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치킨치즈마요버거' 출시 外
버거킹이 ‘치킨치즈마요버거(치치마) 세트’를 하루 종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세트 메뉴를 제공하는 ‘올데이킹’ 메뉴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신메뉴 출시를 통해 ‘올데이킹’ 라인업도 함께 재정비한다.버거킹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새롭게 선보이는 ‘치킨치즈마요버거 세트’는 바삭하게 튀겨낸 두툼한 치킨 패티에 고소한 치즈와 부드러운 마요네즈 소스의 양을 늘려 보다 조화로운 맛을 완성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입안 가득 퍼지며, 담백하면서도 진한 풍미가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5,5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세트 구성까지 제공해 ‘올데이킹’의 가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세브란스 A2요거트 레몬’ 출시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떠먹는 A2요거트의 세 번째 라인업 ‘세브란스 A2요거트 레몬’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연세유업은 무더위로 입맛이 떨어지기 쉬운 여름철, 상큼한 맛으로 기분 전환과 함께 가벼운 간식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레몬맛은 지난해 론칭한 ‘세브란스 A2요거트’의 세 번째 맛으로, 국산 A2원유를 80% 함유해 진하고 담백한 원유 본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은은한 레몬향이 어우러져 산뜻한 여운을 남긴다.또한, 패키지는 간편하게 분리 배출이 가능한 무라벨 용기를 사용해 실용성과 친환경 요소를 더했다. 한 팩당 용량은 320g으로, 80g 4개입으로 구성됐다
-
[생활경제 이슈] 화요x국가보훈부, 광복 80주년 맞아 ‘화요1945’ 한정 선보여 外
화요가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특별 한정판 ‘화요1945’를 오는 8월 6일(수) 출시한다.‘화요1945’는 광복의 해인 1945년을 상징하는 도수 45도를 제품명에 반영했으며, 국가보훈부와의 협업을 통해 독립운동의 가치와 광복의 기쁨을 되새기고자 기획된 한정판이다.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한 이들의 정신을 기억하고, 국민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역사와 연결될 수 있도록 의미를 더했다.화요는 이번 특별 한정판을 통해 전통과 역사를 중시하는 화요의 브랜드 철학을 담아 우리 술의 정통성과 국산 쌀의 가치를 알릴 계획이다. 100% 국내산 쌀과 전통 옹기 숙성 기법을 적용해 높은 도수(45도)임에도 부드럽고 목 넘김과 은은한 곡물
-
대상㈜ 청정원 호밍스, ‘초간편 국물요리’ 선보여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초간편 국물요리’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초간편 국물요리’는 된장국, 김치찌개 등 일상적으로 즐겨 먹는 국물요리를 간편식 형태로 구현한 제품이다"라며 "기존 블록형 상온 간편식은 건더기가 부족해 완성도나 만족감 면에서 아쉬움이 있었고, 냉동 제품은 조리 전 해동이 필요하고 국물까지 통째로 얼리다 보니 부피가 커 보관이 불편하다는 한계가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 제품군의 단점을 보완한 새로운 제조 방식과 구성으로 차별화된 국물 간편식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신제품은 밀프렙(Meal Prep)* 방식에서 착
-
신세계인터내셔날 ‘로라메르시에’ 메이크업 픽서 출시 3주 만에 완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로라메르시에(Laura Mercier)는 이달 초 선보인 ‘트랜스루센트 하이드레이팅 픽서’가 출시 3주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일명 ‘워터 페스티벌 픽서’로 불리고 있다. 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페스티벌 무대를 앞둔 유명 가수에게 해당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이 SNS를 통해 확산됐다. 연일 이어지는 폭염과 휴가 시즌에 워터파크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했다고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설명했다. 그 결과 출시 3주 만에 브랜드 최단기간 판매 1위에 올랐다. 현재는 준비된 물량이 모두 품절돼 예약 판매에 돌입한 상
-
이마트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하세요"
