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나라셀라, '고객 감사제’ 진행 外
나라셀라(회장 마승철)가 대표 수입 브랜드 ‘몬테스’의 누적 판매 1,700만 병 돌파 기념으로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이번 판매 기록은 와인 병을 세로로 쌓았을 경우 지구에서 가장 높은 산인 에베레스트산의 약 576배 높이에 달하는 규모다. 1998년 국내에 처음 소개된 ‘몬테스’는 2012년 500만 병, 2019년 1,000만 병을 넘어선 데 이어 이번 1,700만 병 돌파로 또 한 번의 기록을 세웠다.‘몬테스’는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품질로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폭넓은 소비층의 지지를 받으며 지난 28년 동안 국내 와인 시장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했다. 현재는 백화점, 편의점, 레스토랑, 호텔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
소노인터내셔널, 콘서트 '소노 페스타' 선보여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여름 휴가철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인기 아티스트를 초청하여 8월 1일부터 8일까지 쏠비치 양양·삼척·진도, 델피노에서 ‘2025 소노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8월 1일, 고성에 위치한 델피노에서 울산바위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여름 밤 감성 콘서트인 ‘소노 썸머 노트’가 스톤헨지 광장에서 저녁 8시부터 진행된다"라며 "1부에는 감성적인 음색을 가진 듀오 ‘디에이드(The Ade)’가 여름밤의 정취를 더하고, 2부에는 폭발적인 가창력의 3인조 그룹 ‘울라라세션’이 스톤헨지 광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쏠비치 양양, 삼척, 진도에서는
-
CJ푸드빌 뚜레쥬르 ‘마음굽기’ 캠페인 전개
CJ푸드빌이 ‘뚜레쥬르의 마음굽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CJ푸드빌 관계짜는 "‘뚜레쥬르의 마음굽기’는 단순한 빵이 아닌 '마음을 굽는다'는 표현을 통해, 빵을 매개로 우리 사회를 더 따뜻하게 채워온 뚜레쥬르의 여러 활동들과 그에 담긴 가치, 영향력 등을 보여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30일 ‘뚜레쥬르의 마음굽기’ 첫 번째 에피소드로 <무주 딸기는 여름이 제철> 편을 공개했다"라며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CJ푸드빌이 지속해온 '지역 농가 상생' 활동의 의미와 가치를 더욱 쉽고 재미있게 담아냈다"라고 전했다. 지난 6월 상생 협약을 체결한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에서 재배하는 '여름 딸기'의 우수성에 대
-
CJ온스타일, "‘더엣지’ 패션 버티컬서 연평균 230%했다"
CJ온스타일은 자체 여성 패션 브랜드 ‘더엣지(THE AtG)’가 29CM, W컨셉 등 패션 버티컬 플랫폼에서 연평균 230% 이상 성장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자체 유통 채널 브랜드(PB)를 넘어서 외부 채널로 고객 접점을 넓히며, 국내 대표 여성 패션 브랜드로 집중 육성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엣지는 2021년부터 2024년까지 누적 주문액만 1조원을 돌파하며 CJ온스타일 여성 패션 부문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브랜드다"라며 "주체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을 콘셉트로 상의∙하의∙아우터∙잡화까지 패션 포트폴리오 라인업을 완성하며, 전 연령대에게 사랑받는 여성 풀 코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라고 말했다.
