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 ‘켄싱턴 벚꽃 버스 투어’ 로컬 상품 선봬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이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5 관광 트렌드 중 하나인 ‘로컬리즘 추구’ 테마를 주제로 ‘켄싱턴 벚꽃 버스 투어’ 상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랜드파크 관계자는 "투어 일정은 4월 1(화), 4월 3(목)으로 총 2회 운영된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상품은 최근 활발한 문화·여가 활동을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 5060 고객을 대상으로 로컬 여행 첫번째 버스 투어’로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여행 코스는 지난 2월 사전 온라인 고객 조사를 통해 원하는 일정, 방문 장소, 리조트 내 혜택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여행 내내 장거리 운전 부담 없이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버스 투어
-
노랑풍선, ‘클럽메드 이시가키 카비라’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은 일본 ‘클럽메드 이시가키 카비라’ 상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일본 이시가키는 오키나와현에 속한 섬으로, 아름다운 자연과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랑하며 많은 여행객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노랑풍선은 자연에서의 편안한 휴양과 다채로운 액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도록 본 상품을 준비했다.이번 클럽메드 이시가키 카비라 상품은 오는 4월 3일부터 10월 21일까지 진에어를 통해 매주 4회(월, 화, 목, 금요일) 출발하며, 바다 전망을 갖춘 현대적인 객실과 인피니티 풀, 전용 해변, 스파 및 웰니스 공간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클럽메드 이시가키 카비라'에서 전일정 숙박한다
-
공영홈쇼핑, ‘지역 특화제품 판로지원 사업’에 나서
공영홈쇼핑이 전국 16개 경제진흥원과 함께 ‘지역 특화제품 판로지원’ 사업에 나선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지역별 육성산업, 특산품, 지역대표식품 등 각 지역에 특화된 제품을 발굴하고 판로를 지원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2022년부터 진행된 지역 특화제품 판로지원 사업으로 지난 3년간 총 72개의 상품이 소비자와 만나 31억원의 판매실적 기록했다.올해는 총 30개의 제품을 선정해 판로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상품기획자(MD)와 품질관리(QA) 담당을 배정해 초기 단계부터 상품화 코칭을 진행한다. TV홈쇼핑을 통한 판매지원과 함께 350만원의 홈쇼핑 영상 제작비도 지급한다.지원자격은
-
쿠팡 ‘착한상점’, 중소상공인 누적 매출 3조원 넘어
쿠팡 ‘착한상점’에 입점한 중소상공인들의 누적 매출이 3조원을 넘어섰다. 쿠팡 관계자는 "경기침체와 생산인구 감소, 판로채널 위축으로 매출이 줄어드는 어려움을 겪어온 전국의 중소상공인과 지역 농어촌이 쿠팡을 통해 빠르게 경영위기를 돌파하고 성장 보폭을 늘려가고 있다는 평가다"라고 전했다. 쿠팡은 착한상점 누적 매출이 지난해 말 기준 3조원을 넘어섰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022년 8월 첫 론칭한 착한 상점은 2023년 말 1조원을 돌파했다. 그런데 그로부터 1년 간 2조원의 추가 매출을 내며 전년 대비 3배 넘게 성장한 것이다. 착한상점에 입점한 중소상공인들의 한해 매출이 3배 이상 성장했다는 것은 전국 소상공인들의 평균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막내 도련님’ 3종 출시 外
한솥도시락이 출시한지 31년된 스테디셀러 ‘도련님’ 시리즈를 실속 메뉴로 재구성한 ‘막내 도련님’ 시리즈 3종(▲돈까스 막내 도련님 ▲제육 돈까스 막내 도련님 ▲칠리 찹쌀탕수육 막내 도련님)을 선보였다.이번 신메뉴는 기존 ‘도련님’ 시리즈에서 밑반찬을 제외하고 밥과 고기 반찬류 위주의 실속 있는 식단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돈까스를 중심으로 찹쌀탕수육 혹은 햄버그스테이크와 치킨 가라아게, 제육볶음 등 고기 요리 위주로 구성했다.한솥도시락은 지속되는 고물가 상황 속에서 소비자들의 외식비 부담 완화를 위해 막내 도련님 3종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꾸준히 수요가 높은 ‘도련님’ 시리즈를 실속 버전으로 재해
-
CJ프레시웨이-서진푸드, 실버 이동급식 조리시설 조성
CJ프레시웨이가 노인요양시설 이동급식 전문 기업 ‘서진푸드’와 함께 대형 조리시설을 조성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서진푸드는 수도권 150여 개의 요양시설에 반·완조리된 식사를 이동급식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실버 급식 특화 조리 시설 구축을 통해 식단의 질을 올리고, 건강한 급식 문화 조성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양사는 지난해 업무협약을 맺고, 식자재 유통, 위생 및 품질관리, 메뉴 개발 컨설팅 등 다방면에서 협력을 이어왔다. 이번 조리시설 공동 운영을 계기로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실버 급식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갈 것으로 기대한다.조리시설은 서진푸드 본사가 위치한 경기도 시흥시에
