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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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고디바 베이커리, 1년 만에 7개 매장 오픈 外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의 ‘고디바 베이커리(GODIVA BAKERY)’가 국내 오픈 1주년을 맞이했다. 2024년 8월, 일본 도쿄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한국에 상륙한 고디바 베이커리는 불과 1년 만에 베이커리 브랜드로는 이례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 프리미엄 디저트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디바 베이커리는 더현대 서울에 국내 1호점을 오픈한 이후, 1년간 전국 주요 도시에 총 7개 매장을 개점하며 빠르게 입지를 넓혀왔다. 여기에 더해 오는 9월에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매장을 추가 오픈하며 전국 네트워크를 강화할 예정이다.‘일상 속 진한 달콤함’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운 고디바 베이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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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푸드앤컬처, ‘만원의 행복’ 프로모션 실시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자사가 운영하는 비거니즘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고덕점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인기 메뉴를 할인 판매하는 ‘만원의 행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플랜튜드’ 고덕점은 강동구 최대 상업·업무 복합단지인 ‘고덕비즈밸리’ 중심부에 위치한 아이파크 더리버몰 4층(205.09㎡)에 자리 잡고 있으며, 자연과 어우러진 친환경 인테리어와 오픈 키친형 공간(총 69석)으로 꾸며져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만원의 행복’ 프로모션은 물가 상승으로 인한 외식 부담을 덜고,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한 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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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떠먹는 초코에몽’ 아이스크림 ‘아이스홈’ 할인 이벤트 실시
남양유업이 여름 무더위를 겨냥해 ‘초코에몽 아이스홈’ 파인트 아이스크림 3종 세트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최대 62% 할인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총 1천 개 한정으로 판매되는 이번 세트는 ▲초코칩이 듬뿍 들어간 ‘초코에몽 아이스홈’ ▲블랙칩 비스킷과 캐러멜 시럽이 어우러진 바닐라 맛 ‘쿠키에몽 아이스홈’ ▲상큼한 딸기잼이 더해진 ‘딸기에몽 아이스홈’으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행사 기간 중 포토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네이버 포인트 2,000포인트를 증정하며, 오는 17일까지 포토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 한해 추첨을 통해 남양유업 커피믹스 ‘프렌치카페 카페믹스(100입)’도 추가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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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 6기 모집
무신사가 패션 브랜드 창업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Musinsa Next Fashion Scholarship, 이하 MNFS)’ 6기 참여자를 4일부터 공개 모집한다.무신사 관계자는 "MNFS는 무신사가 차세대 패션 디렉터를 육성하기 위해 실전형 교육을 제공하고 장학금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라며 "2022년부터 현재까지 총 9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패션 브랜드 창업을 지원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MNFS 6기는 총 20명을 선발한다. 올해는 처음으로 선발 대상을 기존 국내외 패션 전공자에서 브랜드 론칭 경험이 있는 비전공자까지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전공 여부와 관계없이 패션 브랜드 론칭에 도전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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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얼박사’ 출시 한 달 만에 몬스터 제치고 에너지음료 1위 차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6월 25일 선보인 ‘얼박사’가 출시 1개월 만에 누적 판매수량 100만 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얼박사는 얼음컵에 자양강장제와 사이다를 섞어 마시는 ‘편의점 꿀조합’ 음료를 정식 상품화한 것이다"라며 "특유의 청량한 탄산과 상큼함으로 국내에선 가장 유명한 DIY(Do It Yourself) 음료로 꼽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25년 7월 기준으로 얼박사는 ‘몬스터’, ‘핫식스’ 등을 꺾고 에너지음료 매출 1위에 올랐다. 특히 극심한 폭염이 이어진 지난 일주일(7/25~31) 얼박사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6배 이상 크게 신장했는데, 무더운 여름철 갈증 해소를 위해 찾는 고객들이 사이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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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컨셉, 클리어런스 행사 진행
