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LF ‘아떼’, 일본 버라이어티샵 '로프트' 입점
생활문화기업 LF의 효과 우선주의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일본 대표 버라이어티샵 로프트(LOFT)에 입점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아떼 뷰티는 지난 1일, ‘로프트 코스메 페스티벌 2025 SS’에 참가해 브랜드 대표 제품인 어센틱 립밤 3종, 립 글로이 밤 3종을 선보였다"라며 "현재 도쿄 시부야•신주쿠, 오사카 우메다 등 일본 주요 도심의 매출 상위 30개 로프트 매장에서 판매 중이며, 추후 일본 시장 전용 마스크팩, 멜레이저 앰플 등 제품군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로프트는 일본 내 최대 규모 버라이어티샵(잡화점)으로, K-뷰티를 포함한 글로벌 브랜드들의 주요 진출 채널로 자리잡고 있다"라며
-
[호텔단신] L7 강남 바이 롯데, 서은아 작가와 함께 북파티 진행
L7 강남 바이 롯데는 마케팅 전략가이자 <매일의 영감 수집>의 저자인 서은아 작가와 함께 오픈애즈 북파티를 진행하고 북파티 입장권이 포함된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북파티(Book Party): 롱런하는 마케터의 영감 훈련법’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3월 21일, L7 강남 바이 롯데 9층에 위치한 토크 앤 플레이(Talk & Play)에서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강연을 진행하는 서은아 작가는 야후, 마이크로소프트 등에서 30여 년간 광고와 마케팅 분야의 경력을 쌓아왔으며, 현재는 글로벌 플랫폼사의 인터내셔널 마케팅 총괄을 맡고 있다.북파티에서는 ‘일잘러는 어디서 영감을 얻는가?’라는 주제로 성공적인
-
[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봄 맞이 미식 프로모션 진행 外
서울 용산구에서 4개 호텔을 운영하는 서울드래곤시티는 셰프가 직접 엄선한 봄 제철 식재료로 만든 스페셜 미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먼저, 스카이킹덤 31층에 위치한 모던 다이닝 레스토랑 ‘더 리본’에서는 오는 5월 말까지 한강의 아름다운 전경과 함께 ‘셰프스토리-첫번째 봄 이야기(Chef’s Story Spring)’ 코스를 즐길 수 있다. 재료 선정부터 구상까지 셰프가 직접 준비한 특별한 요리로, 봄의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는 블루베리 샐러드부터 신선한 제주산 당근과 생선 등으로 구성했다. 취향에 따라 메인 요리는 소고기 스테이크로 변경할 수 있다. 런치와 디너 모두 운영되며 런치(12시~16시)와 디너(18시~22시)로 나누어 운영된다.
-
동원F&B, ‘덴마크 후레쉬 모짜렐라 바질’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덴마크 후레쉬 모짜렐라 바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후레쉬 모짜렐라 바질은 모짜렐라 치즈를 바질 오일에 마리네이드해 고소하고 산뜻한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모짜렐라 치즈는 한 입 크기로 담겨 별도의 조리 없이 간식이나 안주로 간편하게 즐기기 좋고, 함께 들어있는 바질 오일은 파스타 소스, 샐러드 드레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는 100% 국산 원유(원료 원유 기준)로 만든 자연치즈 인포켓치즈를 비롯해 체다치즈, 구워먹는치즈 등 다양한 용도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동원F&B는 덴마크 후레
-
[생활경제 이슈] 본아이에프 일본 라멘 전문점 ‘멘지’, 20호점 돌파 外
본아이에프의 일본 라멘 전문점 멘지(MENJi)가 가맹사업을 본격화한지 1년 만에 20호점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멘지’는 본죽 운영사 본아이에프가 선보인 최초의 ‘비(非)한식’ 브랜드다. 본아이에프는 2018년 망원동 맛집으로 시작한 멘지를 2022년 인수해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확장했다. 최초 직영점 형태로 운영하던 멘지는 시장성을 분석한 뒤 2023년 가맹 1호점인 광교엘포트몰점을 개점했다. 2024년에는 신촌점, 샤로수길점, 성신여대점을 차례로 오픈하며 가맹사업을 본격화했다.이후 본아이에프는 약 2,200개 가맹점을 운영하며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매장 운영과 교육을 지원하면서 본사와 가맹점주 간 두터운 신뢰를
-
GS25, '드럼스틱젤리'드럼스틱젤리'윤남노 사바용컵케익·실타래 초콜릿' 3종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영국 '드럼스틱젤리', 이탈리아 디저트 소스 '사바용'을 활용한 '윤남노 사바용컵케익', 터키 전통 간식 '피스마니에' 스타일의 '실타래 초콜릿' 등 3종을 7일 선보인다.GS리테일 관계자는 "‘드럼스틱젤리’는 업계 최초로 출시하는 상품으로 영국식 스웨디시 젤리로 불린다"라며 "이미 SNS에서 고객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으며 제2의 스윗믹스 젤리로 각광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부드러운 식감이 가장 큰 특징으로 마시멜로와 껌을 섞은 듯한 독특한 질감을 선사하며 피시 젤라틴을 사용해 색다른 맛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실타래초콜릿’은 튀르키예 전통 간식인 피스마니에 스타일의 솜사탕
