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오뚜기, 점자 표기 적용 제품 136종으로 확대
오뚜기는 2021년 9월 업계 최초로 컵라면 전 제품에 점자 표기를 도입했다. 이후 컵밥, 용기죽, 볶음면, 컵누들, 케챂, 마요네스 등 총 136종으로 적용 범위를 넓혔다.점자 표기는 제품명,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여부, 물 붓는 선 등을 포함한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협력해 점자의 읽힘성과 가독성을 개선했다.오뚜기는 국내 소스류 최초로 점자 스티커를 토마토 케찹과 골드 마요네스에 적용하기도 했다. 사용자들로부터 높은 편의성과 만족도를 인정받았다.오뚜기 관계자는 “제품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점자 적용 범위를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롯데면세점, 연말 시즌 겨냥 ‘럭셔리 윈터 홀리데이’ 행사 진행
롯데면세점은 12월 31일까지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럭셔리 윈터 홀리데이’ 행사를 연다. 행사 대상은 시내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자로, 총 1400만 원 상당의 경품 추첨 기회를 제공한다.1등 당첨자는 핀란드 산타마을과 오로라 투어 6박 8일 여행권을 받는다. 2등에게는 일본 삿포로 자유여행 2박 3일권이 주어진다. 3등 당첨자 5명은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입장권과 스케이트 대여권을 받는다.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7일부터 30일까지 발리 켐핀스키 호텔 10% 할인 코드가 제공된다. 카카오페이 결제 후 이벤트 응모 시, 2인 기준 2박 숙박권을 추첨 증정한다.시내점에서는 결제 수단에 따라 평일 최대 151만 원, 주말 최대 169만 원의 L
-
하나투어, 러닝 특화 플랫폼 ‘클투’ 전략 투자로 스포츠 관광 시장 본격 진출
하나투어는 러닝 기반 스포츠 여행 플랫폼 클투<svg role="img" class="inline-flex fill-current tabler-icon" width="10" height="10"><use xlink:href="#pplx-icon-player-play-filled">(CR8TOUR)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해 2대 주주가 됐다. 클투는 국내외 런투어와 콘텐츠, 커뮤니티 서비스를 아우르며 관련 여행 상품 판매 권한을 보유한 독자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글로벌 스포츠 관광 시장은 2024년 약 860조 원 규모에서 2032년 약 2,900조 원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하나투어는 이번 투자를 통해 이 시장 진입 기반을 마련하고 국내 런투어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계획이다.양사는 공동 상품 기획과 판매를 통해
-
아모레몰, ‘저스트 메이크업’ 특별 기획전 진행
아모레퍼시픽 공식 온라인 플랫폼 아모레몰이 11월 17일부터 일주일간 ‘저스트 메이크업’ 기획전을 연다. 쿠팡플레이 인기 예능 ‘저스트 메이크업’ 최종 5라운드 미션을 공식 후원한다.기획전에서 제품 구매 시 ‘아모레몰 메이크업 키트’를 증정하고, ‘아모레 베이직 프로 8종 세트’ 메이크업 전용 브러쉬를 선보인다. 회차 별 공개에 맞춘 응원 투표 이벤트도 진행 중이며, 최종 우승자 응원 참여자 중 1천 명을 추첨해 기프트 카드를 제공한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K-뷰티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릴 기회”라고 전했다.
-
경동원, 한국건축산업대전 2025 참가 및 내화단열 솔루션 공개
경동원이 대한건축사협회 주최 ‘한국건축산업대전 2025(KAFF 2025)’에 참가해 내화단열 통합 솔루션을 선보인다. 전시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 B홀에서 열린다.전시 품목은 6대 복합성능 고성능 방화문 ‘세이프도어’를 비롯해 보드 타입 준불연 우레탄 단열재 ‘세이프보드’, 스프레이폼 ‘세이프폼’, 준불연 우레탄 샌드위치 패널 ‘세이프패널’, 철골 내화 피복재 ‘에스코트’ 등이다.‘세이프도어 플러스’는 준불연 우레탄과 허니컴, 미네랄울 적용으로 내구성과 단열성능이 강화됐다. 최근 한국건설기술연구원으로부터 방화문 품질 인정서를 받았다.경동원 김종욱 대표는 내화단열 기술로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기
-
[생활경제 이슈] 궁중비책, 인도네시아 프리미엄 슈퍼마켓 ‘켐 칙스’ 입점 外
궁중비책이 인도네시아의 프리미엄 슈퍼마켓 ‘켐 칙스(Kem Chicks)’에 입점하며 동남아시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이 브랜드는 지난 10월, 인도네시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쇼피(Shopee)’와 ‘토코피디아(Tokopedia)’에도 공식 론칭했다.켐 칙스는 고소득층 및 외국인 소비자를 주요 타깃으로 하는 프리미엄 슈퍼마켓으로, 현재 전국에 단 세 곳만 운영되고 있다. 궁중비책은 자카르타 내 두 매장에 입점하여 베이비라인 7종과 키즈라인 6종 등 총 13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이 채널은 프리미엄 영유아 스킨케어 브랜드로서 인지도와 신뢰도를 확보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또한, 궁중비책은 인도네시아 식약
