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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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 '중국 역사 테마 여행' 신상품 선보여
모두투어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중국 내 주요 독립운동 유적지를 중심으로 한 역사 테마 여행 3가지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상하이, 하얼빈, 대련(다롄)·여순(뤼순) 등 대한민국 독립운동과 깊은 연관이 있는 도시들을 여행하며, 자유와 평화의 가치를 되새기고 역사적 의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광복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역사 콘텐츠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일정으로 구성했으며, 노팁·노쇼핑 정책과 월드 체인호텔 숙박 등으로 여행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였다"라고 말했다. 상하이 상품은 가족 단위 여행객을 겨냥한 일정으로, 상해 임시정부청사 등 역사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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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2탄 시작
롯데웰푸드가 지역 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는 상생 프로젝트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의 두 번째 여정을 시작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에는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과 함께 ‘고창 고구마’를 알리는 데 앞장선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4일 고창군 웰파크호텔에서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 및 고창군과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롯데웰푸드와 고창군은 행안부의 지원 아래 ▲고창 고구마를 활용한 특화 제품 출시 ▲공동 마케팅을 통한 고창 대표 특산물 인지도 제고 ▲롯데웰푸드 브랜드를 연계한 고창군 관광자원 및 문화유산 홍보 등 지역 경제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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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퀴진케이’, 인도네시아에서 한식 요리대회 개최
CJ제일제당은 <비비고X세이지스 영셰프 요리대회 2025>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CJ제일제당의 K-푸드 영셰프 육성 플랫폼 ‘퀴진케이’가 단독 스폰서로 참여하는 첫 해외 요리대회로, 글로벌 한식 셰프 발굴을 위해 인도네시아 유명 요리학교인 ‘세이지스(Akademi Sages)’와 함께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5월부터 두 달 간 진행된 온라인 예선에는 약 110명의 인도네시아 영셰프가 참여해 ‘한국 식재료를 활용한 인도네시아X한국의 메인 요리’라는 주제에 맞춰 개발한 개성 있는 메뉴들을 제출했다"라며 "이들 중 본선에 진출한 36명은 7월 30일부터 이틀간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 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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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2025 MOCA 조리캠프’ 후원 外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도드람안성축산물공판장이 조리 인재 양성과 돼지고기 소비 활성화를 위해 지난 7월 29일부터 30일까지 열린 ‘2025 MOCA(Museum of Culinary Art) 조리캠프’를 후원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한국조리박물관이 주관한 행사로, 조리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 29명이 참가해 주어진 재료로 요리 경연을 펼치고, 현직 셰프 등 업계 전문가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실무 감각과 진로 탐색 역량을 키우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도드람안성축산물공판장은 안성시 일죽면에 위치한 지역 기반 사업장으로서, 지역 사회와의 상생 및 식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이번 조리캠프 후원에 나섰다. 특히 돼지고기 24두 분량의 안심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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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사유의 방’ 굿즈 7종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는 7일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뮷즈 MU:DS’와 협업해 국립중앙박물관의 대표 전시 공간인 ‘사유의 방’에서 영감을 받은 굿즈를 출시한다.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2021년 11월 개관한 ‘사유의 방’은 삼국시대 국보 금동 반가사유상 두 점(국보 제78호, 제83호)이 별빛처럼 쏟아지는 조명 아래 나란히 전시된 공간이다"라며 "반가사유상을 오롯이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올해 7월 말 기준 누적 341만 명에 달하는 관람객이 국립중앙박물관을 찾을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스타벅스는 우리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유물이 지닌 감동을 일상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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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GRS, ‘빌라드샬롯 예술의전당점’ 열어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외식 프랜차이즈 플랫폼 기업으로서 컨세션 사업 강화를 위해 유러피안 다이닝 레스토랑 ‘빌라드샬롯’을 예술의전당에 오픈한다.롯데GRS 관계자는 "빌라드샬롯 예술의전당점은 프리미엄 유러피안 레스토랑으로 ‘아트 온 더 테이블(Art On The Table)’이라는 슬로건 하에 예술과 미식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라며 "한우, 유기농 올리브오일 등 프리미엄 식재료를 사용해 스테이크, 코스 요리 등을 선보이며 빌라드샬롯 예술의전당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맛과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매장은 유럽 휴양지의 따사로운 햇살과 상쾌한 신선함을 담은 샬롯의 별장으로의 맛있는 초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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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트라, 이커머스 중심으로 중국 시장 공식 진출