-
[생활경제 이슈] 하림, ‘오!늘단백 초코바’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개 돌파 外
㈜하림의 신제품 ‘오!늘단백 초코바’ 2종(피스타치오맛, 카라멜맛)이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하림은 ‘오!늘단백 초코바’가 단백질바 특유의 텁텁한 맛 없이 초코바의 진한 풍미를 제대로 구현하고, 식이섬유까지 풍부하게 담아낸 제품이라 단 시간에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것으로 보고 있다. 저속 노화 트렌드에 맞게 당 함량을 낮추고, 밀가루를 넣지 않은 것도 인기 몰이의 요인으로 분석된다. 하림 오늘단백 초코바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카라멜 도우에 단백질 크런치를 더한 ‘밀크초코 카라멜바’와 고소한 피스타치오와 통아몬드가 들어가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맛을 살린 ‘밀크초코 피스타치오
-
[생활경제 이슈] 제스프리, ‘세계 공학의 날 2025’ 공식 파트너로 선정 外
제스프리가 유네스코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세계 공학의 날 2025'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3월 4일은 유네스코가 제정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세계 공학의 날(World Engineering Day for Sustainable Development, 이하 공학의 날)'이다. 이는 공학이 인류의 삶을 개선하는 데 이바지했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음을 알리기 위해 제정한 국제기념일로, 유네스코와 약 100개국 3천만 명 이상의 엔지니어를 대표하는 세계공학기술단체연합회(WFEO)가 공동으로 운영한다.제스프리는 공학의 날 2025 공식 파트너로서 앞으로 12개월간 WFEO와 함께 정부, 교육자 등 공공 및 민간 부문 리더들을 대상으로 공
-
[생활경제 이슈] 코리아테크, 단계별 대사 유산균 ‘8515(팔오일오)' 출시 外
뷰티·헬스케어 전문 기업 ㈜코리아테크가 장 건강과 체지방 관리를 돕는 단계별 대사 유산균 ‘8515(팔오일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8515’는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이 85:15 비율로 균형을 이룰 때 건강한 대사 조절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된 단계별 유산균 솔루션 제품이다. 먼저 건강한 장 환경을 조성해 몸이 변화할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고, 다음 단계에서는 체지방 감소 및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기여하도록 설계됐다.‘8515’ 솔루션의 첫 번째 단계인 ‘8515 밸런스’는 특허받은 3종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으며, 장내 유해균과 유익균의 균형을 맞추는 데 중점을 뒀다. 일상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일반식품
-
하이모, 봄맞이 프로모션 실시
하이모가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여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하이모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철을 맞아 진행하는 이벤트로, 오는 4월 30일까지 약 두 달간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및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하이모는 맞춤가발을 처음 구매하는 고객의 가격 부담을 덜고자 최대 30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상대적으로 넓은 탈모 부위를 효과적으로 커버하고자 맞춤가발 2개를 동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두 번째 제품을 최대 50만 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뿐만 아니라, 하이모 신규고객은 전국 직영점에서 방문상담 후 설문조사에 참여만 해도
-
[생활경제 이슈] ‘두끼’ 페이코 결제 페이백 혜택 제공 外
두끼가 지난 1일부터 두끼 매장에 페이코(PAYCO) 결제 서비스를 정식으로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두끼는 페이코 결제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이달 14일까지 2주간 페이백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프로모션 기간 두끼 매장에 방문해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한 고객은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3,000포인트 페이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구체적으로 ▲ 9,900원 결제 시 1,500포인트 ▲ 19,800원 결제 시 3,000포인트가 제공되며 4월 25일 일괄 적립된다.두끼 관계자는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결제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추가하고 있다”며 “금번 페이코 결제 도입과 페이백 혜택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쉽고 빠른 결제 서
-
[생활경제 이슈] 반올림피자, 오구피자 인수와 함께 브랜드 리뉴얼 外