-
홈앤쇼핑,‘베네통 이지웨어’세트 선보여
홈앤쇼핑이 2025 SS 시즌을 맞아 '베네통 코튼 이지 셋업 패키지'를 8일 오후 10시 50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전 세계 59개국, 4,000여 개 매장에서 사랑받는 베네통은 60년이 넘는 전통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은 CVC 원단을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극대화했다"라며 "겉감은 면(COTTON), 안감은 폴리에스터로 이루어진 양면 원단으로 부드러우면서도 탄탄한 핏을 유지해 고급스러운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베네통 코리아 정품만의 디테일이 적용돼 더욱 특별하다. 로고 헤리 테이프 처리와 어깨선, 바지 중심에 삽입된 실리콘 테이프
-
꼬달리, ‘프리미에 크뤼’ 라인 선보여
클린 뷰티 브랜드 꼬달리가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솔루션인 ‘프리미에 크뤼’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꼬달리 관계자는 "프리미에 크뤼’ 라인은 피부의 자연스러운 건강을 유지하는 데 초점을 맞춘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라며 "꼬달리는 미국 드라마 “가십걸”에서 세련된 상류층 이미지를 선보였던 배우 켈리 러더퍼드를 프리미에 크뤼의 엠버서더로 선정, 변치 않는 우아함과 아름다움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나이가 들면서 피부 속에 존재하는 이른바 “젊음 단백질”이라 불리는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이 점차 감소하게 된다"라며 "프리미에 크뤼 라인은 이러한 젊음 단백질을 채워 피부 노화 완
-
G마켓, 봄맞이 ‘마트·패션 빅페스타’ 실시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4일까지 봄맞이 특가 프로모션 ‘더쎈 마트·패션 빅페스타’를 진행한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G마켓, 옥션은 마트 상품군, 패션, 뷰티, 육아, 취미 등 총 40여개의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시즌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라며 "고물가 시기, 고객의 쇼핑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파격적인 혜택가 상품을 마련하고, 라이브방송을 통해 고객과 소통한다"라고 밝혔다. 우선, 혜택가 상품인 ‘테마딜’은 총 3종으로, ‘하나 사면 무조건 더 주는 특가’, ‘9,900원 특가’, ‘봄시즌 특가’로 구성한다. 테마 별 2개씩, 사이트 별 매일 6종의 상품을 선보인다.브랜드관도 마련했다. 행사 참여 브
-
[생활경제 이슈] 돌(Dole)코리아, ‘봄맞이 세일 페스타’ 실시 外
돌(Dole)코리아가 봄 시즌을 맞아 최대 50%의 다채로운 할인 혜택을 선사하는 ‘봄맞이 세일 페스타’를 실시한다.돌코리아는 최근 경기 침체로 인해 지출을 줄이고 가성비를 추구하는 불황형 소비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과일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이번 페스타를 기획했다. 봄철 입맛을 돋워줄 돌코리아의 신선한 청과를 특별 할인 혜택과 함께 제공하는 다양한 행사를 전개한다.먼저, 오는 10일 오전 11시에 네이버 쇼핑라이브 ‘홍신애&미미언니의 제철이 왔show’에서 돌코리아의 대표 상품을 선보인다. ‘스위티오’ 바나나와 파인애플, ‘썬키스트(Sunkist)’ 오렌지, 만다린, 레몬 등을 최대 16%의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라이브 방송
-
[생활경제 이슈] 29CM, 달라진 화이트데이 선물 트렌드 소개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에서 화이트데이 시즌 선물로 ‘일상력 상승템’이 인기를 얻고 있다. 불확실한 경제 환경 속에서 ‘일상력’(일상을 유지하고 개선하는 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규칙적인 생활과 자기 관리에 도움이 되는 홈·셀프케어 아이템의 선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매일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연인끼리 취향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화이트데이 커플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29CM가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4일까지 선물하기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파자마(67%) △방향제·디퓨저(56%) △티·전통차(126%) △바디케어 세트(179%) 등 홈·리빙, 뷰티 셀프케어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특히
-
무신사, 리사 솔로 앨범 MD 컬렉션 선보인다