W컨셉은 오는 17일까지 인기 브랜드의 시즌 오프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클리어런스’ 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클리어런스 행사에서는 패션, 뷰티, 라이프 카테고리에서 올 봄·여름(SS) 시즌 오프 상품 총 5만여 종을 선별해 최대 9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최대 14% 할인 등 클리어런스 전용 쿠폰을 발급하고, ▲24시간 가격대별 특가 ▲해외 럭셔리 브랜드 특가 ▲역시즌 할인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24시간 가격대별 특가에서는 1∙3∙5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라며 "셔츠, 원피스, 숄더백, 우양산, 손풍기, 선크림, 언더웨어, 귀걸이 등 다양한 상품을 단 하루 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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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대한민국 수산대전 참여
SSG닷컴이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수산대전’에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쓱닷컴은 오는 21일까지 국내산 수산물 2000여종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라며 "오징어(250g, 7990원)와 생새우(500g, 14800원)는 특가로 준비했으며, 고등어살(400g, 10980원)과 법성포 참굴비세트(10마리/700g, 29800원)는 1+1 혜택으로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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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고칼슘’ 멸균팩 출시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유당 걱정 없이 우유를 즐길 수 있는 ‘연세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고칼슘’을 멸균팩으로 새롭게 선보인다.‘연세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고칼슘’은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우유로, 유당 분해 효소 처리를 통해 소화 부담은 줄이고 우유 본연의 맛과 영양은 그대로 유지한 제품이다. 여기다가 180mL 한 팩에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한 칼슘 230mg이 함유되어 소화가 편안한 우유와 간편한 영양 간식을 찾는 소비자 모두에게 안성맞춤이다.이번에 출시되는 ‘연세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고칼슘’ 멸균팩은 기존 냉장 제품을 6겹 구조의 멸균팩으로 담아, 보관 및 음용 시 안전성과 신선도를 높였다. 연세유업은 이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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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간 ‘지방선거 승리의 선거캠프’ 출간… 체크리스트 27개
지방선거에 출마할 후보자와 참모들을 위한 구체적이고 입체적인 실전 매뉴얼 ‘지방선거 승리의 선거캠프’(도서출판 삼인)가 30일 출간됐다. 실전 선거 경험을 풍부하게 담은 이 책은 실제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단계별 체크리스트 27개와 함께 선거캠프 운영의 전 과정을 알기 쉽게 구성했다.이 책은 후보자의 출마 결심 전부터 시작해 선거분석과 전략 수립, 선발대와 단계별 캠프 세팅, 각 팀별 기능분장, 경선과 본선 전략, 메시지 관리, 위기대응, 온·오프라인 조직 구축, 그리고 창의적인 유세 방법까지 선거운동의 모든 실전 노하우를 꼼꼼하게 다뤘다.저자는 “포지티브는 네거티브보다 힘이 세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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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그릇도 무료 '배달의민족'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쿠팡이츠' 뒤이어
배달의민족이 올 2분기 주요 민간 배달 플랫폼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이어 쿠팡이츠와 요기요 순으로 나타났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배달 플랫폼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땡겨요 △위메프오 등이다.분석 결과 배달의민족이 총 38만6891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6월 뽐뿌의 한 유저는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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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이슈] 박현성, “2R에 KO시킨다” vs 타이라 “1R에 후회할 것”…UFC 한일전 메인 이벤트 앞두고 설전
‘피스 오브 마인드’ 박현성(29)이 UFC 플라이급(56.7kg) 랭킹 6위 타이라 타츠로(25∙일본)를 "2, 3라운드에 KO시키겠다"고 공언했다.이에 타이라는 “1라운드에 실수란 걸 깨닫게 될 것”이라고 받아 쳤다. ROAD TO UFC 시즌 1 플라이급 우승자 박현성(10승)은 오는 8월 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펙스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타이라 vs 박현성’ 메인 이벤트에서 타이라 타츠로(16승 1패)와 한일전을 벌인다. UFC 최초로 성사된 한일전 메인 이벤트이자 최초의 ‘아시아인 대 아시아인’ 메인 이벤트다. 경기 5일 전 성사된 랭킹 6위 강자와의 대결이지만 박현성은 자신 있다. 타이라의 원래 상대였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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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협과 전남도, 고수온 피해 전 전복 긴급 수매해 특가 판매
