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홈플러스 몰 매출 최대 146% 증가
홈플러스는 폭염과 폭우가 반복됐던 지난 7월 1일부터 20일까지 홈플러스에 입점된 몰(Mall) 매출은 카테고리별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9%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한 브랜드들의 매출 약진이 영향을 미쳤다. 저가형 뷔페 레스토랑인 애슐리퀸즈와 쿠우쿠우 매출은 동 기간 최대 146% 올랐다"라며 "애슐리퀸즈의 평일 점심 가격은 성인 1인당 1만9900원으로 2만원이 채 되지 않는다. 메뉴 교체 주기가 빠르고 가성비가 높아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탑텐, 유니클로, 에잇세컨즈 등 SPA 브랜드 위주의 의류 소비도 늘고 있다"라며 "SPA 브랜드는 유통 단계를 줄여 가격이 저렴하고, 최신 트
-
[스포츠 이슈] ’RDR’ 더 리더, 前 UFC 챔피언 휘태커까지 꺾었다…4연승으로 미들급 타이틀 도전권 요구
‘RDR’ 레이니어 더 리더(34∙네덜란드)가 UFC 입성 8개월 만에 4연승을 기록하며 톱5로 올라섰다. 전 UFC 미들급(83.9kg) 챔피언 ‘더 리퍼’ 로버트 휘태커(34∙호주)까지 넘어서며 타이틀샷을 요구했다. UFC 미들급 랭킹 13위 더 리더(21승 2패)는 지난 27일(이하 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야스섬 에티하드 아레나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휘태커 vs 더 리더’ 메인 이벤트에서 5위 휘태커(27승 9패)에게 2 대 1 스플릿 판정승(47-48, 48-47, 48-47)을 거뒀다. 이번에도 니킥이 결정적이었다. 1라운드에 휘태커에게 테이크다운을 다 막히고, 펀치 대결에서 밀린 더 리더는 2라운드에 니킥을 들고나왔다. 지난 경기에서 신
-
BBQ, 바르샤 직관 티켓 ‘TOP 1000’ 발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창사 30주년을 기념해 진행 중인 초대형 프로모션 <골든티켓 페스타>의 깜짝 이벤트 ‘TOP 1000’ 당첨자를 28일 공개했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TOP 1000’ 이벤트는 FC바르셀로나 서울 경기 직관 티켓을 원하는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당초 계획했던 ‘TOP 200’에서 당첨자 규모를 무려 5배 확대한 이벤트다"라며 "기존 이벤트에서 한 번도 FC바르셀로나 서울경기 직관 티켓에 당첨되지 못한 고객들에게 마지막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선정 방식은 기존 이벤트에서 티켓에 당첨된 이력이 없는 BBQ앱 이용자 중 최대 이용 고객 1,000명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
세븐일레븐 ‘마키키 쇼비뇽블랑’ 선 출시행사 진행
세븐일레븐은 배우 겸 작가로 활동 중이면서 와인애호가이기도 한 하정우와 개발한 ‘마키키 쇼비뇽블랑’을 정식 출시일인 내달 1일에 앞서 금일 오후 2시부터 선 출시행사를 선보였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마키키 쇼비뇽블랑 외에도 지난해 8월 출시 후 품절대란을 일으켰던 하정우 와인 첫 번째 브랜드 ‘콜 미 레이터’도 한정판 신상품 2종(콜 미 레이터 바이 스프링 시드 비올라 쉬라즈, 콜 미 레이터 바이 브로드사이드 센트럴 코스트 샤도네이)을 같이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챌린지스토어점(서울 잠실 소재)을 포함해 전국 18개점에서 운영되고 있다"라며 "서울 기준 최고 기온 37도를 기록할 만큼 무더운 날
-
에이피알, 대규모 배당 실시
에이피알은 28일 진행한 공시를 통해 총액 1343억 원의 현금 배당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해당 내용은 이날 임시주주총회를 거쳐 이사회에서 결의된 사항으로, 에이피알은 지난달 초 주주총회 소집 결의와 지난 11일 진행된 소집 공고 및 현금ㆍ현물배당을 위한 주주명부폐쇄 결정 공시를 통해 관련 내용 진행을 예고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로서 창사 이래 최초의 배당 이자 상장 후 18개월 만에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네 번째 정책을 실행하게 됐다"라며 "에이피알은 지난해 5월 김병훈 대표이사 이하 총 3인의 경영진이 책임 경영 의지를 표명하며 자사주 매입을 실행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 6월 600억 원 규모의
-
애경산업 루나 하이퍼 핏 필터 쿠션 선보여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에서 메시 필터를 적용해 들뜸 없는 밀착감과 정교한 커버력으로 매끈한 피부 결을 연출해 주는 ‘하이퍼 핏 필터 쿠션’(HYPER FIT FILTER CUSHION)을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루나 하이퍼 핏 필터 쿠션은 메시 필터와 블러링 시스템을 적용해 모공과 잡티의 커버는 물론 균일하고 매끈한 피부를 표현해 준다"라며 "또한 저분자 히알루론산, 수퍼센텔라, 병풀 PDRN, 글루타치온 등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해 겉은 보송하고 속은 건조함 없이 촉촉하게 해 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루나 하이퍼 핏 필터 쿠션은 부드럽게 녹는 제형으로 피부에 들뜸 없이 밀착돼 오랜 시간 다크닝 없는 메이크업을 유지해 준
-
소노시즌, ‘센세이션 매트리스’ 라지킹 사이즈 예약판매 전환