아모레퍼시픽의 정통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현지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을 중심으로 중국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진출은 중국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구매 선호 성향에 맞춰 티몰, 도우인, 징둥, VIP숍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 브랜드 공식몰을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중국에서는 아토베리어365 크림을 비롯해 앰플, 로션, 세럼 등 아토베리어365 라인 전 제품을 선보인다"라며 "특히, 캡슐크림으로 알려진 아토베리어365 크림은 7초에 1개씩 팔리며, 누적 판매 700만 개 돌파, 올리브영 1등 크림 등 다양한 기록을 보유한 에스트라 대표 스테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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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 KCON LA 부스 운영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세계 최대 규모 K-POP 팬·아티스트 페스티벌 ‘KCON LA 2025’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K뷰티 부스를 운영,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5일 밝혔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와 LA 컨벤션 센터(LA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됐다"라고 전했다.130평(430㎡) 규모로 꾸며진 올리브영 부스는 K뷰티의 상품 경쟁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조성됐다. 총 66개의 브랜드, 164개의 상품들이 올리브영 부스를 통해 현지 관람객과 만났다. 사흘간 12.5만 명이 ‘KCON LA 2025’를 찾은 가운데, K뷰티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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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KFC, 2025년 상반기 역대 최대 반기 실적 달성 外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5년 상반기(1~6월) 반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갔다.KFC의 2025년 상반기 매출은 약 1,67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9.2% 증가해 반기 기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약 93억 원,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약 141억 원으로 2024년 상반기보다 각각 약 39.7%, 30.7% 증가하며, 수익성과 운영 효율성 모두 크게 향상됐다. 특히, 동일 매장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평균 매출은 12.3%, 객수는 9.2% 상승해, 일 매출과 객수 모두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이번 실적 상승은 제품 경쟁력 제고, 마케팅 전략 고도화, 고객 중심 디지털 전환, 그리고 매장 경험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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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고43, 8월 ‘돔 페리뇽 & 한우 육회 페어링’ 프로모션 진행
다이닝브랜즈그룹의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8월 한 달 동안 세계적인 샴페인 ‘돔 페리뇽’과 시그니처 메뉴 ‘숙성 한우 육회’의 조화를 즐길 수 있는 한정 페어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창고43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기존 434,000원 상당의 세트를 약 20% 할인된 350,000원에 선보이며, 여름철 미식 경험을 한층 더 특별하게 완성한다"라며 "부드럽고 깊은 풍미의 육회와 여름에 잘 어울리는 기분 좋은 탄산감을 지닌 돔 페리뇽은 특별한 기념일, 비즈니스 미팅, 가족 모임 등 품격 높은 자리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페어링은 오직 여름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이벤트이다"라고 전했다. 창고43은 계절별 한정 메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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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SAFE 천연베이킹소다 클린레몬’ 주방세제 선보여
LG생활건강은 주방세제 브랜드 SAFE(세이프)에서 설거지 대표 고민거리인 기름기와 비린내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SAFE 천연베이킹소다 클린레몬’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천연미네랄 성분을 함유한 LG생활건강의 대표적인 친환경 주방세제 ‘SAFE 천연미네랄’ 라인의 후속 제품으로, 성분을 생각하면서도 세척력까지 놓치지 않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은 오염물질과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특성 때문에 주방 살림의 ‘비법’으로 활용되는 천연베이킹소다를 레몬 성분과 함께 담아 세정력이 탁월하다"라며 "오염 불림 효과로 프라이팬에 눌어붙은 찌든 기름때는 물론, 생선이나 고기 등에서 나는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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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바바–홍익대, 지식재산권 슬로건 공모전 시상식 진행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및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가 홍익대학교와 함께 공동 주최한 ‘지식재산권 보호 인식 제고를 위한 슬로건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10일 홍익대학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알리바바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지식재산권 보호의 중요성을 젊은 디자이너의 시각에서 창의적인 방식으로 표현하고, 지식재산 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고자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짧지만 강한 메시지를 담은 다양한 슬로건과 포스터 작품들이 접수된 가운데, 한국지식재산보호원, 한국지식재산협회, 한국패션협회 패션IP센터 소속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라고 말했다. 