수협중앙회(회장 노동진)는 고수온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양식 전복을 선제적으로 수매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이 물량은 GS·이마트 등 오프라인매장과 수협쇼핑을 비롯한 온라인몰에서 최대 60% 할인 판매된다.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31일 전복 긴급 할인 판촉이 열리고 있는 GS더프레시 명일점을 방문해 할인 현장을 살폈다.노 회장은 완도소안·완도금일·해남군수협의 조합장들과 곽용구 GS리테일 수퍼사업부 대표와 함께 매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전복을 무료로 증정하며 소비에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이번 할인은 전복 양식 최대 산지인 전라남도에서 긴급 편성된 예산 9억 원이 투입돼 이뤄졌다.수협중앙회는 이 예산을 통해 1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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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시스템즈, 2분기 매출액 3,663억 기록
동원시스템즈(014820)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한 3,663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1일 밝혔다. 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59억 원으로 전년 대비 14.5% 감소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반기 누적 실적의 경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6% 성장해 7,031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385억 원으로 17.1% 감소했다"라고 말했다. 동원시스템즈는 연포장, 캔 등 주요 포장재의 매출이 고르게 성장했다. 특히 식품캔·레토르트 파우치와 같은 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의 수출이 실적을 이끌었다. 동원시스템즈 소재부문은 지난 해 매출의 약 40%를 수출로 기록했는데, 올해 상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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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2분기 매출 1조 6,049억 기록
LG생활건강은 2025년 2분기(이하 연결기준) 매출 1조 6,049억원, 영업이익 548억원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북미와 일본 사업의 성장세는 지속됐지만, 전반적으로 경기 회복이 더디어지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8.8%, 65.4% 감소했다"라고 전했다. LG생활건강은 31일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의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Beauty(화장품) 사업부는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원가 부담이 커진 데다 면세, 방판 등 전통 채널을 중심으로 국내 사업 구조를 재정비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HDB(Home care & Daily Beauty·생활용품) 사업부는 프리미엄 브랜드가 해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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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2025년 2분기 실적 공시
애경산업은 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 1,713억원, 영업이익 112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3%, 영업이익은 36.1% 각각 감소했으나, 화장품사업의 중국 실적이 1분기를 저점으로 회복세를 보이며 1분기 대비 매출액은 13.4%, 영업이익은 84.6% 개선됐다"라고 전했다. 한편 애경산업의 연결기준 상반기 매출액은 3,224억원, 영업이익은 172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9%, 49.3% 감소했다.화장품사업의 2분기 매출액은 625억원, 영업이익은 68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4%, 45.7% 감소했다. 화장품사업은 지난해 2분기 고성장으로 역기저효과가 나타났으나, 국내외 브랜드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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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알, 효력시험 인프라 확장
에이피알은 최근 기업 내 자체 효능 평가 기관의 연구개발(R&D) 인력과 인프라를 대폭 확충하면서, 비임상 평가를 직접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31일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연구 인력 및 인프라 확충은 자사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의 효능과 안전성을 보다 높은 수준에서 검증하기 위한 독자적 연구 기반 강화 전략의 일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등 자사 제품의 효능은 물론, 두 제품을 병용했을 때의 복합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하고자 꾸준히 노력해 왔다"라며 "지난 2020년 11월에는 기업부설연구소인 ‘글로벌피부과학연구원’을 설립해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등 인체 적용 제품의 개발 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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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밋 유어 뷰티 창작 워크숍’ 실시
아모레퍼시픽이 사회공헌 캠페인 ‘밋 유어 뷰티(Meet Your Beauty)’가 올해는 다문화·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창의적 예술 교육 프로그램 ‘밋 유어 뷰티 창작 워크숍’을 새롭게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과 다음세대재단,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전개하는 밋 유어 뷰티 캠페인은 획일적인 미의 기준을 벗어나, 청소년 개개인이 각자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캠페인은 ▲10대 청소년이 나만의 빛을 발견하고, 아름다움의 시선을 확장하는 미의식 교육 프로그램 ▲청소년의 미의식에 관심 있는 양육자, 교육자, 일반 시민 등을 대상으로 한 강연회 ▲교육 참여 청소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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