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신익희 선생 친필휘호 전달식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삼일절을 앞둔 지난 26일 국가유산청 및 문화유산국민신탁에 독립문화유산 1점과 국가유산 보호 명목의 기부금 2억원을 전달했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날 스타벅스는 3.1운동에 참여한 독립운동가 해공 신익희 선생의 격언 ‘유검가이조렴 유서가이성덕(검소함을 가지고 청렴을 기르고 너그러움을 통해 덕성을 이룬다)’ 친필휘호 유물 제막식을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이로써 스타벅스가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한 독립문화유산은 총 11점에 달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5년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휘호 유물인 ‘존심양성’을 시작으로 ‘광복조국(2016)’ 도산 안창호 선생의 ‘약욕개조사회 선자개조아궁
-
컬리, 멤버스 특가 상품 확대
컬리는 ‘컬리멤버스’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특가 할인 상품을 큰 폭으로 확대했다고 27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컬리멤버스는 실질 구독료 0원의 유료 멤버십 서비스다"라며 "월 이용료 1,900원을 내면 적립금 2,000원을 즉시 돌려받는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컬리멤버스 회원만 받을 수 있는 멤버스 특가와 멤버스 위크 기획전 등의 혜택을 활용하면 합리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다"라며 "2월 현재 컬리멤버스 특가 상품의 최대 할인율은 43%다"라고 밝혔다. 지난 23년 컬리멤버스를 론칭했을 당시 10개 미만이었던 특가 할인 상품 수는 현재 월 최대 70여 개까지 늘어났다. 상품 카테고리 역시 신선식품부터 HMR, 뷰티, 생화, 비식품
-
[생활경제 이슈] 코렐 브랜드, ‘코렐 코디네이츠 로즈몬트 홈세트’ 출시 外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가 테이블 위에 화사함을 더해주는 디자인과 내구성, 실용성 삼박자를 고루 갖춘 테이블웨어 신제품 ‘코렐 코디네이츠 로즈몬트 홈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코렐 코디네이츠 로즈몬트 홈세트’는 고급스러운 아이보리 컬러 바탕의 도자기 재질로, 밝고 화사한 오렌지 컬러 패턴을 더한 디자인이 홈 다이닝의 품격을 한층 높여준다. 원형, 사각 모양의 접시부터 파스타볼과 머그컵까지 쓰임새 다양한 총 24종으로 구성되어 나왔다.이번 신제품은 코렐만의 특수 공법을 적용해 고온에서 제작되어 제품에 수분이 흡수되지 않아 내구성이 뛰어나고, 가장자리 특수가공처리로 매우 견고하고 충격에 강하다. 탁월한 내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봄시즌 ‘블루밍 플레이버’ 콘셉트 조식 뷔페 출시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지점별 조식 메뉴 개편으로 식음(F&B)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시즌별 미식 트렌드와 지역별 별미를 반영한 조식 메뉴 개편을 통해 호텔 및 리조트를 이용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조식 메뉴 개편은 봄 시즌을 맞아 3월 1일(토)부터 5월 31일(토)까지 ‘블루밍 플레이버 (Blooming Flavor)‘콘셉트 아래 조식 뷔페 메뉴를 전국 주요 호텔 및 리조트에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특히 냉이, 달래, 유채나물, 돌나물, 봄동 등 제철 봄나물을 활용해 메뉴를 직접 개발 및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이번 개편은 지난해 11월 신설된 F&B
-
세븐일레븐 ‘삼각김밥데이’ 행사 진행
세븐일레븐은 내달 3일인 ‘삼각김밥데이’를 맞아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삼각김밥 행사 품목 구매 시 나랑드 사이다 음료수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삼각김밥데이는 세븐일레븐이 지난 2008년 시작해 현재까지 18년의 역사를 지닌 편의점 고유 데이행사다"라며 "삼각김밥의 앞 글자 ‘삼’이 숫자 ‘3’과 동일한 발음이기에 매년 3월 3일에 맞춰 진행되어 왔다"라고 전했다. 특히 3월 첫 주가 되면 개학시즌을 맞아 삼각김밥, 김밥, 도시락 등의 소비가 늘어나는 만큼 이에 맞춰 할인행사나 증정행사 등을 통해 학생 소비자층의 호응을 얻어오고 있다. 실제로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3월 등교시간대(7시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제임슨 디스틸드 사운즈 한정판' 출시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아이리쉬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JAMESON)’이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디스틸드 사운즈(Distilled Sounds)’를 공개하고, 이를 기념해 글로벌 아티스트 ‘앤더슨 팩(Anderson .Paak)’과 함께 작업하고 제임슨 아시아 브랜드 앰배서더이자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의 사인이 더해진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일찍이 음악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기반으로 음악 씬에서의 독보적인 위스키로 자리매김한 제임슨은 이번 글로벌 캠페인인 ‘디스틸드 사운즈’를 통해 전 세계 위스키와 음악 팬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예
