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풀무원푸드앤컬처, 프랑스 베이커리 ‘곤트란 쉐리에’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프랑스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곤트란 쉐리에(Gontran Cherrier)’의 국내 사업권을 보유한 ㈜르미디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휴게소 및 공항 등의 컨세션 사업장을 중심으로 브랜드 도입을 본격화한다고 31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협약식에서는 곤트란 쉐리에 셰프가 2018년 프랑스 바게트 대회에서 우승한 레시피로 만든 정통 바게트와 브랜드의 정체성이 담긴 크루아상 등 대표 제품을 소개하며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업무 제휴는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 중인 공항 등의 컨세션 사업장 및 고속도로 휴게소, 위탁급식 사업장에 ‘곤트
-
GS25,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 판매 1위 차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17일 선보인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이 기존 하이볼 판매 1위를 기록하던 ‘짐빔 하이볼’을 제치고 GS25 하이볼 판매 1위에 올라섰다고 31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은 안성재 셰프가 직접 다양한 하이볼을 시음한 뒤 가장 맛있다고 극찬한 상품이다"라며 "이후 안셰프는 해당 상품의 공식 모델로 참여해 GS25 공식 SNS와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맛 평가 영상과 어울리는 안주 추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구매 고객층을 살펴보면 2030대 비중이 70%로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입소문이 퍼지고 있으며, 40
-
이마트24, ‘썸’ 주제의 설렘 가득한 하이볼과 이벤트 선봬
이마트24가 걸그룹 ‘스테이씨(STAYC)’의 러블리한 이미지와 하이볼의 청량한 느낌을 살려 ‘썸’을 콘셉트로한 하이볼 2종을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8월 1일(금) 출시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일본 MZ세대에서 유행인 자스민티 하이볼과 아시아권에서 인기몰이 중인 딸기맛 하이볼에서 아이디어를 얻었고, 연인을 상징하는 두가지 색상의 패키지로 구성된 새로운 콜라보 상품을 통해 뜨거운 여름을 맞아 사랑을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전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늘색 패키지에 자스민 꽃이 그려진 ‘자스민티 하이볼’은 자스민티 추출액에 천연 자스민 향을 더해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향을 살렸으며, 탄산감과 깔끔한 끝 맛이
-
[생활경제 이슈] 구달,‘청귤 비타C 잡티 케어 세럼 알파’ 누적 판매량 1,000만병 돌파 外
(주)클리오(대표 한현옥)의 고기능 클린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구달의 스테디셀러 ‘청귤 비타C 잡티 케어 세럼 알파’가 출시 이래 전체 제품 누적 판매량 1,000만 병을 돌파1)하며, 국내 잡티케어 시장에서의 굳건한 입지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맑고 균일한 피부톤과 잡티 개선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 그리고 제품력에 대한 신뢰가 더해져 이뤄낸 성과다.일명 ‘잡티 이별 세럼’으로 알려진 구달 청귤세럼은 출시 이후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올리브영 어워즈 6년 연속 수상은 물론, 국내외 주요 뷰티 어워즈에서 누적 총 27관왕을 차지했다. (*리뉴얼 이전 제품 포함) 2024년에는 올리브영 에센스/세럼 부문 1위와 글로벌 트
-
롯데마트, 칠레산 ‘파타고니아 생연어’ 1만 9900원 할인 판매
롯데마트는 올 7월부터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칠레 연어 지정 양식장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지정 양식장 선정을 위해 지난 7월 초 칠레 푸에르토몬트 지역에 위치한 연어 양식장 두 곳과 현지 가공장을 방문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정 양식장’을 통해 가격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지정 양식장의 경우 사전 계약 방식으로 진행돼 환율 영향을 덜 받아 고환율 시기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연어를 들여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라며 "이를 위해 롯데마트는 1000여톤의 연어 원물을 사전 계약해 국제 시세 대비 최대 15% 저렴하게 수입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연어 수입량을 사전에 확정해 생산자 수익을 보
-
CU, 게임 캐릭터 ‘피크민(PIKMIN)’ 콜라보 진행
