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유통단신] 올가홀푸드, 산지직송 가거도 반건조 민어, 동해 반건조 오징어 출시
풀무원 계열의 프리미엄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자연산 가거도 반건조 민어와 자연산 동해 반건조 오징어를 믿을 수 있는 생산자와 엄선한 상품을 통해 고객과 산지를 연결하는 직배송 서비스 ‘올가 산지직송’으로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올가 산지직송 서비스는 유통 단계를 최소화해 생산 후 즉시 소비자에게 배송되는 시스템을 적용해 신선함을 극대화했다. 올가가 생산자와 상품의 이력을 철저히 관리하여 믿을 수 있는 맛과 품질을 보장하며, 계절마다 가장 귀하고 맛있는 상품을 엄선하여 선보인다. 고객들은 산지에서 바로 배송된 자연 그대로의 신선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번에 선보
-
[유통단신]스프라이트, 에스파 카리나와 함께 한 디지털 광고 공개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에스파(aespa)의 리더 카리나와 함께한 새로운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새로운 광고에서 카리나는 입안이 화끈해지는 매운 음식에 스프라이트를 곁들여 매운맛 경험을 더욱 상쾌하게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여기에 ‘압도적이다’, ‘엄청나다’ 등의 의미로 MZ세대 사이에서 자주 사용되는 관용구 표현 ‘찢었다’를 카리나의 카리스마 넘치는 목소리로 전달함으로써 스프라이트의 톡 쏘는 상쾌함을 직관적으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광고는 “카리나, 찢었다”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날카로운 눈빛으로 화면을 응시하는 카리나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어서 매운 라면과 떡볶이가 눈앞에
-
[스포츠 이슈] 마넬 캅, 17연승 알마바예프에게 TKO승
‘스타보이’ 마넬 캅(31∙포르투갈/앙골라)이 17연승 아수 알마바예프(31∙카자흐스탄)의 진격을 막고 UFC 플라이급(56.8kg) 타이틀샷을 요구했다. UFC 플라이급 6위 캅은 지난 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펙스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캅 vs 알마바예프’ 메인 이벤트에서 8위 알마바예프에게 3라운드 2분 16초 타격에 의한 TKO승을 기록했다. 캅의 맹공에 알마바예프가 등을 돌리고 달아나자 심판은 경기를 중단시켰다. 마침내 부족했던 2%를 채웠다. 캅은 뛰어난 신체 능력을 바탕으로 강력한 파괴력을 자랑하면서도 매번 소극적인 경기를 펼쳤었다. 하지만 지난 경기부터 환골탈태해 적극적으로 상대를
-
쿠팡, ‘대한민국 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주요 관광지 특급 호텔 최대 3만원 할인"
쿠팡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25년 대한민국 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1만 3000여 개에 이르는 인기 국내 숙박 상품을 최대 3만원 할인 쿠폰을 적용해 구매할 수 있다. 쿠폰은 매일 오전 10시 쿠팡 여행전문관 ‘쿠팡트래블’에서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1박 객실 요금 2만원 이상 7만원 미만은 2만원 할인 쿠폰을, 7만원 이상은 3만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전 지역 숙박업소에서 사용 가능하며, 투숙 기한은 4월 6일까지다. 와우회원은 할인쿠폰과 별도로 최대 33% 할인이 가능하다. 각 상품
-
11번가, ‘E쿠폰 메가 데이’ 론칭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매달 1일 실시하는 e쿠폰 정기 할인 프로모션 ‘E쿠폰 메가 데이’를 론칭, 초특가 판매 전략을 이어간다.11번가 관계자는 "‘E쿠폰 메가 데이’는 고물가 시대 알뜰 소비를 위한 e쿠폰 구매 수요 증가 추세를 반영해 11번가가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모션이다"라며 "매달 1일부터 3일까지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 브랜드 e쿠폰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장기화된 고물가에 e쿠폰 구매 수요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외식 e쿠폰 판매가 크게 확대돼 11번가에서 베이커리/도넛 e쿠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959%, 아이스크림/빙수 e쿠폰이 848%, 카페/음료 e쿠폰이 144%, 버거/샌드위치 e쿠폰
-
국순당, 술복합문화공간 ‘박봉담’ 오픈
국순당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한 기존 화성양조장 부지를 대대적으로 개발한 술복합문화공간인 ‘박봉담’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박봉담’은 옛 국순당 화성양조장의 해리티지를 바탕으로 이번에 새롭게 창출된 가치를 더해 우리 술의 현재와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라며 "국순당 화성양조장은 1986년부터 2004년까지 백세주, 최초 캔막걸리 ‘바이오탁’, 국순당 쌀막걸리 등을 생산하며 우리나라 전통주 역사를 계승하고 발전시킨 양조장이다"라고 전했다. 술문화복합공간 박봉담’은 ‘봉담에 위치한 공원(park)’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국순당 연구소, 수제 양조장, 박봉담키친,
