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GS25, 보이 그룹 NCT DREAM과 아이돌 샌드위치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보이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과 손잡고 컬래버 상품 ‘아이돌컴백샌드위치’를 오는 30일(수) 출시하며 1020세대 팬심 잡기에 나섰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돌컴백샌드위치는 ‘아이돌 샌드위치’&’프리미엄 돈까스 샌드위치’ 반반 조합으로 구성됐다"라며 "NCT DREAM 로고로 디자인한 패키징과 함께 38종의 NCT DREAM 한정판 스티커가 랜덤으로 동봉됐으며 가격은 3,900원이다"라고 전했다. GS25 샌드위치 MD(상품기획자)가 ‘시간 여행’ 서사를 담고 있는 NCT DREAM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 발매 시기와 콘셉트에 맞춰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지난 2018년 출시돼 GS2
-
롯데百, ‘취미 가전’ 강화한다
롯데백화점이 ‘혼라이프’ 트렌드에 발맞춰 취미 가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혼자만의 시간을 의미 있게 보내는 ‘혼라이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드론·3D프린터·액션캠 등 취미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개인화된 선택’에 초점을 맞춘 이 제품들은 기존 생필품 중심 가전과 차별되며, 1인 가구 1천만 시대에 맞춰 소비도 꾸준히 증가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롯데백화점에서는 최근 3년간 DJI, 고프로 등 관련 브랜드의 매출이 매년 20% 이상씩 성장했으며, 누적 매출은 약 두 배 수준으로 확대됐다"라며 "이와 함께 올해 평촌점과 부산본점에서 진행된 키보드 팝
-
롯데마트 ‘그랑그로서리 구리점’, 누적 방문객 30만 명 돌파
롯데마트가 지난 6월 26일(목) 오픈한 ‘그랑그로서리 구리점’이 오픈 한 달간(6/26~7/25) 누적 방문객 30만 명을 돌파하고, 당초 설정한 매출 목표를 70% 이상 초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데이터와 진정성에 기반한 ‘하이퍼로컬(Hyper-local)’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해 지역 인구 구성과 소비 패턴을 면밀히 반영하고, 식료품 전문성과 가족 단위 체류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미래형 점포 모델을 완성했다"라며 "▲차별화된 상품력 ▲지역과의 상생을 통한 신뢰 확보 ▲고객 체류를 유도하는 몰링형 콘텐츠 전략이 맞물리며 시너지를 발휘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는
-
롯데온, 중복 맞이 수산대전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은 오는 8월 17일까지 수산대전을 진행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해양수산부와 함께 수산물 소비촉진 및 물가 안정을 위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중복(오는 30일)을 맞아 더욱 특별한 라인업으로 마련했다"라며 "몸보신에 좋은 전복, 민물장어 등을 포함해 고등어, 오징어 등 인기 수산물을 최대 42% 할인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 기간 동안은 해양수산부의 지원을 받아 매일 20%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라며 "1인당 최대 할인받을 수 있는 한도는 주마다 1만 원이다"라고 말했다. 명태, 고등어, 오징어, 조기(굴비), 마른 멸치, 갈치, 김을 비롯해 매주 자율품목이 할인 대상이다. 1주 차
-
풀무원녹즙, 녹즙 '프레시업' 신제품 4종 선보여
풀무원녹즙은 ‘프레시업’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풀무원녹즙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들은 신선초, 돌미나리, 케일 등 녹즙에 주로 들어가는 신선한 국내산 유기농 채소로 녹즙 특유의 정체성을 살리면서, 다채로운 과일을 더해 맛까지 잡은 온라인 전용 제품이다"라며 "신제품은 ▲자몽&신선초 ▲레몬&미나리 ▲비트&당근 ▲케일 키즈 4종으로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프레시업 자몽&신선초’는 국산 유기농 신선초에 자몽, 배, 오렌지를 더해 상큼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라며 "‘프레시업 레몬&미나리’는 국산 유기농 돌미나리에 레몬, 파인애플, 솔잎을 넣어 채소 섭취는 물론 음용 시 청량감까지 느낄 수 있다
-
CU, 초저가 닭백숙 선보여
CU가 고물가 시대에 간편하고 저렴하게 보양식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도록 초저가 득템 닭백숙을 1,900원에 출시한다.CU 관계자는 "득템 닭백숙은 중복과 말복을 앞두고 계속되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큰 부담을 느끼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가성비 보양식으로 기획된 제품이다"라며 "여름철 삼계탕집 앞에 긴 줄을 설 필요 없이 간편하고 저렴하게 보양식을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강조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초저가 보양식은 1,900원짜리 득템 닭백숙 닭가슴살과 3,500원짜리 득템 닭백숙 통닭다리 2종이다"라며 "무더운 여름에 손쉽고 알뜰하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두 제품 모두 1인분 소용량으로 만들었다"라고 말했