-
[생활경제 이슈] ABC마트, ‘스테파노로시’ 봄 슈즈 컬렉션 팝업스토어 오픈 外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이탈리안 감성 슈즈 브랜드 스테파노로시의 봄 슈즈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ABC마트의 자체 브랜드(PB) 스테파노로시는 봄을 맞아 세련된 실루엣에 편안한 착화감까지 갖춘 남성용 단화 컬렉션을 선보였다. 부드러운 느낌의 둥근 앞코가 특징인 ‘마자마 레이스(MAZMA LACE)’와 캐주얼한 로퍼 디자인의 ‘마자마 로퍼(MAZMA LOAFER)’ 두 가지 스타일을 만나볼 수 있다. 클래식한 어퍼와 곡선 패턴의 아웃솔이 조화를 이뤄 정장, 캐주얼룩, 아웃도어룩까지 두루 잘 어울린다.스테파노로시 봄 슈즈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는 3월 11일까지 서울 명동에 위치한 카페 ‘더
-
LF, 25SS 수입여성 트렌드 키워드 ‘바이브’로 선정
LF가 2025 SS 시즌 수입 여성 브랜드의 패션 트렌드를 아우르는 키워드로 ‘바이브(VIBES)’를 선정했다.LF 관계자는 "현재 전개 중인 수입 브랜드 ▲이자벨마랑(ISABEL MARANT) ▲빠투(PATOU) ▲빈스(VINCE) ▲레오나드(LEONARD) ▲포르테포르테(forte_forte) 등의 2025 SS(봄여름) 컬렉션 및 제품 출시 동향을 분석해 이번 트렌드를 제시했다"라고 전했다. ‘바이브(VIBES)’는 ‘진동’, ‘느낌’을 의미하는 단어로, 단순히 하나의 스타일을 넘어서 글로벌 여성 패션 시장에서 나타나는 다채롭고 변화무쌍한 ‘흐름’과 ‘에너지’를 포괄하는 트렌드를 제시한다. ‘VIBES’는 각각 V(Vibrant Freedom), I(Iconic Couture), B(Bold Expressio
-
서울우유, 제로칼로리 과즙 음료 ‘올데이프룻 제로 청매실’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저당·제로슈거 열풍에 힘입어 신제품 ‘올데이프룻 제로 청매실(250m)’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당 섭취를 줄일 수 있는 저당·제로슈거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에 서울우유는 지난 2022년 출시 후 3년간 누적 판매량1,500만 개를 돌파하며 대표 인기 과즙 음료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올데이프룻 제로 청매실’을 새롭게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올데이프룻 제로 청매실’은 제로칼로리, 당 0g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과즙 음료다. 과일 농축액을 주원
-
[생활경제 이슈] 서울장수, 살균 막걸리 ‘월매’ 20% 매출 신장 外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서울장수주식회사(이하 서울장수)의 대표 살균 막걸리 ‘월매’가 2024년 기준으로 전년 매출액 대비 약 20%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은 ‘월매’는 살균 막걸리 시장 내 단일 브랜드로 연 매출 100억원을 돌파한 제품이다. 2024년 연마감 기준 매출액은 136억원, 매출 수량은 1천5백만여 병에 달하며, 매출액 기준 최근 5년간 연평균 12.3%의 꾸준한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다.월매는 30년 전 해외 시장 개척을 목표로 개발되어, 언제 어디서나 막걸리를 즐길 수 있도록 균일한 품질을 유지하며 소비기한을 획기적으로 12개월로 연장해 소비자 편의를 극대화했다.또한, 월매는 100% 쌀로 빚어내 부
-
11번가, ‘2025 숙박세일 페스타’ 동참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2025 대한민국 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이하, 숙박세일 페스타)’에 동참해 오는 28일부터 6만7,000여 개 국내 숙박상품에 대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숙박세일 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여행 및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운영하는 민관협력 프로젝트다. SK스퀘어 관계자는 "11번가는 참여사 중 유일하게 중소여행사 연합지원 형태로 참여한다"라며 "11번가는 종이비행기투어, 스테이매니지먼트 등 16개 중소 여행사들이 11번가에서 상품을 효과적으로 노출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시스템과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3월 여행 가는 달'을 맞아 열리는 올해 첫 '숙박세일 페
-
아워홈 컨세션, 강원도 대표 별미 신메뉴 선보여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강원도 대표 별미 메뉴를 재해석한 봄 시즌 신메뉴 5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2025년 컨세션 연간 메뉴 콘셉트를 ‘Tasty Journey’로 선정하고, 분기별로 전국 별미 메뉴를 선보인다"라며 "제철 식재료를 활용하여 지역 고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지역 대표 먹거리를 소개하며 이를 통해 마치 미식 여행을 즐기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봄 시즌(3~5월) 메인 테마는 ‘강원도에서 맛볼 수 있는 대표 먹거리’다. 감자, 황태, 고등어, 오징어 등 주요 건강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로, ▲산나물 귀리 보리 감자밥 ▲황태 꽃게 백
