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아모레퍼시픽, 사내 자율 봉사단 ‘앞나눔즈’ 3기 운영 종료
아모레퍼시픽의 사내 자율 봉사단 ‘앞나눔즈(APnanums)’가 3기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23년 10월 출범한 ‘앞나눔즈’는 앞장서서 나눔(nanum) 활동을 펼치는 아모레퍼시픽(AP) 구성원 모임이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앞나눔즈 3기는 자발적으로 모인 130여 명의 임직원이 11개 조를 만들어 직접 기획한 나눔 활동을 5개월간 진행했다"라며 "아모레퍼시픽 임직원의 재능기부가 돋보인 이번 활동 중, 청년과의 약속이란 의미의 ‘청약’ 조는 한국장학재단과 연계하여 150여 명의 대학생을 초청해 아모레퍼시픽 본사 탐방 및 취업 멘토링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숙명여대 릴레이 멘토링을 의미하는 ‘아숙이음’ 조는 앞나눔즈 1기
-
[생활경제 이슈] 장수 돌침대, 근적외선 매트리스 ‘프로머스’, 소비자 경험 확대 나서 外
장수돌침대’는 근적외선 온열 매트리스 ‘프로머스(FROMEARTH)’를 고객분들이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장수돌침대는 수면의 질을 높여 숙면과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30여 년이 넘게 다양한 수면 솔루션을 제시해왔다. ‘프로머스’는 자연의 생명력을 담은 건강한 잠자리를 고객에게 선사하고자 하는 장수돌침대의 마음을 담아 ‘From’ 과 ‘Earth’를 조합해 만든 이름이다.근육통 등 통증 치료를 위해 한의원, 정형외과에서 사용하는 근적외선과 장수돌침대가 기존 흙침대와 차별화를 위해 독자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개발한 ‘황토 바이오볼’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
-
[생활경제 이슈] 썸머스이브, 여성의 날 맞아 ‘후카후카 스튜디오’와 특별 콜라보 진행 外
㈜그레이스의 여성청결제 전문 브랜드 ‘썸머스이브’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여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브랜드 ‘후카후카스튜디오’와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협업은 여성의 날이 자신의 삶에서 주인공임을 되새기는 의미 있는 날인 만큼, "우리 모두가 주인공"이라는 슬로건 아래 모든 여성들의 건강과 행복을 응원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후카후카스튜디오는 감성적인 디자인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로, 독창적인 굿즈와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젊은 소비자층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썸머스이브 관계자는 "여성의 날을 맞아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Y존을 소중히 여기고, 후
-
남양유업, 초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친환경 교실’ 모집
남양유업은 초등학교 환경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올해 ‘찾아가는 친환경 교실’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과 자원순환 개념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남양유업은 2021년부터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환경 교육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친환경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자원순환과 새활용(업사이클링)의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으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지난해까지 4년간 총 1,400명의 학생을 만났다. 이는 연평균 약 350명 수준으로, 올해는 교육 대상을 약 4
-
모두투어, '2025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여행사 부문 7년 연속 수상
모두투어는 지난 27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5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여행사 부문 7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올해 14회째를 맞는 ‘2025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포브스코리아가 주최 및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시상식이다"라며 "소비자 리서치와 전문가 평가를 통해 산업 전반에서 최고의 가치를 인정받은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로, 매년 각 분야에서 우수한 기업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고 있다"라고 전했다. 1989년 창립한 모두투어는 대한민국 여행 산업을 선도해 온 국내 대표 여행기업으로, 올
-
리복, 25SS 바람막이 컬렉션 선보여
생활문화기업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25SS(봄여름) 시즌 신제품 ‘리복 레전드 윈드 브레이커 셋업’을 출시하며 새로운 캠페인 ‘OUR D.N.A.’를 선보였다. LF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고유의 헤리티지, 나만의 스타일로 새로움을 더하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을 통해 90년대 레트로 무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시즌 선보이는 ‘레전드 윈드 브레이커 셋업’은 간절기 시즌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쾌적한 착용감의 ‘나일론와샤’ 원단, 스포츠 활동 시 쾌적한 ‘메쉬 안감’을 적용해 초봄부터 늦여름, 초가을까지 입을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아이템이다. 또한 최근 ‘러닝코어’ 인
