합성어로, 소비자가 선진포크한돈의 맛과 품질을 체험하고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2009년 시작된 이 활동은 올해로 21기를 맞았다.선진 관계자는 “포크리에는 단순한 체험 프로그램을 넘어 소비자와 함께 신뢰 기반의 돼지고기 소비문화를 만들어가는 과정”이라며 “직접 경험을 통한 참여형 커뮤니티로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이날 발대식에서는 선진포크한돈의 품질 관리와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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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와우빅세일’로 전 카테고리 기획전 진행
쿠팡이 와우회원 대상 대규모 할인 행사 ‘와우빅세일’을 시작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9일까지 진행되며, 15개 전 카테고리에서 약 4만5000개 상품이 판매된다.쿠팡 관계자는 “와우빅세일은 회원 전용으로 해마다 상·하반기 두 차례만 열리는 대규모 행사”라며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이번 기획전에는 약 80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쿠팡은 이용 편의를 위해 추천 상품, 브랜드전, 테마형 빅세일, 랭킹특가 등 여러 코너로 구성을 나눴다. 시즌 트렌드를 반영한 ‘가을·겨울 홈인테리어’, ‘겨울 준비’, ‘수능선물’, ‘여행·캠핑’ 등 테마관도 함께 열렸다.해외 직구 코너에서는 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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