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관광개발, 2분기 1,577억원 매출 기록
롯데관광개발은 5일 반기보고서를 통해 2분기 1,577억원(연결 기준)의 매출과 함께 창사 이래 최대인 331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고 밝혔다.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이는 시장 전망치였던 영업이익 286억원을 크게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로 롯데관광개발은 59억원에 이르는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에도 성공했다"라고 전했다. 롯데관광개발이 종합 레저관광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를 개장(2020년12월18일)한 이후 처음이다. 롯데관광개발은 “당초 증권가에서는 내년부터 순이익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지만 2분기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통해 이를 훨씬 앞당겼다”면서 “통상 2분기 실적보다 3분기와 4분
-
[호텔단신]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 ‘시그니엘 브랜드 페스타’ 할인 프로모션 진행
롯데호텔앤리조트의 최상위 호텔 브랜드 ‘시그니엘(SIGNIEL)’은 단 일주일간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을 특별 요금으로 만날 수 있는 ‘시그니엘 브랜드 페스타(SIGNIEL BRAND FESTA)’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시그니엘 브랜드 페스타는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후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1년여 만에 다시 선보이게 됐다.이번 프로모션은 공식 홈페이지 판매가 대비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예약 기간은 8월 10일까지다. 투숙 가능 기간은 8월 18일부터 9월 28일까지로, 보다 여유로운 여름 휴가를 계획 중인 고객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서울 도심의 화려한 스카이라인을 감상
-
[유통단신]한샘, ‘미니멀라이프의 시작, No.1 KITCHEN 한샘키친’ 캠페인 진행
㈜한샘(대표 김유진)은 유로 키친 시리즈 2종을 리뉴얼 출시하고 ‘미니멀라이프의 시작, No.1 KITCHEN 한샘키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뛰어난 수납력과 감도 높은 디자인 포인트를 지닌 유로 키친 시리즈의 특장점을 효율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탁 트인 아일랜드로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고 ▲다양한 시스템으로 수납을 편리하게 도우며 ▲독특한 ‘한 끗 포인트’로 키친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영상과 이미지를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전문가와의 협업도 강화한다. ‘미대오빠 인테리어’, ‘인테리어하는 줄자언니’, ‘달앤스타일’ 등 인테리어 전문 지식을 지닌 디
-
서울신라호텔, 야외 수영장 7월 이용객 만 명 돌파
서울신라호텔은 지난 7월 한 달간 어번 아일랜드 이용객 수가 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7월 대비 약 30%가 증가한 수치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이용객이 늘면서 식음 매출도 함께 늘었으며, 특히 야외 수영을 즐기면서도 프라이빗하게 여유를 즐기기에 적합한 ‘카바나’ 수요가 크게 늘어 지난해 7월 대비 이용률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서울신라호텔은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신규 메뉴와 카바나 이용 혜택이 포함된 객실 패키지 출시가 주요하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어번 아일랜드는 △전복 한우 차돌박이 짬뽕, △순살 프라이드 치킨, △시나몬 츄러스와 아이스크림, △한우 버거 등 남녀
-
빙그레, 광복 80주년 기념 ‘처음 듣는 광복’ 캠페인 시행
빙그레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부와 함께 독립운동 캠페인 ‘처음 듣는 광복’을 시행한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처음 듣는 광복’은 80년 동안 기술적 한계로 전해질 수 없었던 광복의 소리를 후손들이 처음 들어볼 수 있도록 광복 당시 실제로 울려 퍼졌던 만세 함성을 재현하여 소리 없이 잊혀가던 광복의 의미를 일깨우고 독립운동가의 희생을 기리는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은 독립운동가 후손의 증언, 역사학자의 자문, 사료와 문헌 기록 수집 등 역사 고증과 1945년 당시 장소, 시간, 날씨 등 모든 요소를 고려하여 AI 기술로 광복의 함성을 구현하며 청각적 몰입감과 울림을 더했다"라고 말했다. 빙그레
-
매드포갈릭, ‘매드 비어’ 출시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 완성한 ‘매드 비어’를 출시하고 피자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매드 피맥 세트’도 선보인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매드 비어(Mad Beer)’는 산뜻한 맛과 가벼운 바디감이 돋보이는 퀼시 스타일 맥주로 은은하면서도 알싸한 마늘향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매드 비어는 맥주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강하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주문 시 차갑게 냉각된 잔에 제공돼 무더운 여름철 청량감을 더한다"라며 "마늘을 베이스로 한 다양한 요리는 물론 샐러드처럼 가벼운 메뉴와도 뛰어난 페어링을 자랑한다"라고 덧붙
