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유한킴벌리, 장미와 빵 나누며 3·8 여성의날 기념해
유한킴벌리는 3·8 세계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사원 참여 캠페인을 본사와 서초연구소, 인트라넷을 통해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해당 캠페인은 여성용품사업부와 K-WIN(여성네트워크), CSR팀이 협업해 추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세계여성의날은 1975년 UN에 의해 공식 지정되어 매년 3월 8일을 여성의 인권과 사회활동의 의미를 되새기는 날로 기념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취지를 고려하여, 유한킴벌리는 여성의 인권과 노동권을 상징하는 장미와 빵을 사원들과 나누며, 여성의날의 의미를 되새겼다. 더불어, 포용과 다양성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라고 말했다. 6일 유한킴벌리 본사에서는 세계여
-
홈플러스, 일반 상거래 채권 지급 재개
홈플러스는 6일, 기업 회생 절차 개시로 인해 일시 중지되었던 일반 상거래 채권에 대한 지급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지난 4일 오전 서울회생법원이 홈플러스에 대한 기업 회생 절차 개시를 결정하면서 모든 채권들에 대한 지급이 일시적으로 중지된 바 있다"라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6일 현재 가용 현금 잔고가 3,090억 원이며, 3월 동안에만 영업활동을 통해 유입되는 순 현금 유입액이 약 3,000억 원 수준으로 예상됨에 따라 총 가용자금이 6,000억원을 상회하므로 일반상거래 채권을 지급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다”라고 밝히고 “금일부터 일반 상거래 채권에 대한 지급을 재개했으며 순차적으로 전액 변제할 예정”이라
-
노랑풍선, ‘인도네시아 발리’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은 인도네시아 발리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발리는 열대 기후로 연평균 약 26~28도의 따뜻한 온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해변과 울창한 자연, 서핑과 스파 등을 즐길 수 있어 사계절 내내 많은 여행객들의 관심을 받는 여행지 중 한 곳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노랑풍선에서는 고객이 안락한 숙소에서의 편안한 휴식과 다채로운 관광 및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도록 본 상품을 준비했다.오는 7월 17일까지 대한항공을 통해 출발하는 이번 상품은 야외 수영장과 스파, 피트니스센터, 레스토랑, 키즈클럽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초특급 호텔 '노보텔 발리 누사두아'에서 전일정 숙박해
-
에이피알, 메디큐브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 쿠로미 에디션’ 선보여
에이피알은 산리오캐릭터즈의 인기 캐릭터 ‘쿠로미’와 콜라보한 ‘부스터 프로 쿠로미 에디션’을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첫 자체 생산 모델인 ‘부스터 프로’는 볼륨, 모공 관리 등 6가지 스킨케어 기능을 모두 탑재한 제품으로, 최근 누적 판매량 100만 대를 돌파하는 등 홈 뷰티 디바이스 업계의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에이피알은 그간 다양한 캐릭터와 협업해 단순 가전제품을 넘어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개성 있는 에디션을 선보여 왔으며, 올해의 첫 콜라보 제품으로 부스터 프로 쿠로미 에디션을 선보였다"라고 밝혔다. 또 "이번 쿠로미 에디션은 특유의 귀여움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
아이오페, '비타민C 엑스퍼트' 2종 선보여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가 '비타민C 엑스퍼트' 2종을 출시한다. 아이오페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비타민C 엑스퍼트 40% 마스크 컨센트레이트'와 '비타민C 엑스퍼트 25% 항산화 토닝 앰플'로, 아모레퍼시픽 역대 최고 함량의 비타민C를 담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이오페는 1998년 첫 선을 보인 '비타젠 화이트'를 시작으로, 28년 이상 피부 브라이트닝 연구를 통해 순수 비타민C 안정화를 위한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지속해 왔다"라며 "기존 순수 비타민C 화장품은 15~20% 정도의 함량이 피부에 잘 흡수된다고 알려져 있으나, 아이오페는 축적해 온 연구 기술력을 바탕으로 비타민C 함량이 높을수록 피부 흡수량도 늘어난다는 것을 발견해
-
LF 질스튜어트뉴욕 남성, ‘뉴욕 무드의 정수’ 담은 봄 컬렉션 선보여
LF의 뉴욕 기반 컨템포러리 브랜드 ‘질스튜어트뉴욕(JILLSTUART NEWYORK)’이 뉴욕의 정체성을 강화한 25년 봄여름(SS) 남성 컬렉션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브랜딩 강화에 나선다.LF 관계자는 "질스튜어트뉴욕이 2025년을 브랜딩 강화의 원년으로 삼고 ‘뉴욕 무드의 정수’를 담은 컬렉션을 선보인다. 가장 큰 변화는 인종, 음악, 음식, 문화 등이 끊임없이 교차하는 ‘뉴욕의 다양성’을 모티브로 스타일의 확장을 시도한 것이다"라며 "브랜드의 근간인 미니멀리즘이라는 철학 위에 소재, 디테일, 컬러 등 전 영역에서 실험적인 변주를 가미해 이전에 볼 수 없던 다채로운 아이템을 출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컬렉션을 위해서 ‘아크네
