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CU, 과일칩, 찹쌀 부각 선보여
CU가 ‘Get Natural 과일칩’과 ‘명인 찹쌀 부각’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CU 관계자는 "지난해 4월에 론칭한 건강 견과 브랜드 Get Natural(겟네츄럴)은 ‘건강한 자연 그대로의 한입’을 콘셉트로 견과류, 건과일 등 다양한 농산 원물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헬시플레져, 헬스 디깅 등 트렌드에 보다 건강한 간식을 찾는 손길이 늘면서 겟네츄럴 상품들은 출시 후 현재까지 누적 40만 개가 넘게 판매됐으며, 지난해 CU의 견과류 매출을 전년 대비 25.6%나 끌어 올렸다"라고 말했다.최근 고유한 맛을 지닌 원물 중심의 안주를 찾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CU는 국내산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 콘셉트의 과일칩과 찹
-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건강식물원 대표 제품 5종 올리브영 전국 27개점 입점
풀무원건강생활은 식물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의 대표 제품 5종이 국내 대표 헬스&뷰티 플랫폼 ‘올리브영’의 전국 27개 주요 매장에 공식 입점한다고 5일 밝혔다.풀무원건강생활 관계자는 "최근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제품 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2024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6조 440억 원으로, 2020년 대비 16.8% 증가했다"라며 "이에 소비자들은 원료와 기능성을 꼼꼼히 따지는 ‘스마트슈머’로 변화하고 있으며, 식물성, 멀티 기능 제품 등 개인의 기준에 맞춰 구매하는 경향이 더욱 도드라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가운데, 국내 식물
-
[생활경제 이슈] 반가운 웰니스”자사몰 오픈 外
반가운 웰니스는 압타민C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접근성을 확대하고자 자사몰을 새롭게 론칭했다. 현재 ‘반가운 웰니스’에서는 압타민C와 압타민C 크림을 판매 중이다.반가운 웰니스 관계자는 "압타민C는 비타민C-DNA 복합체로서 DNA압타머를 통해 비타민C의 산화를 지연 또는 억제시켜 항산화 물질의 안정성과 효능을 극대화시켜주는 원천 물질을 활용한 면역 강화 제품이다"라며 "아침 하루 한 알이 권장량이며, 필요에 따라 12시간 간격 한 알씩 하루 2알 섭취도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압타민C를 활용한 화장품도 판매 중이다. ‘압타민C 크림 퓨리케어 아토 솔루션’은 압타민C, 히알루론산, 마데카소사이드 성분 등이 포함돼 있
-
[생활경제 이슈] 쎌바이오텍 듀오락, 30주년 감사제 ‘걸어온 길이 다른 유산균’ 실시 外
듀오락(DUOLAC)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진행했던 감사제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추가 프로모션 ‘걸어온 길이 다른 유산균’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감사제는 오랜 시간 고객들의 신뢰 속에서 성장해 온 듀오락이 그동안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 더 많은 소비자가 CBT 유산균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듀오락을 전개하는 쎌바이오텍은 1995년 설립된 1세대 바이오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유산균 대량 생산에 성공하며 유산균 국산화를 이뤄냈다. 30년간 연구개발과 기술 혁신을 지속하며, ‘美 FDA GRAS 세계 최다 등재’, ‘11년 연속 세계 수출 1위’, ‘세계일류상품 선정’ 등 K-유산균의 위상을 높여왔다. 특히,
-
정용진, 회장 ‘취임 1주년’ 맞아 “성장 본격 재개” 선언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취임 1주년’을 맞아 “성장 본격 재개”를 선언했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정 회장은 작년 3월8일 회장으로 승진한 후 고강도 혁신을 통해 신세계그룹 재도약의 기반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야말로 독하게 일만하며 단기간에 점포 방문객 증가와 실적 개선이라는 가시적 성과를 냈다"라며 "정 회장의 과감한 수시 인사로 조직 긴장도도 높아졌다"라고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정 회장은 이제 본업 경쟁력을 한층 극대화해 내실 있는 성장 페달을 밟겠다는 계획이다.성장 전략은 '투 트랙’으로 나뉜다. 이마트 스타벅스 등 시장을 리드하는 계열사들은 경쟁사가 넘볼 수 없는 초격차 시장 지배력을 위해 뛴
-
[생활경제 이슈] 테무, 독일 소비자 감시 기관 ‘슈티프통 바렌테스트’ 평가에서 ‘좋음’ 등급 획득 外
테무(Temu)가 독일 최고 권위의 소비자 감시 기관인 ‘슈티프통 바렌테스트(Stiftung Warentest)’로부터 데이터 처리 및 쇼핑 경험 부문에서 '좋음(Good)' 등급을 받았다.1964년 독일 연방의회에 의해 설립된 슈티프통 바렌테스트는 독일에서 가장 신뢰받는 소비자 감시 기관이다. 슈티프통 바렌테스트의 평가는 엄격한 과학적 절차를 따르며, 실험실에서 진행한 테스트와 실제 이용 사례를 합쳐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 평가를 제공한다.슈티프통 바렌테스트는 아마존, 이베이, 프루고(Fruugo), 위시(Wish), 방굿(Banggood) 등 7개의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대상으로 ‘제품 안전성’, ‘데이터 처리’, ‘전반적인 쇼핑 경험’ 등을