-
아워홈, 뉴욕한인예술인연합과 스폰서십 체결
아워홈은 뉴욕한인예술인연합(KANA, Korean Association of New York Artists)과 연간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뉴욕 팝업키친 이벤트를 후원했다고 5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KANA는 2012년 뉴욕에서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아티스트∙디자이너∙셰프 등 한인 창작자들과 함께 전시, 강연, 팝업 다이닝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한인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를 성장시키고 있다"라며 "최근에는 요리를 예술의 하나로 확장해 한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세대와 문화를 잇는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워홈은 KANA 주관 행사와 활동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며, 특히 한식 HMR과 케이터링, 한식 다이닝 등 식음 분야에
-
컬리, 8월 원더컬리 기획전 진행
컬리는 2,000여 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8월 원더컬리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오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고객 맞춤형 월 정기 할인전으로 개인화된 상품 큐레이션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30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선착순 3,000명에게 15만 원 상당의 10주년 굿즈를 선물한다. 또 최대 1만 원 100% 당첨 쿠폰도 매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컬리 베스트 상품을 선보이는 원더핫딜 히어로템에서는 압구정주꾸미 주꾸미 볶음과 이연복의 목란 짬뽕, 상하목장 그릭요거트 프로즌 복숭아 파르페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 77행운특가 코너에서는 고물가 시대 쟁여두기 좋은 라면과 냉장
-
BBQ, ‘BBQ 와이키키점’ 열어
제너시스BBQ그룹(회장 윤홍근)이 최근 미국 하와이 주(The State of Hawaii) 오아후 섬(The Island of O`ahu)에 위치한 호놀룰루(Honolulu) 시 와이키키(Waikiki) 해변에 ‘BBQ 와이키키점’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BBQ그룹 관계자는 "하와이 관광청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하와이는 매년 1,000만 명에 가까운 방문객이 다녀가는 글로벌 휴양지다"라며 "BBQ는 이미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는 1호점 쿠오노몰점과 2호점 아이에아점에 이어 이번에 세 번째 매장인 와이키키점을 오픈하며 현지에서 ‘K-푸드’를 상징하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규 매장이 위치한 오아후 섬은 하와이 주 인구의 2/3 이상이 집중되어
-
오뚜기, 한강버스 선착장에 ‘해피냠냠 라면가게’ 선보여
㈜오뚜기가 서울시가 운영하는 ‘한강버스’ 선착장에 색다른 라면 체험 공간인 ‘해피냠냠 라면가게’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한강버스는 마곡부터 잠실까지 총 7개의 선착장을 오가는 서울의 수상 대중교통으로, 지난 7월 9일부터 시범운영 중이다. 오뚜기는 뷰 포인트가 우수하고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중심지인 압구정과 뚝섬 선착장에 해당 공간을 선보인다"라며 "압구정점은 지난 4일 정식 오픈하였으며, 뚝섬점은 오는 9일 오픈을 앞두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강 위의 오뚜기 라면집’이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해피냠냠 라면가게’는 선착장 건물 1층에 입점한 CU편의점에서 오뚜기 라면을 구매한 후, 2층에 마련된
-
홈플러스e파란재단-예림당, ‘다음 세대’ 교육 위해 기부 진행
홈플러스 사회공헌재단 ‘홈플러스e파란재단’이 아동 서적 전문 출판사 예림당과 손잡고 우리나라 ‘다음 세대’ 어린이들의 교육 지원을 위해 도서 2만2000여 점을 기부한다고 5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홈플러스e파란재단과 예림당은 지난 4일 오후 서울 성동구 소재 예림출판문화센터에서 기부 물품 전달식을 열었다"라며 "이날 예림당은 홈플러스e파란재단에 8200만원 상당의 도서 2만2000여 점을 전달했다. 기부 물품은 인기 아동 도서 ‘Why?’ 시리즈와 카카오프렌즈 직소퍼즐 등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전달한 도서는 홈플러스e파란재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전달된다. 이달부터 전개하는 ‘제23회 e파란 어린이 환경그
-
라이온코리아-행복얼라이언스, ‘2025 출동! 슈퍼 건강 히어로’ 실시