이마트는 전국 156개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 점포에 입점한 2,600여 개 임대매장 중 약 37% 가량인 960여 개 매장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이마트 관계자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주요 사용처는 이마트에 입점한 임대매장 중 미용실, 안경점, 약국, 세차장, 키즈카페, 사진관 등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점포이다"라고 전했다. 예를 들어, 고객들은 이마트 월계점에 입점한 ▲음식점 ▲카페 ▲미용실 ▲안경점 ▲약국 ▲키즈카페 ▲구두·열쇠점 ▲세차장 ▲치과 ▲소아과 ▲한의원 등 총 20개 임대매장에서,이마트 서수원점에서는 ▲미용실 ▲안경점 ▲자동차수리점 ▲키즈카페 ▲사진관 ▲의원 ▲치과 ▲약국 등 15곳에서
-
LG생활건강, 전국 홍수 이재민에 생필품 지원
LG생활건강은 25일 ‘사랑의열매’을 통해 경남 산청군, 함양군, 충남 예산군, 아산시, 경기 가평군 등 수해 지역 이재민들에게 20억원 상당의 생활용품과 스킨케어 화장품, 먹는샘물 등을 제공했다. 앞서 LG생활건강은 18일부터 1차적으로 일부 수재 지역에 생활용품을 지원한 바 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주요 지원 물품으로는 죽염 히말라야 핑크솔트 치약, 테크 세탁세제, 피지오겔 크림, 휘오 순수 등 재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 위주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수해 지원을 비롯해 올해 상반기 영남 산불 사태, 중부지방 집중호우 복구 지원(2022년), 코로나19 재난취약계층 지원(2020년) 등 국가적 재난이 발생 때
-
노랑풍선, ‘진짜 장거리 여행’ 테마별 기획전 공개
노랑풍선은 장거리 여행에 대한 고객의 부담은 줄이고 기대감은 높인 ‘진짜 장거리 여행 소개’ 기획전을 25일 오픈했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고객의 다양한 취향과 여행 니즈를 반영해, 총 4가지 테마별 카테고리로 구성된 맞춤형 장거리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라며 "▲100만원대로 떠나는 ‘가성비 여행’ ▲직항편과 최적 동선으로 구성한 ‘핵심 일정 여행’ ▲현지 인기 맛집과 명소를 즐기는 ‘로컬 체험 여행’ ▲색다른 즐거움을 더한 ‘숨겨진 명소 포함 여행’ 등 카테고리별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먼저, ‘가성비 여행’ 카테고리에서는 유럽 전문 인솔 가이드가 전 일정 동행하
-
코오롱FnC 럭키슈에뜨, 여름 코디 선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는 라피아 소재를 활용한 스테디셀러 라인을 비롯해 다양한 썸머 아이템을 선보인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라피아 햇은 라피아 야자 잎에서 얻은 섬유로 만든 모자로, 럭키슈에뜨는 2018년부터 매년 여름 시즌 라피아 햇 시리즈를 출시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럭키슈에뜨의 ‘플라워 모티브 레터링 와펜 라피아 햇’은 얇고 가벼운 라피아 소재에 꽃 자수 와펜과 레터링이 더해진 제품이다"라며 "여유있는 핏과 얼굴을 가리는 챙으로 뜨거운 햇빛을 가리기 좋아 데일리룩은 물론 리조트 룩에도 활용도가 높다"라고 전했
-
에스트라, 캐나다·호주 시장 공식 진출
아모레퍼시픽의 정통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미국 시장에 이어 캐나다·호주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고 25일 밝혔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에스트라는 지난 2월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Sephora)와 독점 파트너십을 맺고 미국에 공식 론칭하며 북미 시장에서의 출발을 알렸다"라며 "오는 8월, 캐나다·호주의 세포라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현지 고객을 만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이어 "이번에 진출하는 캐나다·호주 시장에서는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라인을 메인으로 선보인다"라며 "아토베리어365 크림을 비롯해 버블 클렌저, 세럼, 하이드로에센스, 로션, 수딩크림, 미스트, 바디로션 등 8개 제품과 베스트셀러 트라이
-
소노인터내셔널, ‘랍스터 무제한’ 석식 뷔페 프로모션 실시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석식 뷔페 프로모션 ‘소노 랍스터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7월 25일부터 오는 8월 24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소노 랍스터 페스타’는 소노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쏠비치 양양·삼척·진도, 소노캄 고양·여수·거제의 뷔페 레스토랑 ‘셰프스키친’에서 랍스터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시즌 프로모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기간 동안에는 제철 식재료 랍스터를 주제로 △페퍼 크랩&랍스터 △랍스터 마라 필라프 △랍스터 새우볼 △랍스터 맥앤치즈 △랍스터 해산물 커리 △크랩 칠리소스 샐러드 △콜드 파스타 등 13종의 특제 요리를 선사한다"라고 말했다.