소노시즌(SONOSEASON)은 올 상반기 메모리폼 매트리스 판매 1위에 오른 ‘센세이션 매트리스’의 라지킹(LK) 사이즈 인기가 최근 급증함에 따라, 예약 판매로 전환했다고 밝혔다.소노시즌 관계자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 완제품 매트리스 전 품목 TUV 라인란드 인증을 획득한 100% 독일산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다양한 라인업으로 전개하고 있다"라며 "그중 ‘센세이션 매트리스’는 4중 레이어로 설계된 프리미엄급 제품이다. 양면이 각각 미디엄∙펌 경도로 제작돼 뒤집어쓸 수 있는 듀얼 토퍼를 최상단에 적용한데다 옆면에 3D 에어메쉬 소재를 더해 통기성까지 높여 여름 들어 더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예약 판
-
GS샵,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 최종 참가 대상 기업 선정
GS샵이 중소기업 판로 확대를 위해 추진 중인 ‘홈쇼핑 판매 방송 지원 사업’의 최종 참가 대상 기업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GS샵 관계자는 "지난 5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유통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홈쇼핑 판매 방송 지원 사업’ 참여 기업을 공개 모집했다"라며 "기존의 기관 추천 방식에서 벗어나 전국 단위의 첫 공개모집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보다 많은 기업에게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선정된 기업에는 ▲무료 판매 방송 편성 ▲최대 700만 원 상당의 인서트 영상 제작비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개모집에는 전국 각지에서 총 100개 기업이 지원했으
-
남양유업, 신입사원 실무∙리더십 교육 진행
남양유업이 24~25일 이틀간 경기도 용인 KB증권연수원에서 신입사원 대상 ‘스킬업(Skill-up) 교육’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는 2024년 하반기 공채 신입사원과 2025년 1분기 입사한 사원~대리급 경력직까지 총 33명이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교육은 실무 역량 강화뿐 아니라 조직문화 내재화와 윤리 의식 함양까지 폭넓은 목표 아래, 총 네 가지 과정으로 구성됐다"라며 "▲조직 이해도와 소속감을 높이는 ‘조직원 자긍심 함양’ ▲남양유업의 핵심 가치를 체화하는 ‘기업문화 체질화 교육’ ▲업무 수행 능력 강화를 위한 ‘실무 필수 교육’ ▲리더십과 개인 강점 탐색을 위한 ‘셀프 리더십
-
정관장, ‘대한민국이 힘날 때까지, 정관장이 응원 합니다’ 프로모션 진행
정관장이 소비쿠폰 지급 시기에 맞춰 오는 28일부터 8월 17일까지 ‘대한민국이 힘날 때까지, 정관장이 응원 합니다’프로모션을 진행한다.정관장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회복과 성장의 마중물인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750여 개의 정관장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라며 "소비쿠폰이 사용 가능한 가맹점은 KGC인삼공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KGC인삼공사가 준비한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금액대별 할인 및 사은품 증정을 통해 다양한 구매 혜택이 제공된다"라고 말했다. 정관장 직영점과 가맹점에서는 최대 7만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2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할인 ▲30만
-
[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100대 프랜차이즈’ 12년 연속 선정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2025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에 1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2011년을 시작으로 올해 15회를 맞은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는 프랜차이즈 산업과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서민 경제의 근간이 되는 프랜차이즈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처음 제정된 후, 예비창업자는 물론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기초 자료로도 활용되고 있다.굽네치킨은 치킨 시장에서 오븐구이 치킨이라는 건강한 메뉴를 제시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구축해왔다. 2005년 론칭 이래 ‘고추바사삭’, ‘볼케이노’, ‘갈비천왕’ 등 오븐 레
-
팀무신사, 브랜드 소통 채널 '파트너 스테이지' 글로벌 통합 진행
무신사가 1만여개 입점 브랜드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필수 콘텐츠를 한데 모은 전용 온라인 채널을 통합하여 새롭게 오픈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현재 운영 중인 △무신사 스토어 △29CM(이십구센티미터)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 입점된 브랜드와의 공식 소통 창구로 ‘무신사 파트너 스테이지(MUSINSA PARTNER STAGE)’를 최근 새롭게 오픈했다"라며 "기존에는 개별 플랫폼 단위로 운영됐던 입점 브랜드와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팀무신사(TEAM MUSINSA)’ 차원에서 하나로 통합하여 일원화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무신사는 파트너 스테이지에서 플랫폼별 운영 정책 공지와 패션 상품 트렌드 분석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