-
갤러리아百,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더닷(THE DOT)’ 팝업스토어 운영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13일까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더닷(THE DOT)’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더닷은 뉴욕 현대미술관 디자인샵의 제품 디자이너로 활동했던 김대성 작가의 브랜드다"라며 "이차원적(평면적)으로 스케치하듯 디자인된 작품들이 대표적이다"라고 전했다. 금속, 유리, 세라믹 등 다양한 소재로 만든 생활 소품 및 가구 등을 선보인다.평면에 검은 선으로 그린(Draw) 듯한 디자인의 ‘드로잉 라인(Drawing Line)’ 시리즈가 유명하다. 무늬가 없는 벽 앞에 두었을 때 장식품이나 가구가 벽에 그려진 듯 보이는 매력이 있다. 가격대는 3만~5백만원대로 다양하다.‘캐치 더 바나나(Catch the
-
[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GDE MAX Professional’ 액세서리 출시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분진 없는 치즐 작업을 돕는 액세서리 ‘GDE MAX Professional’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GDE MAX’ 액세서리는 작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분진을 청소기로 바로 흡입해 분진 날림과 별도 청소 시간을 최소화함으로써, 사용자의 건강을 보호하고 안전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GDE MAX’ 액세서리 구성에 새롭게 부싱용 가이드 액세서리가 추가되어 부싱 작업*을 포함한 다양한 작업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활용성을 높였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번 신제품은 ▲GDE MAX 본체 ▲조절 패드 3종 ▲부싱용 가이드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조절 패드 3종을 활용해 대부분의 보
-
웹투어, 숙박세일페스타 동참... 최대 13% 특별할인 마련
온라인여행사 웹투어가 2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 진행되는 '2025년 대한민국 숙박세일페스타'에 동참한다. 이 기간 웹투어를 통해 국내 숙박시설을 예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숙박세일페스타는 숙박요금 할인을 통해 국내여행 수요를 촉진하기 위한 행사다. 비수도권 지역 숙소 이용 시 1인당 최대 3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웹투어에서는 7만 원 이상 숙박상품 예약 시 3만 원, 7만 원 미만은 2만 원 쿠폰을 각각 지급한다. 쿠폰은 선착순으로 소진될 때까지 발급된다. 여기에 더해 웹투어는 자체적으로 쿠폰 적용 숙소에 한해 8% 추가할인과 5% 카드 즉시할인 등의
-
에이피알, 메디큐브-에이프릴스킨 유럽 전역 판매 시작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유럽 현지 유통사를 대상으로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 화장품 및 뷰티 디바이스를 대량 공급하며 유럽 전역에 본격적인 판매를 개시했다.에이피알 관계자는 27일 "자사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 화장품 총 22종 및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 프로’의 유럽 수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해부터 영국을 비롯해 스페인, 핀란드 등 유럽 현지 유통 업체들과 계약을 맺고 제품을 공급해 왔으며, 올해는 동유럽, 북유럽에 거점을 둔 유통사와의 추가 계약 등을 늘려가며 판매처를 유럽 전역으로 확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유럽 시장은 동유럽과 북유럽
-
딜리버드코리아, 일본 중고 거래 플랫폼 ‘메루카리’와 업무 제휴 맺어
딜리버드코리아(대표 김종익)가 일본 최대 중고 거래 플랫폼 메루카리(Mercari)와 업무 제휴를 맺고 한국 판매자들의 일본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딜리버드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딜리버드코리아를 이용하는 한국 판매자들은 메루카리를 이용하는 일본 소비자들에게 물건을 직접 판매할 수 있게 된다"라며 "일본 시장을 위한 별도의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도, 딜리버드코리아의 운영·물류 대행 서비스를 이용해 일본 내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메루카리는 일본 최대 온라인 중고 거래 플랫폼으로,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2,300만 명 이상에 달한다. 2024년 기준 누적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