-
세븐일레븐, 화이트데이 맞이 기획전 진행
세븐일레븐이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이하여 2025년 소비 트렌드인 ‘아보하’와 ‘무해력’을 포함해 100여 종의 다채로운 기획전을 준비했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아보하(아주 보통의 하루)’는 오늘 하루를 무사히 넘긴 것에 감사하고 내일도 오늘 같기를 바라는 행복 담론이다"라며 "지난해 처음으로 등장한 신조어로 한 검색포털 사이트 데이터랩 분석 시 전월 검색량이 초기 대비(24년 09월) 5배 이상 증가하였다"라고 전했다. 고물가, 고환율 등 불안한 국내외 정세 속 일상의 소소함을 원하는 대중들이 늘어나면서 ‘행운’, ‘사랑’, ‘감사’ 등 감동 키워드가 내재된 상품들이 속속히 출시되고 있다.세븐일레븐도 지난 2월 발렌
-
이마트24, ‘화이트데이’ 행사 진행
이마트24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이달 14일(금)까지 젤리 전 상품 할인 혜택과 함께 경품행사를 진행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행사카드(하나카드, 카카오페이머니)로 젤리 상품을 구입 시, 구매 금액 구간별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젤리 상품을 5천원/ 1만원/ 2만원 이상 구입 시, 각각 20%/ 30%/ 40% 씩 할인해 준다"라고 말했다. 같은 기간 동안, 이마트24는 츄파춥스 젤리 및 캔디 상품 11종에 대해 1+1, 2+1 덤 증 행사를 진행하며, 츄파춥스/멘토스 상품 26종을 대상으로 경품행사도 진행한다.고객들은 츄파춥스/멘토스 상품을 구입하면서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후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경품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8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배달플랫폼노동조합, 야간 안전운행 공동캠페인 外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라이더들의 안전한 야간운행을 장려하는 ‘라이더 야간 안전운행 캠페인’을 지난달 27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우아한청년들은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배민B마트에 방문하는 라이더들에게 야간주행 안전물품키트를 지급하고 밤길 운전시 지켜야 할 안전운행수칙을 전달했다. 이번 캠페인은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가치로 여기는 우아한청년들이 2024년부터 2년간 선제적·자발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라이더 위험성평가’의 후속조치 중 하나다. 우아한청년들과 배달플랫폼노동조합이 지난해 공동으로 진행한 라이더 위험성평
-
대상㈜ 정원e샵, ‘출석체크 적립금 드림’ 이벤트 실시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이 3월 한 달간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적립금과 무료배송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출석체크 적립금 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대상 관계자는 "‘출석체크 적립금 드림’ 이벤트는 정원e샵 회원이라면 누구나 구매 조건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라며 "정원e샵 로그인 후 출석체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출석체크 하기' 버튼만 클릭하면 된다"라고 전했다. 7일을 출석하면 무료배송 쿠폰을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최대 4회까지 발급받을 수 있다. 한 달 내내 빠짐없이 출석하는 고객에게는 제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1천원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적립금 1만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
11번가,‘디지털 십일절’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대규모 디지털∙가전 쇼핑축제 ‘디지털 십일절’을 신설,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다.11번가 관계자는 "오늘(4일)부터 오는 14일까지 11일간 진행되는 첫 번째 ‘디지털 십일절’에는 삼성전자, LG전자, 로보락, 드리미, 나르왈, 브라운 등 약 30여 곳 대표 브랜드를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가전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인기 가전, 최신 디지털 기기 등을 최대 30만원 할인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디지털 시장을 이끄는 국내외 대표 브랜드들과 업계 최고 수준으로 긴밀한 협업을 이어 온 11번가가 새롭게 기획한 프로모션으로, 신학기, 혼수·이사 시즌 수요를 반영해 노트북, 로봇청소기, 냉장고, 세탁기 등
-