CU가 국내 편의점 업계 최초로 Nintendo(이하 닌텐도)와 IP 제휴를 맺고 인기 게임 캐릭터 ‘피크민(PIKMIN)’ 콜라보를 펼친다.CU 관계자는 "‘피크민’은 미지의 행성을 무대로 신비한 생물인 피크민, 우주견 와치와 모험을 즐길 수 있는 Nintendo Switch 게임 ‘피크민 4’의 캐릭터다"라며 "최근에는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3D 증강현실 게임 ‘Pikmin Bloom(피크민 블룸)’을 통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CU 매장을 방문하는 피크민 블룸 게임 유저는 스페셜 스폿을 발견할 수 있다"라며 "앱을 켜고 전국 CU 매장에 방문한 뒤, 스페셜 스폿을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특별한 디자인의 ‘피크민 4 우주선 데코 피크민’ 모종을
-
BBQ, 7월 한 달간 치킨 1,000마리 기부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역대급 폭염 속에서도 7월 한 달간 착한기부를 통해 1,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하며 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했다고 30일 밝혔다.BBQ 관계자는 "중복을 맞아 수원시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등과 협력해 치킨 기부를 진행했다. 지난 29일에는 수원시 아동복지과와 함께 권선구, 팔달구, 장안구와 군포시 내 그룹홈 아동들에게 150인분의 치킨을 기부했고, 30일에는 경기도 광주시 아동복지센터, 장애인복지센터, 노인복지센터에 총 230인분의 치킨을 전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BBQ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올해로 26년째 이어오고 있는 치킨대학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프랜차이즈 교육 시설인 치킨대
-
[생활경제 이슈] 미닉스, 무선청소기 ‘더 슬림’ 출시 外
앳홈(대표 양정호)의 공간의 가능성을 넓히는 가전 브랜드 ‘미닉스(Minix)’가 초경량•초슬림•초밀착 무선청소기 ‘더 슬림(The Slim)’을7월 30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미닉스의 다섯 번째 신제품인 ‘더 슬림’의 가장 큰 장점은 슬림한 디자인에 걸맞은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공간 활용성이다.미닉스는 손목에 부담을 주는 기존 무선청소기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선보였다. ‘더 슬림’은 1.7kg 초경량 하중심 설계를 적용해 실제 체감 무게를 최대 57%까지 낮춰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최대 폭 6.7cm 초슬림 디자인의 청소기 본체와 바닥에 180도 초밀착이 가능한 구조는 침대나 소파 밑, 자동차 내부 등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개별 비타민 효능 높이는 ‘V-Booster™’ 개발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개별 비타민의 효능 배가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 소재 ‘V-Booster™’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닥터지는 닥터지만의 피부과학 연구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특별한 효능과 가치를 제공하고자 2024년부터 ‘퓨어비타민’ 라인의 주요 성분인 순수 비타민 A, B3, B5, C의 효능을 강화하는 독자 성분을 개발해왔다.이번에 특허 출원한 ‘V-Booster™’는 코엔자임Q10으로 잘 알려진 유비퀴논을 비롯한 항산화 성분을 ‘나노 리포좀’ 구조에 담아 피부에 보다 안정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나노 리포좀’은 인지질로 구성된 미세한 구형의 입자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유효 성분을 보호하고 피부 흡수율을 높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편의점 3000여곳 혹서기 라이더 쉼터 운영 外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31일부터 고용노동부, 이마트24와 함께 수도권 이마트24 편의점을 배달라이더를 위한 혹서기·혹한기 동행쉼터로 운영하고 방문한 라이더에게 이마트24 모바일쿠폰을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4년 우아한청년들이 이마트24, 서울노동권익센터와 함께 시작한 ‘이동노동자 동행쉼터 협력사업’의 연장선이다. 지난해 사업은 ▲접근성과 실효성 높은 편의점 지정 ▲기존 인프라 활용해 즉시 도입 가능 ▲가맹점주와 라이더 간 상생모델 구축 ▲운영기간 중 민원발생 ‘0건’ 달성 등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에 우아한청년들은 지원규모와 참여기관을 확대해
-
아워홈, 온더고 일본식 정통 덮밥 2종 선보여
아워홈은 미식 냉동도시락 브랜드 온더고의 신제품 ‘정통 일식 가츠동’과 ‘정통 일식 규동’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온더고는 ‘보이는 맛 그대로’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내걸고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린 간편 도시락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한식, 양식, 분식 등 30종 이상 메뉴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초 누적 판매량 1200만 개를 돌파하며 아워홈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아워홈은 이번 일식 신제품 2종 출시를 통해 온더고의 메뉴 다양성을 확대하고, 어디서나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이번 신제품은 일식 인기 메뉴인 가츠동과 규동을 가정에서
-
오뚜기 타바스코®X포케올데이, 여름 한정 신메뉴 선보여