㈜반올림피자는 오구피자를 인수한 후, 양 브랜드에 트렌디하고 힙한 감성을 더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반올림피자는 지난 12월, 오구피자를 인수하며 전국적으로 약 730지점을 거느린 국내 단일 법인 피자 프랜차이즈로서 매장 수 1위를 달성, 명실공히 한국 토종 피자 프랜차이즈로 국내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했다.이에 ㈜반올림피자는 고객과의 다양한 접점에서 브랜드 경험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양 브랜드가 보유한 고유의 가치를 살리면서도 MZ 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새로운 BI(Brand Identity) 공개하여 새로운 도약을 위한 출발을 알렸다. 우선 오구피자의 BI는 오구피자의 쌀 도우를 반영, 쌀
-
대명소노그룹, 괌 온워드 망길라오·탈로포포 골프클럽 인수
대명소노그룹은 괌을 대표하는 골프장 ‘온워드 망길라오 골프클럽(Onward Mangilao Golf Club)’과 ‘온워드 탈로포포 골프클럽(Onward Talofofo Golf Club)’을 인수했다고 4일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온워드리조트앤골프(Onward RESORT AND GOLF INC.)가 소유한 온워드 망길라오 골프클럽과 온워드 탈로포포 골프클럽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3월 1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인수한 두 골프장을 각각 ‘소노펠리체 컨트리클럽 괌 망길라오(SONO Felice Country Club Guam Mangilao)’와 ‘소노펠리체 컨트리클럽 괌 탈로포포(SONO Felice Country Club Guam Talofofo)’의 브랜드로 변경해 운영한다"라고
-
SGC솔루션 글라스락, '시카고 국제 가정용품 박람회(TIHS 2025)' 참가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의 글라스락이 2일부터 4일까지 미국 시카고 지역에서 개최되는 '국제 가정용품 박람회(The Inspired Home Show 2025)'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SGC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시카고 국제 가정용품 박람회는 전 세계 약 1,600개 이상의 기업들이 참여해 다양한 가정용품, 주방용품, 생활 인테리어 용품 등을 전시했으며, SGC솔루션은 전년 대비 규모를 확대해 글라스락 단독 부스를 열고 글라스락, 글라스락베이비, 글라스락 셰프토프, 보에나 등 주요 브랜드의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특히 올해는 브랜드 구역을 네 가지로 나누어 각 브랜드별 아이덴티티를 담은 컬러를 디자인해 조화롭게 구성했다. 글라스
-
㈜골든블루 ‘골든블루 쿼츠’, 장기용과 함께한 새 캠페인 진행
골든블루(대표이사 박소영)는 '골든블루 쿼츠(GoldenBlue Quartz)'의 브랜드 모델 장기용과 함께 2차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출시한 '골든블루 쿼츠'는 '위스키의 새로운 파란을 일으키다"라며 "새.파란 위스키'라는 메시지를 통해 2030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출시와 함께 장기용을 브랜드 모델로 기용하고 진행한 1차 디지털 광고 캠페인 '멋 편'과 '맛 편'은 제품의 세련된 이미지와 부드러운 맛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기여했다"라고 밝혔다. ㈜골든블루는 2차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골든블루 쿼츠'를 단순한 위스키가 아
-
바이탈뷰티, 여성 특화 비타민 ‘슈퍼에센셜’ 선보여
아모레퍼시픽의 바이탈뷰티가 비타민 ‘슈퍼에센셜’을 새롭게 출시한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슈퍼에센셜은 내면의 건강이 곧 아름다움으로 이어진다(Vitality=Beauty)는 이너뷰티의 가치를 일찍이 알고 50여 년 가까이 연구해 온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가 그 가치를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다"라며 "많은 여성 고객들이 신체 건강과 피부에 대해 고민하지만, 두 가지 모두 잘 챙기기 어렵다는 부분에 착안해 해당 제품을 개발했다"라고 전했다. 슈퍼에센셜은 여성 핵심 특화 12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고함량으로 설계했고,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콜라겐을 함유하여 체력과 피부를 함께 케어할 수 있다. 여성 맞춤 13중 기능성
-
교촌치킨,‘허니싱글윙’, ‘허니윙’ 2종 선보여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허니시리즈 탄생 15주년을 맞아 신메뉴 ▲허니싱글윙(6P)과 ▲허니윙(16P) 2종을 출시하며 허니 마니아 사로잡기에 나섰다 4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허니시리즈가 올해로 출시 15주년을 맞이했다. 오랜 시간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두터운 마니아 층을 확보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교촌은 오랜 시간 허니시리즈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신메뉴 ▲허니윙을 선보이고 여기에 추가로 ▲허니싱글윙까지 선보이며 교촌 3대 시그니처 소스를 싱글윙에 모두 담아 완벽한 '싱글시리즈'를 완성시켰다.이번 신메뉴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윙과 봉 부위에 달콤 짭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