라이온코리아가 인천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위생교육 캠페인 ‘2025 출동! 슈퍼 건강 히어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슈퍼 건강 히어로’는 유치에서 영구치로 바뀌는 시기인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위생과 청결에 대한 개념을 익히고, 올바른 이 닦기 및 손 씻기 습관 형성을 돕는 위생교육 프로그램이다"라며 "라이온코리아는 자사 공장이 위치한 인천 지역 아이들을 대상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의 멤버사로서 복지사각지대의 교육격차 해소를 돕기 위해 기획된 아동 교육 프로그램 ‘행복얼라이언스 스쿨’ 사업과 연
-
대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대상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2년 연속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5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종가의 오프라인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KIMCHI BLAST TOKYO 2025)’와 청정원의 저당·저칼로리 엠블럼 ‘LOWTAG(로우태그)’ 캠페인으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라며 "특히, 종가는 지난 2024년 동일 부문 본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라고 전했다.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는 지난 4월 도쿄 시부야에서 일주일간 진행한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로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Deep Dive into Life’
-
롯데칠성음료 ‘여울’, 2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롯데칠성음료의 증류식 소주 ‘여울’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라는 세 부문의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하는 어워드로 ‘iF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울’이 본상을 수상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포장, 광고, 디지털 콘텐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안전경영위원회’ 후원 개최 外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4일 서울 중구 로얄호텔에서 라이더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한 배달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 토론회’가 개최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한국플랫폼프리랜서노동공제회가 주최하고, 우아한청년들이 출범한 전문가 거버넌스 ‘라이더 안전경영위원회’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했다.이번 토론회는 플랫폼 기반 이동노동자인 배달라이더의 산업재해, 안전한 배달환경, 보건이슈를 공론화하고 학계·노동계·정책기관·민간플랫폼 다양한 주체가 실효성 있는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라이더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는 우아한청년들이 후원기관으로 참여해 자발적
-
[생활경제 이슈] 배상면주가, ‘느린마을 막걸리’ ‘디저트39’와 콜라보 제품 선보여 外
배상면주가의 느린마을 막걸리가 디저트 카페 프랜차이즈 ‘디저트39’와 손잡고 막걸리를 베이스로 한 무알콜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 메뉴는 느린마을 막걸리 특유의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와 쌀 본연의 깊은 단 맛을 담아냈다. 무알콜이지만 느린마을 막걸리의 독특한 질감과 달콤한 풍미를 구현해내 막걸리를 시원한 음료로 즐길 수 있게 기획됐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톡 쏘는 청량감 속 고소한 쌀의 맛이 매력적인 ‘느린마을 에이드’, 깔끔한 콜드브루에 발효된 막걸리 크림이 어우러진 ‘느린마을 크림라떼’, 톡톡 씹히는 딸기 과육과 느린마을 막걸리가 만난 상큼달달 ‘느린마을 딸기라떼’ 3종으로 구성됐다.201
-
홈앤쇼핑, 에버라스트 소로나 티셔츠 6종 선보여
홈앤쇼핑은 본격적 여름을 맞아 오는 6일(수) 오후 9시 45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에버라스트의 소로나 썸머 티셔츠 6종을 단독 구성으로 선보인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일상 속 데일리룩은 물론, 야외 활동에도 적합한 기능성과 스타일을 고루 갖춘 고품질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에버라스트는 1910년 미국 브롱크스에서 시작해 수많은 세계 챔피언들이 선택해온 전통 있는 브랜드"라며 "기능성 스포츠웨어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져왔다"라고 말했다. 또 "입는 순간부터 느껴지는 가슬가슬한 촉감과 부드러운 착용감, 그리고 뛰어난 통기성과 신축성으로 올여름 무더위 속에서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라고 설명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