[생활경제 이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워터밤 속초 2025 라인업 공개 外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8월 23일 한화리조트 설악에서 열리는 ‘워터밤 속초 2025(WATERBOMB SOKCHO 2025)’ 라인업을 공개했다.워터밤은 물놀이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름 대표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7월 서울과 부산, 8월 속초 단 3개 도시에서만 진행한다. 인구 10만 명 이하 소도시임에도 3년 연속 개최지로 선정된 것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속초시의 지속적인 협력 덕분이다. 이번에는 ‘여성 웰니스 리딩 보험사’ 한화손해보험이 대표 후원사로 참여했다.워터밤 속초 2025에는 ▲에픽하이 ▲소유 ▲청하가 새롭게 합류한다. ▲‘워터밤 남신’ 백호 ▲그룹 비투비 이민혁(HUTA) ▲빌리(Billlie) ▲레인보우18 등
-
롯데홈쇼핑, 낭독봉사단 ‘드림보이스 시즌8’ 서포터즈 발대식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25일(금) 서울 성북구 성북점자도서관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 사업 ‘드림보이스’에 참여할 대학생 서포터즈 10명을 위촉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대학생으로 구성된 ‘드림보이스 서포터즈’는 시각장애 아동의 독서권을 보장하고, 청년층의 재능 기부와 공익 콘텐츠 제작 참여를 확대하고자 기획됐다"라며 "지난 5월부터 공모와 심사를 거쳐 선발된10명의 서포터즈는 낭독 교육과 오리엔테이션을 수료한 뒤 올해 12월 31일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들은 초등학교 전학년 교과서에서 다루는 고전·현대문학 참고도서 27권을 낭독하는 활동에
-
풀무원푸드앤컬처, 인천국제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 5개점 리뉴얼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인천국제공항 내 ‘스카이허브라운지’ 5개 매장의 리뉴얼을 마치고 내달 1일 정식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풀무원푸드앤컬처는 2023년 12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동편 매장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리뉴얼을 진행해 인천공항 제1터미널 2개소, 제2터미널 2개소, 탑승동 1개소 등 총 5개 라운지 리뉴얼을 완료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로워진 스카이허브라운지는 ‘건강’, ‘지속가능성’, ‘전통과 미식의 조화’를 테마로, 각 터미널별로 특화된 콘셉트를 적용해 공항 이용객에게 입체적인 식문화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제1터미널은 ‘지혜를 담
-
CU, 건강기능식품 판매 돌입
CU가 전국 6천여 점포의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판매 인허가 취득을 완료하고 이달 28일부터 건기식의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CU 관계자는 "올 초 상품 컨벤션을 통해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건기식 운영에 대한 사전 홍보를 진행했으며 지난 달엔 최초 계획보다 6개월 가량 앞당겨 건기식 특화점 모집에 나섰다"라며 "그 결과, 이달 전체 점포 중 32%에 해당하는 약 6천 점이 건기식 인허가를 취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국적으로 건기식 판매 점포를 확보하는 동시에 여러 제약사들과 함께 편의점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 개발을 추진해왔다"라고 말했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건기식은 제약사 종근당, 동화약품과 협업해 만든 제품
-
W컨셉, 신생아, 영유아 등 위한 키즈 상품 매출 급증
패션 플랫폼 W컨셉은 2차 에코붐세대가 키즈 상품 소비의 주축으로 떠오르면서 유아동복 매출이 급증했다고 28일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2차 에코붐세대(Echo Boom) : 결혼적령기에 들어선 1991~1995년생을 지칭하며, 팬데믹으로 미뤄진 결혼 수요가 몰리며 메아리(에코)처럼 출생붐이 다시 일어나고 있어 출생률 반등의 골든타임 세대로 불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 상반기(1~6월)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키즈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보다 10배 증가했다"라며 "출생 직후의 신생아부터 24개월 미만의 영아를 위한 상품을 선보이는 ‘베이비’ 카테고리는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최근 출생아 수 반등으로 신생아용 상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