-
라이온코리아, ‘아장아장 걸음 기부’ 챌린지 진행
‘라이온코리아’가 3월 한 달 간 임직원 참여형 ESG 활동인 ‘아장아장 걸음 기부’ 챌린지를 전개한다고 밝혔다.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아장아장 걸음 기부 챌린지는 라이온코리아 임직원들의 걸음 수를 집계해 걸음 목표 100% 달성 시 자사 생활용품을 기부하는 활동이다"라며 "생활 속 움직임 확대를 통한 임직원 건강 증진과 걷기의 일상화로 인해 나타나는 탄소 배출 절감 효과는 물론,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임직원 누적 걸음 수 2,000만보를 목표로 3월 4일부터 31일까지 28일 동안 진행하며, 기부 규모도 목표치에 맞춰 2,000만원으로 조성한다. 걸음 수는 자사 복지몰 어플리케이션인 ‘베
-
[생활경제 이슈] 라엘,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아주 친절한 초경 세트’ 출시 外
라엘이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월경을 처음 시작한 여성 청소년들을 위한 '아주 친절한 초경 세트’를 출시한다.라엘은 2022년부터 전 세계 여성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우먼 웰니스 프로젝트’를 운영하며 취약계층 여성의 건강권 보장과 사회적 자립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초경 세트는 이러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초경을 맞은 여성 청소년들이 월경을 편안하고 긍정적인 경험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세트는 실용성과 전문성을 갖춘 제품으로 구성된다. 월경을 처음 경험하는 만큼 다양한 생리대를 사용해볼 수 있도록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4종(소형, 중형, 대형, 슈퍼롱 오버나이트) ▲
-
서울우유, ‘듀오락 유산균’ 더한 프리미엄 요구르트 ‘듀오안 얌얌’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듀오락 유산균을 함유한 어린이 맞춤형 프리미엄 액상 요구르트 ‘듀오안 얌얌’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어린이 간식 역시 맛은 물론, 영양까지 함께 챙긴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다"라며 "이에 서울우유는 대한민국 대표 유산균 브랜드를 생산하고 있는 쎌바이오텍과 손잡고 프리미엄 듀오락 유산균을 포함한 어린이용 요구르트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듀오안 얌얌’은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 건강을 돕는 칼슘 및 비타민D를 함유해 어린이 성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기존 제품 대비
-
[생활경제 이슈] 써모스, ‘플라즈마∙듀러블’ 논스틱 프라이팬 시리즈 선보여 外
써모스가 키친웨어를 국내에 공식 론칭하고, 첫 시리즈로 ‘플라즈마∙듀러블’ 논스틱 프라이팬 10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써모스 관계자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보온병 시장에서 쌓아온 명성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용품 운영 경험을 앞세워 카테고리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써모스가 선보인 프라이팬은 ▲플라즈마 논스틱 코팅 ▲듀러블 논스틱 코팅 2종류의 코팅 라인업으로 나뉘며, 총 3개 모델 10개 제품이다. 써모스의 논스틱 코팅 기술력을 적용해 품질과 성능이 우수하고 인덕션, 가스, 하이라이트 등 모든 열원에서 사용 가능해 활용도도 높다. 내부 코팅에 PFOA, PFOS와 같은 과불화화합물을 사용하
-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식물성 두부마요소스 어니언’ 선보여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집에서도 간편하게 브런치의 근사함을 즐길 수 있는 ‘브런치 테이블’의 신제품 ‘식물성 두부마요소스 어니언’을 출시한다.대상다이브스 관계자는 "최근 건강한 방식으로 노화를 늦추는 ‘저속노화(Slow Aging)’ 트렌드가 급부상하면서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에 복음자리는 지난 2023년 출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식물성 두부마요소스 고소참깨’, ‘식물성 두부마요소스 매콤명란’에 이어 이번 ‘식물성 두부마요소스 어니언’까지 새롭게 선보이며 식물성 베이스 소스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식물성 두부마요소스 어니언’은 신선한
-
[생활경제 이슈] 프레시지, 해운대암소갈비집과 메가 히트 IP로 육성했다 外