-
노랑풍선, ‘2025 대한민국 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 프로모션 실시
노랑풍선은 다양한 할인 및 추가 혜택을 선보이는 ‘2025 대한민국 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를 맞이해 전국 비수도권 지역(서울·경기·인천 제외)의 숙박 시설을 대상으로 선착순 30만 명에게 '최대 3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로 오는 3월 30일까지 약 4주간 진행된다"라고 전했다.본 프로모션은 노랑풍선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이벤트 페이지 내 '2025 대한민국 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를 클릭해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선택하고 할인 쿠폰 받기를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2025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10년 연속 수상 外
한솥도시락이 지난 27일 ‘2025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10년 연속 수상했다.‘2025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가치를 인정받은 기업 및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이 상은 대한민국 산업경제 발전과 국가 브랜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됐다.이번 시상에서 한솥도시락은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 등 ESG 경영 행보를 높이 평가받았다.한솥도시락은 ▲무세미 사용을 통한 물 절약 ▲FSC인증 종이로 만든 보울 용기 및 물티슈 사용 ▲외식 업계 최초 폐페트병을 새활용한 유니폼 제작 ▲콩기름 잉크로 인쇄된 전단지 및 트레이 매트지 사용 ▲다회용 수저세트 출시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년 연속 공식 파트너 선정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일품진로가 2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되며 다채로운 국내 미식 문화의 확산을 위한 브랜드 활동을 계속한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은 국내를 넘어 세계 증류주 브랜드 중에도 일품진로가 최초이다"라고 전했다. 미쉐린 가이드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지역 부사장 타나냐 니마다붓 부사장은 “미쉐린 가이드는 요리의 우수성을, 일품진로는 전통 소주의 장인정신을 추구하는 등 두 브랜드 모두 진정성과 헤리티지에 전념하고 있다”며, “한국에서 미식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일품진로
-
CJ제일제당 비비고, ‘iF 디자인 어워드 2025’ 본상 수상
CJ제일제당은 글로벌 K-푸드 대표 브랜드 비비고가 세계적 권위의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5(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5)’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는 지난해 2월 새단장한 로고와 제품 패키지 디자인 등 새로운 브랜드 VI(Visual Identity, 비주얼 정체성)로 글로벌 소비자에게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에 선정됐다"라고 전했다. 비비고의 새 타원형 로고는 ‘한식에 대한 열정과 이를 함께 나누는 사람들 사이의 연결’이라는 의미를 ‘밥상’으로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비빔밥을 담는 돌솥 모양 로고에서 벗어나 K-푸
-
한국콜마, 서원대학교와 산학 협력 MOU
한국콜마와 서원대학교는 지난 27일 서원대학교 행정관 대회의실에서 ‘2025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협업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창업도약기(3년~7년 이내) 기업의 성장을 위해 사업화 자금, 글로벌 진출, 투자유치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서원대학교는 2017년부터 2025년까지 9년 연속 주관기관으로 창업도약패키지를 운영해왔다. 지난해 최우수(S등급) 창업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콜마는 유망한 창업도약기 기업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위
-
삼양식품, 유기견 입양 사연 응모 진행
삼양식품은 지난 해 출시한 ‘삼양 흰둥이 짱구’의 판매 수익 일부를 동물자유연대 강아지 보호소 ‘온독’에 기부하는 데 이어 SNS이벤트 '우리집 댕댕이 자랑대회'를 진행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유기견을 입양해 가족을 꾸린 사연을 사진과 함께 응모하는 구성이다. 해당 게시글은 게재 이후 1주일여 만에 6000개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응모된 수백여 건의 유기견 입양 사연 중 1등작으로 총 3건의 사연을 선정,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소개했다"라며 "다섯 남매 중 운명처럼 가족이 된 ‘나리’, 홀로 떨어져 방치되었다가 구조된 ‘새우’, 따뜻한 표정을 찾은 ‘쀼’의 사연은 많은 소비자들에