-
CJ올리브영, ‘파트너 라이브’ 편성 대폭 확대한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올영라이브에 지난해 처음 도입한 ‘파트너 라이브’ 편성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지난해 11회에서 올해는 105회, 내년에는 500회 이상으로 증편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파트너 라이브는 입점 브랜드들이 올영라이브의 포맷을 활용해 자체 기획하는 라이브 커머스다"라며 "올리브영은 카메라, 조명 같은 전문 장비와 공간 대여 등 참여 브랜드의 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혁신매장인 ‘올리브영N 성수’에 설비 일체를 갖춘 ‘커넥트 스튜디오’를 마련, 입점 브랜드에 무상으로 대여해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올리브영 라이브 커머스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모바일앱
-
유한킴벌리, 인하대 연구팀과 행주 위생성 연구 진행
유한킴벌리는 인하대학교와 ‘재사용 행주 위생성 평가 및 개선 방안 연구’를 주제로 산학협력을 했다고 밝혔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해당 연구는 푸드서비스 현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면 행주와 개봉 직후 무균 상태로 확인된 부직포 행주를 실험군으로 선택했다"라며 "재사용되는 행주의 오염을 고려하여, 실험은 ▶미생물 주입, ▶세척(물, 세제류, 열탕소독), ▶실내 건조 시간에 따른 세균 증식 확인 순으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실험 결과, 흔히 활용되는 세제류로 세척을 해도 행주 내 세균은 완전히 제거되지 못하고 남아있었으며, 12시간 건조 후에도 지속 관찰되어 증식 가능성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반면 100℃ 끓는 물에 5분 이
-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출시 30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7월 25일부터 8월 17일까지 매주 금, 토, 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프라푸치노와 블렌디드 음료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라푸치노 30 위켄드’ 이벤트를 전개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글로벌 프라푸치노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카페 브륄레 프라푸치노’와 7월 25일부터 재출시되는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를 포함해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전체 프라푸치노 음료와 블렌디드 음료가 대상 음료에 포함된다"라고 전했다. 7월 25일, 26일, 27일을 시작으로 8월 15일, 16일, 17일까지 매주 금, 토, 일 총 12일간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이벤트 대상
-
[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글라스락, ‘소셜아이어워드 2025’ 2개 부문 대상 수상 外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글라스락이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2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소셜아이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KIPFA(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며,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들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 소셜 시상식이다.SGC솔루션은 생활브랜드분야에서 글라스락 공식 인스타그램과 글라스락 ‘따라해봐 햇밥용기 캠페인’으로 각각 인스타그램 대상, 디지털영상 대상을 수상했다.글라스락 공식 인스타그램은 국내 대표 유리밀폐용기 브랜드로서의 가치와 방향
-
창고43, ‘써머 페이백’ 프로모션 실시
다이닝브랜즈그룹의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7월 21일부터 오는 8월 15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써머 페이백’ 프로모션을 운영한다.창고43 관계자는 "이번 ‘써머 페이백’ 프로모션은 여름철 가족 모임·회식·휴가철 외식 등으로 높아진 외식 수요에 맞춰,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고객이 창고43의 대표 메뉴를 직접 경험하고,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혜택 중심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 기간 동안 창고43 매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대표 메뉴로 구성된 바우처가 증정된다"라며 "▲30만 원 이상이면 ‘에피타이저 스페셜 메뉴 바우처’,
-
롯데관광개발, ‘아페롤 스프리츠’ 팝업행사 실시
롯데관광개발은 25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가 이탈리아 오렌지 리큐르 ‘아페롤’과 협업해 아페롤 스프리츠(Aperol Spritz)’ 테이스팅 등 팝업 행사를 내달 1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아페롤 스프리츠 테이스팅(시음행사)은 매주 금, 토, 일요일 시간대별로 호텔 곳곳에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로비 및 야외풀데크에서는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총 5개 식음업장(유메야마, 스카이뷰 포차, 갤러리 라운지, 카페 8, 스카이뷰 라운지 38)에서는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내달 18일까지, 5개 식음업장에서는 아페롤 스프리츠를 35% 할인된 금액인 1만원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