-
홈플러스, 1.5L ‘심플러스 1000원 차음료’ 3종 선봬
홈플러스가 31일, 천원 균일가로 실속을 더한 ‘심플러스 1000원 차음료’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심플러스 보리차’, ‘심플러스 옥수수수염차’, ‘심플러스 헛개차’ 총 3종 구성으로 ‘무당·저당’ 트렌드와 함께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건강한 데일리 음료’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적극 반영했다"라며 "1.5L 대용량에 가격은 단돈 1000원으로 책정돼 가성비와 실용성을 모두 갖췄다"라고 전했다. 이어 "‘심플러스 보리차(1.5L)’는 100% 국내산 볶은 보리와 검정보리를 정성스럽게 우려내 깊고 구수한 풍미가 특징이다"라며 "무카페인으로 물 대신 마시기 좋으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잘 맞는 데일리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복합형 건강기능식품 '메가도스 이뮨샷' 체험분 증정이벤트 진행 外
고려은단이 전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메가도스 이뮨샷' 체험분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고려은단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비롯해 온라인 공식 판매처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공식몰에서 일부 제품을 제외한 전 제품 구매 시 1병의 ‘메가도스 이뮨샷’ 체험 제품이 무료로 증정되며, 구매한 제품과 함께 동봉되어 제공된다. 이벤트는 재고 소진시까지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메가도스 이뮨샷'은 정제와 액상을 하나로 구성한 복합형 건강기능식품으로, 간편한 섭취를 원하는 현대인을 위한 맞춤 설계가 특징이다. 글로벌 원료 기업 DSM사의 프리미엄 원료를 활용한 22종의 비타민·미네
-
BBQ, FC바르셀로나 서울 매치 개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5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FC서울 친선경기’에 3만여 명의 관람객을 초청, 무대를 펼친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경기는 BBQ가 창사 30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전국민을 대상으로한 스포츠 마케팅 프로젝트"라며 "BBQ앱 응모권, BBQ앱 신규 가입, BBQ앱 가입 친구 추천, TOP 100, TOP 20, TOP 1000, SNS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랩핑버스 인증샷 이벤트, 스크레치 응모권을 통한 당첨자와 패밀리, 해외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패밀리 및 마스터 프랜차이즈 관계자 등 총 3만여 명이 함께하며 상암을 BBQ의 열정으로 물들이는 ‘BBQ DAY’의 클라이맥스를 장식한다"라고
-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MEMBER’S DAY’ 평창 휘닉스 파크에서 진행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는 오는 2025년 8월 6일(수)부터 9일(토)까지 4일간, 강원도 평창 휘닉스 파크에서 ‘2025 8월 멤버스데이(MEMBER’S DA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휘닉스 관계자는 "멤버스데이는 개장 30주년을 맞아 회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전용 혜택 강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프라이빗 프로그램이다"라며 "이번 8월 멤버스데이는 해발 700m 고지대에 위치해 한여름에도 서늘한 기온을 유지하는 평창 휘닉스 파크의 시원한 자연과 여름밤의 정취를 테마로 기획된 네 번째 회원 전용 행사다. 회원 투숙객이 많은 여름 시즌을 맞아, 프라이빗한 힐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총 세 가지 프로
-
웹투어, 제주 여행객 위한 김포공항 주차대행 할인 혜택 제공
온라인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제주도로 향하는 여행객들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국내선 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김포공항 주차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주차비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웹투어와 에어파크가 함께 진행하는 이 서비스는 제주도를 비롯한 국내 여행을 위해 자가용을 이용해 김포공항을 찾는 고객들이 간편한 사전예약만으로 편리하게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에어파크의 주차대행 요금은 김포공항 일반 주차장 대비 약 50% 수준으로 저렴하며, 웹투어 고객에게는 5천원의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특히 7월 말부터
-
롯데칠성음료, 환경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지속가능보고서 발간 등 ESG 활동 전개
롯데칠성음료는 오랜 기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료·주류 기업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최근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 환경 이슈 등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고자 ESG 경영에 기초한 ‘지속가능성’ 역량을 기업의 핵심 전략으로 삼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중이라고 밝혔다.지난 6월 25일 롯데칠성음료는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제30회 환경의 날 기념 환경보전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진정성 있는 친환경 활동의 공적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투자자 및 이해관계자들을 위해 2024년의 ESG 경영 성과와 미래 실천 전략을 담은 ‘2024 지속가능성보고서’를 지난 6월에 발간하며 관련활
-
