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콜마비앤에이치, ‘콜업데이(Kol-Up Day)’ 진행
콜마비앤에이치(대표 윤여원)가 사원·대리급 주니어 직원을 대상으로 한 사내 워크숍 ‘콜업데이(Kol-Up Day)’를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7월 22일부터 28일까지 한국콜마 여주아카데미에서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라며 "전사 구성원의 약 72%를 차지하는 주니어 직급 직원들의 실무 역량과 소통 능력 강화를 목표로, 조직문화와 협력문화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콜업데이’는 ‘콜마비앤에이치와 함께 성장(UP)하고 소통하는 날’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마이너리그 선수의 메이저리그 승격을 뜻하는 ‘콜업(Call-Up)’에서 착안한 이름이다"라며 "조직
-
매드포갈릭, 미트 러버스 세트 선보여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인기 스테이크 메뉴를 메인으로 하는 ‘미트 러버스 세트’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최근 유례없는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무더위에 지친 체력과 입맛을 회복할 수 있도록 고단백 스테이크를 중심으로 한 든든한 ‘미트 러버스 세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이어 "‘미트 러버스 세트’는 스테이크를 메인 메뉴로 수프와 샐러드, 파스타 혹은 라이스, 사이드 메뉴와 탄산음료 등이 포함된 풀코스 세트로 ‘미트 러버스 런치 세트’와 ‘미트 러버스 파티 세트’로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미트 러버스 런치 세트’는 부드러
-
동아오츠카, 폭염 극복 위한 민관 협력 및 온열질환 예방 활동 강화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폭염 기간 동안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 포장지에 고용노동부·안전보건공단 로고와 ‘폭염 안전 기본수칙’ 슬로건을 삽입해 생산한다고 29일 밝혔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2023년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과 ‘온열질환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년 건설현장 등 폭염 취약 현장을 중심으로 교육과 수분 보급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삼성E&A, SK하이닉스,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와 함께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지난해 농촌진흥청·대한적십자사와의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농업인 대상 예방 캠페인을 준비 중이다"라고 말했다
-
[생활경제 이슈] 선진, 2025 식품·기기전시회 참가 外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은 7월 24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서초구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5 식품·기기 전시회’에 참가해 급식 시장을 겨냥한 육가공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였다.‘식품·기기 전시회’는 전국영양사학술대회의 부대행사로, 산업체·학교·병원·군부대 등 다양한 급식 현장의 실무자들이 참석하는 전문 전시회다. 선진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급식채널 전용 육가공 제품의 품질과 경쟁력을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주력했다. 또한 현장 상담과 행사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내부 직원 교육의 기회도 함께 마련했다.전시 부스는 “Quality Excellence, 본질을 담아 가치를 더하다” 를 캐치프레이즈로,
-
BBQ, FC바르셀로나 서울 매치에 해외 파트너 초청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오늘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바르셀로나–FC서울 친선 경기 현장에 미국, 캐나다, 필리핀, 중국 등 해외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패밀리와 사업 파트너, 현지 고객 200여명을 초청한다고 29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창사 30주년을 맞아 세계적인 축구 명문 FC바르셀로나의 아시아투어 서울 경기를 공식 후원하며, 스포츠와 K-푸드를 결합한 글로벌 마케팅의 장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경기에는 미국·캐나다 등 북미 지역 패밀리 가맹점 대표 및 인플루언서 40명, 중국 베이징·청두 등 17개 도시의 마스터 프랜차이즈(MF, Masterfranchise) 관계자 100명, 그리고 말레이시아·일본·인도네
-
홈플러스 문화센터, 8월 원데이 클래스 운영