-
[생활경제 이슈] 더본 역전우동, 일본식 구운어묵 튀김우동 출시 外
더본코리아의 우동 전문점 역전우동0410이 장호준 셰프와 협업하여 구운어묵 튀김우동을 출시했다. 이 메뉴는 일본의 대표 어묵인 치쿠와를 통째로 튀겨 올린 일본식 우동으로, 대파와 미역을 함께 올려 바다의 감칠맛을 더했다. 구운 어묵 튀김은 파래를 넣은 튀김 옷으로 풍미를 살렸으며, 청양고추를 더한 가쓰오 국물은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뒷맛을 완성했다.역전우동 관계자는 “장호준 셰프와의 첫 번째 협업 메뉴가 좋은 반응을 얻어 이번 두 번째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할리스, 레드 시나몬 뱅쇼와 포카치아 2종 출시할리스가 레드 시나몬 뱅쇼와 포카치아 2종을 출시했다. 레드 시나몬 뱅쇼는 지난해에 이어 업그레이드된
-
GS리테일, 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획득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홈쇼핑 GS샵이 ‘2024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각각 ‘최우수’와 ‘우수’ 등급을 받았다. 유통 대기업 중 GS리테일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유지한 유일한 기업이다.GS25는 2016년 신설된 ‘가맹업’ 부문에서 업계 최초로 ‘우수’ 등급을 받았고, 2019년 처음으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올해까지 총 네 차례 ‘최우수’ 등급을 유지하며 가맹 경영주와의 동반성장 모델을 발전시켰다.GS샵은 협력사 ESG 경영 및 공정거래 기반 파트너십 강화 노력을 인정받아 2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다. 중소 협력사의 경영 안정과 판로 확대를 위한 지원 정책을 지속 운영 중이다.동반성장지수는
-
현대약품,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960ml 대용량 체험단 모집
현대약품의 탈모 케어 브랜드 마이녹셀이 대용량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960ml) 체험단을 모집한다. 체험단은 11월 13일까지 현대약품 통합몰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10명이 제품을 체험한다.이번 신제품은 기존 400ml 대비 2배 이상 용량을 확대해 경제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샴푸에는 탈모 완화 특허 성분 ‘소이액트(SoyAct)’와 독자 성분 ‘마이녹셀 콤플렉스™’가 함유돼 두피 영양 공급과 모근 강화에 도움을 준다.현대약품 관계자는 “대용량 제품에 대한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선보인 제품으로, 긍정적 반응에 힘입어 체험단 모집을 통해 효과를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
한국암웨이, 세균 걱정 없는 기화식 가습기 ‘옵티미스트’ 출시
한국암웨이가 미세 수분 입자와 UV-C LED 살균 기능을 갖춘 기화식 가습기 ‘옵티미스트’를 출시했다. 기화식 방식으로 팬을 이용해 물을 증발시켜 공기를 촉촉하게 한다.분사되는 미세 수분 입자는 0.2나노미터 수준으로 세균이 부착하기 어렵다. 265나노미터 파장의 UV-C LED가 수조, 필터, 팬 내부를 99.9% 살균하며, 흡입 공기 내 부유 세균도 99% 저감한다.제품은 분리 가능한 팬과 세척이 가능한 워셔블 필터를 탑재해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 후 자동 송풍 모드가 작동해 내부 습기를 제거, 곰팡이 발생을 방지한다.자동 습도 조절 기능과 이물질 삽입 시 팬 정지 등 안전장치도 갖췄다.한국암웨이 관계자는 “옵티미스트는 세균
-
BBQ, 패밀리와 함께 10월 한 달간 치킨 1,000마리 기부
제너시스BBQ 그룹은 패밀리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패치릴’을 통해 10월 한 달간 전국 복지시설과 기관에 치킨 1,000마리를 전달했다. 올해 1월부터 10개월간 누적 기부량은 1만 마리를 넘어섰다.기부된 치킨은 경로당, 군부대, 보육원, 경찰서 등 다양한 곳에 전달됐으며, 지역 어르신과 어린이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나눔이 이뤄졌다.패치릴은 본사가 신선육을 지원하고 패밀리가 재능기부 형태로 직접 조리해 전달하는 활동이다. 2017년부터 꾸준히 이어져 온 대표적인 상생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BBQ 관계자는 “앞으로도 패치릴을 통해 미래세대와 지역사회와 공감하며 상생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J푸드빌 뚜레쥬르, 미국 시장에 K-디저트 ‘뚱카롱’ 출시
CJ푸드빌의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가 미국 전 매장에서 ‘뚱카롱(Double Stuffed Macaron)’을 선보였다. 뚱카롱은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마카롱으로, 쫀득한 마카롱 사이에 부드러운 크림을 두 겹으로 담아 풍부하고 진한 달콤함을 제공한다.뚜레쥬르는 지난 8월 라즈베리, 피스타치오, 쇼콜라, 바닐라 네 가지 맛의 뚱카롱을 한국에 출시했고, 이 중 바닐라를 제외한 세 가지 맛을 10월부터 미국 매장에 내놓았다. 라즈베리는 베리잼과 딸기 다이스, 피스타치오는 로스팅한 피스타치오 다이스, 쇼콜라는 리얼 초코 가나슈 등 다양한 재료가 필링에 더해져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CJ푸드빌 미국 법인 마케팅 총괄 레지나 슈나이더는 “뚱카롱은