본 공모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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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오츠카, 농촌진흥청과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 활동 진행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4일 충청남도 예산에 위치한 충청남도 농업기술원에서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충청남도 각 시·군 농업인을 대상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장기간 이어지는 폭염으로 인해 야외에서 작업하는 농업인들의 건강 위험이 커지는 가운데, 온열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현장에서는 전국 165개 시·군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를 제공하는 수분전달식도 함께 열렸다"라고 전했다. 동아오츠카와 농진청은 지난해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폭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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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 농업회사법인 발효공방1991, 전통주 경연대회 ‘대상’ 수상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농업회사법인 발효공방1991은 2025년 신제품 ‘은하수 별헤는밤’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한 ‘2025년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고도탁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이번 수상 제품은 각 부문별로 대상·최우수상·우수상 3개씩 총 18개로, 주류 전문가 42인과 국민 평가단 240인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라며 "제품의 맛뿐만 아니라 원재료, 생산 과정, 유통 과정 등 전반적인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므로 수상 제품들은 높은 공신력을 자랑한다"라고 전했다. 이 중 발효공방1991의 2025년 신제품인 '은하수 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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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써브웨이, ‘타코 샐러드’ 출시 外
써브웨이(Subway®)가 오는 8월 5일, 모디슈머 레시피 타코 샐러드를 정식 선보인다고 밝혔다.타코 샐러드는 써브웨이 샐러드에 또띠야를 곁들여 타코처럼 싸먹는 소비자 레시피가 온라인상에서 유행하며 주목을 받았다. 이에 써브웨이는 고객들의 자발적인 바이럴로 형성된 레시피를 메뉴화하여, 소비자들의 취향과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해 재탄생 시켰다.이번에 선보이는 타코 샐러드는 ▲‘써브웨이 풀드포크 타코 샐러드’, ▲‘써브웨이 스파이시 쉬림프 타코 샐러드’ 등 총 2종이다. 이번 신메뉴는 샐러드에 통밀 또띠야를 함께 제공하여 편리함과 맛의 완성도를 더했다.‘풀드포크 타코 샐러드’는 부드럽게 결대로 찢은 풀드포크와 신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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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제주도 ‘전자영수증 활용한 소상공인 홍보 지원’ MOU 체결
세븐일레븐은 제주도청에서 제주특별자치도와 ‘전자영수증을 활용한 소상공인 홍보 지원 및 탄소중립 이행’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세븐일레븐이 업계 최초로 지난 5월부터 시행한 모바일 전자영수증 제도에서 기인되었다"라며 "고객이 보는 포스기 화면의 옆에 부착된 NFC 태그 터치를 통해 네이버나 카카오앱에 영수증을 저장함으로써 전자영수증 이용 과정을 보다 용이하게 구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종이영수증 이용의 번거로움을 덜고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어 모바일 전자영수증에 대한 고객 반응도 긍정적이다"라며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달 모바일 전자영수증 이용 건수는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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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선진, ‘20기 포크리에’ 발대식 개최 外
선진이 소비자 서포터즈 맛집 매니아즈 ‘20기 포크리에’를 선발하고, 서부권(전주·광주)과 영남권(대구·부산)에서 지역별 발대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올해로 20기를 맞은 포크리에는 수도권 중심 운영에서 벗어나 전국 단위 서포터즈로 확대된 것이 가장 큰 변화다. 선진은 전주·광주·대구·부산 등 주요 거점 지역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며, 선진포크한돈의 우수성과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보다 널리 전파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은 7월 23일 전주를 시작으로 24일 광주, 28일 대구, 29일 부산까지 총 4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열렸다. 참가자들은 선진포크한돈을 판매하는 매장을 방문해 직접 고기를 구워 먹으며 제품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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