프레시지(대표이사 김주형)가 해운대암소갈비집과의 5년 협업을 통해 HMR(가정간편식) 시장의 새로운 성장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양사가 협업해 선보인 간편식은 2025년 1월 말 기준 누적 매출 400억 원을 돌파하며 IP 협업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자리매김했다.프레시지가 해운대암소갈비집과 연을 맺은 2021년 당시만 해도 유명 맛집의 밀키트 사업 진출은 드문 일이었다. 프레시지 이현복 영업 본부장은 "초기에는 유명한 맛집일수록 레시피 공개와 품질 재현에 대한 우려가 컸다"며 "해운대암소갈비집 경우 수개월간의 설득 끝에 맛집 IP 사업의 첫발을 내디딜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특히 코로나 시기 밀키트가 소비자와 식당 사이의 좋은
-
홈플러스, 지속가능한 친환경 포장 제품 확대
홈플러스가 2023년 11월 국내 주요 유통사와 함께 진행한 ‘지속가능한 상품 포장재 밸류체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제품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를 활용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친환경 소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친환경 패키지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며 성과를 내고 있다"라며 "실제로, 홈플러스는 2021년부터 4개년 목표치보다 130% 이상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하고 ▲PB 무라벨 생수·탄산수 판매 ▲유색 페트병을 무색 페트병으로 변경 ▲재생 플라스틱 원료를 활용한 농산 포장재 도입 등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메종 멈 RSRV’, 미쉐린 가이드 서울l부산 샴페인 부분 단독 파트너 선정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샴페인 브랜드 ‘메종 멈 RSRV(Maison Mumm RSRV)’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의 공식 샴페인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페르노리카 그룹 관계자는 "2023년부터 3년 연속 이어진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메종 멈 RSRV’는 한국 파인 다이닝과 협업해 샴페인과 미식의 완벽한 조화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메종 멈 RSRV’는 1827년에 설립된 멈 샴페인 하우스가 선보이는 최고급 컬렉션으로, 창립자 조르주 허만 멈(Georges Hermann Mumm)의 철학인 ‘최고만을 추구하다(Only the Best)’를 바탕으로 탄생했다
-
롯데免, 3월 해외 대형 단체관광객 5천명 유치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대만 암웨이그룹의 임직원 1천여 명 단체 방한을 시작으로 중국 크루즈 단체관광객 등 3월에만 5천여 명의 외국인 단체 관광객을 유치했다며 6일 밝혔다.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지난 3일과 5일 양일에 걸쳐 롯데면세점을 방문한 대만 암웨이그룹 임직원들은 비즈니스 전략을 논의하고 네트워크 강화 목적인 기업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라며 "임직원 1,200여 명은 3차수로 나누어 한국에 입국해 서울, 인천, 강원도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했으며, 이번 일정 중 면세점 쇼핑은 롯데면세점이 유일하다. 롯데면세점은 대만 암웨이그룹 임직원의 방문을 환영하는 플래카드와 여행용 파우치 세트 6종을 선
-
GS샵,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1830억 경제 효과 창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이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10년간 협업해 약 830억 원 규모의 경제 효과를 창출했다고 6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샵은 지난 2015년 오픈한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해 전라남도 관광 상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전라남도 기업들의 우수 상품을 발굴해 홈쇼핑 방송과 모바일 앱으로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가장 협업이 활발한 분야는 관광이다. GS샵은 2016년 아시아 최초 슬로 시티(Slow City)인 완도군 소재 청산도 여행상품을 시작으로 광양 매화마을, 강진군 푸소(FU-SO, 농촌체험 민박 프로그램), 구례 산수유와 섬진강 벚꽃 등 다양한 관광 상품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특히 23년 3
-
[생활경제 이슈] MCM, ‘헤리티지 리믹스’ 협업 캡슐 컬렉션 공개 外
MCM과 스트리트 패션의 허브 카시나(KASINA)가 새로운 협업 컬렉션 ‘헤리티지 리믹스(Heritage Remix)’를 선보인다.MCM과 카시나는 한계를 뛰어넘고 예상을 뒤엎는 혁신적인 행보로 주목받아온 브랜드다. 이번 협업을 통해 두 브랜드는 전통 럭셔리와 스트리트 문화의 경계를 허물고, 패션을 통해 새로운 하이브리드 문화적 스토리텔링을 제시한다.이번 협업 컬렉션 ‘헤리티지 리믹스’는 장인 정신과 오랜 역사를 지닌 MCM의 헤리티지에 카시나의 서브컬처적 감성을 더해 탄생했다. 전통 럭셔리와 스트리트 패션이라는 상반된 스타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디테일이 돋보인다.컬렉션은 MCM의 대표 클래식 컬러인 꼬냑(Co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