-
스타벅스, 2025년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 3,650만 잔 기록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5년 1월부터 10월까지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5% 증가해 3,650만 잔에 달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4년 전체 판매량 3,270만 잔을 이미 넘어선 수치다.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는 전체 아메리카노 판매량 중 13%를 차지하며, 8잔 중 1잔이 디카페인으로 판매되는 수준이다. 지난해 3위였던 ‘자몽 허니 블랙 티’는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에 밀려났다.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는 CO₂와 스팀만으로 생두에서 카페인을 제거하는 초임계 CO₂ 공정으로 제조한다. 이 과정에서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은 유지되면서 생두 내 카페인은 99.9% 이상 제거된다.수요 증가에 맞춰 스타벅스는 ‘원 모어 커피
-
아워홈, 두부 통째로 넣은 고단백 스낵 ‘바삭쏘이팝’ 출시
아워홈이 냉동 간편식 신제품 ‘바삭쏘이팝’을 내놓고 바삭시리즈 라인업을 확장했다. 세 번째 제품인 바삭쏘이팝은 아워홈의 최적화된 튀김옷 배합 기술로 바삭함과 유지력을 높인 특징을 갖췄다.제품에는 두부가 62% 함유되어 고단백 간식의 역할을 하며, 두부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튀김의 느끼함과 칼로리 부담을 줄인다. 한입 크기로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튀김옷에는 프리미엄 브래딩 소재가 적용되어 식어도 바삭한 식감이 유지된다. 양파 맛이 감칠맛을 더한다.조리 방법은 에어프라이어에서 약 12분, 프라이팬에서는 약 3분 소요된다. 샐러드 토핑이나 밀프렙(식사 준비용)에도 적합하다.아워홈은 출시 기념으로 아워홈몰과 네이버
-
롯데GRS, 2024년도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획득
롯데GRS가 2021년에 이어 2024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도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동반성장지수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로, 거래관계, 협력관계, 계약의 공정성, 상생협력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롯데GRS는 공정거래 문화를 확립하고 협력사를 다방면에서 지원하며 동반성장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롯데리아 지역 상생 프로그램 ‘롯리단길’ 프로젝트를 동반성장위원회와 협업해 소상공인과의 상생 협력을 강화하는 등 지역 사회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나섰다. 또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기금을 출연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을 확대했다.가맹점 지원 제도와 복리 후생 지원, 동반성장 펀드 운
-
공영홈쇼핑, ‘소프라이즈’ 한우 기획전 진행
공영홈쇼핑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협력해 ‘소프라이즈’ 한우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소비축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에 맞춰 기획된 것으로, 11월 4일부터 10일까지 공영홈쇼핑 온라인 몰과 모바일 앱에서 한우 상품을 최대 28%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기획전 주요 상품으로는 1+등급 한우등심 600g과 한우양지 800g이 포함되며, 할인 가격은 각각 4만 8900원과 3만 1300원이다.행사에 이어 11월 10일부터 30일까지는 ‘동행축제 한마음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송 상품 15만 원 이상 구매자에게 5천 원 적립금을 지급하며, 적립금은 12월 10일에 지급되고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중소상공인과
-
한국브라운포맨, 우드포드 리저브 올드패션드 먼스 국내 최대 규모 개최
한국브라운포맨의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브랜드 우드포드 리저브가 11월 4일부터 28일까지 국내 유명 럭셔리 바 44곳과 협업해 ‘우드포드 리저브 올드패션드 먼스’를 진행한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바텐더들의 창의적 해석으로 재해석한 올드패션드 칵테일을 선보이며 행사 규모를 대폭 확장했다.올드패션드는 버번 위스키, 설탕, bitters를 기본으로 하는 클래식 칵테일로, 우드포드 리저브 버번이 지닌 약 200가지 이상의 복합 풍미와 부드러운 맛을 강조한다. 회사 관계자는 “각 바가 개성 있는 스타일로 칵테일을 선보이며 위스키 애호가들이 다양한 취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행사 참여 바는 서울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