홈플러스 문화센터가 8월 ‘원데이 클래스’ 강좌들을 운영하고, 9월~11월 가을학기 회원도 선착순 모집한다.홈플러스 관계자는 "8월 원데이 클래스와 지난 24일부터 모집 중인 가을학기 강좌는 최근 여름철 더위가 야외활동이 제한될 정도로 극심해지고, 그 기간도 초가을까지 길어지고 있는 추세를 고려하여, 쾌적한 문화센터에서 다양한 액티비티와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이른바 ‘문캉스(문화센터+바캉스)’ 콘셉트의 강좌들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규학기 전 열리는 8월 원데이 클래스는 한여름 무더위를 피해 쾌적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체험형 강좌 중심으로 꾸렸다"라며 "‘천체관측 밤하늘 별자리 여행
-
메이크샵, "‘프리 버전’에 힘입어 창업률 2.5배 이상 증가했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은 지난 5월 ‘프리 버전' 론칭 이후 자사 온라인 쇼핑몰 제작 플랫폼을 활용한 창업률이 2.5배 이상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는 메이크샵의 안정적인 시스템 토대 위에 ‘프리 버전’ 론칭이 창업률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메이크샵 프리(make#Free) 버전' 서비스는 상공인들과의 상생 전략의 일환으로 전자지급결제대행(PG) 전문기업 나이스페이먼츠가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라며 "매출 1,000만원까지 나이스페이 PG 수수료 0%의 혜택이 주어진다"라고 전했다. 또한 △메이크샵 월이용료 △모든 PG가입비, △간편 결제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월세 카드결제 서비스’ 도입 확정 外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7월 28일 오전 10시, 서울 서초구 별관 창업설명회장 회의실에서 제2차 ‘더본코리아 상생위원회’ 정례회의를 열고, 프랜차이즈업계 최초로 가맹점주 ‘월세 카드결제 서비스’ 신설을 확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더본코리아 상생위원회는 가맹점 대표와 본사 임원, 외부위원 등 3각 구도를 통한 실질적인 상생 구조를 제도화하는 공식 협의체로, 지난 달 30일 출범했다.이번 제2차 ‘상생위원회’의 가장 핵심적인 성과로 가맹점 현금 유동성 확보를 위한 월 임대료 카드 결제 진행에 대한 합의가 도출됐다. 이는 점주가 한국신용데이터가 운영하는 경영관리 서비스 플랫폼 ‘캐시노트’를 통해 점포 월세를 카드로 결
-
11번가, 신규 판매자 확보 강화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셀러 간편가입 프로세스’를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SK스퀘어 관계자는 "사업 초기 매출 증대가 중요한 신규 판매자들을 위해 가격비교사이트에서 상품노출과 가격할인을 지원하기 시작했다"라고 전했다.이어 "새로 선보인 ‘셀러 간편가입 프로세스’는 판매자가 11번가 입점을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가입 문턱을 낮추는데 주력했다"라며 "판매자들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절차를 절반 이상 줄이고, 제출 서류도 최소화해 가입 과정의 번거로움을 덜어냈다"라고 말했다.신규 판매자로 가입할 수 있는 채널도 넓혔다. 기존에는 판매자 전용 서비스인 ‘11번가 셀러오피스’ PC 웹에서만 가입이 가능했지만 모바
-
[생활경제 이슈]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데이톡’ 출시 外
현대약품의 식이섬유 음료 브랜드 ‘미에로화이바’가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는 ‘미에로화이바 데이톡’을 출시하며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로 영역을 확장했다.'미에로화이바 데이톡'은 미에로화이바 브랜드 최초의 건강기능식품으로, 현대약품의 축적된 기술력과 연구개발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다.이번 신제품에는 옥수수에서 추출한 100% 식물성 원료인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원료는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등 3가지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다.여기에 오렌지 농축액, 치커리 뿌리 추출물 등 식이섬유가 풍
-
[생활경제 이슈] ‘낫띵베럴’, 서울 성수동 뚝섬역에서 첫 팝업스토어 오픈 外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낫띵베럴이 오는 7월 30일(수)부터 8월 10일(일)까지 서울 성수동 뚝섬역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낫띵베럴은 일상 속에서도 마시면서 간편하게 이너뷰티를 관리할 수 있는 드링크 제품들을 선보이며, 맞춤형 드링크 루틴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지속 가능한 이너뷰티 라이프사이클을 제안하는 브랜드다.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티, 워터팩, 주스 등 낫띵베럴의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들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특별한 할인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푸룬주스 ‘푸푸룬’, 티백으로 간편히 즐기는 이너뷰티 ‘럽티’ 시리즈, 유기농 제품으로 채운 ‘드링킷’ 시리즈 등 낫띵베럴 대
-
웰크론, 가평군 수해 피해 이재민 위해 냉감침구 100세트 기부