-
SSG닷컴-서울대학교, MOU 체결
SSG닷컴은 서울대학교 건강문화사업단과 ‘건강 문화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양측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알리는 캠페인을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라며 "서울대학교 건강문화사업단은 연구, 기획 역량을 바탕으로 캠페인을 고도화하고, SSG닷컴은 플랫폼 내 안내 배너와 프로모션 등을 활용해 확산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먹거리 개발에도 협력한다"라며 "쓱닷컴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미식관' 단독 상품을 기획하는 단계부터 서울대학교 건강문화추진단의 영양·건강 전문가 자문을 받아 상품 완성도를 한층 높일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첫 협업 캠페인은 오는 8월 8일부터 채
-
CJ문화재단, 2025년 CJ음악장학사업 장학생 선정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2025년 버클리 음대 및 해외 음악대학원 부문 통합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CJ문화재단 관계자는 "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버클리 음대 및 해외 음악대학원 유학생을 지원하는 ‘CJ음악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라며 "대중음악 인재 양성을 위해 2011년에 시작된 CJ음악장학사업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대중음악 전공 유학생 대상 장학사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라고 전했다. CJ문화재단은 지난 25일 CJ제일제당센터에서 2025년 CJ음악장학사업 버클리 음대 및 해외 음악대학원 부문 통합 장학금 수여식을 열었다. 수여식에는
-
고든앤맥패일, 85년산 위스키 '제너레이션' 선보여
아영FBC는 고든앤맥패일(Gordon & MacPhail, 이하 G&M)이 2025년 10월 2일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래 숙성된 싱글 몰트 위스키 제너레이션 85년(Generations 85YO)을 전 세계에 선보인다고 알렸다.아영FBC 관계자는 "85년의 역사는 1940년 스코틀랜드의 글렌리벳(Glenlivet) 증류소에서부터 시작됐다"라며 "고든앤맥패일은 글렌리벳에서 증류된 원액을 매입해 고든앤맥패일 스타일의 오크 캐스크에 담아 무려 85년간 숙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창립자 가문의 2대 경영자인 조지 어쿼트(George Urquhart)의 ‘다음 세대를 위한 술’이라는 신념 아래 만들어졌다"라며 "자신은 절대 맛보지 못할 이 위스키를 후대에 남김으로써 고든앤맥패일이 추구
-
모두투어, 코스닥 상장 20주년 기념행사 진행
모두투어는 코스닥 상장 20주년을 기념해 지난 26일 남한산성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단합 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우준열 모두투어 사장과 우준상 크루즈인터내셔널 대표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자회사 임직원 등 총 60여 명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오전 9시 남한산성에 모여 상장 20주년을 기념하는 간단한 오프닝 행사 후, 안전한 단합 산행에 나섰다"라며 "임직원들은 서로를 격려하며 협력의 의미를 되새겼고, 하반기 실적 개선에 대한 강한 의지를 다지며 전원 무사히 산행을 마쳤다"라고 말했다. 이후 진행된 기념식에서는 고객 만족도 제고와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다양한
-
뚜레쥬르, 컵빙수 두 가지 맛 업그레이드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여름철 인기 메뉴로 떠오른 컵빙수를 더욱 업그레이드해 2종의 신제품으로 오는 29일 선보인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신제품 2종은 ▲말차 팥절미컵빙 ▲밀크 팥절미컵빙으로 얼음과 함께 시원하게 갈아낸 쉐이크에 떡과 팥, 아이스크림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토핑을 풍성하게 올렸다"라며 "토핑을 다 먹고 난 후에도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타입의 제품으로, 음료 중앙에 팥 레이어를 한 층 추가해 마지막 한 모금까지 팥과 쉐이크의 달콤한 맛을 조화롭게 느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말차 팥절미컵빙’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말차’를 베이스로 한 제품이다"라며
-
BBQ–하이랜드, 유럽시장 진출 위한 MOU 체결