-
농심, 양봉농가 육성 지원금 전달
농심이 지난 27일, 한국양봉농협과 국내 양봉농가 활성화를 위한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전달식은 2022년 농심이 국립농업과학원, 한국양봉농협과 맺은 ‘함께하는 양봉’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양봉농가의 안정적인 영농활동과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해 농심이 3년째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사업이다"라고 전했다. 이날 농심이 전달한 지원금은 스마트 양봉기자재 및 꿀벌 질병 진단키트 지원, 양봉 밀원수 식목, 청년 양봉농가 조기 정착을 위한 멘토링 활동에 활용된다. 특히 농심은 올해 청년 양봉농가를 대상으로 국산 아카시아꿀을 사용하는 스낵 ‘꿀꽈배기’ 생산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해 양봉산업 전반에 대
-
브랜드엑스, 24년 영익 249억 전년비 37% 증가
젝시믹스(XEXYMIX)를 전개하는 미디어커머스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은 2024년 연결기준 매출 2,716억원, 영업이익 250억원을 기록하며 7년 연속 최대실적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브랜드엑스 관계자는 "공시기준, 2023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각각 17%, 37% 이상 증가하며 7년 연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라고 전했다. 주력 브랜드인 '젝시믹스'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8%, 54% 이상 상승한 2,620억원과 242억원으로 집계돼 최고 매출 경신을 이어갔다.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지난해 9월 이수연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하면서 책임경영 강화와 경영투명성, 내부통제 강화를 도모하는 등 경영 효율화를 꾀했다.향후, 브
-
[호텔단신]시그니엘 서울, 佛 와이너리 협업 ‘야닉 알레노 초청 갈라 디너’ 개최
시그니엘 서울의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스테이'는 오는 3월 27일 세계적인 와이너리와 함께하는 야닉 알레노 갈라 디너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매년 2회 이상 스테이를 방문하며 한국 미식가들에게 정통 프렌치 요리를 선보인 그가 이번에는 야닉 알레노 그룹의 수석 페이스트리 셰프와 와인 총괄 디렉터, 프랑스 브르고뉴 지방의 부티크 와이너리 ‘프리에르 로크(Prieure Roch)‘와 함께 스테이를 찾는다. 세계 유명 와이너리와 협업해 갈라 디너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것이 호텔측의 설명.프리에르 로크는 오랜 전통을 계승한 자연주의 유기농법으로 고품질의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로 유명하다. 최상급의 포도를 엄선해
-
[유통단신 ]신송식품, 한국의 전통 장류를 세계화 추진
신송식품은 46년 오랜 기간 전통 장류의 생산과 연구에 힘써온 K-장류의 대표 기업으로, 한국의 전통 장류 글로벌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가 인류 무형문화유산 대표 목록에 등재되면서 전세계적으로 K-장류가 주목받고 있으며,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신송식품 또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마케팅 및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신송식품은 지난 ‘2024 썸머 팬시 푸드쇼’에 참가해 K-장류의 우수성을 알렸다. 현재 북미, 유럽, 아시아 등 다양한 해외 시장에 K-전통 장류를 공급하고 있으며, 고추장, 된장, 간장 외에 비빔장, 매콤쌈장 등 다양한 스타일의 장류 제품들도 출시하여 국외 소
-
로레알파리, 브랜드 앰버서더로 미야오 발탁
로레알파리가 괴물 신인 걸그룹 미야오(MEOVV)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로레알파리 관계자는 "수인, 가원, 안나, 나린, 엘라 5명의 멤버로 구성된 미야오(MEOVV)는 데뷔 전부터 화제를 모았으며, 트렌디한 비주얼과 높은 완성도로 데뷔부터 지금까지 큰 이목을 이끌고 있다"라며 "데뷔곡 ‘MEOW’부터 ‘BODY’까지 독특한 음색과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글로벌 무대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미야오(MEOVV)는 데뷔 때부터 다양한 스타일링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나를 빛내는 스타일을 찾아가는 로레알파리의 가치를 완벽하게 대변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로레알파리를 대표하는 새로운 앰버서더로 발탁된 만큼 앞으로 다양한 캠페인에서 활약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