[생활경제 이슈] 빽다방,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여름 시즌 한정 메뉴·굿즈 출시 外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ONE PIECE)’와 협업해 여름 시즌 음료 2종(써니호 오션 스무디, 고무고무 깔라만시 스무디)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원피스’는 해적왕을 꿈꾸는 주인공 ‘루피’의 위대한 모험 이야기를 담은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원피스 세계관 속 주요 캐릭터와 상징적인 요소들을 빽다방 스타일의 음료와 굿즈로 구현해 콜라보의 의미를 더했다.먼저 ‘써니호 오션 스무디’는 주인공 루피와 동료들이 타고 다니는 써니호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메뉴다. 푸른 바다를 연상시키는 청량한 색감과 달콤한 리치 풍미가 어우러진 스무디에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제퍼슨·더 디콘’으로 서울바앤스피릿쇼 진행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제퍼슨(Jefferson’s)’과 스카치 위스키 ‘더 디콘(The Deacon)’이 참여한 ‘2025서울바앤스피릿쇼(Seoul Bar & Spirits Show)’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7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 프리미엄 주류 박람회라는 명성에 걸맞게 사흘 내내 관람객들로 북적였다. 특히 제퍼슨과 더 디콘 부스에는 약 3만 6천여 명이 방문해 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제퍼슨 버번’은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로, 서로 다른 메시빌과 숙성 연도의
-
11번가, 여름시즌 인기 e쿠폰 할인 이벤트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내일(8월 1일)부터 4일까지 8월 ‘E쿠폰 메가 데이’를 열고, ‘구글(Google)’, ‘뚜레쥬르’, ‘버거킹’, ‘빽다방’ 등 인기 브랜드 4곳의 e쿠폰을 최대 45% 할인가에 판매한다.11번가 관계자는 "‘E쿠폰 메가 데이’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 브랜드별 e쿠폰을 엄선해 매월 초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판매하는 정기 프로모션이다"라며 "이번 행사에서는 고객들이 무더운 날씨에 주로 찾는 여름철 인기 상품군들을 중심으로, 하루 한 브랜드씩 순차적으로 특가 e쿠폰을 선보이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먼저 행사 첫날인 1일에는 시원한 마실거리를 즐길 수 있는 ‘음료 e쿠폰’을 할인가에 선보인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할라피뇨 파퍼 몬스터’ 출시 外
버거킹이 지난달 출시한 ‘할라피뇨 파퍼’ 시리즈를 확장, 두 가지 소스와 치킨 패티를 더해 매콤함과 푸짐함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신제품 ‘할라피뇨 파퍼 몬스터’를 31일 출시한다.‘할라피뇨 파퍼 몬스터’는 기존 ‘할라피뇨 파퍼’의 몬스터 버전으로, 두 가지 매운맛에 푸짐함까지 모두 즐기고 싶었던 소비자들의 니즈를 한 번에 해결해줄 수 있는 메뉴다.할라피뇨의 풍미와 양파의 아삭한 식감을 살린 새콤달콤한 ‘할라피뇨 랠리쉬 소스’와 스모키하고 매콤한 멕시칸 스타일의 ‘할라피뇨 치폴레 소스’를 함께 사용해 완벽한 ‘맵단’ 조합을 구현했다. 여기에 버거킹의 시그니처인 직화 순쇠고기 패티와 100% 통닭다리살 치킨 패티
-
신세계푸드, ‘블랑제리' 스타필드 마켓 동탄점 새단장 선보여
신세계푸드가 마켓 내 베이커리 매장 ‘블랑제리 동탄점’을 새롭게 오픈한다.31일 신세계푸드는 ‘스타필드 마켓 동탄’ 리뉴얼 오픈에 맞춰 기존 이마트 내에서 운영하던 베이커리 매장을 새단장한 ‘블랑제리 동탄점’으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이번에 새단장 오픈한 ‘블랑제리 동탄점’은 베이커리 쇼핑이 더욱 쉽도록 상품 특성별 별도 진열 방식을 도입하고, 매장 배치를 일자형으로 구성해 쇼핑 편의를 높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베이커리 상품 특성별로 건강빵∙데일리빵∙패밀리빵 등 6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하고, 카테고리별 존(zone)을 나누어 진열해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쉽게 쇼핑할 수 있도록 적용했다"라고
-
남양, 권익위 ‘윤리경영 자율준수 프로그램’ 참여
남양유업이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 주관 ‘윤리경영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 지원 기업으로 선정돼, 부패방지 제도 강화를 위한 본격적인 컨설팅 절차에 돌입했다고 31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지난달 전 임직원 대상 윤리경영 인식 설문을 시작으로, 청렴문화 확산과 제도 내재화를 위한 준비에 착수했다"라며 "이번 윤리경영 CP 제도 도입은 과거 경영진의 비위행위 재발 방지 및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의 일환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윤리경영 자율준수 프로그램은 권익위가 공공기관 및 기업의 부패방지 역량 강화를 위해 개발한 프로그램이다"라며 "참여 기업은 자체 진단과 권익위의 전문
-
무신사, 서울중기청과 서울지역 패션 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무신사는 지난 30일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서울 중기청’)과 ‘서울지역 유망 패션브랜드의 해외 진출과 수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무신사 관계자는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지역 유망 패션 브랜드 발굴과 성장 지원,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한 온라인 기획전 개최, 글로벌 고객 대상 프로모션 등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추진한다"라며 "또한 서울 중기청이 서울지역 패션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운영중인 ‘레전드50+ 프로젝트’와 연계해 협업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플랫폼 운영 경험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서울 지역 내 성장잠재력을 지닌 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