-
홈앤쇼핑, ‘봄! 여행상품 Deam’ 진행
홈앤쇼핑은 ‘봄! 여행상품 Dream’이벤트가 오는 3월 1일(토) 오전 6시부터 4월 1일(화)까지 홈앤쇼핑 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행사 기간 중 구매 고객 중 총 3명을 추첨하여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500만원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라며 "비회원, 탈퇴 고객, 무형 상품 예약 고객 및 취소·반품 고객은 제외되며, 당첨자는 4월 18일(금)에 발표된다"라고 말했다. 또한,‘TV는 적립을 싣고 시즌 3’가 3월 한 달간 진행된다. 이번 시즌에서는 TV 상품 10만 원 이상 구매 후, 연속 2~4개월 동안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 시 최대 2만 원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단, 무형 상품, E쿠폰, 재방송 상품은 제
-
롯데홈쇼핑 "S/S 시즌 키워드는 '소재 다양화'와 '화려한 컬러'"
롯데홈쇼핑은 올해 봄, 여름 시즌 패션 전략으로 ▲소재 다양화 ▲타깃별 취향에 맞춘 브랜드 라인업 ▲화려한 컬러 및 아트웍 활용을 내세웠다.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령대별 패션 선호도를 분석하고, 단독 패션 브랜드 라인업을 재정비했다. 특히, 플라워 패턴, 진주 장식, 컬러 배색 등 화려한 디자인의 패션 아이템을 대거 선보여 TV홈쇼핑 메인 고객인 5060 여성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일부터 ‘패션 이즈 롯데(Fashion is LOTTE)’ 특집전을 열고, 12개 브랜드의 신상품 30여 종을 선보이고 있다. 차별화 상품을 다양한 판매채널에서 선보이는 ‘원 소스 멀티채널(OSMC, One Source Multi Channel
-
쌍방울, 정운호 대표이사 신규 선임
쌍방울은 지난 27일 서울 중구 신당 본사 강당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정운호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쌍방울 관계자는 "이사회는 정대표가 다년간 여러 회사를 경영한 경험을 통해 기존 사업 및 신규 사업 진행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업무를 수행하는 데 충분한 능력과 자질이 있다고 판단해 대표이사로 선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정대표는 지난 2003년부터 더페이스샵코리아 대표이사를 역임했고, 2010년부터 이번 달 10일까지 (주)네이처리퍼블릭 회장을 역임한 전문 경영인이다"라고 밝혔다. 정대표는 취임사에서 "쌍방울을 단순한 회생이 아닌 과감한 혁신과 강력한 개혁을 통해 더 강한 기업으
-
[생활경제 이슈] 오클리, 프로 골퍼 이민우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 外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가 PGA와 DP 월드 투어에서 두각을 나타낸 한국계 호주인인 미국프로골프(PGA)의 이민우 선수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이민우 프로는 특유의 공격적인 플레이 스타일과 대담한 경기 운영으로 PGA와 DP 월드 투어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다수의 우승을 거둔 선수다.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이민우 프로는 팀 오클리에 공식적으로 합류하며, 스페라 슬래시 등의 스포츠 아이웨어를 포함해 전반적인 경기력 향상을 위한 지원을 받게 됐다. 지난 2월 초 PGA투어 WM 피닉스오픈에서 이민우 프로가 착용한 스페라 슬래시는 뛰어난 색상 대비를 제공하며, 초경량 오매터(O Matter™) 프레임과 언옵테이니엄(Unobtainium®) 그
-
서울신라호텔, 1주년 기념 한정 메뉴 및 위스키 세트 선보여
서울신라호텔은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가 오는 3월, 오픈 1주년을 맞아 ‘희귀 위스키 페어링 세트’와 ‘한정 푸드 메뉴’를 선보이는 등 한 달 동안 고객 감사 프로모션인 ‘위스키 어페어(Whiskys Affair)’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는 지난 해 3월 위스키 명가인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와 손잡고 국내 최초로 선보인 프리미엄 위스키 특화존으로, 1층 라운지&바 ‘더 라이브러리’ 내부에 위치해 있다"라며 "위스키를 구매할 수 있고, 서울신라호텔의 푸드 메뉴와 함께 안주, 식사로도 즐길 수 있어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높다"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발베니 17년 뉴
-
[생활경제 이슈] 헨켈 프릴(Pril), ‘시크릿 오브 맑은 식초 상쾌한 사과향’ 출시 外
헨켈컨슈머브랜드코리아의 친환경 주방세제 '프릴(Pril)'이 냄새 제거 효과가 뛰어난 ‘프릴 시크릿 오브 맑은 식초’의 신제품 ‘상쾌한 사과향’을 출시했다. 신제품 ‘프릴 시크릿 오브 맑은 식초 상쾌한 사과향’은 기존 제품인 ‘산뜻한 자몽향’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향으로, 누구나 좋아하는 상큼한 사과향을 담아냈다.‘프릴 시크릿 오브 맑은 식초’ 라인은 헨켈의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한 고농축 포뮬러에 냄새 제거에 탁월하다고 알려진 과일식초를 함유한 제품이다. 특히 소비자들의 대표적 설거지 고민인 여러 번 세척해도 쉽게 빠지지 않는 음식 냄새와 미끌거리는 기름기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프릴 시크릿 오브 맑은 식
