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오비맥주,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사내 행사 진행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기념하여 직장 내 다양성과 포용성, 양성평등의 가치 확산, 여성 인재 역량 강화를 위해 사내 행사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오비맥주 관계자는 "세계 여성의 날 조직위원회(IWD2025)가 발표한 ‘더 빠르게 행동하라(Accelerate Action)’는 주제 아래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라며 "여성 임직원들의 리더십과 성장 스토리를 공유하고, 포토존 이벤트를 실시하며 직장 내 다양성과 포용성, 양성평등의 가치를 확산했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비맥주 서혜연 내셔널 브랜드 총괄 부사장과 김영 구매 부사장, 김태은 인사 상무가 연사로 나서 여성 리더로서 경력 개발을 위해 기울인
-
R.LUX,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알럭스(R.LUX)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사용자 경험(UX)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알럭스 관계자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이 주관하는 행사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전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3대 디자인 어워드다"라며 "제품·커뮤니케이션·사용자 경험(UX)·인테리어 등 9개 부문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용자 경험(UX) 부문은 애플·구글·삼성전자·마이크로소프트 등 세계적인 테크 기업들이 수상한 바 있다"라고 말했다. iF 심사위원단은 알럭스는 소비자 선호도에 맞
-
매드포갈릭, ‘국제 여성의 날’ 맞아 특별 이벤트 진행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국제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국제여성의 날은 여성의 사회·경제·문화·정치적 성취를 기리는 날로, 1908년 미국 여성 노동자들의 시위에서 비롯되어 1977년 유엔(UN)이 공식 기념일로 지정한 바 있다"라며 "이날을 기념하여 세계 곳곳에서 빵과 장미꽃을 나누는 행사가 열리고 있다"라고 전했다.매드포갈릭은 ‘국제 여성의 날’ 당일인 3월 8일(토)에 전국 매드포갈릭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여성고객들에게 향긋한 비누로 만든 장미꽃을 1송이씩 선물한다고 밝혔다.이와 함께 매드포갈릭 공식
-
삼양그룹, 중랑천∙청계천 원앙 보호활동 진행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최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중랑천∙청계천 합류부 일대에서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이하 한강조합)과 함께 원앙 보호활동을 전개했다고 7일 밝혔다.이날 삼양그룹 임직원 2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참가한 가운데 먹이 주기, 쓰레기 줍기, 조류 생태 모니터링 등을 통해 원앙의 서식지 보호에 힘을 보태고, 철새보호구역과 원앙의 특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삼양그룹 관계자는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중랑천∙청계천 합류부 구간은 하폭이 넓고 여울이 발달해 겨울 철새들이 월동하기 적합한 철새보호구역으로 지정돼 있다"라며 "국내 최대 원앙 월동지인 이곳은 원앙 외에도 물닭, 넓적부리, 흰죽지 등 매년 40여종의 철
-
스타벅스 풍무역DT점 파트너, 김포소방서장상 수상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 풍무역DT점 파트너들이 3월 6일 김포소방서(서장 유해공)에서 현장 응급상황 대처 공로를 인정받는 김포소방서장 유공 표창을 받았다.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1월 26일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풍무역DT점에서 음료 주문 대기 중이던 고객이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졌고, 당시 고객 주문을 받던 하효진 파트너(수퍼바이저)가 고객의 호흡과 의식이 희미해져 가고 있는 것을 확인한 뒤 곧장 심폐소생술(CPR)을 실행했다. 고객이 쓰러진 뒤 불과 8초 만에 초동 조치가 이뤄졌다"라고 설명했다. 동시에 정태우 파트너(부점장)가 119 구급대에 신고를 하고 지속적으로 기도를 확보하면서 근무를 위해 매장
-
BBQ, ‘블랙 프라이드 데이’ 앵콜 실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2월에 이어 3월에도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매주 금요일마다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 주문 시 4,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은 3월 한달간 황금올리브치킨과 황금올리브치킨 핫크리스피 주문 시 4,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라며 "쿠폰은 BBQ앱 및 웹사이트 접속 시 자동 발행되며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기타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라고 전했다.