㈜오뚜기가 프리미엄 포케 브랜드 ‘포케올데이’와 손잡고, ‘타바스코® 고추장 핫소스’를 활용한 여름 한정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협업 메뉴는 ‘스파이시 육회 참기름 메밀면 샐러드’와 ‘스파이시 골뱅이 참기름 메밀면 샐러드’로, 모두 ‘타바스코 고추장 핫소스’가 함께 제공된다"라며 "포케올데이 대표 메뉴인 ‘들기름 메밀면 샐러드’를 참기름과 제로슈거 메밀면으로 업그레이드해 ‘참기름 메밀면 샐러드’로 새롭게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기에 ‘타바스코 고추장 핫소스’로 무쳐 매운맛을 더한 육회와 골뱅이를 각각 토핑으로 더했으며 기호에 따라 추가로 소스를 더해 더욱 매
-
[생활경제 이슈] 원할머니 보쌈족발, ‘복날 맞이 민생 회복 프로모션’ 진행 外
외식브랜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쿠팡이츠, 배달의민족 등 배달앱을 통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복날 맞이 민생 회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보양식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에 맞춰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여름철 원기 회복 메뉴를 보다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먼저 쿠팡이츠에 입점된 원할머니 보쌈족발 직영점 및 가맹점에서 3만 원 이상 주문 시 최대 1만5천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쿠팡이츠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쿠팡이츠 할인 프로모션은 오는 8월 3일(일)까지 이어진다.이어 8월 4일(월)부터 8월 10일(일)까지 배달의민족
-
크리스피크림 도넛, ‘픽앤딥(Pick&Dip)’ 3종 선보여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출시한 신 메뉴 ‘픽앤딥’ 도넛이 출시 이후 4주간 누적 판매량 40만개 이상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롯데GRS 관계자는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딥 ▲시가몬 슈가 딥 ▲코코아 슈가 딥 3종으로 구성된 픽앤딥 도넛은 소스를 찍어 먹는 도넛으로 기존 도넛 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었던 형태의 제품이라 많은 고객들의 기대감을 자아낸 신제품이다"라며 "크림이 도넛 안에 필링 되어 있는 발상을 전환해 여러가지 디핑 소스에 직접 찍어먹을 수 있도록 도넛을 말발굽 모양으로 제작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은 출시 2주일만에 목표
-
하이트진로, 일본 RTD 기린 ‘효케츠’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일본 RTD(Ready To Drink)제품 ‘효케츠(HYOKETSU)’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효케츠는 2001년 7월 일본 기린그룹에서 출시한 브랜드다"라며 "‘깔끔하고 과하게 달지 않게 과즙의 싱그러움을 담은 술’을 지향하며 제조방법을 차별화, 일본 내 RTD 판매량 1위의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국내에 유통되는 제품은 복숭아 맛의 ‘효케츠 모모(HYOKETSU MOMO)’로 복숭아 과즙의 싱그러움을 머금은 맛이 특징이다"라며 "과일에서 저온 추출해 투명화 한 과즙을 사용하여 잡미가 없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도수는 6.3%이며 330ml용량의 캔 제품 1종이 출시된다"라고
-
롯데웰푸드,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2화 공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아이돌 그룹 크래비티(CRAVITY)의 멤버 정모와 함께 하는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정모의 아이스브레이킹’ 2화를 공개하고, ‘2025 설레임런’ 참가 티켓을 증정하는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정모의 아이스브레이킹’은 프로그램 MC인 정모가 다양한 체육 정모(동아리)에 찾아가 함께 운동하며 아이스크림을 매개로 사람들과 소통하는 콘텐츠다"라며 "지난달 공개한 1화에서는 축구 동아리를 방문해 구구콘을 매개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구구콘으로 가득 채운 냉동 쇼케이스를 선물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31일 롯데웰푸드 공식 유튜브 채널 '맛깔스튜디오
-
도미노피자, ‘핫 썸머 랍슈투 배달데이’ 실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8월 1일(금)부터 14일(목)까지 ‘핫 썸머 랍슈투 배달데이’를 진행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핫 썸머 랍슈투 배달데이’는 도미노피자의 인기 메뉴인 베스트 3종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블랙타이거 슈림프,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 자사앱 배달 주문 시 온라인 회원들에게 랜덤 할인쿠폰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할인금액은 9천원에서 최대 1만5천원까지 제공된다"라며 "특히 이번 ‘핫 썸머 랍슈투 배달 데이’ 프로모션 이용 회원 중 4명을 추첨해 자사 모델인 손흥민 선수의 국가대표 자필 싸인 유니폼을 추첨해 증정한다"라고 말했다. 손흥민 선수의 싸인 유니폼 증정 이벤트 대상은 프로모션 이
상단으로 이동