돌코리아, 봄맞이 ‘돌(Dole) 키즈 쿠킹클래스’ 확대 운영
돌(Dole)코리아가 봄 시즌을 맞아 오는 4월부터 ‘돌(Dole) 키즈 쿠킹클래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돌(Dole)코리아 관계자는 "‘돌(Dole) 키즈 쿠킹클래스’는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돌코리아의 사회공헌활동이다"라며 "5가지 색깔의 과일과 채소가 지닌 영양소에 대해 배우고 직접 요리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활동은 지난 2004년부터 전국 각지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돌코리아는 본격적인 봄 시즌이 시작되는 오는 4월부터 5월까지 두 달간 ‘돌 키즈 쿠킹클래스’를 기존 월 2회에서 4회로 늘려 실시한다.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인 만
-
스타벅스, 신메뉴 ‘슈크림 말차 라떼'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3월 5일부터 4월 14일까지 스테디 셀러 ‘슈크림 라떼’와 슈크림 라떼를 말차 버전으로 재해석한 신제품 ‘슈크림 말차 라떼’를 선보인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슈크림 라떼는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매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음료다"라며 "천연 바닐라 빈이 들어간 노란 슈크림과 에스프레소의 조화가 특징으로, 달콤한 맛과 진한 바닐라 풍미를 느낄 수 있어 봄철 대표 음료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슈크림 라떼는 지난해에만 300만 잔 이상 판매됐을 정도로 인기다. 이는 매장 통상 영업시간 내 1분당 100잔씩 판매된 것이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을 따져보면 2,100만 잔 이상으
-
롯데웰푸드, ‘2024 앤어워드(&Award)’서 3개 부문 수상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지난달 28일 열린 디지털 산업 시상식 '2024 앤어워드(&Award)'에서 그랑프리 2개, 위너 1개 등 총 3개 분야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2024 앤어워드(&Award)'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귄위있는 디지털 산업 시상이다.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심사해 통해 선정한다"라고 말했다. 소셜미디어 분야에서는 롯데웰푸드 공식 유튜브 채널 ‘맛깔스튜디오’가 그랑프리를 차지했다. ‘맛깔스튜디오’는 Z세대 시청자의 취향을 저격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부리부리 주전부리, ▲
-
[생활경제 이슈] 티젠, ‘콤부차 요거트’ 분말 스틱 출시 外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건강한 요거트 스무디를 즐길 수 있는 '콤부차 요거트' 분말 스틱을 선보였다.그동안 티젠은 발효 전문가로서 콤부차 베이스의 색다른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여왔다. 지난해 하이볼을 건강한 콤부차로 구현한 '콤부차 하이볼향'을 출시해 업계 주목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는 콤부차 베이스에 그릭요거트를 추가해 건강함을 극대화한 제품을 내놓은 것.'콤부차 요거트'는 건강한 발효 음료의 대표주자인 콤부차와 그릭요거트가 만난 이색 제품으로 우유에 타서 저어주면 10초 만에 요거트 음료가 뚝딱 완성된다. 그래놀라, 과일 등 토핑을 얹으면 집에서도 카페에서처럼 다양한
-
롯데리아, 디저트 신 메뉴 ‘못난이치즈감자’ 선보여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2025 선순환 프로젝트’를 통한 디저트 신 메뉴 ‘못난이치즈감자’를 오는 6일 출시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2025 선순환 프로젝트는 기업ㆍ청년농부ㆍ협력사의 동반성장 및 상생 목적의 ESG 경영의 일환으로, 롯데리아는 △청년농부에 씨감자 지원, △협력사의 동반성장, △디저트 신 메뉴 개발 및 판매 역할을 수행한다"라고 전했다. 이를 통해, 롯데리아는 청년농부가 경작한 감자 활용과 함께 맛과 품질은 우수하나 외형만 못생긴 국내산 감자를 주 원재료로 사용해 디저트 신 메뉴 ‘못난이치즈감자’를 개발했다. 못난이치즈감자는 내ㆍ외부 고객 대상 선호도 조사 시 감자와 치
-
삼양그룹 KCI, 에코바디스 ESG평가서 ‘플래티넘 메달’ 획득
삼양그룹의 화장품∙퍼스널케어 소재 전문 계열사 케이씨아이(KCI, 대표 이진용)가 글로벌 ESG 평가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의 2025년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Platinum) 메달’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삼양그룹 관계자는 "에코바디스 지속가능성 평가는 전 세계 185개국, 15만 개 이상의 기업이 활용하는 글로벌 ESG 평가 플랫폼이다.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기업의 총체적 지속가능성을 평가해 △플래티넘(상위 1% 이내) △골드(상위 5% 이내) △실버(상위 15% 이내) △브론즈(상위 35% 이내) 등급을 부여한다"라고 말했다. KCI는 2013년부터 에코바디스의 지속가능성 평가를 받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