-
LF ‘아떼’, 일본 버라이어티샵 '로프트' 입점
생활문화기업 LF의 효과 우선주의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일본 대표 버라이어티샵 로프트(LOFT)에 입점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아떼 뷰티는 지난 1일, ‘로프트 코스메 페스티벌 2025 SS’에 참가해 브랜드 대표 제품인 어센틱 립밤 3종, 립 글로이 밤 3종을 선보였다"라며 "현재 도쿄 시부야•신주쿠, 오사카 우메다 등 일본 주요 도심의 매출 상위 30개 로프트 매장에서 판매 중이며, 추후 일본 시장 전용 마스크팩, 멜레이저 앰플 등 제품군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로프트는 일본 내 최대 규모 버라이어티샵(잡화점)으로, K-뷰티를 포함한 글로벌 브랜드들의 주요 진출 채널로 자리잡고 있다"라며
-
[호텔단신] L7 강남 바이 롯데, 서은아 작가와 함께 북파티 진행
L7 강남 바이 롯데는 마케팅 전략가이자 <매일의 영감 수집>의 저자인 서은아 작가와 함께 오픈애즈 북파티를 진행하고 북파티 입장권이 포함된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북파티(Book Party): 롱런하는 마케터의 영감 훈련법’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3월 21일, L7 강남 바이 롯데 9층에 위치한 토크 앤 플레이(Talk & Play)에서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강연을 진행하는 서은아 작가는 야후, 마이크로소프트 등에서 30여 년간 광고와 마케팅 분야의 경력을 쌓아왔으며, 현재는 글로벌 플랫폼사의 인터내셔널 마케팅 총괄을 맡고 있다.북파티에서는 ‘일잘러는 어디서 영감을 얻는가?’라는 주제로 성공적인
-
[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봄 맞이 미식 프로모션 진행 外
서울 용산구에서 4개 호텔을 운영하는 서울드래곤시티는 셰프가 직접 엄선한 봄 제철 식재료로 만든 스페셜 미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먼저, 스카이킹덤 31층에 위치한 모던 다이닝 레스토랑 ‘더 리본’에서는 오는 5월 말까지 한강의 아름다운 전경과 함께 ‘셰프스토리-첫번째 봄 이야기(Chef’s Story Spring)’ 코스를 즐길 수 있다. 재료 선정부터 구상까지 셰프가 직접 준비한 특별한 요리로, 봄의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는 블루베리 샐러드부터 신선한 제주산 당근과 생선 등으로 구성했다. 취향에 따라 메인 요리는 소고기 스테이크로 변경할 수 있다. 런치와 디너 모두 운영되며 런치(12시~16시)와 디너(18시~22시)로 나누어 운영된다.
-
동원F&B, ‘덴마크 후레쉬 모짜렐라 바질’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덴마크 후레쉬 모짜렐라 바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후레쉬 모짜렐라 바질은 모짜렐라 치즈를 바질 오일에 마리네이드해 고소하고 산뜻한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모짜렐라 치즈는 한 입 크기로 담겨 별도의 조리 없이 간식이나 안주로 간편하게 즐기기 좋고, 함께 들어있는 바질 오일은 파스타 소스, 샐러드 드레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는 100% 국산 원유(원료 원유 기준)로 만든 자연치즈 인포켓치즈를 비롯해 체다치즈, 구워먹는치즈 등 다양한 용도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동원F&B는 덴마크 후레
-
[생활경제 이슈] 본아이에프 일본 라멘 전문점 ‘멘지’, 20호점 돌파 外
본아이에프의 일본 라멘 전문점 멘지(MENJi)가 가맹사업을 본격화한지 1년 만에 20호점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멘지’는 본죽 운영사 본아이에프가 선보인 최초의 ‘비(非)한식’ 브랜드다. 본아이에프는 2018년 망원동 맛집으로 시작한 멘지를 2022년 인수해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확장했다. 최초 직영점 형태로 운영하던 멘지는 시장성을 분석한 뒤 2023년 가맹 1호점인 광교엘포트몰점을 개점했다. 2024년에는 신촌점, 샤로수길점, 성신여대점을 차례로 오픈하며 가맹사업을 본격화했다.이후 본아이에프는 약 2,200개 가맹점을 운영하며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매장 운영과 교육을 지원하면서 본사와 가맹점주 간 두터운 신뢰를
-
GS25, '드럼스틱젤리'드럼스틱젤리'윤남노 사바용컵케익·실타래 초콜릿' 3종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영국 '드럼스틱젤리', 이탈리아 디저트 소스 '사바용'을 활용한 '윤남노 사바용컵케익', 터키 전통 간식 '피스마니에' 스타일의 '실타래 초콜릿' 등 3종을 7일 선보인다.GS리테일 관계자는 "‘드럼스틱젤리’는 업계 최초로 출시하는 상품으로 영국식 스웨디시 젤리로 불린다"라며 "이미 SNS에서 고객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으며 제2의 스윗믹스 젤리로 각광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부드러운 식감이 가장 큰 특징으로 마시멜로와 껌을 섞은 듯한 독특한 질감을 선사하며 피시 젤라틴을 사용해 색다른 맛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실타래초콜릿’은 튀르키예 전통 간식인 피스마니에 스타일의 솜사탕