무신사가 글로벌 아티스트 리사의 첫 솔로 앨범 ‘얼터 에고(Alter Ego)’의 한정판 굿즈를 국내 단독으로 발매하고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무신사 관계자는 "오는 10일 정오에 ‘무신사 드롭(MUSINSA DROP)’으로 리사 솔로 앨범의 MD 컬렉션을 선보인다"라며 "무신사 드롭은 화제성이 높은 브랜드 및 아티스트와 협업해 희소성 있는 상품을 소개하는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이번 컬렉션은 리사의 음악적 색채와 스타일을 담아낸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티셔츠, 집업 후디, 트랙 팬츠 등 의류 13종과 스피디 볼캡, 토트백 등 21종의 잡화로 출시된다. 의류에는 앨범의 콘셉트를 반영해 리사의 개성을
-
일동후디스-충청북도 ‘다태아 출산가정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일동후디스가 충청북도와 함께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다태아 출산가정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충청북도가 추진하는 지원사업을 통해 다태아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특히 단순한 지원을 넘어, 실질적인 도움과 함께 따뜻한 응원을 전하는 의미도 담고 있다"라고 전했다. 협약에 따라 일동후디스는 충청북도 내 다태아 영아가 있는 가정(중위소득 120% 이하)을 지원하게 된다. 일동후디스 공식 온라인몰인 ‘후디스몰’에서 사용 가능한 10만 포인트를 제공하며, 제공된 포인트는 ‘후디스 산양분유’, ‘트루맘’ 등 분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또한,
-
홈플러스, 양배추 1990원 반값 판매
홈플러스는 오는 12일까지 창립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is BACK’의 일환으로 양배추를 50% 할인해 1통 1990원*에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기준 전국 대형마트 양배추 1통 평균 가격은 4330원으로, 지난해 동월 대비 약 32% 올랐다. 최근에는 저속노화 트렌드로 인해 양배추 등 채소 수요가 더욱 증가하는 추세다"라고 전했다. 이에 홈플러스는 양배추를 비롯한 각종 채소를 반값에 내놓기로 했다. 통상 겨울 양배추는 제주도에서 나오는데, 올해는 이상기후로 공급량이 부족했다. 홈플러스는 이러한 상황을 사전에 파악해 대체 산지를 발굴했고, 전라남도 무
-
풀무원, ‘고칼슘 간식떡’ 선보여
풀무원푸드머스는 간식용 떡 ‘풀스키즈 고칼슘 간식떡’ 2종(고구마찹쌀떡, 현미가래떡)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풀무원푸드머스 관계자는 "전통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가 전 연령층에 걸쳐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B2B 키즈 채널을 중심으로 어린이를 위한 맛있고 건강한 간식 수요도 늘고 있다"라며 "이에 풀무원은 바른먹거리 원칙을 적용한 ‘우리쌀 단백절미’, ‘우리쌀 단백설기’, ‘우리찹쌀 영양약밥’ 등 다양한 전통 떡 제품을 선보이며 탄탄해진 제품 라인업으로 떡류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고칼슘 간식떡’은 전통 떡에 해조칼슘을 더해 영양을 강화한 간식용 떡으로, 간식은 물론 든든한 한끼
-
롯데마트·슈퍼, 그랑그로서리’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롯데마트와 슈퍼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5(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5)’에서 미래형 식료품 전문 매장 ‘그랑그로서리(Grand Grocery)’로 인테리어 아키텍처(Interior Architecture)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롯데마트 관계자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인터내셔널 포럼(International Forum) 주관으로 1953년부터 시작된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라며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라고 밝혔다. ▲제품 ▲사용자 환경 ▲인테리어 디자인 등 9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
-
롯데홈쇼핑, '미나 페르호넨' 한정판 기획전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9일(일)까지 모바일앱에서 '홈쇼핑의 여왕’ 방송인 최유라가 애장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미나 페르호넨’ 기획전을 진행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미나 페르호넨'은 핀란드어 나(minä)와 나비(perhonen)의 합성어로 일본 디자이너 미나가와 아키라가 1995년 설립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라며 '100년이 지나도 좋은 옷'을 철학으로 삼고 패스트 패션 대신 환경과 옷감에 집중하는 '슬로우 패션'을 강조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절제미와 미니멀리즘이 조화된 수제 텍스타일 디자인의 패션으로 인기를 얻으며 가구, 인테리어 소품, 테이블웨어 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했다"라며 "지난해 9월부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