제너시스BBQ 그룹(이하 BBQ)과 유통·가공 전문기업 하이랜드푸드그룹(이하 하이랜드)이 지난 25일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한국산 닭고기 가공제품의 유럽 수출이 가능해진 2024년 3분기를 계기로,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 확대를 위해 양사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사는 이미 다양한 실질적의 협업을 진행하며 유럽 수출을 위한 메뉴 방향성과 가능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왔다"라고 말했다. BBQ 관계자들은 까다로운 유럽 식품 인증을 모두 획득한 하이랜드 공장 견학을 통해 협력 방안 논의가 이뤄졌으며, 제품 시식 행사도 진행했
-
삼양라운드힐, ‘제1회 평창 오리엔티어링 페스티벌’ 진행
삼양식품 계열사인 삼양라운드힐은 지난 27일 목장 일대에서 진행한 ‘제1회 평창 오리엔티어링 페스티벌’이 막을 내렸다고 28일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평창군이 개최한 ‘제1회 평창 오리엔티어링 페스티벌’은 평창의 우수한 자연환경과 문화, 관광 자원을 연계한 올림픽 레거시권 관광 활성화 사업으로 기획된 대회다"라며 "지도와 나침반을 활용해 임무를 수행하며 자연 자체를 온전히 느끼는 오리엔티어링 특성에 맞춰 1일차 26일은 대관령 국민의 숲에서, 2일차인 27일은 삼양라운드힐에서 진행되었다"라고 전했다. 대회 2일차는 주어진 시간 내에 최대한 많은 포인트를 찾는 게임경기(스코어부) 방식으로 진행된 만큼 삼양라운드힐은
-
[생활경제 이슈] 퍼퓸갤러리, 몽탈 ‘인피니티 오 드 퍼퓸’ 선보여 外
니치 퍼퓸 편집숍 퍼퓸갤러리가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몽탈(MONTALE)’의 20주년을 기념한 ‘인피니티 오 드 퍼퓸(INFINITY Eau de Parfum)’을 출시했다. ‘인피니티 오 드 퍼퓸’은 향기의 무한한 여정이라는 콘셉트 아래 몽탈이 20년간 축적해온 향의 유산과 현대적인 감각을 조화롭게 풀어낸 제품이다. 몽탈의 시그니처 향료인 오우드를 바탕으로, 남녀 구분 없이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젠더리스 향취가 특징이다. 보틀에는 브랜드의 전통을 상징하는 무샤라비에 문양과 더불어, 그동안 향기에 담아온 사랑과 앞으로의 여정을 비추는 행운의 별 디자인이 더해져 기념비적인 순간을 향으로 표현했다. 몽탈의 ‘인피니티 오 드 퍼퓸’은 핑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파딜 타쉬긴 신임 대표 취임 예정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25년 9월 1일자로 파딜 타쉬긴(Fadil TASGIN) 신임 대표가 취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파딜 타쉬긴 대표는 튀르키예 앙카라 중동기술대학교(Middle East Technical University)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후, 유니레버(Unilever)에서 커리어를 시작해 튀르키예 내 다양한 영업·비즈니스 부문 임원직을 역임했다. 이후 다논(Danone)에서 8년 넘게 근무하며 튀르키예 전역을 관장하는 영업 총괄로서 대규모 영업조직의 운영/관리 및 트레이드 마케팅, 사업 개발 등을 이끌었다.소비재 및 주류 산업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인
-
아모레퍼시픽재단, 2025년 '문화와 예술' 연구 지원사업 공모
아모레퍼시픽재단(이사장 서경배)이 2025년 ‘문화와 예술’ 분야 연구 지원사업 지원자를 공모한다.아모레퍼시픽재단 관계자는 "1973년 설립된 아모레퍼시픽재단은 다양한 분야의 학술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라며 "그 중 ‘문화와 예술’ 분야 연구 지원 사업은 아름다움의 문화를 선사하는 아모레퍼시픽의 경영 이념을 실천하고자 2023년 신설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후 매년 연구 공모를 통해 한국 사회의 문화적 다양성과 아름다움을 학문적으로 조명하며 우수 연구의 발굴 및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올해 공모에서는 6개의 지정된 연구 주제인 ‘국경을 넘나든 한국인과 한국 문화’, ‘K문학/문화의 세계성과 대중성’
-
교촌치킨, ‘교촌1991 브랜드데이’ 진행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프로야구 팬들을 위해 개최한 ‘교촌1991 브랜드데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교촌치킨 가맹점주 시구 참여로 관중들에게 큰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했다고 28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교촌1991 브랜드데이’는 지난 24일(목)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 경기에서 진행됐다"라며 "교촌은 교촌치킨앱에서 세트메뉴를 구매한 고객과 교촌치킨 공식 SNS에서 열린 구매 인증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0명의 야구팬에게 KIA 타이거즈전 경기 관람권을 증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구단 콘셉트가 반영된 KIA 타이거즈 세트 ▲호랑이세트(마라레드윙박스•꽈배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