-
G마켓, 여행가는달 · 숙박페스타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3월 한 달간 ‘2025 여행가는달’, ‘2025 봄맞이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등 국내여행 관련 프로모션을 집중 진행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지역 관광 활성화와 국내여행 붐 조성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정부기관과 함께 G마켓 단독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내달 31일까지 ‘2025 여행가는달’ 프로모션을 연다"라며 "G마켓이 단독으로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진행하는 행사다"라고 말했다. 프로모션을 통해 G마켓 회원에게 국내여행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다양한 주제의 여행도 확인할 수 있다. ▲제철 맞은 특산물을 맛볼 수 있는 ‘미식 여행’ ▲봄꽃과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힐링
-
[생활경제 이슈] 29CM, 다이슨 체험형 오프라인 팝업 ‘더 쿨 클럽’ 진행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다이슨 헤어 기기의 신규 색상 ‘재스퍼 플럼’을 가장 먼저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국내 판매 채널 중에서도 29CM가 가장 먼저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더 쿨 클럽(The Cool Club)’을 주제로 다이슨 헤어 케어 기기를 활용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인증 사진을 남기는 체험형 팝업스토어로 운영된다. 행사는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29CM 오프라인 쇼룸 ‘이구성수’에서 오늘(28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열린다.팝업 공간은 다이슨 헤어 케어 기기 3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전시 제품은 지난해 9월 출시된 다이슨 에어랩 i.d.™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와
-
[생활경제 이슈] 프레시지, 여경래 셰프 IP 활용 신제품 선보여 外
간편식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의 IP를 활용한 신제품 2종을 출시하고, 중식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다.이번 신제품은 프레시지가 지난해 10월 여경래 셰프와 IP(지식재산권) 계약 체결 후, 첫 협업 제품으로 선보여 조기매진을 기록한 ‘여경래 칠리새우’의 인기에 힘입어 선보이는 제품이다. 여경래 셰프의 노하우를 그대로 반영해 두 가지의 중식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큰 특징이다.먼저 '여경래 짬짜면'은 짬뽕과 짜장면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수타 방식으로 빚어낸 쫄깃한 중화면에 짜장과 짬뽕의 맛이 잘 스며들어 깊은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셰프의 비법이 담긴 파기름과 고추기름을
-
아워홈, ‘춘천식 숯불맛 통 닭갈비’ 선보여
아워홈(사장 이영표)은 ‘춘천식 숯불맛 통 닭갈비(확 땡기는 매운맛)’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매운맛과 숯불맛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기획한 신제품으로, 춘천 현지에서 맛보던 숯불 닭갈비를 재해석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춘천식 숯불맛 통 닭갈비는 200도 열풍으로 뼈 없는 닭다리살을 통째로 넣고 3번에 걸쳐 고르게 구워내 육즙은 그대로 살리고 겉은 바삭하게 구워 ‘겉바속촉’ 식감과 깊은 풍미를 더했다"라며 "고추장, 사과, 생강, 마늘, 양파, 카레 등 6가지 재료를 활용해 만든 특제소스를 사용해 매콤하면서도 감칠맛이 풍부하다"라고 밝혔다. 조리 방법은 해동하
-
무신사,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로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무신사가 지난해 오픈한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가 독일의 유명 디자인 시상식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공간 디자인 부문 수상작으로 뽑혔다. 무신사 관계자는 "최근 발표된 독일의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5(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5)'에서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를 통해 '리테일 스토어 인테리어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1953년 독일의 인터내셔널 포럼(International Forum) 주관으로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UI & UX △인테리어 디자인 △건축 등 9개 카테고리에 걸쳐서 우수한 디자인과 차별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뽑는다"라고 설명했다. 지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