웰크론(사장 신정재)은 최근 집중호우로 큰 수해 피해를 입은 가평군 지역주민들을 돕기 위해 가평군청에 4,000만 원 상당의 냉감침구 100세트를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웰크론 관계자는 "지난 28일 가평군에 전달된 물품은 웰크론의 기능성 침구 브랜드 ‘더화이트갤러리’ 쿨스킨 냉감패드와 ‘퓨어슬립’ 냉감이불세트 등 냉감침구 100세트로, 갑작스러운 수해 피해로 보금자리를 잃고 폭염에 시달리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전달되어 시원한 잠자리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화이트갤러리 쿨스킨 냉감패드’는 웰크론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접촉냉감침구 제품으로, 높은 열전도성을 지닌 냉감원단을 사용해 체열을
-
[생활경제 이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마티에 오시리아, 로봇 바리스타 카페 오픈 外
마티에 오시리아가 바리스타 로봇이 운영하는 무인 카페를 선보였다.미국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마켓츠’에 따르면 전문 서비스 로봇 시장은 2030년 약 189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한다. 마티에 오시리아는 객실 내 태블릿 설치,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시스템 도입, 배송 로봇 운영 등 다양한 디지털 혁신으로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는 G층 서점 옆에 로봇 바리스타 카페를 신규로 마련했다.이 카페는 ‘플레토로보틱스(Folletto Robotics)’의 인공지능(AI) 기반 무인 카페 시스템과 ‘한화로보틱스’ 협동로봇이 적용됐다. 로스팅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원두 밸런스를 최적화하고 바리스타의 손 동작을 딥러닝 기술로 구현했다
-
[생활경제 이슈] 29CM, ‘이구홈 성수’ 방문객 10만 명 돌파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이구홈 성수’의 방문객이 누적 10만 명을 돌파하며 성수동을 찾는 2030세대의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 잡았다.지난달 첫선을 보인 이구홈 성수는 ‘취향 만물상점’을 테마로 △키친 △리빙 △홈데코 △스테이셔너리 △패션·잡화 △뷰티 등 고감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제안하는 29CM의 오프라인 공간이다. 지난달 20일 오픈 이후 이달 27일까지 약 한 달간 집계된 방문객 수는 누적 10만 명 이상으로 하루 최대 4,000명에 달한다. 이구홈 성수의 인기는 취향 소비를 중시하는 2030 세대를 공략한 라이프스타일 중심의 브랜드 셀렉션이 맞아떨어진 결과다. 29CM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APP그룹과 맞손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인도네시아 시나르마스 그룹 산하의 글로벌 제지 기업 아시아 펄프 앤 페이퍼 그룹(Asia Pulp & Paper, 이하 APP그룹)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글로벌 친환경 패키징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선다.이번 협약은 지난 28일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됐으며, 깨끗한나라 최현수 대표와 APP그룹 글로벌 사업부(Global Business Unit) 왕(Wang) 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지난 2013년부터 이어진 양사 간 상품 수입∙판매 관계를 넘어, 지속가능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본격적인 전략 파트너십 체제로 전환된 것이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APP그룹은 깨끗한나라 신규
-
남양유업, ‘전국민 간식 이벤트’ 진행
남양유업이 ‘초코에몽’과 ‘아몬드데이’를 증정하는 ‘전국민 간식 이벤트’를 8월 6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전국민 간식 이벤트’는 남양유업이 매월 운영하는 소비자 참여형 SNS 캠페인으로, 시즌과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번 7월은 여름방학을 맞아 남양유업 대표 제품으로 가족이 함께 만드는 간식 레시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콘텐츠 중심으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남양유업 제품으로 만들고 싶은 간식’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초코에몽 190ml(24개입)
-
정관장 ‘아이패스’, 이병훈 소장 새학기 특별강연 진행
정관장이 수능 100일 전을 맞이하여 ‘아이패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공부 컨설턴트 이병훈 소장의 새학기 공부법 특별강연을 진행한다.정관장 관계자는 "8월 17일까지 정관장 ‘아이패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이병훈 소장의 특별강연 응모권(자녀 1인 동반)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강연에 초대할 예정이다"라며 "이병훈 소장의 특별강연은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공부법을 주제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병훈 소장의 강연은 9월 6일(토) 오후 2시에 흰물결아트센터(서울시 서초구)에서 열린다.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청소년 건강 전문 브랜드 ‘아이패스’를 통해 학습 에너지를 충전하고, 이병훈 소장의 특별강연에 참여하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