-
홈앤쇼핑,‘베네통 이지웨어’세트 선보여
홈앤쇼핑이 2025 SS 시즌을 맞아 '베네통 코튼 이지 셋업 패키지'를 8일 오후 10시 50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전 세계 59개국, 4,000여 개 매장에서 사랑받는 베네통은 60년이 넘는 전통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은 CVC 원단을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극대화했다"라며 "겉감은 면(COTTON), 안감은 폴리에스터로 이루어진 양면 원단으로 부드러우면서도 탄탄한 핏을 유지해 고급스러운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베네통 코리아 정품만의 디테일이 적용돼 더욱 특별하다. 로고 헤리 테이프 처리와 어깨선, 바지 중심에 삽입된 실리콘 테이프
-
꼬달리, ‘프리미에 크뤼’ 라인 선보여
클린 뷰티 브랜드 꼬달리가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솔루션인 ‘프리미에 크뤼’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꼬달리 관계자는 "프리미에 크뤼’ 라인은 피부의 자연스러운 건강을 유지하는 데 초점을 맞춘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라며 "꼬달리는 미국 드라마 “가십걸”에서 세련된 상류층 이미지를 선보였던 배우 켈리 러더퍼드를 프리미에 크뤼의 엠버서더로 선정, 변치 않는 우아함과 아름다움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나이가 들면서 피부 속에 존재하는 이른바 “젊음 단백질”이라 불리는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이 점차 감소하게 된다"라며 "프리미에 크뤼 라인은 이러한 젊음 단백질을 채워 피부 노화 완
-
G마켓, 봄맞이 ‘마트·패션 빅페스타’ 실시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4일까지 봄맞이 특가 프로모션 ‘더쎈 마트·패션 빅페스타’를 진행한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G마켓, 옥션은 마트 상품군, 패션, 뷰티, 육아, 취미 등 총 40여개의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시즌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라며 "고물가 시기, 고객의 쇼핑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파격적인 혜택가 상품을 마련하고, 라이브방송을 통해 고객과 소통한다"라고 밝혔다. 우선, 혜택가 상품인 ‘테마딜’은 총 3종으로, ‘하나 사면 무조건 더 주는 특가’, ‘9,900원 특가’, ‘봄시즌 특가’로 구성한다. 테마 별 2개씩, 사이트 별 매일 6종의 상품을 선보인다.브랜드관도 마련했다. 행사 참여 브
-
[생활경제 이슈] 돌(Dole)코리아, ‘봄맞이 세일 페스타’ 실시 外
돌(Dole)코리아가 봄 시즌을 맞아 최대 50%의 다채로운 할인 혜택을 선사하는 ‘봄맞이 세일 페스타’를 실시한다.돌코리아는 최근 경기 침체로 인해 지출을 줄이고 가성비를 추구하는 불황형 소비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과일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이번 페스타를 기획했다. 봄철 입맛을 돋워줄 돌코리아의 신선한 청과를 특별 할인 혜택과 함께 제공하는 다양한 행사를 전개한다.먼저, 오는 10일 오전 11시에 네이버 쇼핑라이브 ‘홍신애&미미언니의 제철이 왔show’에서 돌코리아의 대표 상품을 선보인다. ‘스위티오’ 바나나와 파인애플, ‘썬키스트(Sunkist)’ 오렌지, 만다린, 레몬 등을 최대 16%의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라이브 방송
-
[생활경제 이슈] 29CM, 달라진 화이트데이 선물 트렌드 소개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에서 화이트데이 시즌 선물로 ‘일상력 상승템’이 인기를 얻고 있다. 불확실한 경제 환경 속에서 ‘일상력’(일상을 유지하고 개선하는 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규칙적인 생활과 자기 관리에 도움이 되는 홈·셀프케어 아이템의 선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매일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연인끼리 취향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화이트데이 커플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29CM가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4일까지 선물하기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파자마(67%) △방향제·디퓨저(56%) △티·전통차(126%) △바디케어 세트(179%) 등 홈·리빙, 뷰티 셀프케어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특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